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회사 정보 - 고대 황제의 무덤 선택과 풍수를 보는 방법

고대 황제의 무덤 선택과 풍수를 보는 방법

중국 문화는 "인간과 자연의 조화", 즉 인간과 자연의 조화와 통일을 중시한다. 따라서 고대 제왕은 영묘 위치를 선택할 때' 풍수' 를 매우 중요하게 여겼다. 사실' 풍수 이론' 은 중국특색' 환경관' 으로 중국 고대 선조들의 자연에 대한 탐구와 인식, 인간과 자연의 관계에 대한 신비한 정의를 담고 있다.

원칙 1: 전체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풍수" 라는 단어는 「장서」에서 유래한 것이다. "공기가 바람에 흩어지고 경계가 멈춘다. 고대인들이 모여서 그것을 위해, 행만으로 그쳤기 때문에, 그것을 풍수라고 부른다. " 풍수 이론은 환경을 하나의 전체체계로, 인위적으로, 세상 만물을 상호 연결, 제약, 상호 의존성, 대립, 상호 전환의 요소로 보는 것이다. 풍수의 역할은 하위 시스템 간의 관계를 파악하고, 구조를 최적화하고, 최적의 조합을 찾는 것이다. 이것은 사실 현대 과학의 시스템론과 일치한다. 총체적 원칙은 풍수의 총원칙이고, 다른 모든 원칙은 모두 총체적 원칙에 종속된다. 전반적인 원칙으로 사람과 환경의 관계를 처리하는 것은 현대 풍수학의 기본 특징이다.

중국 고대 《황제의 집경》은 "형세를 몸으로 하고, 샘물을 피로 하고, 땅을 가죽으로 하고, 초목을 머리로 하고, 집을 옷으로 하고, 포털을 관대로 한다" 고 주장했다. 그렇다면, 그것은 우아함과 운의 문제이다. " 이것은 사실 고대인들이 거처를 선택할 때 시스템론에 대한 간단한 응용이다.

부지 선정 원칙 2: 현지 조건에 따라

"이경과 대장괘" 구름: "적당히 멈출 수 있다." 진나라 시대에 강태공은 현지 조건에 따라 적당하다고 주장했다. "사기 화물식 열전" 은 "태공왕은 잉추에 봉쇄되고, 백성은 적으며, 태공은 그것을 여자로 설득하고, 묘기는 소금을 통한다" 고 기록하였다. 이것은 사실 우리 먼 옛날 선조들이 환경의 객관성에 근거하여 채택한 자연에 적합한 생활방식의 표현이다. 실제 상황에 따르면, 인간과 건물이 자연과 어울리고, 자연으로 돌아가고, 자연으로 돌아가고, 천인이 하나가 되는 것이 풍수의 참뜻이다.

부지 선정 원칙 3: 가까운 산과 가까운 물.

우리 조상들은 생존 실천 과정에서 지혜로 많은 생활 경험을 총결했는데, 그중에는 뒤에 산과 물이 있는 곳에 정착지를 짓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오늘날 고고학적으로 발견된 원시 부족 유적은 거의 강변 플랫폼 위에 세워져 당시 사냥, 고기잡이, 과일 따는 고대인들의 생산 생활 방식에 적합하다. 사실 이것도 풍수 이론에서 산을 끼고 물을 접근하는 원칙의 유래이다.

명나라 선덕년 동안 장은 그의 백성을 이끌고 호남 악양현 위동향으로 왔다. 이곳의 지형은 그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500 리의 막부산이 여기에 이어져 있고, 동북과 서부에는 세 개의 큰 산봉우리가 돌출되어 있는데, 예를 들면 세 개의 큰 꽃잎이 연꽃 한 송이를 형성하는데, 전형적인 풍수에서' 흙방' 식의 등산 형식이다. 그래서 장은 모두를 데리고 이곳에 정착하여 평온하고 평화로운 생활을 하고 있다. 500 년 동안 600 여 가구, 3000 여 명을 보유한 대가족으로 발전했다. 이것은 좋은 풍수집의 전형적인 예이다.

위치 원칙 4: 모양 및 상황 관찰

중국 전통의' 천인의 조화' 철학은 중국인들로 하여금 천지와 생명에 대해 독특한 견해를 가지게 하며, 특히 인간과 자연의 조화에 초점을 맞추게 한다. 전통적인 풍수 이론은 실제로 이 사상이 실생활에서 응용되는 것이다. 청대' 양택 10 서' 는 "사람은 산천을 위주로 해야 하고, 기세가 가장 크며, 관계인의 화복이 가장 중요하다" 고 지적했다. 즉, 발판을 선택할 때 산지 지형에 주의를 기울이고 작은 환경을 큰 환경에 배치하여 고찰하는 것, 즉 이른바' 관상관색' 원칙이라는 것이다.

공우는 중국의 산맥을 4 열 93 으로 나누었다. 풍수는 끊임없이 기복이 있는 산맥을 용맥이라고 부른다. 중국의 용맥은 북서쪽의 곤륜산에서 발원한다. 세 개의 용맥이 쿤룬에서 남동쪽으로 뻗어 있다. 북룡은 음산과 하란산에서 산서로 들어가 태원에서 시작하여 바다를 건너는 것으로 끝난다. 중룡은 민산에서 관문에 들어가 진산에서 바다로 들어간다. 남룡은 운남에서 구이저우까지, 호남을 거쳐 푸젠 절강에 이르기까지. 각 대룡맥에는 건룡, 지룡, 진용, 가짜 용, 비룡, 은룡, 섬룡이 있다. 풍수를 조사하려면 먼저 맥락을 찾아내 용맥의 추세에 순응해야 한다.

위치 원칙 5: 토양 품질 검사

많은 고대 제왕의 능은 현재 이미 관광지가 되었다. 이 무덤들의 부지 선정은 일반적으로 풍경이 아름답고 공기가 맑고 식물이 무성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즉, 이곳의 지형과 수토는 모두 매우 좋다. 사실, 황제를 위한 영묘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풍수 선생은 방위와 기타 요인을 매우 중시할 뿐만 아니라 현지 토양의 질을 매우 중시하고 비판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그들은 종종 제자리에서 답사하고, 손으로 비꼬고, 입으로 흙을 씹고, 심지어는 깊은 토양과 수질을 보고, 몸을 숙여 지하수의 흐름과 소리를 듣는다. 이런 겉보기에는 거드름 피우는 것 같지만, 사실 이치에 맞지 않는다.

위치 원칙 6: 수질 분석

장강과 황하는 우리에게 모친강이라고 불리는데, 대강의 물이 연안인민을 키웠기 때문에 우리의 생명의 원천이기 때문이다. 노인은 말했다: 1 명 2 명, 2 명 3 명 3 명 만물. 하나는 하늘이기 때문에 수생이 있고, 하나는 땅이고, 세 번째는 물이라는 말이 있다. 노인의 이 말을 번역해 보자: 자연, 수생은 천지에 있고, 천지의 만물은 모두 수생이다. 이것은 물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중국 고대인들은 풍수라고도 하며 지리라고도 한다. 우리는 그것을' 풍수 지리' 와 함께 읽어도 무방하다. 우리는 또한 이렇게 설명할 수 있다: 제비 (관천), 유 (지측지), 바람 (공역), 물 (수문수질), 땅 (지형지질), 리 (연구분석이론). 이곳의 바람은 사람이 숨쉬는 공기, 사람이 먹는 물과 발원지, 농작물과 혈을 심는 토양을 가리킨다. 공기, 물, 토양은 인간 생존의 가장 기본적인 물질이다. 바람 (공기) 의 질이 나쁘고 수질이 나쁘고 토질이 나쁘면 생물이 잘 자라지 않고 사람이 병들면 삶이 재앙에 빠질 수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이것이 바로 지금 녹색 환경 보호 개념을 대대적으로 제창하는 이유이다.

옛사람들은 "풀이 무성하고 수심이 깊고 흙이 두꺼운 곳 풍수가 반드시 좋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것은 사실 눈으로 바람, 물, 토양의 질을 구분하는 방법이다.

수질을 판별하는 방법에 관해서는,' 관 지진' 은 토질이 수질을 결정하고 수질은 그 색깔로 판단한다고 생각한다. 물은 하얗고 달다. 노랗고 떫다. 검고 씁쓸하다. 풍수 고전' 보산편' 은' 용을 찾아 기운을 차리고 물을 맛보는 것' 을 주장한다. 그 색깔은 파란색이고, 그 맛은 달콤하고, 그 냄새는 향기롭고, 그것은 비싸다. 그것의 색깔은 흰색이고, 그것의 맛은 또렷하다. 그것의 온도는 주로 비싸고, 그것은 충분하지 않다. "'인정이 번창하다' 의 물선악운 구름:" 달콤하고 매우 맛있기 때문에 가천창이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봄은 배부르지 않고 가을은 건조하지 않다. 여기서 좋은 곳을 찾는 것이 가장 좋다. "과육의 맛은 비린내가 나는 것을 두려워한다. 뜨거운 국물이 끓듯이 혼탁한 붉은 색은 불길한 것이다. ""

절강태순이가 천상비산 기슭에 산천이 하나 있다. 샘물은 일년 내내 끊임없이 열기를 뿜어내고 있다. 현지인들이 병에 걸리면 샘물에 담가 약을 먹는 것보다 더 효과적이다. 검사를 거쳐 샘물에 대량의 화학 원소 질소가 함유되어 있는 것을 발견했다. 산해경 ·Xi· 산경' 에 따르면 최씨산 옆에는 관개용수가 있다. \ "거기에 흐름, 그래서 소와 말 질병 없이 그림. 클릭합니다

Yunnan province Tengchong county 에는 "까치 다리 봄" 이 있습니다. 샘물은 맑아서 바닥이 보이지만 안에는 어떤 생물도 없다. 오리 등 새들은 봄이 되면 죽는다. 검사 결과 샘물에는 대량의 이산화탄소 황화수소 등 유독물질이 함유되어 있다. 정착촌은 반드시 이 수원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지어야 한다.

고대 제왕은 묘장을 선택할 때도 현지 물을 매우 중시했다. 13 릉 부근에는 매우 풍부한 수원이 있기 때문에 일년 내내 풍부한 식물과 나무가 있으며 생물 다양성도 잘 발전하고 있다. 오늘날 13 릉 저수지는 베이징 도시 급수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베이징의 건강하고 빠른 발전을 위한 강력한 지지를 제공하고 있다.

원칙 7: 북조남으로 앉다.

풍수학은 방향의 선택에 매우 신경을 쓴다. 풍수사는 음양방의 위치를 선택한 뒤 가장 적합한 건축 방향을 선택해 주변 경관공간의 활력을 불어넣어야 한다. 이것은 수직 방위라고도 하며, 풍수의 관건이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중국의 전통 건축물은 보통 북조남, 자산조오입니다. 현대과학으로 설명하자면 중국은 북반구 유라시아 대륙 동부에 위치하고, 대부분의 영토는 북회귀선 북쪽 (북위 23 도 26 분) 에 있기 때문에 남향집은 햇빛을 잘 받기 때문이다. 이렇게 하면 겨울에 집을 더 따뜻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기에 사는 사람들의 건강에도 매우 유리하다.

또한 중국의 지형은 중국의 계절풍 기후 특징을 매우 두드러지게 하여 중국의 대부분 지역은 계절풍 기후의 영향을 받는다. 서북지역은 온대 대륙성 기후를 제외하고 우리나라는 주로 온대 계절풍 기후와 아열대 계절풍 기후를 가지고 있으며, 몇몇 지역은 하이난, 운남 서반나 등 열대 계절풍 기후의 영향을 받는다. 그래서 집이 남쪽을 향하는 것은 채광을 위한 것이 아니라 겨울의 북풍을 피하기 위한 것이다. 갑골문에 바람 측정 기록이 있다. "역사 기록" 구름: "악풍이 북서쪽에 살고, 10 월에도 있다. 북방에 따르면, 역시 1 1 월이다. 바람은 동북에 살고 정월에도 있다. 풍주동도 2 월이다. " 청말 하광정은' 지학보정' 에서 "평양은 바람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음양의 차이가 있다" 고 말했다. 동쪽에서 남까지 따뜻한 바람이 따뜻한 바람을 양풍이라 딱 좋아요. 서쪽에서 북쪽으로 가는 찬바람, 찬바람, 음풍이라 불리는데, 가까운 사건의 차단이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바람이 뼈를 불면 주가가 망한다. " 위치를 결정할 때 북서풍을 피해야 한다는 뜻이다.

풍수는 방위를 나타내는 몇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 오행목으로 동쪽으로, 불은 남쪽으로, 금은 서쪽으로, 물은 북쪽으로, 흙은 중간으로 한다. 둘째, 팔괘를 남으로 하고, 령을 북으로 하고, 지진을 동으로 하고, 거래소를 서쪽으로 한다. 셋째, 갑, 을 () 을 동쪽, 병방, 정방 () 을 남으로, 경신 () 을 서 () 로, 계인 () 을 북으로 한다. 지지의 아들을 북쪽으로, 오후를 남쪽으로 삼다. 넷째, 동쪽은 흑룡, 서쪽은 백호, 남쪽은 주새, 북쪽은 현무, 또는 "좌청룡, 우백호, 앞주새, 후현무" 라고 부른다

우리나라에서는 일반 제왕릉이 모두 등산면 물이나 남향이다. 예를 들면 난징의 명십삼릉, 베이징의 명십삼릉이다. 그러나 봉양의 명태릉은 북향으로 건설되어 도로가 약간 비뚤어졌다. 그 이유는 중도 성벽 궁전이 황릉의 북동쪽에 위치해 있어 황릉을 향하게 하는 것은 매우 어렵기 때문이다.

결론적으로, 풍수에서 북조남에 앉는 원리는 우리 조상들이 수천 년의 실천을 통해 얻은 인식이다. 이것은 사실 인류가 자연과 화목하게 지내는 방식이다.

부지 선정 원칙 8: 노여움을 안고 타다.

전통적인 풍수 이론은 가스가 만물의 원천이며 만물은 숨을 쉴 수 없다고 생각한다.

중국 고대의 위대한 풍수선생, 진대 대학자 곽후가' 장서' 를 썼는데, 그는 책에서 감응의 원리와 작용을 서술했다. 「장서」는 이렇게 알려 줍니다. "장사, 분노. 음양의 기운, 즉 바람, 구름, 비. 지하를 걸으면 화가 난다, 만물생. 사람은 부모로부터 받고, 뼈는 화가 나고, 몸은 흐리다. 생자를 덮고, 가스가 응결되고, 뼈의 매듭이 형성되고, 죽어서 홀로 남으니, 장례를 치르고, 항기가 안으로 들어가며, 같은 법의 그림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속담에 영은 귀신복에 응해야 하고, 사람은 복을 받아야 한다는 말이 있다. 이것은 서쪽 구리 산사태, 동쪽 영종, 봄 목화, 방 속 밤싹을 전제로 한다. 땅에 화가 나고, 그 행동도 땅의 기세 때문이다. 그 모임도 인세라 옛사람들이 모여서 끈적하게 만들었다. 네가 할 수 있는 것은 한계가 있다. " 무덤은 시끌벅적한 곳, 즉 이른바 풍수의 땅, 만물에 영이 있다는 뜻이다. 사람은 가스의 산물이고, 사람의 뼈는 공기가 응결되어 만들어진 것이다. 사람은 죽고, 숨결은 사라지고, 고지식한 뼈만 남았다. 시신이 시끌벅적한 곳에 묻히면 건쾌한 봄빛이 되어 영혼이 승화될 수 있다. 모두가 큰 나무처럼 부모로부터 태어났다. 부모는' 뿌리' 이고, 줄기이며, 후손은 부모의 세상에 있는' 가지' 이다. 부모의 뼈는 지하에서 살아 있고, "벤" 은 생기발랄할 것이며, "벤" 과 연결된 "가지" 도 많은 유익을 얻을 것이며, 가지가 무성하고 오래도록 새로워질 것이다.

명대의 또 다른 풍수사인 석영은' 장경' 에서 화가 나면 산천초목으로 구분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 "모든 산 보라색 가스, 옅은 연기가 흩날리면 구름 찜질, 석명, 있다면, 공기가 가라앉는다. 구름은 날지 않고, 색은 어둡고, 갈라지고, 바위가 마르고, 초목이 시들고, 샘이 말라 버린다. 그렇다면 산꼭대기를 파지 않는 한 화난 여정은 다른 사람에게 의지해야 한다. " 분노는 만물의 생명력, 생태의 최적 상태임을 알 수 있다.

풍수학은 시끌벅적한 곳에 도시주택을 짓는 것을' 노기를 띠다' 라고 주장한다. 충분한 생명력을 얻어야 식물이 무성할 수 있고, 인간이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기 때문이다. 풍수 이론에 따르면, 집의 문은 공기 입구이며, 도로와 수돗물이 통한다면 정신이다. 반대로 대문이 뒷면에 있으면 화를 내지 않는다. 화가 치밀어 오르는 것은 공기 유통에 좋고, 사람의 건강에도 좋다. 방 안은 밝은 것이 길하고, 어두운 대머리가 흉악하다. 시끌벅적한 건물에 타야만 안에 사는 사람들에게 좋다.

계절의 변화로 생활과 취향도 달라졌다. 달마다 분노와 죽음의 방향이 달라질 수 있다. 화가 나면 길하고, 죽으면 흉하다. 사람은 일을 할 때도 자연의 변화에 따라 행동해야 최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예로부터 중춘의 청명절에 조상에게 성묘를 제사하는 것을 선택한 것은 소풍 이유 외에도 고대 풍수학설과 관련이 있다. "튜브 상황 솔루션" 은 말했다: "봄, 양 시작, 그래서 모든 것. 클릭합니다 숨결 교환은 장렬하다. 고인과 생자 사이에서' 텔레파시' 가 가장 활발할 때이다. 산 사람이 음가를 방문하는 것도 음양의 균형의 필요성으로 1 년 동안 안심이 된다. 또한 고대인들은 살아 있는 사람의 거처인 양택을 수시로 보호해야 하며, 죽은 사람이 사는 영묘인 음옥도 정기적으로 스캔하여 보수하고,' 낙담' 을 막기 위해 사면 보호를 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윤리적 관점에서 볼 때, 후세 사람들이 매년 정기적으로 조상과 친구를 제사하도록 장려하는 것이 우리 각자가 해야 할 일이다. 지금 우리나라가 청명절을 공휴일로 열거하는 것도 정부가 민의에 순응하여 화합을 제창하는 좋은 조치라고 할 수 있다.

위치 원칙 9: 보편적 녹화

우리 조상들은 환경과 사람이 상호 작용하는 것을 오래전부터 알아차렸고, 환경의 좋고 나쁨은 나무의 양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따라서 산 사람의 집이나 죽은 사람의 무덤 주위에 나무를 심는 것은 이미 없어서는 안 될 행동이 되었다.

거의 모든 풍수사들은 나무 풍수를 매우 중시하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햇빛을 가리고 환경을 미화하는 것만큼 간단하지 않다. 민간 풍수사들은 모두 "시골에 사람이 살고 나무가 무성하면 집이 무성하다" 는 말을 신봉한다. 나무가 쓰러지면 집이 말라 죽을 것이다. 대걸림 대흥, 소백림 소성. 나무를 심지 않고, 사람은 옷이 없고, 새는 털이 없는데, 너는 벌거벗은 채 몸을 따뜻하게 할 수 있니? " 그는 또한 말했다: "앞문은 맑고, 집 뒤에는 나무가 짙게 그늘져 있어야 한다. 사계절이 울창하여 오랫동안 태평에 살았다. " 그것의 식물이 많을 때만 생기발랄하고 그늘 보호맥이 풍부할 수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풍수학은' 형태와 신을 겸비하라' 는 것을 중시하는데, 어떤 정신이 있으면 반드시 어떤 정신이 생겨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들은 사람이 나무의 좋고 나쁨에 따라 오르내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또한 풍수에서 나무의 중요한 역할을 반영한다. 풍수학은 나무가 네 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모임: 특히 텅 빈 농촌에서는 공기가 모이지 않고, 믿을 만한 나무를 심어 거주지를 좁혀 둥글게 보이게 한다. 둘째, 바람을 피한다: 산간 지방과 연해 평원은 바람이 세고, 겨울철 북풍은 강하고 뼈를 찌르는 것으로, 인간과 농작물에 해롭다. 너는 방풍림을 심어 바람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3. 차양: 집 맞은편에 갈라진 산, 벽 구석, 벽 구석, 굴뚝, 고압전탑이 있다면 나무나 덩굴 완화는 비교적 믿을 만하다. 넷째, 환기와 형체가 덮여 있다: 집의 생명력은 눈앞에 있지만 멀리서 볼 수 있다. 대나무나 간격이 드문 식물을 심고 흉형을 가리고 행운이 지나가게 할 수 있다.

곽경의' 장경' 은 "산속에 묻힐 수 없는 다섯 사람: 함께 화목하고, 구리 산은 묻힐 수 없다" 고 말했다. 대지가 평탄하고 울창하다. 이것이 바로 토지의 아름다움이다. 오늘날의 구리 산은 두껍고 고집이 세고 토맥이 시들었다. 갈등의 기운이 없어서 묻을 수 없다. " 특히 척박한 대모산은 음가로 쓸 수 없다고 지적했다.

오래된 시스템 규정: "황제 무덤 3 세, 소나무; 왕자의 절반, 나무는 노송 나무입니다. 박사 8 피트, 나무 바람; 네 발, 메뚜기가 달린 나무; 서민에게는 무덤이 없고 나무는 버드나무이다. " 이것은 실제로 영묘의 보편적 녹화 원칙을 예제 형식으로 고정했다. 우리가 볼 수 있듯이, 명십삼릉이나 십삼릉, 고대 제왕을 매장하는 곳은 기본적으로 나무가 무성하고 수초가 무성한 곳이며, 이는 당초 선정할 때 환경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이자 후세 사람들이 녹화를 위해 나무를 계속 심는 결과이기도 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지금 경작지의 점유를 줄이기 위해 정부는' 수장' 형식을 발동했다. 즉 죽은 사람이 유골을 묻힌 곳, 후인종에 나무 한 그루를 심고 선인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환경을 녹화해 죽은 사람이 안전하게 대지의 어머니의 품에 돌아가 안식을 누릴 수 있게 했다.

부지 선정 원칙 10: 풍수 개조

<역경> 속에는 "이미 복이지만 믿어야 한다" 는 말이 있다. 문명설에 따르면 대형은 근거가 있어 죽은 것을 후회한다. 천지가 사시변으로 변하고, 탕무혁명은 하늘을 기초로 하고, 국민을 근본으로 한다. 혁명 때 의리가 컸다. " 우리가 사는 환경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한 후, 우리 조상들은 이미 환경 개조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그러나 이런 개혁은 결코 자발적인 것이 아니라 자연에 순응하는 전제하에 진행되는 개혁이다.

우리 모두는 대우치수 이야기를 알고 있다. 순명 () 이 물을 다스리고, 고등어 () 는 당기거나 관개하는 방법만 알고 있지만 실패하여 순에게 살해되었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등어의 아들 우는 아버지의 치수 실패 교훈을 받아들이고 준설 방법으로 바꿔 마침내 홍수를 제압하는 데 성공했다. 이것은 아마도 인류가 풍수를 개조한 최초의 기록일 것이다.

쓰촨 뚜지앙옌 역시 풍수 개조의 성공 사례다. 창장 지류 민강 상류에 위치한 뚜지앙옌 () 는 세계 최초의 수리공사로 지금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2260 년 이래 뚜지앙옌 물 전환, 홍수 배출, 물 분수 3 대 주체 공사 시설이 정상적으로 운영되면서 청두 평원이 천부의 나라가 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후세 사람들은 뚜지앙옌 성공의 원인을 총결하여, 우선 이빙 부자가 뚜지앙옌 건설을 할 때 자연과 조화롭게 지내는 치수 이념, 즉' 속물 유도로, 시기적절한' 을 따랐기 때문에 뚜지앙옌 은 댐이 없는 전환 허브였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둘째, 물의 흐름을 조절하는' 어입' 물전환 공사, 흐름을 조절하는' 보병구' 물전환 공사, 홍수를 배출하는' 비사어' 공사는 현대수리시설 건설의 흐름통제, 홍수배출 배출 등의 난제를 해결했다. 셋째, 연간 수리 시스템 및 기타 지속 가능한 관리 조치를 고수하십시오. 뚜지앙옌 건설에서 우리는 어쩔 수 없이 선조의 지혜와 능력에 탄복해야 한다. 그중 천인이 하나가 되는 선진 사상은 특히 배울 만하다.

고대 중국 제왕릉은 풍수 개조에 여력을 아끼지 않았다. 진시황릉이 그 중의 하나이다. 진시황릉, 남림여산, 북이위수는 풍수의 원리에 부합하는 보지를 점거했다. 그러나 진시황릉의 동쪽에는 인공적으로 재건된 연못물이 있다. "수경주" 에 따르면, "물은 산동북에서 나오고, 원천북류이다. 나중에 진시황은 산북에 묻혔다. 물이 굽이굽이 흐르고, 동주북이 돌며, 시황제가 묘를 짓고 흙을 빌리기 시작했다. 땅이 깊고 물이 연못으로 축적되어 이른바 어당이다 .. 연못 서북이 시황제 북을 흐른다. " 보시다시피 연못물은 원래 여산 북동쪽에서 왔고, 물은 남쪽에서 북쪽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후에 진시황릉을 건설할 때, 릉 서남에 동서향의 댐을 건설했다. 댐 길이 1000 미터, 보통 너비 40 미터, 가장 넓은 곳 70 미터. 현재 잔높이는 여전히 2 ~ 8 미터, 즉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무릉 유적지이다. 이 댐은 원래 여산 동북에서 온 연못물을 서북류로 바꾸어 진시황릉의 동북을 우회할 것이다. "수경주" 에 따르면, "어당수 남서쪽에는 온천수가 있어 천하의 병을 치료할 수 있다."

"거룩한 셀러리" 구름: "산 북서쪽에 온천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그해 온천은 서북의 연못수에 상응하여 남유산을 형성하고 나머지 3 면은 물의 추세임을 알 수 있다. 보이는 것은 바로 어당 흐름의 전환으로 진시황릉이' 산에 의지하여 물을 가까이하는' 특색을 형성하게 한 것이다.

자연 산천 조건이 완벽하지 않을 때, 수동으로 수리하고, 보충하고, 채우고, 파내다. 자연과 인문학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이상적인' 인조' 풍수 보지를 만드는 이런 방법은 역대 제왕의 영묘 건설에 모두 반영되어 있으며, 풍수 이론의 실제 응용이라고 할 수 있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