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담 유량 저작권 침해, 누가 옳고 그른가? 왜 청두여행의' 합법적인 권리 보호' 가 각 주요 웹사이트를 격분시켰는가? 담조의 법적 권리 보호의 딜레마는 콘텐츠 창작자에게 무엇을 일깨워 줍니까? 담담 유량' 을 통해 협업 프로그램의 저작권 귀속 문제는 모든 콘텐츠 창작자의 관심을 받을 만하고 공익프로그램의 전파 특성은 깊이 생각해 볼 만하다.
0 1 서클 밖: 공익보급 프로그램 중' 정상류 인터넷 유명인' 은 청두에 가 본 적이 있든 없든' 이선교, 성화대로' 를 알고 있다. "이선교로 가서 성화대로로 가세요." 이 말은 담담 트래픽의 유명한 인터넷 줄기에서 유래한 것으로, 2 차 창작을 통해 각 대형 동영상 사이트에 널리 퍼지고 있다. 담담교통' 프로그램에서 진행자, 교통경찰대 담조는 교통법규 위반으로' 출국 일반' 을 묻는 질문을 받아 네티즌들에게 이선교 아저씨, 부귀아저씨, 구기형으로 봉쇄됐다. 방송에서 많은 인터뷰와 대화편은 많은 네티즌이 전통적인' 클래식 장면' 으로 칭송받고 있으며, 이런 멋진 에피소드에 대한 2 차 창작은 더더욱 셀 수 없을 정도다.
2005 년부터 20 17 년까지 13 에서 방영된' 고조미' 교통여행 일반법프로그램으로 유머러스한 인터뷰 디자인 스타일, 소박한 리얼한 프로그램 내용, 공정정의 등 가장 따뜻한 가치취향으로 많은 관객과 네티즌의 사랑을 받았다. 교통경찰대는 수십 년간의 계획을 조직했는데, 담선생의 네티즌이라고도 불린다. 삐삐 계정은 202 1 개통 이후 390 여만 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으며 법학교육 분야 명실상부한' 최고 인터넷 유명인' 이다.
하지만 7 월 10 일 담조는 자신의 개인 웨이보에' 담담담담교통' 짧은 동영상을 게재해 전방위로 철수했고, 그와 많은 2 차 창작자들은 수천만 위안의 고액의 배상에 직면할 수 있다고 말했다. 담담 유량의 저작권 귀속 문제가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탐탄의 교통' 은 청두 라디오 현대도시생활채널' 신호등' 칼럼 중 하나로 알려졌다. 본 사이트와 청두시 공안국 교통관리국이 공동으로 건설해 2005 년 방영되었습니다. 담조, 전 청두 교통경찰은 이 프로그램의 사회자이다. 20 18, 방송이 중단되었지만, 모든 영상은 여전히 인터넷에서 널리 퍼지고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행복의 원천' 에 대한 많은 짧은 영상이 앞으로 오프라인이 될까 봐 걱정하거나,' 법권권' 이 일부 회사 가격 독점의 도구가 되는 것에 대해 분노하거나, 법권권 딜레마에 빠진 담조에 대해 분노하고 있다.' 담담담 교통' 저작권 침해 문제를 둘러싼 사회발전 논의는 어떤 의미에서 이 보법 프로그램의 사회이데올로기를 이어갔다.
02 분쟁: 담담 유량의 저작권 귀속은 아직 정설이 없다. 담조가 발표한 후 7 월 1 1 일 청두방송국은 쓰촨 성준 로펌이' 담담 교통' 의 저작권자로서' 담담 교통' 의 모든 무단 인터넷에 게재된 영상에 대해 합법적인 권리를 행사할 권리가 있다고 성명을 발표했다. 회사가 벌이는 합법적인 권리 보호 업무는 회사가 동의와 허가 없이 불합리한 수익을 올리는 경영 주체에 한해 다른 사람을 겨냥한 것이 아니다.
청두 유수사는 또한 청두 방송국이 관광회사' 담담담교통' 의 모든 작품에 대한 재산권과 전권권을 부여할 수 있는 권리 (법률권권 포함) 를 확인하는 공인증서를 언론에 제시했다. 라이센스 기간은 20265438 년 9 월 17 일부터 2026 년 9 월 16 일까지, 라이센스 지역은 중국 본토입니다.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담조는 담담담담담에서 유량을 할 때 다른 개인이나 모든 조직과 관련 계약이나 협의를 체결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담담 유량은 어느 저작권자, 혹은 누가 어떤 비율의 이익을 가지고 있는지 권위 기관 평가가 필요하다.
각 측이 제각기 고집을 부리며 많은 법률법규 전문가, 뉴스 매체, 네티즌이' 담담 교통' 의 저작권 귀속 문제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대부분의 누리꾼들은 담조를 전폭적으로 지지하며 청두 유예의 행위가 예능 프로그램 공익교육과 전파를 늘리려는 의도에 어긋난다고 생각한다. 담조는' 담담' 의 교통의 영혼으로서 프로그램의 저자 중 한 명이어야 한다.
담담 유량' 저작권은 누가 소유하는지, 담조가 연기자에 속하는지, 예능 프로그램이 직무작품에 속하는지, 청두 방송국의 허가가 합법적인지, 공익동영상 전파가 침해를 구성하는지 등 법률전문 문제를 구성하는지, 법률법규 전문가가 열정적으로 발언한다. 당시 논란은 정론이 없었다.
이 단계에서' 담담 교통' 저작권 침해 사건 이후 첫 번째 사건 판결문에서 법원은 "청두 방송국은 관련 음상 작품의 저자이며 관광회사는 청두 방송국의 허가를 받아 허가 지역과 허가 기간 동안' 담담 교통' 정보망 전파권과 합법적인 권권권을 포함한 자산 창조권을 누리고 소송을 제기할 권리가 있다" 고 판단했다. 처음으로 법적 차원에서' 담담 교통' 의 저작권 귀속 분쟁에 응했다.
또 가죽가방 회사로 의심되는 청두 관광회사도 여론의 관심을 끌고 있다. 공개 자료에 따르면 청두 유수회사는 2065438+2008 년 3 월에 설립되었다. 회사의 납입 자본은 0 이고, 사회 보장을 납부한 직원 수는 0 이다. 지금까지 청두유수는 항소인으로서 소송 사건 90 여 건을 모두 올해, 5 월 25 일 입건하여 59 건을 수사했다.
경고음, 흔들림 비디오, 바이두 검색, 미구, 샤오홍슈 등을 포함한 수많은 유명 인터넷 플랫폼은 청두 유수에 의해 기소됐으며, 사건은 모두 작품 정보 콘텐츠 네트워크 전파권을 훼손하는 분쟁이다. 담조는 웨이보에서 청두 유수회사가' 담담 교통' 저작권을 획득한 후 법률 권리 보호 관련 사항을 다른 두 업체에 이관해' 인형식' 법률권권권으로 의심한다고 발표했다.
경종: 지식 보호는 콘텐츠 창작자가' 앞선 사고' 를 필요로 한다. 한편, 인가된 TV 프로그램 회사는 법에 따라 권리를 보호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광범위한 공익 프로그램과 2 차원 작품을 전파할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TV, TV, TV, 방송명언) 담담 유량의 저작권 침해 사건은 뉴스 미디어 공익 프로그램에 대한 수익성과 공익성 구분, 지적 재산권 보호와 규범 사용 장려 사이의 균형을 불러일으켰다.
13 온라인' 담담 유량' 은 출시 이후 시청자와 네티즌의 사랑을 받아 동영상 플랫폼에 여전히 많은' 팬' 을 보유하고 있다. 이는 관객과 시장이 인정한 우수한 뉴스 미디어 작품의 표현이기도 하다. 사랑 속에서 시청자들은 많은 호평을 받고 있는 공익프로그램이 저작권 문제로 오프라인을 강요당하고, 예능 프로그램의 주창인 담조 전파 프로그램을 보고 싶지 않아 2 차 창작이 침해로 인정되고 있다. 몇몇 회사들이 각 주요 사이트에서 예능 프로그램을 철회하고 침해 소송을 대량으로 제기함으로써 돈을 버는 것은 더더욱 용납할 수 없다.
하지만 프랑스에서는 언론 예능프로그램 작품의 저작권 평가가 심각한 법률법규 전문 문제다. 인터넷 매체의 경우, 특정 콘텐츠 저작권은 미디어의 핵심 자산이다. 예능 프로그램 저작권을 법에 따라 보호하는 것은 뉴스 매체의 기본적인 민사권리이며 사회 지적재산권 관리의 집단의식을 강화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콘텐츠 창작의 심신 건강과 생태에 대한 보호여야 한다.
청두 방송국은 규정에 따라 정보 콘텐츠 네트워크 전파권을 유지했지만, 창립자인 담조는' 침해' 의 소용돌이에 빠졌다. 이 사례는 지적재산권의 구체적인 실천이 아직 갈 길이 멀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생생하게 증명했다.
베이징 악성 로펌 악산 변호사는 봉언니에게 사법수단을 이용해 콘텐츠 창작의 저작권을 조절하는 것은 재산권인의 권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상품의 전파, 특히 공공작품의 전파를 촉진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내용 창작이 공익을 목적으로 하는 전파와 2 차 창작을 감안하면 사법실천은 여지를 남겨야 한다. 법원은 침해 행위와 책임을 평가할 때 침해 행위가 발생한 후 재산권자가 직권 불이행 여부, 악의적인 소송 여부 등을 주목해야 한다.
또한 담담 유량이 다른 저작권 침해 문제는 콘텐츠 창작자와 기관에 깨우침을 주었다. 전파 채널이 풍부하고 다양한 현재, 콘텐츠 창작과 전파는 반드시' 앞선 사고' 를 해야 하며, 저작권 귀속 문제를 명확히 해야 한다는 것은 중요한 문제이다.
오랫동안 TV 방송기관에 저작권관리 고문과 법률유권 지원을 해 온 베이징 가관 로펌 변호사 주효어 () 는 예능 프로그램 제작 방송 행사에서 저작권 귀속과 저작권 개발의 이익 분배를 명확히 합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허가, 협력 등 형식으로 방송되는 라디오 프로그램을 제작하려면 일반적으로 결과의 저작권 귀속과 후기 개발 설계 분배를 확립하기 위한 합의가 필요하다.
많은 자체 제작 프로그램의 경우, 초청 게스트와 임시 참여자를 초청해 예능 프로그램의 저작권 귀속을 결정하고 예능 프로그램 전 미디어 전파와 2 차 개발 승인을 받는 간단한 문건에 서명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초기 단계에서 저작권 귀속 약정이 결여된 예능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발전 전에 저작권 청산과 확인을 대대적으로 실시하여 저작권 분쟁과 발전 장애를 방지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저작권, 저작권, 저작권, 저작권, 저작권, 저작권, 저작권명언) 그것뿐이다. 무슨 생각이 있으면 댓글 영역에 댓글 토론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