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6 년 악한평 감독이 백선용의 소설' 악자' 를 스크린으로 옮겼을 때 대만성은 여전히 계엄기에 민풍이 보수적이었다. 동성애 문제는 사회 밑바닥에서만 굴러갈 수 있을 뿐, 영화로 찍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특히 당시' 20 세기 흑사병' 으로 불리던 에이즈는 오랜 기간 폭발하지 않았으며 게이 남성과도 동등했다. 낡은 도덕 기준에서 동성애자에 대한 신의 천벌로 묘사된다. 영화 작품에서 동성애 문제를 토론하는 것은 홍수 맹수와 같다. 영화 속의 동성애 정욕은 점점 작아질 수밖에 없다. 당시 심사 규모는 매우 엄격했고, 정치심사뿐만 아니라 사회도덕에 영향을 미치는 영화도 허락되지 않았다. 게이 줄거리는 위원들의 가위차를 피할 수 없다. 더 많이 자르면 창의성이 손상될 뿐만 아니라 투입된 돈도 회수하기 어렵다. 그래서' 악자' 촬영의 중점은 매우 엄격하다. 주인공의 반항적인 성격과 젊은 옛 동지와 여자 친구의 우정에 중점을 두고 스킨십을 최소화한다. 내용이 난감한 수정을 거쳐 책 속의 동성애 정욕과 사랑 갈등이 등장할 여지가 없게 되었다. 비상하는 백로는 동성애자가 사회에 추방된 고독한 은유로만 사용될 수 있고, 자룡의 군인 가족 배경은 함축적으로 지적될 뿐이다. 당초 각본을 각색했을 때 많은 고려사항이 신문국의 엄격한 기준과 크게 달랐다. 그것이 심사관 사무실로 보내졌을 때, 심사관의 벨소리가 계속 울렸고, 신문국은 두 번의 금지령을 수여했다. 세 번째 제출시 영화사는 영화를 얻기 위해 심사관 사무실에서 2 1 을 자르는 데 동의했고, 수리된 복사본에 네거티브가 포함된 경우에만' 제한급' 으로 개봉해 정식 개봉을 한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정치도덕의식의 관문 외에도 영화판의 또 다른 도전은 글이 영상을 뛰어넘는 장애물이다. 100 분 정도의 한정된 편폭에서 수백 페이지의 복잡한 원작 구조를 질서 정연하고 깊이 있게 말하는 방법. 캐릭터 개편 방면에서 작가는 이 책의 세 가지 중요한 역할을 사진으로 기록한다. 어린 새의 모습을 사진으로 기록한 양, 외형 정교한 양, 아들을 잃고 신원악아를 보호하겠다고 맹세한 푸 노인, 손열 연기의 양에게 집중하여 신원고독새의 안식처가 되어 더욱 순수하고 너그러운 인간성을 보여 주기 위해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이런 개편 수법은 다른 감정적 깊이를 가진 스토리라인을 생략했지만 순수한 개편 작품으로 만들었다. 줄거리와 주제 부분에서 인성의 온정과 관용의 관점에서 이청과 조연의 비참한 어린 시절과 가족 이야기, 신원소년 고아새와 양 감독의 깊은 우정, 이청과의 운명과의 만남은 이 동성애자 소년들이 탈북한 후 가족에 의해 추방된 사랑과 미움 갈등과 본원 가정으로 돌아가려는 열망, 우정의 지지와 정체성의 결속으로 또 다른 따뜻한' 집' 을 재건하는 방법을 묘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