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나의 출신 가정은 나의 신앙과 가치관에 큰 영향을 미친다.
2. 심리적으로 부모로부터 벗어나 자신의 주인이 된다.
3. 나는 반평생을 내가 싫어하는 일을 하고 있다.
4. 나는 내가 충실하고 의미 있게 살 수 있기를 바란다.
5. 비교하면, 나는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는 것보다 독립을 더 좋아한다.
어린 시절과 사춘기의 경험은 성인이 된 후 여러 단계의 도전을 맞이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주지만, 성인이 된 후에도 우리는 여전히 많은 선택에 직면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독립이 되는 과정에서, 당신은 자신의 초기 결정을 총결하고, 만약 이러한 결정이 더 이상 현재의 상황에 적합하지 않다면, 그것들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하며, 이로 인해 자신의 어린 시절에 받아들인 일부 정보에 의문을 제기하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실패한 생각과 관점과 대화를 함으로써 더 긍정적이고 건설적인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당신의 가정과 문화적 배경은 당신이 발전에 대처하는 방식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문화와 출신 가정이 현재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인이 될 때, 당신이 선택한 선택은 다른 사람의 기대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나 자신의 생활 방식을 찾기 위해서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당신은 처음부터 자신을 다른 사람에게 적응시키거나, 위험을 무릅쓰는 새로운 방법보다는 더 안전한 방법을 자주 선택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도전명언) 자신이 내린 많은 새로운 결정에 만족할 수도 있고, 당시 다른 결정을 내리기를 바랄 수도 있습니다. 성인으로서, 당신이 그 중요한 전환점에서 한 선택에 대해 반성할 때, 당신은 그것들을 당신의 어린 시절의 경험과 연결시킬 수 있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자신의 인생 선택에 대해 명확한 견해를 가지고 있을 때, 그 중 일부가 더 이상 당신에게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면 다시 수정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당신의 초기 경험이 당신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깨달을 때, 당신은 이러한 결정을 개선하고 당신의 삶을 바꿀 수 있습니다. (존 F. 케네디, 경험명언)
비록 우리가 부모와 출신 가정을 떠나 혼자 살지는 않을지 모르지만, 우리는 심리적으로 진정한 독립이 아니며, 우리의 초기 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사람들은 어느 정도 우리의 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를 위해, 당신은 지금 당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이 당신의 삶의 질을 향상시켰는지, 아니면 성숙한 성인으로서의 발전을 제한했는지 분명히 깨달아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어린 시절과 사춘기에 많은 사람들이 영향을 미쳤을지 모르지만, 이 장에서는 당신의 부모 (또는 다른 보호자) 의 지속적인 영향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자율성 (심리적 성숙): 자신이 선택한 결과를 책임져야 하며, 다른 사람이 당신의 선택에 대해 책임을 지게 해서는 안 된다는 뜻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기관리명언) 한 사람의 독립 신분을 확정하는 것은 단번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성숙으로 가는 길은 어린 시절 초기에 시작되어 사람의 일생을 관통한다.
심리발전 과정에서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수립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관계 복구: 여성이 어떻게 치료와 생활에서 관계를 키울 수 있는가' 라는 책은 이별이 어떻게 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는지, 그리고 이별이 우리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잘 설명하고 있다. 저자는 연결은 두 명 이상의 사람들이 서로 관심을 갖고 신뢰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단절은 상호 관심과 신뢰에 반하는 관계를 의미한다. 필자의 입장에서 볼 때 심리적 문제의 근본 원인은 심리적 단절이나 아이와 어른이 상호 관심과 신뢰의 정상적인 상호 작용에 참여할 수 없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개인의 목표는 다른 사람과 의미 있는 관계를 맺는 것을 배우는 것이다. 건강하고 낙관적인 심리는 상호 관심을 바탕으로 한 관계를 구축해야 하며, 상호 신뢰의 관계는 쌍방의 상호 호감과 만족에 반영된다. 반면에, 만약 한쪽이 다른 쪽을 희생하는 대가로 사리사욕을 얻는다면, 이런 관계는 반드시 깨질 수밖에 없다.
어린 시절과 사춘기 때, 부모는 너의 행동과 결정에 어느 정도 영향을 줄 것이다. 독립하기 시작하고 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기 시작할 때, 자신의 이전 결정을 재검토하여 이러한 결정이 당신의 현재 상황에 적합한지 알아보는 것이 현명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립명언) 부모의 가치관 대부분을 물려받았을 수도 있지만, 열심히 공부하고 성숙해 가는 과정에는 어느 정도 자기 지도와 자기 결정이 필요하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관계의 자기 이론은 개인의 독립성이 아니라 개인과 다른 사람 사이의 상호 의존성을 강조한다. 그러므로 자기 계발은 다른 사람을 멀리하고 스스로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인간관계에서 이루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우리는 쌍방의 상호 작용이 인간관계에서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한다. 즉, 개인은 다른 사람들처럼 이해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다른 사람을 신뢰하고 다른 사람을 신뢰하다.
사람들과 교제할 수 있다는 것은 큰 의미가 있지만, 먼저 자신에 대한 명확한 인식을 가지고 성숙한 관념을 형성해야 한다. 자주의 내포는 독립보다 훨씬 더 크다. 자주적 개념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관계의 자아와 배경의 자아라는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분명히 자주는 결코 "자기 일만 하는 것" 이 아니며, 다른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지 않는다. 반면 성숙한 사람은 자신의 명확한 가치관을 가지고 그것을 생활 규범으로 삼아야 한다. 여기에는 다른 사람의 이익에 초점을 맞추는 것도 포함된다. 여기서 다음과 같은 문제를 생각해 보세요.
당신은 어떤 방법으로 자신의 삶을 가질 수 있고 다른 사람의 기대와 수요를 돌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까?
너는 너의 생활의 어떤 방면이 독립적으로 행동할 수 있기를 바라니? 자주는 당신의 감정과 자의식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당신은 어떤 면에서 자신을 더 닮았으면 좋겠습니까? 비록 이것이 약간의 위험을 무릅써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더라도.
1, 통신 분석
그것은 우리가 아동에서 성인으로의 학습 과정을 이해하는 데 효과적인 방법을 제공한다. 이것은 일종의 인격 이론이자 일종의 상담 방법이다. 에릭이 처음? 보웬이 제의하다. 이 이론은 성인이 과거의 경험에 근거하여 결정을 내렸다는 가정에 근거한 것이다. 이러한 경험은 이전에 적용되었을 수도 있지만, 지금은 이미 의미가 없다. 그는 먼저 자의식을 강화하고 자신이 인생의 궤적을 바꾸려는 목표를 분명히 해야 자신의 초기 결정을 바꿀 수 있는 힘이 있다고 강조했다. 교류와 분석을 통해 개인은 자신이 어린 시절에 받아들이고 내면화한 규칙과 기준이 자신의 현재 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할 수 있다. 자신의 인생 대본과 가족 대본이 자신의 행동에 미치는 영향도 의식할 수 있다. 모든 개인은 그가 더 이상 의미가 없는 결정을 완전히 바꿀 수 있고, 여전히 적용되는 부분을 보존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2. 생활 대본
이 개념은 전파 분석에서 중요한 내용으로, 부모의 가르침과 우리가 어린 시절에 내린 결정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보통 우리는 성인이 되면 이 극본에 따라 생활한다.
3. 스크립트
유아기부터 시작된 부모의 비언어적 미묘한 표현. 사실, 우리는 오랫동안 모호하고 간결한 방식으로 인간의 가치와 생활에서의 우리의 위치를 배우고 이해해 왔으며, 그 후 극본은 섬세하고 직설적이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때 우리는 부정적인 정보를 "수신" 하고 어른의 말을 들을 수 있다. 아이처럼 굴지 마라. 우리는 네가 잘하고 있다는 것을 알지만, 우리는 네가 최선을 다하길 바라니, 우리를 실망시키지 마라. 절대 다른 사람을 믿지 말고 자신에게 의지해야 한다. 너는 정말 멍청하다, 너는 반드시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우리의 생활 스크립트에는 가정과 문화적 배경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것이 우리의 신분을 확립하는 핵심이다. 우리의 경험은 때때로 "나는 성공해야만 사랑을 받을 수 있다", "나는 내 감정을 믿지 않는 것이 좋다. 부모님이 옳기 때문이다" 등의 결론을 내리기도 한다. 이러한 생각들은 항상 우리의 삶과 함께 우리의 행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잊기 어려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러한 초기 자신에 대한 견해는 종종 우리의 삶에 묵묵히 영향을 미치며, 우리 자신에 대한 우리의 인식은 우리의 수명과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의 경험과 환경은 우리가 이 극본들을 실생활로 바꾸도록 추진할 수 있다. 근본적으로, 우리의 경험과 환경은 우리의 극본에 좋고 나쁜 점도 있다. 당신의 인생 극본은 당신의 가정과 문화적 배경과 큰 관련이 있지만, 당신은 여전히 당신의 환경과 경험을 초월하는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한 사람의 예를 통해 초기 정보와 의사결정이 우리의 일상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더 잘 이해합시다. 제 (제럴드, 이 책의 저자 중 한 명) 는 현재 매우 성공적이지만, 여러 해 동안 저는 실패했고, 심지어 무가치한 존재라고 느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나는 오래된 극본을 생활에서 완전히 지울 수 없다. 지금은 때때로 스스로 의심하고 안정감이 부족하다. 나는 그 감정들이 너무 깊이 뿌리 박혀 있어서 나 자신에게 간단히 "괜찮아, 난 이제 성공했어. 내가 되고 싶은 사람이 됐어." 라고 말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나는 아직도 내 인생의 의미, 나의 현재 행동과 나의 목표 사이의 관계를 찾고 있다. 어느 정도까지, 나는 단지 내가 무가치하다고 느끼는 느낌에 대응하기 위해 성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존 F. 케네디, 성공명언)
나는 내가 성공을 추구하는 동기 중 일부가 부모, 특히 아버지의 인정을 받기 위해서라고 굳게 믿는다. 우리 아버지는 여러 방면에서 실패하셨기 때문에, 나는 내가 자신의 가치 부분을 증명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그의 성공을 보충하기 위해서라고 생각한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지 여러 해가 지났지만, 나는 여전히 그의 승인을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로 하여금 나의 심리적 성취를 자랑스럽게 여기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게다가, 나는 인생에서 그보다 더 능력이 있는 것이 나의 의무라고 생각한다. 비록 지금의 외부 상황은 어린 시절에 비해 많이 변했지만, 나는 직장에서 줄곧 아버지의 잠재력에 영향을 받았다는 것을 알았다. 이것은 내가 현재의 일을 끝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중요한 것은 나의 동력이 어디에서 오는지 깨닫는 것이다.
비록 내가 나의 생각을 바꿀 수 있다는 것에 동의하지만, 나는 나의 조기 학습과 결정의 영향의 모든 흔적을 없앨 수 없다. 간단히 말해서, 우리는 초기 결정의 영향을 받을 필요는 없지만, 과거에 형성된 것이 새로운 인식을 발전시키고 자신을 재건하려는 시도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금지: 초기 정보가 우리 삶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실수하지 마라: 이런 메시지를 받은 아이들은 모험을 두려워하고, 발을 두려워할 것이다.
그렇게 하지 마라: 아이들은 반대 행동을 할 것이다.
다른 사람과 너무 가까이 가지 마라. 다른 사람을 믿지 말고, 다른 사람을 사랑하지 마라. 다른 사람이 나쁜 사람일지도 모르니 경계해야 한다.
너는 중요하지 않다: 만약 네가 항상 다른 사람에게 비하를 받는다면, 너는 자신이 중요하지 않다고 느낄 것이다. 설령 내가 앞으로 중요해진다 해도, 나는 나의 업적을 보여줄 수 없다.
어린아이가 되지 마라: 나는 다른 사람을 돌봐야 한다. 어른처럼 자신의 필요와 흥미를 소홀히 한다.
자라지 마라: 나는 항상 아이처럼 말을 들어야 부모님의 지지를 받을 수 있다.
성공하지 마라: 실패로 인해 강해진다면, 이 메시지를 받아들이고 더 이상 성공을 추구하지 않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너는 내 말을 들어야 한다: 아이는 부모의 꼭두각시일 뿐 자신을 할 수 없을 것이다.
5. 금지령을 극복하다
이전의 자멸적인 생각을 발견하고 인정하고, 그것들을 새로운 긍정적인 생각으로 바꾸려고 노력하라.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이것은 정말 쉬운 일이 아니다. 어린 시절의 결정을 평가하십시오.
-응? 어떤 함축적이고 직접적인 정보를 듣고 받아 들였습니까?
-응? 이 정보의 합리성은 무엇입니까?
-응? 내가 스스로에게 어떤 교묘한 말을 했는가?
-응? 나의 주요 관점은 나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습니까?
-응? 내가 내린 결정에 어떻게 도전하고, 긍정적인 길을 걷게 할 수 있는 새로운 선택을 해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응? 만약 내가 좀 더 현실적인 생각으로 낡은 생각을 대체할 수 있다면, 내 생활은 어떻게 달라질까?
이성감정요법: 감정과 행동문제는 모두 어린 시절 중요한 타인에 대한 개인의 애착 과정에서 비롯된다. 다른 사람들은 우리에게 잘못된 관념을 주는데, 우리는 심사숙고하지 않고 받아들이고, 자기암시와 자기반복으로 유지한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자기 좌절의 아이디어는 우리가 그 잘못된 생각을 반복해서 반복하는 과정에서 우리의 머리 속에 뿌리를 내리고 싹이 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앨리스의 A-B-C 이론: 사람들은 잘못된 생각을 자신에게 올려놓았고, 그 결과 그들의 생활은 엉망이 되었다. 그는 감정적 불안과 고통은 실생활의 사건이 아니라 잘못된 생각으로 인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자기지도 훈련: 생활에 만족하지 않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내면의 생각을 살피면서 변화함으로써 긍정적인 대응 방법을 얻는다. 자신의 내면의 잘못된 생각을 바로잡아야 인생을 바꿀 수 있는 힘과 방법을 얻을 수 있다.
앨리스는 당신의 감정이 자신에 대한 당신의 견해에서 크게 나온 것이라고 강조했다. 따라서 부정적인 이미지를 바꾸려면 먼저 부적절한 논평을 줄이고 자신에 대한 끊임없는 입력을 줄이고 자신이 이미 받아들인 잘못된 인식을 바꾸려고 노력해야 한다. 게다가, 너는 그 자멸적인 생각들을 긍정적인 생각으로 대체해야 한다.
애륜? 베이커: 인지 요법.
이 이론의 가정은 상황 장애가 있는 사람이 현실을 왜곡하는' 논리 오류' 를 범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런 추리의 체계적 실수는 잘못된 개념과 상상을 초래할 수 있다. 이를 인지왜곡이라고 한다.
극단적인 사고
과도하게 유도하다
과장 또는 축소
분류: 오류
임의로 추론하다
추상추출
단독으로
내면부모: 우리가 부모나 그 대체자로부터 직접 얻은 자신과 타인에 대한 태도와 생각을 말한다. 성장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부모와 권위로부터 얻은 정보를 내면화하는 경향이 있으며, 우리가 내면화하는 부정적인 목소리에 의문을 제기하고 도전하고 도전하고자 할 때 성숙해지기 시작한다는 것을 상징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성숙의 상징: 우리는 이전에 특정 가치관을 획득할 때 명확하게 고려하지 않았을 수 있기 때문에 가치관을 얻는 과정을 더 깊이, 더 자세히 탐구해야 합니다.
우리의 지속적인 영향에서 초기 정보의 역할을 어떻게 배우고 이해할 수 있을까요? 첫 번째는 우리의 가치관과 신앙의 원천을 생각하는 것이다. 자신이 무엇을 하고 싶은지, 무엇을 하고 싶지 않은지 관찰하다. 그런 다음 원인을 분석합니다. 예를 들어, 당신은 오래 전에 자신을 "충분히 똑똑하지 않다" 고 분류했기 때문에 대학에 지원하고 싶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너는 너 자신에게 말했다, 너는 영원히 대학에 합격하지 못할 것이다. 하필 그럴 필요가 있는가? 이 경우, 자신의 IQ 에 대한 조기 판단으로 새로운 노력을 막을 수는 있지만, 그러한 장애의 영향을 받아들이지 않도록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IQ 명언) 너 자신에게 "누가 내가 바보라고 했어?" 라고 자문해 볼 수 있니? 선생님이 이런 말을 해도 그의 말은 꼭 사실인가? 나는 왜 생각없이 이런 견해를 받아들여야 하는가? 나는 결과가 어떻게 되는지 직접 확인해야 한다. "자신과 이런 대화를 통해 자신에 대한 견해를 바꿀 수 있다.
그것은 우리 마음 속에 우리를 비판하고 우리의 가치관을 끊임없이 판단하는 목소리가 있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우리는 어릴 때부터 이런 인격적 내용을 형성하고 주변 환경의 다른 사람들을 끌어들여 우리에 대해 비슷한 판단을 내렸다. 이런 내면의 비판적인 사고는 우리의 사상에 영향을 미치고, 우리의 행동을 통제하고, 우리의 창의력과 주동성을 억누르며, 우리를 부끄럽게 하고, 초조하고, 우울하고, 피곤하고, 자존감을 잃게 한다. 초기 생활에서 이런 목소리는 부모, 교사, 중요한 인물의 관심을 반영했다. 다른 사람들이 우리가 원하는 수준에 도달하지 못했다는 것을 알게 되면, 우리는 고통과 수치심을 느낄 것이다. 이런 내면의 목소리는 우리를 이런 부정적인 느낌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자신이 부정적인 자기대화 상태에 있다는 것을 깨달을 때, 내면의 비판에 도전하는 목소리는 유용하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응? 그것은 너의 창의력을 말살시켰다.
-응? 이것은 당신을 매우 취약하게 만들고, 실수와 실패를 두려워하게 한다.
-응? 위험을 감수하고 싶지 않습니다.
-응? 이것은 당신이 다른 사람의 판단에 매우 민감하게 만든다.
-응? 그것은 너에게 영원히 어리석게 보이지 말라고 경고한다.
-응? 그것은 당신의 삶을 긴장시키고, 얽히고, 지루하게 한다.
문화적 배경에 따라 가치 체계가 다르기 때문에 내재적 비판적 사고의 내용은 다를 수 있지만, 그것은 보편적이며, 사람의 능력을 약화시켜 진보하기를 꺼린다.
연구가들은 이런 자멸적인 내부 목소리의 부정적인 영향을 줄이기 위해 이런 부정적인 힘의 역할을 바꾸기 위해서는 부모와 같은 내부 지원 시스템을 개발하여 당신과 당신의 창의력을 보호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너는 그것을 파괴하여 이런 내면의 비판적 사고를 극복할 필요가 없다. 대신, 너는 그것을 포옹함으로써 그것의 영향력을 약화시킬 수 있다.
정념:
내면의 비판적 사고에 도전하는 또 다른 방법은, 내부 및 외부 요인이 현재 상황에 미치는 영향을 충분히 인식하고, 열린 태도로 현재를 받아들이고, 어떠한 판단도 하지 않는 강력한 관찰 능력을 필요로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우리의 성장, 치유, 그리고 자신을 사랑하는 능력에 대한 척도이다. 우리가 정념으로 생활할 때, 우리는 현재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수 있는 능력을 높일 수 있다.
수락:
호기심도 많고 착하고 자신의 현재 상황을 받아들일 수 있고, 판단이나 자기비판도 없고, 자신의 뇌가 시시각각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지 잘 알고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정념과 수용을 연습함으로써 우리는 현재 생활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부모와의 관계
부모님과의 관계에서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초기의 경험 때문에 심리적 트라우마를 당한 적이 있다. 우리는 종종 과거를 잊어서는 안 되며, 항상 부모가 문제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우리 부모님을 비난해서는 안 된다. 성인으로서 우리는 부모로부터 우리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
우리가 그들을 비난하는 것을 멈출 수 없다면, 우리는 그들에게 원한을 품게 될 것이다. 우리가 원한에 집착하거나, 그들이 변화하기를 기대하거나, 우리가 그들의 동의를 기다려야 한다면, 우리는 오랫동안 고통스러운 기억과 경험에 갇혀 있을 수밖에 없다. 우리가 항상 부모님께 원한을 품고 그들에게 주의를 집중한다면, 우리는 우리의 삶을 건설적으로 대할 수 없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가족명언) 만약 우리가 그 원한과 아쉬움을 내려놓을 수 있다면, 우리는 과거로부터 자신을 구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가 정력이 왕성할 때만 우리는 지금의 생활을 즐길 수 있다.
아버지와 더 친밀한 관계를 맺고 싶고, 그가 당신과 더 많이 소통하고, 당신을 인정하게 하고 싶다면, 당신은 실망할 수 있습니다. 그가 당신이 원하는 것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존 F. 케네디, 가족명언) 만약 네가 그를 중심으로 목표를 세우면, 너는 여러 방면에서 무력함을 느낄 수 있지만, 너는 그와 어떻게 지내는지 선택할 수 있다.
당신이 아직도 하늘을 원망하는 패턴에 갇혀 나오지 않는다면, 당신은 그가 당신의 삶에 가져온 스트레스를 바꿀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없습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너는 스스로에게 이런 질문을 할 수 있다. "내가 말하고 싶은 말이나 하는 것이 우리의 관계를 더욱 친밀하게 만들 수 있을까?" " 그렇지 않다면 말할 필요도 없고 할 필요도 없다. 당신이 그와 소통하거나 함께 지내면서 중대한 변화를 할 때, 그가 어떻게 변했는지 알게 되면, 그가 당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할 가능성이 크게 높아질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내면의 평온을 얻으려면 원한을 없애고, 분노에서 벗어나고, 다른 사람을 비난하는 것을 멈춰야 한다. 이러한 감정은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망칠 뿐만 아니라, 너에게 매우 불리하기 때문이다. 마음이 평온함을 느낄 때만 다른 사람과 화목한 관계를 맺을 수 있다. 이 방면에서 너는 선택권이 있다! 당신의 가족 지위가 당신의 이상과 멀리 떨어져 있다 해도, 당신은 과거의 경험에 대한 태도를 다시 선택하여 어떤 것이 당신의 현재 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찾아낼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만약 네가 지금 자신을 책임지길 원한다면, 너는 너의 생활을 지배하기 시작할 것이다.
성인 초기
젊은이들은 10 대부터 20 대 초반까지 미래 생활의 방향을 탐구하고 바꾸는 것이 특징이다. 이 단계에서, 모든 것이 가능하고, 미래에는 무한한 선택이 있을 것이다. 인생의 다른 단계에 비해 이 단계의 자율 탐구 능력이 가장 강하다.
이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세 가지 능력, 즉 독립적으로 책임을 지고, 자율적으로 결정하고, 재정적 자유를 실현하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다.
탐구력이 강한 사람은 자신의 세계관을 형성할 것이다.
-응? 연애: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생각하고, 어떤 사람을 찾아 평생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응? 일: 나의 특기는 무엇입니까? 어떻게 하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분야에서 만족스러운 직업을 찾을 수 있습니까?
-응? 세계관: 이 단계의 개인은 어린 시절과 사춘기에 형성된 세계관에 의문을 제기하며, 이 반성의 과정에서 새로운 가치관 체계를 만들어 낼 수 있다.
1, 사춘기: 2 1-34 세
상황 속의 자기이론 관점: 이 단계의 중점은 친밀한 관계를 맺고 만족스러운 직업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이다. 성장과 관련된 일에는 자신과 타인에 대한 관심, 장기적인 인생 목표 찾기, 타인과의 신체적, 정서적 관계 배양, 삶의 의미 찾기, 장기 목표 달성과 만족감 지연에 대한 지구력 향상 등이 포함된다.
에릭슨의 심리와 사회 발전에 대한 견해: 개인적인 정체성은 다시 친밀한 관계를 맺을 때 도전에 직면한다. 친밀한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능력은 자신의 명료성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
주요 갈등: 친밀함과 외로움
핵심 품질: 사랑
잠재적 문제: 이 시기의 도전은 자아를 유지하면서 다른 사람과 친밀한 관계를 맺는 것이다. 만약 우리가 균형 잡힌 관계를 파악하지 못한다면, 과도한 자아중심이나 타인의 수요에 전적으로 관심을 가질 수 있다. 친밀한 관계가 없다면 개인의 소외와 외로움으로 이어질 수 있다.
중년: 35-55 세
상황 속의 자아 이론 관점: 이 단계에서 개인은' 자아를 벗어나야 한다' 며 자신의 직업 만족도, 사회 참여도, 삶의 선택을 평가해야 한다. 이는 자신의 인생 가치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다. 이 단계의 임무는 아이를 키우고, 배우자를 부양하고, 집안의 노인을 돌보는 것이다. 도전에 직면했을 때, 우리는 우리의 성취를 인정할 뿐만 아니라, 우리의 단점도 받아들여야 한다.
에릭슨의 심리사회 발전관: 개인은 죽음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고, 자신의 생활이 정말 행복한지 의문을 품기 시작했다. 이 단계에서 인생은 교차로에 있으므로 다시 생각해야 한다.
주요 충돌: 번식과 정체
핵심 품질: 사랑
잠재적 문제: 가능한 문제: 번식하지 않으면 정체된다. 개인이 현실과 꿈 사이에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고통을 느낀다.
심도 있는 질문: 이 기간 동안, 우리는 스스로에게 몇 가지 질문을 할 수 있다. 이것이 삶의 전부입니까? 나는 남은 평생 무엇을 하고 싶습니까? 내 현재 생활에 무엇이 부족합니까? 나는 지금의 생활에 가장 신이 나나요? 이 단계에서 직업여성은 가족과 함께 있고 싶고, 가정주부는 집을 떠나는 것처럼 일을 시작하고, 남성은 자신의 직업에 의문을 제기하고, 어떻게 하면 자신의 일을 더 의미 있게 만들 수 있을지 고민한다. 그들은 성공을 대할 때 성공에 대해 매우 신경을 쓴다. 이는 종종 다른 사람들이 그들을 평가하는 기준이기 때문이다. 반면에, 그들은 또한 성공을 위해 지불한 대가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고, 더 깊은 수준에서 성공의 참뜻을 탐구하기 시작했다.
중년 후반: 56-69 세
상황 속의 자기이론 관점: 이 단계에서 개인은 진정으로 지혜가 되기 시작하는데, 그 주된 임무는 남을 돕고, 공동체를 섬기고, 자신의 경험과 가치를 다른 사람에게 전수하는 것이다. 또한, 이 단계에서 개인은 자신의 건강과 지능의 점진적인 하락에 직면하여 자신의 은퇴생활을 계획해야 한다.
노인: 70 세 이후.
상황 속의 자기이론 관점: 이 단계의 주제는 슬픔, 상실, 기억, 적응이다. 이 단계의 임무는 상실과 변화에 대처하고, 다른 사람과 연락을 유지하고, 죽음과 타협하고, 인생을 돌아보고, 타인에 대한 의존도를 받아들이고, 자신의 삶을 통제하는 능력을 약화시키고, 자신과 타인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생각하는 것이다.
에릭슨의 심리사회 발전관: 한 개인이 자신이 성공과 실패를 경험했다고 생각한다면, 그는 자기 완벽을 실현했고, 그의 인생은 의미있고 아쉬움이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주요 갈등: 완벽과 실망
핵심 품질: 인텔리전스
잠재적 문제: 자아실현이 불가능할 경우, 개인은 종종 무력감, 죄책감, 원망, 자기배척을 느낀다. 개인이 과거의 미완성 사업에 대해 유감을 느낀다면, 이런 삶의 낭비는 개인의 죽음에 대한 공포로 이어질 수 있다.
자기 계발에 성공한 노인들은 자신의 인생이 가치 있고 성공적이라고 느낄 것이다. 그들은 성공과 실패에 직면할 수 있다. 그들은 자신의 인생 여정에 매우 만족하며, 바꿀 수 없는 사실을 얽히지도 않고, 자신이 생각해야 할 일에 얽매이지도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들은 자신과 자신이 얻은 모든 것을 받아들이고, 다른 사람을 받아들일 수 있으며, 자신의 현황은 대부분 자기 선택의 결과라고 생각한다. 그들이 노년에 접어들었을 때, 그들은 온전하고, 균형잡히고, 충실하다고 느꼈다. 그들은 태연히 죽음에 직면할 수 있고, 살아 있는 매일을 풍요롭게 할 수 있다. 노인들에게 이런 생활 상태를 보여주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젊은이들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고, 생명이 잘 살 가치가 있다고 느끼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애석하게도 일부 노인들은 이 점을 할 수 없다. 그들은 죽음을 두려워하고, 자기혐오와 절망을 느끼며, 깨진 마음으로 노년에 접어들었다. 그들은 종종 자신이 발생한 일에 대한 통제가 부족하다고 느끼고, 심지어 자신의 삶을 받아들일 수도 없다고 생각한다. 많은 일이 끝나지 않았고, 다시 살기를 갈망하지만, 불가능하다는 것도 알고 있다. 그들은 자신이 목숨을 낭비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자신을 받아들일 수 없다.
장수를 위한 몇 가지 비결:
좋은 생활 습관을 기르다.
꾸준히 단련하다.
자신을 받아들이고 자신에게 만족하다.
가족이나 친구와 연락을 유지하다.
생활에 적극 참여하다.
너의 분노를 풀어라, 마음속에 참지 말고.
자기 조정 능력은 다른 사람을 용서하고 원한을 품지 않는다.
남을 잘 돕다.
자신의 취미를 가지고 버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