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네가 서호에 머무르고 싶다면, 여기에 머무르는 것이 낫다. 정원에는 창문이 남쪽을 향하고, 모래면이 밝고, 백속욕장, 파도가 맴돈다. 이 경치는 아늑하다.
(번역)
백거이는 항주에 있으며, 정치적 해결의 간단한 사례이다. 일부 가난한 사람들은 법을 어기고 서호에 나무 몇 그루를 심었다. 부자는 구세주가 있다. 그는 서호에서 몇 에이커의 땅을 개간했다. 여러 해 동안 이 호수는 이미 돈을 지불했고, 나무도 그늘이 되었다. 롯데는 늘 여기에 있다. 매춘부를 데리고 산을 보고 꽃을 찾는다. 주민들은 초상화를 세워 그에게 제사를 지냈다. 정자는 호숫가 부근에 여러 종류의 제비꽃이 있는데, 마치 너의 하얗다. 우회전하여 북쪽으로, 소주정이 되어 배가 운집하고 류고가 제방을 쌓는다. 관광객들이 이곳에 와서 배를 사서 호수에 들어가 큰 소리로 시장을 들었다. 동쪽은 에메랄드 오리밭, 호수의 한 귀퉁이, 아주 외진 곳이라 배가 거의 오지 않는다.
서호에서, 만약 네가 소음을 피하고 싶다면, 아무도 여기에 있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정원에는 건물이 있고, 창은 남쪽을 향하고, 모래는 맑고 물은 수려하다. 수백 마리의 들오리가 파도 속에서 자주 목욕하는 것은 아름다운 장면이다.
바이두 문어문 번역
2. 고등학교 문어문 번역: 백롯데가' 백롯데집' 이라는 책을 소장한 후
저자: 송
원문
○ 첫째,
푸원 이듬해 여름 6 월, 해강에서 용천으로 돌아와 무더위, 수륙천리를 무릅쓰고 나부까지 왔다. 물이 작고, 배는 유익한데, 어디가 잘못됐나요? 관심. 나는 산기슭에 있는 집에 홀로 막내아들 갈원 셔츠 천을 끼고 가을과 8 월이 되었다. 내가 도착하자마자 성동의 성수스님네 집에 머물며 문을 닫고 나가지 못해 하루 종일 보낼 수가 없었다. 집에 가축책이 없는 사람에게서 책을 빌리고 싶은 사람들. 서방의 이웃인 황씨는 유가로, 조잡한 책 한 권을 가지고 있으며, 롯데문집을 읽었다. 롯데소년은 불교 서적을 읽고 명상을 연습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 그들은 세상에 참여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걱정을 의식하고 환상의 공허함을 반성한다. 그래서 여전히 벼슬을 하고, 젊으면 폐지되고, 동로를 나누면 평생 너에게 좋다. 가이 당사 박사, 지존자는 마치 행복한 사람 같다. 무명당의 난류 유풍을 보니 정말 아깝다. 하지만 롯데는 즐겁게 살았다. 아쉽게도 소, 이당에서 인생을 보는 사람은 모두 철면사심이 없고 미색에 붙지 않는다. 상황을 가리고 귀를 가리지 마라. 회창 초, 문립 라오 일, 롯데 70 세, 그래서 관직을 구하며 1 ~ 2 년 동안 성공하지 못했다. 이봐, 여보! 문미는 아직 스승의 행복한 나날을 놓을 수 없는가? 그러나 롯데가 한가할 때마다 경을 읽는 재앙이니 황야로 던져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주는 것도 경멸이다. 그의 문본 라오의 주야 절구 세 곡에 조각판이 특히 중요하다. 롯데는 못생겼지만 여기에 지을 수 없다. 롯데가 회창 초창기에 세상을 떠났을 때, 문라오는 회창의 말에서 도피한 것은 결코 롯데시가 아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롯데의 추종자들이 천박하고 무지하다는 것이 사실입니까? 롯데의 현자는 차이가 있을 때.
○ 둘째.
Jueyuan 징 (jueyuan Jing) 은 "마음을 움직이고, 마음을 쉬고, 모두 지루하다" 고 말했다. 천하 수행자는 잠들지 않으면 모두 잠들 것이다. 두 가지가 넘어지지 않도록 하려면, 우선 진실과 거짓을 구별해야 한다. 이렇게 진리가 죽지 않으면 쓰러질 수 없다. 나는 뛸 수 없지만, 여섯 개의 근원은 물과 같다. 나는 쉬고 싶지 않고, 생각하고 싶지 않다. 사실입니다. 만약 진리가 성립된다면, 진리는 탄생할 것이다. 복보가 원만하고 모든 선한 사람이 자족하다. 이것은 제불의 마음이다. 금강경은 이렇게 말했다. "너는 살 것이 없어야 하고, 오직 한 마음밖에 없어야 한다." 육진도 아니고, 정진도 아니다. 나는 밤낮으로 여섯 개를 여행하는데, 둘은 서로 물들지 않는다. 이 롯데는' 육근의 원천, 물처럼 맑다' 라고 불린다. 육조는 그의 큰 제자에게 앉으면 화가 날 것이라고 말하려 했다. 법과 무정함은 똑같다. 바로 길을 막을 수 있다는 것이다. 도는 반드시 순환해야 하는데, 왜 멈출까요? 살지 않으면 순환하고, 살면 속박한다. 그래서 오조는 소머리에 "기억이 안 나지만 알고 싶어요." 라고 말했다. 살아야 한다고 말하고 살지 않는 사람도 자신의 마음을 가져야 한다. 부처님은 늘 이와 일치한다고 말씀하셨다. 롯데의 여덟 번째 생일도 이 점을 본 것 같다. 그래서 책 후, 아들 제인 을 보냈다.
3.' 유우석과 백거이' 는 원래 태원 롯데, 왕관이 약한 가난한 사람이 문어문으로 썼지만 그의 이름은 나오지 않았다. 그는 중국을 관광하러 갔고, 구양을 방문했다. 그래서, 우 사람들, 재능으로, 그것을 밀어 수 있습니다. 농담으로 그들은 "장안의 물건은 모두 비싸지만 큰 곳에 사는 것은 쉽지 않다" 고 말했다. 시를 읽어서 "망망초가 평원을 지나간다. "원과 원년, 악부시 백여 편을 쓰고, 시사를 풍자하며, 자금성에 전해져 토론하고, 한림학사를 찾아 좌측에 주웠다. 당시 승상 () 을 훔쳐 죽였는데, 수도가 공격적이었다. 그는 본래 살기 좋으니, 도둑을 급히 잡아주세요. 권세가 있는 사람은 그가 재위하지 않는다고 의심하여 매우 화가 났다. 나는 의지를 잃었고, 나는 정확한 상황을 만날 수 있다. 나는 푸투에게 그가 자신의 몸을 잊었다고 말해 달라고 했다. 오랜 시간 동안, 나는 중서에 도움을 청해서 사람을 포기했고, 나는 어떻게 특허를 통제할 수 있는지 알고 있다. 강물이 혼란하여 병사는 쓸모가 없다. 나는 몇 가지 일을 말했지만, 나는 듣지 않았다. 나는 항주도사문 외에 형부 시랑이라고 부르는 사람을 애원했다. 회창 임관, 초사.
참고 번역?
백거이는 태원 하채에서 태어났다. 스무 살 때 백거이는 북경에 놀러 가서 상황을 방문했다. 남방 오인구 () 는 그의 재능에 의지하여, 그가 비준한 시 (또는 사람) 가 매우 적어서 백거이 "장안 만물은 모두 비싸고, 그 속에서 살기가 쉽지 않다" 고 놀렸다. \ "구 마리나 까지 기다립니다. 그래서 그는 감개무량했다. "이런 시를 쓰고 세상에 살고 싶다는 것은 어렵지 않다. 내가 전에 말한 것은 단지 너와 농담을 하는 것뿐이다. "정원 16 년, 중국 서예가 고영 선발사재, 백거이를 학교 서기로 뽑았습니다. 원과 원년, 그는 100 여 편의 시를 쓰고, 시정을 권고하고, 시는 궁중으로 전해졌다. 황제는 이에 대해 매우 기뻐했다. 나중에 그는 왼쪽 이삭줍기를 맡았다. 당시 강도는 재상을 죽였고 수도까지 시끄러우거나 혼란스러웠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가능한 한 빨리 도둑을 잡을 것을 요청하는 첫 번째 편지를 썼다. 권력이 있는 일부 사람들은 그가 자신의 직책 범위를 벗어났다고 의심해 매우 화가 났다. 곧 누군가가 말했다: "바이 주이 (Bai Juyi) 의 어머니는 우물에서 죽었지 만, 그는" 새로운 우물 문장 "을 썼다. ""
다른 생각이 있어 반역자를 화나게 하는 것은 그의 사업을 좌절시켰다. 그러나 그도 자신의 처지에 적응하고 불가의 생사관에 정신을 걸고 자신의 피로를 잊을 수 있었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그는 인사 부서로 전근되어 성지를 준비했다. 황하 이북 동란 때, 조정에서 출병한 수도가 결실을 맺지 못하자, 그는 국사에 대해 이야기했다. 황제는 더 이상 그의 의견을 듣지 않고 수도로 가자고 요청했다.
그는 소환되어 형부 시랑으로 승진했다. 혜창은 일찍 사직하고 귀국한 뒤 세상을 떠났다.
4. 문어문' 서호' 의 번역과 원문은 아침에는 모두 초연이 자욱하고 밤에는 안개가 자욱하다. 올해는 봄눈이 매우 번영하고 매화가 춥다.
살구복숭아로 발전하는 것은 특히 장관이다. 비석 수는 안유입니다. "푸김오원매, 장공부씨도 늙었습니다. 급히 뵙겠습니다."
나는 복숭아꽃과 연애할 때 호숫가에 가기가 아깝다. 부러진 다리에서 수제까지 푸른 연기와 붉은 안개가 20 여 리 뻗어 있다.
노래는 바람이 불고, 가루는 땀이 나고, 나만은 기슭에 있는 풀보다 더 풍성하고 현란하다. 그러나 항주 사람들은 호수에서 수영을 하고, 정오에 멈추고, 정오에 멈추고, 정오에 멈춘다.
사실, 호수빛이 녹색을 물들이는 일과 산의 착색의 아름다움은 모두 조일로부터 시작되며, 해가 지기 전에 매우 매혹적이다. 달빛은 특히 형용할 수 없고, 꽃이 떨어지고, 산이 높고, 물이 길어서 일종의 정취이다.
이 음악은 산승과 관광객의 이익으로 평신도의 도리가 될 수 있다! 서호의 가장 아름다운 경치는 봄, 특히 월야이다. 낮에 가장 아름다운 것은 아침의 연기, 특히 산의 저녁이다.
올해는 봄눈이 많아 매화가 추위에 구속돼 경치가 더욱 특이하고 살구꽃 복숭아꽃이 두 번째로 피었다. 세경은 여러 차례 나에게 말했다. "푸김오원의 매화는 장공부 조우관의 오래된 물건이니 빨리 가봐야 한다.
"나는 복숭아꽃에 미련이 있어서 호수를 떠나기 아쉬워한다. 부러진 다리에서 수제까지 푸른 풀이 연기를 이루고, 붉은 꽃이 안개처럼 자욱하여 20 여 리를 가득 채웠다.
노랫소리, 바람처럼; 숙녀들의 분홍색 땀은 비처럼 줄줄 떨어진다. 셔츠와 바지를 입은 관광객이 해안에 있는 풀보다 많다. 정말 화려해요. 그러나 항저우 사람들은 오전 1 1 시부터 오후 5 시까지 서호를 유람한다. 사실, 호수의 녹색의 아름다움과 산의 기묘한 색채는 모두 해돋이에서 나타나고, 해질녘에는 가장 다채롭다.
월경의 아름다움은 더욱 형용할 수 없다. 꽃의 자태, 버드나무의 부드러움, 산의 색깔, 물의 의미는 모두 독특한 맛을 가지고 있다.
이런 즐거움은 산속의 스님과 이에 관심이 있는 관광객에게만 남겨질 수 있다. 너는 어떻게 속인에게 알릴 수 있니?
5. 백천락의 문어문' 서호몽',' 서호몽' 은 항주의 중요한 경관, 불사, 사당 등에 대해 전면적으로 묘사하고 있으며, 위치상 총기, 북로, 서로, 중로, 남로, 공간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글을 써서 항주의 고금을 독자들에게 보여 주었다.
더 중요한 것은 저자가 연대기마다 성현들의 시 몇 수를 선택해 산수를 더욱 빛나게 했다는 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대기, 연대기, 연대기, 연대기, 연대기, 연대기, 연대기) 이 시들이 한데 어우러진 것이 바로 서호시집이다.
72 변 중 절흥망에 관한 많은 것들이 불교를 연구하는 데 풍부한 자료를 제공할 수 있다. 내용 감상' 서호몽' 은 명나라의 아름답고 번화한 생활에 대한 추억이 있고, 전후 서호로 돌아오는 것을 본 적도 있다. 진화론, 기문 일화 같은 낡은 재료조차도 장대의 작품에서 새로운 의미를 써냈는데, 이는 장대의' 획가' 에 의존한다고 말할 수 없다. 특히 일부 장들은 작가의 망국의 아픔을 안고 있기 때문에 서호 관광지를 소개하는 팜플렛이 아닐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작가는 종종 고국과 지난날의 번화함을 그리워하고, 아름다운 추억에서 벗어나고 싶지 않고, 깨진' 꿈' 을 인정하여 이 작은 책에' 도안의 꿈' 과 같은 특징을 갖게 한다. 왕조의 변천을 이야기하며, 역사의 흐름 앞에서 사람들의 무력함을 표현했다. 서호몽' 에서 장대는 그녀의 과거 생활의 조각화 세부 사항으로 아름다운 꿈을 꾸었고, 그녀의 과거 생활의 모든 평범한 장면을 묘사했다. 이 모든 장면들은 섬세하고 감성적이며 향수로 가득 차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예를 들어, 그는 번화한 등불 풍경을 묘사했다. "사오싱등경은 바다에 의해 칭찬을 받았고, 그 없이는 대나무, 등, 촛불이 모두 싸다. 싸기 때문에 집집마다 할 수 있다. 싸기 때문에 집집마다 불을 켜지 않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그래서 추앙 퀘 (Zhuang qui) 에서 가난한 처마 골목까지, 등불도 초막도 없다.
초막 다리, 대나무 막대기 두 개, 가운데 대나무 하나, 눈등 하나, 대나무 공 여섯 개. 수백 개의 거리와 수십 개의 골목길이 있다.
골목에서 골목을 돌아보니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사랑은 낡은 집에 있고, 장대는 성세를 묘사하고, 등불은 환하고, 필멸의 생활은 이 길등을 뒤덮고 있다. 마치 꿈처럼 환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노년의 궁핍하고 처량한 장대도 가볍게 보이는 이 언어에서 어린 시절의 풍광과 번화함을 찾을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는 희망찬 마음을 모아 손에 든 펜으로 자신의 꿈을 회상하며 세상을 쓰러뜨렸지만, 먼저 자신에게 반했다.
비록 꿈이지만,' 서호몽' 은 한 가지 장면이 있지만, 현재로서는 손을 뻗어 가로등을 들고 먼지를 밝힐 수 있을 것 같다. [4] 장다이 () 는 이런 꿈을 망치고 싶지도 않고, 늘 이런 아름다움을 소중히 여기고 싶었지만, 그는 생각했다. 변천 격변, 이런 꿈은 결국 파멸의 날, 즉 나라가 망한 날이었다.
숭정 초년, 국가 정세가 위급하다. 항주에서 지방관은 여전히 노래와 춤을 싣고 있고, 명나라는 죽지 않는다! 바로 조대의 교체와 전란의 유린으로 작가가 사랑하는 서호도 강한 망국의 원한에 물들었다. 청나라에 살면서 유민으로서 서호의 풍류인물과 아름다운 경치를 생각하면 마음이 더 무거워질 뿐이다.
그러나 장 다이 (Zhang Dai) 는 결코 여유로운 인물이 아닙니다. 만명문인의 여행 열풍 속에서 장대가 산수 사이에 머무르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그가 청조의 사실상' 신민' 이 된 후, 그가 조국을 기억하는 한 가지 방법은 역대 충군을 칭송함으로써 그의 불굴의 의지를 우여곡절로 전달하는 것이다. 마치 그가 역사 저작' 석실서' 에서 영웅과 여영웅을 세워 그의 숭고한 기절을 보여준 것처럼. 어떤 사람들은 이 책을 역사서, 역사 제재의 영화이자 역사를 목격한 그림이라고 평가했다.
장대는 국가의 흥망에 대한 책임으로 명나라의 멸망을 목격했다. 이때 그의 꿈은 깨어나야 하는데, 어차피 조만간 일어날 일이다.
봄이 황급히 왔다가 가버렸는데, 눈 깜짝할 사이에 또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니, 나는 이미 충분히 걱정했다. 세상에 영원한 봄도, 긴 꿈도 없다.
모든 아름다운 문장 속에서 장대는 모두 허우적거리며 과거를 돌아보고 있지만, 현실의 어려움은 지나간 모든 것을 진실보다 낫게 한다. 어리석은 꿈이 있어서 과거를 말하기 어렵고, 현실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완곡하게 표현했다. 이성적으로, 장대는 과거의 모든 것을 잊어야지, 꿈으로 현실을 대체하는' 바보' 는 하지 마라. 하지만 감정적으로 우리는 과거를 잊을 수 없다. 꿈혼은 여전히 지난날의 번화함에 묶여 있는데, 그는 여전히' 바보' 이다. 그의 작품은 30% 의 슬픔을 전달했고, 그의 작품은 나라가 망한 것에 대한 증오로 가득 차 있어 작가가 작품에서 과거를 생각하게 했다.
그래서' 서호몽' 은 겉으로는 관광풍경 가이드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풍경편찬 방식으로 장다이가 표현하고 싶은' 충절영생' 의 핵심을 쑤셔 넣는다. 무덤, 우묘, 절, 무공묘, 성황묘 등 모두 충의염명을 칭송했다. 장리는 소위 "대부분 명교라, 마치 산에서 물놀이를 하는 것 같다" 고 말했다.
"서호몽" 은 후세의 장대에게 영향을 미치며 그의 대표작 중 하나로 여겨지지만, 책 속의 많은 글은 장대본인이 쓴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이 책의 대량의 글은 모두 선인들의 서호 유람에 관한 노트를 직접 인용한 것이다. 이 때문에' 서호몽' 은 여전히 장대만년의 중요한 산문 작품이지만 명청을 앞두고 명나라 유민의 특수한 마음가짐으로 장대의 문화사상은 더욱 연구할 만하다. 이 책은 명청시대 서호 지역의 자연과 문화적 풍모를 보존하는 세 가지 문화적 가치를 담고 있다. 강남 지역의 유명인 문화를 반영합니다. 장 다이 (Zhang Dai) 가 유교 문화 신앙을 고수한다는 증거입니다.
서호의 매력은 당대 이래 항주는 그 번영으로 유명하다. 명대 중후반 항주의 번영 정도는 남송을 능가하여 새로운 높이에 이르렀다.
서호와 그 주변의 청산은 자연화권으로, 백거이 이래 많은 유명인 유적이나 무덤이 있으며, 인문적 내포도 매우 무겁다. 명말에 서호는 항주 시민들이 여가를 유람하는 장소일 뿐만 아니라 문인 묵객이 모여 사는 곳이기도 하다. 호숫가에는 많은 사립원림이 있으며, 원홍도, 진계유, 리, 담 등 유명한 문인 묵객들이 오랫동안 이곳에 살았다.
이곳의 문화 교류 활동은 매우 빈번하여 왕연명의' 계원' 은 문인 야스 모임의 절호의 장소이다. 장대는 명말에 자랐다. 그의 할아버지와 아버지는 서호 근처에 정원을 지었다. 그는 서호를 사랑했고, 명나라가 죽기 전에 이곳에서 살았으며, 만명서호 세속사회의 번화함과 문인 모임의 풍아를 목격했다.
산하가 변색된 후 여생이 되자, 노년의 장대는 잔해 곳곳의 서부에 직면했다.
6. 문어문으로 연꽃의 사용가치를 써내다.
서호에서 나왔는데도 달은 여전히 부서지고 연꽃은 행간에서 흔들리고 있다.
홍비상은 천하가 서늘하고, 나라는 이미 남산에 가서 북산에 갔다.
뜨거운 태양 아래 복숭아꽃 얼굴은 정련하고, 큰 바람은 옥을 낳는다.
얼음 심장은 슬러지에서 나왔고, 메이 주란 (mei zhulan) 은 왕이되었습니다.
가을의 첫날밤에 위안 위에 앉아 있다.
밤에는 정원이 고요하고 명월은 텅 비어 있다.
연꽃에 앉아 두세 송이의 붉은 꽃이 가을바람에 흩날린다.
강남 채련 익명
강남에서 연잎을 따는데 무슨 물고기가 연잎을 때릴까.
어극 연잎 동어극 연잎 서어극 연잎 남쪽
어극 연잎 북쪽
시미즈 히비스커스 조각
서호 (양만리)
결국 6 월의 서호 경치는 4 시와 같다.
다음날 연잎은 무한히 파랗고 연꽃은 햇빛을 반사한다.
(왕장령)
프릴 스커트 컬러 커팅,
연꽃이 얼굴 양쪽에 피었다.
수영장에 가서 보세요.
노랫소리를 듣고 누군가가 이곳의 연못가에서 연꽃을 따는 것을 발견했다
산속의 어느 가을밤
빈 산신 비, 가을밤에 서 있다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대나무 소리가 속삭이며 세탁녀가 돌아오고 연잎복어주 앞에 있다.
또 무슨 상관이 있는가, 봄은 이미 지나갔고, 왕손은 그것을 자신에게 남겼다.
이백의 《채련가》
채련 아가씨가 들엽계 옆에 있는 연꽃을 비웃는다면 인간의 언어는 * * *
햇빛 새 화장 수중, 바람 향기.
누가 해안에 있습니까? 야랑, 3355, 수양버들.
보라색은 낙화 속으로 잠입하여 이 떠돌아다니는 마음을 보았다.
7. 아래의 문어문을 읽고 아래의 문제를 완성한다 (1). "없음" 은 "하나" 의 명사이자 목적어이다. 그런 다음 문장을 끊고 b 와 d 를 제외합니다. 수시가 무위 진영에 도착했을 때, 졸두에게 말했다. "강물이 성벽을 깨야 하니, 조급해서는 안 된다. 당신이 금지되었지만 저를 도와주세요. " 졸두가 말했다: "제독은 여전히 홍수를 피하지 않으니, 우리 소인들이 급선무입니다." 호수만 저장하는 허브로 삼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원문에 따르면, 그것은 또한 호수를 배출하는 데 사용된다. (4)① 루: 집을 짓고 산다. 보내기; 블로킹: 세그먼트 방어; 모두: 저장합니다. 문장 번역: 수시는 제방에 살면서 집을 지나가면 들어가지 않는다. 그는 관원을 파견하여 도시를 분단하여 마침내 이 도시를 지켰다. 술어: 기념 단어; 당신은 무엇을 했습니까: 당신은 무엇을 썼습니까? 비방: 비방. 문장을 번역하는 것은 바로 검열 정리 등이 그의 장서에서 글을 발췌하고, 그의 시의 부언에서 그가 황제를 비방하고, 그를 어사대 감옥에 붙잡아 그를 죽이려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답: (1)C(2)C(3)D(4)① 스시는 제방에 살면서 집을 지나갈 때 들어가지 않았다. 그리고 그가 쓴 비방황제의 부시를 인용하여 어사대 교도소에서 체포하여 죽이려 했다. 참고 번역: 스시의 이름은 zizhan, Meizhou Meishan 사람입니다. 열 살 때, 아버지 스와 작가의 [견권 은 네 곳으로 나누어 공부하러 갔고, 어머니는 직접 그에게 독서를 가르쳤다. 그는 고금의 성패를 들을 때 왕왕 중점에 대해 이야기한다. 스무 살이 되자 그는 고전에 정통하여 매일 수천 자를 쓴다. 나는 자이와 노직의 책을 좋아한다. 나는 대리봉상부의 판사를 맡은 적이 있다. 원호 의 혼란 이후, 관중 사람들은 가난하고 하인들은 무겁다. 기산 밑에서 매년 남산으로 운반되는 뗏목이 위강에서 황하로 진입하고 관문하인들이 연이어 파산한다. 수시의 참관은 그 장단점을 고찰하고, 그들을 위해 관문 조례를 수정하여, 그들로 하여금 수리공사를 제때에 인도하거나 중지하도록 선택할 수 있게 하였다. 그 이후로 피해가 절반으로 줄었다. 그는 서주로 전근되었다. 양산포로 넘쳐 남청강으로 흘러 서주시 아래에 모였다. 수위가 올라가고 제때 배출되지 않으면 성벽이 물에 잠기고 부자들은 발버둥치며 물을 피한다. 수시는 "부자는 나가고 백성은 흔들린다. 나는 누구와 함께 성을 지키는가? " 나는 여기에 있으니, 반드시 물이 성벽을 무너뜨려서는 안 된다. "스시는 또 부자를 도시로 몰아넣었다. 수시는 오씨를 만나러 가서 졸두에게 말했다. "강물이 성벽을 무너뜨려야 하는데, 상황이 시급하다. 비록 당신이 금군이지만, 저를 도와주세요. " 졸두가 말했다. "만약 부윤이 홍수를 피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소인을 기다릴 것이다." 그는 졸병을 거느리고 쓰레받기만 들고 있다. 물에 잠기지 않은 성벽은 세 가지 버전만 있다. 수시는 제방에 살면서 집 앞을 지나도 들어가지 않는다. 그는 관원을 파견하여 도시를 분단하여 마침내 이 도시를 지켰다. 그는 이듬해 하인에게 옛 도시를 건설하고 나무로 제방을 쌓아서 다시 방수할 것을 요구했다. 법원은 그의 동의에 동의했다. 그는 감사함을 나타내기 위해 호주로 전근되었다. 그는 국민에게 불리하기 때문에 감히 아무 말도 하지 못하고, 국익을 위해 시로 풍자했다. 그리고 그가 쓴 비방황제의 시를 인용하여 어사대 교도소로 잡아 그를 죽이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로지는 오랫동안 기소되어 유죄 판결을 받을 수 없었다. Zongshen 는 그를 불쌍히 여기고, 그를 황주의 영원한 부사로 보냈다. 수시는 노농과 함께 살면서 동파에 집을 짓고' 동파거사' 라고 자칭했다. 원우는 4 년 (1089) 에 수시를 임명했다. 주민이 드물다. 당나라의 도지사 이미는 먼저 서호수를 이끌고 여섯 개의 우물을 지었는데, 국민들은 충분한 물을 사용했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또한 서호 (West Lake) 를 운하로 준설하여 운하에서 들판으로 흘러 들어가 관개 분야 1000 헥타르를 관개하여 사람들의 생활이 부유하다. 호수에는 많은 하얀색의 뿌리가 있는데, 당대부터 돈가에 이르기까지 매년 준설하여 다스려야 한다. 송나라 건국 후 멈췄다. 하얀색의 뿌리가 나리타를 쌓고 떠났다. 둑다리에는 호수를 전문적으로 받는 강이 있어서 두 번째 강을 준설하여 통항한다. 댐의 수문을 건설하여 호수를 저장하고 배출하는 허브로 강물의 조수가 더 이상 도시로 유입되지 않도록 했다. 남은 물력과 인력으로 우물 6 개를 짓고, 하얀색의 뿌리를 호수에 쌓고, 남북 30 리 길이의 제방을 건설하여 교통용으로 사용하였다. 제방을 쌓은 후 제방에 목부용과 버드나무를 심어 그림처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