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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에는 어떤 세계적으로 유명한 예술이 있습니까?

1. 중외 명화진품

중국의 회화 예술은 역사가 유구하다. 대부분의 고화는 벽이나 병풍에 그려져 있다. 한당 시대에는 개국훈의 초상화가 궁전에 그려져 중화인민공화국의 건립을 위한 기초를 다지는 공훈을 표창했다. 이 궁정그림들은 오늘 벌써 없어졌다. 하지만 한대 초상화석, 초상화벽돌, 한당 시대의 묘지 벽화에서도 당시의 벽화 스타일을 볼 수 있다. 그들은 여러 방면에서 당시의 사회생활을 보여 주었다. 지주계급 향락부패의 여행, 잔치 등 생활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노동인민어업사냥, 소금, 제철, 채상 등 생산활동뿐만 아니라 장대점프, 점프환 등 다양한 멋진 곡예공연도 표현했다.

역사 이야기, 신화 전설 등. 고대 화가들이 가장 좋아하는 소재이기도 하다. 김대의 유명한 화가 구카이지는 역사 이야기나 문학 작품을 표현한 작품이 많다. 예를 들어' 로신푸' 는 삼국시대 시인 조식의' 로신푸' 를 바탕으로 풍부한 예술적 상상력으로 시인과 로신이 낙수에서 만나는 장면을 묘사했다. 그의 그림은 누에가 실크로 펜을 뱉는 것과 같이 언뜻 보면 쉽고, 자세히 궁리하며, 곳곳에서 그림을 그리는 법칙에 부합한다. 그는 인물의 역동적인 표정을 그리는 것을 매우 중시하며 "신의 묘사가 눈에 들어온다" 고 말했다.

로젠푸투

중국의 그림은 당송 시대에 매우 번영했다. 성당의 오도자는 후세 사람들에게' 화성' 으로 칭송받았다. 그는 일생 동안 300 여 폭의 벽화와 대량의 두루마리 그림을 그렸다. 인물 산수를 잘 그리며 필법이 날린다. 그의 화풍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 씨는 송대의 다재다능한 화가로, 인물화에 가장 뛰어나다. 그도 말을 그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작품에는' 면제 주',' 말 다섯 마리',' 위연목방' 이 있다. 현존하는 인물화 중에서 가장 휘황찬란한 걸작은 북송 장택단의' 청명 상하도' 이다. 이 그림은 북송 도성 () 의 번화한 광경을 묘사하였다. 화면 중심은 도시 외곽의 홍교로, 교량 상판에 차들이 줄지어 있고, 어깨가 이어지고, 모추가 있다. 다리 아래 거대한 유조선 한 척이 돛대를 내려 다리를 건너고 있다. 사람들이 소리를 지르며 바쁘다. 그림에는 각종 상점, 호텔, 관서가 있는데, 수백 명이 분주하고 분주하다. 작가의 생활에 대한 세심한 관찰, 뛰어난 화면 구조 편성 기교, 진지한 창작 태도는 모두 우리가 배울 만한 가치가 있다. 남송애국화가의' 백이숙치 채웨이투' 는 인물 묘사에서 새로운 높이에 이르렀다.

청명 상하도

위진 이후 산수화가 일어나 당대에 이르러 이사훈과 이소도가' 황금산수' 를 창조했다. 이 그림은 블루구리 광산과 녹송석 등 미네랄 물감, 점토금의 윤곽을 사용했기 때문에 눈부신 효과를 냈다. 화가 왕위는 수묵산수를 숭상하며 시적으로 가득 차서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시가 있다" 고 불린다. 오대 양송 시대에는 많은 걸출한 산수화가 쏟아져 나왔다. 예를 들면, 관동 동원원, 범폭, 곽 등이다. 북송 말년에 18 세의 청년 화가 왕 희맹은 녹색 장권' 천리강산도' 를 창작하여 기상천천만천의 가작이다. 섬세하고 엄밀한 필묵과 장엄한 색채로 당시 김노예주 귀족에게 유린당하고 있던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을 한없이 애틋하게 찬양했다. 남송 화가 마원, 샤규 등의 그림은 강남의 그림 같은 풍경을 묘사했다. 원대 이후 수묵 프리 핸드 산수가 성행하여 많은 화가들이 높은 문학적 수양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고, 화면 속에서 시, 책, 그림을 하나로 융합한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나중에 어떤 사람들은 전임자를 모방하고, 작품은 점점 더 생활에서 벗어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청대 화가 석타오는' 기봉을 찾아 원고를 작성하라' 는 주장을 제기하고, 전통에 반대하고, 창조를 숭상하며, 산수화의 발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

화조화화는 중국 전통회화의 또 다른 중요한 종류로 자연계의 화훼, 조류, 동물의 활발한 생명력을 표현하여 아름다운 즐거움을 준다. 고대 꽃과 새 화가는 관찰 생활을 매우 중시했다. 예를 들어 송대 화가 이원길은 오랫동안 산림에 가서 자연계 속의 새와 짐승의 실제 생태를 관찰하기 때문에 그가 쓴 동물들은 모두 생동감이 있다. 역대 화가들은 대량의 화조화화를 남겼는데, 정교한 공필이든 잉크를 끼얹는 서의화든, 상업적인 기운이 충만하여 사람들의 생활에 대한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예를 들어 제백석화의 깡충깡충 뛰는 개구리, 떠다니는 물고기와 새우, 그리고 각종 벌레, 새, 짐승, 생생한 표정, 저자가 짙은 색채를 통해 전하는 자유로운 열정은 사람들의 왕성함을 불러일으키지 못하고 생활의 감정을 사랑할 수 없다!

예술의 기적-중국 서예

중국 서예는 역사가 유구하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서예의 추세는 번잡함에서 간결에 이르기까지 다양하지만 서예의 예술 기교는 다양하다. 수천 년의 실천과 창조를 거쳐 서예예술의 풍부한 보물과 우수한 전통이 되었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갑골문, 대박, 소전, 예서, 해서체, 행서, 초서가 있었다. 이것은 동물의 뼈에 쓴 것이다. 구조, 길이, 크기가 약간 불확실하며, 필법이 단정하고, 뚱뚱하고 날씬하다. 돈의 수량이 매우 적다. 매우 얽히고설키고, 풍격이 웅장하거나 두터우며, 정신이 맑고, 고풍스럽고, 고풍스럽다. 또 다른 체계는 서예의 기원에서 형성된 것이다.

한위 이후 중국의 서예가 진정으로 예술이 되어 많은 유명한 서예가가 등장했다. 수년간의 열심히 공부하고 실천한 결과, 그들은 글쓰기 형식, 표현 방법, 필묵 등 방면에서 많은 혁신을 이루어 필법과 서예가 자신의 내면을 결합시켜 이 예술을 높은 수준에 이르게 하였다.

란정 집서

진나라' 서성' 으로 불리는 왕희지는 7 살 때부터 서예를 배우기 시작했고, 때로는 손가락으로 옷에 글씨를 연습하고, 때로는 월하에도 글씨를 연습했다. 다년간의 각고의 학습과 연습을 거쳐 그의 서예 예술은 이미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그의 서예는 봄구름처럼 아름답고, 굽은 철과 같고, 아름다운 외모는 내면의 힘과 하나가 된다. 유명한' 란정집서' 가 바로 그의 잉크이다. 유감스럽게도, 실전된 지 오래되어 현재 세상에 전해지고 있는 것은 모두 복제품이다. 324 자의' 난정서' 에는 20 자의 한자가 있지만, 이 20 자의 한자는 구조상의 개혁이든 필법의 개조든 다르다. 당대의 서예가는 엄진이 있고, 민첩하고 서투르며, 질박하고 힘이 있다. 유공권은 멋있고 유아하며, 밝고 아름답다. 나머지는 구양문의, 여사남, 수량 등 서예가들이 자신의 창작을 세계에 창조했다. 장욱 () 과 회소 () 의 초서 () 가 눈에 띄고 완곡하며, 유룡 () 처럼 동작이 이어지고, 필법이 호방하고 열렬하다. 나중에 송대에는 소식, 황정견, 쌀탄, 채향이가 있었다. 그들 대부분은 욕설을 잘 하거나, 부드럽고 매력적이거나, 풍만하거나, 준랑하고, 스타일도 다양하고, 조예가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원나라에 조모라는 사람이 있는데, 조체라고 합니다. 명대에 동치창이 있다. 청나라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 뛰어난 사람들이 많다.

동양 예술의 보물 창고-중국의 4 대 석굴

서기 4 세기경에 불교가 부상하면서 불교예술도 중국에서 흥성하기 시작했다. 남북을 뒤덮은 크고 작은 수백 개의 동굴들이 우리를 위해 수많은 정교한 고대 그림과 조각품을 보존하여 동양 예술의 진귀한 보물이다.

중국 최대 동굴군은 간쑤성의 돈황 막고굴. 진건원 2 년 (기원 366 년) 부터 청나라에 이르기까지 명사산 3 리 길이의 암벽에 1500 여 년 동안 480 여 개의 동굴이 층층이 건설되었다. 동굴마다 불교 이야기를 주제로 한 그림 조각상과 벽화가 있습니다. 돈황 벽화에 대해 말하자면, 회화 기술이 높을 뿐만 아니라, 수량도 사람을 놀라게 한다. 돈황석굴의 벽화를 나란히 연결하면 50 여 리 길이의 큰 갤러리를 만들 수 있다. 이 벽화들은 주로 북위 () 와 당나라 () 에서 온 것이다. 북위 화풍이 넓고, 내용은 주로 불교 창시자 석가모니의 생애사적과' 부처님이 태어나셨다' 는 이야기이다. 당대의 대대적인 유행의 제재는 불교 허구의' 극락세계' 를 묘사한 각종 장면으로,' 정토의 변화' 라고 불린다. 돈황석굴은 역대 컬러 플라스틱 불상 2,000 여 개를 보존했는데, 그중 가장 큰 것은 33 미터 높이이다. 또한 19 말 돈황석굴의 폐쇄된 석실에서 가치가 높은 고권, 문헌, 두루마리가 많이 발견됐다. 이 발견은 전 세계를 놀라게 했다.

간쑤성 텐수현의 맥적산석굴은 또 다른 대형 석굴이다. 서기 4 세기부터 역대는 이 산에 200 여 개의 동굴을 지었는데, 모두 절벽에 깎아서 층층 잔도로 연결되어 있다. 맥적산 석굴의 북조 채소성 불상 조형이 준랑하고 소탈하여 예술 수준이 높다. 현존하는 고대 조각상 7000 여 점, 벽화와 정교한 석조가 있다.

산시 () 성 대동시 () 는 선비인 () 이 세운 북위 () 도성으로, 웅장한 운강석굴 () 이 5 세기 후반에 파냈다. 현존하는 주요 동굴은 53 개로, 웅장하고 장엄한 노천 거불, 수많은 작은 부처, 보살, 악사, 비성이 있다. 불교의 이야기도도 있는데, 석두 위에 새겨진' 그림'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천장과 기둥에도 신기한 동물과 정교한 도안이 조각되어 있다. 동굴에 들어가는 것은 마치 신화 세계에 있는 것과 같다.

5 세기 말 북위가 수도 하남 낙양을 이전해 이수강변의 용문에 거대한 석굴군인 용문석굴암을 건설했다. 후세 사람들은 용문산과 맞은편 향산의 단단한 청석산벽에 2000 여 개의 동굴과 부처를 팠고, * * * 조각불상은 거의 65438+ 만존이다. 용문석굴의 가장 걸출한 대표작품은 당대 봉선사의 노천 석조 그룹이다. 13 미터 높이의 루시나 대불, 제자 쌍, 보살, 천왕, 위풍당당한 사람, 후원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루시나는 부드럽고 착한 눈빛으로 참배하러 온 사람들을 내려다보았다. 다른 조각상들은 표정과 기질이 다르다. 용문석굴은 또한 3000 여 점의 비각을 보존하여 중국 서예예술의 진귀한 보물이다.

4. 중국 고대 음악.

중국의 음악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문헌에 기재되고 보존된 대량의 고대 음악 전설은 후세에 부가된 성분들이 있지만, 여전히 고대인의 음악 생활의 흔적을 우리에게 알려 준다. 고고학적으로 발견된 악기는 당시 음악문화의 고도로 발달한 정도를 충분히 설명할 수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절강성 하임도 문화 유적지에서 수십 개의 골초 () 가 출토되었다. 그들은 동물의 팔다리와 골격으로 만들어졌으며, 후세 피리와 피리 악기의 먼 조상으로, 지금으로부터 약 7000 년 전이다. 나중에 산서샤현 동협봉 유적지에서 출토된 석편종이 매달려 경쾌하고 듣기 좋은 소리를 내는데, 지금으로부터 약 6000 년 전이다. 도손어는 1 ~ 3 개의 음공이 있는 악기로 산시 Xi 반파 유적지, 산시 만전현 경촌 유적지, 간쑤 옥문화구 유적지에서 모두 발견됐다. 그들의 목소리를 연주하고 측정함으로써, 우리는 중국의 4,500 년 동안 음계와 조식의 싹과 발전을 엿볼 수 있다.

국가의 쇠락과 격동에 따라 만당시의 스타일과 면모가 크게 달라졌다. 두목과 이상은의 시는 모두 높은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지만, 모두 상당히 감상적이다. 이런 마음껏 내색하는 시들 중 일부는 정신의 공허함을 표현했다. 이런 경향은 만당 시대에 더욱 심각해졌다. 내용이 빈약하고 형식이 화려한 시풍이 거의 시단을 가득 채웠다. 피일휴, 두순학, 육귀몽의 시는 현실주의의 비판으로 만당의 깊은 사회적 갈등을 반영할 수 있다.

사람들이 잘 아는 오래된 악기인 편종도 있습니다. \ "여씨춘추 \", \ "산해경 \" 등의 책에 따르면, 이런 시계는 매달리거나 드럼으로 뻗어 만든 것이다. 물론 이런 견해는 고증할 수 없지만, 그 역사가 매우 오래되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현재 최초의 편종은 1954 년 산시 () 성 장안현 푸두촌에서 출토되었다. 서주 중기의 산물인데, 이미 일정 규모의 멜로디 악기가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산시, 허난, 안후이, 후베이, 쓰촨, 산둥, 허베이 등지에서 서주 말기부터 전국 시대까지의 편종이 출토되어 9 건,1/Kloc-0 건,/Kloc 어떤 음고는 상당히 정확하여 완전한 5 음계, 6 음계 또는 7 음계를 형성할 수 있다.

우리는 1957 하남 신양전국초묘에서 출토된 편종과 1978 후베이 수현 증후을묘에서 출토된 편종을 예로 들었다. 초묘에서 출토된 것은 *** 13 개의 편종이 있는데, 각 편종마다 정교한 무늬가 새겨져 있다. 가장 큰 시계는 12 입니다. 그것의 모양과 비문에 따르면 고고학자들은 그것이 춘추 말기나 전국 시대 초기에 주조된 것이라고 추정한다. 이 편종은 잘 보존되어 있어 균열이 없을 뿐만 아니라 여러 해 동안 침식된 녹이 없다. 종신은 약간 검은 구리 광택을 띠고 있다. 최대 무게는 4.36kg, 높이는 30.2cm 입니다. 가장 작은 무게는 0.398 kg, 높음 12.93 cm 입니다. 그들은 크기별로 시계대 위에 차례대로 놓여 있고, 시계대는 높이가 80.7cm 이다. 고대 악사들은 바닥에 앉아 있거나 무릎을 꿇고 문을 두드렸다. 오늘 우리는 그것을 사용하여 센티미터를 측정할 수 있다. 고대 악사들은 바닥에 앉아 있거나 무릎을 꿇고 문을 두드렸다. 오늘날, 우리는 그것을 사용하여 완전한 6 음 민요나 반주 가무를 연주할 수 있다.

후베이 () 현 () 증후을묘 () 에서 출토된 편종은 더욱 놀랍다. 예 ***64 건으로, 칠동 목구조의 시계대 위에 3 층으로 나뉘어 있고, 각 층의 기둥에는 청동검 무사가 걸려 있다. 그것들의 모양과 무게는 상층에서 가장 작고, 중층이 뒤이어, 하층이 가장 크다. 가장 작은 조각은 무게가 2.4kg 이고 높이는 20.2cm 입니다. 가장 큰 조각은 무게가 203.6 kg 이고 높음 153.4 cm 입니다. 그것들의 총 중량은 2500 킬로그램을 초과한다. 종대는 보통11.83m 입니다. 최대 2.73 미터. 대신, 장면이 상당히 장관이다! 이 무덤은 기원전 434 년에 묻혔으며, 지금으로부터 2400 여 년 전이다. 출토할 때 시계대에는 6 개의 T 형 나무망치와 두 개의 채색 장봉 등 연주 도구도 있었다. 그것의 발굴은 국내외의 관심을 불러일으켜 세계 음악사의 중대한 발견으로 여겨진다.

시계 한 세트

이 편종은 음악 성능이 좋고 음색이 아름답다. 멜로디 주체 부분은 중층시계로 12 반음이 있어 궁중에서 회전할 수 있습니다. 총 음역은 5 옥타브를 넘는다. 그 음계 구조는 현대 각국이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C 장조 7 음계와 같다. 베이징 중국 역사박물관 전시 기간 동안 여섯 명의 젊은 남녀가 동시에 연주하여 세계 각지의 음악을 연주할 수 있었다. 일본의 벚꽃, 중국의 현대음악' 초원상', 고대 곡조를 각색한' 초월',' 초상' 등. 연주할 때, 중상층의 울림과 종소리가 은은하고 우렁차고, 하층의 종소리가 깊고 웅장하다. 종소리가 울리면서 아름다운 음악이 되어 사람들의 귓가에 메아리쳐 사람을 흥분시켰다. 외국 친구들은 이 진귀한 문화재를 감상하면서 "중국에서만 2000 년 전 고대 악기가 연주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은 세계 음악사의 기적이다" 고 외쳤다.

이 편종과 동시에 출토된 것은 석편종과 풀, 배소, 10 현금, 금, 검고 등 죽목악기로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편종과 편종에 비문이 새겨져 있는 것은 우리가 고대 음악과 음률을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이다. 증후을묘악기의 발굴은 우리에게 지하 음악의 보고를 보여 주었다! 그것은 전국 시대 중국 음악 이론과 실천의 휘황찬란한 업적을 반영했다.

5. 정교한 공예품

사람들은 종종' 정교함',' 교묘함',' 완벽함',' 독특함' 등 아름다운 단어로 중국의 공예미술을 묘사한다. 네, 중국의 공예미술은 오래되고 영광스러운 역사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오래전부터' 공예미술의 나라' 로 불렸습니다. 오랜 역사 과정에서 우리 조상들은 석두, 흙, 뼈, 대나무, 금속, 유리 등 자연의 선물을 이용하고 개조했다. 그들은 현지 재료를 이용하여 사람들의 물질적 문화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공예품을 만들 수 있다.

무스부정

상조에 이르러 우리 국민들은 이미 금속 기술인 청동제련 합금 조형 주조 등을 장악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청동예술이 등장했다. 고고학자들은 우리에게 수만 점의 청동 예술품을 제공했는데, 우리가 박물관을 방문하여 이 청동 공예품 앞에 서 있을 때 종종 위엄 있고 위엄 있는 기세가 우리를 감염시켰다. 어수룩하고 아름다운 스타일링, 섬세하고 다층적인 엠보스 장식이 마치 흡인력이 있어 돌아오는 것을 잊게 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수공업 노예의 위대한 창조이며, 그들의 피땀과 생명의 결정체이다. 중국 봉건 사회의 공예 미술은 중국 고대 찬란한 문화의 중요한 내용 중 하나이다. 사람들이 사는 옷, 음식, 생활, 행, 사용은 모두 공예 미술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되어 다방면으로 도자기에서 도자기로의 전환을 마쳤다. 전통 청동 공예의 보급; 신흥 제철 기술의 광범위한 응용 금과은 부티크 개발; 옻칠 예술의 하이테크 업적; 조각 기술의 완전한 개화; 실크 직조 기술의 국제적 명성; 잠깐만요. 몇 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이 횡류의 시대에 남송은 위대한 성악가인 신 기병을 일으켰다. 그는 옥조각 기술에 대해 이야기할 뿐만 아니라, 2700 여 년 전에 변화라는 경험 많은 옥기 감상가가 있었다고 한다. 어느 날 그는 깊은 산협곡에서 석두 한 조각을 발견했다. 그는 이것이 보기 드문 에메랄드 원석이라고 단정했다. 만약 그것을 절개할 수 있다면 보기 드문 옥조각 공예품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그는 이 거친 옥을 이 왕에게 바쳤다. 이 왕이 평범한 사람의 의견을 듣고 이것이 평범한 석두 일 뿐이라는 것을 알지 못합니까? 이런 식으로 변 씨의 공헌은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당시 법규에 따라 왕을 괴롭히는 죄로 그의 왼발과 오른발을 부러뜨렸다. 이 불행하고 불공평한 경험은 변과 더할 나위 없이 괴로웠다. 그를 슬프게 하는 것은 자신이 발을 부러뜨린 것이 아니라, 이 옥을 아는 사람이 없다. 나중에 문왕이 즉위하자, 그는 옥공에게 큰 힘을 들여 조옥을 자르라고 명령했다. 아, 석두 내층은 정말 희귀한 보물이다. 문왕은 이 보옥으로 정교한 옥조각 공예품인 어선을 만들어' 화씨벽'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이것이 바로 중국 공예미술사에서' 화씨벽무가치' 한 이야기이다. 실크 직조 기술: 한무제파 장건 출사 서역, 실크로드 개척. 이 통로를 통해 중국 실크 직조 기술은 동쪽에서 서쪽으로, 지중해 동해안까지 전해졌다. 지중해 연안의 고대 로마인들은 동양의 세리스 (실크) 국가의 실크 제품을 좋아했다. 그들은 값진 금으로 페르시아 상인을 통해 동양 (중국) 과 실크 자수를 교환했다. 한나라의 견직물은 왜 이렇게 큰 매력이 있는가? 고대 실크로드를 따라 신강에서 출토된 실물 자료, 특히 호남 장사마왕더미에서 출토된 실크 자수 작품에 따르면 한대의 실크는 질감이 부드럽고 윤기가 있을 뿐만 아니라 입기 쉽고 예술적인 효과에 치중하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많은 작품들이 도안이 밀집되어 있고 색채가 화려하다. 지하에 묻힌 지 2000 년이 되었지만 오늘은 여전히 아름답고 감동적인 옷이다.

게다가, 여성사인 이청조는 우리에게 많은 유명한 작품을 남겼다. 그녀의 일생은 초기와 말기로 나뉜다. 강을 건너기 전에 그녀는 감상적인 감정을 지닌 많은 작품을 썼다. 강을 건넌 후, 그녀의 스타일은 크게 변해 많은 슬픈 글을 썼는데, 그녀의 개인적인 불행과 시대의 불행을 깊이 반영했다.

도자기 공예: 명청시기는 중국 도예사에서 기술 성과가 가장 높은 시기였다. 특히 유리와 회화는 종류가 다양할 뿐만 아니라 기예가 뛰어나다. 예를 들어 청자는' 옥이 얼음과 같다' 는 질감과 색감을 불태울 수 있고, 비 온 후의 자기색도 태울 수 있다. 기원 16 세기 후반에 프랑스 작가 두폴의 전설적인 오페라에는 셀라톤이라는 양치기가 있었다. 그는 예쁜 파란색 원피스를 입고 사람들에게 잊을 수 없는 인상을 남겼다. 바로 이때 중국 절강용천에서 온 청자가 처음으로 프랑스에 도입되어 애석하게 되었다. 맑고 윤기가 나는 녹색 유약과 힐라동의 파란색 옷도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프랑스인들을 매료시켰다. 따라서 사람들은 이 두 가지 아름다운 것들을 연결시켜' 쉐라톤' 이라는 이름으로 중국의 용천 도자기색을 유머러스하게 부르고 찬양한다.

정교하고 아름다운 도자기

우리나라 국민들이 창조한 수공예품은 다채롭고 아름답고 대범하여 인류 물질문화사의 진귀한 보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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