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중국의 미덕의 의미 (①; 도덕성 도덕적 자질. 설득 기사: "적선은 덕이 되고, 신은 자만하고, 성심은 준비한다."
②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이름 >; 엔데 그레이스. 개샤전': "한이가 내 머리와 딸을 샀다고 들었는데, 나는 좋은 사람이야."
또:; 감사합니다. "사기 신릉군 열전": "조성소, 왕덕의 아들, 진병을 빼앗아 조를 구하다." 。
③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이름 >; 미덕 정치 공덕' 요리의 전쟁': "나는 한 잔으로 내 덕을 숨기지 않는다."
④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이름 >; 푸. "예기, 공애 요청": "말, 국민의 덕도."
도덕 교육과 도덕적 영향.
3. 고문론 도덕은 도라고 할 수 있지만 매우 도적이다. 이름은 출석을 부를 수 있어 유명하다. 무명 세계의 시작; 유명한 만물의 어머니. 그래서, 종종 아무것도, 그것의 경이로움을 보고 싶어; 자주 보고 싶어요. 둘 다 이름이 다르고 모두 현학이라고 한다. 신비하고 현묘하며 만기의 문.
Huainanzi: "이름과 도로가 분명하지 않습니다. 사람 의 이름 경우, 도로 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도가 사람을 얻으면 이름은 반드시 멈춘다. 도로 가 사람들과 다투는 경우, 봉인은 반드시 멈출 것이다. 사람이 길을 봉하고 쉬면 위태롭다. 그들이 과거에 유명해졌다면 그날이 올 것이다. 만약 그들이 유명해지고 싶다면, 그들은 좋아질 것이다. 좋은 사람이 되고 싶으면 말썽을 일으킨다. 고민이 생기면 공개를 하고, 사적인 일을 하고, 하고 싶은 대로 해라. 너는 명성을 잘 보고, 이름을 질적으로 세우면, 원인을 고치지 않지만, 그럴 필요도 없다. 원인을 고치지 않으면 책임이 더 크다. 일을 할 필요가 없을 때는 일이 없다. 책임이 너무 커서 막을 수가 없다. 잘못을 저지르면 초청을 받고 성공할 것이다. 성공해도 더 책임질 수 없다. 실패는 우리를 구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그러므로 선은 악보다 더 중요한 것이 아니라 도에 있다. "
공자의 명언
1,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노인과 노인, 젊은이들과 젊은이들.
3.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4, 더 많은 도움을 받고 덜 도움을 받으십시오.
고대 학자들은 반드시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선생님, 이렇게 전도하여 의혹을 풀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닌데, 누가 의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만약 네가 매우 혼란스럽고 선생님을 따라가지 않는다면, 그것은 매우 혼란스럽고, 너는 영원히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내가 태어나기 전에 나는 태어나기 전에 도를 배웠기 때문에 나는 길에서 배웠다. 나는 태어난 후 먼저 도를 배워서 도를 배운다. 나는 선생님이다. 세월이 나에게 태어났는지 모르겠다. 그러므로 귀함도 없고 비천함도 없고, 길지도 적지도 않고, 도의 존재도 있고, 스승의 존재도 있다.
허허! 사도가 전승한 지 이미 오래되었다! 미혹되기 어렵다! 고대의 현자, 또한 멀리, 여전히 스승이 물었다; 오늘 사람은 성인과는 거리가 멀고, 스승을 부끄럽게 여긴다. 그러므로 성인은 성인에게 유익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에게 유익하다. 무엇이 성인을 거룩하게 하고 바보를 어리석게 만드는가?
그의 아들을 사랑하고, 선생님을 선택하고, 그를 가르치십시오. 만약 네가 너의 몸에 있다면, 너는 부끄러움과 혼란을 느낄 것이다. 소년의 선생님, 책을 가르치고 공부하는 문장의 독자는 내가 말한 그의 이야기와 그의 곤혹을 해결하는 사람이 아니다.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주술사와 악사들은 모두 기술 노동자여서 서로 배워도 부끄럽지 않다. 사대부 가족들은 그들의 선생님을 제자운이라고 부르며 함께 모여 담소를 나누었다. 묻자 그는 이렇게 말했다. "그는 그 해와 비슷하고, 방식도 비슷하다. 그의 비천한 지위는 치욕으로 가득 찼고, 그의 관직은 탄복에 가깝다. " 오! 분명히 선생님의 길은 떠났다. 주술사는 기예가 뛰어난 악사여서 군자는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오늘날, 그의 지혜는 너무나도 멀고, 이상하고 어색하다!
성인은 스승이 없다. 공자사는 담자학, 창홍학, 석상학, 노학으로부터 배운다. 전갈의 제자는 공자만큼 똑똑하지 않다. 공자가 말했다: 세 사람이 있는데, 반드시 한 사단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제자가 선생님보다 못하지 않아도 되고, 선생님도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가 없다. 그들은 도교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그들의 기술을 전문적으로 연구한다. 그것뿐이다.
이 열일곱 살, 고문에 능하고,' 육예전지지' 에는 그 작품이 있어서, 그는 수시로 공부한다. 우가기는 옛길을 걸을 수 있고,' 세설' 을 써서 그것을 시들지 않게 할 수 있다.
5, 하늘은 대임할 것이고, 사람은 먼저 마음을 쓰고, 근골을 수고하며, 그 살을 굶길 것이다.
진나라 철학자들도 8 가지 도덕학설을 가지고 있다.
4. 고대 문어문에서' 덕' 에 관한 문장 공자는 "군자 에드, 소인은 흙을 사랑한다" 고 말했다. 군자는 형벌을 사랑하고, 소인은 이익을 사랑한다. 클릭합니다
아니면, "덕보덕은 어때?" 아들은 말했다: "왜 은혜를 갚는가? 원망 없이 직소하여 은혜로 은혜를 갚다. "
"감언이설로 도덕을 혼동하다. 조금도 감당할 수 없다면, 위대한 계획을 세우십시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도덕적으로 나라를 다스리고, 북극성이 그 곳에 살고, 별들 * * * *."
아들은 말했다: "도덕을 수행하지 않고, 학문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들을 수 없고, 바꿀 수 없고, 바꿀 수 없으면 걱정도 한다."
장자가 물었다: 헌신, 막막함을 분별하다. 공자 는 말했다: 주님 충실, 의로운 자 충덕. 사랑은 살고 싶지만 사는 것도 싫다.
아들은 말했다: "덕이 있으면 반드시 말이 있다. 말이 있으면 덕이 있을 필요가 없다. 선함은 용기가 있어야 한다. 용감, 필요 없어
인. ""
아니면, "덕으로 원한을 갚으면 어떨까? 아들은 말했다: "왜 은혜를 갚는가? 원한으로 덕을 갚고 덕으로 덕을 갚다.
공자가 말했다: "묘언으로 덕을 현혹시키다. 참을 수 없다면 위대한 계획을 세워라. "
5. 입덕문어문에 관해서는 도가 도가 도도, 범도, 명명, 범명, 무명세계의 시작이다. 만물의 어머니는 천하로 유명하다. 그래서 종종 거기에 없기 때문에 그 경이로움을보고 싶습니다. 여러 번, 나는 그것을 관찰하고 싶다. 그들 두 이름은 모두 현기라고 불린다. 신비한 것은 신비한 문이다.
Huainanzi: "이름과 도로가 분명하지 않습니다. 사람 의 이름 경우, 도로 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도가 사람을 얻으면 이름은 반드시 멈춘다. 도로 가 사람들과 다투는 경우, 봉인은 반드시 멈출 것이다. 사람이 길을 봉하고 쉬면 위태롭다. 그들이 과거에 유명해졌다면 그날이 올 것이다. 만약 그들이 유명해지고 싶다면, 그들은 좋아질 것이다. 좋은 사람이 되고 싶으면 말썽을 일으킨다. 고민이 생기면 공개를 하고, 사적인 일을 하고, 하고 싶은 대로 해라. 너는 명성을 잘 보고, 이름을 질적으로 세우면, 원인을 고치지 않지만, 그럴 필요도 없다. 원인을 고치지 않으면 책임이 더 크다. 일을 할 필요가 없을 때는 일이 없다. 책임이 너무 커서 막을 수가 없다. 잘못을 저지르면 초청을 받고 성공할 것이다. 성공해도 더 책임질 수 없다. 실패는 우리를 구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그러므로 선은 악보다 더 중요한 것이 아니라 도에 있다. "
공자의 명언
1,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2, 오래된, 적은.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4. 만약 당신이 이 단어를 얻으면, 당신은 더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당신이 그것을 잃으면, 당신은 더 적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대 학자들은 반드시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선생님들, 그래서 업계에 대해 의아해하는 말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니니, 누가 이해할 수 있겠는가? 막막하고 선생님과 함께 가지 않으면 막막하고 막막하다.
내가 태어나기 전에 나는 태어나기 전에 도를 배웠기 때문에 나는 길에서 배웠다. 그가 나에게 태어난 후, 그의 도학 지식도 나에게서 나왔기 때문에, 나는 그에게서 배웠다. 나는 도가를 배우는데, 그의 나이가 나에게 태어났는지 모르겠다. 그러므로 귀천이 없고, 길이도 없고, 부족도 없고, 도의 존재도 없고, 스승의 존재도 없다.
허허! 사도가 전승한 지 이미 오래되었다! 미혹되기 어렵다! 고대의 현자, 또한 멀리, 여전히 스승이 물었다; 오늘 사람은 성인과는 거리가 멀고, 스승을 부끄럽게 여긴다. 그러므로 성인은 성인에게 유익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에게 유익하다. 무엇이 성인을 신성하게 만들고 바보를 어리석게 만드는가?
그의 아들을 사랑하고, 선생님을 선택하고, 그를 가르치십시오. 그에게 그는 선생님의 무지와 막막함을 부끄럽게 여긴다. 이 소년의 선생님은 그에게 책을 가르치고, 그의 문장을 배우는데, 내가 전화해서 그가 곤혹스러운 그 사람을 설명하는 것이 아니다. 그는 무엇을 읽어야 할지, 곤혹스러운지, 선생님의 무지인지, 정신이 방황하는지, 초등학교가 남긴 문제가 크다. 나는 똑똑히 보지 못했다.
무의사 뮤지션은 서로 배우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자신이 운제자라고 하는 사대부가 모여 담소를 나누다. 묻자 그들은 "그는 그 해와 비슷하고, 방식도 비슷한데, 다만 비천하고 수치스럽고 관직이 가까워졌다" 고 말했다. 아아! 분명히 선생님의 길은 떠났다. 주술사는 모두 정통해서 군자는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오늘날, 그의 지혜는 너무나도 멀고, 이상하고 어색하다!
성현은 무상한 선생님이다. 공자는 항아리, 창홍, 석상, 노기를 배운 적이 있다. 담자의 재능은 공자보다 못하다. 공자가 말했다: 세 사람이 있는데, 반드시 한 사단이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너는 선생님보다 못하지 않아도 되고, 선생님도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가 없다. 너는 학도가 우선이고, 기술은 전문이다. 그것뿐이다.
이 17 세는 고문에 능하다. 그의 육예는 모두 손에 전해지고, 시대를 가리지 않고, 스승이 따라온다. 유 지아 치 고대 도로 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 "세계 는 말했다 \" 그래서 고대 도로 changsheng 시들지 않습니다 썼다.
5, 하늘은 대임할 것이고, 사람은 먼저 마음을 쓰고, 근골을 수고하며, 그 몸의 피부를 굶길 것이다.
진나라 철학자들도 8 가지 도덕학설을 가지고 있다.
그 수컷을 알고, 그 암컷을 지키며, 천하를 위해 흐른다. 세계 흐름에 대해 상덕은 포기하지 않고 귀염둥이로 돌아간다. 그 흰색을 알고, 그 수치를 지키며, 아마게이를 위해. Amagai 에게는 상덕이면 충분해요. 공원으로 돌아가세요. 그 흰색을 알고, 그 어둠을 지키며, 세풍을 위해. 세풍에 대해서는 상덕이 특별하지 않고 무한히 돌아온다. 박분은 장치, 성인용, 관입니다.
영욕에 관한 문어문, 지영이는 부끄러움을 멈춘다.
영명 수치의 근원을 이해하다
역사를 분명히 알고 수치심, 이치, 책임을 알다.
사람을 아는 자는 지혜롭고, 자신을 아는 자는 밝다. -노자
두껍고 얇지 마십시오. 사실 중국에 있지 않습니다. -노자
도로 때문에 사람들은 형벌과 * * *; 도덕적이고, 예의 바르고, 부끄러움과 존엄성이 있다. -논어
한 사람이라도 나쁜 말을 하지 말고, 나쁜 일을 하지 말고, 자기 앞에서 남보다 더 부끄러움을 배워야 한다는 것을 조심해야 한다. -쿠모크리트
수치심은 용기에 가깝다. 공추
1, 다른 사람의 고귀함을 자랑스럽게 여기지 마라. -[고대 그리스] 이솝 우화 이솝 우화
2. 선의후리자는 영영, 선영후의자는 굴욕이다. 명예는 항상 평범하고, 치욕은 항상 가난하다. -견자
3. 자신을 칭찬하는 대신, 다른 사람이 너를 칭찬하게 하는 것이 낫다. -[고대 그리스] 쿠모클레트의 "작품 단편"
빈곤을 인정하는 것은 수치스럽지 않습니다. 반대로, 가난을 바꾸려고 노력하지 않는 것이 정말 부끄러운 일이다. -투키디드
5, 단지 네가 굴욕을 잊었기 때문에, 여기에 온 것은 결코 너를 해치지 않는다. 안회
6. 후회하고 부끄러움을 모르는 사람은 평생 후회할 것이다. -[독일] 쉴러 "돈? 카를로스'
7, 사람들은 수치심을 가지고 있습니다-더 똑똑해질 것입니다. -[수] Evtushenko "어서, 얘들아! \ "을 참조하십시오
8. 성청자는 영광스럽고 탁한 자는 모욕이다. -주핀
9, 마음은 옳고 그름을 나타내고, 말은 영욕에 있다. -쑤 훈
10, 가난하면 가난하고 무지하고, 비천하면 파렴치하다. --리: "약 단어 초안"
1 1, 온유한 자는 공경하고 가난한 자는 존귀하다. --지아 이순신: "공식 챔버? 우리 은행 "
12, 수치심은 수치심보다 큽니다. -\ "아야코 guanlang \"
13, 당신의 기수는 싸고 기수는 높음 이하입니다. -노자: 도덕경
14, 비천하고 가난해서 선치가 아니다. --리우 시앙: "정원 정절"
15, 한 번 득실하면 천년을 영욕한다. --예 팬: "후한서 xunyue 전기".
16, 명예는 인생의 제 2 생명이다. -그레티
17, 돈은 소중하고 명예의 대가는 더 높다. -타시타 세니우스: 끝.
18, 약속을 지키는 것은 신용의 보증이다. -프랑스 속담
19, 같은 석두 한 조각에 두 번 걸려 넘어지는 것은 기괴한 큰 모욕이라고 할 수 있다. 키케로: 친구에게 보내는 편지
20. 나약함이 있는 곳에는 부끄러움이 있다. 루마니아 속담?
2 1, 영욕과 공동의 책임, 자신이 사람을 돌보지 않는 것에 관심을 갖는다. 위정
수치심을 피하되 영광을 추구하지 마십시오. 명예보다 더 비싼 것은 없다. 시드니? 스미스 (성씨)
23. 영광에 대한 갈망은 생물이 공유하는 생명본능과 다르지 않다. 자신의 생명을 다른 사람의 기억 속에 기탁할 수 있다면, 자신의 생명을 조금 길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영광은 우리가 얻은 새로운 생명이며, 자연생명만큼 소중하다. -몬테스키외
24. 원래의 영원한 영광을 진심으로 원하는 사람들은 일시적인 영광을 개의치 않는다. -지드
25. 영광은 왕왕 빛나는 길을 따라 오는 것이 아니라, 때로는 먼 세속의 길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가장 많습니까? 참새류
26. 영광은 우리가 얻은 새로운 생명이며, 자연생명만큼 소중하다. -몬테스키외
27. 선한 자는 다투고, 용감한 자는 서로 모욕한다. -린
28. 아름다운 명소는 부보다 낫다. 착함은 금은보다 낫다. 익명
29. 가난은 치욕이 아니고, 가난을 수치로 삼는 것이 수치다. 신뢰? 기모
권위에 굴복하는 것은 수치스러운 일이다. 익명
3 1, 죽음은 무섭다. 부끄러운 생활이 특히 싫다. -셰익스피어
32. 가장 수치스러운 것은 조상과 조상의 그림자를 공격하고, 선지자를 이해하지 못하고, 오만방자한 사람들이다. 최고의 영광은 우리 가족이 아니라 우리 자신의 행동에서 나와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셰익스피어
33. 존위가 덕이 없는 자는 벌을 받고, 부유하고 의리가 없는 자는 벌을 받는다. 천덕한 사람은 존경하고, 가난한 사람은 존귀하다. -루자
34, 한 번 이익과 손실, 영광과 불명예 천 년. 익명
35. 부자는 가난함보다 낫고, 수치심은 죽음보다 못하다. -왕
36. 당신이 원하는 것을 본다면 당신이 싫어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만약 네가 이득을 볼 수 있는 것을 본다면, 너는 네가 해칠 수 있는 것을 개의치 않을 것이다. 움직이면 넘어지고, 행이면 모욕을 당하고, 편파적이다. -견자
37. 도시 사람들의 굴욕을 보면 볼수록 잊을 수 없다. 군자의 치욕은 만고에 존속한다. -돈
38. 군자는 의로움에 뜻을 두지 않고 태평에 부끄러움을 느낀다! -공자
유명인들이 생활에 대한 애착이 다르기 때문에 영광에 대한 민감성도 다르다. -몬테스키외
40. 행복을 찾으려고 한다면 유명해지지 마세요. 가장 큰 영광은 결코 씨름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넘어질 때마다 일어나는 것이다. 골드 스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