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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 문화의 역사적 전고

공주를 마중하는 유래

역사: 기원전 106 년경에 한무제 원풍년 동안 유처가 호산을 유람했다. 당시 관원과 인민은 물과 정련된 단이슬을 가지고 시내에서 20 마일을 나와 그를 환영했다. 황제는 술을 마신 후 크게 기뻐하며, 이것이' 영빈주와 단액' 이라고 칭찬했다! 영갑공물은 이로부터 이름을 얻었다.

오곡액

송대 (기원 960- 1279 년) 야오씨설곡주는 이빈 야오씨사작업장에서 양조한 것으로, 오곡액 중 가장 성숙한 배아로 옥수수, 쌀, 수수, 찹쌀, 메밀 5 가지 음식으로 만들어졌다. 서기 1368 년 이빈인 첸은 야오의 산업을 계승하여 첸의 비법을 총결하여' 잡곡주' 라고 불렀고, 이후 청말 거인에 의해' 오곡액' 으로 개명되었다.

마오타이

역사상 최초로 적수하 양조 역사를 기록한 것은 사마천의' 사기' 이다. 사기 서남이열전' 에 따르면 기원전 130 년 한무제 유처는 야랑 (오늘 구이저우 북부) 의 명주' 호리병박 소스' 를 마셔서' 달콤함' 을 짱 할 수 없었다. 나중에 한무제 파한 장군 당몽이 구이저우에 가서 대외도로를 개척하여 마오타이가 있는 인배의 역사를 전담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국 정부의 수분이 뭔데? 돈벌이는 웃으며 마오타이고는 이천이라고 불렀고, 장소스는 인회적수하와 과일, 식량으로 빚어 만든 술로 증명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와인의 기원

중국 와인의 역사는 인류 사회 역사의 먼 옛날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사기 은본기" 에서 주왕은 "술은 연못이고, 고기를 매달아 숲이다", "술을 마시고 긴 밤을 마신다" 고 기록했다. 시경' 에서' 10 월 벼수확, 춘주가 이를 위해' 와' 춘주가 이를 위해, 안미장수' 라는 시구는 모두 중국주의 출현을 설명하고 있으며, 인류의 사회활동에 따라 이미 5 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고고학자에 따르면 근대에서 출토된 신석기 시대 도기에는 전문 술기가 있어 원시 사회에서 중국 양조가 이미 매우 보편화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역사 문헌에는 술의 기원에 관한 네 가지 학설이 있다.

천국 와인 말했다

예로부터 중국인의 조상은 술이 하늘의' 주성' 으로 빚었다고 말했다. "진서" 에는 주기 별자리에 관한 기록이 있다. "헌원 우각 남삼성주기, 주관기, 주잔치도 있다." 헌원, 중국의 옛 명칭은 17 개의 별이 있는데, 그 중 12 개는 사자자리에 속한다. 술깃발에는 별 세 개가 있는데,' 1' 자 모양으로 배열되어 있고, 옆에는 28 박 유수가 있고, 남방에 들어가는 별 하나가 있다. 맑은 밤에 별지도와 대조하여 하늘을 자세히 수색하다. 사자자리의 헌원 14 와 뱀부자리 28 곳의 별은 모두 밝아서 쉽게 찾을 수 있지만, 술기 삼성은 밝기가 너무 작거나 너무 멀어서 육안으로는 식별하기 어렵다.

술기성의 발견은' 이주' 라는 책에서 가장 먼저 발견되어 지금으로부터 거의 3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은으로 시작하여 주에 설립된 28 박숙청렴함은 중국 고대 천문학의 위대한 발견 중 하나이다. 당시 천문기기는 매우 허름한 조건 하에서 광대한 별빛 한중에서 그렇게 밝지 않은' 구칠성' 을 관찰하고 이름을 지어 구칠성에 대한 각종 기록과 전설을 남겼다는 것은 기적이었다.

유인원 양조 이론

당나라 리자 오가 쓴' 국사보' 라는 책은 인류가 어떻게 똑똑한 유인원을 잡을 수 있는지에 대한 훌륭한 기록이 있다.

유인원은 매우 경각심이 강한 동물이다. 그들은 깊은 산야림 속에서 생활하며, 행방이 정해지지 않아 잡기가 어렵다. 자세히 관찰한 결과, 사람들은 유인원이 "술을 목숨처럼 좋아한다" 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사람들은 원숭이가 출몰하는 곳에 달콤하고 진한 술을 넣는다. 원숭이가 향을 듣고 와서 먼저 술단 앞에서 놀다가 조심스럽게 술에 찍어 빨았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 나는 마침내 술의 유혹을 견디지 못하고, 곤드레만드레 취하게 될 때까지 술을 마셨다. 이런 유인원 잡는 방법은 중국만의 것이 아니다. 동남아시아 사람들과 아프리카 원주민들도 유인원이나 고릴라를 비슷한 방법으로 잡는다.

원숭이는 술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술" 도 하는데, 이것은 우리나라 사서에 기록되어 있다. 청대 학자 이씨는 그의 저서에서 이렇게 말했다. "Qiongzhou 에는 많은 유인원이 있다. 바위 깊은 곳에서 유인원을 맛보는 사람. 개원주는 쌀과 꽃을 원료로 하고, 용량은 5 ~ 6 리터, 160 건입니다. 먹기에는 가장 맵지만 극히 드물다. " 기록; 청대의 한 필기소설도 "서평락 등 성산중 유인원, 꽃을 잘 따서 술을 빚는다" 고 말했다. 나무꾼은 산에 들어가 보금자리를 얻었고, 술은 수백 원이었다. 마셔라, 향기가 이상하니, 원숭이 술이라고 한다. 클릭합니다 우연히도 명대에는 일찍이 이런 유인원의' 양조' 를 기록한 전설이 있었다. 명대 학자 이일화의 저서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다. "황산원숭이도 많다. 춘하 () 는 일석에서 화과를 채취하여 술로 빚고 향기가 넘치며 백보 냄새를 맡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지난 한 해 동안 안후이일보는 옛 화가 성하천 선생이 황산의 험봉과 깊은 계곡에서' 원숭이주' 를 발견한 이야기를 게재했다. 이 시대별 사람들의 기록은 유인원의 거주지에서' 술' 과 비슷한 것을 자주 발견한다는 것을 증명한다. 또한 포도주의 기원은 과일 발효로 시작되었다고 추측할 수 있는데, 이는 곡물 발효보다 훨씬 쉽기 때문이다.

술은 발효된 식품으로 효모 분해당이라는 미생물에서 생산된다. 효모는 널리 분포된 곰팡이이다. 이 효모는 천연 원엽, 특히 당량이 많은 과일 중에서 번식하기 쉽다. 산속의 들과는 원숭이의 중요한 음식이다. 열매가 익은 계절에 유인원은' 석구' 에서 대량의 열매를 채집하고 저장하는데, 축적된 열매는 자연계의 효모에 의해 발효되어 석고에' 술' 이라는 액체를 침전시켰다. 따라서 유인원이 자기도 모르게 술을 "만드는" 것도 이치에 맞는다.

쉬운 포도주 양조 이론

사기' 에는 이디' 양조와 아름다움' 과' 개주 매쉬' 에 대한 기록이 많이 나온다.

"이동생은 음주운전이고 두강은 술꾼이다" 라는 말이 있다. 말 그대로, 이것은 그들이 다른 와인을 양조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다이얼" 은 찹쌀로 발효시켜 만든 "치즈 찌꺼기" 이다. 부드럽고 감미로운 맛이 강소성과 절강 일대에 위치해 있다. 지금 많은 가족들이 잠에서 깬 것은 자제력이다. 식초는 희고 섬세하며, 걸쭉한 술잔은 주식으로 쓸 수 있으며, 위의 청즙은 와인에 상당히 가깝다. "숲" 은 수수의 별칭이다. 두강은 삼림주를 만드는 것이다. 즉 두강 양조용 원료는 수수다. 이런 관점에서 의동생은 황주의 창시자이고, 두강은 고량주의 창시자일 수 있다.

또 다른 설법은' 술의 흥성은 제왕에서 기원하여 일종의 미덕이 되었다' 는 것이다. 고대 삼황오제 시대부터 민간에서 각종 양조 방법이 유행했다는 뜻이다. 이 술을 만드는 방법을 쉽게 요약하여 후세에 퍼뜨렸다.

의동생은 언제 왔습니까? 두강보다 고서적 중 의동생에 대한 기록이 더 일치한다. 예를 들어,' 사기',' 여씨 춘추',' 전국책' 에서 그는 우샤로 여겨진다. 그렇다면 이디는 술을 빚는' 시조' 인가? 이런 관점은 예로부터 일치하지 않고, 심지어 세계본과 모순된다. 예를 들어 공자 8 세 손공이는 제요와 제순이 술을 좋아하는 왕이라고 말했다. 황제 () 요 () 순 () 은 하 () 이전에 모두 좋은 술꾼이었고, 요 () 순 () 은 하 () 이전에 모두 좋은 술꾼이었다. 그들은 다른 사람이 빚은 술을 마셨습니까? 노을의 대신인 이디가' 술매쉬를 만들었다' 고 말하는 것은 정확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실 식량으로 술을 빚는 것은 매우 어렵고, 혼자서는 완성하기 어렵다.

두강의 양조 이론

또 한 가지 설법은 두강이 "음식의 무궁무진함, 위가 공허함, 서우가 맛으로 변해 나날이 쌓인 기운이 컸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이것은 한 세대의 것이지, 이상한 면이 아니다. " 즉, 두강은 먹다 남은 음식을 뽕밭의 한 나무 구멍에 넣어 발효시켜 향기를 풍긴다는 것이다. 술은 이렇게 빚어졌고, 두강은 술의 시조이다.

위무제 악부는 "우리는 어떻게 여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두강밖에 없다. " 그 후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술이 두강이 만들었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두강은 역사에 확실히 존재한다. 고서에는' 세본',' 여씨 춘추',' 전국책',' 설문해자' 등 모두 두강계의 기록이 있다. 청간룡이 19 년 재건한' 백수 제목' 에도 두강에 대한 상세한 묘사가 있다. 백수몽은 북고원로남과 중개평원의 경계에 위치해 있으며, 선지를 흐르는 하천의 하얀 근원으로 명명되었다. 백수현은' 구영주의 지역, 주말 봉계, 춘추펑아' 이다. 한경제가 이립아맹을 건립하다',' 백수군이 당에 건설되어 오늘을 다스리고 있다' 는 것은 백수의 역사가 유구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설에 따르면 여기에' 4 대 성현' 이 나왔다. 하나는 황제의 역사학자이자 조자집 창호 () 로, 이 현의 오병촌에서 태어났다. 첫째, 레이 윤, 죽은 후 펭 야 토지 신으로 봉인되어 생전에 도자기를 자르는 데 능하다. 하나는 중국의' 4 대 발명' 중 하나이며, 제지술의 발명가 채런, 한족인, 어떤 이유로 여기에 무덤을 남겼는지 모르겠다. 또 술의 원조 두강의 구역이라고 한다. 황토고원에 있는 작은 청성으로 창령, 뇌운, 채런, 두강 4 대 성현의 유적이 있어 페이지는' 출중하다' 로 묘사할 수 있다.

"두강, 자중옥, 강가위 () 로 전해져 술을 잘 빚는다." 강씨네는 지금까지 남아 있는 작은 마을로 손성에서 서쪽으로 78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마을에는 길이 약10km, 폭100m 이상, 깊이가 100 미터에 가까운 큰 도랑이 하나 있다. 사람들은 그것을' 두강골' 이라고 부른다. 도랑원에는 샘이 하나 있는데, 푸른 나무가 둘러싸고 초목이 무성하여' 두강천' 이라고 불린다. 동맹지에 따르면, "두강이 이 물로 술을 만들었다고 한다" 며 "마을 사람들은 이 물에 술맛이 있다고 말한다" 고 한다. 술맛이 나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 이 샘물이 쓴맛에 단맛을 띠는 것은 사실이다. 맑은 물이 샘에서 솟아나와 도랑 밑을 따라 사라지고, 마침내 백수강으로 유입되어' 두강강' 이라고 불린다. 두강 전 옆에 있는 흙더미는 벽돌로 둘러싸여 있어 두강의 매장지라고 한다. 두강묘는 묘실 왼쪽에 두강 조각상을 모시는 방으로 조각한 벽이 있다. 불행히도 절과 코끼리는 모두' 10 년 대재앙' 에 의해 파괴되었다. 현지에 따르면 과거 마을 사람들은 정월 21 일에' 무예 향락' 행사를 조직했다. 매우 시끌벅적한 날이었다. 많은 노점상들이 모여 전화를 걸어 도움을 구했다. 해가 질 때까지 서산 사람들은 헤어지지 않았다. 현재 두강묘와 두강묘는 이미 새롭게 보수되었고, 두강천에는 양형도 세워졌다. 정자는 육각형, 붉은 기둥, 붉은 기와, 처마채와 상인방에' 두강과 유령이 함께 취하다',' 매청' 주론영웅 등의 이야기와 그림이 그려져 있다. 두강의 출생지 등은 모두' 대대로 전해진다' 고 해도. 하지만 고고학자들이 이 일대에서 발견한 깨진 벽돌에 따르면 상주 시대에는 여기에 건물이 있었다. 이곳에서 와인을 생산한 역사도 상당히 오래되었다. 안사의 혼란 때 당대의 대시인 두남 가족이 이곳에 와서 그 남자 성씨 최소부로' 우리 숙백수 집 행복' 등 여러 편의 시를 썼다. 시에는' 오늘 취한 현가'' 개상주' 등 음주에 대한 기록이 있다. 양조전문가들도 두강의 샘물을 검사해 수질이 양조에 적합하다고 판단했다. 1976 년 백수인은 두강천 부근에' 두강주공장' 이라는 현대화된 술공장을 세우고 샘물로 술을 빚었다. 제품명은' 두강주' 로 경공업부 전국 술재해 동상을 수상했다.

이양지' 에는 두강 유적지에 대한 기록도 있다. 도광은 18 년 재수강, 여주 전지는 20 년 동안 재수강했다. "위양현지" "물" 편에는 "두수하" 라는 문구가 있어 "두강이 여기서 술을 만든다고 전해진다" 고 설명했다. 여주시지' 는 "두강, 성북 5 리, 이름 두강 양조소" 라고 말했다. 여주 전지에는' 두강 양조소' 가' 두강 승진' 과' 성북 5 리' 로 불리는 곳도 있다. 오늘' 두강선장' 이라는 작은 마을이 있는데, 사람들은 두강승이라고 한다. "촉진" 의 본의는 석두 균열 소리를 가리키며, 두강선장 주변의 토양은 암석 풍화에 의해 형성된다. 많은 맑은 샘이 육지에서 쏟아져 나와 작은 강으로 합쳐져 다음 마을을 흐른다. 사람들은 이 강이 단수강이라고 말한다. 흥미롭게도, 마을 근처의 이 수로에는 길이가 약 1 센티미터이고, 온몸이 노랗게 변하고 웅크리고 있는 새우가 있는데, 이는 다른 곳에서는 보기 드물다. 또한, 이 강바닥에서 자란 오리 밑에서 자란 알은 노른자가 연한 붉은색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곳의 마을 사람들은 강물을 마시기 때문에 위병에 걸린 사람은 없다. 두강선장에서 북쪽으로 10 여 킬로미터 떨어진 이천현에는' 고천대제' 라는 샘물이 있는데, 두강이 물을 채취하는 샘물이라고도 한다. 현재 이천현, 여양현에 각각 상당히 규모가 큰 두강주공장을 설립하였으며, 제품은 모두 두강주라고 한다. 이천의 제품과 여양의 제품에 백수 제품을 더하면 연간 생산량이 수만 톤에 달하는데, 이는 그 해의 두강이 상상할 수 없을 것 같다.

술의 전고

환파: 술이 환파라고 부르는 이유는 불안을 완화하고 즐거움을 주기 때문이다. 이 별명은 한대 초연수의' 림일간지 쌍' 에 처음 등장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술은 즐거움의 즐거움이고, 근심을 푸는 즐거움이다." 이후 많은 사람들이 이를 코드로 시를 쓴다. 송대 양완리가' 호충량 춘완' 의 네 번째 시에서 "가난한 사람은 환보를 고용하기가 어렵고, 병이 있으면 감히 돈을 넘길 수 있다" 고 썼다. 또한 진 () 대원호 () 는' 유열헌 ()' 시에서 "세 사람이 만나 다시 화해한다" 고 썼다. 너구리는 내 노래야, 두꺼비 토끼 색깔. 클릭합니다

잔에 무엇이 있습니까: 마실 때 대부분 컵에 담아서 붙여진 이름이에요. 공융에서 시작된 명언은 "빈자리가 없고 병 (컵) 에 술이 비어 있지 않다" 고 말했다. 도겸은' 원망자' 라는 시에서 "정말 행운의 날, 잔에 최선을 다한다" 고 썼다. 두보는' 기념 문제가 한중왕에게 보내진다' 시에서 "컵 내용물을 참으며 격언을 본다" 고 썼다.

김파: 술의 색깔이 금과 같고 컵에 떠다니는 것이 파도처럼 붙여진 이름이에요. 장은' 범주전 낙대명 호숫가' 에서' 잔에 금이 가득 담겨있다' 고 적었다.

이것은 검은 좁쌀과 바닐라로 빚은 고대 술로 신령에게 제사를 지내는 데 쓰인다. 《시경》에 의하면. 다야장한은 "벼락이 있다" 고 기록하였다. [전]: 검은 좁쌀도. 그래서 바닐라가 익어 침울한 것을' 향' 이라고도 한다. "노트": 검은 막걸리, 노트, 싱그러운 향기. 왕자씨는 호랑이를 불러 사당에 술을 한 잔 드리며 조상에게 알렸다.

백도: 좋은 양조업자의 이름입니다. 북위' 낙양갈란기 서법운사' 에 따르면, "하동인, 좋은 술, 늦여름 6 월, 여름, 상용저장 술, 일중 폭이다. 십여 일 후, 술은 움직이지 않고, 마시는 향기는 미취되어, 몇 달이 지나도 깨어나지 못했다. 스정은 현성으로 천여 마일 떨어진 샌프란시스코를 방문하러 갔다. 멀리 두루미라고 하고 당나귀를 타는 술이라고도 한다. 영희중 청주 도지사 모홍빈은 음주광이다. 길에서 도둑을 만나 술을 마시면 취해서 모두 잡혔다. 그때 사람들은' 활을 당기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헛되이 봄매쉬에 빠지는 것을 두려워한다' 고 말했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백여' 를 술명으로 삼았다. 소길은' 이운대설' 시에서 "부지런히 대나무를 증정하여 스스로 백수를 마시라고 권했다" 고 썼다.

냉동 매쉬: 춘주. 이것은 추운 겨울에 양조한 술로 봄에 마실 수 있다. "시 바람 7 월", "10 월 벼 수확, 그래서 춘주 장수" 에 따르면. 그림 참고: 춘주, 냉동 매쉬. 송대 주의충은' 주경' 에서 "겨울 매쉬가 항아리를 들고, 겨울달에 술을 빚어, 사람들이 항아리를 들고 빨리 맛을 보게 한다" 고 썼다. 두목은' 매부 주최 12 운 보내기' 에서' 비가 추위를 침범하는 꿈, 매이가 얼어붙은 매쉬' 라고 썼다.

주전자 컵: 처음에는 술을 담은 그릇이었는데, 나중에는 술의 동의어가 되었다. Tao Qian 은 "집으로 돌아 가기" 에서 "컵은 자신을 위해, 법원 콜라" 라고 썼다. 바이 주이 (Bai Jiuyi) 는 "동쪽의 독방" 시에서 "동쪽의 광신자, 먼저 냄비를보고하십시오." 라고 썼다.

주전자의 내용물: 대부분의 술이 주전자에 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후장은' 상라오정' 이라는 시에서 "주전자 속의 물건만, 근심할 때 스스로 붓는다" 고 썼다. 이것은 좋은 술의 별칭이다. 《좌사문선》에 의하면; "기록" 알코올 흐름 중산천일. 장재는' 구푸' 에서' 중산동시, 추숙' 이라고 적었다.

재량: 원래 술을 따르려고 했는데, 이후 술명으로 확장되었다. "술", "술" 과 같은 것들이죠. 이백은' 독음명월' 시에서 "꽃이 묻는다, 주전자주, 나는 혼자 마신다" 고 썼다. 아무도 나와 함께 있지 않다. "

이순신: "시 상 열조" 에 따르면, "분명히 나는 이미 되었다." [전]: 쉬운, 술. 석: 원래 나에게서 술을 걸러내고 싶어서 좋은 술 대신 쓰려고 했어요. 이백은' 송별시' 에서 "이별할 때 솥을 붓지 않고 채찍을 들지 않는다" 고 썼다. 양완리는' 봉래음료' 시에서' 국화를 먹는 것은 오곡의 이슬, 영혼이다' 라고 썼다.

각성: 특히 술. 바이 주이 (Bai Juyi) 는 "나는 독특한 곳으로 돌아갈 것" 이라는 시에서 "봄에 가족들이 나를 맞이하고 돌아오는 것에 대해 더 많은 연민을 느낀다" 고 썼다.

황봉: 이것은 황제가 준 술을 뜻하며 궁주라고도 합니다. 수시는' 동석 등 6 명과 음주' 시에서 "고생해야 군자가 희를 알 수 있고, 수영이 힘들어야 황새를 기억할 수 있다" 고 썼다. "서언 이야기 술" "어주 이름은 황새다" 에 따르면.

청음: 고대에는 제사주라고 불렀습니다. 예기 곡례에 따르면' 조상묘를 제사할 때 ... 술을 마시고 술을 마시다' 고 한다.

어제의 술: 이것은 오랫동안 양조해 온 술을 가리킨다. 이주천궁주증' 에 따르면 "세 가지 술로 나누는 일, 하나는 술, 두 번째는 낡은 술, 세 번째는 청주" 이다. 지아 (Jia) 는 다음과 같이 논평했다. "오랫동안 술을 마시는 데 익숙한 사람들은 오래된 와인의 이름으로 술을 마실 수 없다." 。

파스텔 와인: 녹색과 약간 흰색인 와인입니다. 조식은' 칠칠' 에서' 춘래영에는 순주가 있다' 고 썼다. 이선주: 연한 녹색, 약간 흰색.

청주 약혼, 평원 두우:' 청주 약혼' 는 좋은 술의 암호어이다. 평원 두우' 는 열주의 암호어이다. 남송편' 세설 신어 유서승' 에 따르면, "환공 (환온) 은 좋은 술의 주부를 가지고 있어 술을 먼저 맛볼 필요가 있다. 선한 사람은 청주라고 하고, 악한 사람은 평원 두우라고 한다. 청주에는 기현이 있고, 평원에는 위현이 있다. 어 서, 배꼽에 얘기; 두우, 말이 책상 위에 살아요. " 。 종사' 와' 두우' 는 원래 모두 관명이다. 송대 스시는 시 한 수를 썼다. "군의청주 6 년?"

곡생과 곡학자: 이것은 술의 대략적인 이름이다. 정백이' 천전' 에 기재한 기록에 따르면,' 당대의 도사 엽발산' 은 현학관 속에 살고 있다. 10 여 명의 손님들이 참관하러 와서 오래 머물며 온 집안에 술향이 가득하다. 갑자기, 한 젊은이가 자랑스럽게 들어와 곡수재라고 자칭하며 소리 없이 말을 해서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시간이 오래되면 잠시 상승하여 바람처럼 회전합니다. 법선은 요매라고 생각했다. 곡생이 돌아오자 작은 칼로 일격을 가하여 계단에 쓰러져 술 한 병으로 변했다. 앉아서 웃으며 마셨는데 맛이 아주 좋아요. " 나중에' 곡생' 이나' 곡학자' 는 술의 별칭으로 사용되었다. 명대 설금 거사는 시가 있다. "곡생은 진정한 친구이고, 수진은 동행한다." 청대 북헌의 주인은 "춘림류산승, 여관은 곡수재를 잊지 않는다" 는 시를 한 편 썼다. 라마단 이성 팔왕' 절에서 푸송령도 "노래가 자주 오면 시인들이 김의 친구가 될 것" 이라고 적었다.

굴도사와 굴거사: 이것은 술에 대한 농담이다. 송대 육유는' 초여름 거주지' 시에서' 병도 다 하고 도사도 모집하고, 침대는 텅 비어 있고 죽부인을 새로 초빙한다' 고 적었다. 황정견은' 잡시' (5) 에서' 만물이 속인, 대회궁 백년' 이라고 썼다.

굴틸러: 원래 뜻은 술모를 가리킨다. "사기" 에 따르면 "작품은 모두 취하지만, 졸렬하다" 고 기록되어 있다. 예기 월령에 따르면, "큰 토스트, 쌀수염치, 경작자는 적시에 해야 한다" 며 술이라고 불린다. 두보는' 귀화' 시에서 "누가 경작자에게, 낡은 강간을 고려하는가?" 라고 썼다. 소완은' 진흙탕에는 기묘한 이유가 있다' 에서 "경작자는 독이 있고, 안식처가 있다" 고 적었다. "

봄:' 시경' 은 7 월에 "10 월 벼가 수확하기 때문에 춘주를 봉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늘' 봄' 을 술명으로 삼는다" 고 시가 있다. 두보는' 답답함 해소' 시에서 "곡미춘은 운안을 듣고, 등불을 한 번 부어 사람을 취하게 한다" 고 썼다. 소완은' 동정춘' 시에서 "올해 동정, 옥색은 비주를 의심한다" 고 썼다.

마오 차이 (Mao chai): 이것은 원래 열등한 와인에 대한 경멸적인 단어였습니다. 풍세화는' 술과 주사' 에서' 썩은 술명 마장작' 을 지적했다. 도시에서 얇은 술을 파는 전용 이름이기도 합니다. 무옥은' 관 석림어' 에서 "동파념마장작이 압도적이어서 낮과 밤이 급하다" 고 썼다. 갤럭시 시장은 땔나무를 팔아서 읽기가 더 좋다. 명대 풍몽룡의' 경세의 말' 에는' 모채주가 유리등에 있고, 두매가 백옥판에 모여 있다' 고 기록되어 있다.

달콤한 개미와 떠 다니는 개미: 와인의 별명. 술향이 넘쳐서 개미처럼 어지럽게 떠다니는 이름을 얻었다. 웨이장은' 겨울 장안 선물 최랑중 2+ 운주국' 시에서 "나는 손님 접대개미에게 향을 붓고 소금 조안화를 읊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고 썼다.

녹개미, 파랑개미: 술 표면의 녹색 거품은 술이라고도 합니다. 백거이는' 이십일취기 원구' 시에서 "낡은 병에는 한 줄기 녹색이 있고, 정로에는 붉은 빛이 있다" 고 썼다. 시홀은' 군에서 병에 걸려 심상서' 에서' 추천할 만하다, 청개미가 독보한다' 고 썼다. 오문영은' 벤설' 에서' 곡만청개미, 자수 호일 반고리' 라고 적었다.

텐로: 이것은 술의 별칭입니다. "한서 식물지" 에 따르면, "마시는 자는 천자의 아름다움이기 때문에 천자는 천하를 돌보고, 기꺼이 복을 기원하며 빈제병을 구제한다." 수나라 말년에 왕은 신하들에게 "술은 사람을 구제할 수 있고, 천록 박사에게 부끄럽지 않다" 고 말했다. 따라서 술은' 천록 의사' 라고도 불린다.

후추 소스: 고추에 담근 후추 와인입니다. 술도 풀로 불리기 때문에 고추장이라고 합니다. 초사. 구가 동황태을은 "계화주 고추장을 마시다" 고 썼다. 이갑 * * 은' 강남야문연극신' 시에서 "비가 온 후 청주가 한가하고 고추가 술에 취해 신을 맞이한다" 고 썼다. 과육은 처음에는 담주를 가리키다가 나중에는 술의 대체품으로 쓰였다. "이주" 에 따르면. 천관, 장인',' 손바닥에서 여섯 번째 음료 * * * 주: 물, 풀, 찹쌀, 추위, 약, 찹쌀 너구리는 내 노래야, 두꺼비 토끼 색깔. 클릭합니다

걱정을 잊다: 술이 고민을 잊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이름으로 한다. 진대 도겸은' 음주' 7 곡 중' 일을 잊으면 세상을 떠난 사람은 아직 한 모금 마시고 있지만, 컵에는 이미 냄비가 가득 차 있다' 는 제목을 가지고 있다. ""

빗자루 갈고리시: 송대 대문호 소완은' 동정춘' 시에서 "이름을 묻지 않아도 된다" 고 썼다. 너는 시 갈고리를 불러와야 하고, 근심 빗자루도 쓸어야 한다. 클릭합니다 술이 근심을 쓸어버리고 혼비백산하기 때문에, 스시는 이렇게 그것을 부른다. 나중에' 빗자루 쓸기' 와' 낚싯바늘' 이 술의 이름으로 쓰였다. 원대에 도착했을 때, 조지는 여전히 "나는 빗자루를 쓸고 시걸이를 잡으러 왔다" 고 적었다.

광약: 술이 남교할 수 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에요. 마시면 사람을 미치게 만들 수 있어요. 당대측은' 김숙배개전' 에서' 장수교위 손과 숭 (석종) 잔치' 를 기록하며 동작이 너무 느리고 태도가 오만하여 피하려고 한다. 계 () 가 듣고 말했다:' 한 걸음에 마약을 하고, 다른 사람이 사양하는 것을 탓하는 것이 좋지 않습니까?' ♫ 숭배는 목적이다. 당나라 이군옥은' 소곡 송주' 시에서도 술에 관한 시를 한 편 썼는데, 시에서는' 싸구려 외봄바람이 떨어지면 광약이 필요하다' 고 말했다.

주병: 술이 근심을 풀 수 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에요. 병사들이 적을 제압할 수 있는 것처럼요. 당대의 이연수' 남사 진경의 전기' 는 진현과 그의 형제, 아들의' 수리서' 와 함께' 그래서 장자문' 은 말이 있다.' 술유병도 있다. 군인 은 천 일 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루 준비 할 수 없습니다; 술은 천 일 동안 마실 수 있고, 취하지 않으면 돌아오지 않는다' 는 것은 불가능하다. 당대의 장은' 무제' 의 여덟 번째 시에서도 이 문제를 가지고 있다. "유유한 세월을 회상하고, 술병은 근심과 원한이 없다."

반야탕: 스님이 술을 부르는 암호어입니다. 불교도들은 스님의 음주를 금지하지만, 어떤 스님들은 술을 훔친다. 이것이 금기이기 때문이다. 스시는' 동파지림도사' 에서' 스님이 술을 반야탕이라고 부른다' 고 적었다. 두형은' 구포기구' 에서도' 천축국이 술수라고 부르는데, 오늘 북승운반야탕, 얇은 글자로 피하는 법, 석경에서 오는 것이 아니다' 라고 기록했다. 조박초 중국 불교협회 회장은 간쑤 황대주 제사' 달콤하고 평범한 수프' 로 그 뜻을 알 수 있다.

청성, 탁현: 동한 말년에 조조가 정권을 잡고 금주를 명령했다. 북송 시대에는' 위요' 에 실려 이운' 태평목란' 등을 인용했다. , "모 (조조) 가 금주할 때 사람들이 몰래 마시므로 술은 말하기 어렵고 백주는 성하고 청주는 성주로 삼는다" 고 말했다. 진대 진수는' 삼국지 서우전' 에도 이 점을 기록했다. "술을 마실 때는 사적인 음료로 술에 취해, 술에 취해, 교위 조다가 조조 () 에게' 중국 성인' 이라고 물었는데, 묘는' 중국 성인' 이라고 말했다. 장군 두료 신선한 보좌악,' 평일 취객, 주청자는 성인이라고 한다 나는 매우 신중하다, 나는 술에 취했다. 따라서 후세 사람들은 백주나 탁주를' 성인' 이라고 부르고 청주를' 성인' 이라고 부른다. 당대의 기실인은' 반 샹쭤' 에서 시 한 수를 썼는데, 시에는' 성현을 처음 피하면 즐거운 잔을 마신다' 고 썼다. 송대 육유는' 창랑의 개울' 시에서' 유유히 성탁한 술을 취하고 남북풍을 다시 시도한다' 고 적었다. 참고 자료:

바이두는 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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