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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시성의 관습

산시성은 중화민족의 발상지 중 하나로 주, 진, 한, 당 등 12개 이상의 왕조 또는 중요한 정권이 이곳에 수도를 건설했습니다. 또한 혁명의 성지 옌안이 있는 곳으로 풍부한 문화 유적과 역사적 기원을 추적할 수 있는 많은 관습과 습관이 남아 있습니다. 지리적으로 동쪽은 황하, 서쪽은 용산, 북쪽은 만리장성 바깥 초원, 남쪽은 물의 도시 바수, 산시성 북부 고원, 웨이수이 분지, 진바산 지역에 걸쳐 있습니다. 민속은 뿌리 깊고 다채로운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산시 민속 문화의 지리적 구분과 진한 시대의 발전

산시 민속은 관중, 산시 북부, 산시 남부로 나뉩니다.

서한 초기 관중의 지리적 특징, 역사적 지위, 초기 관리 및 중농의 유산에 대해 <사기-화물식련전>은 "관중은 동쪽으로 연꽃까지 비옥한 토양이 수천 리, 공류부터 수천 리의 쟁기질로 비옥한 토양이 수천 리에 이르렀다"고 기록합니다. 공류가 적합하고, 원치의 태왕, 원치의 왕 주오펑, 우왕은 학 괭이입니다. 따라서 그의 백성들은 여전히 농작물을 심고 곡식을 쟁기질하는 데 능한 전임 왕의 유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북부 산시 문화의 새로운 얼굴, 지역적 특성, 학문적 스타일에 대해 "원기서"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진시황은 훈족을 격퇴하기 위해 맹톈을 떠났습니다. 허난성에서 북쪽으로 천리 떨어진 곳이라서 도시를 건설하고 주거지를 옮겨 '신진'이라 이름 지었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한서』 지리지에는 "안영, 베이디, 상준, 서허는 모두 룽자 근처에서 전쟁 준비, 귀진, 사력, 사격 우선을 연습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배경은 산시 허리 북의 소리와 이미지와 관련이 있으며 서로 확증할 수 있습니다.

산시의 초기 관습에 대해 "한중 푸 지"는 "한중 푸, 관습이 두껍고 단순하며 농업 사격에 열중했습니다. 우두족은 더 강하고 용감하며, 반은 진족이고 용감하며, 땅은 위험하고, 사람은 반은 초족이며, 풍습은 장주현 징저우와 약간 같다"고 말했다. 사기』는 "한나라의 고조가 바수를 파견하여 산친을 베어내고 촉을 상려로 옮겼다. 그들의 풍습은 대부분 산악 사냥과 벌목이었으며, 초나라의 풍습이 깊었습니다." 또한 "닝창현 지"는 북쪽과 남쪽 모두 "닝창현"으로 진, 촉과 섞인 언어를 사용했습니다. 이들은 모두 이웃 지역의 풍속과 풍속의 상호 영향과 풍속의 지역적 특성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진 이전 풍속에 대한 평가에 대해 "서시안(야생 기록)"은 "진풍을 읽으면 음란함이 없는 시와 좋은 진의 풍류에 만족하게 된다"고 했습니다. 주나라의 좋은 관습 유산의 기원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진나라 말기, 한의 고주 유방은 상려로 진군하여 댐을 건너 서쪽의 선양과 남쪽의 한중으로 들어갔습니다. 삼진을 반격하고 장안에 도읍을 정하고 산해관 안팎에서 만나면서 민속학의 발전은 새로운 역사적 시기를 맞이했습니다.

진나라 시대의 풍속의 변화와 특징, 그리고 그 큰 의의에 대해 송나라의 합리주의자 주(朱)는 그의 '시전(詩傳)'에서 심도 있게 요약하고 논했다. "진나라의 풍속은 용기와 삶과 죽음을 잊어버리는 것이 앞선다. 그리고 풍요의 땅은 처음부터 문왕이 그것을 장려하기 위해 사용했고, '어남'은 다른 사람처럼 충성스럽게 변모했습니다. 진나라 사람들은 그것을 사용하고 곧 관습을 바꾸고 뻔뻔스럽게 같은 열의 얼굴 인 8 개 주를 모집했습니다. 왜요? 용주 토양은 두껍고 깊고 사람들은 두껍고 곧고 정위 같은 오만하고 사치스러운 습관이 없습니다. 친절하게 이끌어주세요. 일어나기는 쉽지만 자비와 의로움에 달려 있으며, 용기를 가지고 추진하면 적의 수도를 이기고 농업을 강화하고 인민 산업을 풍요롭게하기에 충분할 것이며 산동 주만큼 좋지 않습니다."

이 의견은 역사적 발전을 일반화하고 요약한 것으로, 미래의 역사적 발전을 이해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둘, 위, 진, 남북조에서 당, 송대에 이르는 산시성의 민속과 생산 관행의 발전

한, 위, 진나라의 역사 단계에서 지방 관리의 활동, 도교, 불교가 사회에 차례로 등장하여 민속 문화에 상응하는 영향을 미치고 사회 생활에 다양한 정도의 새로운 요소를 추가하고 그에 따라 풍습을 변화 시켰습니다. 한 왕조 시대에 이르러 지방 기사도는 점차 민속 오락과 합쳐지거나 민속 오락의 형태로 등장하여 도시에서 매우 흔했습니다. 이 책과 함께 지리학은 "한중 사람들은 단순하고 교육을받지 못했으며 그다지 수익성이 없으며 음식에 대한 취향이 있습니다. 텐트 집은 나무로 된 문이지만 식사는 매우 맛있을 것입니다. 유령과 신에 대한 좋은 숭배, 특히 혼란, 가족 구성원이 죽었으므로 집을 떠나야합니다. 도교를 숭배하고, 여전히 장이 있습니다!" 도교와 불교의 영향이 여전히 강하게 남아 있는 지역 관습도 분명합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민간 관습과 정부의 관계도 매우 밀접했습니다. 진중 연대기에는 "이미 당나라 말기였는데 취장강에서 연회가 열렸습니다. 모두가 강물을 마시고 함께 풀밭을 밟았는데, 이를 '소풍'이라고 불렀습니다." '내가 한 살 때'에는 "장안에서는 해마다 묘지에서 수육, 닭고기 카펫 가스파초, 레이즈카를 추천했고, 청명절에는 내원의 관아 아이들이 사당 앞에 불을 지르고 불을 얻은 사람이 먼저 들어왔다"고 기록돼 있다. 손바닥 세 개와 황금 그릇을 주면 옌싱 게이트의 군중이 아내가 도시에서 땅을 쓸고, 자동차와 말을 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새로 들어온 사람에게는 등위관에서 연회를 베풀거나 장관 아래에서 매시주, 즉 다시 빚은 술을 주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성당, 풍요의 해, 실크로드가 열리고 장안 상인들과 상인들이 사방에서 모여들었다. 식당, 호텔, 찻집도 많았습니다. 번영하는 음식 시장에서 후펑의 요리와 후지의 레스토랑도 자주 색을 더하며 민속의 광경이 되었습니다.

이백의 '녹색 여행자'는 "우링산은 젊고 금시장은 동쪽, 은안장 백마꽃 봄바람, 꽃은 어디에서 피는가?"라며 그 풍경을 묘사한 적이 있습니다. 후지의 식당에 웃어라." 당시 후지는 파스타를 사용하여 전국적인 특색을 지닌 후 케이크를 만드는 법을 배웠고, 이 케이크는 전국적으로도 유명했습니다. 바이주이에는 "후빙빙과 함께 교토를 배우다"라는 시가 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현재의 바클라바는 당시의 후 바클라바에서 진화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파스타는 고대부터 산시 사람들의 전통 주식이었습니다. 또한 산시성의 농업 생산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산시성은 오랜 농업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사회 및 역사 발전 과정에서 생산 관습이 진화해 왔습니다.

관중에서는 사람들이 물레방아의 수수께끼를 칭송합니다. 수수께끼의 글귀는 다음과 같습니다."조조는 중앙 평원에 홀로 앉아 여덟 벌의 옷을 입고 수천 명의 군대를 이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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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시 남부의 수상 마을은 생산 풍습이 더욱 인상적입니다. 청구현 기록에 따르면, "소만 전후로 농부들이 모를 심을 때 '물컵 모를 들판에 심고 아래를 내려다보면 물 하늘이 보이고, 여섯 번 깨끗하면 쌀이 되고, 뒤로 가면 앞으로 간다'는 속담이 있다. "그것은 또 다른 높은 정신적 영역을 창조하고 반영합니다. 철학적 사고와 예술적 표현도 인상적이며 깊이 감상할 가치가 있습니다. 또한 사람들의 창의성은 참으로 무한하고 배울 가치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산시 민속에서 생산 생활과 관련된 풍습의 의미와 기능

(1) 산시에는 축복을 기원하고 신을 맞이하는 등 생산 풍습과 관련된 활동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천루거>에는 "진나라 시대에는 2월 둘째 달 둘째 날 북과 음악을 가지고 시골로 가서 해질녘에 돌아오는 풍습이 있었는데, 이를 '부를 환영하는 것'이라고 불렀다. 고대 중국에서는 땅의 신과 곡식의 신을 섬기는 신전(사당)을 세우고 '봄에 제사를 지내고 가을에 시식을 하며' 풍년을 기원했습니다.

(2) 윤리 및 도덕과 관련된 풍습이 많이 있습니다. "먼 곳을 신중하게 찾기"영역에는 청명절 무덤 청소, "무덤 청소", "여름 더위 제거", "평원 한가운데서 마구 조상 숭배"가 있습니다. "10월 1일 방한복 보내기, 동짓날", "왁싱 데이" 첫 번째 제사.

윤리와 도덕을 존중하고 화목하게 살며 사돈을 소중히 여기는 풍습도 많이 있습니다. 육체와 피를 위해 새해 첫날, 온 가족이 장로, 남동생, 삼촌 (며느리), 시동생 및 새해 전날 외에도 자녀에게 "새해 전날"을 경의를 표해야합니다. 매년 춘절, 밀이 익고 바쁜 시간, 딸, 사위, 조카, 삼촌에서 결혼 한 딸, 사위, 삼촌은 어머니의 가족, 시댁, 중추절에 새해를 기리기 위해 어머니의 가족, 시댁, 삼촌의 가족에게 세배를 드려야합니다. 어머니의 가족, 웨의 가족, 삼촌의 가족, 등불 축제, 여름 여름, 용선 축제, 청양 축제는 딸, 사위, 조카에게 등불을 보내고, 여름을 방문하고, (용선), (청양) 케이크를 보냅니다! 또한 조화로운 시골에서 "이웃에게 잘하는 것"의 많은 습관이 형성되었습니다. 춘제 기간에는 가족 예배에 이어 예배를 드리러 나가고 서로를 잔치에 초대합니다. 셴닝현의 한 선비는 "음력설 첫날, 선비들은 아버지의 역사를 따라 조상에게 참배하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치민도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또한 관중 지역에서는 결혼 후 신혼 여성이 시댁에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있습니다.

(3) 건강, 위생, 문화 및 스포츠 활동, 관습, 23 번째 희생 난로 후 음력 설날은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모든 곳에서 "집 청소"를합니다. 겨울과 봄, 여성들은 전 세계와 마찬가지로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제 시간에 외출합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제 시간에 외출하는 것이며, 이는 어디에서나 거의 동일합니다. 겨울과 봄에는 젊은 남녀와 모든 사람들이 다양한 이름과 형태의 문화 및 스포츠 활동, 레크리에이션 및 신체 및 정신 건강, 각각 고유 한 특성을 가진 건강을 향상시킵니다.

(4) 음력설 시즌에는 고아를 위로하고 자선을 베풀며 공익 활동을 펼치는 풍습도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청명절에는 고아와 무연고 무덤을 청소하는 데 전념합니다. 축제 기간 동안 식사를 제공하는 곳도 많이 있습니다.

(5)사회 역사의 발전, 지방, 국내 및 외국 간의 문화 교류의 증가, 사람들의 정신 생활의 요구에 따라 전설, 인물, 역사적 인물, 심지어 외국 인물까지도 점차적으로 그들을 기념하기 위해 특별한 모임이 열릴 정도로 민속 생활에 들어갔습니다. 예를 들어, ① 누와의 "하늘을 다듬는 돌"은 이전에 제작 된 매우 일반적입니다. 2월 둘째 날은 왕야오사 회의: 시샹현 기록에 따르면 "2월 둘째 날, 왕야오사 회의가 가오핑사에서 열리며, 남녀가 함께 모여 승자를 뽑기 위해 걸어 다니며 음식을 위해 야생 채소를 따는 행사다. 야오현의 왕야오산과 같은 다른 곳에서도 이러한 모임이 있습니다. 2월 2일은 쑨시먀오의 생일이라고 합니다. (3) 청명 추위 음식 축제에서 무덤 청소, 제갈량을 기념하는 의미를 주입하는 것 외에도. (4) 용선제에서 현미밥 먹기, 용선 경주하기, 슝황주 마시기에는 전자를 제외하고는 모두 구원을 기념하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후자의 경우 '흰 뱀의 전설' 이야기와 함께 슝황주를 마시면 악귀를 쫓고 재앙을 피할 수 있다는 효능이 입증되면서 이 풍습이 더욱 인기를 얻게 되었죠. 많은 곳에서 용선 축제도 매우 열광적으로 열립니다.

월시 맞춤 에세이 400 인생의 모든 것은 수학과 뗄 수 없습니다. 관찰력이 뛰어나다면 수학은 여러분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6년 동안 비율에 대해 배우면서 수학이 우리에게 많은 이점을 가져다준다는 사실에 깊이 감사하고 있습니다. 화창한 오후였습니다. 동생과 저는 2시에 포레스트 파크에서 만나서 함께 동물원에 가기로 했습니다. 목적지에 도착한 우리는 포레스트 파크의 동물원에 처음 가보는 것이었기 때문에 공원 지도를 사야 했습니다. 지도를 받자마자 오빠가 저에게 다가와서 지도를 집어 들었습니다. 저는 이 '작은 장난꾸러기'에게 무리하게 행동하는 것을 자제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자 오빠가 진지하게 "오빠, 오늘은 가이드가 사자를 보러 데려다줄 거야!"라고 말했어요. 이 순간 저는 '그 반대가 아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후 오빠는 머리 없는 파리처럼 저를 이끌고 다녔습니다. 약 한 시간 후, 저는 마침내 마음을 놓았습니다. 나는 소리쳤습니다."뭐하는 거야? 난 지쳤어요. 왜 아직 도착하지 않았지? "곧바로 지도를 다시 가져가 보니 허풍쟁이 형이 지도의 축척이 1:5000인 것을 1cm가 실제로는 5,000cm라는 의미로 해석해 숫자를 지어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기술을 배우는 것은 정말 중요하죠!" "글쎄요, 기술을 배우는 것이 정말 중요해요! 오빠처럼 잘난 척만 하고 제대로 배우지 않으면 결과는 엉망이 되는 경우가 많아요! "그런 다음 배운 것을 바탕으로 곧 사자에게 다가갔습니다. 동생의 부러움을 보세요. 제 제자로 데려가 달라고 애원하고 있어요! 지식은 성공의 열쇠입니다. 학생 여러분, 열심히 공부하세요! 우리 스스로의 노력으로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갑시다!

산시성에는 어떤 풍습이 있나요? 산시 풍습은 '열 가지 이상한 것'으로 대표됩니다. 1, 얼굴은 띠처럼, 2, 솥뚜껑 같은 솥뚜껑, 3, 고추는 접시, 4, 거품 속의 큰 카드를 판매, 5, 그릇과 솥을 구분하기 어려움, 6, 아빠는 머리에 쓰고, 7, 집의 절반은 덮음, 8, 소녀는 밖에 없음, 9, 하지 않음, 10, 노래하고 소리 지르기로 표현됩니다.

400 단어가 산시 동부에 올 것이고 사람들은 양고기를 먹기 위해 서두 릅니다. 물론 저도 예외는 아닙니다. 동짓날 전날 할머니 댁에서 양고기를 먹었습니다. 맛있는 양고기 수프가 나오자마자 한 번에 마시고 싶었습니다. 냄새를 맡자마자 아! 마치 이상한 나라에 온 것 같았어요. 그 냄새! "달콤해! 냄새가 너무 좋아! 아빠, 먹어도 돼요?" 나는 희망적으로 말했다. 아빠는 할아버지가 안 먹으면 네가 뭘 먹겠느냐며 저를 꾸짖으셨어요. 할아버지는 돌아가셨고, 매 끼니마다 할아버지가 먼저 드시게 해야지 그렇지 않으면 윗세대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고요. 하지만 어쩔 수 없어서 할아버지가 안 보실 때 먹었어요. 아! 정말 맛있어요! 저는 다시 한 번 경이로움에 빠졌습니다. 그런데 다음 날, 뜻밖에도 저는 모든 일에 불운이 찾아왔습니다. 오, 이런! 어제 아버지가 하신 말씀이 생각나서 충격을 받았습니다. 할아버지가 나에게 화를 내서 나를 불행하게 만들었을까요? 그래서 다음날 모든 것이 조심스럽고 마침내 재앙을 피했습니다. 요즘 과학에는 미신이 있습니다!

산시의 새해 풍습은 일반적으로 "설날"로 알려진 음력 첫 달의 첫날입니다. 이것은 이 카운티의 도시와 마을에서 가장 큰 축제입니다. 옛날에는 음력 설날 23일부터 설빔을 사고 마당을 청소하고 실내를 꾸미기 시작했는데, 이를 '집안 청소'라고 했고, 30일에는 약국을 제외한 모든 업종이 문을 닫고 모든 가정에서 춘절을 맞이하여 설날 전야를 '설맞이'라고 불렀습니다. 섣달 그믐날에는 가족들이 모여 만두를 만듭니다. 동시에 조상에게 음식을 바치고 향을 피워 "신을 숭배"합니다. 새해 첫날 새벽에는 남녀노소가 새 옷으로 갈아입고 총을 쏘며 봄을 맞이하고, 먼저 조상에게 향을 피운 다음 어른들에게 "세배"를 하고, 어른들은 세배의 의미로 어린아이들에게 세뱃돈을 줍니다. 이웃 사람들은 거의 동행하지 않습니다. 이웃들은 거의 동행하지 않고 문 앞에 가서 어르신들에게 "새해 인사"(일반적으로 세배라고 함)를 합니다. 그런 다음 모든 가족이 만두를 먹습니다. 그 후 음력 정월 열다섯째 날까지 북과 징, 모닥불, 모심기 노래가 이어집니다.

용선제는 음력 5월 5일에 열리는 용선 축제로 두양제, 오제, 오제, 아이제, 두안우제, 중우제, 우제, 여름제 등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름은 다르지만 모든 곳의 사람들의 풍습은 동일합니다. 용선 축제는 2천 년이 넘는 중국의 오래된 풍습입니다. 이 날에는 모든 가정에서 종을 걸고, 뜸 잎과 창포를 걸고, 용선을 경주하고, 종자를 먹고, 숑황주를 마시고, 백병 치료를 위해 수영하고, 향 주머니를 착용합니다. 오늘은 용선 축제입니다. 용선 축제의 유래를 아세요? 몰라요! 그럼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초나라의 애국적인 장군 구천을 기억하시나요? 그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전국 시대에 해외로 나간 구천은 학식이 뛰어났어요. 그는 초나라 왕의 곁에 있는 관리였고, 그의 이미지 덕분에 초나라는 부강해졌어요. 눈이 어두운 초왕은 간신들의 말을 듣고 구천을 추방했습니다. 유배지에서 구천은 초나라의 수도가 적에게 점령당해 백성들이 큰 고통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다섯 번째 달 다섯째 날, 그는 밀루오강에 이르러 돌을 품에 안고 강에 뛰어들었습니다. 외국으로 나간 사람들은 구원이 강에 뛰어들었다는 소식을 듣고 슬퍼했습니다. 그들은 ...

산시의 풍습, 의복, 음식, 주거 및 여행은 한 지역의 주요 민속 형태를 구성하며 지역 습관과 인간 특성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 중 의복과 여행은 변동성이 크지만 식생활은 다릅니다. 예를 들어, 동남진 사람들은 3일 동안 흰 밀가루를 먹은 후 기장밥을 먹고 싶어하는 반면, 흰 빵에 익숙한 남진 사람들은 수수국수 한 끼도 먹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진중 사람들은 파스타를 좋아하고 식초는 항상 식탁에 올라와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산시성에서 매우 독특한 주거 지역입니다. 이제 의복, 음식, 주거 및 여행의 전형적인 관습을 소개합니다. 산시 사람들의 생활용품 - 귀리 국수 문지르는 물고기 민속 예술> <민속 종이 자르기, 민속 국수 조각, 침대 그림 주변의 민속 장난감, 민속 조각, 민속 나무 조각, 태원 오페라, 진 오페라, 노래 티켓, 산시 민속 자수 : 자수 연꽃 가방, 자수 옷, 어린이 모자, 귀마개, 배꼽, 조끼, 어린이 신발, 자수 신발, 신발 깔창, 턱받이, 연꽃 가방 얼굴, 연꽃 가방, 가마 커튼, 산시 민간 설화에 삽입 된 편지 : 산시 민간 설화 : an 생일 축하 그림. 봄 축제 문 그림, 봄 축제 커플트, 창문 장식, 산시 민속 사회 화재 : 등불, 불꽃 놀이, 죽마 달리기, 마른 배 달리기, 죽마 달리기, 자동차 춤, 의자 춤, 사자 춤, 용 춤, 용선, 중국 황태, 거꾸로 된 꽃 북, 철봉 등 스틱, 홍합 놀이 어부, 세단 의자에 앉아있는 션 마스터, 진난 피 사회 화재 황하 등 축제,

산시성 창우 현의 풍습과 전통 식생활

밀, 옥수수의 민간 식이 요법, 밀, 수수, 메밀, 찹쌀 및 기타 잡곡으로 보충합니다. 가정식 식사는 주로 찐빵, 쌀국수 또는 국수입니다. 하루에 두 끼, 바쁜 시간에는 세 끼, 저녁에는 수프를 먹는 농촌 습관. 음식은 시큼하고 매콤하며 잘게 만들어집니다. 예를 들어 밀가루, 찜, 말기, 브랜드, 튀김, 구운, 씻기, 누르기, 퍼짐, 다양한 패턴, 다양한 스타일. 창우 사람들은 친절하고 연회는 튀김, 볶음, 조림 및 튀김입니다. 관중과 룽동의 두 가지 맛이 있으며 색과 맛에 대해 매우 염려합니다. 일반 연회에는 "5 쿠이", "8 쿠이", "8 무거운", "9 무거운"이 있습니다, "열 가득" 등등. 사람들은 의식과 의식에 주의를 기울이고 축제 기간 동안 많은 음식을 먹습니다. 새해에는 국수, 고기 요리, 전골을, 용선절에는 만두를, 중추절에는 월병을, 중영절에는 대추떡을, 라파죽에는 죽을 먹습니다.

예절 교환

창우 사람들은 상호 교류에서 예절과 우정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환영과 환대를 보내세요. 친척, 친구 또는 스승이 여러분을 환영하기 위해 연회를 주최합니다. 시험을 보러 가거나, 취직하거나, 멀리 여행을 떠나는 가까운 친구와 친척이 연회를 열어 배웅을 합니다. 사업을 시작하고, 집을 짓고, 새 집으로 이사하고, 견습생을 모집하고, 남녀가 결혼하고, 노인의 생일에 관을 만들고, 서로를 축하하고, 선물과 간식을 주고받으며, 모두 '선물 책'을 가지고 점검합니다.

사람들은 항상 노인에 대한 존경과 젊은이에 대한 사랑을 미덕으로 여겨 왔습니다. 그들은 새해 축제에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고 어른들에게 절을 합니다. 또래 친구들과 서로 인사하고 절을 합니다. 공공장소에서든 일상 생활에서든 친절하고 질서정연합니다. 걷고, 들어가고, 말하고, 먹고, 차를 타고 이동하고, 노인에게 예의를 갖춥니다. 식탁에 입장할 때 젊은 세대는 어르신과 손님에게 건배를 제의하고 식사를 권합니다.

사람들은 관계에서 적절한 선물에 집중합니다. 결혼식에서는 여성에게 옷, 침대 린넨, 이불 커버, 안경 등을 포함한 '상자'를 선물합니다. 남자에게는 옷, 침대 시트, 이불, 사진 앨범, 꽃병, 현금 등의 선물을 보내거나 생일 축하 메시지, 생일 소원 등을 보냅니다. 생일을 맞은 노인을 위해; 아기 보름달 선물 아기 모자, 신발, 아동복, 장난감 등을 보내세요. 장례식 화환, 우아하게 쓴 글귀, 상패, 술병 등. 친척이나 친구가 재난으로 사망한 경우 조의를 표하거나 재산을 지원하러 갑니다. 다른 명절에는 가족과 친구의 가까운 거리와 경제적 능력에 따라 선물이 주어지는데, 그 정도는 다양합니다.

창우 사람들은 친족 관계와 잦은 접촉, 환대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모든 방문객은 최소한 담배 한 대와 차 한 잔으로 따뜻하게 맞이받습니다. 음식과 음료는 정중하고 예의 바르게 먹습니다. 연회나 평범한 간단한 식사는 접시의 수평 나무와 집 뒷벽의 위치를 맨 위에 두고 정중하게 제공됩니다. 식사하는 동안 호스트는 건배를 하고 손님에게 식사를 권하며 "잘 먹어라"라고 외칩니다. 손님이 떠날 때는 온 가족이 문 앞까지 나와 서로에게 감사 인사를 하고 작별 인사를 합니다.

위급한 상황에서는 이웃이 서로 돕고 돌보는 것이 전통적인 방식이 되었습니다. 농부들은 집을 짓고, 서둘러 수확과 씨를 뿌리고, 노동자들이 무급으로 일을 재개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자연재해나 인위적인 재난이 발생하면 한 곳이 곤경에 처하면 모든 면에서 지원합니다.

명절 풍습

춘절

음력 정월 초하루의 '춘절'은 일반적으로 설날, 춘절, 설날, 음력 정월 초하루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침에는 항상 국수와 함께 국수를 먹습니다. 저녁 식사 전에는 젊은 세대가 어른들에게 절을 하고 인사를 합니다. 저녁 식사 후에는 같은 인종의 남성들이 모여 마을에 가서 노인들에게 세배를 합니다. 집 마당이나 마을 어귀 길가에서 만나면 친구와 친척들은 무릎을 꿇고 서로 축하를 전합니다. 집에 들어가서 죽은 지 3년이 채 되지 않은 위패를 만나면 대대로 먼저 경의를 표합니다. 어르신들도 겸손한 자세로 상을 차려서 대접합니다. 점심은 일곱 가지 요리와 여덟 그릇, 훠궈는 충분하며 황주를 마실 수도 있습니다.

새해 전야에 우리는 가족 상봉을 하고 웃음으로 밤을 보냈습니다. 자정이 되면 라디오와 텔레비전 방송국에서 제야의 종을 울렸고 폭죽소리가 귀를 쫑긋하게 했습니다. 아침에는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고 어르신들께 세배를 올립니다. 성인 인형은 즐겁고 활기차다. 첫날부터 셋째 날까지 아침에는 긴 국수가 만두와 어둠을 증가시킵니다. 점심은 지방과 와인으로 더 풍부합니다. 친구와 친척 방문, 끝없는 흐름, 문명화되고 평화로운 따뜻한 분위기로 가득 찬 모든 곳.

등불 축제

음력 정월 15일에 열리는 등불 축제는 '빛의 축제'라고도 불립니다. 등불 축제, 등불 놀이. 사람들은 "첫날은 열다섯 번째 날이다"라는 속담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은 열두 개의 중국 조디악 표지판에 따라 다양한 이미지를 만들고 "빛을 보기 위해" 신에게 제사를 지내며 빵을 쪄서 먹습니다. 신부의 가족, 약혼녀의 사돈, 아기 삼촌의 가족은 미리 등불을 보내고 찐빵을 보냅니다. 새 며느리는 "비를 피하기 위해"신부의 집으로 돌아갑니다. 어린 며느리가 송아지 빵을 "훔치는"조기 출산 관습이 있습니다. 차가운 밀가루를 먹는 저녁 관심, 또한 랜턴을 먹는 습관이 있습니다. 매년 첫 달 14 일부터 16 일까지 매일 밤 홍등이 높이 매달려 있고 아이들이 함께 놀고 있습니다. 등불 축제는 풍선과 리본이 하늘에 날아 다니는 카운티의 마을에서 열립니다. 밤에는 스크린이 켜지고 불꽃놀이가 시작되며 등불의 수수께끼를 풀고 사교 화재가 열리고 연극 공연이 열립니다. 16일에는 사람들이 질병을 없애고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 '백병의 여행'이라고 불리는 여행을 하며 각계각층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두안우 축제

두안우 축제는 일반적으로 '용선 축제'라고도 알려진 다섯 번째 달 다섯째 날에 열립니다. 대대로 사람들은 이 축제를 매우 중요하게 여깁니다. 새벽 일찍 일어나 먼지를 쓸어내립니다. 쑥을 모아 상인방에 걸어 놓습니다. 아이들은 이슬로 머리를 적시고 쑥 잎을 머리에 묶고 일반적으로 "지갑"이라고 알려진 향 주머니를 가슴에 묶어 장난감을 만듭니다. 안드로그라피스는 전염병과 벌레를 막기 위해 코와 귀 구멍에 문질렀습니다. 아침에는 만두, 기름떡, 녹두떡, 쑥 잎 모양의 찐빵을 먹습니다. 점심에는 야채 볶음을 먹고 연회를 열고 슝황 약주를 마십니다. 친척과 이웃들은 서로에게 만두와 쑥 찐빵을 선물합니다. 결혼할 때 남자는 여자에게 선물을 주어야 하는데, 이를 "축제를 쫓는 것"이라고 합니다. 손, 발, 손목에 화려한 "꽃 밧줄"을 착용하고 꽃 신발을 신고 꽃 배에 싸여있는 여성과 어린이. 남녀노소 누구나 참신한 지갑을 착용하고 형제자매와 미혼남녀는 우정의 상징으로 서로에게 지갑을 선물합니다.

새해 전야

음력의 마지막 날 밤을 새해 전야라고 합니다. 이날은 집안을 깨끗이 청소하고, 창유리를 붙이고 창문 장식을 하고, 죠스 스틱과 폭죽을 준비하고, 커플트, 문신(진청과 징더), 신년 그림을 붙입니다. 마당에는 '대지에 봄이 돌아오다', 대문 밖에는 '행복을 보러 나간다', 강 벽에는 '모든 질병이 생기지 않는다', 실내에는 '인생은 복이 가득하다', '용은 행복하다'는 글귀를 붙입니다. 집 내부는 "장수와 행운", "용과 봉황", "유니콘이 아들을 보낸다"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아침에는 새해 식사를 위해 고기를 요리하고 야채를 볶고 국수를 누릅니다. 오후에는 부모가 자녀를 데리고 무덤을 쓸고 조상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죽은 지 3년이 안 된 사람은 누구나 홀에 있는 위패를 봉인하도록 초대받습니다. 저녁에는 문 앞에 홍등을 걸어놓고 은은한 불로 끓입니다. 온 가족이 얼굴에 미소를 띠고 '새해 전야 만찬'을 위해 모입니다. 어르신들은 젊은 세대에게 '세뱃돈'을 주고, 젊은 세대는 어르신에게 절을 하며 복을 기원합니다. 새해 전날에는 온 가족이 둘러 앉아 이야기하고 웃으며 춘절 갈라쇼를 큰 관심을 가지고 지켜봅니다.

사회적 사용

결혼

결혼 전에 남성과 여성은 친구와 친척의 소개를 받고 자유롭게 프로포즈하거나 사랑에 빠집니다. 일정 기간의 접촉이 끝나면 양 당사자는 이견이 없으며 약혼 절차를 이행할 수 있습니다. 약혼할 때 남자는 친척과 친구들을 초대하여 연회를 열게 됩니다. 여자와 친척들은 남자의 집에 가서 남자의 옷과 신부 예물을 받는데, 이를 '친척 상견례'라고 합니다. 약혼 후 용선 축제, 중추절, 중영절, 춘절마다 남자의 친척이 여자의 집에 가서 선물을 보내는 것을 "축제 쫓기"라고 합니다. 결혼 관계가 성립되면 남성과 여성은 자주 교류하고 감정이 깊어집니다. 결혼하기 전에 남녀 모두 혼인 신고를 하고 혼인 증명서를 받습니다. 결혼 날짜는 양가 부모님이 합의하여 정하고, 결혼식 전날 여자 집안에서 하객을 위한 연회를 열어요. 결혼식 날, 남자의 집은 붉은 천을 걸고 기뻐하며 천막을 치고 돼지와 양을 도살하고 손님들에게 연회 초대장을 준비했습니다. 신부가 집에 들어온 후 결혼식이 열리고 결혼 증명서가 낭독되고 증인이 연설을하고 신랑 신부가 신랑 방에 들어가 옛 관습과 새 관습이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연회에서 신부는 담배, 와인, 과자를 제공합니다. 그녀는 또한 미디어에 감사하기 위해 선물을 준비하는데, 흔히 '빨간 할아버지'에게 감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결혼식 날 밤에는 기쁨의 반전이 만연하며 신부 대기실은 일반적으로 "소꿉놀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랑과 신부는 노래와 춤을 추고 웃으며 자신들의 러브 스토리를 발표합니다. 결혼식 3일 후 신혼부부는 케이크와 과자를 들고 딸의 집으로 가서 시댁 식구들을 만납니다.7-12 결혼식이 끝난 후 신부는 같은 기간 동안 어머니 집으로 돌아가는데, 이를 '아오시'라고 합니다. 신부는 시댁과 친정으로 각각 한 달씩 돌아가는데, 이를 '비행문'이라고 합니다.

출산

딸이 출산할 달의 둘째 날과 셋째 날, 여자의 어머니는 큰 솥에 파이를 담고 아기를 포대기에 싸서 딸의 집에 와서 솥 뚜껑에 파이를 고정하고 주먹으로 으깨어 딸의 집 창밖으로 던진 다음, 집 안으로 들어가서 포대기에 싼 배를 매트 바닥에 밀어주는데, 이를 "솥 때리기"라고 하여 산모가 순산하고 아이가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기원합니다. 이를 '솥 두드리기'라고 하는데, 순조로운 출산과 산모와 아이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것입니다. 출산 후 3일이 지나면 산모의 가족이 딸의 집에 생면을 가져다주는데, 이를 흔히 '젖짜기'라고 하며, 출산 후 10~20일 후에는 시어머니의 가장 가까운 친구와 친척 두 명이 산모와 아기를 방문해서 팬케이크, 계란, 국수, 붉은 연못, 옷을 가져와 평안을 기원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1월에 아기가 태어나면 '보름달'이 됩니다. 보름달이 뜨면 호화로운 식사가 준비되고 친척과 친구들이 아기를 축하하러 오며 아기의 삼촌과 가족은 침대 시트, 아동복, 유모차 및 옷을 선물합니다. 일반적으로 친척과 친구들은 옷, 아동복, 장난감을 선물합니다. 오찬에서 준비가되지 않으면 아기의 부모와 조부모가 빨갛게 얼룩지고 쫓아 다니며 놀고 모두가 매우 행복합니다.

장례식

사망 후 가족은 일반적으로 먼저 음양 마스터에게 풍수를보고 움푹 들어간 곳을 확인한 다음 다른 날에 기념 제물을 "수집"합니다. 행사 참가자는 선물(빵), 화환, 라쿠고, 우아한 커플, 상패, 효도 텐트 등을 선물합니다. 사당에는 다양한 식사 사진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효자는 상복과 흰 신발을 신습니다. 친척과 친구들은 검은색 소매와 흰색 꽃이 달린 검은색 베일을 착용합니다. 환대는 가족에 따라 다릅니다. 아침에는 피 수프, 정오에는 고기가 준비되고 불에 탄 황포도주가 준비됩니다. 다음날 아침 매장 전에 수프와 요리가 함께 제공되는데, 이를 "눈을 휘젓는 바람"이라고 합니다. 관을 호위하는 8개의 세단 의자, 인기있는 트랙터 및 자동차 장례식, 광대하고 애도하며 슬픈 장례식. 매장이 끝나면 영정은 다시 가져와 집에 안치합니다. 창우 민속에서 "죽은"이라는 단어는 금기시됩니다. 모든 죽은 사람, 노인은 "죽음", 성숙한 사람은 "죽음", 젊은 사람은 "장례식", 젊은 사람은 "포기"라고 불렀습니다. 50 명은 "죽음", "죽음", "죽음", "죽음", "죽음", "죽음", "죽음", "죽음", "죽음", "죽음", "죽음", "죽음", "죽음", "죽음", "죽음", "죽음"이라고 불립니다. "50명 이상이 '고인'으로 불렸고 70명 이상이 '사망자'로 불렸습니다. 장례식은 매우 엄숙했습니다. 사람이 작은 죽음이나 부자연스러운 죽음으로 죽으면 즉시 매장됩니다. 미혼 남녀는 죽을 때 관을 준비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네 벽"을 못 박거나 무덤 주위에 풀을 쓸었습니다. 무덤에는 어두운 홀이 없으며, 옷은 단추를 풀고 엎드려 묻습니다. 한 가족에서 100일 이내에 두 사람이 사망하면 관은 집을 떠나지 않습니다. 보통 벽을 허물거나 절벽 뒤에 관을 매달아 매장합니다.

산시성의 명절 풍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부:

춘절:역사 기록에 따르면 진나라에서는 음력 열 번째 달의 첫날이 연초였으며, 한나라의 우 황제는 달력, 즉 연초의 첫해 첫 달의 첫날로 전환했습니다. 음력 정월 초하루에 새해를 맞이하는 풍습은 한나라 시대부터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음력 설날: 상원제(上元節)라고도 불리는 설날은 한나라 시대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사기』와 다른 역사 기록에 따르면 음력 정월 15일에 한나라 무제(武帝)가 사람들을 보내 등불을 들고 태이신에게 경배하도록 했는데, 지금도 간취안궁(현 춘화현)에 그 현장이 남아 있습니다. 상원 축제는 당나라 시대에 사람들이 등불을 보러 나가고 사회적 불을 피우며 놀던 매우 인기 있는 축제였습니다.

청명절: 한나라 시대에도 이 풍습이 있었습니다. 매년 음력 정월 초하루에 장안 사람들은 바허강의 빈 골목에서 목욕을 하러 갔는데, 이를 상시제라고 불렀습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산시성 지에슈에서 유래한 '상시 축제'가 오늘날의 청명절로 합쳐져 '냉식 축제'가 되었습니다. 당나라 신서에 따르면 청명절의 주요 활동은 무덤을 쓸어내는 것으로, 이는 국가가 '효'를 실천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중국 발렌타인데이: 장안은 중국 발렌타인데이의 발상지이며, 장안구 두먼 난펑촌에 있는 소와 길쌈하는 처녀의 석상은 중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대형 석조 조각 중 하나입니다. 서한 시대부터 시작된 차오치 활동은 한나라 무제 시대에 이르러 중요한 국가 축제가 되었으며, 이는 역사가들에 의해 확인되었습니다.

중추절: 역사 기록에 따르면 중추절은 달을 숭배하는 사람들이 달을 즐기는 풍습이 있었던 한나라 시대부터 시작되었으며, 당나라 서안종 황제 시대에 더욱 번성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기록에 따르면 당나라 서안종 황제의 생일은 음력 8월 15일이었는데요. 황제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이날을 궁중에서는 '건추절'이라고 부르며 대규모의 노래와 춤이 펼쳐졌습니다. 이후 민간 '중추절'과 궁중 '건추절'은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며 섞였고, '건추절'의 많은 활동이 민간에 전파되어 중추절을 더욱 활기차게 만들었습니다.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것은 당시 매우 인기가 있었고, 당나라 시인들의 유명한 시 중에는 중추절에 달을 즐기는 것과 관련된 시가 많이 있습니다.

산시성의 용선 축제 풍습: 용선 축제에서 종자를 먹는 것

용선 축제에서 종자를 먹는 것은 중국인의 또 다른 전통 풍습입니다. "옥수수", "종지"라고도 알려진 종지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만들어집니다.

기록에 따르면 춘추시대 초기에 기장을 야생 벼(지니아 라티폴리아)의 잎으로 모서리에 싸서 '옥수수 모서리'라고 불렀고, 대나무 관에 쌀을 넣어 밀봉하여 구운 것을 '쌀만두 관'이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동한 말기에는 기장을 풀재 물에 담가두었습니다. 물에는 알칼리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기장을 잎으로 사각형으로 싸서 익힌 것이 광동식 신수만두가 되었습니다.

진 왕조에 의해 만두는 공식적으로 용선 축제 음식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이때 만두에는 찹쌀 외에도 이즈 커널에 만두가 추가되어 만두를 "이즈 만두"라고 불렀습니다. 저우족이 쓴 위양지리지에 따르면 "기장을 잎으로 싸서 익혀서 완전히 끓이는 것이 관습이었다. 5월 5일부터 하지까지 하나는 만두이고 다른 하나는 기장이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북조와 남조 시대에는 잡곡 만두가 등장했습니다. 쌀에 동물 고기, 밤, 붉은 대추, 팥 등을 섞어 만두를 만들었는데요. 그리고 점점 더 많은 종류가 있었습니다. 종지는 교환을 위한 선물로도 사용되었습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원추형과 다이아몬드 모양의 "옥처럼 하얀" 쌀 만두를 만들었습니다. 일본 문헌에는 "당 만두"에 대한 기록이 있습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종지에 과일을 넣는 일종의 "설탕에 절인 과일 종지"가있었습니다. 시인 소동파는 "만두 속에서 자두를 볼 수 있다"는 시를 썼습니다. 이때도 송나라에서 종지를 먹는 것이 매우 유행이라는 광고의 누각과 목마, 말에 종지를 쌓아 놓은 모습이 등장했습니다. 원나라와 명나라에 이르러서는 종지를 싸는 재료가 나뭇잎에서 나뭇잎으로 바뀌었습니다. 이후 갈대 잎으로 감싼 종지가 등장하고 된장, 돼지고기, 잣, 대추, 호두 등의 추가 재료가 등장하여 그 종류가 더욱 다채로워졌습니다.

오늘날까지 중국 사람들은 매년 5월 초가 되면 찹쌀을 불리고 종지 잎을 씻어 더욱 다채로운 색상의 종지로 종지를 싸서 먹습니다. 소는 북쪽에는 작은 대추를 많이 넣은 베이징 대추 만두가 있고, 남쪽에는 저장성 자싱 만두를 대표로 팥앙금, 신선한 고기, 햄, 달걀노른자 등 다양한 소를 넣은 만두가 있습니다. 만두를 먹는 풍습은 중국에서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왔으며 한국, 일본, 동남아시아 국가로 퍼져나갔습니다.

페이샹바오:

어린이들은 용선 축제에 악귀를 물리치고 전염병을 쫓아낸다는 향 주머니를 착용합니다. 실제로는 머리 안쪽을 장식하는 데 사용됩니다. 향 주머니에는 주홍색 모래, 안드로그라피스, 향기로운 허브가 들어 있으며 향기가 넘치는 비단 천으로 감싼 다음 오색 비단 실로 여러 가지 모양으로 묶어 정교하고 사랑스러운 끈으로 묶습니다.

캘라무스:

"청명절에는 버드나무를 꽂고 용선절에는 쑥을 꽂는다"는 민속 속담이 있습니다. 용선 축제에서 사람들은 쑥, 창포를 넣는 것을 중요한 내용 중 하나로 꼽습니다. 가족들은 법원을 쓸고, 눈썹은 홀에 매달려있는 쑥, 뜸을 넣습니다. 금송화, 뜸 잎, 류화, 마늘, 용선 꽃은 아이 렌과 아이 후라고 불리는 인간 또는 호랑이 모양으로 만들어집니다. 아이는 화환과 장식으로 만들어져 매우 아름답고 향기가 좋아 여성들이 악귀를 쫓기 위해 경쟁적으로 착용합니다.

아이, 쑥과 쑥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줄기와 잎에는 휘발성 아로마 오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독특한 향기로 모기, 파리, 벌레, 개미를 퇴치하고 공기를 정화할 수 있습니다. 쑥을 약으로 만드는 한약, 쑥은 강장제 혈액을 가지고 있으며 자궁을 따뜻하게하고 차가운 습기의 역할을합니다. 쑥 잎은 뜸 치료를위한 중요한 허브 인 "뜸 벨벳"으로 가공됩니다.

쑥은 다년생 수생초로 길고 좁은 잎에 휘발성 방향유가 들어 있어 정신을 상쾌하게 하고 뼈를 튼튼하게 하며 정체를 없애고 벌레를 죽이며 세균을 살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고대인들이 쑥뜸 잎을 삽입한 것을 보면 창포는 질병 예방에 확실한 효과가 있습니다. 용선 축제는 고대부터 전해 내려오는 "건강 축제"이기도 합니다. 이날 사람들은 안뜰을 쓸고, 뜸 잎을 걸고, 오징어를 걸고, 숑황주를 뿌리고, 숑황주를 마시고, 탁한 것을 저어 부식을 제거하고, 살균하고, 질병을 예방합니다. 이러한 활동은 또한 중국 민족의 훌륭한 전통을 반영합니다. 산에서 약초를 따는 두안우 축제는 중국의 모든 국가와 민족에서 공통적으로 행해지는 풍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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