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칭 사람들이 샤브샤브를 먹으면 청나라 (1821-1850) 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때 양임의 거리에는 취사도구가 놓여 있었고, 큰 냄비로 소금국 한 솥을 삶았다. 안에는 9 개의 대나무와 나무가 있어 9 명이 같은 테이블에서 밥을 먹을 수 있다. 생선 비린내를 피하기 위해 매운 양념을 넣어 오늘 샤브샤브의 초기 형태가 되었다.
모배 샤브샤브는 초기에 거리에 진열되어 팔렸고, 대부분 배를 나르는 리브와 배를 끄는 가프였다. 1934, 샤브샤브가 거리에서 가게에 들어간다. 외식업계 인사에 따르면 충칭 최초의 냄비 가게가 임강문 [복도] 거리에 문을 열었다. 그 당시 그 지역에는 많은 은행과 은호가 있었다. 샤브샤브가 가게에 들어간 후, 립부 외에 많은 은행원들이 있었다.
첫 번째 시스템은 충칭 샤브샤브를 소개하는 것은 쓰촨 작가 이걸이다. 그는 1947 의' 석풍' 잡지에 "물소 모배 샤브를 먹는 것은 충칭 강북에서 기원했다" 고 적었다. 처음에는 보통 산가구들이 물소 내장을 사서 깨끗이 씻고 익힌 다음 간과 위를 작은 조각으로 썰어 곰의 머리에 진흙 아궁이를 얹고 아궁이에 액자를 박은 양철대야를 놓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맵고 짠 할로겐 한 가닥이 대야에 엎어져서 강변 다리 위의 일반 판매공 친구들은 많은 유익을 얻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민국 23 년이 되어서야 충칭의 한 작은 식당이 그것을 고귀하게 만들었고, 토궁은 아직 남아 있다. 다만 쇠솥은 작은 구리 냄비로 바뀌었고, 할로겐 주스와 딥 주스도 깨끗한 충칭인의 입맛에 맞는 것으로 바뀌었다.
항전이 발발하자 강저장 () 과 상해 () 사람들이 산성 () 에 쏟아져 샤브샤브가 흥성하기 시작했다. 임강로, 천도 꺾기, 상청사의 모배 샤브샤브 가게는 모두 고객 영문이다. 샤브샤브가 충칭에서 흥성하는 데는 그 독특한 이유가 있다. 샤브샤브에 대한 연구가 있는 한 전문가는 세 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충칭 () 이 쓰촨 분지 바닥에 위치해 있고 안개가 많고 습기가 많고 일조가 희박하다는 것이다. 음식에 고추, 후추, 생강 등 매운 것을 넣으면 추위를 몰아내고 습기를 없앨 수 있다. 둘째, 충칭 사람들이 먹을 수 있는 샤브샤브입니다. 그리고 맛있고, 매콤하고 싱싱하며, 맛이 풍부하고 다채롭습니다. 셋째, 충칭 사람들은 호탕하고, 큰 그릇은 술을 마시고, 큰 그릇은 고기를 먹고, 부뚜막 주위에 젓가락을 들고 주먹을 치고 술을 마시는 것을 알면 산성인의 호쾌한 성격을 더욱 잘 표현할 수 있다.
충칭 사람들은 먹을 수 있는데, 이것은 샤브샤브의 발전에서 충분히 전시되었다. 전통적인 샤브샤브는 주로 우배 등 소가 뒤섞여 현대 충칭의 손에 이르자 솥 안의 물건에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났다. 새우, 게, 해삼, 오징어, 떡떡, 찹쌀가루, 황화, 목공장 귀, 각종 건부식과 신선한 채소가 대열에 합류했다. 맛으로는 매운맛, 리치, 달콤함, 맑은 국물 샤브샤브도 발전하여 닭고기 스프, 생선탕, 갈비탕이 있습니다. 뜨거운 냄비의 연료조차도 현대적인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연탄로, 주정로, 가스로, 액화난로, 고체연료 냄비가 진흙로, 토로를 대신했다. 샤브샤브가 길가에서 고아한 청당을 차려놓은 이후 경제 발전과 인민 생활이 향상됨에 따라 편안한 등받이 좌석이 긴 벤치를 대신하고 스테인리스강 식기는 흙그릇, 흙그릇, 에어컨, 기름담배기 등 현대 주력 제품의 광범위한 사용을' 내쫓았다' 고 말했다. , 토박이 충칭 샤브샤브에 약간의 양기를 띠게 했다.
마라워, 매워, 마라워, 맛있는 샤브샤브는 토박이 나는 산성이지만 그 뛰어난 색깔, 향, 맛으로 충칭을 뛰쳐나와 쓰촨 분지를 뛰쳐나와 세계를 뛰쳐나갔다. 지금 그것은 사방으로 떠다니고 있다.
셋째, 안개 수도:
충칭은 안개가 많고,' 안개가 모두 충칭' 이라고 불리며, 항전 시기에도' 안개도' 라고 불린다. 항일전쟁 시기에 일본은 대량의 비행기를 동원하여 충칭 전시 수도에 대한 장기적인 전략적 폭격을 실시하여 도시의 모든 활동이 중단되었다. 사람들은 안개 시즌이 오기를 기대한다. 매년 10 부터 이듬해 4 월까지 충칭 안개 계절이다. 안개 시즌, 안개가 산성을 뒤덮고 천연 방공망을 형성하여 일본군 비행기는 공습할 수 없었다. 안개 시즌, 도시의 각 업종이 다시 활기를 띠기 시작했고, 사람들은 더 이상 방공호에 머물지 않았고, 충칭시는 다시 생기를 되찾았다. 수도 문화계는 안개가 자욱한 계절을 이용해 번갈아가며 각 대형 극장에서 영화와 연극을 상영하며' 안개 이개봉' 이라고 불린다. 안개 시즌이 개봉했을 때는 전례가 없었다. 극작가 송지의' 안개도 충칭' 은 안개 시즌 드라마 무대에서 회자되는 극 중 하나이다.
충칭은 지리적 환경 때문에 안개가 많다. 산성충칭은 천동분지 가장자리에 위치하여 사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양강이 교차한다. 강물의 증발은 쉽게 퍼지지 않고, 습한 공기가 포화되어 안개로 응결되기 쉽다. 충칭의 안개 일수는 전국에서 가장 많을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유명한 국제 안개 도시이기도 하다. 충칭년 평균 안개일은 104 일이며, 세계 안개도라고 불리는 영국 런던은 94 일, 극동 안개도 일본 도쿄는 55 일 밖에 안 된다. 충칭은 명실상부한' 안개도' 로, 충칭 비산현의 오운은 일년 내내 204 일 동안 안개가 끼어' 천하 1 위' 라고 할 수 있다.
산성이 안개가 자욱한 계절의 안개가 자욱한 날, 반도는 짙은 안개 속에 뒤덮여 하늘을 가렸다. 양강선은 결항하여 나루터가 폐쇄되었다. 도시 교통은 낮에 불을 켜면 교통사고가 크게 늘어난다. 사람이 안개 속을 걷고 있는데, 전방의 가시도는 10 미터밖에 안 된다. 안개가 산성인 사람들의 생활에 불편을 가져왔지만, 산성에 매혹적인 안개경을 더했다. 안개가 자욱한 날, 산성은 짙은 안개로 가득 차 있다. "안개 속의 도시, 안개 속의 도시, 안개 바다, 안개 속의 사람. "안개도" 의 안개 경관은 한 때 시인에 의해 "안개도 충칭의 독특한 경관" 이라고 불렸다. 방금 충칭을 관광하러 온 관광객들은 안개 하늘을 만나면' 안개가 자욱한 충칭' 의 안개가 자욱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산성의 안개는 몰입해야 그 매력과 몽롱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그러나 환경오염의 종합 통치로 충칭의 대기는 줄곧 비교적 깨끗하고 안개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환경오염, 환경오염, 환경오염, 환경오염, 환경오염, 환경오염)
넷째, 찻집 문화:
차를 마시는 풍습은 고대 충칭 문화의 중요한 특징으로, 역사가 유구하여 차를 마시는 방식과 찻집 맛에 특색이 있어 중외 관광객의 흥미를 끌며 충칭의 오래된 문화 전통과 매혹적인 매력을 구현했다. 항전 시절 충칭에 살던 한 작가는 자신의 전시에 충칭에서의 생활을 회상할 때 홍콩' 성도 여행' 잡지에서 발표한 한 문장 중 "파리의 맛은 카페에 있고, 충칭의 맛은 찻집에 있다" 고 말했다. 충칭을 쓰려면 찻집을 써야 한다. 덮그릇으로 차를 우려내고, 그릇에 담가, 세 친구 네 친구, 죽의자에 누워서 얘기하고 싶은 만큼 이야기를 나누세요. " 충칭 찻집은 진한 바유 풍미를 가지고 있어 국내외 관광객들이 감상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충칭에서 차를 마시는 풍습은 유래가 깊다. 전문가 고증에 따르면 당대의 차 시음전문가 육우가 지은' 다경' 이라는 책에서 그는 이렇게 썼다. "차객, 자모가 남쪽에 있는데. 바산협에는 두 사람이 서로 껴안고 있다." 서한학자 왕표범은' 사랑에 빠지다' 라는 책에서 바인이 차를 우려내는 모습을 기록했다.' 집에 손님이 있고, 주전자를 들고 바람을 쐬고 있다. 차를 우려내면 모든 것이 있고, 이미 덮었다. " 진나라 시인의 시에는' 촉중에서 차를 마시며 천하제일이다' 라는 시구가 있다. 예로부터 충칭에는' 문다묘 다찻집' 이라는 말이 있었다. 충칭의 찻집은 도시와 농촌, 거리와 골목에 널려 있다. 찻집에 앉아 차를 마시는 것은 이미 현지 농민, 노동자, 상인, 남자, 여자, 아이의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습관이 되었다. 충칭의 찻집은 매우 많은데, 신민일보 3 월호 1947 에서 볼 수 있다. "방원 반도는 9 제곱킬로미터도 안 되는 시내에 찻집이 2659 개에 달한다." 이것은 충칭 사람들이 차를 마시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찻집에 앉는 것은 충칭 사람들의 생활 풍습이다. 집에서 차를 마시지 않으면 찻집에 가서 차를 마셔야 한다. 고대부터 따라온 생활 풍습 외에도 충칭의 지리기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충칭 지형은 험준하고, 사람들은 언덕을 오르고, 발다리는 부드러워진다. 특히 길고 시원한 여름과 무더운 기후에서는 땀이 비 오듯 갈증이 나서 갈증을 풀 곳을 찾고 싶다. 종종 비탈 꼭대기, 돌계단 높은 곳, 모퉁이에 다실이 있어 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예전에는 충칭에 공원이 없었기 때문에 (민국 18 년 전1200m2 의' 공원' 이 있었기 때문에 찻집은 사람들이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좋은 곳이 되었다. 충칭 시내는 집이 좁아서 친척과 친구의 집에서 접대할 수 없어 자주 일어나 인사를 한다. "우리 찻집에 가서 차를 마시자." 차로 친구를 사귀고, 차로 친구를 사귀고, 마음을 열고, 체면이 좋고 편리하다. 차 한 그릇을 담그고, 얘기하고 싶은 만큼 얘기해라. 비용이 적고 편리하다. 더 분석하면 충칭인의 음주 방식은 충칭인들이' 용문진' 을 놓는 습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충칭 사람들은 호탕하고, 열정적이고, 유머러스하며, 남녀노소 모두 채팅을 좋아해서 이야기를 마칠 수 없다. 찻집은 사람들이 모여 채팅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장소이다. 용문진을 놀다' 는 이미 충칭인의 채팅, 채팅, 스토리텔링의 독특한 대명사가 되었다. 찻집에 앉아 향명을 들고 자유자재로, 호탕하고, 멀리 사방을 바라보고, 앞이 있고, 뒤에 무제 () 가 있고, 예나 과거 () 가 있고, 늙은 고양이가 쥐를 죽인 것은 잡담이 아니다. 여기서는 집에서 들을 수 없는 신문에 없는 일화와 뜬소문을 들을 수 있다. 정말 풍요로운 정신생활을 조절할 수 있는 즐거움이다. 찻집에 앉지 않는 사람은 이해하기 어렵다.
충칭 찻집은 다른 도시의 찻집과 차밭과는 다르다. 북방 찻집의 높은 탁자, 큰 도자기 찻주전자 찻잔은 차를 마시는 사람들이 오래 앉아 있기가 어렵고, 큰 주전자차도 마실 수 없다. 특히 차를 마시고 차를 마시는 흥취를 잃는다. 전통적인 충칭 찻집, 대나무 의자 앞에 작은 테이블을 놓아두면 누워서 앉을 수 있고, 오래 앉아도 피곤하지 않고, 차에 오르는 것이 편리하고, 차를 넣는 것이 편리하다. "뚜껑 그릇" 등불 하나, 천천히 차를 시음하고, 얼마나 오래 앉고 싶은지, 가게 주인은 손님에게 떠나라고 명령하지 않는다. 만약 당신이 남아 있는 것이 있다면, 차 뚜껑을 다선에 올려놓기만 하면 회관이 당신을 위해 보관할 것입니다.
충칭 사람들은 차를 마시면 좋은 물, 좋은 차, 좋은 다구를 중시한다. 예전에는 양강의 강물을 사용했는데, 일부는 태평문강 부근의 모래사장에서 물을 채취했다. 가게는 모래독으로 걸러냈고, 그들은' 강물향차' 의 차 수단을 써서 전문적인 찻집을 끌어들였다. 충칭 사람들은 줄곧 윈난의 하관투 차를 좋아했는데, 빛깔이 산뜻하고 향기가 진하며 거품이 강하고 식감이 부드럽다. 진한 차는 성형하여 만든 것으로, 모양은 북방의 보금자리 같다. 더위를 식히고 갈증을 가라앉히는 효능이 있어 충칭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다기에 관해서는 정교하고 아름다운' 차덮기' 는 바촉에서 온 것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당덕종이 중년간 (780-783 년) 우리 가와시 사자 최녕의 딸이 발명한 것으로 전해진다. 원래 찻잔은 기판이 없고, 더워서 책상 위에 고정되지 않았다. 최녕의 딸 조스는 찻잔을 지탱하기 위해 작은 페인트 나무 쟁반을 설계하여' 다토' 라는 이름을 지었다. 다탁이 있으면 뜨거운 차를 마시지 않고 찻잔을 테이블 위에 고정시켜 모두를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충칭 사람들이 차를 마시는 다구는 매우 정미하다. 찻잔은 강서 경덕진의 세자 [복도] 로, 다토 (다선) 는 구리나 주석으로 만들어졌으며, 위에는 무늬가 새겨져 있어 그 자체가 공예품이다. 차뚜껑, 찻잔, 다선으로 구성된 다구는 고풍스럽고 우아하여 독특한 차 문화를 형성하여 나중에 남방으로 전해졌으며, 관직과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다. 차 한 그릇을 덮어야 차 문화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네가 처음 새로 끓인 차를 열었을 때, 진한 차즙이 그릇 밑에 가라앉았다. 차 뚜껑으로 차의 맛을 조절하다. 살살 긁으면 맛이 커서 마실 때 뗄 필요가 없다. 정규적인 봉인을 놓아 차 맛이 넘쳐나는 것을 방지하고 가장자리에 두면 냉각이 더 빠르다. 반 버클 반합 부엽은 붐비지 않고 차향이 천천히 입에 스며들었다. 금선 도자기 컵, 천천히 그릇을 덮고, 섬세하게 차를 맛보고, 자태가 우아하고, 재미가 넘치며, 차 문화를 훔치는 독특한 풍격과 우아함을 지니고 있다.
노충칭의 많은 찻집에서 차를 마시는 사람은 단순히 차를 마시고 갈증을 푸는 것이 아니라, 명말 청초 상업의 번영과 도시의 발전에 따라 찻집은 각 업종, 각 업종, 각종 종교가 사회교제와 교역활동을 하는 장소가 되었다. 1930 년대 초 충칭 각 업종의 동업공회는 모두 찻집으로 이사했고, 시 100 여 개 동업공회는 모두 자신의 찻집을 가지고 있다. 당시 충칭의 상업 찻집은 특색이 있어서 시장이 아직 출시되지 않았다. 매매 쌍방은 암호문이나 소매통에서 손을 뻗어 흥정을 한다. 나는 차 손님 셔틀 을보고, 두 번째 를 찾기 위해 자리를 떠나, 보트 에 차 뚜껑을 넣어 채팅 할 수 있습니다. 찻집에 견본을 진열하고 문안 (광고) 판매를 배포하며, 동업자 간의 분쟁과 채무는 대부분 협회 주임이 해결하고, 이날 차돈은 진 쪽이 지불한다. 동시에 대부분의 찻집은 봉건 길드 사회 (포형) 의 당구 찻집이다. 충칭은 줄곧 "형을 안고 싶지 않고 박물관이 되고 싶지 않다" 는 말이 있었다. 형을 껴안는 힘은 어디에나 있다. 많은 민간 분쟁싸움에서 경찰을 찾지 않고, 공안국장을 찾지 않고, 법원을 찾지 않고, 찻집에서 석할아버지는' 차를 먹는 것' 이 편하다고 주재하며 나도 얼렁뚱땅 통과할 수 있다. 나는 도박에서 진 것에 대해 사과하고 차를 지불한다. 문화인들이 모이는 문화 찻집도 있습니다. 문화 찻집이 충칭 각 찻집에 늦게 등장한 것은 항일전쟁의 산물이다. 그해 산성에 모인 문화인들은 생활이 가난하고 주택난을 겪었다. 친구를 사귀고 조용한 찻집을 찾는 것이 가장 편리하기 때문에 문화찻집이 거리에 나타나 문화인과 찻집을 끌어들인다. 비교적 유명한' 강이산헌' 찻집, 중국 영화 제작소 부근 칠성강의' 중앙다루', 센트럴파크의' 장정다루' 가 있습니다. 이 찻집들은 대부분 조용하고 우아하며, 어떤 찻집에는 유명 인사 서화가 걸려 있다. 문화권의 찻집은 차를 친구로 삼고, 세상일에 대해 속마음을 털어놓고, 옛 것을 이야기한다. 어떤 작가들은 찻집에서 글을 쓰고, 기자는 찻집에서 뉴스를 교환하고, 장마철을 따라잡으니, 정말 문화가 쉬기 좋은 곳이다. 당시 국태영화관 오른쪽의' 새생활찻집' 은 사진극 문화인들이 모여 차를 마시는 곳이었고, 회선교의' 승평찻집' 은 희곡계와 팬들이 모이는 곳이었고, 기독교 청년회의' 강헌찻집' 은 문화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곳이었다. 이곳에서는 임강의 제고점에 서식하며 가게가 넓고 우아하다. 임강 앞 찻집에 앉아 남안 군봉을 멀리 바라보고, 백천을 내려다보며, 창문 아래 도도한 강물과 흰 돛을 보고, 임강 찻집에서 충칭 찻집 문화의 독특한 매력을 엿볼 수 있어 기억에 남는다. 유명한 기자인 고지충은 여행기에서 "충칭은 용문진 찻집으로 유명하다 ... 충칭 찻집은 충칭의 풍토 인정에 대한 외부 이해를 위한 다채로운 문화 창구를 제공한다" 고 썼다.
역사의 메아리는 현대 문명과 얽혀 있다. 오늘날의 충칭 찻집은 번화한 번화한 번화한 번화가에서는 드물지만, 중심지의 뒷골목과 교외 거리는 여전히 곳곳에서 볼 수 있어 차객들이 구름과 같다. 대부분의 공장, 기업, 무역시장, 거주위원회에는 찻집이 있으며 쿠바-충칭 차 문화의 유산은 여전히 존재한다. 예전과는 달리 컬러텔레비전과 선풍기가 많아졌다. 교외의 마을과 마을의 찻집은 더욱 시끌벅적하고 기쁨에 넘쳐 문 앞의 점포와 노점이 활발하여 상품경제의 발전과 시장의 활약에 따라 독특한 풍경이 되었다. 최근 몇 년 동안 길가에' 동전 찻집' 이 나타났다. 항일전쟁에 남겨진 방공호와 새로 건설된 평전이 결합된 방공호가 찻집을 개설하는 데 사용되었다. 동전 찻집' 은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서늘하다. 바람이 텅 빈 계곡에서 불어오기 때문에 시원하고 쾌적하다. 동계객은 동굴에서 더위가 이미 다 떨어졌고, 또 도둑 풍속을 점재하는 풍경이 하나 더 생겼다.
다섯째, 충칭 18 이상한:
방은 마치 산을 따라 블록을 쌓는 것 같고, 삼복샤브샤브는 귀여워서 차를 타고 빨리 가지 못한다.
에어컨 민들레는 동시에 판매하고, 몽둥이를 들고 거리를 가득 채우고, 아가씨들은 무릎을 드러내는 것을 좋아한다.
노자 이 거북이는 마음대로 들고, 작은 국수를 먹지 않고, 웃통을 벗고 거리를 걷고 있다.
거리를 보는 것이 그렇게 쾌적하고, 신문을 만드는 것은 배추를 심는 것과 같고, 아이를 도박하는 것은 호마이다.
키가 작은 남자와 키가 큰 여자가 연애하고 마작을 하고 한턱 내고 버스에 반지를 놓는다.
보물은 어디에나 있고, 사람은 이상한 이름을 취하지 않고, 장례는 경사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