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금융위기, 월스트리트 쓰레기채권, 일본 흑미 사건, 중국 삼록분유 사건, 양양 댐 붕괴에 이르기까지 경제 발전과 사회문명 충돌의 작은 축소판일 뿐이다. 감천 교수는 고상한 문화, 문명의 도덕, 가치 윤리, 규범 제도의 제약이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 * * 의 뿌리와 주범은' 자본의 탐욕' 이다.
현재 사회경제조직의 주체로서 기업이 의존하는 시장 환경, 기술 환경, 생산 환경, 인적 자원 환경 및 정보 환경은 끊임없이 새로운 곤혹에 직면하고 있다. 자원과 환경, 발전과 경쟁, 시장과 기술, 관리와 법제, 효율과 책임, 관리와 인간성 간의 갈등이 기업의 성장과 경제 발전을 제한하는 병목 현상이 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렇게 많은 현상에 대해 감천은 "중국 기업의 관리의 고통은 인간성의 고통이고, 중국의 관리의 고통은 인간성의 고통이다" 고 예리하게 지적했다.
그는 어떻게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과학적으로 계승하고 발양하고, 국학과 인문적 자질의 정수를 흡수하고, 서구 선진 과학기술과 관리사상을 융합하고, 중국 기업관리이론과 실천을 과학적으로 총결하며, 중국 국정에 적합한 중국 관리길을 탐구하고, 중국 기업의 활력과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매우 중요한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학계는 국학에 대해 아직 통일된 정의가 없다. 감천은' 국학' 이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와 철학, 즉 중화민족의 전통적 가치라고 생각한다. "혼란 루오" 와 <역경> 철학 전통에 따르면, 그 기본 구조는 또한 이학 도교 (태극권 가십), 음과 양 5 요소 (건조 구아), 불가묵가 (단독 구아), 법가 (이괘), 군사가 (진괘) 로 나뉜다 그것은 모든 중화자녀들의 피와 영혼에 스며들고, 중화민족은 그 넓고 심오한 문화로 위대하다. 개혁개방 30 년 동안 중화민족은 자신의 지혜로 위대한 역사적 성과를 거두었고, 중국의 전통문화도 세계의 존경을 받았다.
국학은 중화민족의 생존 지혜와 부의 철학이라고 할 수 있다. 감천은 "중국에서는 한 가지 일을 잘 하고 한 기업을 잘 관리해야 한다. 우선 중국인의 성격, 사상, 가치관, 행동을 이해하고, 그들의 생활, 이상, 삶에 대한 감정을 이해하고, 그들의 감정을 키우고, 그들의 가치 인정을 받아야 한다" 고 말했다. 중화민족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 이 민족의 생존 지혜를 파악하지 못하는 사람은 중국에서 장사를 하거나 중국 기업과 거래하는 것은 모두 성공하기 어렵다. "
감천은 기업관리의 최고 경지가 조화로운 기업문화를 관리하는 것이고, 기업관리의 이념은 기업문화의 기초라고 강조했다. 중국 기업은' 값싼' 상품 수출에 만족할 수 없다. 중국 인민과 중국 기업가들은 고품질의 제품과 중화민족의 유구한 찬란한 문화를 수출할 자신이 있어야 한다. 예를 들면' 천인의 조화' 의 생활방식과 조화로운 가치관과 같다. 그는 <역경> 등 중국 관리 사상을 바탕으로 중국 기업의 관리 관행과 결합해 서구 관리 철학의 한계를 통합하고 돌파하며, 인간 문명의 관리 모델을 체계적으로 반성하고, 기업과 사람의 궁극적인 가치를 탐구하며, 중국 관리 철학의 홀로 그래픽 이론 체계와 중국특색 있는 혁신 관리 이론 플랫폼을 건립하여 기업 조직의 성장, 변화, 혁신 및 발전을 위해, 조화로운 기업과 조화를 위한 보편적인 적용과 단순성을 제공한다
노인은 "선함은 물처럼 좋다", "도자연" 이라고 말했다. 감천은 중국의 기업가와 관리자들이' 부' 를 재정의할 용기와 능력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부는 언행, 화물카드, 의리, 도덕의 고도의 통일이다. 오늘날 점점 더 많은 학자와 기업가들이 일류 기업이 문화를 하고, 이류 기업이 표준을 만들고, 3 류 기업이 브랜드를 만들고, 4 류 기업이 서비스를 하고, 막류 기업이 제조를 한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다. 감천은 더 많은 전문가 학자, 기업가, 정치가, 사회복지사들이 중국 이경국학과 전통문화의 실용적 가치에 관심을 갖고 중국 관리철학의 건설과 새로운 실천에 관심을 가질 것을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