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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의 역사와 문화 (단편)

대만성은 중국의 신성한 영토의 불가분의 일부이다.

역사적으로 대만성은 스페인, 네덜란드, 일본이 점령한 적이 있다.

항일 전쟁이 승리한 후 대만성은 중국 판도로 돌아왔다.

1949 이후 대만성은 잘 알려진 이유로 중국 대륙에서 분리되었다.

50 년 동안 대만성의 정치, 경제, 문화, 사회에 큰 변화가 일어났다.

대만성 섬은 중국에서 가장 큰 섬으로 조국의 남동쪽 연해 대륙붕에 위치해 있다.

대만성은 서태평양 항로의 중심이며, 중국과 태평양 지역 국가 해상 연계의 중요한 교통 허브이다.

봉건 사회가 흥성한 후 중원의 각 왕조와 대만성의 왕래가 빈번하다.

중국인이 종이를 발명하여 인류문화의 전파를 크게 촉진시켰으며, 물론 중화자녀들이 대만성을 발전시키고, 대만성을 건설하고, 대만성을 지키는 고난과 희생, 양안 교류의 역사적 사실도 기록하였다.

대만성에 대한 첫 탐험은 서기 230 년에 일어났다.

삼국 시대에 오국군주 손권은 장군 위문과 제갈을 대만성에 파견해' 익주' 라고 불렀다. 중국 왕조가 대만성과 접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들의 대만성 여행은 1 년이 걸렸고, 결국 질병의 유행과 수토불복으로 장병들은 십중팔구 사상자를 내고, 결국 수천 명의 대만성 주민들을 데리고 본토로 돌아갔다.

이런 군사 원정은 사실 사람을 죽이고 물건을 건너는 것이 아니라 봉건 왕조가 통치 범위를 확립하고 공고히 하는 상용수단이다.

가져온 대만인들은 대만에 대해 많은 것을 소개했다.

수십 년 후 오국임해군 현 쿠로코슨은 대만성에서 돌아온 오국장병과 대만성 주민들의 소개에 따라 기원 264 년부터 280 년까지의 임해토지 ('태평어람' 권 780 참조) 를 집필했다.

그는 이 해상의 땅을 "익주가 임해의 남동쪽에 있고 군으로 2 천 리를 간다" 고 불렀다. 대지에는 눈이 없고 서리도 없고 초목은 썩지 않는다. 이곳은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모든 산에 사람이 거주하고 있다.

산꼭대기에는 월왕이 쏜 백석이 하나 있다.

야만인은 왕이고, 백성은 타향으로 나뉜다. "땅은 비옥하고 곡물과 생선을 모두 생산한다. "현지 물산, 인민, 풍속, 도구, 역사 유적 등도 소개했다. 그중' 산꼭대기에는 월왕이 쏘는 백석' 이 있어 대만성이 춘추전국시대에 월국의 영토였다는 것을 증명한다.

이 책의 묘사는 당시 대만성의 이미지를 준다. 익주는 임해현성에서 남동쪽으로 2 천리 떨어진 곳에 있고, 현지 기후는 덥고, 서리와 눈이 없고, 식물은 일년 내내 상록색이며, 토지가 비옥하고, 오곡잡곡, 수산물, 직물이 정교하며, 구리철 제련이다.

더운 기후에서 음식을 보존하기 위해 주민들은 생선을 큰 도기통에 담가 자신의 음식뿐만 아니라 손님을 대접하는 데도 사용한다.

남녀가 결혼하는 것은 부모의 결정이며, 여자아이는 결혼한 후에도 앞니를 때려야 한다.

주민은 서로 다른 부락으로 나뉘는데, 각 부락마다 자신의 토지와 수령이 있다.

지도자는 사람을 모아 나무 막대기로 파낸 나무를 두드렸다. 목소리가 4 ~ 5 리 전해지자 주민들은 듣고 모두 왔다.

전쟁 중에 적의 머리가 잘려 뜰의 큰 나무 공이에 걸려 몇 년 동안 벗지 않고 공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이것은 세계에서 처음으로 대만성의 정취를 완전히 기록하여 중원인들이 대만성에 대해 확실하고 명확한 인식을 갖게 한 것이다.

수나라 때 양디는 옥주폭과 수병 호만을 대만성으로 파견했는데, 당시에는' 유추' 라고 불렸다. 언어가 통하지 않아 그는 처음으로 대만성 현지인을 데려왔고, 두 번째로 부갑을 가져왔다.

대업 6 년 (6 10), 양디는 오본랑을 파견하여 1 만여 명의 병사를 이끌고 광둥 이안 () 에서 출항하여 대만성으로 향했다. 현지인들은 중원의 상선이라고 생각했는데, 당시 대륙 상인들이 자주 장사를 하러 갔으며, 대만성 사람들은 이미 상업무역에 대해 잘 알고 있었다.

다만 진령과 현지 추장과의 협상이 순조롭지 못하여, 그녀는 수천 명의 현지 주민들을 데리고 본토로 돌아갔다.

대만성 중부의 장화시에는' 진냉가' 라는 거리가 있는데, 바로 이 수나라 대장을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삼국에서 수당 () 까지의 긴 진화를 거쳐 푸젠 () 광둥 () 에서 대만성 () 으로의 이민도 점차 늘고 있다. 송나라에는 교류와 경제 활동이 많아졌다. 관리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타이펑지역에 관리기관을 설치하고 펑호를 푸젠성 진강현의 판도에 포함시킨 것은 대만성 발전사에서 처음이다.

대만과 펑주는 송조 판도에 정식으로 포함됐다. 다음 천 년 동안 왕조가 바뀌고 황제가 바뀌었지만 대만성의 귀속은 변하지 않았다.

중국 소수민족이 처음으로 중원을 통제하는 것은 원나라이다.

원나라가 중원을 통제한 후 습관적으로 미지의 분야에 진출하는 것이다. 그래서, 위안 28 년 (129 1),1

말이 통하지 않아, 항해 지식이 부족해, 헛수고로 돌아왔다.

서기 1335 년까지 원나라는 펑호에 정식으로' 검사사' 를 설립했다.

검사부, 등급이 높지 않아 9 범주에 속한다.

전문 순찰, 전문 체포', 범죄자 잡기, 소금반 운영, 중앙 최초로 대만과 펑주로 파견된 행정법 집행 기관이다.

이후 중앙왕조는 태봉 지역을 관리하기 위해 인원을 파견하기 시작했다.

원나라 때 왕대원이라는 여행가가 있었다. 그는 여러 곳을 여행하며 정청 시대에 상선을 타고 대만성과 펑호에 간 뒤' 대만도략' 을 썼다.

대만성은 이 책에서 이렇게 말한다. "지세 돔형, 나무들, 토양이 비옥하고 비옥하여 농사에 적합하다.

기후 온난화, 토지사금, 샤오미, 유황, 황랍, 사슴, 표범 ... 해외 국가, 여기서부터 시작합니다. "사람들이 대만성과 양안 상업활동으로 가는 것을 보면 당시 대만성과 대륙 사이에 많은 교류가 있었고, 이미 보완적인 경제활동과 일상적인 사회교류가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명나라의 해금 정책으로 동남 연해 해적들이 성행하였다. 연해 지역을 해적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명정은 키론과 민수항에 주둔하여 해적 태봉 지역이 기지로 남동 연해를 희롱하는 것을 막았다. 중앙정부가 섬에 수비대를 주둔시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가오슝 봉산에는 명조 정화가 대만성에 도착했을 때 남긴 특산품' 생강 삼보' 가 있다. 이것은 중원이 대만성에 도착한 최초의 대형 대상대이다.

대만을 지키기 위해 향후 몇 년 동안 정성공 강희 등 주요 군사활동이 잇따르고 있다.

1683 년 청나라 이후 대만성은 대만성, 봉산, 주라삼현을 관할하는 대만부를 정식으로 설립했다.

대만부는 푸젠성 관할에 속하며, 이후 2 부 8 현 4 청으로 바뀌었다.

청대, 대만성 지역은 효과적인 관리를 위해 완전한 통치기구와 제도를 세웠다.

서구 식민주의자가 동침한 이후 미국 일 프랑스 등 열강들이 잇달아 대만성에서 군사도발을 벌여 중국 국경 지역의 영토 위기를 가중시켰다.

이런 상황에서 청나라 상층의 태도와 방식이 바뀌기 시작했고,' 내변 방지' 에서' 외침 방지' 로 바뀌었다. 청대 남양해방사무를 감독하는 푸젠선정 장관 심박정, 푸젠 순무 정일창 () 은 대만성 () 을' 7 성의 장벽',' 남북양의 열쇠',' 중국 제 1 포털' 이라고 부르며 대만성 () 을 여러 차례 강조했다.

이들은 또 대만성에 속주를 설치해 공식 행정을 강화하고 해외에서 고립된 대만-펑주 지역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며 해방을 공고히 할 것을 여러 차례 회상했다.

대만성의 지방 설립 제안은 당시 국경 위기 하에서 가능했다.

이 건의는 초기에 정일창이 1874 에서 제기한 것이다.

이듬해 165438+ 10 월, 심바우정은 민저장 총독이라는 이름으로' 푸젠 순무' 를 설립할 것을 제안했다. "겨울봄은 대만성, 여름가을은 푸저우에 있다."

1876 년 봄, 신임 순무 정일창 () 은 기일에 맞춰 대만성에 머무를 수 없어 법원에 또 다른 중신을 파견하여 대만성 순무 () 를 설립하여 3 년간의' 겨울춘류대' 를 단설대만성 순회로 변경하라고 요청했다.

1884 년 6 월까지 청나라는 직리 총독 유명전을 파견하여 대만 성 정무와 방무를 감독하였다.

영화작품이 그를 어떻게 묘사하든 간에, 유명전은 확실히 매우 전도유망한 관원이다.

유명전이 취임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중법전쟁이 발발했다. 전반적으로 군사적으로 실패하지 않은 중국은 정치적으로 또 한 번 참패했다. 위기에 직면하여 대만성의 방위를 강화하는 것이 특히 필요하다.

복건과 절강 총독 양창준, 흠차대신 좌감독 푸젠 군무. 7 월에 그들은 또 푸젠대만성' 총독 분서',' 분성 통치' 를 요구하는 편지를 썼다.

광서 1 1 년 (1885) 10 월 12 년, 정치를 주관하는 자희태후 결정 푸젠 정무는 민절성 총독이 관리하고 푸젠 총독은 대만성 총독으로 바뀌었다.

1888 년까지 공식적으로 민대 분치를 실현하고, 대만성은 단독으로 주를 설립하고, 원래의 2 부 8 현 4 청에서 3 부 1 1 현 4 청,/KLOC-로 변경하였다.

민대성의 첫 순회는 유명전이다.

바로 이 총독이 대만성 현대경제 발전의 문을 열었다.

역사는 올바른 길을 따라 지금까지 왔다. 550 년의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날, 순검사가 설립되어 대만성은 청나라의 20 번째 성이 되었다.

대만성 제도의 설립은 주로 동남해방을 공고히 하고 외국 열강의 침략을 막고 군사 방어를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대내에서 근대 산업화 과정이 시작되면서 광업 우편 교통 개간 교육이 잇따라 발전하였다.

그 이후로 대만 지방 사회는 대규모 발전기에 접어 들었다.

역사상 양안의 교류가 양안인민의 마음을 결집시켰고, 대만성과 대륙은 불가분의 관계였다.

바다가 우리에게 알려준 대만성 이렇게 많은 대륙의' 제 1' 은 시간순서의 의미일 뿐만 아니라 많은 선행자의 용기, 선행자의 고난, 분투자의 희생도 있다. 대만성의 중원 복부에 대한 동경이 얼마나 많은지, 대만성 동포에 대한 대륙 국민의 사랑이 얼마나 많은지를 담고 있다.

또한 이 천년의 상호 작용에서 중화문화가 대만성에 스며들었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대만성 동포는 중화문화의 지속적이고 지속적인 환경에서 이런 신기하고 불가사의한 중화문화의 창작단체 중 하나가 되었다.

따라서 대만성과 대륙의 관계는 깊은 역사적 연원과 문화 침전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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