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정보 교류를 실현하는 중개자이며, 간단히 말해서 정보의 전달자이며 매체라고도 한다. 멀티미디어는 멀티미디어라는 뜻으로 사람의 감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문자, 그래픽 이미지, 애니메이션, 사운드, 비디오 등 각종 매체의 총칭, 즉 각종 정보 전달체의 표현 형식과 전파 방식 등으로 이해할 수 있다.
멀티미디어는 MMS (멀티미디어 메시지 서비스) 로 현재 단문 메시지 기술 발전의 최고 기준 중 하나입니다. 가장 큰 특징은 멀티미디어 기능을 지원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Edge(GSM e-operation enhanced data rate) 및 GPRS 와 같은 고속 전송 기술을 통해 WAP 을 캐리어로 사용하여 비디오 클립, 사진, 사운드 및 텍스트를 전송하면 휴대폰 간에 멀티미디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과 컴퓨터 간에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평균 문자메시지 용량 3 만 바이트로 최대 654.38+ 메가바이트까지 가능합니다. 컬러 메신저 기능이 있는 휴대전화에는 멀티미디어 정보를 쓸 수 있는 미디어 편집기가 내장되어 있다. 내장형 또는 외장형 카메라가 설치된 경우 사용자는 PowerPoint 형식의 정보 또는 전자 엽서를 만들고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기술은 각종 정보 매체의 단순한 조합이 아니다. 텍스트, 그래픽, 이미지, 애니메이션, 사운드 등의 형태의 정보를 결합하여 컴퓨터에서 종합적으로 처리하고 제어하며 다양한 상호 작용을 지원하는 정보 기술입니다. 멀티미디어 기술의 발전은 컴퓨터의 응용 분야를 변화시켜 사무실, 실험실의 전용 제품에서 정보사회의 일반 도구로, 산업생산관리, 학교교육, 공공정보컨설팅, 상업광고, 군사지휘와 훈련, 심지어 가정생활과 오락에도 광범위하게 응용한다.
멀티미디어 시스템
멀티미디어 컴퓨터 시스템은 단일 기술이 아니라 다양한 정보 기술의 통합으로 하나의 컴퓨터 시스템에 종합적으로 적용되어 정보 입력, 정보 처리, 정보 출력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완전한 멀티미디어 컴퓨터 시스템은 멀티미디어 컴퓨터 하드웨어와 멀티미디어 컴퓨터 소프트웨어로 구성되어 있다.
첫째, 멀티미디어 컴퓨터의 하드웨어
멀티미디어 컴퓨터의 주요 하드웨어는 호스트, 플로피 드라이브, 하드 드라이브, 모니터, 네트워크 카드와 같은 일반 하드웨어 외에도 오디오 정보 처리 하드웨어, 비디오 정보 처리 하드웨어 및 옵티컬 드라이브를 포함합니다.
(1) 사운드 카드는 오디오 정보를 처리하는 데 사용됩니다. 마이크, 녹음기, 전자악기 등 입력된 사운드 정보를 모듈 변환 (A/D), 압축 등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에서 처리한 디지털 사운드 신호를 복원 (압축 해제) 하고 D/A 를 수행한 다음 스피커로 재생하거나 녹음 장치로 녹음할 수도 있습니다.
(2) 비디오 카드는 비디오 신호의 입력 및 출력 (예: TV) 을 지원하는 데 사용됩니다.
(3) 수집 카드는 TV 신호를 컴퓨터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여 소프트웨어로 변환된 디지털 신호를 편집, 처리 및 색상 제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처리된 디지털 신호도 비디오테이프에 출력할 수 있다.
(4) 스캐너는 사진작품, 회화 작품 또는 기타 인쇄물의 문자, 이미지, 심지어 실물까지 컴퓨터로 스캔하여 처리한다.
(5) 옵티컬 드라이브는 읽기 전용 (CD-ROM) 과 읽기/쓰기 (CD-R, CD-RW) 로 나뉘며, 버너라고도 합니다. 대용량 멀티미디어 정보를 읽거나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멀티미디어 기술은 다음과 같은 주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통합을 통해 여러 채널을 통해 정보를 수집, 저장, 구성 및 통합할 수 있습니다.
(2) 제어 멀티미디어 기술은 컴퓨터 중심의 멀티미디어 정보를 종합적으로 처리하고 제어하며, 사람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미디어 형식으로 표시되며, 동시에 사람의 다양한 감각에 작용한다.
(3) 대화형 상호 작용은 멀티미디어 응용 프로그램이 기존 정보 교환 미디어와 차별화되는 주요 특징 중 하나입니다. 전통적인 정보 교환 매체는 일방적으로 수동적으로 정보를 전파할 수 있는 반면 멀티미디어 기술은 정보에 대한 능동적인 선택과 통제를 가능하게 한다.
(4) 비선형 멀티미디어 기술의 비선형 특징은 사람들의 전통적인 순차 읽기 및 쓰기 패턴을 바꿀 것이다. 과거에는 사람들이 대부분 장, 절, 페이지의 틀을 이용하여 점진적으로 지식을 얻는 반면, 멀티미디어 기술은 하이퍼텍스트 링크를 통해 보다 유연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콘텐츠를 독자에게 제공합니다.
(5) 실시간 사용자가 작업 명령을 실행할 때 해당 멀티미디어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6) 정보 사용의 편리성 사용자는 자신의 요구, 관심, 임무 요구 사항, 선호도 및 인지 특성에 따라 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사진, 문자, 소리 등 모든 형태의 정보를 취할 수 있습니다.
(7) 동적 정보 구조' 멀티미디어는 영원히 읽을 수 없는 책' 이다. 사용자는 자신의 목적과 인지 특성에 따라 정보를 재구성하고 노드를 추가, 삭제 또는 수정하여 체인을 재구성할 수 있습니다.
대본 제작은 멀티미디어 작품 개발 과정에서 소재를 수집, 가공, 통합하는 직접적인 근거다. 스크립트의 내용에는 푸티지 및 전체 멀티미디어 작품의 특정 화면에서의 위치, 푸티지 렌더링 순서, 효과, 상호 작용 방식, 링크 및 링크 대상, 탐색 방법 등이 포함됩니다.
스크립트를 만드는 것은 보통 카드 형식으로 설계되어 있는데, 한 장의 카드는 한 화면을 묘사한다. 스크립트의 내용에는 일련 번호, 내용, 디자이너, 페이지 프레임 구조, 페이지 설명, 제작 요점 등이 포함됩니다. 스크립트는 표에 나와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기술의 기초
1. 멀티미디어 기술은 텍스트, 그래픽, 이미지, 비디오, 애니메이션, 사운드 등을 종합적으로 처리하고 화면에 표시하여 다양한 상호 작용을 수행하는 정보 기술입니다.
2, 멀티미디어 기술 특성
● 멀티미디어 정보 표시.
● 정보 처리의 디지털화
● 정보 조직의 하이퍼 텍스트 구조
● 대용량 정보 저장
● 상호 작용
3. 멀티미디어의 핵심 기술
● 칩 기술
● 디지털 기술
● 데이터 압축 기술
● 데이터 저장 기술
4. 일반적인 멀티미디어 시스템
멀티미디어 기술 교육 응용 프로그램의 특성과 기능
1, 기능
● 멀티미디어 방식으로 교육 정보를 전시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외부 자극을 제공한다.
● 하이퍼텍스트 구조로 교육 정보를 조직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유연한 인지 방식을 제공한다.
● 학생들에게 친숙한 상호 작용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인지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자신의 주체적 지위를 드러낼 수 있도록 한다.
2. 기능
● 새로운 교수 모델의 탐구를 촉진하다.
● 현대 교육 환경 구축 촉진
● 현대 교재 시리즈 건설을 추진하다.
● 학생들의 능력과 자질 양성을 촉진한다.
● 교사의 교수 개념의 변화를 촉진한다.
(c) 멀티미디어 기술 교육 응용 프로그램의 기본 작업 수행
1, 멀티미디어 교육 환경 구축
● 교실 수업에 기반한 환경
-멀티미디어 통합 교실
● 개인화 된 학습에 기반한 환경
-시청각 열람실, 웹 기반 카이 교실
● 협상 학습에 기반한 환경.
-멀티미디어 네트워크 환경
● 원거리 교육을 기반으로 한 인터넷 환경.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컴퓨터 기술과 디지털 통신 네트워크 기술을 이용하여 멀티미디어 정보를 처리하고 제어하는 시스템입니다.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매우 일반적인 개념으로, 일반적으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모두 포함한다. 하드웨어 측면에서는 네트워크 장치, 멀티미디어 재생 장치, 오디오 및 디스플레이 장치, 간단한 멀티미디어 편집 및 제작 장치 등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측면에서는 멀티미디어 재생 소프트웨어, 웹 서핑 소프트웨어, 간단한 멀티미디어 편집 소프트웨어, 운영 체제, 오디오 시스템 등과 같은 기본 시스템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