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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 제자의 분열은 공자가 죽은 후에 일어났다. 공자가 생전에 공자제자는 비교적 단결된 이익집단이었다. 그들 사이에는 갈등과 갈등이 많았지만 공자의 개인적 인격의 호소력 때문인 것 같다. 구 지강은' 춘추공자와 한대 공자' 에서 "공자는 재능 있는 사람이고, 목적이 있는 사람이며, 친절한 사람이기 때문에 모두 그가 성인이 되기를 바라며, 그의 각오가 세상을 도울 수 있도록 한다" 고 말했다. 공자가 유명해지기 전에, 송국의 자한, 정국의 자산, 진국의 촉상, 제나라의 안영, 위국의 제나라 위보 등 많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중심 인물이 있었다. 그러나 그들은 평생 벼슬을 해서 제자를 가르칠 여력이 없었다. 공자만이 평생 야망이 없었기 때문에 제자가 많았고 사상도 그를 위해 선전했기 때문에 인격이 특히 위대하다. 공자가 고난을 당한 후부터 그의 제자들은 제자들을 데려왔다. 이것은 유교라는 큰 힘이 되었다. " 이로써 공자 권력의 강약은 객관적 환경 외에 공자의 개인적 성격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다.

공자는 평생 정치에 힘쓰다가 실패하여 제자를 모집하여 교육에 종사할 수밖에 없었다. 별과 달처럼 공자를 찬양하는 것은 그들이 공자를 전승하고 전파한 학설이다. 공자가 이런 충성스러운 제자들이 없었다면, 그는 개인적으로 성인이었을 수도 있지만, 그의 이론은 나중에 그렇게 넓지는 않았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물론, 이 수천 명의 제자는 공자를 동시에 배우지 않았다. 그렇지 않으면 당시의 물질적 조건에 따라 이들의 식생활이 큰 문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실제 상황은 이들 제자들이 공자 인생의 여러 단계에서 그를 공부했을 수도 있고, 초기 제자와 후기 제자는 접촉한 적도 없고 만난 적도 없을 수도 있다. 그들이 받는 교육과 공자의 영향은 당연히 공자사상 경지의 진화에 따라 다르거나 각각 장점이 있어야 한다. 공자의 만년의 자기평가에 따르면 그의 제자들 중에서 대충 분류하면 몇 가지 상황으로 나눌 수 있을 것이다. 첫째, yanyuan, minziji, ranbo 소, zhongxiong 과 같은 미덕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둘째, 그들은 특히 유연과 육기와 같은 정치사무에서 두드러진다. 셋째, "나를 죽이고 경의를 표하는 것" 과 같은 연설 성적이 뛰어나다. 넷째, 문학에는 자유와 하자색이 있어 뛰어난 성과를 거둘 수 있다. 다른 잘 알려진 제자들에 대해서는 공자가 "스승 () 도 서 있고, 참삼 () 도 루 () 도 있고, 장작도 어리석다" 고 평가했다. 루즈에서 그가 안회로 돌아온 것도 텅 비었다. " 만약 당신이 명령을 내리지 않는다면, 화물식은 아무것도 할 수 없지만, 1 억 달러도 면할 수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모두 자신의 장단점이 있는 것 같다.

공자가 이 우수한 제자들에 대해 진정한 인식과 이해를 가졌기 때문인지, 공자는 특히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학문에 특기가 있고, 기교가 있는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그는 "평균보다 높은 사람은 구두로 말할 수 있다. 중국인 아래서는 말을 할 수 없다. 따라서 기존 문헌에서 공자가 같은 질문에 대한 해석과 대답의 중점은 일반적으로 상황에 따라 다르거나 대상에 따라 다르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이런 식으로 공자의 교육 방법은 개성과 특색이 충만할 뿐만 아니라 우리가 토론할 문제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즉 공자 제자가 학습과 기술에 특기를 가지고 있는 것은 천부적인 재능과 성격 외에 공자가 재목으로 가르치고 개별적으로 양성하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이다. 또한 외부 환경 외에 공자 후학의 학술 구분과 분화는 공자의 이런 교육 방식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

공자가 가르치는 내용에 제자를 대하는 것이 다른지, 아니면 다른 수준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사실 비교적 믿을 만한 기록에 따르면 공자가 편찬한 경전은 주로 제자를 가르치는 데 쓰이는 것으로, 제자가 의존하는' 교과서' 는 공자가 삭제한 문헌일 가능성이 높다고 공부가는 말했다. Quot 공자는 "시", "책", "의식", "음악" 공자에게 네 가지를 가르친다: 문, 행, 충성, 편지. 절대 4: 무의식, 야망, 현실, 나 없음. 주의: 가스, 전쟁, 병. 자식은 이익, 생명, 자애에 대해 이야기한다. 화를 내지 않고 손을 대지 않고, 한 귀퉁이를 차지하지 않고, 삼각반등을 차지하지 않고 회복되었다. "이 모든 것은 공자가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동시에 여전히 같은 원칙과 교육 내용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즉, 공자는 제자를 교육할 때 어느 정도의 원칙과 가치관을 따르고, 이 제자들이 같은 신앙과 가치관을 갖게 하는데, 이러한 신앙과 기준은 그들이 유가의 후손이 되어 초기 유교 집단을 이루는 내적 원인이다. 한편 공자는 제자의 인격과 재능을 각별히 중시하며 제자의 상황에 따라 다르게 대하는 것 같다.

후자의 고려에 따르면 공자의 제자들이 생전에 따로 문을 열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이 제자들은 공부와 전문기술을 잘 배워 나중에 유학의 발전과 분화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성현보록' 은 엄한' 시' 가 유교 풍자가라고 말했다. 맹의' 서전' 은 유교를 소통시키는 치원이다. 공손승의' 이전' 은 순수하고 함축적인 유가이다. 이런 상세하고 명확한 설법은 늦게 나왔지만 믿을 만한 사료가치를 갖고 있지 않다. 물론 믿을 필요도 없다. 그러나 어쨌든, 우리는 공자가 이른바 제자학이라고 부르는 것이 전문이라고 믿어야 한다. 아마도 각자 하나 이상의 학술 분야를 유지하고 하나 이상의 전문 연구에 종사하는 것을 가리키는 것 같다. 유씨의' 경학 교과서' 는 진한시대 공자의 문헌 분석에 따르면 공자의 제자는 3000 명, 육예에 정통한 사람은 72 명이라고 한다. 그래서 증자는 공자의 효도에 관한 말을 기억하기 위해' 효경' 을 썼다. 여름이 되면 제자가' 공자전' 을 모아' 논어' 를 편찬하고 육경학에도 자신의 전문서가 있다. 이경사는 공자로부터 후전이 활로, 후전이 밭곡식으로 전해졌다. 경학은 공자가 칠조각카이에게 전수한 것이지만, 선생님은 전하지 않고 공자가 그 책을 전하고, 구전 공자를 전한다고 하셨다. 《시경》연구는 공자로부터 하자까지 전해졌고, 6 대를 거쳐 순경까지 전해졌다. 《춘추》학은 좌추명에서 순경까지 전해졌다. 숫양' 과' 곡량' 은 여름에 전파된다. 하나는 여름 숫양이 높은 높이를 부여받았기 때문이고, 다른 하나는 여름 숫양이 붉은 들보를 부여받았기 때문이다.

"리", "악" 세 편의 고전 중 공자 제자가 세전하는 사람이 많은데, 예를 들면 자공 등, 자유, 유베 등은 모두 악보다 더 깊다. 6 개국 시절, 전세' 이경' 은 공손니자, 오석석, 공자 제자는' 이경' (예: 하자색) 자사가' 중용' 을 썼고, 70 제자는' 대학사' 를 썼다. 하자의 또 다른 제자는 계속해서 육경의 말을 설명했다. 유 () 의 배비 () 는 세부적으로는 믿을 수 없지만, 유가 사상의 이후 발전과 분화가 결코 우연이 아니라는 것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그 학술적 연원으로 볼 때, 확실히 공자의 적성에 따른 교육과 공자 제자의 학습과 기능 특기 덕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공자 제자의 기본 상황은 유교 사상이 필연적으로 분화되는 단서를 이미 볼 수 있다. 그러나 이런 분열은 공자가 죽은 후에 일어났다. 기원전 479 년, 즉 루애공 여름력 16 년 2 월 1 1 일 공자는 마침내 73 년의 울퉁불퉁한 길을 걷고 급사했다. 공가에 따르면 공자는 사슴성북에 묻혔고 제자는 모두 3 년을 애도했다. 3 년 후, 나는 떠났고, 아들 간 (공) 만 6 년 동안 집에 있다가 떠났다. 출가한 제자와 루인은 100 여 개의 방이 있어서 그들의 명령 때문에' 공잉어' 라고 불린다. 루 18 세가 공자집에 강연을 하고 유교도 공자집에서 예식을 하고 술을 마신다고 전해진다. 공자의 제자들이 서로 다른 연구를 하고 있음이 분명하지만 공자에 대한 같은 존중에서 공자를 위해 3 년 동안 장례를 치르고 있을 때 별도의 포털 등 분화 현상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공자후학의 분화는 제자가 3 년 동안 구멍이 났을 때나 그 이후에 있었던 것 같다. "맹자 텐문공론" 에 따르면 공자 제자는 공자를 위해 3 년 동안 애도하며, "사독의 직위" 를 하며 자공에게 허리를 굽혀 절하며 서로 마주보며 흐느껴 울고 돌아왔다. 자공이 돌아와 밭에 방을 하나 짓고 혼자 3 년을 살았다. 그런 다음 돌아갑니다. 또 어느 날, 하자, 장자, 자놀이가 공자처럼 생겼고 공자를 배우고 싶어서 증자의 동의를 구했다. 증자는 이에 대해 단호히 반대했다. 그는 "불가능하다" 고 말했다. 장한, 처양, 그리고 폭력. 이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

원래 공자가 죽기 전에 형성된 기본 구도에 따르면 공자가 사망한 후 공자제자는 이익집단이나 학술그룹으로서 불필요하거나 너무 많이 나누지 않는 것 같다. 자공은 공자의 지도자가 될 자격과 능력이 없었지만, 그는 공자의 만년에서 가장 자랑스러운 제자였다. 그들 사이의 깊은 감정은 자공이 공자가 죽은 후 공자의 제자들을 결속시키고 수호하는 데 도움이 된 것 같다. 사서에 따르면 공자 가문? Quot 공자가 아프다. 자공을 보세요. 공자는 지팡이를 들고 문을 나섰다. "자, 화장이 얼마나 늦었어?" " 분명히 공자는 자공에 상당한 기대를 걸고 있다.

아마도 바로 이런 이유, 그리고 자공이 다른 제자의 관리 업무를 초월할 수 있는 능력 때문에, 우리는 공자가 죽은 후 자공도 공자의 장례식을 주재하고 안배한 것 같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공, 자공, 자공, 자공, 자공, 자공) 그는 노애공의 공자에 대한 찬미를 비판하는 것은 불합리할 뿐만 아니라 공자가 죽었을 때 애도하는 것은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했다. 한 사람을 부르는 것은 이름이 아니다. 그리고 그는 밭에 방을 하나 지어 공자를 위해 6 년 동안 장례를 치렀다. 그래서 사형제는 3 년 동안 상귀했고, 모두 자공 경배, 서로 바라보며 울었다. 여기서 자공이 공자의' 멋있는 깃발' 을 제대로 들어 올리지는 못했지만 공자의 제자에서의 혁혁한 지위는 이미 거의 확정된 것 같다.

그러나 의외로 자공의 지위가 점차 확립되고 공자 문하에서도 큰 문제가 없을 때 하자, 장자, 자유 등의 외적 이미지가 공자처럼 보이고 공자가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싶다. 분명히, 이것은 조용한 쿠데타이며, 그들은 어리석은 지도자의 지위를 어떤 것으로 대체하기를 기대한다. 무엇이 그들을 이렇게 하게 했습니까? 그 속의 오묘함을 이해하려면 적어도 두 가지 방면에서 분석해야 한다.

자공의 경우, 어떤 경우에는 하자색 등의 기분을 상하게 한 것 같은데, 그의' 말솜씨' 와' 사람의 아름다움을 선포하는 것을 좋아하여 사람의 악을 감출 수 없다' 는 성격 때문이다. 특히 공자가 죽은 후 자공 지위가 점차 상승할 때 자공이 하자색 등의 존재를 너무 소홀히 하고, 일이 있을 때 하자색 등과 상의하고 싶지 않은 것 같아 하자색 등의 반감을 불러일으켜 자공 대신 무언가를 사용하고 싶다는 것이 특히 유력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공, 자공, 자공, 자공, 자공, 자공, 자공) 한편, 샤자 등의 입장에서 볼 때, 자공에 대한 반감 외에도 공자 제자들의 응집력 약화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이는 것이 그들이 밀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Quot 은 성인인 유약처럼 공자의 위망을 되살리기 위해' 교주' 가 되었다.

하자, 자유, 장자의 건의는 증자의 응답과 지지를 받지 못했다. 그 이유는 위에서 언급한 웅장한 이유 외에도 증자와 그들 사이의 미묘한 관계와 어느 정도 관련이 있는 것 같다. 우리는 증자가 공자의 충실한 제자였지만 장자, 하자색 등과 그다지 친해지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논어 장자' 는 증자의 날을 기록하였다. "당당하고, 인자한 사람이 있기는 어렵다." 표면적으로 보면 장은 극찬인 것 같지만, 실제로는 비하하지 않는 뜻은 아니다. 여름 보라색의 경우,' 공서',' 논형과 불행' 은 모두 증자가 여름 보라색을 비난했다고 기록한다. 여름 보라색은 아들을 잃고 지혜를 잃고, 증자는 목매어 통곡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샤자색이 말했습니다. "신이시여! 결백해! " 화가 나서 말했다: "상인, 너 왜 무고하니? 나와 나는 주인과 주인들 사이에서 은퇴하고 또 XI' A' 보다 크며, XI' A' 를 의심하게 하는 사람들이 주인에게 화장을 하고, 자신도 유죄이다. 사별의 아픔, 섬 안에서 감감무소식이니, 네 두 가지 죄와 벌칙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아들을 잃고, 실명하고, 세 가지 죄를 지었다. 그리고 왜 화장이 무고하지? " 하자색은 지팡이를 던져서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나는 통과했다, 나는 통과했다!" " "나 혼자 산 지 오래됐어!" 증자의 비난이 어슬렁어슬렁했지만, 그들이 같은 신앙과 생활규범이 부족하다는 것은 사실일 수 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증자가 하자지의 주장에 동의할 것을 기대할 수 있으며, 공자의 지도자로 추천할 수 있습니까? 더군다나 어차피 공자처럼 보이지만 그의 사상, 견해, 인격수양은 공자와 비교될 수 없다.

만약 그가 공자 제자의 새로운 지도자가 되지 않았다면, 증자는 공자의 유훈을 엄수하지 못하고, 결코 자신의 이익을 도모하지 않는 생활태도를 가지고 태어났기 때문에 증자는 능력도 없고 공자 제자의 새로운 지도자가 되는 데 관심이 없었다. 그래서 이런 의미에서 증자가 하자씨를 반대했을 때, 공문 제자의 분열은 겉으로는 잠재적인 위험에서 비롯된 것이고, 강문 제자는 사실상 갈라져 각자의 앞날을 도모하고 각자 창업을 하는 것이다.

실제로 학술사 차원에서 공자 제자가 공자에 이어 분화하는 것은 필연적인 추세다. 대부분의 걸출한 사상가들은 그들 뒤에 있다. 사상의 해석이 고정적인 패턴이 없기 때문에, 사상의 전승은 후자가 처한 시대적 요구와 후계자의 재능, 지식, 도덕 등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요소에 더 많이 달려 있기 때문이다. 더구나 공자는 인재에 따라 가르치는 것을 가르쳤고, 통일된 해석과 패러다임은 없었다. 그래서 공자 이후 공문 제자의 분화는 이해할 수 있는 문화현상일 뿐만 아니라 학술사의 필연적인 추세다.

공자 제자의 실제 분화에 대하여' 한비자현학편' 에는' 천하의 제스, 유도 묵' 이라는 개괄적인 묘사가 있다. 유교 가 가는 곳, 공자 도; 먹물이 가는 곳마다 먹도 있다. 공자가 사망한 이후 장지유, 자사, 아 민, 몽민, 민, 종, 동 등 유학파가 잇따라 나타났다. 절구 묵자의 죽음에도 민, 항, 던의 잉크가 있다. 그래서 공자 묵가 이후 유가는 둘로 나뉘어 선택이 다르지만 모두 자신을 진정한 공자 묵가라고 부른다. " 공자 묵가는 부활할 수 없다. 누가 불멸을 배울 것인가? "이곳의 유교 8 대 학파는 공자의 제자뿐만 아니라 한비 시대, 즉 전국시대의 유가를 가리킨다. 그러므로 유교 8 대 학파의 제자들을 잠시 버리고 공자를 먼저 살펴본 후 그 제자들의 분화를 살펴보자.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유교명언)

공자의 제자들 중에는 마땅히 성취한 자공이 있어야 하는데, 원래는' 말' 으로 유명했는데, 학술적 견해와 사상지식에서도 성과를 내야 할 것 같다. 그러나, 위의 불쾌한 사건 을 훔치지 않기 때문에, 공자 에 대한 자공 의 장례식 6 년 후, 기본적으로 공자 제자 와 접촉 을 잃고, 실제 정치 경제 활동 에 투입, 뛰어난 학술 공헌 을 하지 않았다.

증자, 유자, 유자, 여름 보라색 등. , 사상 문화 방면에 공헌했을 수도 있고, 대유팔가로 분류되지 않았을 수도 있다. 증자는 공자의 만년의 제자였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는 타고난 자질이 높지 않아 공자의 비판을 자주 받는다고 한다. 그러나 그는 특히 도덕적 수양에 신경을 쓰며' 나는 하루 삼구한다' 를 고수해 공자제자 중 안회 외에 가장 중요한 도덕모범이 되었다. 공자가 사망한 후, 증자는 먼저 하자색 등 공천유에 반대하여 지도자라면 제자를 소집하여 강학, 저서, 효도, 윤리 등에서 공자의 유산을 설명하고 홍보할 수 있었다. 한서' 에 실린 유가기록은 18 편이며, 왕' 한서고서' 는 "수와 2 권, 제자공, 낙정자순, 산, 증연, 효의 무게, 천하의 만물의 이치" 라고 말했다. 오늘, 문장 열 편이' 대데이 이기기' 에 수입되었다. 그 학술의 본질은 유교의 효도관을 천명하는 것에 불과하다. 이것은 인생철학의 제 1 의이자' 천지대경' 이며' 모든 사람을 위한 가르침' 이다. 사상적 성향으로 볼 때, 그것은 공자의 노선에서 벗어난 것 같으며, 물론 증자의 전전긍긍긍긍긍긍긍하는 본성에 더 잘 부합한다.

나그네도 공자의 만년의 제자이다. 견자는' 폭로' 에서 "나그네가 누워 있는 것을 미워하면 손바닥을 쥐어짜면 참을 수 있다" 고 말했다. 바로 그가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공자의 감상과 사랑을 많이 받았고, 수시로 공자의 칭찬을 받았다. 학술적 주장에서도 유자는 공자의 학설을 보편적으로 계승하고 효도를 중시하며 조화를 주장하며 의리를 강조했다. 공자의 논어 학문' 에는 공자가 기록되어 있습니까? Quot 그는 또한 효도하고, 범죄에 능한 사람은 신선하다.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쉽지 않지만,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쉽지 않다. 군자 상인은 기초업으로 태어나고, 도는 태어난다. 효도하는 사람은 본친이다. "증자는 효를 그다지 중시하지 않았지만, 효도 인륜의 기초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예의를 목적으로 하고, 중화를 중시하고, 왕의 도를 우선으로 하고, 스를 아름다움으로 삼는다" 고 말했다. 작고 크다. 일을 할 수 없고, 화해하고 화해하며, 사양해서는 안 된다. 클릭합니다 또한 "신근의, 말이 복복할 수 있다" 고 강조했다. 예의는 부끄러움보다 예의에 더 가깝다. 착실하면서도 친척을 잃지 않고, 또 상냥하고 친절하다. "외모상 공자에 대해 이야기할 뿐만 아니라 그 자신의 견해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외모명언) 사풍이 물어본 후 아들이 어떻게 되었는지 알 수 없다. 하지만 가장 가능성있는 상황은 공자의 가르침을 계승하고 제자들을 모아 강의하는 것이다. 다만 동문제자의 타격 때문에 부각하기 어렵다.

사기 중니 제자전' 은 "공자는 없고 제자는 동경한다. 공자처럼 제자는 스승을 따르고 스승은 스승과 같다" 고 말했다. 어느 날 제자가 물었다.' 예전에는 큰아들이 했어야 했는데 제자에게 우비를 가져오라고 했는데 비가 왔어요. ♫ 제자가 물었다. 대사가 어떻게 알았을까? 공자 는 말했다, "시" 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달은 하늘 끝에 물을 가득 채웠다. 어젯밤에 밤을 보냈어요? 또 다른 날, 달은 끊지 않았지만 비가 오지 않았다. 상재는 자원보다 커서, 그의 어머니는 이 방에 산다. 공자 는 깔끔한, 이순신 어머니 초대 했다. 공자 는 말했다: 걱정 하지 마십시오. 사십 년 동안 반드시 5 전, 대가가 있을 것이다. 이미 사실입니다. 감히 대사에게 왜 그런지 물어봐라. 침묵이 있으면 응답이 없다. 제자가 일어나 말했다:' 만약 자식 금기가 있다면, 이 비 자식 자리'! ""

이로 인해 타격을 받는 아이들도 있는데, 물론 그 후로는 명성이 분명하지 않고 어떤 문파가 생기기도 어렵다. 하위 투어, 승리 명성, 단어 하위 투어. 공자는 마흔여덟 살 어리지만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공자의 인정을 받아 공자가 문학 1 위에 올랐다고 한다. 그는 고전 문학과 예절, 음악 교육에 대해 깊은 연구를 하고 있는 것 같고, 하자처럼 유명하기 때문에 공자학설의 발전과 전파에 상당한 기여를 해야 한다. "맹자 공손추를 논하다" 는 "옛사람이 도청하고, 하자색, 자유, 장자가 모두 성인이다" 고 기록하였다. 볼 수 있듯이, 자유의 명성과 공헌은 샤퍼와 장자 아래에 있지 않다. 이운노트' 는 그 뒤에 있는 중니와 바빈과 함께 그가 끝났을 때 경치를 지나 부끄럽게 한숨을 내쉬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한숨, 개탄루 도. 위어 측면, 신사 왜 한숨을 내 쉬었다? 공자가 말했다. "큰길 여행도 3 대 영과는 다르다. 너는 야망이 있고 잡히지 않는다. 큰길 여행도 대중을 위해 인재와 능력을 선발하는 것이다. 신뢰와 복구, 고인은 절친일 뿐만 아니라 외아들이기도 하다. 사자는 끝이 있고, 강하고, 유용하며, 젊고, 힘이 있고, 외롭고, 병자가 많다. 남자는 포인트가 있고 여자는 보답이 있다. 상품, 만약 네가 그들을 싫어한다면, 너도 그들을 자신에게 숨길 필요가 없다. 힘, 사악함은 몸을 드러내지 않고,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다. " 이 때문에, 당신은 닫으려고 노력하지만, 당신은 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도둑질을 하지 않기 때문에, 당신은 밖에 갇혀 있지 않습니다. 이것은 대동이라고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아마도 이런 얻기 어려운 특별한 기회 때문인지, 유교가 대동강 () 이라는 사회적 이상은 반드시 자유와 그 제자가 기록한 것은 아니지만, 반드시 자유자가 직접 들은 것이기 때문에, 그 사상적 목적에서 매우 중요한 분량을 가지고 있다고 믿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강유 웨이의' 맹서' 는 공자대동도의 영향을 받고, 사상이 전승되고, 맹자는 자사 교육을 받고,' 공자춘추' 를 얻었다고 말했다.

분명히, 자유 연구는 유학 발전의 중요한 부분이어야 하며, 우리의 특별한 관심을 받을 만하다. 자유와 마찬가지로 하자색은 공자의 만년의 득의양양한 제자이다. 그의 성은 상인이고, 글자는 하자색이며, 공자보다 마흔 네 살 어리다. \ "견자 개요 \" 는 그의 집이 여름에 가난해서 평소에 옷이 남루하다고 말했다. 누군가 그에게 물었다: "왜 당신은 벼슬을 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샤지는 "나는 나에게 오만한 장관이 아니다. 나는 다시는 나에게 손가락질하는 의사를 만나지 않을 것이다. 류하혜가 뒷문과 같은 옷을 입고 있는 것은 이미 하루의 뉴스가 아니다. 이익을 위해 싸우는 것은 손바닥을 잃는 것과 같다. " 그의 성격이 좀 이상하고 공부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 공자가 문학 1 위로 칭송되어 자유와 나란히 있다.

공자의 제자 중 하자색의 근면함은 상당히 두드러졌다. 그는 공자의 칭찬과 격려를 받았고, 공자도 가능한 한 그를 지도하고 배양했다. 그래서 하자지는 공자 제자 중 가장 포괄적인 스승의 이론을 장악한 것 같다. 이런 점에서 하자색은 공자가 죽은 후 공자를 이끌 자격이 가장 높은 제자다. 그러나 그는 성격이 괴이하기 때문에 스승 형제와 잘 지내지 못한다. 공자가 세상을 떠난 후 그를 추천할 작정이었지만 실패했다. 그는 어쩔 수 없이 공자를 떠나 다른 나라로 가서 제자를 소집하여 강의해야 했다.

하자색의 괴이한 성격이 상당히 두드러진다. 일찍이 공자를 따라 질문을 했을 때, 남의 시비를 잘 하는 자공이 공자에게 물었다. "장자와 하자색은 누가 강합니까?" " 아들은 말했다: "장자는 이미 늦었지만, 여름보다 못하다.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다시 물었다: "그 깃털은 어때? 클릭합니다 일: "과유불급." 공자의 평가는 흥미를 자아내고, 하자색의 성격 약점은 상당히 뚜렷하게 보인다. 주씨는 이 말에 대해 논평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자식은 큰 뜻을 품고, 마음은 넓지만, 사람됨이 각박하기 때문에," 하자신이 지키지만 잣대가 좁아서 늘 뒤떨어진다. "" 게다가 공자는 일찍이 면전에서 샤퍼에게 "당신은 군자의 유이고, 당신은 소인의 유유입니다." 라고 경고했다. 이런 경고는 한여름의 약점을 겨냥한 것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공자가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원칙에 따라 결코 목적 없이 마음대로 하지 않을 것이다.

논어' 의 기록으로 볼 때 장자, 장자, 자유 등은 하자색의 사람됨과 사람됨을 업신여기는 것 같다. 자유는 말했다: "하자의 주인은 쓸어 버릴 때 진퇴에 대처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끝까지 억압한다면, 당신은 아무것도 소유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요? " 하자색의 대문이 장에 넘겨졌을 때, 장자가 물었다. "하자색의 구름은 무엇입니까?" " 네, "샤자지가 말했다." 너는 받아들일 수 있지만, 너는 거절할 수 없다. 장자는 화가 나서 말했다. "군자가 현능을 공경한다고 들었는데, 가선은 그가 할 수 없다는 것을 유감스럽게 생각한다. "나는 대성이다. 왜 다른 사람에게 포용될 수 없는가? 만약 내가 현숙하지 않고 장군이 나를 거절한다면, 내가 어떻게 다른 사람을 거절할 수 있겠는가? " 그리고 앞서 여름 보라색 기획과 추천에 대해 반복해서 이야기한다면, 여름 보라색은 학술적 재능과 도덕적 소양에 기반을 둔 것이 아니라 인간관계의 원인이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공자가 죽은 후 루를 떠나 위국에서 먼저 일을 한 뒤 위국서하에 초청되어 강의하였다. 그의 명성은 대단했고 제자는 많았다. 더욱이, 증자가 나중에 지적한 바와 같이, 서아 사람들은 하자색을 공자의 중생에 비하여 그를 극찬하는 데 큰 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다. 그의 유명한 제자는, 논자방, 단건목, 오기, 새미 등이 있다. 따라서 양계초 등은 하자강 전적의 전승을 매우 중시하는데, 이는 유학 발전사에서 중요한 의의가 있다. 리앙 (Liang) 은 "중국 학술 사상의 변화에 ​​관한 일반적인 추세" 에서 공자가 살아있을 때 그의 학문이 현재의 군주의 학문보다 더 중요하지 않다고 말했다. 위문후는 여름에 고전을 받아들였고, 뒤이어 마른 나무와 전자방이 이어졌기 때문에 유학이 서아시아에서 퍼지기 시작했다. 위문후가 먼저 박사관을 설립한 것은 사실상 국력으로 유학을 추진하는 시작이다. 유가의 제 1 영웅은 위문후를 제외하고는 다른 사람이 없다. 그러므로 우리는 샤자 XI 의 불경 전파 상황을 간략하게 설명할 필요가 있다.

공자가 죽은 후, Xiaxia 가 경전을 전전한 공자 제자의 구분은 그 세부 사항이 네 가지 역사적 공백에서 상세히 서술할 수 없었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여름의 공자 학술전기로 인해 일부 중요한 유교 경전은 그가 가르친 것이 아니라, 많은 중요한 경전들이 그와 그의 제자들이 편찬한 최종 원고일 수도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동한 학자 쑤 팡 말했다? Quot 공자의 시, 책, 의식, 음악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습니다. 장과 문장의 발명은 여름부터 시작된다. 이후 각 로학자의 분석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다시 말해, 이른바 유교 고전은 대부분 하자색과 다소 깊거나 얕은 관계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남송홍마이는' 용재수필' 제 14 회' 하자 설우' 절에서' 공자제자, 고전에는 하자일가의 독서밖에 없다' 고 더욱 분명하게 말했다. 너는 모든 전기식 쓸데없는 말을 믿을 수는 없지만, 너는 다른 사람과 달라야 한다. <역경>, "노래 책" 질서가 있습니다. 돌창에 대한 연구는 구름 한 송이가 고행자를 증정하여 네 차례에 걸쳐 소무공으로 전해졌다. 구름 한 조각이 여름부터 증삼까지, 대모공까지 전해졌다. 예기' 에는' 예기 장례식' 이 있는데, 마융, 왕숙이 전수한 것이다. 《춘추》에서는 칭찬하지 않을 수 없고, 거지방도 하려고 한다. 높은 가격에 숫양을 사는 것은 여름의 영향을 받는다. 얼굴이 빨개진 사람에게' 통관' 도 뜬구름이다. 논어' 에서 정강성은 중궁과 하자가 쓴 것이라고 생각하나요? Quot 은 서방과 홍마이의 진술을 근거로 후세 소위 유교 경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예: 시, 책, 의식, 음악, 이경, 춘추, 논어, 숫양, 곡량) 이 모두 하자색과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다.

물론 서방과 홍밀이 한 말도 전부 믿을 필요는 없다. 그러나 우리가 강력한 반증을 제기할 수 없을 때, 지나치게 의심할 필요도 없고, 아껴 두는 것이 좋겠다. 우리의 현재 취미는 서방과 홍마이의 말에 따르면 하자와는 무관한 중요한 유교 경전은' 좌전' 인 것 같고, 조금만 고증하면' 좌전' 이 실제로 하자색과 연원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는 것이다.

좌전' 작가와 그 초기 교육제도는 학계에서 상당히 논란이 되고 있다. 고전적인 주소설은 "좌추명립이 증삼, 심치, 경호원을 증여하기 위해 아들 기일을 전하기 시작했다" 고 지적했다. 초인봉고추, 고추전 조인우청, 청전 동군명, 정서전 무위 장창창, 창전 낙양 가의를 전하다. " 이 교육 체계는 전반적으로 믿을 만하지만, 좌추명 () 과 같은 세부적인 점들은 알 수 없고, 의견 차이도 있다.

이 문제에 대해 말하자면, "사기 12 제후의 연보서" 가 말했다. Quot 은 공자의 왕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70 여 명의 군주를 위해 효력을 발휘하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다. 그래서 그는 서망, 사기 구문에 대해 이야기하고, 루와 봄과 가을, 기록에 은둔, 아래, 그 말 에 대해, 성가신, 입의법, 왕도 준비, 인사 준비를 했다. 70 세의 노인은 그들의 풍자적인 발언 때문에 책에서 읽지 말라는 지시를 구술했다. 여준자의 제자 좌추명은 이단을 따르며 각자 손가락질을 하며 사실을 왜곡했다. 그래서 공자의 사기로' 좌씨춘추' 가 되었다. 다교는 초위왕의 부이지만, 왕으로서 그는 그의 능력을 다해 춘추를 읽을 수 없다. 사십 장은 죽어서 풍세위가 되었다. 조가 왕이 되었을 때, 그의 애인 위경이' 춘추' 에 와서 아래에서 형세를 바라보았다. 그는 또' 우춘추' 라는 문장 8 편을 썼다. 루 푸 웨이, 진 주앙 시앙 공정한 위치, 또한 \ "비즈니스 노트 \" 를 확인, \ "봄과 가을 \" 을 삭제, 6 개국 시사 를 설정합니다: 여덟 읽기, 여섯 이론, 12 기 \ "루춘추 \". 견자, 맹자, 공손고, 한비 등은 늘' 춘추' 의 문장 모집을 책으로 내세워 기억에 남는다. 한대 장창은 오덕을 기록하고, 의사 동중슈는' 춘추' 의 의미를 떠밀어 꽤 볼만하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춘추' 는 원래 공자가 옛 역사에 근거하여 편집한 당대사였지만, 당시의 정치적 분위기와 환경 때문에 70 대 사람들은 그 메시지를 구술할 수밖에 없었고, 그 중 풍자적인 글자를 이해할 수 없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입소문은 결코 방법이 아니었기 때문에 루 씨 좌추명은' 좌씨춘추' 를 썼다. 봉교, 여경 등도 다른 이유로 비슷한 작품을 썼다.

Zuoqiu Ming 이 "Zuo 의 봄과 가을" 을 썼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문제는 좌추명의 상황이 정말 모호하다는 것이다. 역사와 문학 노트: 좌추명, 루 박사. 연의' 춘추관주편' 과' 공자족보' 는 공자가' 춘추' 를 편성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좌추명과 일주일 정도 닮았을 것이다. 《춘추》로 돌아가 좌추명전, * * * 안팎으로 돌아온다.

그렇다면 좌추명은 여씨로서 공자의 제자 중 공자와 함께' 춘추' 를 연구한다. 다만 고전적인 해석과 서술에 따르면, 나는 제자들이 물러서서 다른 말을 할까 봐, 제자들이 자신의 생각에 안주해 진리를 잃을까 봐 기술을 전하고, 명사도 빈말로 고전을 말하지 않을까 봐 걱정이다.

분명히 이 좌추명은 공자의 제자임에 틀림없다.

하지만 이미 유명해진 사람은 아무도 없어' 좌전' 을 쓸 수 있는 사람은 공자의 모든 제자들을 본 적이 없는 것 같다. 논어 공야장' 에서 확실히 좌추명을 언급했지만, 그에 대한 상황은 지금까지도 모호하다. 공자? Quot 의 교묘한 말은 색채를 존경하게 하고, 좌추명은 이를 수치로 삼고, 가을에도 이를 수치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공자가 이곳에서 좌추명의 자중을 여러 차례 인용했기 때문에 많은 학자들은 좌추명이 공자의 제자가 될 수 없다고 의심하지만 공자 이전의 성인이다. 양버균이 논어에 대한 주석처럼. 그러나 좌추명에 대한 공자의 자중은 좌추명이 공자보다 빠르다는 것을 증명할 수 없고, 좌추명이 공자의 제자가 아니라는 것을 증명할 수 없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공자는 "세 사람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고 생각하기 때문에 동시대인들, 심지어 자기 학생에 대한 칭찬도 적지 않다. 예를 들어' 논어' 의 같은 편에서 공자는 자공에게 "좋다" 고 말했다. 나와 너 (자공, 부유 (안회, 도 참조). 클릭합니다 물론, 우리는 안회가 공자보다 빠르며 공자의 제자가 아니라고 말할 수 없다. 솔직히 말해서, 좌구는 분명히 공자의 제자였으며, 그의 재학은 반드시 공자 제자 중 가장 걸출한 것이 틀림없다.

그러나, 여기에 또 다른 문제가 생겼다. 좌추명이 도대체' 왼쪽' 을 성으로 하는 것인지, 아니면' 좌구' 를 복성으로 하는 것인지, 이것도 모호한 문제다. 구멍은' 춘추좌전서' 에서 성을' 좌측' 으로, 주이존은' 경의시험' 에서 복성을' 좌측' 으로 주장하며' 좌측' 을 관명으로, 씨로 여긴다. 이렇게 나누어 보니 정말 곤혹스럽다. 그 결과, 어떤 사람들은 좌구가 진실한 사람이라는 것을 부인하지만, 다른 사람의 모조품이다.

그럼, 이 가짜 사람은 누구입니까? 장태염이 춘추시절' 좌전' 에 대한 해석은 오기, 웨좌씨의' 중개인', 좌씨의' 지일' 등에서 추론한 것이다. Quot' 좌씨춘추' 의 저자는 좌공이라고 불리거나 오기전필로' 좌씨춘추' 라고 불린다. \ "나는 \" Zuozhuan \ "우 치 쓴 의심. 키안 뮤 \ "우 치 전기 \" (\ "좌씨춘추 시험 \") 는 더 명확하게 말했다: "그러나 소위 \" 좌씨춘추 \ "는 오치를 좌씨로 삼지 않았다, 후세는 좌씨로 착각했다?" "이' 좌전' 은 오기에 실렸고, 좌추명이 말한 것이 아니다. "분명히, 이러한 추측은 어느 정도 통할 수 있지만, 우리는 오기가 정말로' 좌전' 을 간종할 능력이 있는지 의심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우리가 생각하는 또 다른 질문은, 우리가' 좌전' 이 오기에 쓰여졌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태사공이 말한' 좌구는 맹인이지만, 그는 표준어를 물려받았다' 는 것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는가? 태사공이 이렇게 말하는 것은 분명히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는 것이다. 그래서 오기가 쓴' 좌전' 은 스스로 말할 수 있지만, 늘 마음에 들지 않는 곳이 있다. 그 증거가 부족하여 대부분 추측이다. 물론, 그들의 토론은 의심할 여지없이 한 방향이며, 문제 해결에서 멀지 않다.

태사공의 힌트를 따라, \ "사기 중니 제자전 \" 에서 하자색의 자료를 뒤적거렸고, 우리는 갑자기 \ "좌씨전 \" 이 오기가 쓴 것이 아니라 오기의 선생님 하자지가 쓴 것이라고 느꼈다. 소위 좌추명 () 은 오기 좌씨 () 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여름 보라색 만년에서 나온 것이다. 따라서' 좌전' 은 아마 여름보라색으로 썼거나, 혹은 이하에서 출판된 것 같다.

중니 제자전' 은 공자가 이번 여름에 마흔 네 살 어리다고 말했다. 공자가 고난을 당한 후부터 하자색은 서하에 살면서 위문후를 위해 공부했다. 그의 아들이 죽었을 때 그는 통곡하며 눈물을 흘렸다. "정의" 구름? QuotXi 카운티, 지금의 펀저우, ... 여름 보라색 가르치는 곳. "서, 전국 위, 고대와 현대는 산시 황하 일대를 말한다. 실제 군은 낙수 동쪽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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