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완이 해산되었을 때, 나의 기분은 정말 복잡했다. 나는 언제 오현을 다시 만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아마 그때까지, "아이들은 간장을 칠 수 있을 것이다." 여기서, 나는 상해 연성의 모든 직원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그들이 우리를 위해 지불한 것에 감사하고, 우리에게 가져다 준 것에 대해 감사하고 싶다. 여러분도 응답하시고 선검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에게 무형의 축복을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소프트 해체 소식을 듣고 많은 게이머들이 어쩔 수 없는 슬픔과 슬픔으로 가득 찼다.
그들이 잃어버린 것은 단지 제작사가 아니라 영성, 열혈, 개성이 충만한 팀, 중국 전통문화를 깊이 이해하고 독립스타일을 고수하는 게임 프로듀서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앞으로는 선검이 있을 수도 있지만, 통수의 선검은 아닐 것이다. 어떤 우여곡절과 자조하는 선검은 아니지만, 뼈에는 반항과 중국의 존엄성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플레이어를 울릴 수 있는 선검이 아니겠죠. 나는 항상 게임의 형태는 복제할 수 있다고 믿었지만, 그 안의 영혼은 어쨌든 가져갈 수 없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믿음명언)
극히 제한된 자금으로, 무수한 플레이어의 기대를 담고 있으며, 조금도 얼버무리거나 대충 얼버무리는 것을 용납할 수 없다. 일반인보다 몇 배나 많은 노동을 하지만, 업계 표준보다 낮은 임금을 받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힘들게 만든 게임은 해적판 게이머로 인한 터무니없는 비난과 욕설로 바뀌었다. 이것이 소프트 직원들이 항상 부담해 온 스트레스다.
선검 4' 의 많은 인물들 사이의 대화는 산전수전, 씁쓸함을 강하게 드러내며 제작진의 마음이 아니라는 것을 보증하기 어렵다. 게임의 숨겨진 장소에서 선사의 개발자들은 작은 괴물로 변신하여 플레이어에게 그들의 이상과 억울함을 하소연했다. 이것들을 보면, 마치 이런 결말이 이미 정해져 있는 것처럼, 단지 시간문제일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많은 게이머들이 놀다가 감개무량하게 말하는 것도 당연하다. 선사의 이야기는 사실 자신을 누그러뜨리는 이야기이다.
먼저 생각한 원시 수첩에서 장이윤은 흥미진진한 서문 한 편을 썼다. 그 중에서도 7 년 동안의 쓰라린 여정과 외부인의 고민을 다룬다. "떠나는 사람마다 나름대로의 이유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가장 안타까운 것은 플레이어의 욕설을 견디지 못하고 떠나는 동지들이 의기소침하다는 것이다. 만약 그들이 일을 과도하게 한다면, 그들은 여전히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판매량이 높고 이윤이 낮은 성적을 보면서 계속 분투할 수 있다! 유럽과 미국의 대작을 하는 동안, 경제적으로 궁핍한 상황에서도 자신의 작품을 보면 여전히 희망을 유지할 수 있다! 하지만 악의적인 비판에 직면할 때마다 종종 쓰러진다. "
여기를 보면, 소위' 플레이어' 가 게임이 나오기를 기다리는지,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여부' 를 알아보고, 시작만 하고 포럼으로 달려가' 쓰레기',' FF, DQ 와 전혀 비교할 수 없다' 는 것을 알 수 없다. 지금 어떻게 생각하세요?
장이윤은 서문에서도 "백년 후 선검 자체는 중요하지 않다. 돈을 많이 벌더라도 중요하지 않다. 얼마를 주는 것도 중요하지 않다. 모든 것이 결국 먼지로 돌아갈 것이기 때문이다. 중요한 것은 게임이 인간적으로 움직이고, 조작도 모르고, 파악하지도 못하고, 견지할 줄도 모르고, 다른 나라의 문화가 너를 세뇌시킬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다" 고 썼다. 젊은 세대는 차마 전통문화가 무엇인지 기억할 수 없다. 중국인의 슬픔이 아닌가? ""
장군은' 선검' 을 게임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선검' 이 중국 전통문화의 전달체가 되어 광대한 오천 년 한하 문명을 모든 플레이어의 마음에 스며들기를 바랐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선검의 각 방면은 외국 대작들만큼 좋지는 않지만, 그들은 이런 문화적 배경을 가지고 있지 않다. 선검은 중국인이 개발한 게임이기 때문이다. 만약 어느 날 선검과 현원검 (평론, 뉴스, 게임) 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거나 명실상부하다면, 그것은 중국 선수들에게 매우 슬픈 일이다.
하지만 해적판과 플레이어의 악의적인 중상은 강력한 장이윤을 꺾지 못하며 떠나기로 결심한 것은 본부에 대한 원한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선사의 대륙에서의 이윤은 약 10 만 위안이다. 상완과 선건무 발전에 쓸 자금을 준비해야 하는데, 대부분 다른 프로젝트로 분류해야 하는데, 장이윤에게 600 만 원만 남았는데, 7 년 전의 선삼, 3 년 전의 선사와는 똑같지만, 현재 인력물적 비용은 얼마입니까? 현재 게임의 개발 규모는 어떻습니까? 많은 사람들이 선녀 4 와 최종 판타지 (뉴스, 클럽, 포럼, 문제고) 를 비교하는 것을 좋아한다. 최종 판타지 7 의 순수 개발 비용은 4500 만 달러로 당시의 환율에 따라 3 억 6 천만 위안에 해당한다. 하루 종일 신선을 비판하는 것은 외국 대작보다 못하다. 이 숫자는 몇 배입니까?
자, 이제 왜 선사의 애니메이션 (관련 뉴스) 이 적고 못생겼는지, 화면이 좀 시대에 뒤떨어졌는지, 캐릭터 동작이 좀 둔해졌지? 그래, 네가 이해한다면, 나는 네가 무슨 말을 하거나 무엇을 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이해하시면 됩니다.
선사의 탄생은 다소 비장하다. 원래는 괜찮은 게임이었지만, 스타리 암호화 소프트웨어에 자주 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게임명언) 정품 인증은 나무랄 데 없지만, 서버가 너무 적기 때문에 정체되어 인증을 받을 수 없습니다. 대만성이 양장판을 내는 것도 좋지만 품질이 좋지 않아 게이머가 정품을 소장하려는 적극성을 떨어뜨렸기 때문이다.
진상을 알 수 없는 플레이어는 현사를 욕하고 마음이 약하다. 이것이 바로 장이윤이 그의 서문에서 걱정하는 것이 아닌가? 이런 터무니없는 욕설을 보고 대우가 이렇게 여러 해 동안 상해 연성에 대한 냉대와 앞으로 오현 등 몇 가지' 완성할 수 없는 임무' 에 직면했을 때, 장이윤은 정말 좀 피곤했다.
2007 년 9 월, Joseph Chang 과의 사퇴, 상하이 소프트 스타 공식 포럼 폐쇄, 상하이 소프트 스타 (Shanghai 소프트 스타) 가 해산을 발표했다. 상해연성의 나머지 업무는 R&D 와 운영을 포함한 베이징 소프트스타가 인수할 것이다. 공식 설법은' 상소프트 () 가 북소프트 () 에 통합된다' 는 것이지만, 상해의 소프트스타 직원 중 누구도 북소프트 () 에 가입하지 않은 것 같다.
회사가 원래 쇼윈도에 진열되어 있던 각종 선검은 전 직원들이 기념으로 각인하여 장기 업무의 기념으로 삼았다. 현재 창구가 비어 있어 정식으로 사명을 끝냈다.
중책을 짊어지다
상해의 연성의 상황은 비교적 특별하다. 지사이지만 진정한 성격은 하위 팀일 뿐이다. 장장헌은 장이윤에게' 선검기협전' 시리즈 게임만 개발하라고 요청했고, 반드시 잘해야 한다. 이것은 이유가 있다. 장헌이 상연이가' 선검' 속작을 담당하는 개발을 제안했을 때 대우본부의 거절을 받았다. 본부는 장이윤이 이전에 대형 프로젝트를 독립적으로 담당한 적이 없는 것으로 보고 있으며, 그의 능력과 경험은 선검과 같은 중량급 제품을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부족하다. 게다가, 그는 R&D 대륙 인원의 기술이 높은 수준의 게임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의구심을 표했다. 장헌의 강력한 보증으로 본부는 겨우 석방했다. 장헌이' 선검 2' 를 데리고 부드러운 곳으로 가는 것은 주로 본부의 과도한 간섭을 피하기 위해서이다. 이런 신뢰와 기대에 직면하여 장이윤은 책임이 중대하다는 것을 깊이 느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장장장선에게 장이윤과 걱정하게 했던 일이 발생했다. 사씨가 제기한' 선검 2' 는 본부의 비준을 받아 장헌을 격분시켰다. 그는 본부의 방법이 좀 타당하지 못하여 반드시 일정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에 따라 선검 2 방안을 빨리 제출할 것을 촉구하면서 적극적으로 본부에 연락해 불만을 표했지만, 결국 대우는 선검 2 의 개발권을 셰에게 넘겨주고 상연으로 제공된 선검 2 가 선검 3 으로 바뀌었다.
본사는 소프트통에 대한 큰 기대가 없기 때문에 초기 시동 자금은 65 만 달러 (약 540 만 위안) 에 불과했다. 이런 규모로 삼류 게임을 하는 것으로 충분할 수도 있지만,' 선검 3' 과 같은 대작을 하는 것은 좀 어색한 것 같다. 장이윤이 개발해 온 RTS 게임' 한나라와 로마' 도 돈 먹는 단계에 들어가 자금 소비를 가속화했다.
상황이 아직 밝지 않았을 때 대우본부에서 갑자기 감사의 개발팀이 단체로 이직해 미완성인' 선검 2' 를 남겼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선검' 의 명성을 손상시키지 않기 위해 장헌은 대만성으로 돌아가 다른 프로듀서들과 함께 국면을 수습해야 했다. 하지만 이 시점에서 제작기간이 끝나기 1 년도 채 안 남았는데 게임 완성도는 높지 않다. 장헌의 능력이 아무리 강해도 이렇게 짧은 시간 안에 조각화된 게임을 고전으로 바꿀 수는 없다. 그래서 선검 2 는 완벽을 이루지 못하고 황급히 내놓았고, 자연히 선수들의 강한 불만을 불러일으켰고, 많은 악평을 불러일으켰다.
선검 2 의 손실은 장이윤에게 더 큰 압력을 가져왔다. 선검 3 은 플레이어의 역반심리 때문에 판매량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일단 선검 3 도 실패하면 결과는 매우 심각할 것이다. 선검 초대에 쌓아온 여러 해 동안의 입소문이 사라질 뿐만 아니라 회사도 도산할 수 있다. 운이 좋아도 앞으로는 선검과 절연될 것이다. 선검 3' 은 아직 태어나지 않았으며 성공만 할 수 있고 실패할 수 없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2003 년 7 월, 불과 6 개월 만에' 선검 3' 이 정식 발매되어 게임 품질이 예상보다 훨씬 높아져 대륙, 홍콩, 마카오 등 모든 플레이어를 정복했다. 게임 한정판은 한때 12000 원으로 해고되었고, 전작선검 2 실패의 연무로 플레이어의 마음 속에 진정한 선검연속작이 되었다. 심지어 선검이 무엇인지 전혀 모르는 많은 게이머들도 선검의 독특한 중국 문화 배경과 좋은 게임성에 이끌려 이 시리즈의 충실한 지지자가 되었다.
통계에 따르면 선검 3 판매량은 50 만대 (해적판 약 300 만대) 를 넘어 총 매출이 6000 여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당시 중국 게임 시장은 기적이었다 (해적판이 없었다면 기적이었다). 선검 3' 의 성공은 장헌을 자랑스럽게 할 뿐만 아니라 대우본부에 모든 의구심을 불식시키고' 선검기협전' 의 독립개발권을 연중화에 남겼다.
"야인과 마름모꼴사, 몽경, 자영, 용기 등 캐릭터들 사이에는 많은 상호 작용이 있다. 사실 R&D 인사가 평일에 주는 느낌입니다. 나는 이 동료들을 알게 되어 매우 기쁘다. 왜냐하면 모든 사람은 노는 데만 열중하고 집착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지만, 노력은 매우 빠르기 때문이다. (마하트마 간디, 노력명언)
음악'-발췌한 블로그에서 소프트 해체 소식을 듣고 많은 게이머들의 마음은 어쩔 수 없는 슬픔과 슬픔으로 가득 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