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송무가 최초로 장작진의 별장에 나타났다는 것을 알고 있다. 당시, 송무는 자신이 청하현인이라 범죄로 땔나무로 도피했다고 소개했다.
그런 다음이 두 곳을 살펴 보겠습니다.
장작진의 장원은 창주에 위치해 있는데, 현재 허베이 () 성 창주시 부근에 있다.
청하현은 허베이 () 성 싱타이 () 시 청하현 () 에 위치해 있다.
보시다시피 창주와 청강은 현재 허베이 () 성에 위치해 있어 멀지 않습니다. 지도를 봅시다.
지도에서 볼 수 있듯이 청하현은 창주시 남서쪽으로 약 250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그럼 양곡현이 어디에 있는지 봅시다.
양곡현은 산둥 성 랴오 청시에 위치하고 있다. 지도에서 한 번 봅시다.
지도에서 볼 수 있듯이 양곡현은 청하현에서 남쪽으로 약130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삼지를 함께 비교해 보면 청하현은 창주시 남부에 위치하고 양곡현은 청하현 남부에 위치해 있다. 즉, 청하현은 창주와 양곡현 사이에 위치해 있다. 지도를 봅시다.
분명히, 정상적인 노선을 가면 창주에서 청하로 가는 것은 양곡현을 통과할 필요가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다른 말로 하자면, 송무는 큰 굽은 길을 걷고 많은 잘못된 길을 걸었다.
이것은 습지의 무법자에서 유명한 지리적 실수입니다.
비슷한 실수가 적지 않다. 예를 들어 송강은 청현에서 강주로 파견되어 양산을 어떻게 건넜습니까? 전혀 한 줄에 있지 않다.
왜 이런 실수가 생겼을까요? 후세 사람들이 고증한 결론은' 수호전' 작가 슈나이암이 남방인이라는 것이다. 그는 북방에 특별히 익숙하지 않아서 많은 지리적 실수를 저질렀다. 동시에, 저자는 방라 모집의 관련 장에서 비슷한 실수를 한 적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저자는 강소절인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작은 실수는 무해하여 독자들에게 많은 토론의 화제를 더했다.
어느 날, 송무는 장작대관 사람들의 장원에서 나와 청하현에 가서 그의 큰형 무대랑을 방문했다. 오후에 송무는 작은 가게에 와서 "둘째, 술과 쇠고기 두 접시를 가져오세요." 라고 말했다. 잠시 후 바텐더는 테이블과 음료를 차려 놓았습니다. "당신의 술, 어른, 그리고 땅콩 한 접시." 송무는 술 한 그릇과 고기 한 덩어리를 먹었다. 송무는 사지가 발달하여 키가 크고 위세가 강하여 술 한 그릇도 충분히 마시지 못했다. 그래서 바텐더에게 말했다. "둘째, 술 가져와." 바텐더는 술 한 그릇을 가져왔고, 송무는 한 잔 마셨다. "술 한 그릇까지 갖다 주세요." 송무는 또 그것을 마쳐서 계속 바텐더에게 술을 가져오라고 했다. 이때 바텐더는 송무 옆에 서서 문 밖의 작은 깃발을 가리키며 "세 그릇이 표준에 미치지 못한다", "무슨 새 세 그릇이 표준에 미치지 못하는가?" 라고 적혀 있었다. 너는 내가 너에게 줄 돈이 없다는 것에 놀랐다. 클릭합니다 송무는 사슬에서 은화 한 닢을 꺼내 탁자 위에 놓았다. 그는 바텐더에게 말했다. "너는 술만 가져가라." 송무는 단숨에 술 여덟 그릇을 마셨다. 배불리 먹고 마시던 송무는 일어서서 비틀거리며 걸어 나갔다. "객관님, 여기는 갈 수 없습니다." "못 갈 게 뭐가 있어?" 작은 둘째는 소기 현수막 아래 한 줄의 글자를 가리켰다. 송무는 자세히 살펴보았다: 정양현령에서 최근 정양항에서 호랑이 한 마리가 발견되어 행인과 상인을 끊임없이 해치고 있다고 말했다. 사람을 보내 잡으러 갔지만 소용이 없었다. 행인의 안전을 위해 강철을 건너려면 오후에 조를 나누세요. 송무는 마음이 멍해졌다: 정양현의 현장이 진짜 온 것 같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방금 작은 두 사람은 세 그릇이 강을 넘지 못하게 한다고 불평했다. 만약 네가 이번에 돌아간다면, 너는 비웃음을 당할 것이다. 놀림을 받는 대신, 스스로 열어 호랑이가 어떻게 생겼는지 보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그래서 송무는 한 마음을 가로지르며 부보를 안고, 쏜살같이 조양으로 걸어갔다.
\ "습지의 무법자 \" 에서 송무경양강은 호랑이를 때리며 회자되고 있다. 원문에 송무집이 그립다고 해서 청하현으로 돌아가 오빠 무대랑을 찾고 싶다. 그렇다면 그는 왜 양곡현 (경양강) 국경까지 먼 길을 가야 하는가?
왜 송무는 갈수록 멀어질까? 나는 세 가지 가능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줄거리가 필요하다. 작가 슈나이암이 정성껏 기획한' 수호전' 은 결국 소설이다. 모든 줄거리는 인물의 표현을 위한 것이다. 송무라는 캐릭터를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기 위해 소설의 관상성을 높이기 위해, 시네암은 경양강이 호랑이를 치는 연극을 배정한 것은 나무랄 데 없다.
이 호랑이가 경양강에 배치되어 청하현성과 매우 가깝다고 생각해 보세요. 일리가 있는 것 같다.
둘째, 슈나이암은 남방인으로 북방의 지리적 위치에 익숙하지 않다. 양산 사나이의 방랍 정복으로 볼 때, 슈나이암의 남방에 대한 묘사는 절묘하다고 할 수 있다. 특히 항주의 지리산천, 물상, 계단식 논을 묘하게 묘사하여 빈틈이 많지 않다.
반대로, 북쪽에 대한 그의 묘사는 퇴고를 견디지 못한다. 예를 들어, 야산사에서 북방의 추운 날씨에 대한 묘사는 그가 북방 사람이 아니라고 생각하게 한다.
그러므로, 나는 슈나이암의 지리 개념이 잘못된 원인은 다방면이라고 생각한다.
셋째, 송무는 도중에 좋은 계획을 세우지 못했다. 작가의 계획이나 실수가 아니라면 주인공 송무는 길치일 수 있다. 그는 급히 집에 가서 동생을 보러 갔지만, 가장 빠른 노선을 청하현성으로 가는 방법을 잊어버렸다.
당신과 함께 나눌 수 있는 한 마디를 생각하고,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는 고개를 숙이고 힘껏 차를 당겨야 할 뿐만 아니라, 고개를 들어 앞길을 봐야 한다. * * * 여러분과 함께.
창주에서 출발하면, 송무본은 청하로 곧장 갈 수 있지만, 부주의로 양곡으로 잘못 들어가 경양강이 호랑이를 때리는 장면이 생겼다. 그 이후로 그는 명성을 떨쳐 대영웅의 칭호를 확립했다. 우연의 일치야!
아니면 그 말, 이것은 단지 소설일 뿐이니, 미주알고주알 캐묻지 마라, 재미없다. 이상은 저의 졸견입니다. 상호 작용을 환영합니다.
끝
일반인도 샛길을 가지고 있고, 보통 샛길을 주시하고, 중국 고전을 읽는다.
송무는 길을 잘못 들지 않았다.' 수호전' 이 쓴 청하현이 산둥 청하현이지 허베이 청하현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러나 역사적으로 산둥 () 에는 청하현 () 이 없고, 청하현 () 은 분명 오늘 하북성대 () 에 있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송무는 길을 잘못 들지 않았다. 그는 차이 진장에서 청하현으로 돌아가 친척을 방문하며 산둥 양곡현의 경양강을 통과해야 한다.
왜 그럴까요?
수호전의 경양강은 어디에 있습니까? 이 책에는 송무가 산둥 동평부 양곡현에서 호랑이를 죽였다고 분명히 기재되어 있다. 이 보초자의 이름은' 경양강' 이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그런데 경양강이 호랑이를 숨길 수 있나요?
많은 독자들이 경양강이 호랑이를 숨길 수 있는지 의문을 제기했다. 나는 지금 호랑이를 숨기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지금 지질이 변했을까요? 그 당시 경양강은 높은 산이었을지도 모른다.
경양강이 호랑이를 숨길 수 있는지 여부는 사실 토론할 필요가 없다. 슈나이암은 단지 이 지명을 빌려 또 다른 이야기를 썼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슈나이암의' 송무타호' 에는 또 어떤 이야기가 숨겨져 있을까?
수호전' 에는 송무타호의 경양강을 제외한 두 이야기 모두' 경양' 이라는 단어가 등장했다. 이 두 이야기는 고추와 채경이 첫해에 송휘종 출병하여 양산을 정복할 것을 요구한 것이다. 이 두 이야기 중 한 구절은 다음과 같이 쓰여졌다. 다음날, 5 시, 물이 새는 마당에서 나는 경양종이 울리기를 기다리고 있다. 다음날 오경, 징양의 종소리가 울리고, 문무 관리들이 모두 마당에 모였다.
원래' 수호전' 의' 경양강' 이 바로 여기에 있는 것은 금궁에 대한 은유였다.
경양강은 단지 차용한 지명일 뿐이니, 청하현이 산둥 아니면 허베이에서 무슨 상관이 있는가? 청하현도 빌려온 지명이어야 하는데, 경양강과 마찬가지로 다른 물건이나 의미가 숨어 있어야 한다.
나는' 청하' 가' 해청' 을 의미한다고 생각하는데, 다만' 수호전' 에 숨겨진 북송역사를 읽음으로써. 송무는' 경양강' 의 호랑이를 때려죽였는데, 당연히' 천하태평, 사방팔방 무사' 이다.
마찬가지로 초조를 써서, 가우는 3 월 초 3 시에 열렸고, 슈나이암은' 정양 종소리' 를 쓰지 않았기 때문이다. 송인종 왕조는 요괴를 가지고 있지만, 슈나이암은 송인종이 계승한 지 27 년 전인' 3 리터의 세계' 를 칭찬하며 천하의 번화함, 길은 줍지 않고, 집집은 밤낮이 아니다.
세 차례의 개정 중 중간에' 경양강' 이 하나 있는데, 청하현의 뜻은 자명하다.
문제는 양곡현에서' 정양' 과 같은 지명을 찾았으니 왜 청하현을 보충해야 하는가? 슈나이암은 실명의 땅을 쓰지 않고' 세계 평화' 를 비유할 수 있을까?
이 일은 또 양곡현에서 말해야 한다.
수호중의 청하현은 동평부의 이웃 군이다. 슈나이암은 분명히 산둥 지리를 잘 알고 있을 것이다. 그래서 책에는 청하현에 대한 세 가지 세부 사항이 있다.
송무는 장작대관촌에서 송강을 만났다. 당시 장작진은 송강에 송무를 소개하면서 이 사람은 청하현인이라고 말했다. 여기서 청하현이 어디에 있는지 언급하지 않았다. 이것은 슈나이암의' 교활한' 으로, 일부러 송무의' 길 잃은' 을 위해 쓴 것으로, 독자를 경양강 대호의 은밀한 이야기로 이끌었다.
다음으로, 이 책은 주 () 가 없는 청하현 () 에 몇 차례 썼는데, 슈나이암 () 은 이 점을 반복해서 강조하여 독자들에게 일깨워 주는 것 같다. 송무가 양곡현에' 우회' 했을 때, 그는 아마 슈나이암에 놀라 기절했을 것이다.
양곡현에 온 이후로 송무는 더 이상 자신의 고향을 숨기지 않았다. 그는 3 만 보강 호텔에서 재무장에게 내가 청하현인이라고 말했다. 이 경양산은 내가 적어도 10, 20 번은 왔었다. 내가 언제 큰 버그가 있다고 들었어?
보세요, 송무는 산둥 사람입니다. 그가 청하현으로 돌아가 친척을 방문하면 반드시 양곡현 경양강을 거쳐야 한다.
호랑이를 죽인 후, 송무는 산 아래 큰 집과 사냥꾼들에게 자신을 소개하고 소인은 이곳의 이웃 현 청하현인. 창주에서 돌아온 사람. 책에 따르면 양곡현은 동평부에 있고, 청하현은 동평부에 인접한 현이다. 그래서' 청하현' 은 산둥 성에 있지 않아도 허베이 () 성 청하현 () 을 쓰지 않는다.
양곡현령은 이 호랑이 영웅을 매우 좋아해서, "본적은 청하현이지만, 양곡현은 나와 지척에 있을 뿐이다" 는 이유로 송무를 떠나 양곡현장을 하러 갔다.
그래서 청하현과 양곡현의 관계를 반복해서 썼는데, 슈나이암은 사실' 청하현' 을 편성하고 있는가, 아니면 위에서 말한 의미인가. 게다가, 나중에 독자들이 무슨 뜻인지 모를까 봐 허구의' 청하현' 을 허베이로 끌어들이는 것도 헛수고인 것 같다.
하지만 문제는, 슈나이암은 실명의 양곡현을 썼는데, 왜 허황된 청하현을 만들어야 하는가? 왜 가상 현성을 만들어서 이름 모를 경양강 (또는 가상) 을 이 허구의 곳에 둘 수 없습니까?
아마 정말 안 될 것 같아요. 송무타호의 이야기는 북송의' 정양 종소리' 를 쓰는 것보다 훨씬 더 많다.
경양강' 은 사실 대명의 바우 히 니아 시티에 있습니다. 나는 많은 문장 중에서 수호전의 이야기를 해석한 적이 있다. 더 중요한 것은 명나라 역사에 대한 은유로' 정남 전쟁' 과 문건의 신비를 숨기고 있다. 그중' 송무살형수' 의 이야기는 서다의 죽음을 은밀히 썼고 건문제는 제후를 깎는 일이다. 따라서 송무타호의 이야기는 반드시 양곡현에서 발생할 것이다.
먼저 "경양강" 이라고 말하세요. 명대 난징 자징성 근처에 계명사가 하나 있고, 계명사 꼭대기에 경양루가 하나 있다. 이 건물은 남송에 건설되어 지금은 지명사의 일부이다. 주디가 계승한 후 정난전을 책동한 재상 야오는 지명사에 살고 있다.
"수호전" 에서,, 등의 몇 가지 특징을 빌려 야오를 비유했다. 그중에서' 비누 직립' 과' 호랑이 면행자' 라는 두 가지 소식은 재상과' 병든 호랑이 같은' 에 해당한다.
수호전' 에도' 계명사' 라는 단어가 나왔다. 슈나이암, 주가장으로 이사를 가서 여명 선언을 한 기발한 수탉은 주디가 시내에 입성했을 때 형남이 싸운 이야기를 적고' 3 대 주가장' 에서 그의 행방의 수수께끼를 숨겼다.
주가장' 이야기의 비유를 나는 이미 반복해서 해석했으니, 여기서 한 번 언급하겠습니다.
정양당이 호랑이를 때려죽였지만, 사실' 용유인호' 는 정남 전투의 발동을 암시하고 있다. 양곡현에서 일어난 이야기와 연쇄관계가 형성되면서' 삭판' 의 은밀한 글이 이어졌다.
송무는 처제를 죽였고, 편지 문건은 제후를 참수했다. 나도 왕파판김련이' 설은 마침 93 세' 라는 말을 해석한 적이 있는데,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는다. 그러나 슈나이암이 왜' 경양강' 을 양곡현에 썼는지에 대해서는 송무의 아내 살해 이야기 속 서문경을 언급해야 했다.
서기 1402 년에 주디는 진강 ("강주") 에서 남경시 아래로 왔다. 김천문을 지키는 주영, 이경륭은 도시 밖에서 주디의 우산 뚜껑을 보고 성문을 열어 엄준이를 맞이했다.
주디가 남경에 들어갔을 때, 성을 지키는 병사들은 이미 길가에 무릎을 꿇고' 만세' 를 외쳤다. 이것은 문건 황제를 겨냥한 계획적인 반란이다. 김천문을 연 주의는 139 1 년 주원장에 의해 곡왕으로 봉쇄되었다.
"곡" 왕, 이 "징" 은 길다. 이것은 아마도 양곡현과 경양강이다. 김천문은 남경의 서북문인데, 주디는 이 문에서 남경으로 진입하고 남경의 전쟁은 승리를 선언했다. 축하할 가치가 있지 않나요?
이 답안은 양곡현과 경양강을 이렇게 간결하게 해석할 수 있을 뿐, 이 역사적 비밀은 책의 다른 이야기에 숨겨져 있다.
정남전은 4 년 동안 싸웠고, 천하는 화해를 잃었고, 백성은 생소하지 않았다. 수호전' 서문에는' 인악태평, 꾀꼬리가 잠을 잘 수 없다' 고 쓰여 있고, 가시남 전쟁의 결말은 다시' 해안하청' 의 태평시대로 돌아갔다.
루, 루, 임충과의 이야기 관계에서 볼 수 있듯이, 그들 셋은 모두' 곽정견 영웅' 이라는 예언시로 동시에 변경보전에서 김병과 싸우며' 경양강 호랑이' 의 실화를 드러낼 것이다.
송무는 집에 가서 그의 형 무대랑을 만나는 길에 우연히 술가게를 만났다. 남자들은 여러 차례 술을 좋아했는데, 하필 이 식당의 간판에 세 그릇의 글자가 적혀 있어 송무의 경쟁심리를 불러일으켰다. 송무만이 가게에 들어가 세 그릇을 마셨다. 그는 술에 취하지 않고 계속 식당에 술을 요구했다. 손바닥은 어쩔 수 없이 술을 모두 무지로 () 에게 옮겼다. 그는 심지어 18 그릇을 마셨지만, 머리는 여전히 맑다. 어쩔 수 없이 탄복하다. 술을 마시고 나니 밤이 이미 어두워졌고, 송무는 서둘러 집에 돌아가 떠날 준비를 했다. 이때 바텐더는 송무가 언덕으로 가는 것을 막겠다고 고집을 부리며 경양강에 칼날이 하나 있는데, 특히 사람을 잡아먹는 데 쓰이는 칼날이 있다고 말했다. 송무는 이 점을 믿지 않고 바텐더가 가게에서 술을 많이 먹었다고 의심하며 이야기를 해서 자신을 놀라게 했다. 그래서 나는 짐을 들고 의리를 돌아보지 않고 경양강에 갔다. 송무는 이렇게 비뚤비뚤하게 경양강에 도착했다. 그는 길에서 좀 피곤해서 석두 위에서 잠이 들어 바텐더의 말을 전혀 무시했다. 그가 자고 있을 때 큰 벌레 한 마리가 나타났는데, 아마도 영웅신이 그를 보살펴 줄 것이다. 송무는 갑자기 정신을 차리고 즉시 냉정해져서 칼날과의 전투에 투입되었다. 마침내 칼날을 죽이는 데 성공하여 양곡현에서 형 무대랑을 만났다.
사실, 이것은 시네암 당시의 조건에 의해 제한되었고, 약간의 지리적 편차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은 완전히 이해할 수 있다. 슈나이암, 나관중, 오승은이든 그들은 문인일 뿐 지리학자는 아니며 지리에 익숙하지 않은 것은 정상이다.
사실, 이 지리적 실수는 삼국연의에서도 범한 적이 있다. 예를 들어 관우가 오관육장을 지나는 노선은 현대 지리의 위치에 따라 완전히 비논리적이다.
방통은 봉황파에서 죽었지만 봉황포라는 곳은 없다. 독자가 진지해야 하니, 번거로움이 크다. 너는 나로가 심사숙고하지 않고 옷을 입는다고 말할 수 있니?
마찬가지로, 돌은 의도적으로 지리적 위치를 연구하지 않았다. 한편' 수호전' 의 줄거리는 대부분 민간 이야기, 허구, 또는 역사의 과장과 로맨스에서 비롯될 수 있다. 송무, 무대, 판금련의 이야기는 모두 허황되고, 지리적으로는 비현실적으로 이해할 수 있고, 물론 소설의 훌륭함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또한 그때 지도를 보는 것도 지금처럼 편리하지 않았다. 지금 인터넷에 전자지도가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어요.
또 다른 가능성은 지명이 변했는지 아닌지이다. 아니면 같은 이름을 가진 곳이 몇 군데 있나요?
위 중 어느 것도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는다!
왜 그렇게 많은 이유가 있습니까? 이유를 묻는다면 저자에게도 물어봐야 한다. 우리가 작문을 쓰는 것처럼. 왜 이렇게 써요? 네가 쓴 것 때문에 너의 작문 점수가 좀 더 높을 수 있을 것 같아.
단지 소설 한 권에 불과하다. 글을 잘못 써도 틀리지 않다. 해리 포터에서 지나가는 사람은 벽을 뚫고 지나갈 수 있다. 그들은 왜 놀라지 않습니까? 단지 읽기일 뿐, 그것을 책으로 연구하지 마라.
나 취했어. 나는 내비게이션이 없어서 길을 잘못 들었다
우선, 나는 길을 잃었다. 둘째, 나는 길을 묻지 않았다. 통행료는 잘못된 방향을 가리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