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커리큘럼이 시행 된 후 정보 기술 교육의 과제가 무거워지면서 선택 과목이 추가되었으며, 수업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또는 일주일에 두 개의 수업이 있습니다. 그것은 교육과 검토를 준비하는 방법에 큰 어려움을 가져올 것입니다. 그러므로 합리적인 복습 계획을 세우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저는 모든 정보기술 선생님들이 자체 복습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믿지만, 복습계획을 세우고 실시하는 과정에서 다음 세 가지를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검토 시간과 수업 일정. 복습 일정이 너무 길면 교학 시간이 너무 긴장되고, 교학의 질이 떨어지고, 복습 일정이 너무 짧으면 복습 효과가 충족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12 ~ 14 수업을 예약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HKCEE 의 시험 내용과 유형에 따르면 복습 단계에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그것을 다른 주제로 나누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제 복습 일정을 나열해 보겠습니다. 객관식 질문 기본 섹션 2 개 수업, 문자 및 차트 처리 작업 2 개 수업, 웹 제작 작업 2 개 수업, 사진 처리 작업 2 개 수업, 플래시 애니메이션 작업 3 개 수업, 통합 시뮬레이션 연습 및 학생 답변/Flash-0/~ 3 개 수업입니다. 이런 안배는 일반적으로 복습 임무를 잘 완성할 수 있다.
둘째, 이론 내용과 조작 문제의 복습 순서. 필자는 우리 학교의 최근 몇 년 동안의 정보기술 시험을 분석한 결과, 조작 문제 점수가 보편적으로 높다는 것을 발견했다. 예를 들어 우리 학교의 작년 운영문제 평균 점수는 66. 1 (만점 70 점) 이었는데 이론문제 점수율은 비교적 낮았고 선택문제 평균 점수는 23.8 점 (만점 30 점) 에 불과했다. 대부분의 선생님들은 저처럼 이론 문제에 대한 학생들의 숙달이 운영문제보다 현저히 낮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심리적으로 이성적 지식에 대한 잊혀진 속도가 감성적 지식보다 빠르다는 결론과도 부합한다. 이런 상황에 대해, 나는 먼저 조작 문제를 복습한 후에 이론 내용을 복습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가장 먼저 복습한 글과 차트 조작 문제, 웹 제작 조작 문제는 마지막 몇 과의 종합 연습에서 더 연습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두 교재의 지식점을 합리적으로 배정하여 관련 중점 주제 복습을 형성하였다. 복습에서 어떤 지식점은 학생이 약간의 연습만 하면 복습할 수 있고, 어떤 관련 지식점은 특집 복습이 필요하고, 해설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연습을 엄격하게 이해하여 학생의 주제에 대한 숙달 정도를 완전히 통제할 필요가 있다. 이 주제들은 종종 HKCEE 의 중점이자 어려운 지식이며, 학생이 가장 많은 점수를 잃는 시험점이다. 예를 들어, "정보의 인코딩 원리, 바이너리, 십진수, 16 진수 연산, 이미지, 사운드, 비디오의 저장 공간 계산" [1] 은 계산 제목을 형성하여 정독을 할 수 있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