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엔터프라이즈 전체 - 시정 뉴스의 가독성 저하, 동질화 현상을 어떻게 피할 것인가? 오국휘.

시정 뉴스의 가독성 저하, 동질화 현상을 어떻게 피할 것인가? 오국휘.

신안 석간신문은 매일' 일평' 을 진행한다. 동성신문과 전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신문과 비교해서 자신의 득실을 찾아내 신문 업무를 탐구하다. 최근 논평에서 두 가지 문제가 자주 언급되는데, 하나는 시정뉴스의 가독성이 떨어지고, 다른 하나는 시정뉴스의 동질화이다.

이것은 사실 모든 석간신문이 직면한 문제이다. 우리는 대부분의 석간신문이 사회뉴스와 여론감독 뉴스로 시작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전통 석간신문은 사회뉴스를 강조하고, 감정보도와 비판적인 보도에 강조하거나 심각하게 의존하고 있으며, 시사정치뉴스와 재경뉴스는 매우 적고, 설령 있어도 희석된다. 시대의 발전과' 도시보' 의 출현에 따라 전통적인 신문 운영 이념과 석간 신문의 편집 방식도 달라졌다. 일부 석간신문들도' 주류 스트리밍 미디어 만들기' 라는 구호를 외쳤다. "주류" 를 하려면 고급인파와 주류인파를 주시하고 시정재경 보도의 내용과 분량을 늘려야 한다. 그러나 문제는 당시 정치 재경이 널리 중시된 뒤 시사뉴스 재경 뉴스의' 석간신문' 모델을 제때 발견하지 못했기 때문에 시사뉴스 자체가 무미건조하고 건조하고 무뚝뚝하며 무미건조한 문제가 어느 정도 석간신문의 가독성에 영향을 미쳤다는 점이다. 한동안 뉴스의 중요성이 높아졌지만 가독성이 떨어지고 뉴스의 적용 범위가 넓어졌지만 뉴스의 차이는 적었다. 바로 이런 갈등 속에서 일부 석간신문은 주류에 대해 생각하고 가독성이 떨어질까 봐 몸부림치고 흔들리고 있다.

시사뉴스, 재경 뉴스가 석간신문의 주목을 받고 나타난 또 다른 문제는 동질화 현상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는 것이다. 사회뉴스의 여러 채널 출처에 비해 시정뉴스의 주요 출처는 대부분' 천편일률' 이다. 기자회견이나 각 부서의 문서다. 예전에는 신문이 적고, 경쟁이 작고, 정보가 발달하지 않아 언론이 뉴스 자원을 독점하기 쉽다. 하지만 정보 개방, 신문 수 증가,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한 뉴스 매체가 시사 뉴스의 출처를 독점적으로 소유할 가능성은 점점 줄어들고 있으며, 같은 화제의 경쟁은 이미 시정뉴스의 주전장이 되고 있다.

동제 경쟁은 동질화를 일으키기 쉽지만 동제 경쟁은 뉴스 동질화가 불가피하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뉴스 동질화는 화제와의 경쟁에서 거리가 부족해서 생긴 것이다. 이런 거리는 신문인지의 깊이, 글쓰기 수법의 유사점, 레이아웃 언어의 운용 등에 반영된다. 지금의 석간신문과 도시신문의 문제는 같은 중대 시정뉴스가 서로 다른 신문에 등장해 독특한 각도도 없고, 자신의 글쓰기 스타일도 없고, 기자가 쓴 원고가 거의 천 명에 달한다는 점이다. 시정뉴스의 동질화는 석간 독자들의 언론에 대한 충성도와 존중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할 수 있다.

둘;이;2

모든 석간신문은 시정뉴스의 가독성이 떨어지고 동질화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강구하고 있다. 신안 석간지' 는 시정뉴스가 석간신문이 되어야 하고, 하드뉴스는 부드럽게 해야 하며, 독점과 독특함을 추구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하지만 이것들은 석간신문이 어떻게 하는지, 어떻게 부드러움을 만드는지, 어떻게 독특하게 만드는지와 같은 개념적인 것들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우리는 기자에게 문자 기반의 뉴스 실천에서 조작할 수 있는 것을 제공하지 않았다. 나는 이 뉴스 본문이' 월스트리트저널 스타일' 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월스트리트저널은 다들 잘 알고 있는데, 왜 지금까지 석간신문의 뉴스 제작에 도입을 제안하지 않았습니까? 주요 원인은 월스트리트 저널의 글쓰기가 현재 뉴스 편찬에 대한 우리의 평가와 관련이 있기 때문일 수 있다 (이 주제는 따로 이야기하고, 여기서는 전개되지 않음). 일부 연구 문장 들은 "월스트리트 저널 스타일" 을 설명 합니다. 이것은 월스트리트 저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뉴스 작문 방식이다. 비사건 뉴스 보도와 글쓰기에서 흥미진진하고 흥미진진한 인물이나 이야기로 시작해 자연스럽게 전환과 점진적으로 죽순처럼 점차 전체 이야기를 들려주고, 마지막에는 호응을 시작하고, 처음의 인물에게로 돌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쓰기 단계와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단계: 시작 (생생한 이야기)

두 번째 단계: 전환 (작은 이야기에서 큰 주제로)

세 번째 단계: 확장 (주제 심화에 집중)

4 단계: 끝 (시작 이야기에 대한 요약 또는 승화).

사실' 월스트리트저널식' 의 본질은 이야기를 써서 뉴스를 쓰는 것이다. 무미건조하고 건조하며 무미건조한 딱딱한 뉴스를 가독성, 가독성, 재미가 강한 소프트 뉴스로 바꾸는 것이다. 그리고 그 구조는 중국 문론에서 봉두 돼지 배 표범꼬리와 비슷하며, 문장 시작, 상속, 변환, 조합을 중시한다. 월스트리트저널의 탄생도 이 신문이 직면한 가독성 문제 때문이라고 한다. 어떻게 하면 시사정치나 경제 뉴스를 생동감 있고 읽기 쉽게 만들 수 있을까? 이 문제는 1930 년대부터 줄곧 그들을 괴롭혔다. 나중에 기자가 과감하게 혁신하여 문장 시작 부분에 서술적인 묘사를 추가했다. 그의 획기적인 보고서 중 하나는 이렇게 시작되었습니다.

5 년 전, 던닝은 여태껏 앞당겨 일한 적이 없다. 태평양은행과 신탁회사의 회장으로서 던닝 씨는 항상 20 분 늦는다. "클래스는 그 특권을 가져야 한다." 그는 혼잣말을 했다.

오늘은 다르다. 던닝은 영원히 늦지 않을 것이다.

현재 그는 자신을 위해 일하고 있으며, 매일 14 시간 일하며 캘리포니아 거리와 교회 모퉁이에서' 사과 경매' 를 외치고 있다.

던닝은 많은 전 은행가 중 한 명이다. 3 년 동안 전국에 9000 여 개의 은행이 도산하여 모두 구부를 되살리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이후 월스트리트저널 기자는 비사건 뉴스나 심층 보도의 시작 부분에 서사 작문 기술을 자주 사용했다. 뉴스 주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인물 이야기를 통해 보도할 뉴스를 유도하고 점진적으로 전개해 뉴스 주제를 심화시킨다. 점차적으로 월스트리트 저널은 자신의 독특한 작문 스타일을 형성하고 확립 된 글쓰기 단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셋;삼;3

월스트리트저널 스타일' 이 추앙받는 데에는 이유가 있다. 우리는 참고할 이유가 없다. 제 생각에는, 만큼 우리의 기자가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다음 시정 뉴스의 가독성, 균질화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해 해결 될 수 있습니다.

1. 이야기로 뉴스를 전달하는 방법을 배워서 시정 뉴스의 가독성을 높이다.

우리 기자는 시정 원고를 쓸 때' 기자가 모 부서에서 알게 된 상황' 으로 시작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는 월스트리트저널에서는 불가능하다. 우선, 뉴스 사건과 관련된 생생한 인물이나 이야기를 표현해야 하며, 분위기의 렌더링을 통해 사람을 뉴스에 끌어들이고, 몰입감 있는 느낌을 주고, 그들을 보고, 그들의 목소리를 듣고, 독자의 독서 흥미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이 인물들이나 장면의 묘사는 사실 텔레비전 뉴스의 뉴스 화면만큼 직관적이다. 물론 이런' 뉴스 화면' 을 묘사하려면 기자에게 소재를 얻지 말라고 요구하면 만사대길이다.

심층 보충 인터뷰도 필요하고, 뉴스와 관련된 사람과 일을 찾아야 한다. 예를 들어' 신안 석간지' 는 최근' 사업단위 인원이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다' 는 기사를 게재해 인사부에서 중요한 소식을 들었다. 이런 뉴스에 대해 신문에 실린 원고는 문서의 내용과 규정만 보고, 이 일과 관련된 사람이나 이야기는 보지 못했다. 기자가 파트타임으로 겸업하는 사람이나 이야기를 몇 명 인터뷰할 수 있다면, 이런 구체적인 사건이나 숫자부터 시작해 일련의 숫자나 어떤 문제를 그려서 이 정책법규의 출범을 보여주면 가독성이 더 강해질 수 있다. 자연스럽게 같은 도시 언론에서 눈에 띈다.

2.' 시외' 에서 무엇을 했는지 배우고, 같은 화제의 뉴스를 독특한 뉴스로 만든다. 중요한 조치나 정책 법규의 출범은 항상 그 배경과 원인이 있으며, 항상 일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거나 영향을 미칠 것이다. 우리 기자의 통병은 종종 정책조문 자체의 정보에만 집중하고 정책과 관련된 사람이나 이야기는 신경쓰지 않는다는 것이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정보가 너무 단일해서는 안 되고, 교류가 너무 적나라해서는 안 되며, 반드시 최대한 풍부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월스트리트저널의 뉴스를 보면, 일반적으로 생생하고 풍부한' 관련 정보' (뉴스 주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정보, 인물의 이야기) 를 통해 뉴스의' 주요 정보' (주제) 를 심화시키고, 읽기가 풍부하고 다채로워지며, 시정뉴스의 무미건조함을 피한다. 이러한' 관련 정보' 수집은 바로 독점되기 쉬우며,' 월스트리트저널' 기자의 쿵푸가 남달랐다. 이런' 관련 정보' 가 없으면 월스트리트저널이 없다고 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기자회견과 서류 밖에서 취재한 특종' 관련 정보' 도 없고 특종 뉴스도 없다. 이를 위해서는 기자가 사무실을 달릴 때 자료를 가지고 회의에 참석할 뿐만 아니라 후속 인터뷰도 해야 한다. 중대한 뉴스가 관련되거나 이미 영향을 받았을 수 있는 사람과 일에 대해 기자는 심도 있는 인터뷰를 진행하여 사재에서 주제와 관련된 생동감 있는 이야기를 찾아야 한다. 우리 기자들 중 일부는 지금 부족한 것은 자기 수색이며 기성 소재에 익숙해져 있다. 문헌만으로는 절대 독특한 뉴스를 쓸 수 없다.

3. 선택각의 독창성을 배워서 하드뉴스를 저녁 뉴스로 부드럽게 한다.

해마다 꽃이 비슷하고, 나이는 다르다. "천만 명의 죽음은 통계일 뿐이지만, 한 사람이 어떻게 죽는지는 비극으로 쓸 수 있다." 모든 뉴스 사건은 부분과 디테일로 이루어져 있으며 기자는 가장 표현력과 재미있는 디테일을 발견하고 선택하는 데 능숙해야 한다. 나는 뉴스가 일종의 선택의 예술이라는 말에 동의한다. 같은 뉴스에 대해 기자마다 인지깊이와 선재 각도가 다르다는 것은 보도에 반영될 수밖에 없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스토리 텔링 형식으로 뉴스 쓰기를 제창하기 때문에 어떤 사람을 이야기의 주인공으로 선택하느냐가 기자가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문제다. 둘째, 캐릭터의 일련의 이야기와 언어 중에서 가장 전형적인 사물과 언어를 선택하여 표현할 주제를 서비스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그리고 월스트리트 저널의 뉴스 이야기의 주인공은 관리가 아니라 밑바닥 민간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우리는 일반인의 시각에서 주제로 들어가 그들의 감정과 변화를 쓰고, 큰 제재의 뉴스를 더욱 친화력과 친밀감으로 만드는 것이 바로 우리 석간신문이 추구하는 시각이다. 우리는 "국민을 위해 하고, 국민에게 보여 준다" 고 말했다. 만약 우리 기자가 사무실을 끝내고 그만둔다면, 기층에 깊이 들어가지 않고 일반인의 시각에 서서 사무실에서 뉴스를 쓰지 않는다면, 어떻게 우리의 석간 풍격을 드러낼 수 있을까?

이론 서술은 쉽게 공허하다. 학습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 여기에 월스트리트저널의 두 편의 문장 기사가 있습니다.

사례 1: "패스트푸드점은 냅킨을 덜 절약할 것"

(코멘트 문장, 오늘의 미디어 잡지에 처음 발표되었습니다. 해설자: 화중과학기술대 뉴스와 정보전파학원 갈진)

시작:

최근 상황이 이렇게 나빠져서 디워너 가드너가 자신의 냅킨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그녀는 선원의 패스트푸드점에서 일주일에 두 번 점심을 먹지만, 1 년여부터 이 패스트푸드점의 냅킨은 더 이상 곳곳에서 볼 수 없고 카운터 직원들은 냅킨을 거의 제공하지 않는다. 그래서 가드너가 사무실로 돌아왔을 때, 그녀의 손은 항상 느끼해서 냅킨을 직접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내 책상 위에는 항상 냅킨이 놓여 있다. "라고 35 세의 가드너가 말했다.

햄버거를 즐겨 먹는 Kirk Walden 은 5 1 세의 상담사이다. 텍사스 주 오스틴에 사는 그는 이곳의 패스트푸드점이 냅킨을 나눠줄 때도 매우 인색해졌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이제 나는 그들의 구호가' 너 스스로 냅킨을 사야 한다' 고 확신한다. 월든이 말했다.

(코멘트: 문장, 패스트푸드점에서의 평범한 두 사람의 경험으로 독자의 시선을 사로잡고,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하며, 왜 패스트푸드점이 냅킨을 나눠줄 때 인색해질까? 이것은 독자와의 거리를 좁히여 차마 놓을 수 없게 한다. 이런 뉴스와 관련된 이야기는 문장 가독성과 흡인력에 치중하여 심도 있는 뉴스의 진지함과 고정관념을 피한다. 이렇게 인물 생활에서 일어난 변화를 이야기하면서 독자들의 주의를 자신과 같은 일반인에게 집중시켜 무의식적으로 뉴스 주제로 끌어들인다. ) 을 참조하십시오

전환:

냅킨이 사라지고 있다. 패스트푸드점에서 배급제를 실시하여 냅킨 발급을 줄이는 것은 사실 숨기고 있는 것입니까?

어떤 식당들은 자판기에 냅킨을 너무 많이 넣어서 고객이 한 번에 여러 장의 냅킨을 가져가기가 어렵습니까?

시카고 뽀빠이의 닭&; 과자회사의 사장인 제이콥 아스모 (Jacob Asmo) 는 직원들에게 돌아가면서 고객에게 냅킨을 나눠달라고 요구했다. 그는 자신의 결정을 변호하면서 "사람들이 (냅킨) 을 남용하여 한 번에 20 ~ 25 장을 가져갔다" 고 말했다. 가드너가 냅킨을 직접 준비하기 시작한 것은 바로 이 패스트푸드점이다.

이와 함께 SCA 티슈 북미사에 따르면 다비에서 타코시계까지 모든 패스트푸드점이 냅킨 크기를 줄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티슈 컨설턴트 로저 보그너는 현재 패스트푸드점의 냅킨이 10 년 전보다 65,438+00% 더 얇다고 추정한다. 시카고 Au Bon Pain 빵집 고객인 캐서린 멘도사 (Catherine Mendoza) 가 점심때 냅킨을 들고 말했다. "나는 그것을 통해 너를 볼 수 있다."

근무 중 판매는 지난 5 년 동안 냅킨의 크기를 세 번 줄였다. 현재 회사는 6.5x8.4 인치에 불과한 작은 냅킨을 시도하기 시작했다.

6543 억 8000 만 달러 이상의 미국 냅킨 산업조차도 고객이 냅킨을 뽑는 수를 제한할 수 있는 냅킨 디스펜서를 타협했다. 설령 이 업계가 정말로 가능한 한 많은 냅킨을 팔고 싶어도? (윌리엄 셰익스피어, 냅킨, 냅킨, 냅킨, 냅킨, 냅킨) (코멘트: 이 글은 7 개의 자연단으로 전환을 하는데, 점차 인물에서 뉴스사건으로 옮겨가고 있다. 또한 두 사람이 준비한 냅킨을 종이 비용 상승, 포화된 패스트푸드 시장 이윤 축소와 연결시켜 독자들이 왜 이 기사를 써야 하는지 알아챘다. 그중에는' 나는 너를 꿰뚫어 볼 수 있다' 와 같은 캐릭터들이 있어 문장 색칠이 많을 뿐만 아니라 다른 쪽에서 기자와의 인터뷰의 섬세함과 깊이를 설명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주제:

식당을 괴롭히는 것은 많은 냅킨을 사용하기 전에 쓰레기통이나 바닥에 버리는 것입니까? 하지만 태평양 연구그룹의 조사에 따르면 냅킨이 고객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은10 ~ 20% 에 달합니까?

냅킨이 미국인의 식사 필수품이 된 전통은 이미 3 대 이상 유지되었습니까?

미국 역사상 냅킨은 이미 지혜를 모으는 고귀한 물건이 되었다. 얼마나 많은 사업이 냅킨 한 장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까? -응?

공짜 물품의 분배를 줄이는 것은 분명히 예술인가?

슬로츠키의 CEO 인 존 울리는 이미 이런 방법을 포기했다. 그는 새로 개업한 각 지점마다 선반을 주문하여 충분한 냅킨을 놓았다. 울리는 "점심 식사 후 냅킨 200 장을 사무실로 가져오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고 말했다.

(코멘트: 기자는 10 단락을 사용하여 식당의 혼란, 미국인들이 냅킨을 사용하는 역사적 배경, 패스트푸드점에서 냅킨 발급을 줄이는 것에 대한 견해, 두 회사가 냅킨 발급을 줄이는 구체적인 방법을 설명했다.

문장 주체는 생동적이고 구체적이며, 각종 기문 일화와 다채로운 묘사뿐만 아니라 많은 인용의 사례도 있다. 구체적인 인물의 생생한 언어를 직접 인용하는 것도 독자에게 사실감을 준다. 이 자료와 인물의 언어는 독자의 흥미를 유지했다. 독자들은 읽기가 재미있고,' 부패를 신기하게 한다' 고 생각하는데, 무미건조한 경제 문제는 읽기에 그렇게 재미있다.

자세히 살펴보면 문장 역시 문제를 제기하고, 문제를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단서를 내포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기자의 문필은 교묘하고 일관성이 있어 과도의 흔적이 없다. 반대로 우리의 뉴스 보도를 보면, 어떤 것은 굳은 얼굴과 징그러운 설교가 있다. 단락이 무뚝뚝하게 연결되어 있어, 두 장의 가죽처럼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그것은 또한 긴 설명이 있어서 읽기가 어렵다. ) 을 참조하십시오

끝:

수량을 조절할 수 있고, 더 작은 냅킨을 사용하는 김영리자판기가 이미 3500 개 맥도날드 패스트푸드점에 등장해 미국 맥도날드 패스트푸드점의 약 4 분의 1 에 달한다. 그러나, 일부 판매상들은 더 작은 냅킨을 사용해도 돈을 절약하지 못할까 봐 걱정한다. 딜러 마이클 몬터즈는 "사람들은 실제보다 더 많은 냅킨을 내놓을 것" 이라고 말했다. 아칸소 주 소석성에 있는 그의 가게에서, 몬트즈는 전통적인 냅킨 디스펜서를 계속 사용한다.

(코멘트: 문 끝 부분에 언급된 그 사람에게 돌아가지 않으면 다른 사람을 선택하세요. 기자가 신문인물의 입을 통해 문제와 현상에 대한 태도나 견해를 표현하여 독자가 자신의 독자적인 판단을 내리게 하는 것은 생각을 자극하는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사례 2: 쓰촨: 철권으로 경찰을 다스리다

(남부 주말 2004 년 4 월 1 1 면 평론가: 샤먼대 뉴스통신학과 쇼) 시작 (Rev.)

또 잠을 잘 못 잤어요.

여탁은 아침 일찍 책상 앞에 앉아 긴급 보고 자료 더미를 바라보며 걱정거리가 겹쳤다.

2003 년 8 월의 날이었습니다. 반년이 넘었는데도 여탁은 여전히 잊을 수 없다. 그는 그것을 "가장 번거로운 날" 이라고 부른다. 노탁은 39 세부터 쓰촨 성에서 9 년 동안 공안청장을 역임했다. 그러나 그가 지금 직면하고 있는 도전은 전례가 없다. 책상 위의 자료에 따르면, 면양, 광원, 내강, 다주와 같은 쓰촨 일부 도시에서는 일부 파출소, 공안국 소장이 사임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모 현 30 개 파출소 중 14 개 파출소 소장이 사퇴할 생각이 있다. (코멘트: 문장 보고 싶어: "엄격 하 게 공공 보안 팀을 정화, 경찰 경비 보장 메커니즘을 확립, 쓰촨 들은 국가 경찰 관리의 최전선에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문장 시작은 주제로 곧장 가지 않고 큰 눈으로 작은 곳에 붓을 떨어뜨렸다. 한 인물부터 다섯 개의 자연스러운 작은 단락으로 층층이 서스펜스를 설치하였다. 9 년 동안 공안청장이 되어 밤새 잠을 잘 못 잤다. 여전히 걱정거리가 많다. 반년이 넘었고, 2003 년 8 월의 그날은 여전히' 가장 번거로운 날' 이라고 불린다. 왜 이렇게 많은 경찰서장이 사직합니까? -응? 일련의 문제들이 독자의 독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계속 읽으려는 충동과 욕망이 생겼다. ) 을 참조하십시오

전환 (전환):

이것은 이전에 발생한 적이 없다. 여탁은 이 감독과 감독이 성 공안청에 반포된 조치라는 것을 알고 있다.

(코멘트: 이 과도기에는 단 두 문장밖에 없지만 없어서는 안 된다. 앞의 "이것은 이전에는 일어나지 않았던 일이다" 라는 문장은 자연스럽게 펜을 돌려 중요한 역할을 했다. 후자의 한 문장은 교묘하게 주제를 이끌어 냈고, 아래에 대한 포석을 깔았다. 다시 한 번 독자들을 끌어들여 계속 읽게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바디 (확장):

장설중 쓰촨 성위 서기는 2003 년 6 월 5438+ 10 월에 발생한' 이조원 사건' 에 대해 매우 우려하고 있다. 쓰촨 성 위원회는 이 사건을 계기로 정법대오를 정비하고' 정법대오가 정돈하고 공안을 우선으로 해야 한다' 고 요구하기로 했다. 6 월 5 일 쓰촨 성 위원회 상임위원회 결정에 따르면 쓰촨 성 공안청은' 공안민경이 경영유흥업소 참여 금지 및 위법 행위에 대한 보호를 제공하는 규정' 과 7 호' 공안기관의 무분별한 과태료 금지, 함부로 과태료에 관한 규정' 을 각각 4 개, 통칭하여' 8 개 엄금' 이라고 부른다. 6 호령은 경찰이 서비스 오락 장소를 운영하거나 운영하는 것을 금지하고, 이들 장소 경영자의 선물을 받아서는 안 되며, 이들 장소의 포르노, 도박, 마약 밀매 활동을 보호해 주어서는 안 된다. 7 호령은 자체 지출 품목 유료와 초표준요금, 초표준초과 과태료, 발급 또는 변장 과태료 발급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6 호령, 7 호령자를 위반하면 규율처분이 내려지고 강직, 면직, 심지어 제명까지 된다. 금지령을 위반하여 형률을 위반하면 형사책임을 추궁받게 된다.

(리뷰: 문장, 주체 부분에서' 8 가지 금지' 의 배경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소개 후 모든 당사자의 반응 루 Zhuo 자신의 엄청난 압력; 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난벌을 함부로 받지 않는 조치와 각지의 반응과 행동을 확보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끝 (끝):

아직 이루지 못한 일이 많았지만, 루탁은 여전히 자신감이 넘쳤다. "한 마디로 단단한 얼음이 깨지고 항로가 뚫렸다."

쓰촨 경찰은 1 호문을 집행하는 동안 경비보장과 관련된 두 가지 일을 했다. 하나는 과거에 과태벌에 의존했던 수천 명의 경찰 (어떤 곳에서는' 이경' 이라고 불림) 을 철회하고, 두 번째는 일부 도시에서 시범을 시작하고, 경찰관리의 중간 부분을 줄이고, 경찰을 풀뿌리에 풍부하게 하는 것이다. 현재, 한편으로는 기층경찰이 심각하게 부족하고, 한편으로는 제도화 성향이 심각하며, 경찰 운행 메커니즘이 비과학적이어서 경찰력 낭비를 초래하고 있다.

"나는 매우 행복하다고 생각한다." 노탁은 2003 년이 쓰촨 경찰에게 고통과 개혁의 한 해라고 말했다. 이 과정에서 경찰은 특권을 잃었지만 많은 사람들의 지지와 사랑을 받았다. (코멘트: 소품의 끝은 거꾸로 된 피라미드처럼 뚝 그치지 않고, 처음의 이야기인물로 돌아가 이야기인물의 말로 승화 주제의 의미를 드러낸다. 바로' 지금 단단한 얼음이 깨지고 항로가 맑다' 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경찰이 잃은 것은 특권이지만, 많은 사람들의 지지와 사랑을 받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저자: 신안 이브닝 뉴스 센터 우 guohui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