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부 앞에서 시비가 많습니까? 남편이 죽은 여자는 사생활에 대한 특별한 관심을 불러일으켜 왈가왈부할 가능성이 높다. 남편이 죽은 여자는 생계를 꾸릴 능력이 없다면 다른 남자에게 의지해 살아야 한다. 생존 수요와 성적 수요는 그들의 약점이다. 이런 여자는 쉽게 이용된다. 걱정없는 과부, 성적 필요를 약점으로 삼는다. 그래서, 항상 무책임한 남자들이 과부의 집 앞을 돌아다니며, 사방을 둘러보고, 가까이 다가와 손을 댈 기회를 찾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간통자, 소인, 부자는 자신의 사욕을 차지하려고 하고, 계승자가 있고, 끌어들이고, 빼앗고 싶은 소수가 있다. 이것이 옳고 그름의 근원이다. 과부와 남자 사이의 정상적인 교제라도 유언비어를 불러일으키기 쉽다. 이 장면: 미망인은 먹이입니까? , 어중이떠중이가 사냥꾼이야? 。 이것이 과부 문 앞의 잘못인가? 기원. 홀아비의 지붕에는 연기가 더 적다. 。
영화, TV 프로그램, 동영상은 성폭행을 당한 여성이 우물에 뛰어들어 목을 매는 것을 자주 보여준다. 그 이유는 봉건 통치자들이 여성을 해치는 도구를 많이 만들었기 때문이다. ① 남녀는 주는 것을 하지 않는다. 여성은 마음대로 남성과 교제할 수 없고, 더욱이 스킨십도 할 수 없다. (2) 삼종사덕: 자기 아버지와 결혼하지 않고, 자기 남편과 결혼하고, 자기 아들, 여자 도덕, 여자 말, 여자 영, 여공; 남편의 권력에 복종하는 것은 미덕이다. 말을 용인하는 자는 이를 드러내지 않고 가만히 앉아서 욕하는 것을 용인한다. 남편도 되고 아이도 되고 집안일도 열심히 하는 것은 여자의 일이다. (3) 삼덕구 거짓말: 봉건사회는 시집가지 않고 죽고 순결을 잃고 죽은 여성을 격려하고 찬양하는 데 사용된다. 4 순결 아치 길: 순결 아치 길? 고대에는 죽은 남편이 재혼하지 않고 정조를 잃거나 자살한 열사를 기념하는 데 흔히 쓰였다. 그것을 위해 지은 간판 건물.
과부 앞에서 시비가 많습니까? 형식적으로 보면, 문제는 과부에게 있다. 근본 원인은 남자가 삼처사첩이 될 수 있고, 남교할 수 있고, 여자는 서로 충성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과부 앞에는 많은 것들이 있습니까? 그 본질은 남성권에 의한 페미니즘의 왜곡이다. 이것은 남자가 여자에 대한 도덕적 납치이다.
홀아비 지붕 연기가 적고 과부 문 앞에는 시비가 많다는 말이 있다. 예로부터 나는 과부의 눈물과 홀아비의 외로움을 말할 수 없었다!
작년 섣달 그믐날, 온 가족이 함께 나가서 단밥을 먹었다. 배불리 먹고 술을 마신 후, 이미 저녁 10 시가 넘었다. 이때 곳곳에 탁탁거리는 불꽃놀이 소리가 들려서 거리에는 행인이 적었다.
모퉁이를 돌다가 우리 집 앞에 다다랐을 때, 갑자기 길가에 누군가가 거기서 담배를 피우는 것처럼 어두컴컴한 등불이 하나 있는 것을 발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궁금하다: 설을 쇨 때 누가 아직도 여기에 쭈그리고 앉아 담배를 피우느냐?
나는 앞으로 나가 인사를 하고서야, 알고 보니 원래 마을의 이웃이었다. 나는 그를 마오 삼촌의 학사라고 불러야 한다. 나는 그에게 담배 한 대를 건네주고 그에게 불을 붙였다. 그래서 나는 물었다.
모 아저씨, 섣달 그믐날 학생, 집에 없어요. 그는 왜 혼자 여기에 쭈그리고 앉아 담배를 피우는가? -응?
마오 삼촌은 담배 한 모금을 빨고 한숨을 쉬었다. 아이고, 나 집에 있어. 나는 집에서 무엇을 합니까? 어차피 나 혼자 돌아가니 여기 남아서 불꽃놀이를 보고 사람을 만나는 게 낫겠다. -응?
나는 그의 얼굴 표정을 잘 볼 수는 없지만, 마오 삼촌이 이런 말을 할 때 그의 얼굴에 슬픈 표정이 분명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마오 삼촌은 거의 70 세입니다. 그는 젊었을 때 가정 성분이 좋지 않아 장가를 들지 않아 지금은 혼자 살고 있다.
그와 거의 30 분 동안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나는 이미 술에 취해 있을 수 없을 정도로 취해서, 마오할아버지를 부축하고 일어나 그를 집으로 데려다 주었다.
모 아저씨 같은 노인이 옛사람이 말한 홀아비야? 。
맹자? Liang 대 Xia "는 다음과 같이 정의됩니다.
노무처는 과부이고, 노무처는 과부이고, 노무자식은 독신이고, 소무부친은 외롭다. 이 네 명은 세계에서 아무런 원망도 없는 가난한 사람들이다. -응?
고대인들이 정의한 홀아비? 어떤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아내를 잃은 노인들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닙니까? 그런 종류로는 아내와 결혼하지 않은 독신자를 포함한다.
노인은 집에 가고 싶지 않고, 집에 가도 요리를 하고 싶어 하지 않는데, 집에는 당연히 연기가 적습니까? 네. 그러면 과부 문 앞에 일이 많다고 말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리고는요.
몇 년 전 베이징에 있을 때 집주인 할머니는 상냥한 노인으로 입담이 좋아서 인문전고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밀 수확이 곧 다가올 날이다. 나는 마당에서 할머니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데, 하늘에서 뻐꾸기 울음소리가 들려왔다.
나는 고개를 들어 하늘을 쳐다보며 무심코 물었다, 아줌마, 너 여기 이 새 이름이 뭐니? -응?
응, 과부새! -응? 이모는 생각없이 대답했다.
나는 놀랐다: 나는 들어 본 적이 없다. 그것은 단지 새일 뿐이다. 어떻게 그 이름을 부를 수 있어! 아주머니: 과부새? 나는 왜 이 이름을 들어본 적이 없습니까? -응?
아주머니는 웃으며 하늘을 가리키며 나에게 물었다. 응, 다시 한번 들어 봐. -응?
나는 새의 울음소리를 듣고, 억양을 억누르는데, 모두 네 음절이냐? 처음 두 개는 평평하고, 세 번째는 올라가고, 네 번째는 진보한다. 그러나이 외침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고모는 내가 의심하는 모습을 보고 웃으며 말했다. 못 들었니? 그 울음소리는 네 글자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네 글자는 과부가 고생하는 것입니까? ! -응?
이모가 여기까지 말하자, 나는 작은 새의 울음소리를 자세히 듣고, 들으면서, 입으로 과부의 고생을 중얼거렸다. 네 글자, 새가 노래하는 게 정말 맞는 것 같아요!
이번에 나는 많은 것을 배웠고, 어쩔 수 없이 은밀히 이모를 탄복해야 했다.
그리고 이모에게 물었습니다. 그럼, 과부가 왜 이렇게 씁쓸하다고 했나요? -응?
고모는 한숨을 쉬며 말했다, 샤오리자, 너는 아직 젊다. 너는 이런 엉망진창인 물건들을 모른다. 나는 너에게 한두 글자를 알려줄 수 없다. 내가 간단히 말해, 한 과부가 노후를 해야 하고, 남자가 기르지 않는 작은 가정을 키우기가 어렵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과부, 과부, 과부, 과부, 과부, 과부, 과부) -응?
나는 고개를 끄덕였다.
만약 남자가 있다면, 빨간 옷을 입고 녹색을 입을 수 있고, 장을 보러 갈 것이다. 과부가 아니다. 옷차림이 산뜻하다. 남들은 네가 꽃가지를 부린다고 하는데, 네가 나가서 남자를 유혹한다고 하니, 회색 얼굴로 살 수밖에 없다. -응?
필요한 것이 있으면 남의 집에 가서 빌리세요. 과부는 여주인이 들어오기를 기다려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녀는 등뼈를 찌를 것이다. -응?
집에 일이 있거나 일이 있어서 한 남자가 너를 돕게 하려면 더욱 어렵다. 네가 네 엄마의 오빠라고 부르지 않는 한, 너의 삼촌과 아들이 와도 험담을 할 수 있으니, 너는 그 말에 대답해야 한다: 문 앞에 그렇게 많은 과부! -응?
생각해 보니 이모가 한 말이 정말 일리가 있는 것 같아요!
나는 이웃이 있어서 어쩔 수 없이 이모를 불렀다. 그녀는 서른이 넘었고, 두 남자와 한 여자와 세 아이를 남겼다. 당시 다른 사람들은 한 사람이 아이를 데리고 다른 가정을 찾는 것은 쉽지 않다고 권했지만, 아들이 다른 가정으로 끌려가는 것은 자신의 성뿐만 아니라 자라서 다른 사람에게 화를 내야 하기 때문에 재혼을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입추 전후의 정오였던 것을 기억합니다. 거리에서 시끄러운 소리가 들렸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거리로 나가 보니 이 아주머니가 다른 여자와 싸우고 있었구나. 여자가 뛰어올라 입에 거품을 뱉고 손가락으로 과부를 가리키며 욕설을 퍼부었다. "너는 뻔뻔스럽다. 너는 누구를 유혹할 수 없다. 너는 우리 주인을 유혹해야 한다. 너는 나와 너를 괴롭혀라. 나는 너를 찢지 않을 것이다.
그녀는 필사적으로 악담을 퍼부었다. 어차피 이것은 세상에서 가장 악랄하고 듣기 싫은 말이어서, 그녀는 거의 욕을 했다. 과부의 얼굴이 온통 빨갛게 달아올라 콧물과 눈물이 모두 나왔다. 그녀는 그곳에서 자신을 변명했다: 나는 약통을 외울 수 없었고, 나의 삼형은 나를 잠시 부축해 주었고, 손도 닿지 않았다. 너 무슨 뜻이야, 누가 누구를 꼬드겼니? 너는 도리를 따져야 한다! -응?
그러나 이 여자는 이것에 상관없이 일어서서 찢을 수 있다.
인근 사람들의 말에 따르면, 원래 이 과부는 밭에서 농작물에 농약을 치고 있었다. 우리가 그곳에서 농약을 칠 때, 물통으로 우물에서 물을 길어 낸 다음, 통 속의 물을 약통에 붓고, 웅크리고, 약통의 끈을 그녀에게 채운 다음, 힘겹게 일어나 약통을 메었다.
그 통의 물은 약 30 ~ 40 근으로 잘 만들어졌다. 체질이 좋지 않은 여자에게 쭈그리고 앉아 그 물통을 들고 있는 것은 정말 어렵다.
생활 속의 삼형은 그녀가 힘겹게 약통을 들어 올리는 것을 보고 재빨리 앞으로 나가 그녀를 도왔다. 이 장면은 마침 그의 며느리가 보고 큰 파문을 일으켰다.
사실, 모두가 볼 수 있듯이, 이 여자는 분명히 과부를 괴롭히고 있지만, 거리에서 시끌벅적한 사람들이 과부를 위해 말을 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그렇지 않으면 또 똥대야를 그녀의 머리에 씌워야 한다.
이것은 정상적인 이웃 관계이다. 과부에게 남겨두고 불합리한 여자를 만난다면, 그것은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부, 과부, 과부, 과부, 과부, 과부, 과부) 그래서 고대인들은 말했다: 과부 앞에서 많은 일!
청대, 곽효정은' 제공 전전' 을 썼는데, 그 중 한 구절이 있다.
손강의 가족은 혜사부님, 제 남편이 일본에서 약국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형제를 찾아뵙고 있습니다. 남편이 아파서 그도 보았다. 남편이 돌아가 셨고 장례식을 도왔습니다. 장례식 후, 작은 여자가 그에게 과부 문 앞에 일이 많다고 말했다. 나는 너를 초대할 일이 있다. 너는 우리 집에 올 필요가 없다. 그 이후로 그는 온 적이 없다. 그래서 저는 알고 있습니다. -응?
여기서 손강은 그를 어떻게 말합니까? 서경규, 남편의 의사. 손강의 남편이 병이 났는데, 서경규가 본 것이다. 손강의 남편이 사망한 후에도 서경규가 도와준 장례였다.
그동안 서경규는 손강네 집에 자주 갔었다. 나중에 일이 끝나자 손강은 서경규에게 과부 문 앞에 일이 많으니 앞으로 일이 없으면 오지 말라고 말했다. 만약 네가 일이 있다면, 나는 너를 초대할 것이다.
이것은 내가 지금까지 찾은 이 말의 가장 빠른 출처이다. 그런데 그 책에는 홀아비에 대한 말이 하나도 없어요? 그 대련은 후세에 보충해야 한다.
이런 전설이 있다.
결혼한 지 겨우 2 년 만에 남편이 세상을 떠났고, 한 남자가 절반도 남지 않았다. 여자는 시댁에서 과부를 지키고 있고, 시어머니는 그녀에게 요구가 매우 엄격하여, 그녀가 어떤 남자와의 교제를 금지한다.
어느 날, 집안의 장공이 실수로 그녀에게 물을 쏟았고, 장공은 재빨리 사과했다. 과부가 대답하여 시어머니가 보았다. 시어머니는 곧 여자답지 않게 들남자에게 추파를 보냈다고 큰 소리로 꾸짖었다.
며칠 후, 과부가 가는 곳마다 항상 그녀의 뒤에서 손가락질하는 사람이 있었고, 하인조차도 이상한 눈빛으로 그녀를 바라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부, 과부, 과부, 과부, 과부, 과부)
그녀는 이런 생활을 참을 수 없다. 칠흑 같은 밤, 과부는 옷을 잘 차려입고 묵묵히 우물에 가서 우물을 뛰어내려 자살했다.
과부, 그녀의 일거수일투족, 말 한 마디, 옷 입는 것 등 모두 꺼림칙해야 한다.
증광현문에는 두 가지 고전적인 명언이 있다: 군자는 재물을 좋아하고, 그것을 취하는 것이 적절하다. 현명한 여자는 색채를 사랑하고 예의 바르게 받아들인다. -응?
군자도 재물을 사랑할 수 있지만, 올바른 방법을 선택하려면 정당한 방법이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 과부도 아름다움을 사랑할 수 있지만 옷차림에도 예의가 있어야 한다.
춘추시대의 맹자, 명나라 만년 동안의 영광현문에 이르기까지, 천 년 동안 거의 모든 수절자들은 과부를 위해 층층의 계율을 설정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과부가 되기가 어렵다!
그렇다면 과부가 성가시게 굴고 말썽을 일으키기를 좋아하는 이상 재혼을 선택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것은 공자부터 말해야 한다!
고대 여성 재혼, 재혼이라는 전문 단어가 있습니까? 。
사탕, 원래 의도는 술을 마시고 술을 권하는 것이다. 한 잔 더 주세요. 두 번째 잔이요. \ "공자 가정 언어 \" 규정:
남편이 죽고, 아들이 따라다니며, 말이 끝이 없다. -응?
남편이 없으면 여자는 아이를 잘 돌봐야지 재혼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비도덕적이다.
그래서 공자는 여자에게 사덕에서 세 가지를 규정했고, 아버지로부터 결혼하지 않고, 남편과 결혼하고, 하위에서 죽었다.
말을 듣지 않고 다른 사람을 찾아 결혼하고 싶다면, 미안합니다. 평생 욕을 먹거나 죽임을 당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진시황의 어머니 조제! 남편이 죽은 후 외로움을 달가워하지 않는 그녀는 가짜 내시인 아이와 연연하여 아이를 낳았다. 진시황은 철이 든 후 자신에게 큰 치욕을 안겨 어머니를 가두었다. 그 가짜 내시 라오어 아이, 의논 안 했어? 차가 갈라져서 부딪쳐 죽었다.
어머니가 낳은 아이는요? 마대 속에 담아 사람을 무겁게 땅에 떨어뜨려 산 채로 지쳐 죽게 했다.
이것은 부녀도를 지키지 않는 대가이다!
이 때문에, 진시황은 hueiji 새겨진 돌 에 주문, 적극적으로 여성 순결 을 옹호, 과부 재혼 을 엄벌했다. 이 역사상 유명한 비석에는 이런 말이 새겨져 있다.
아내와 자식을 낳고 불충실하게 죽느냐? 。
-응? 남자가 죽은 후 아들을 떠나면 여자는 재혼할 수 없다. 누가 다시 아들을 버리고 죽는다는 것은 사형이다!
수당 시대에는 상대적으로 개방되었다. 한 여자가 그녀의 남편으로 죽었을 때, 그녀는 아들을 떠나지 않고 재혼할 수 있었다.
송대에 이르자 과부의 생활은 더욱 어려워졌다. 송대 이학이 성행하여 사마광, 주돈이, 이정을 대표하는 보수파? 자식은 과부의 재혼을 단호히 반대한다.
주시대에 주씨는 여성이 굶어 죽는 일이 적고 불명예스러운 일이 크다고 생각하는 이학을 창설했다. , 공식적으로 여성의 정조를 위한 기조를 정했다.
한 번 더 죽고 싶어? 너는 먼저 주리학의 이 관문을 거쳐야 한다!
그렇다면, 당신이 부인도를 지키며 평생 과부가 된다면, 당신이나 당신의 가족에게 어떤 유익이 있을 것입니까?
주원장은 이에 대해 상세한 규정을 했다! 명나라 홍무 원년 (기원 1368 년), 명태조 주원장은 30 년 전 남편이 사망한 민간 과부, 50 년 후 태도를 바꾸지 않는 자는 성공의 징조를 보일 것이다. 자신의 신하를 제외하고는. -응?
-응? 30 세 전부터 과부를 지키기 시작한 홀아비는 20 년 동안 살면 유명하고, 돈을 벌고, 이웃들의 존경을 받아야 한다.
이런 사회제도의 영향으로 한 세대의 과부들이 아침바람과 밤비, 냉벽고등에 직면하고 있는가? 한 사람만 살 수 있다.
따라서, 2000 년 이상, 남편을 잃은 수많은 여성들이 일생의 행복을 포기해야 하고, 차라리 문 앞의 옳고 그름을 견뎌야 하는가? 어색하고 감히 재혼할 수 없다.
부언
현명한 여자가 젊었을 때 과부가 되었다. 그녀가 칠팔십 세였을 때, 자녀들은 그녀를 둘러싸고 물었다. "너 혼자 어떻게 이렇게 여러 해를 견디어 냈니?" " -응? -응?
할머니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베개에서 포대 하나를 꺼냈다, 응? 땅에 쓰러지다. 후세 사람들이 보니, 원래 동전 한 봉지였으니, 모두 궁금했다.
노부인은 느릿느릿 말했다: 60 년, 60 년! 나는 매일 밤 잠을 잘 수가 없어 그 동전 백 개를 꺼내 땅에 뿌리고 어둠 속에서 찾아다녔고, 몸과 마음이 지쳐서 잠을 잤다. 이런 날을 나는 이미 60 년을 참았다! -응?
모든 사람의 표정은 냉혹하고 무정하다.
옛말이 있다: 남편은 아낌없이 죽기 쉽고, 과부는 침착하게 명절을 지키기가 어렵단 말인가? 일이 바로 이렇다.
삼강오상이든 간에. 아니면 사덕에서 세 번? 또는' 딸경',' 효경' 은 고대 여성들에게 일종의 족쇄로, 여성을 남자가 세운 새장에 단단히 가두어 한 세대 또 한 세대의 여성들이 고통을 당하게 했다.
이런 현상은 민국 시절 여성 해방 운동이 일어날 때까지 개선되지 않았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반포된 첫 번째 법률은' 결혼법' 으로 결혼의 자유를 제창하고 여성을 남성권 사회에서 완전히 해방시켰다. 결혼, 이혼, 재혼은 모두 스스로 결정할 수 있다.
물론, 오늘날의 사회에서도 미망인 여성이 있다. 그러나, 이것은 대부분 그녀가 자원한 독신 생활이지, 외부의 힘에 의한 것이 아니다.
가족으로서 단점을 고쳐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