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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실이란 무엇인가?

성실은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이다.

중국 전통 문화의 정직의 기원

1. 청렴성 개념의 싹과 확립

1. 성실의 의미

중국 전통문화의 윤리는 선진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성실' 의 개념은 우리나라 최초의 역사 문헌' 상서' 에 이미 나타났으며,' 상서 태갑하' 에는' 신의 무상, 향성' 이라는 기록이 있다. 이곳의' 성실' 은 주로 귀신을 믿는 경건함을 가리킨다. 같은 사서에도' 편지' 에 대한 기록이 있다. 예를 들어, "강왕" 이라는 책은 "신용은 천하가 밝다" 고 말했고, 주수는 "약속은 사실이지만, 믿지 않으면 모든 것이 만족스럽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춘추 이전에' 편지' 는' 성실' 과 마찬가지로 종교 신앙 귀신에 많이 사용되었다. "성실" 과 "편지" 는 유교에 의해 제창된 후 점차 종교색에서 벗어나 실용적인 도덕규범이 되었다. 중국 고대에는' 성실' 과' 편지' 를 단독으로 사용하는 시간이 점점 빨라지고, 연합사용 시간이 점점 늦어지고 있다. 관중은 춘추시대의 유명한 정치가로, 선진법가의 창시자로, 그는' 성실' 과' 편지' 를 함께 사용했다. 그는 분명히 말했다: "계왕에서는 성실이 최우선이다. 성실한 자는 천하의 매듭이다. " ("관안수") 성실은 인심을 결집하고 천하를 단결시키는 보증이라고 생각한다. 전국 말기에 순자도' 성실' 과' 편지' 를 함께 사용했다. "성생신, 자랑생혹함." ('순보') 는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면 신기한 사회적 효과를 낼 수 있다는 뜻이고, 반대로 허풍과 가짜 생일은 사회적 혼란을 일으킬 수 있다는 뜻이다. 주역' 에서' 성실' 은 이미 순수한 종교색에서 벗어나 일상적인 인륜의 도덕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이경 간" 에서 "말은 성의로 하고, 따라서 상인도 중중하다" 고 말하는데, 군자의 말과 논도는 성실을 근본으로 해야 공업을 세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직명언) "성실" 은 공자에게 이론적 개념을 형성하지는 않았지만 여러 곳에서' 인' 에 대해 이야기했다. 슬림함과 애인의 내면적 의미는' 성실' 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맹자의 관점에서 볼 때,' 성실' 은 점차 도덕적 온톨로지를 체험하고 사람들의 도덕적 행동을 규제하는 중요한 이론 개념이 되었다. 그는 말했다: "정직한 사람, 천국; 진지하게 생각하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울 수 있다. 진실하고 움직이지 않는 자는 없다. 진심에서 우러나온 말을 하지 않으면 한 발짝도 걷지 못한다. " 맹자는 사람들에게' 성실' 은 천도와 인간성에 순응하는 기본 법칙이라고 경고했다. 순자는 맹자의' 성실' 사상을 충분히 발휘하여' 성실' 으로 정치에 관여하기 시작했고,' 성실' 을 인간으로서의 길에서 세계를 관리하는 길로 넓히고' 성실' 을' 정사의 근본이다' 고 지적했다. 유교 고전' 예기 대학' 에서' 성실' 은' 8 항' 중 하나로' 사물',' 지식' 과' 정심',' 슬림함',' 제가',' 치국' 이 연결된다

유가사상에서' 편지' 는 점차 종교색에서 벗어나 실용적인 도덕 표준이 되었다. "편지" 는 일찍이 치국의 길과 결합되었다. 공자는 치국에서' 편지' 의 중요한 역할을 매우 강조하며, 우리가 치국할 때' 군',' 음식' 을 가도' 편지' 를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사람은 믿음이 없으면 설 수 없다' ('논어 안원'). 뿐만 아니라 공자는' 편지' 가 나라와 나라 사이에 교차하는 도덕기준이라고 제안했다.' 한 나라 여행, 수천 년, 경사, 신심' 이다. 맹자는 공자의' 편지' 의 기본 사상을 계승하여' 우신' ('맹자 텐문공') 을' 부자관련, 군신의 의미, 부부 차이, 나이 질서' 의' 오륜' 으로 분류해 중국 봉건사회 도덕평가의 기본 기준과 윤리가 되었다 순자도' 편지' 의 존재를' 군자' 와' 소인' 을 구분하는 중요한 도덕 기준으로 삼았다. 중국 유교 사상의 오리지널로서 공자 맹자 견자는 모두' 편지' 를 인생 정치가 지켜야 할 기본 원칙으로 삼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중국 고대에는 "성실" "편지" 가 점점 더 일찍 사용되고 있다. 관중은 춘추시대의 유명한 정치가로, 선진법가의 창시자로, 그는' 성실' 과' 편지' 를 함께 사용했다. 그는 분명히 말했다: "계왕에서는 성실이 최우선이다. 성실한 자는 천하의 매듭이다. " ("관안수") 성실은 인심을 결집하고 천하를 단결시키는 보증이라고 생각한다. 전국 말기에 순자도' 성실' 과' 편지' 를 함께 사용했다. "성생신, 자랑생혹함." ("순자") 즉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은 신기한 사회효과를 낳는다. 반대로 자화자찬과 거짓으로 태어나면 사회적 혼란이 생길 수 있다. 동한 쑤 쉔 \ "Shuowen 해석 단어 \" 는 여전히 성실, 성실 에 대한 믿음 을 해석 합니다. 성실' 과' 편지' 의 의미가 비슷하기 때문에 실생활에서 자주 바꿔서 사용한다. 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성실' 과' 편지' 의 규범 의미와 각자의 중점에는 미묘한 차이가 있다.' 성실' 은' 내성' 을 더 많이 의미하고' 편지' 는' 외신' 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성실" 은 더 많은 도덕적 개인에 대한 자기 요구이고, "편지" 는 사회 집단에 대한 양방향 또는 다방향 요구이다. "성실" 은 도덕 주체의 내면적 덕성을 더 많이 의미하고, "신" 은 "내성의 외부화" 를 더 많이 가리키며 사회화의 도덕 실천에 나타난다. 물론 이런 구분은 절대적인 의미가 없다. 양자는 서로 연관되어 있고, 서로 표상이다. "성실" 은 "신" 의 기초이자 기초이며, "신" 은 "성실" 의 외적 표현이다. 북송 철학자 장재 () 가 말했듯이, "성실하면 믿고, 사심이 없으면 위엄이 있다" ("장재 정지 몽천도"), "성실" 과 "편지" * * * * * * * * 모두 우리의 도덕규범의 실천을 보증한다. 이 때문에 중국 고대 성실성의 도덕 개념을 소개할 때, 우리는 더 이상 둘을 엄격하게 구분하지 않고 통칭하여' 성실' 이라고 부른다.

정직의 개념의 새싹

인류 사회의 도덕은 장기간의 노동과 생활 속에서 점차 생겨났다. 중국은 세계 문명의 가장 초기의 발원지 중 하나이다. 가장 먼저 발견된 원모의 추산에 따르면, 적어도 654.38+0 만 7000 년 전에 중화민족의 선민들은 이미 조국의 땅에서 노동, 생활, 번식을 하였다. 원시 사회에서는 생산력 수준이 매우 낮고, 생산자료는 공용이며, 계급과 국가가 없다. 당시의 사회적 성실성은 어떤 것이었습니까? 문자 기록이 없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분석만 할 수 있다.

원시 사회에서 사냥은 기본적인 생산노동이며 인종 생존과 지속의 기본 수단이다. "시체" 에는 "세상에 많은 동물들이 있어서 사냥을 가르친다" 는 기록이 있다 사냥은 집단 활동이며 참가자들의 조화와 공동 행동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모든 사냥꾼이 미리 마련된 합의를 준수해야 사냥 활동이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있다. 소수의 사람들이 약속을 지키지 않으면 사냥 결과가 영향을 받을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약속을 지키지 않으면 사냥을 할 수 없다. 따라서 * * * 의 노동은 반드시 신용을 지키고 신용을 지키는 관념과 요구를 낳는다.

원시 사회의 성실 관념의 출현은 우리나라가 해방되기 전에 아직 원시 사회 단계에 있었던 외딴 지역 소수민족의 수호, 신신 기록에서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돈세에는 고대 묘족 사람들이 자신의 사건을 재판할 때 절차가 기록되어 있다. "가격을 제시하고, 1 인치의 나무를 발표하고, 판결을 믿는다." " "텐월주지" 의 기록은 더욱 재미있다. "외국에는 한 가지 풍속이 있는데, 대출은 일률적으로 외상으로 쓰인다. 나는 글자를 알지 못하고 목각만을 부적으로 하고, 쌍방은 각각 반을 들고 약속대로 상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 이는 사회생활에서 이미 성실한 행위가 나타났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 다른 예로, 해방되기 전에 공산의 독룡족은 물교환 단계에 있었고 돼지는 교환의 보편적인 등가물이다. 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돼지 한 마리가 8 인치 항아리나 옥수수 50 통에 해당합니다. 중형 돼지 한 마리가 1' 6 "의 냄비 또는 100 통 옥수수에 해당한다. 큰 돼지 한 마리는 1' 8 "냄비 또는 한 통 150 옥수수에 해당한다. 큰 돼지 한 마리가 2 피트 솥이나 옥수수 250 통에 해당한다. 이런 약속의 결과는 사람들이 교환에서 자각적으로 준수할 수 있다는 것이다. 원시 사회 말기의 내부 상품 교환이 약속을 지키는 본질을 보여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고대 중국 원시인의 도덕적 특징에 관해서는, 우리는' 예기' 와' 이운' 의 기록에서 볼 수 있다.' 큰길 여행, 대중여행, 재능선택, 병신수. 오랜 친구는 친척일 뿐만 아니라 외아들이기도 하다. 늙어서 끝나고, 늙어서 강해지고, 늙어서 쓸모가 있고, 늙어서 강해지고, 늙어서 과부가 되고, 늙어서 외롭고, 늙어서 불구가 되게 하다. 남자는 포인트가 있고 여자는 보답이 있다. 만약 물건이 땅에 버려진다면, 자기 몸에 숨길 필요도 없다. 너 자신을 위해 할 필요가 없다. 클릭합니다 이 때문에, 당신은 닫으려고 노력하지만, 당신은 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도둑질을 하지 않기 때문에, 당신은 밖에 갇혀 있지 않습니다. 이것은 대동이라고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이것은 원시 사회의 공유제, 평등공조의 관념과' 성실과 조화' 의 의미를 반영한다. 원시 사회에는 전쟁이 있지만, 인류는 결국' 신앙과 화해를 고수하라' 는 도움으로 야만에서 벗어나 문명으로 나아갔다.

3. 정직의 개념 수립

장기간의 피와 불의 단련을 거쳐 인류는 마침내 계급 사회에 발을 들여놓았다. 하 부족의 수장은' 양위' 제도를 깨고 세습 하조를 건립하여 중국 노예제 사회의 공식 탄생을 상징한다. 상조는 우리나라 역사상 두 번째 노예제 국가이다. 대량의 갑골문 등 출토된 유물과 고서가 출토되어 이 왕조에 대해 더 잘 이해하게 되었다. 상대의 특징은 사회가 씨족 혈연 관계를 유대로 하고, 조상 숭배와 신령 숭배가 결합되며, 윤리사상과 종교의식이 뒤섞여 있다는 것이다. 후외려가' 중국 사상사 통사' 에서 말했듯이, "우리는 갑골문을 뒤져서 추상적인 어휘도 발견하지 못했고, 도덕적 지혜에 관한 용어도 없었다. 사회 내에는 권리와 의무에 대한 분명한 관념의 징후가 없다. " 여기서' 사회 내부에는 권리와 의무관념의 뚜렷한 표지가 없다' 는 것은 사실상 명백한 윤리관념이 없다. 갑골문에는 효, 덕, 의식 등의 단어가 나왔지만 그 내포에는 윤리적 의의가 없다. 고증에 따르면 갑골문의 효자는 옛 글자, 교자와 연결되어 있고, 예자는 쌍옥이 장착된 예기를 가리킨다. 그래서 이 말들은 도덕규범이 될 수 없다.

기원전 1 100 년경 주무왕 소멸상 서주 건립. 이때 은상 갑골문에 나타난 효, 덕, 의식 등의 단어가 윤리적인 의미를 갖기 시작했다. 서주 초기의 통치자들은 하상흥망의 역사 교훈을 총결하여' 덕복',' 덕배천' 이라는 사상을 제시했다. 주공희단의 많은 대화와 명령이 모두 윤리사상을 관통하고 있다. 그는 덕이 하늘이 정한 것이라고 생각했고, 상조가 멸망한 것은 "하늘이 부유하지 않고 덕이 무엇 때문인지 모르겠다" 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는 아버지의 은혜, 아들의 효도, 형제의 우정, 형제의 경의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윤리 규범을 총결하여 하느님이 국민에게 주신 행동 규범이라고 여겼다. 서주의 윤리가 분명히 신비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상대 말기부터 춘추기까지 성실은 중국 전통도덕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금문에 등장하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중산릉의 왕정상,' 내가 충직하다는 것을 안다' 는 것은 바로 던지는 것이다. 이곳의 글자는 바로 지금의 글자이다. 언행이 편지로 결합되면, 말은 현금으로 바꿔야 하고, 해야 할 일은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성실한 사상의 내포를 생동감 있게 구현했다. 동시에 우리나라 최초의 문헌에도 성실성에 대한 기록이 나오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역경>, 문자는 모든 것을 설명하고, "도움을 받는 자의 편지" 를 말한다. " "이전 간문어" 에는 "군자가 덕에 충실하여 배웠기 때문에 덕에 충성한다" 는 말이 있다. 수사학, 그래서 또한 사업입니다. 클릭합니다 여기서 나는 신앙과 성실에 대해 이야기했다. 다음 기록은' 일중이 도시이고, 천하인을 모아 천하의 물건을 모아 무역으로 물러나고, 각자 얻은 것' 은 고대인들이 약속을 지키며 상품거래에 종사하는 상황을 반영한다.

중국 고대 문학의 6 대 고전 중 하나인' 시경' 에는 위몽의' 욕설' 과 같은 성실성에 대한 기록도 많다. "정풍이 한 말은 모두 믿지 않는다." "왕봉" 에서 "낮처럼 믿지 않는다." " 큰 치아에서, "왕이 여전히 믿는다면, 세상은 법이라고 생각한다." 잠깐만요.

중국 최초의 역사 문헌집' 상서' 에도 성실성에 관한 기록이 있다. 예를 들어' 강왕' 이라는 책에는' 신용도가 천하에 다 안다' 라는 말이 있고, 주나무에는' 네가 허락한다면 너는 믿지 않으면 모든 것에 불만이 있을 것이다' 라는 말이 있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중국 고대의 성실 관념은 이때 이미 완전히 확립되었다. 문자가 발명됨에 따라 인류의 윤리관념은 점차 경험에서 이론으로 옮겨갔고, 성실의 내포도 점점 풍부해졌는데, 이는 우리 조상들이 이미 문명의 문턱에 들어섰다는 것을 상징한다. 중화민족은 사상 문화에서 인류 문명사의 선두에 서 있다.

둘째, 진나라 시대의 성실관

춘추전국시대는 중국 고대 역사상 일대 변혁시기였다. 이 단계는 중국이 노예 사회에서 봉건 사회로, 봉건 제도가 확립된 시기이다. 봉건제도의 건립은 한편으로는 경제 발전을 가속화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사상문화의 진보를 촉진시켰다. 봉건 경제의 발전은 학술 문화의 번영에 물질적 조건을 제공하였다. 이 단계에서 공자를 대표하는 사학의 출현은 지식이 풍부하고 경험이 풍부한 사람들을 많이 만들어 학술적 번영을 위한 좋은 환경을 제공한다. 체제 개혁 시기 사회의 복잡한 갈등이 또 다른 계층의 대변인을 만들어 각종 사상유파가 병존하고 백가쟁명의' 백가쟁명' 국면이 나타났다. 이때 유, 잉크, 도, 명, 법제학파가 생겨났고, 그 지역이 다르고, 받아들이는 문화전통이 다르고, 대표하는 계급과 계층이 다르고, 관심의 문제도 다르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윤리에 대한 그들의 견해, 특히 성실성에 대한 그들의 견해는 기본적으로 일치하며, 재미있는' 반박' 문화 현상이 나타났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제후들 간의 전쟁이 빈번하여 자주 서로 협의와 맹약을 체결하였다. 이 공약들의 준수와 시행은 주로 도덕력의 제약에 달려 있다. 약속을 지킬 수 있는 사람은 도덕적 힘을 가지고 민심을 얻을 수 있고, 인민의 지지를 받을 수 있고, 사업이 성공할 수 있다. 사회적 성실성의 풍부한 실천은 사상가들이 그 이론을 총결하고 보완해야 하며, 이로 인해 각종 학파가 윤리도덕에 대한 견해를 갖게 되었다.

각 대학의 교정성실성에 대한 견해를 대략적으로 소개하겠습니다.

1. 유교의 성실성

유가의 성실관은' 인' 이론과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유교 창시자 공자는' 인' 이라는 학설을 내세우며,' 인' 을 가장 높은 도덕규범으로 내세우며, 사람이 이익과 경의를 중시하고 효, 충성, 편지의 미덕을 지녀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그중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공자의 논어 안연 (yanyuan) 에는 "자공 (Zigong) 이 정치에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음식 발, 군인 발, 민신. 자공이 말했다. "만약 당신이 떠나야 한다면, 어느 것이 먼저 올까요?" -응? 병사로 말하다. 자공이 말했다. "만약 당신이 떠나야 한다면, 어느 것이 먼저 올까요?" -응? 고 말했다:' 저녁 먹으러 가라. 예로부터 사람은 죽고, 사람은 믿음이 없다. 공자의 대답에서 볼 수 있듯이 유가는 정치적으로 성실성을 중시한다. 공자의 논어 루즈에서 자공은 공자에게 물었다. "그는 어떤 학자입니까? "?" 아들은 말했다: "'자신을 부끄럽게 여기고, 사방이 사명을 저버리지 않도록 하는 것도 선비다. 嗨:' 감히 둘째에게 물어봐? 고 말했다: "종친은 효를 부르고, 향당은 동생을 부른다. 악' 감히 둘째한테 물어봐? 고 말했다:' 말은 반드시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정말 소인이다! 억압도 두 번째가 될 수 있다. 여기서 공자는 성실을 학자의 개인 도덕 요구 중 하나로 삼았다. 이때부터 공자의' 말은 반드시 하고, 행필과' 는 중국인의 영원한 명언이 되었다. 공자는' 논어 위정' 에서 공자도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고 말했다. "다시 말해, 사람이 성실성이 부족하면 세상에 살 수 없고, 사람도 사람이 될 수 없다. 이 때문에 공자의 학생 증자는' 친구를 사귀고 믿지 않는다' 를' 하루 3 일 내 몸을 방문한다' 는 내용 중 하나로 꼽았다. 성실성에 대한 중시로, 대교육자인 공자도 유교의 사교 중 하나로 꼽혔다. "자교 사교, 신문 행행." ("논어") 즉 공자는 문화지식, 사회실천, 충용 성실성의 네 가지 방면에서 학생들을 교육한다.

공자는 이론적으로 성실성을 제창할 뿐만 아니라 실천에서도 성실을 실천한다. 공자가어어' 는 공자와 그의 학생들이 채천에 포위되어 7 일 동안 밥을 먹지 않았다는 사실을 기록했다. 자공 몰래 폭발, 쌀 요리 에 대한 대가로 집, 하지만 깨진 집 에서 요리 할 때, 실수로 먼지 에 떨어졌다, yanhui 는 더러운 쌀을 먹었다. 자공은 그것을 보고, 안회가 훔쳐먹는 줄 알고 공자의 안회불순을 고소했다. 그러나 공자는 그가 안회를 잘 알고 있고 안회도 믿는다고 말했다. 다른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얼굴을 불러서 물어보세요. 안회는 공자에게 더러운 쌀을 버리는 것이 아깝다고 말했고, 먼저 먹었다. 이로써 공자와 그의 제자는 성실함을 실천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맹자는 공자 이후 가장 중요한 유교 대표이다. 공자처럼 그는 윤리를 매우 중시한다. 그러나 그는 내면적인 도덕수양을 더욱 강조하며, 슬림성을 통해' 호연의 기풍' 을 길러야' 반신과 성실' 을 통해' 지성' 의 도덕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맹자 릴루' 에는' 지위가 낮고, 얻을 수 없고, 국민은 얻을 수 없다' 는 말이 있다. " 세상에는 친구를 신뢰하지 않고 세상을 얻는다는 말이 있다. 친구를 믿어라. 친구와 친해지면 행복할 것이고, 친구를 믿을 수 있다는 말이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진실하지 않다는 말이 있고, 키스가 즐겁지 않다는 말이 있다. 정직한 방법이 있다: 만약 네가 무엇이 좋은지 모른다면, 너는 성실하지 않을 것이다. 성실한 사람이고, 천도도 마찬가지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진지하게 생각하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울 수 있다. 진실하고 움직이지 않는 자는 없다. 진실하지 않으면 움직일 수 없다. 맹자는 여기서 성실한 사슬을 논술했다. 상급자의 신뢰를 얻으려면 친구의 신뢰를 얻어야 한다. 친구의 신뢰를 얻으려면 부모의 신뢰를 얻어야 한다. 부모의 신뢰를 얻으려면 진심으로 자신을 반성해야합니다. 진심으로 내성을 갖기 위해서는 무엇이 좋은지 알아야 한다. 그래서 그는 성실은 자연의 법칙이고, 성실을 추구하는 것은 인간으로서의 법칙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네가 극도로 진실하여 다른 사람을 감동시킬 수 없다면, 그것은 아무 것도 아니다. 만약 네가 진실하지 않다면, 너는 다른 사람을 감동시킬 수 없다. 맹자의 가치는 개인의 마음속의' 성실' 과 사회의' 편지' 사이의 관계를 지적할 뿐만 아니라, 개인의 수양을 통해 사회적 성실을 실현하는 방법도 보여 준다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사회적 성실성이 더 현실적인 기초 위에 세워질 것이다.

유가사상은 중국 전통문화의 주류이기 때문에, 유가의 성실성에 대한 논술은 줄곧 중국 사회의 성실성의 발전을 지도하고 있다.

도교의 완전성

도가 () 는 노자 () 의 도론 () 을 기초로 한 학술 유파이고, 노자 () 는 도가 () 의 창시자이다. 노자의 철학 사상은 도를 중심으로 하고, 도는 만물의 근본이다. 윤리적으로 그는' 자연',' 무위' 를 강조하며' 인',' 의',' 의식' 등 유가 사상을 반대하며' 닭견의 소리' 로 돌아가 서로 왕래하지 않고',' 소국 과부민' 의 원시 시대로 돌아가고 싶어 한다 그래서 그는 사회의 선악 기준을 부정하고' 의리를 버리고 사정을 봐주지 않는다' 고 주장했다. 그러나 그는 기본적으로 윤리를 믿는 것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다. "도덕경" 은 "네가 믿는 것은 아름답지 않다. 네가 말한 것은 사실이 아니다" 라고 말했다. 즉, 믿을 수 있는 것이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며, 좋은 것도 반드시 믿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는 "가벼운 약속을 하면 신뢰를 잃게 된다" 고 덧붙였다. 더 쉽다면 더 어렵다. 클릭합니다 "믿음의 결핍이 있으면 신앙의 결핍이 있다." 그는 사회에 신앙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 이유는 신앙 윤리가 원시 사회에서 싹이 트어 고대 사회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관념이 되었기 때문이다. 노인은 이 점을 깨닫고' 절대인의',' 절대성지' 를 제창하면서 신덕의 중요성을 확인했다.

장자는 노자 이후 도가의 중요한 대표이다. 그의 윤리도덕은 노자와 거의 같지만, 신앙도덕적으로는 노자보다 더 구체적이다. 장자 천지편' 에서 "가장 덕이 많은 천하, 상현이 아니다. 할 수 없다. 가지처럼, 백성은 들사슴과 같다" 고 말했다. 정직하고 의리도 모르고, 사랑도 모르고, 인자도 모르고, 성실하고 충성도 모르고, 정직하고, 믿음도 모르고, 어리석고, 어리석고, 행하지도 않는다. (서양속담, 믿음속담) 장자는 원시 사회의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하고 있다. 덕행이 가장 좋은 시대, 불청고 지혜롭지 못한 시대, 재능이 없으면 천하의 군주가 높고 나뭇가지가 한가하고, 천하의 백성들이 광야의 사슴처럼 자유롭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행동거지는 의로움으로 여기지 않지만, 사랑은 인자로 여기지 않고, 솔직함은 충심으로 여기지 않고, 요구가 있으면 반드시 편지로 여기지 않고, 자기도 모르게 명령하면 상대방은 은으로 여기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설명편지는 고대의 것이다. 그는 또한' 장자' 에서 약속대로 순정한 이야기를 전했다. 노국인은 여자친구를 다리 밑에서 만나기로 약속했고, 오랫동안 기다렸고, 여자친구가 왔고, 물도 왔고, 다리 말뚝을 안고 죽었다. 미생의 신용을 지키는 이야기도 따라서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모범이 되어 중국에서 오랫동안 전해지고 있다.

3. 묵가의 기절

묵가는 묵이 창립한 학파로, 그 윤리사상은' 겸애' 를 원칙으로 하는 공리주의 도덕 이론을 제창하는 것이다. 묵자의 학설은 "천하의 이익을 흥성하고, 천하의 해를 제외한다" 는 취지이다. 그는 국가에 일곱 가지 악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중 여섯 번째 악은 "신자가 불충실하고, 충실한 사람은 믿지 않는다" 는 것이다. ("묵자 칠병") 은 "강한 의지가 없으면 지혜가 없고 신념이 없으면 성공하지 못할 것" 이라고 말했다. 세계에 대한 통치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지위, 부, 존엄성에 관계없이 사회 구성원들이 신용에 구속되어야 한다. 그래서 그는 편지를 현인을 추천하는 중요한 기준으로 삼았다. 그가 말하길, "저는 우리나라에 충성하는 사람들에게 상을 줄 겁니다. 불충실하고 배신하는 자들에게는 나의 죄를 그들에게 더하리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정직한 사람이 되고 싶다면 학자가 되려고 노력해야 한다" 고 덧붙였다. " "불의는 부유하지 않고, 불의는 비싸지 않고, 불의는 친해지지 않고, 불의는 친해지지 않는다." ("묵자 상현") 이곳의 "충신", "어진 사람" 은 모두 "서로 사랑하고 서로 보완할 수 있는 사람, 즉 묵가가" 겸인 "이라고 부르는 사람을 가리킨다. 이런 현자는 정치권력을 장악하여' 호혜를 사랑하는' 정치적 이상의 실현을 보장하고, 인의의 충실한 도덕규범에 부합하여 그 정치적 관점과 윤리사상을 하나로 융합시켰다. 이것은 묵가도 성실성을 매우 중시하고 제창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4. 법가의 성실성

법가는 전국시대에 법치를 핵심으로 한 중요한 학파이다. 법가의 윤리사상은 자연인성론을 바탕으로 인간의 이욕을 긍정하고 법과 도덕을 반대하며 도덕의 역할을 부정한다. 그러나 법가의 윤리에 대한 신봉은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상양 () 한비 () 는 전국 시대 법가의 대표인물로 법과 도덕을 절대적으로 대립하여' 중법은 의롭지 않다',' 덕복법' 을 주장했다. 그들은 사회가 진화함에 따라 세계를 관리하는 방식도 변할 것이며, 도덕은 고대에만 적용되며 오늘날의' 실력쟁' 에서는 쓸모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군주는 반드시 폭력과 법치에 의지하여 국가를 다스려야 한다. 그러나 이 명제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한편으로는' 덕을 버리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여전히 성실성을 배척하지 않는다. 상양은' 법치' 를 강대국 이민의 중요한 도구로 사용하면서도 여전히 성실성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그는' 수전' 이라는 책에서 "국가가 다스리는 데에는 세 가지 이유가 있다. 하나는 법률, 두 번째는 신앙, 세 번째는 권력이다" 고 말했다. 불법, 군주 의 장소 * * * 운영 도; 믿는 자, 군신의 위치도 서 있다; " 만약 네가 권력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유일한 통제권을 갖게 될 것이다. "여기서 그는 편지를 법률에 이어 국가를 다스리는 방식으로 삼고, 편지가 군주와 대신에 의해 확립되어야 한다고 정확하게 지적했다. 이것은 그것이 글자에 대한 중시를 보여준다. 상양은 진나라에서 변법할 때 사회적 성실성을 확립하기 위해' 나무를 세우는 구실' 을 했다. 이것은' 사기 상군 열전' 에서 생동감 있는 기록이 있다.' 효 ... 위양을 좌측 여성 족장으로 하여 변법칙을 제정하다. 시장이 아니라 둘 다, 사람들의 불신을 두려워하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미 국성남문에 세워져 북문으로 이사할 수 있는 사람이 열두 금을 준다. 사람들은 그것을 비난하고, 감히 이주하지 못한다. 나중에 말했다:' 이동 할 수있는 사람들, 보상 오십 금. 한 번 이주하면 50 금을 주어야 하고, 백성들에게 속이지 말아야 한다. 졸령. "이 정부가 사회적 성실성을 제창하는 이야기는 지금까지도 여전히 현실적인 교육적 의의가 있다.

선진법가의 또 다른 대표 인물인 한비는 상양의' 법',' 심불해',' 심도의' 세' 를 계승하고 발양하여 자신의 완전한 법치사상 체계를 세웠다. 상양의 영향으로 그는 신앙을 제창하고 선양하였다. 이남 만사준비' 에서 예를 통해 철학적 관점에서 편지와 불신을 분석했다. "진문공이 초인을 때려야 하는데, 그의 삼촌이 그에게 물었다.' 나는 초인을 때렸고, 다른 사람은 중과부였다. 왜요 삼촌은 말했다:' 나는 신사가 예의로 충성을 싫어하지 않는다고 들었다. 전쟁 사이에는 사기가 적지 않다. 이것은 단지 계략일 뿐이다. 문공은 그 숙부를 사임하고 영제를 불러서 그에게 물었다.' 나는 초인을 싸울 것이고, 그 사람은 과부가 될 것이다. 왜요 영제는 그에게 말했다.' 네가 숲과 농장을 불태우면, 너는 많은 동물을 훔칠 것이니, 너는 그것들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된다. 사람을 속이면 한동안 훔친 후에 다시는 돌아올 수 없다. 문공은' 좋다',' 영제' 라고 말했다. 삼촌의 건의로 초인을 물리치다. 황위로 돌아가 선영제 후 숙부가 죄를 지었다. 신하들은' 우리 삼촌은 성추를 겨냥한 음모를 꾸몄다' 고 말했다. 남편은 그의 언어로, 그리고 그의 몸을 사용하지만, 뭐? 문공은' 이것은 네가 모르는 것이다. 만약 나의 남편과 삼촌이 잘못을 저질렀다면, 그들은 한동안 권리가 있을 것이다. 영계연, 영생의 이익도. 중니는' 문학 대중의 주인이 되는 것은 더할 나위 없이 적합하다' 고 들었다. 현재의 힘뿐만 아니라 이 세상의 이점도 알고 있다. "한비자는 이 예를 들어 사기술로 전쟁을 이기는 것은 일시적인 편법일 뿐이라는 것을 설명하려고 한다. 문공선상영제, 후상숙형의 행동을 통해 법가의 성실한 도덕관에 대한 긍정을 나타냈다. 한비자는 또' 진문공이 정성으로 나라를 갚는다' 는 이야기로 이 편지의 중요성을 칭찬했다. "한비자외저축론" 에는 다음과 같은 기록이 있다. "진문공이 원지를 공격하고, 식량이 10 개 배합된 후, 의사 10 일이 뒤따랐다. 원래 열흘 과 원래 에, 금 을 치고 퇴각하고, 멀리 쳤다. 일부 학자들은 원작에서 나와' 3 일 후에 내려갈게' 라고 말했다. 대중은 말했다:' 나는 열흘 동안 학자와 함께 있고, 가지 않는다, 나는 믿는다. 만약 내가 나의 약속을 어긴다면, 나는 그것을 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나가. 원시인들은 들었다:' 군자는 자기가 가지고 있다고 믿지만, 아무 것도 돌아가지 않는가? 바로 대중입니다. 공자는 듣고' 공원 자는 반드시 믿어야 한다' 고 적었다. "한비자는 여기서 한신의 중요성을 칭찬하며 진문공의 성실한 항복으로 변호했다.

물론 법가의 신앙관과 유가는 차이가 있다. 법가는 편지를 개혁 조치에 넣어 강한 실천 색채를 가지고 있다. 유가는 신앙을 순수한 도덕 기준으로 간주하여 근본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5. 다른 가정의 완전성

진나라 시대에는 백가쟁명이 여러 방면에서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문헌에 따르면 어느 쪽이든 성실성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다. 예를 들어, "유묵, 합명법" ("한수 문예지"), "백가의 길은 모두 일치한다" (안사고주). 그의 사상은' 여씨 춘추' 라는 책에 반영되었다. 이 책의 두드러진 특징은 각종 학파의 관점을 뛰어넘어 타인의 학술적 사상을 참고하는 태도를 취하는 것이다. 도덕관념에 대한 신봉에서' 여씨 춘추' 는 유가와 법가의 학설, 특히 법가의' 신상벌' 사상을 융합했다. 이 책은 말했다:

\ "필사자 주님은 믿고, 믿고, 믿고, 누가 키스하지 않습니까? 그래서' 주수' 는' 네, 네 말을 믿지 않으면 불만이 생길 거야' 라고 말했다. 그래서 그것이 위대하다고 믿는다. 편지가 성립되면 공언을 즐길 수 있고, 공언을 즐길 수 있고, 육합 안에 집이 있다. 네가 믿는 것은 통제할 수 없는 것이다. 만들어 쓰지 않고, 사람이 가지고 있다. 그것을 만들고, 그것을 사용하면, 당신은 그것을 가지게 됩니다. 있으면 쓸 수 있다. 주인은 이 이론을 보았고, 그의 왕은 곧 사라질 것이다. 이 이론을 본 사람과 대신은 국왕을 도울 수 있다. 하늘을 믿지 않으면 늙어서는 안 된다. 믿지 않으면 식물이 크지 않다. 봄의 덕, 바람은 그 꽃이 성하지 않고, 화는 성하지 않으면 열매가 생기지 않는다고 믿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여름은 여름의 덕이고, 여름은 흙이 뚱뚱하지 않고, 흙이 뚱뚱하지 않기 때문에 정교하지 않다. 가을은 비의 덕이고, 비는 그 곡식이 강하지 않다는 것을 믿지 않고, 곡식이 강하지 않으면 오곡이 아니다. 겨울은 춥고, 차갑고, 땅은 불의하고, 땅은 불의하고, 얼어도 죽지 않는다. 천지의 크기는 믿지 않으면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인사에 달려 있다. 군신은 믿지 않고, 백성은 중상하고, 나라는 불안하다. 벼슬을 믿지 않으면 그렇게 길까 봐 서로 업신여겼다. 상벌을 믿지 않으면 사람은 법을 어기기 쉬우니 금지해서는 안 된다. 친구를 믿지 않으면 헤어지고, 원한을 품고, 데이트를 할 수 없다. 백 명의 노동자들이 믿지 않으면 설비가 씁쓸하고, 붉은 페인트는 불충실하다. 남편은 처음부터 끝까지 교류를 존중하고 가난한 사람을 믿을 수 있다! 믿고 믿고 믿고, 또 몸을 공격하지만, 연일. 이렇게 사람을 대하면, 비와 이슬이 모두 내리고, 사방이 갑자기 추워지고 더워진다. ""

여씨춘추' 의 편지에 대한 논술은 전방위적이고 편지에 대한 긍정과 포상이 탁월하다. 이는 당시 성실성의 도덕 기준이 모든 학교에서 제창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셋째, 봉건 사회의 정직 개념의 진화

1. 진나라와 한 왕조의 수와 당나라의 정직

기원전 22 1 년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하며 중국의 기나긴 봉건 사회의 역사를 시작했다. 진 씨는 오랫동안 살아나지 못했다. 국전 이후 진나라를 계승한 한나라는 서한과 동한 두 단계로 나뉜다. 성실한 도덕의 발전을 보면 서한의 동중서 지위가 두드러진다.

한무제 시절 동중수는 군자로' 천인 3 책' 에 나타나 백가를 파면시키고 유술을 독존한다는 주장을 내세워 한무제가 받아들였다. 그 이후로 유가사상은 장기 봉건 사회의 주도적 이데올로기가 되어 중국 전통문화의 주류가 되었다. 동중서 사상의 핵심은' 천인의 조화' 론이다. 우주 만물은 모두 하늘에서 태어났고, 하늘은' 만물의 주',' 만신의 왕' 으로 여겨져 신학 도덕관을 세웠다. 그는 하늘에는 음양이 있고, 사람은 음양의 관점이 있는데, "군은 양이고, 신하는 음이다" 고 주장했다. 아버지는 양이고, 아들은 음이다. 남편은 양이고, 아내는 음이다. "군은 신하, 아버지는 아들, 남편은 아내" 라는 "삼강" 도덕관을 제시했다. 동시에 그는 선진유가윤리사상에 대해 이론 총결산과 신학 개조를 하여' 삼강오상' 을 핵심으로 하는 윤리사상 체계를 형성하였다. 이곳의' 오상' 은 맹자의' 인의례지' 외에' 편지' 를 더해 개인에 대한 체계적인 도덕적 요구를 가리킨다.

Dong Zhongshu 의 신앙 도덕 사상은 양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편, 그는 신앙만 말하면 간단하고 실용적이며, 사회에서 신앙의 본의에 더 부합한다. 예를 들어 그는' 춘추이야기' 에서 "춘추시대, 예경, 신중" 이라고 말했다. 편지는 땅보다 중요하고, 선물은 몸보다 중요하다.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송 공포 물 무례, 후안 의심 으로 사망, 그 땅을 잃었다. 봄과 현이 해냈는데, 이것이 세계의 법칙이라고 생각했다. 고 말했다:' 예의로 충실하다. "여기서 그는 이 편지와 의식에 대해 함께 토론할 것이다. 같은 책에서 그는 이렇게 말한다. "파산, 반역, 불신, 불신, 무의미, 대악이다. "여기서 그는 신앙과 정의에 대해 함께 토론할 것이다. 반면에, 그가 편지를 5 회에 넣어 함께 토론할 때, 그는 편지를 치국의 수단으로 삼았다. 그는 「덕대책일」에서 "군은 자비, 친구 (의), 의식, 지식, 신오상들을 고쳐야 한다" 고 말했다. 왕은 귀신을 수리하여 하늘의 복을 받고 귀신의 즐거움을 누린다. 오상은 치국 수단일 뿐만 아니라' 삼강오상' 에 대해서는 당연히 종속적 지위에 있다. 동중슈의 윤리사상은 현묘했지만, 그는 신앙을 오상 중 하나로 삼아 중국 전통 도덕규범에서 신앙도덕의 지위를 강화했다. 그 이후로, 5 대 중 하나로 서, 믿음은 봉건 사회 사람들의 사회적 관계를 반영 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장관은 당신에 게 성실, 당신은 나를 의심 하지 않습니다; 또한 친구들 사이의 약속 준수와 같은 사람들의 도덕적 행동을 규범화했다. (존 F. 케네디, 친구명언) 이와 관련하여 동중슈는 당시 사회의 성실한 도덕 건설에 큰 공헌을 했다.

동한 시절에는 금기미신과 유가 경전이 더욱 결합해 오상중의 편지에도 신비로운 후광이 씌워졌는데, 이는 당시' 백호이동' 이라는 책에 나타나 있었다. "백호이통" 은 이 편지를 이렇게 설명했다. "오장이 뭐지? 간, 심장, 폐, 신장, 비장을 말합니다. 간, 폐, 심장 의식, 신장, 비장 편지. " 인체 구조를 이용하여 윤리사상을 설명하는 것은 명백히 터무니없는 것이다.

성실이 공식 통치 이데올로기에 들어가 신화되는 동안 민간 학자와 사상가들도 공식 편지에서 편지에 대한 다른 해석을 제시했다. 예를 들어 서한의 유향은' 화원' 에서 선진유가를 답습하여 성실을 숭고한 도덕기준으로 선전하였다. 서한말년의 사상가 양웅은 동중수의' 삼강오장' 에 대한 해석에 불만을 품고 선진제자학설을 봉건도덕수양의 기준으로 삼았다. 그는' 법안예언자' 에서 "또는 인, 의, 의식, 지혜, 신의를 묻자, 인, 집도 이순신, 도; 의식, 전투 도; 현자, 촛불도; " 충성도 일종의 상징이다. "그는 일상생활의 비유를 사용하여 군자가 오륜을 장악할 수 있고 언행이 표준에 부합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는데, 신앙은 사회에서의 상징이며, 이는 성실의 도덕적 본질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진나라와 한 왕조는 중국 봉건전제제도가 건립되고 공고한 시기였고, 유가사상은 정식으로 통치 이데올로기가 되기 시작했다. 유가 사상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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