1. 중국 고대 인간이나 고대 인류 유적지의 세 가지 주요 대표를 열거하고 각자의 생존 연대와 유적지를 말하다.
원모인 (유적지): 윈난성 원모현, 지금으로부터 약 654.38+0 만 7000 년.
북경인 (유적지): 베이징 서남 주구점 동굴에서 지금으로부터 약 70 만 ~ 20 만년 전입니다.
혈거인 (유적지): 약 3 만년 전 베이징 서남 주구점 산꼭대기 동굴 안에 있었습니다.
2. 중국 고대 인류가 단조석기 (구석기) 를 사용한 세 가지 사례를 열거한다.
원모인, 베이징인, 산꼭대기동인.
3. 고대 인류 군집의 두 가지 예를 열거한다.
원모인, 북경인.
4. 두 개의 중국 농경시대 원시 주민대표의 사례를 열거하고 각자의 생존 연대와 유적지를 말한다.
하임도 원주민: 약 7000 년 전 절강 여요하임도촌.
반파원주민: 산시 Xi 안반파마을, 약 5,600 년 전입니다.
5. 4 개의 중국씨족공사 시대 원시 주민 대표의 사례를 열거합니다.
산꼭대기동인, 함도 원주민, 반파원주민, 대모르구 원주민.
6. 중국 장강유역의 고대 인간이나 원시 주민의 두 가지 사례를 열거한다.
원모인, 하임도원 주민.
7. 중국 황하 유역의 고대 인간이나 원시 주민 3 명을 열거합니다.
북경인, 산꼭대기동인, 반파원주민.
8. 중국 원시인들이 맷돌 (신석기) 을 사용한 대표적인 사례 두 가지를 열거한다.
하무두 원주민과 반포 원주민.
9. 중국의 원시 농경 시대의 세계적인 공헌을 열거하다. (3 건)
중국은 세계 최초로 벼를 재배하는 나라이다.
중국은 세계에서 최초로 좁쌀을 재배한 나라이다.
중국은 세계에서 채소 재배가 비교적 빠른 나라이다.
10. 중국 황하 유역의 5 개 부족 연맹의 수장을 열거하다.
황제,, 야오, 순, 우.
1 1. 황제가 중화문명에 기여한 공헌을 열거하다.
황제는 궁전을 짓고, 옷을 만들고, 우물을 파도록 가르치고, 배와 자동차를 발명하여 후세를 위한 기초를 다졌다. 그의 아내 조조는 양잠과 실을 발명했고, 그의 부하 창호는 글을 발명했고, 링런은 악보를 편성했다.
12. 관련 프롬프트에 따라 고대 인간이나 원시 주민을 적어라.
(1) 중국에서 알려진 최초의 인간
(2) 유인원의 특징 중 일부는 아직 남아 있지만 손과 발의 분업은 분명하다.
(3) 연마 및 드릴링 기술을 익히면 골침과 장식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4) 쌀 재배 및 건조 울타리 집에 거주:
(5) 곡식을 심고 반지혈방에 산다.
(원모인, 베이징인, 산꼭대기동인, 하무도원 주민, 반파원 주민. ) 을 참조하십시오
13. 힌트를 기준으로 관련 역사적 인물을 쓴다.
(1) 중국인의 기원:
(2) 중화 시조 또는' 인류 시조' 의 헌원으로 존경받는다.
(3) 궁전을 짓고, 옷을 만들고, 우물을 파고, 배와 자동차를 발명하도록 가르친다.
(4) 릴링 기술의 발명:
(5) 악보 작성:
(6) 발명어:
(7) 옷을 절약하고 음식을 축소하고, 당신은 사람들을 사랑했습니다.
(8) 관대하게 사람을 대하고 솔선수범하다.
(9) 홍수 방지 및 홍수 방지, 대중과 함께:
(10) 퇴위 시스템:
(1 1) 여름 왕조 만들기:
(12) 부족연맹의 수장에서 노예국가로 변한 최초의 왕;
(얼굴, 황제; 황제; 황제; 레조; 링 런; 창호 야오; 순; 에; 야오, 순, 우; 에; 에서)
둘째, 종합 탐구 문제
1 .. 산꼭대기동인의 생활은 북경인에 비해 어떤 진보가 있습니까?
(1) 신체적 특징: 베이징인들은 유인원의 특징을 보존하고 있으며, 산꼭대기동인의 외모는 현대인과 거의 일치한다.
(2) 제작 도구: 베이징 사람들은 망치로 석기를 치고, 산꼭대기동 사람들은 연마와 드릴링 기술을 익혔다.
(3) 생산생활: 베이징인들은 사냥채집에 종사하며 자연불을 사용한다. 굴에 사는 사람들은 물고기를 잡고, 불을 피우고, 옷을 꿰매고, 장식품을 만들고, 아름다움을 사랑할 줄 안다.
(4) 사회조직: 북경인거, 산꼭대기동인은 혈연 관계로 부계 가문을 결성한다.
2. 불의 용도는 무엇입니까? 불의 사용은 어떤 역사적 의의가 있습니까?
용도: 음식을 굽고, 야생 동물, 조명, 방한을 쫓아낼 수 있습니다.
의미: 불의 사용은 사람들이 자연에 적응하는 능력을 향상시켰는데, 이것은 인류 진화 과정의 큰 발전이다.
북경인의 하루 생활을 상상해 보세요. 자신의 상상에 근거하여 짧은 글을 한 편 쓰다. 요구, 상상력은 합리적이고, 언어는 유창하며, 200 자 이상이다.
베이징의 하루
약 70 만년 전 어느 날, 여명 () 가 베이징 서남 주구점 용골산의 동굴에 도착했을 때, 우리의 조상 베이징인들은 하루의 생활을 시작했다. 십여 명의 장한이 거친 석기, 막대기, 횃불을 들고 출발했다. 그들은 숲으로 사냥을 갈 계획이다. 일부 여성들은 동굴에서 멀지 않은 곳에 가서 야생 과일을 채집하고 석기로 식물의 뿌리를 파내기 시작했다. 몇몇 노인과 젊은이들이 동굴에 남아 있는데, 그들은 불더미를 돌보는 일을 책임지고 있다. 불이 꺼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 오후에는 근로자들이 잇달아 동굴로 돌아왔다. 사람들은 불 주위에 둘러앉아 사냥감을 굽기 시작했다. 노인은 음식을 모든 사람에게 균등하게 나누어 주었다. 어둠이 내리자 북경인들은 산 입구에서 불을 피워 야수의 습격을 막았고, 사람들은 힘든 하루 후에 잠을 잤다.
만약 베이징 사람이 산꼭대기동인을 만난다면, 그들은 뭐라고 말할까요? 당신의 역사 지식에 근거하여 베이징인과 산꼭대기동인의 대화를 묘사해 주십시오. 대화는 그들의 신체적 특징과 생산 생활 조건을 반영해야 합니다.
북경인: 안녕하세요. 내가 왜 너를 만나지 못했니? 당신은 어디에 살고 있습니까?
원시인: 나는 구룡 산 꼭대기에 산다. 우리는 매우 친밀하다. 우리는 이웃이다. 아? 왜 우리랑 달라 보여? 와! 아직 옷을 못 입었어요? 정말 유감입니다
북경인: 네, 우리의 외모는 여전히 유인원의 특징을 보존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옷을 꿰매지 않을 것이다. 너는 무엇으로 옷을 꿰매느냐? 당신의 생활 상황을 소개해 주시겠습니까?
혈거인: 네, 우리는 뼈바늘로 짐승의 가죽을 옷에 꿰맸습니다. 우리 목에 걸린 장식품을 보세요. 그것들은 우리가 주운 조개껍데기나 자갈을 갈아서 구멍을 뚫어 만든 것이다. 아름답지 않나요? 우리는 함께 사는 혈육이다. 우리는 불을 피우고 낚시를 할 수 있다. 우리는 먼 곳으로 갈 수 있다. 나는 바다를 본 적이 있다.
북경인: 와, 정말 부러워요. 우리는 너보다 훨씬 뒤떨어졌다. 지금 수십 명이 함께 살고 있지만 반드시 혈연관계가 있는 것은 아니다. 거친 석기만 만들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인위적으로 불을 피울 수 없기 때문에 항상 자연의 불을 유지하도록 조심해야 한다는 것이다. 만약 불이 조심하지 않아 꺼졌다면, 그것은 참담할 것이다. 우리는 감히 멀리 갈 수 없다, 바다를 보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친구 여러분, 이제 여러분에게서 배우자.
산꼭대기동인: 네, 공부를 환영합니다.
5. 하임도 원시주민은 베이징인, 산꼭대기동인에 비해 생산생활에서 어떤 진보가 있었나요?
하무도의 원시 주민들은 연마석기, 경작지, 벼 재배를 사용한다. 그들은 마른 울타리 집에 살면서 안정된 생활을 하고 있다. 그들은 우물을 파서 식수를 더욱 편리하게 하고, 가축을 기르고, 도자기를 만들고, 간단한 옥기와 원시 악기를 만들었다.
하임도와 반포 원주민의 유사점과 차이점.
유사성: (1) 모두 원시적인 농경생활을 시작했다.
(2) 모두 연마제를 사용하며, 천둥 쟁기를 위주로 한다.
(3) 농업, 축산 및 수공업이 나타났다.
(4) 모두들 집을 짓고 안정된 생활을 했다.
차이점: (1) 시대와 생존지가 다르다. 하임도는 약 7000 년 전 장강 유역에 위치하고 반포의 원시주민은 약 5000 년에서 6000 년 전에 황하 유역에 위치해 있다.
(2) 다른 식량 작물을 재배한다: 하무도의 원시 주민들이 벼를 재배한다. 반비탈의 원시 주민이 좁쌀을 재배하다.
(3) 주택 구조가 다르다. 하임이 건란방을 건너고 있다. 반비탈의 원시 주민은 반지하실의 집에 산다.
7. 우리는 이미 중국 고대 인류와 원시 주민에 관한 상황을 알게 되었다. 만약 어느 날 이 고대 인류나 원시 주민 유적지를 참관하러 간다면, 당신이 알고 있는 것을 관광객에게 소개하여 작은 가이드로 삼을 수 있습니까? 고대 인간이나 원시 주민을 선택해서 가이드를 써 보세요.
예를 들어 반포 원시인 유적지에 참가한다.
관광객 여러분, 안녕하세요:
반포 원주민의 삶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반비탈의 원시 주민은 5,600 년 전에 살았다. 유적지가 산시 () 성 Xi 시 반파촌 () 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먼저 반포 원시 주민의 생산 도구를 알아보자. 이 도구들은 땅을 개간하는 데 사용되는 연마석기와 나무기지이다. 이것은 돌칼인데, 농작물을 수확하는 데 쓰인다. 이들은 이곳에서 출토된 골화살, 작살, 갈고리로, 반파인들이 사냥과 고기잡이에 사용한다. 이쪽을 보세요. 이것은 반파에서 출토된 곡종으로, 그들이 재배하는 주요 작물이 곡식이라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것은 배추와 겨자의 씨앗으로, 그들이 이미 이 채소들을 심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반파수공업의 발전에 참여하자, 이것은 반파색 도자기의 뛰어난 기술을 충분히 보여주는 물고기 대야이다. 그 위에는 얼굴과 어문이 새겨진 도안이 새겨져 있고, 대야 옆에는 조각한 부호도 있다. 일부 학자들은 이 기호들이 초기 문자의 초기 형태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출토된 물레로, 반파인이 이미 방적, 직조, 옷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 유물들을 통해 반파인의 원시 생활 장면을 전면적으로 전시했다. 자, 제 소개는 여기서 끝납니다. 감사합니다!
8. 하임도와 반포 원주민이 가을 수확 후 서로 방문할 수 있다고 가정하면, 교과서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이용하여 하루 서로 접대할 수 있는 시간표를 설계할 수 있습니까? 여기에는 두 끼의 식사와 하루 행사가 있는 식단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9. 왜 오늘 중국 사람들은' 염황 자손' 이라고 자칭합니까?
약 4,500 년 전, 우리 나라에는 많은 부족이 살고 있었습니다. 안지와 황제는 두 부족의 수장이다. 그들은 연합하여 동부의 강력한 치우 부족을 물리치고 동맹을 맺었다. 오랜 발전을 거쳐 앞으로의 한하 민족, 즉 한족의 전신, 중화민족의 등골이 형성되었다. 황제는 공인된 화하 민족의 조상이다. 동시에 황제 시대에는 많은 발명이 있어 중화문명의 기초를 다져서 후세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우리는 이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조상에 대한 경의를 표하기 위해 우리는 모두 자신을' 염황 자손' 이라고 부른다.
10. 선양도제란 무엇입니까? 이 시스템은 언제 나타났으며, 어떤 부족 연맹의 지도자가 참여했습니까? 이 부족 연맹의 수장들은 어떤 고상한 자질을 가지고 있습니까? 이 시스템을 어떻게 평가합니까? 지도자가 어떤 자질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퇴위 제도는 우리나라 원시 사회 말기 민주선거 부족 연맹의 수장 제도이다.
나이가 들면 부족 지도자의 의견을 구하고 순을 후계자로 선택하였다. 순씨는 늙었을 때도 같은 방법을 취하여 자신의 자리를 치수공이 있는 우에게 양보했다.
야오는 단순한 삶을 살고 아크마는 사람들을 사랑합니다. 순은 사람을 너그럽게 대하고, 솔선수범한다. 나는 국민을 이끌고 홍수에 맞서 대중과 동고동락한다.
나는 퇴위 제도가 매우 민주적인 제도라고 생각하는데, 이런 제도를 통해 재능 있는 사람들이 부족 연맹의 지도자가 되었다. 사회 발전에 이롭다.
나는 지도자가 고상한 품성을 가져야 하고, 남을 너그럽게 대하고, 솔선수범하고, 대중과 동고동락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셋. 재료 분석 문제
1. 자료 읽기:
재료 1: 옛날에는 사람이 적고 짐승이 많았고, 인민은 무적이었다.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다'
재료 2: 베이징원인 유적지에서 대량의 숯과 몇 개의 큰 잿더미, 그리고 화재로 소실된 석두, 동물뼈, 나무가 발견됐다.
자료 3: 고대에는 사람들 사이에 많은 질병이 있었다. 성도, 불을 뚫고 냄새를 풍기고, 백성은 나라를 왕으로 삼고, 이름은 수인씨라고 한다.
답변: (1) 자료 1 설명의 상황은 언제입니까? 이런 험악한 환경에서 사람은 어떤 생활을 해야 합니까?
(2) 자료 2 는 무엇을 증명합니까? 그것이 증명하는 사실의 역사적 의미는 무엇입니까?
(3) 자료 3 은 원시 사회 사람들의 생활에 어떤 중대한 변화를 반영합니까? 이런 현상은 누가 시작했습니까?
답: (1) 는 원시 사회를 묘사한다. 사람은 반드시 무리를 지어야 한다.
(2) 베이징인들이 이미 자연불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불의 사용은 사람들이 자연에 적응하는 능력을 향상시켰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은 인류 진화 과정의 큰 발전이다.
(3) 원시사회를 반영한 사람들은 이미 인공으로 불을 피울 수 있었고, 동굴은 사람들로 가득 찼다.
2. 자료 읽기:
재료 1: 고대 사람들은 모두 동물과 동물을 먹었습니다. 신농에 관해서는 사람이 많고 동물이 적다. 그래서 천시로 신농이 분지익하여 백성을 위해 경작을 하였다.
-'백호전'
재료 2: 고대인들은 동굴에 살면서 야외에서 살았는데, 나중에 성인들은 궁전으로 건물을 짓고, 건물은 비바람을 기다리기 쉽다.
-주역
대답 해주세요: (1) 자료 1 중신농은 왜' 농사를 가르치는가'? 신농은 사람과 자연의 관계를 어떻게 처리합니까?
(2) 자료 1 어떤 역사적 현상을 반영했습니까? 당신이 알고 있는 상황에 근거하여, 이 시기 원주민을 대표하는 두 명의 대표를 나열해 주십시오.
(3) 재료 2 는 인간 거주가 어떻게 변하는지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설명해 주세요.
답: (1) 사람이 많으면 동물이 적다. 그가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현지 조건에 따라 자연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다. (2) 중국의 원시 농업 생산이 나타났다. 하무도와 반포의 원시 주민. (3) 인간은 이미 야생동굴에 사는 것에서 집을 짓는 것으로 이동했다. 반파인의 반지하실과 하임도 원주민의 건란방.
재질: "아름다운 도자기, 많은 구슬이 그려져 있습니다. 얼굴이든 물고기자리든. 농업이 유행한 이래로 사람들은 무리를 지어 생활해 왔다. 해자는 폭이 비슷한 2 피트 뻗어 있다. 하나이 유적지에는 별도의 문헌이 없다. 클릭합니다
-곽말로
대답해 주세요.
(1) 자료에 나오는 이 시의 내용에 따르면 어느 원시인의 생활에 관한 것인지 맞춰보세요.
(2)' 인면을 나타내든지 물고기자리를 나타내든지' 라는 색도문물을 제시할 수 있을까?
(3) 시에 묘사된' 경작자가 밭을 가지고 있다' 는 원시 주민들이 어떤 작물을 심었습니까?
(4)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학자들은 시에 언급된' 혼자 쓰기' 에 대해 새로운 견해를 가지고 있다. 이게 뭔지 말해 줄 수 있어요?
답: (1) 반파원 주민. (2) 반포 인어 분지. (3) 샤오미. (4) 채색 도자기에는 몇 가지 기호가 그려져 있으며, 일부 학자들은 초기 문자의 초기 형태일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4. 자료 읽기:
자료 1: "총명하고 지혜롭고, 밝고, 멀고, 이 대업을 건설하고, 동쪽을 우뚝 솟아 있다."
자료 2: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지 5 천년이 되었는데, 중국의 헌원은 예로부터 전해져 왔다. 나침반을 만들어 치우의 혼란을 가라앉히다. 세계 문명은 나만 제일이다.
대답해 주세요.
(1) 자료 1 누구를 찬양하기 위해 쓴 추모사입니까?
(2) 당신이 현재 가지고 있는 지식에 따르면,' 이 위대한 사업을 건설하라' 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3) 두 번째 소재는 누구의 것입니까? 신주 헌원' 은 누구입니까? 왜 그는 영예를 수여받습니까?
(4) 재료 2 에서 "나침반을 만들어 치우의 혼란을 평정하다" 는 것은 어떤 사건과 관련이 있습니까?
(5) 이 두 소재는 이 캐릭터에 어떤 감정을 반영했습니까?
답: (1) 황제 (2) 와 안면같이 치우를 물리치고 오랜 발전을 거쳐 앞으로의 화샤족을 형성하였다. 황제는 궁전을 짓고, 옷을 만들고, 우물을 파도록 가르치고, 배와 자동차를 발명하여 후세를 위한 기초를 다졌다. 그의 아내 조조는 양잠과 실을 발명했고, 그의 부하 창호는 글을 발명했고, 링런은 악보를 편성했다. 이 발명품들은 인류를 문명 시대로 이끌었다. ③ 손중산 황제. "인류의 시조". (4) 사슴의 전투. ⑤ 황제에 대한 숭상심을 나타낸다.
5. 자료 읽기
자료 1: "큰길 여행도 천하의 여행이고, 천하는 공적이며, 인재 선발 능력을 선발하고, 신앙을 배양한다. 오랜 친구는 친척이자 아들, 아들이다. 이렇게 늙어서 끝이 나고, 어린 사람은 쓸모가 있고, 어린 사람은 소장이 있고, 난처함, 과부, 고독, 독방, 불구자가 모두 부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친구명언). "
-'예기' 에서 발췌
재료 2: 오늘 큰길은 은둔하고, 천하는 집이고, 각 집은 자식이고, 물건은 자기 것이다. 어른, 이것은 예의에서 나온 것입니다.
대답해 주세요.
(1) 내가 말한 자료는 어느 시기입니까?
(2)' 천하를 공적으로 삼고 인재와 능력을 선발한다' 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3) 재료 2 에서' 천하를 집으로 삼는다' 는 시나리오는 누가 시작했습니까? "공적인 천하" 가 "집이 천하" 가 될 때 어떤 제도가 어떤 제도를 대체했는가?
답: (1) 원시 사회의 상황. (2) 세상은 모든 사람에게 속하고 재능 있는 성현이 부족연맹의 지도자로 선출된다는 뜻이다. ③ 퇴위제를 세습제로 대체한다.
4. 지도 문제를 보다
1. 그림을 보고 대답하다.
(1) 누구의 앞니입니까? 이 고대 인류의 나이와 거주지를 적어 주세요.
(2) 이 유적지에서 거친 석기와 대량의 탄소 부스러기와 작은 까맣게 탄 뼈도 발견됐다. 이 유물들이 무엇을 설명하는지 분석해 주세요.
(3)2006 년, 여기에 동방 제조대가 건설될까요? 왜 그런지 아세요?
답: (1) 원모. 약 654.38+0 만 7 천 년 전. 장소는 윈난성 원모현이다.
(2) 원모인이 이미 공구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불을 쓸 것이다. (3) 원모는 중국 최초의 인간이기 때문이다.
2. 그림 보기 대답: (1) 그림 1 과 그림 2 의 머리 복원 이미지는 각각 누구입니까?
(2) 복원된 이미지에 따라 그들의 신체 특징을 비교해 주세요. 그림 1 그림 2
(3) 그들은 어떤 사회 조직에 살고 있습니까?
A: (1) 그림 1 베이징 출신이고 그림 2 는 산꼭대기동 출신이다. (2) 베이징 사람들은 또한 유인원의 특징을 보존하고 있다. 산꼭대기동인의 외모는 현대인과 거의 일치한다. (3) 북경인은 원시인이며 군거하고 있다. 혈거인이 부락에 들어갔다.
3. 그림을 보고 대답하다.
(1) 사진 속 ABC 가 어떤 고대 인류 유적지인지 지적해 주세요.
(2) 중국이 발견한 최초의 인류유적은 무엇인가?
(3) 지리적으로 가장 가까운 두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4) 그들의 생활 연수에 따라 순서를 정해 주세요.
A: (1)A 베이징인, b 산꼭대기동인, c 원모.
(2) 병원모. (3)A 와 b, 베이징인과 산꼭대기동인. (4) 운전실.
역사 유물의 가치는 당시의 역사적 상황을 진실하게 반영하고 후세 사람들에게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귀중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있다. 아래에서 출토된 문화재도를 자세히 살펴보고 다음과 같은 질문에 답해 주십시오.
(1) 기억전문가: 이 유물은 어떤 인류 유적지에서 출토되었습니까? 이 유물들은 얼마나 오래되었는가?
(2) 고고학자: 이 유물들에 따르면, 이 원시 주민의 생활 상황을 알 수 있습니까?
답: (1) 이것은 혈거인 유적지에서 발견된 유물이다. 약 3 만년 전입니다. (2) 산꼭대기동인은 연마와 드릴링 기술을 익혔다. 그들은 이미 골침으로 옷을 바느질할 수 있게 되었고, 몸에 착용한 장식품도 산꼭대기동 사람들이 아름다움을 좋아한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조개의 껍데기는 혈거인이 이미 멀어져서 활동 범위가 확대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5. 그림을 보고 대답한다: 이 그림에 근거하여 단문을 한 편 써서 산꼭대기동 사람들의 생활 상황을 소개하십시오. 역사적 사실과 일치하고, 언어가 유창하며, 200 자 이상이다.
답: 약 30,000 년 전, 베이징 서남 주구점 산꼭대기의 동굴에는 고대인들이 살고 있었습니다. 고고학자들은 그들을 혈거인이라고 부른다. 그들의 생김새는 기본적으로 현대인과 같다. 그들은 여전히 망치로 석기를 쳤지만, 그들은 이미 연마와 드릴링 기술을 익혔다. 그들은 인공 불을 피워 채집과 사냥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고기잡이를 했다. 산꼭대기동 사람은 골침으로 옷을 꿰매어 아름다움을 사랑할 줄 안다. 그들은 같은 조상을 가지고 일족을 구성했다. 그들은 함께 살고, 공공일자리를 이용하고, * * * 공동노동, * * * * 노동성과를 공유하고, 빈부 구분이 없다.
6.
그림을 보세요. 대답해 주세요.
(1) 그림 1 과 그림 2 는 원주민이 거주하는 집이며, 그들의 스타일 이름은 무엇입니까?
(2) 두 집의 장점을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두 가지 주택 구조의 차이를 결정하는 것은 무엇이고, 무엇을 설명하는가?
답: (1) 그림 1 은 하무두 원주민들이 지은 건기둥 집이고 그림 2 는 반파원주민들이 지은 반지하실 집이다. (2) 건조궤도방은 통풍이 잘 되고 습기를 방지하며, 밑에서도 가축을 키울 수 있다. 반지혈집은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서늘하여 재료를 절약한다. 서로 다른 지리적 환경과 자연 조건에 의해 결정된다. 이것은 인간이 자연과 조화롭게 발전 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또는 사람들은 이미 자연 환경에 적응할 수 있다.
7. 아래 그림의 이름을 지정하고 적절한 논평을 해 주세요.
A: 국수 무늬 대야. 인면어 문양은 위에 인면어 문양이 그려져 있어 붙여진 이름이다. 산시 () 성 시 () 시 반파촌 반파촌 () 의 유적지에서 출토되어 약 5,600 년 전 반파한 원시 주민들이 만들었다. 일부 학자들은 초기 한자의 초기 형태일 수 있다고 생각하는 기호도 그려졌다. 어면대야는 우리에게 반파색 도자기의 뛰어난 공예를 보여 주었다.
8.
중국 원시 농업 시대의 주요 유적지지도
그림을 보고 질문에 대답하다.
(1) 그림에서 어느 두 개의 원산지가 AB 입니까?
(2) 이 두 원주민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하십시오.
A: (1)A 는 하임도 원주민 유적지, B 는 반파원주민 유적지입니다.
(2) 두 원주민의 유사점과 차이점, 3 면 종합 문의 6 번 질문 참조.
9. 대답해 주세요.
(1) 이 그림 중간에 있는 인물은 누구입니까? 그는 매우 영광스럽다. 왜요
(2) 당신은 그가 중화민족에 기여한 것을 예를 들어 이야기할 수 있습니까?
(3) 황제 시대에 발명된 각종 신화 전설에 대하여, 당신은 어떤 것이 믿을 만하다고 생각합니까? 어떤 신화 같은 거 있어요?
(4) 역사적 사실과 신화 전설을 어떻게 과학적으로 대해야 하는가?
답: (1) 황제. "인류의 시조".
(2) 황제는 궁전을 짓고, 옷을 만들고, 우물을 파도록 가르치고, 배와 자동차를 발명하여 후세를 위한 기초를 다졌다. 그의 아내 조조는 양잠과 실을 발명했고, 그의 부하 창호는 글을 발명했고, 링런은 악보를 편성했다.
(3) 황제 시대에는 궁전을 만들고, 옷을 만들고, 우물을 파고, 배를 만들고, 차를 만들고, 문자를 발명하고, 악보를 편찬할 수 있었다. , 신뢰할 수있는 측면이 있습니다. 궁전이 완공되면 집을 지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글이 나왔는데, 바로 원래의 글입니다. 하지만 이 발명품들이 황제, 조조, 창호, 링런의 개인발명이라면 신화 색채로 가득 차 있다.
(4) 어떤 발명품도 한두 사람의 공로가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장기간 탐구하고 실천한 결과이다.
10. 대답 해주세요:
(1) 이 사람은 누구입니까? 그는 무슨 공헌이 있습니까?
(2) 초상화 속 인물은 어느 시기에 있습니까?
(3) 그가 배울 만한 정신은 무엇입니까?
(4) 그가 성공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5) 당신은 그를 어떻게 평가합니까?
답: (1) 나머지. 홍수가 범람하여 하조가 설립되어 중국이 노예 사회에 진입하였다.
(2) 원시 사회 시기.
(3)' 문에 들어서지 않는다' 와 고된 분투, 노고를 마다하지 않는 사심없는 정신은 천고의 좋은 말로 전해져 중화민족정신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4) 수자원 관리 실패의 경험과 교훈을 요약한다. 솔선수범하여 대량의 조사 연구를 진행하다. 속물로 인해 과감하게 혁신하고 과학적 방법을 채택하다. 인민을 단결시키다.
(5) 나머지는 전설적인 시대의 영웅이며 문명의 문턱에 서 있는 위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