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이름: 서지모
별칭: 라이센스
국적: 중국.
민족: 한족
출생지: shixia 타운, haining 시, 절강
생년월일: 1897 65438+ 10 월 65438+5 월.
사망 날짜:19311119.
직업: 시인, 작가
졸업 학교: 항주 제 1 중학교
신앙: 불교
대표작: 영별강교, 하룻밤 한옥.
필명: 남호, 시철, 구해 등.
가족사 연대표
학습 과정
문학 경력 캠브리지 (케임브리지) 달빛
지모 시
하룻밤 한옥
호랑이와 구름투어
달리는 야생마 산문
소설, 연극, 번역
"신월" 활동
작품 성과
혼인감정
장 우정과 임과 함께 있다.
Lu Xiaoman 과 함께.
관련성 평가
서지모 묘
쑤 지모-문화계의 핫스팟
결혼 담론 기록
멋진 언어집
케임브리지 시선에 작별을 고하다
샤얀나라-일본 소녀 18 곡 중 하나
가끔
비취의 밤
관련 문서 연표, 가족 배경 및 생활 경험
학습 과정
문학 경력 캠브리지 (케임브리지) 달빛
지모 시
하룻밤 한옥
호랑이와 구름투어
달리는 야생마 산문
소설, 연극, 번역
"신월" 활동
쑤 지모-문화계의 핫스팟
결혼식용 단어집금, 멋진 언어집금, 시선
캠브리지에서 히안나라에게 작별을 고하는18 명의 일본 소녀 중 한 명이 나타났고, 우연한 한야의 관련 문헌이 편집되었다.
19 10 이 항저우 부중으로 들어간다. 그는 또한 학교 저널 "친구" 에 문장 발표, 자연 과학 지식 소개, 소설로 사회 개선을 제창했다. 19 18 미국에 가서 은행을 읽다. 192 1 새 시 쓰기 시작. 영국 유학, 런던 케임브리지 대학교 특장생, 정치경제학 공부. 캠브리지에서, 나는 2 년 동안 서방 교육과 유럽 낭만주의, 탐미주의 시인의 영향을 받았다. 1922 년 귀국한 후 신문에 대량의 시를 발표했다. 1923 년 신월사 건립에 참여하여 문학 연구회에 가입하다. 1924 년 후시, 진서황과 함께' 현대시평' 을 창설하고 베이징대 교수로 초빙됐다. 인도 대시인 타고르가 중국을 방문했을 때 번역했다. 65438 년부터 0925 년까지 그는 유럽에 가서 소련,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 등을 여행했다.
65438 년부터 0926 년까지' 조간신문 시보' 부간 편집장으로 Wen Yiduo, Zhu Xiang 등과 함께 신시율운동을 시작해 신시예술의 발전에 영향을 미치고 같은 해 상하이로 이주하며 광화대, 대하대, 난징 중앙대 교수로 재직했다. 1926 광화대, 대하대, 남경중앙대 교수. 후시, Wen Yiduo 등은' 신월사' 와' 신월사' 잡지를 창립했다. 1927 신월서점 창설에 참여하다. 이듬해 그는' 신월' 이 출판된 후 편집장을 맡았다. 영국, 미국, 일본, 인도 등을 해외로 여행합니다. 65438-0930 중국 문화기금위원회 위원으로 영국 시가학회 회원으로 당선되다. 같은 해 겨울에 그는 북경대학과 북경여대에 가서 교편을 잡았다. 193 1 연초에 진 () 측과' 시간지 분기' 를 설립하여 필회 중국 지부 이사로 당선되었다. 같은 해 1 19 년 10 월 19 나는 남경에서 북평으로 날아갔다 더 공교롭게도 추락한 비행기는' 제남' 호라고 불린다. 채원배는 그를 위해 만련을 썼다. 말은 시, 연기는 시, 걷는 일생은 시, 시의 의미는 이미 관통하여 자신의 천국을 갖게 되었다. 배를 타고 죽을 수도 있고, 차를 타고 죽을 수도 있고, 칸막이에 누워 죽을 수도 있고, 실수로 죽어도 길을 두려워하지 않아도 된다.
가정 배경
명대 시절 서송정은 장사를 하고 있었고 서지의 시조에 거주했다. 서지모는 그의 사람 중 한 명이다. 1897 65438+ 10 월 15, 서지모는 절강해녕현 석하진에서 태어났다. 족보에 따르면, 그의 이름은 쑤, 단어 9 센입니다. 아버지는 원숭이이고 아들도 원숭이이기 때문에, 작은 글자인 유신을 취하였다. 필명은 남호, 시 칩거,, 구,, 두루미, 삭제, 신수, 황구, 환 등이다. 지모는 19 18 년 미국으로 유학을 갔을 때 아버지에게 다른 이름을 지었다. 어렸을 때 지혜라는 스님이 머리를 비비며 "이 사람은 앞으로 위인이 될 것" 이라고 예언했다고 한다. 그의 아버지는 아들을 성공시키기 위해 급급하여, 바로 그를 위해 이름을 바꾸었다. 서지모는 서 학부모손의 외아들로 어려서부터 편안하고 부유한 공자형 생활을 하고 있다.
학습 과정
나는 어렸을 때 집에서 공부했다. 열한 살 때, 나는 석하 계지학교에 입학했고, 스승은 장수슨에서 왔다. 나는 고대 중국어의 기초를 다졌는데, 성적은 줄곧 반에서 일등이었다. 19 10 년, 서지모는 14 세, 고향을 떠나 [1] 항주로 갔다. 심균유 삼촌의 소개로 항저우 부중 (19 13 은 저장성 제 1 중학교로 개명, 현재 저장성 항저우 고급 중학교) 에 입학해 울다프와 같은 반에 입학했다. 그는 문학을 좋아하여 교지' 친구' 제 1 호에서 논문' 논소설과 사회의 관계' 를 발표하면서 소설이 사회에 유익하다고 생각하며' 최대한 제창해야 한다' 는 것이 그의 생애 첫 작품이다. 동시에 그는 과학에도 관심이 있다. 라듐과 지구의 역사' 등 문장 발표도 했다. 19 15 년 여름 서지모는 절강일중을 졸업하고 상해침례학원, 신학원 (상하이강대 전신, 현재 상해공업대) 에 입학했다. 같은 해 10 월, 그는 상해 로디안 현에서 가장 부유한 장윤의 딸 장유의와 결혼하도록 가족들에 의해 안배되었다. 천성적으로 움직이기 좋아하는 서지모는 편안하게 침례학원 과정을 마치지 않았다. 19 16 년 가을 상하이를 떠나 천진북양대 (천진대) 로 법학을 공부했다. 이듬해 북양대학교 법학부가 북경대학교, 서지모가 북경대학교 전입을 했다. 북방에서 대학을 다니는 2 년 동안, 그의 생활은 새로운 내용을 늘리고, 사상은 새로운 요소를 주입했다. 이 고등 학부에서 그는 법뿐만 아니라 일본어, 프랑스어, 정치학도 배웠고, 중외문학을 섭렵하며 문학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많은 친구를 사귀고 많은 유명인을 알게 되었다. 장 junmai, 장 Gongquan 소개 후, 교사로 Liang Qichao 덕분에. 그는 또한 성대한 배사의식을 거행했다. 양계초는 서지모의 일생에 큰 영향을 미쳐 서지모의 마음속에서의 지위가 매우 중요하다. 서량은 친밀한 사제 관계지만 두 사람은 사상적 차이가 있다. 자산계급 민주자유사상을 받아들인 서지모는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자신의 이상생활을 추구하고 결혼 사랑의 자유를 쟁취하였다. 그는 북방에서 대학을 다닐 때 군벌 혼전 장면을 몸소 경험하며 무고한 백성에 대한 학살을 목격했다. 그는 이 사회를 몹시 미워했다. "서산 황혼의 보라색 하늘을 불신하고, 이 사람이 야수로 변하는 치욕을 부정했다." (서지모:' 사람이 야수로 변한다' 제 2 전가) 그는 유학을 결심하고 중국 현실을 바꾸는 처방을 찾아' 이상혁명' 을 진행하기로 결심했다. 서지모는' 배운 적용, 이로보국' 이라는 애국적인 열정으로 북경대학교 (19 14, 2008 년 8 월, 서지모' 부미기'), 2008 년 6 월 유학 첫해에 미국 허스트 클라크 대학에 입학했다. 그는 역사과에 입학하여 사회학 경제학 역사학 등의 과정을 이수했는데, 이는 앞으로 중국의' 해밀턴' 이 되기 위해서이다. 입학 10 개월 후, 나는 학사 학위와 일등 명예상으로 졸업했다. 그러나, 그는 이것에 대해 결코 만족하지 않는다. 그해 그는 뉴욕 콜롬비아 대학 대학원으로 전학을 가서 경제학과에 입학했다. 서지모는 광범위한 철학 사상과 정치학 지식을 얻었다. 그 해 5 월 4 일 혁명의 물결도 미국에 있는 중국 유학생들에게 파급되었다. 애국주의의 부추김에 서지모는 현지 학생들이 조직한 애국활동에 참여하여' 신청년',' 신조' 등의 잡지를 자주 읽는다. 동시에, 그의 학습 흥미가 점차 정치에서 문학으로 바뀌면서 그는 문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서지모는 미국에서 2 년을 보냈지만 미국 자본주의 사회 자산계급의 광기, 탐욕, 물욕에 싫증이 났다. 그는 영국 철학자 러셀에게 끌렸고, 결국 콜롬비아 대학 박사 학위의 유혹에서 벗어나 대서양을 횡단하는 배 한 척을 샀다. 뜻밖에 러셀의 개인 생활에 예상치 못한 변화가 일어나 러셀로부터 배우는 숙원을 이루지 못했다. 그 결과 그는 런던 정치경제대학원에서' 반년을 섞었다' 며 지루함을 느끼고 다른 방식을 생각하고 있다. 디킨슨의 소개와 추천으로 서지모는 특장생으로 캠브리지대 왕립대학에 입학했다. 서지모도 영국에서 2 년을 살았다. 영국에서의 그의 생활, 특히 캠브리지에서의 생활은 그의 일생의 사상에 중요한 영향을 끼쳤으며, 그의 사상 발전의 전환점이었다. 캠브리지에서 그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평온함, 조화가 이 별빛과 파도의 묵계가 당신의 영혼을 압도하고 있다" 는 것을 깊이 느꼈다. (서지모: 내가 아는 캠브리지) 서지모는 강교에 미련을 두고 자연에 빠져 있다. 왜냐하면 그는 현실 사회가 추악하고, 생활이 고통스럽고, 자연만이 순수하고 아름답다는 것을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 사회와 사람, 그리고 현재 생활의 어색함을 치유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타락한 문명을 떠나 자연의 소박함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자연에 접근해야 인간의 동심을 회복하고 사회적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는 희망이 있다. 그는 캠브리지에서 자산계급 귀족 교육을 받고' 흡연 문화' 를 받아들였다. 그는 영국을 매우 숭배하고 옥스포드와 캠브리지를 매우 좋아한다. 그는 영국 유명 인사와 교제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각종 세계 명작을 광범위하게 섭렵하고 각종 사상 유파를 접했다. 이 시기에 그의 정치 이념과 사회 이상은 배양되었고, 그의 자의식, 이상주의가 탄생했다. 그 자신은' 교육받지 않은 개인주의자' 가 되고 싶어한다. 캠브리지의 환경은 그의 사회관과 인생관을 형성하고 형성할 뿐만 아니라, 그의 지식욕구를 불러일으켜 그의 창작 생각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문학 작품을 번역하기 시작했다. 그는 영국 작가 맨스필드의 단편 소설 몇 편, 독일 불고의 장편 소설' 소용돌이 꼬마', 중세 프랑스 오가진과 알란의 이야기, 이탈리아 작가 다농 무설의' 사성', 볼테르의 작품' 간디드' 를 번역했다. 동시에 그는 시가 충만하여 많은 시를 썼다. 그의' 정신혁명의 열풍이 너의 매혹적인 강 양안에서 씻겨졌다' (서지모:' 안녕 강교'). 그의 우상은 더 이상 미국의 해밀턴이 아니라 에메랄드의 밤이다.
셰리와 바이런은 영국에 있는데, 그는' 그의 방식을 바꾸었다' 고 시인의 대열에 들어갔다. 서지모 옛집
케임브리지 대학교
케임브리지 (케임브리지) 달빛
서지모와 시는 가정배경도 없고 개인적인 취미도 없다. 그러나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에서 공부하는 동안 그는 평소와는 달리 한 번 이상 글을 써서 그의 시가 창작의 발발기를 형성했다. 그동안 그는 그렇게 많은 시를 썼지만 지금은 20 ~ 30 곡밖에 일부 신문과 잡지에 흩어져 있지 않아 대부분 실전되었다. 하지만 지금도 볼 수 있는 한정된 시에서 서지모의 초기 시와 그 사상을 엿볼 수 있습니다. 이때 서지모는 왜 마법처럼 시를 썼을까? 그는 어떻게 시를 터뜨렸습니까? 우선 그의 당시 생활환경과 관련이 있다. 바로 그가 사는 캠브리지 환경이 그의 시 흥미를 불러일으켜 그의 창작 욕구를 불러일으켰다. 그가 말하길, "저는 캠브리지에서 정말 행복합니다. 평생 이렇게 달콤한 세례를 받지 못할까 봐 걱정입니다." 흡연과 문화. 그래서 이 기간 동안 그는' 여름',' 여름의 들판' 과 같은 작품을 창작했다. 둘째, 이때 그의 개인 생활은' 이상한 달빛을 반짝이고 있다' 고 말했다. 192 1 의 가을에 그는' 여녀' 와' 재녀' 숲을 만났다. 서지모는 그녀와 친밀한 관계를 맺은 후 연애와 결혼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에 서지모는 1922 년 3 월 장유의에게 이혼을 제안했다. 두 사람은 사랑과 자유가 없는 결혼생활을 계속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다. 자유이혼, 고난 중지, 행복을 예고하는 서지모의 소박한 이상주의다. 그는 이상을 추구하는 생활을 하고 있다. 그는 인생이 마치' 거대한 힘에 충격을 받은 것 같다' 고 느꼈고, 그는 노래하고 싶다고 표현하고 싶었다. 그래서' 사랑의 죽음',' 달밤 청금',' 청춘영',' 봄바람 부는 봄꿈' 에서 사랑과 사랑을 표현했다. 바이런, 셰리, 키츠, 하디의 작품들이 그를 매료시켰기 때문에, 그는 다른 언어로 글을 쓰는 경향이 있었다. 바이런, 셰리, 키츠, 하디의 작품들이 그를 매료시켰기 때문이다. 그가 부는 것은 이' 이상한 바람' 인 유럽풍이다. 그가 가는 길은 그들의 길이기 때문에 시를 빌리면 그의 사상 감정은' 이상하다' 고 한다. 그래서 서지모는 특히 영국 캠브리지에서의 이 생활을 그리워했다. 그는 흥분과 흥분으로 가득 찼다. 그는 시를 많이 썼는데, 그의 시경은 그의 긴 시' 잔디밭의 이슬' 에 반영되었다. 이것은 우리가 지금까지 본 그의 가장 오래된 시 중 하나이다. 이 시는 당시 그의 포부와 의욕을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시의 격동 상태를 형상적으로 전달했다. 그는 창조의 샘을 열고 목청으로 노래를 불렀다. 그래서 그는 시인이 될 것이다. 이 초기 시들은 전반적으로 기조가 신선하고, 의경이 높고,' 청춘의 부름, 희망의 빛' (서지모: 봄) 을 구현했다. 동시에, 우리는 여러모로 새로운 시의 형식을 탐구하기 시작했다. 시가 형식은 다양하지만 아직 정형화되지 않았다. 자유시, 신격율시, 서양시, 심지어 구두점이 없는 시가 있다. 그러나 그들은 음운, 리듬, 형식의 대칭을 강조하며' 말투가 부드럽고 즐겁고 형식이 가볍고 부드럽다' 고 요구했다. 이는 서지모시의 일관된 추구였다. 영국 케임브리지의 생활은 당연히 그를 매료시켰지만, 그의 향수와 향수가 맴돌자 그는 1922 년 8 월 유럽을 떠나 귀국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싱가포르 홍콩 일본을 경유하는 두 달 여정은 6 월 65438+ 10 월 65438+5 월 상해에 도착했다. 귀국 후 서지모는 또 다른 생활을 시작했다. 현실 사회의 혼란은 그의 내면의 균형을 어지럽혔고, 때때로 그는 정신적인 지겹고 초조함을 느꼈다. 그래서 그는 자신의 감정과 경험을 하소연하고 자신의 문학 창작 생활을 시작했다.
지모 시
1922 년 추서지모가 귀국한 후, 그의 시는 계속 글을 써서 각종 잡지에 게재되었다. 지모 시집' 은 서지모가 직접 편찬한 첫 시집으로 대부분 1922 부터 1924 년 사이의 작품이다. 이 시집의 출판은 그를 유명하게 했다. 이 시집에서 우리는 서지모가 귀국한 초기의 생활과 사상, 그리고 그의' 언변에 넘친 감정' 을 볼 수 있다. 대체로 이상을 표현하고 사랑을 표현하는 것이다. 사회의 어둠을 폭로하고 노동자들에 대한 동정을 표현하십시오. 인생 철학을 탐구하다. 풍경에 대한 서정적. 그는 영국에서 캠브리지식의 인생 이상으로 가득 차서 중국에서 자신의 이상주의를 실현하기를 희망한다. 눈송이의 행복' 은 서지모의 첫 시집으로 서지모 초기 시의 대표작 중 하나로 볼 수 있다. 작가는 눈송이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묘사하고 준수한 문필로 눈송이의 행복을 생동감 있게 썼다. 이 시는 리듬이 경쾌하고, 음조가 또렷하며, 의경이 아름답다. 다른 사람이 별을 찾는 것처럼, 이것은 나약한 세상이다. 나는 사랑이 있다, 자기야, 고마워! 내 마음이 또 흔들리고, 다른 문장, 눈송이 같은 행복은 작가의 이상에 대한 추구를 표현했다. 그들은 서정시이자 사랑시로 생명의 자유에 대한 동경과 사랑의 자유에 대한 갈망을 표현했다. 생활과 사랑을 요구하는 자유는 그의 이상주의의 내용이기 때문에, 양자는 왕왕 불가분의 관계이다. 그러나, 그의 이상주의와 중국의 사회 현실 사이에는 거리와 화해할 수 없는 모순이 있다. 그와 임과의 사랑은 산산조각 나고, 이상적인 생활과 이상적인 사회는 실현될 수 없어, 그를 우울하게 하고 의기소침하게 했다. 따라서 이 시들도 슬픈 분위기에 휩싸여' 끝없는 억압과 분노의 급류' 가 되었다. 이런 소극적이고 비관적인 감정은 그 작은 시 중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예를 들면' 뉴스',' 약소한 별',' 누구에게 묻는가' 등이다. 1924 년 4 월 인도 시인 타고르가 중국에 와서 서지모의 생활과 창작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그는 타고르와 우정을 쌓았고, 타고르는 그에게 수지마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다. 5 월 말, 타고르는 상하이를 떠나 일본으로 갔고, 서지모는 그와 동행했다. 지모 시집' 의' 시해안 나라' 라는 시는 그가 일본에서 쓴 것이다. 서지모는 서정시를 잘하며 타고르 같은 철리시를 즐겨 쓴다. 지모의 일부 시는 빈부 격차와 가난한 사람들의 고통스러운 생활을 묘사한 시이다. 이런 시의 수는 적지만 내용이 비교적 충실하여 사회 현실 생활의 어느 한 측면을 반영하며 어느 정도 사회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지모의 시에도 풍경에 관한 서정시가 있다. 예를 들면 상해 항주의 차와 같다. 전반적으로, 이 시집은 생활화되지 않고, 내용이 깊지 않고, 사상감정도 모두 그렇게 적극적이고 건강한 것은 아니다. 그러나 그 표현 기교로 볼 때,' 거의 모두 체계적인 입력과 실험' ('진서황: 신문학 운동 이후 10 편의 작품') 이다. 시의 형식은 다양한데, 장시, 단문, 자유시, 산문시, 서구시풍에 대한 실험이 더 많다. 이 시기는 서지모 시 스타일의 실험기이자 그 시 기교의 연마기이기도 하다. 탐구와 실험을 통해 그는 시인의 재능과 독특한 시 스타일을 선보였다. 서지모가 시를 쓰는 것은 의경을 매우 중시한다. 그가' 지모 시집' 에 나오는 대부분의 시는' 눈송이의 행복' 과 같은 자신의 예술적 경지를 형성했다. 작가는 이상을 추구하는 주관적인 느낌과 객관적인 자연 경관을 하나로 융합하여 현실 경관을 가상경물로 만들어 아름다운 예술 경지를 창조한다. 게다가, 그의 시가 생동감 있고 감성적인 것은 그의 풍부한 상상력 때문이다. 그의 상상력과 비유력은 남달랐을 뿐만 아니라 추상적으로 보이는 것을 생동감 있고, 감감 있고, 보이는 구체적인 이미지로 바꿀 수 있다. 예를 들면' 독약',' 백기',' 아기' 라는 세 곡의 철리가 담긴 산문시이다. 그는 또한 자신의 예술적 상상력을 이용하여 이런 특별한 감정력을 통해 사물을 묘사한다. 지모의시에는 자체 특성, 성공 및 결함이 있습니다. 내용을 고려하지 않고 표현 형식으로 볼 때, 어떤 시는 비교적 거칠고 가식적이며, 운으로 운율하는 것은 규범적이지 않으며, 시의 기교도 그다지 성숙하지 않다.
하룻밤 한옥
하룻밤 청록' 은 서지모의 두 번째 시집이자 그의 1925 부터 1927 까지의 시집이다. 이 기간 동안 서지모의 사상과 생활에 큰 전환이 일어났다. 1924 년 4 월 베이징에서 육소만을 만나 그녀를 사랑하게 되면서 사회적 비판과 가족의 반대를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그들은 이 모든 것을 소홀히 했지만, 잠시 해결하기 어려웠다. 서지모는 매우 고통스럽고 모순적인 심정으로 지난 3 월 1925, 1 1 일 유럽으로 출국해 출국을 하며 생활의 고민과 곤경에서 잠시 벗어나기를 희망했다. 그는 이탈리아의 피렌체에서 한동안 살았다. 그는 자신의 슬픔과 감정을 종이와 펜에 맡기고 많은 시를 썼다. 그래서 이 시집은' 청중 하룻밤' 이라고 불린다. 이 시집에는 하디와 로제티 등 영국 작가가 번역한 시 외에도 시베리아와 아이케사의 교회 앞 등이 포함되어 있다. 그도 사랑시를 많이 썼다. 한옥의 밤' 은 당시 그와 루샤오만 사이의 감정적 갈등, 그의 온정과 그가 벗어날 수 없는 아픔에 대한 서술로 볼 수 있다. 1925 와 1926 년, 중국 혁명 운동의 풍수가 일어나면서 5 월 30 일 사건과 3 월 18 일 참사가 그의' 분노' 와' 슬픔' 을 불러일으켰다. 삼일팔이를 기념하기 위해 그는' 봄의 설매' 를 써서 군벌이 무고한 백성을 학살하고 심지어 열세 살 아이도 살해된 것을 폭로했다. 원수' 와' 사람이 짐승으로 변하는 시' 에서 군벌이 부상병과 살인을 생매장하는 피비린내 나는 범죄를 폭로했다. 그의 사상은' 우여곡절' 과' 의심과 퇴폐' 를 겪었는데, 그는 그것이 고난의 시기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많은 시가 낙관적인 기조를 잃고 오히려 우울하고 실망하며 현실을 도피하는 퇴폐적 색채에 물들었다. 그는 생명을 저주하고, 죽음을 찬양하며, 속세를 떠나 연애한다. 상상이 특이하고 생각이 어둡다. 물론 이 시집에도 기조가 긍정적이고 명랑한 시가 몇 수 있다. 이 시집은 Wen Yiduo 가 말했듯이 예술 기교에서 "정말 진보했다" 고 말했다. 시의 형식 기교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더 다양한 시신, 어떤 대화체, 달구고, 두부간체를 제외하고는; 서사시든 서정시든 그는 시의 음절과 운율에 매료되었다.
호랑이와 구름투어
하룻밤 동옥' 이후 서지모는 시집 두 권을 출판했다. 하나는 자신이 편집한 193 1 의' 호랑이집' 이고, 하나는 다른 사람이 편집한 1932 이다 이 두 권의 시집에 수록된 시는 대부분 서지모 후기 작품이다. 1927 이후 서지모의 사상은' 우여곡절' 을 겪었고, 그의 자산계급 민주국가의 정치적 이상은 완전히 무너졌다. 한편, 그는 공농 혁명에 대한 두려움과 저항을 느꼈고, 사상은 깊은 갈등과 절망에 빠졌다. 이 시기에 그의 시 대부분은 실생활에서 벗어나 자신의' 마음의 미묘한 비밀' 을 표현했다. 어떤 시들은 병없이 신음하며 비관적인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그리고 그의 사상적 입장은 진보의 혁명 조류를 반대하고, 시예술의 기본 요구에도 불구하고 적나라한 정치 개념을 시로 옮겨 마르크스주의와 무산계급 혁명 문학 운동을 공격하는 것이다. 극도의 환멸절할 때 니체의 철학에 의지하여 자신을 격려하다. 호랑이' 와' 유운' 에서 내용과 형식은 통일되지 않았다. 대부분의 시가는 그렇게 공허하고 내용이 빈약하지만, 점점 가지런하고 형식이 아름답다는 것을 추구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구에서의 배열, 운발의 우렁찬 소리, 리듬의 명료함, 어휘의 퇴고는 모두 이전의 시보다 변화와 발전이 있었다. 이에 대해 마오 방패는 "부드러운 외모에는 할 말이 거의 없고, 이런 가벼운 내용은 감상적인 감정-가벼운 연기 같은 슬픔, 신비로운 상징적인 애착과 추구: 이것들은 마지막 단계로 발전한 현대 자산계급 시인의 특징이고, 지모는 중국 문단의 걸출한 대표다" 는 적절한 평을 가지고 있다. (서지모, 서지모, 서지모, 서지모, 서지모, 서지모, 서지모, 서지모, 서지모, 서지모)
달리는 야생마 산문
서지모는 시뿐 아니라 산문도 쓴다. 그의 모든 창작에서 그의 성취와 영향은 더욱 두드러진다. 시를 제외하고 산문도 아마 계산할 것이다.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그의 산문' 달리는 야생마' 가 그의 시보다 더 좋다고 생각한다. 서지모는 이미 산문집' 나뭇잎',' 자기해부',' 파리의 잣대' 3 부, 단편 산문' 가을' 을 출판해 총 33 편 (아직 여러 편이 집결되고 있음) 을 출간했다. 가을' 은 1929 년에 쓴 것을 제외하고 다른 세 편의 작품은 대부분 1925 에서 1926 사이에 완성되었다. 그의 산문은 또한 인생 이상에 대한 논평에서 시정에 대한 논평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다. 과거에 대한 미련과 추억, 예술에 대한 견해와 평론, 사물에 대한 스케치, 긴 이야기를 하는 서평이 있다. 그의 산문은 강한 개성, 자신의 사상과 감정의 표현, 철리와 시의 융합, 시화의 산문, 삼자가 하나가 되어 그의 산문의' 또 다른 세계' 를 구성한다. 첫 번째 산문집' 낙엽' 은 그가 창작한' 홍수' 시기에 완성되었는데, 총 8 편으로 내용이 각기 다르고, 사상을 표현하는 방식도 각기 다르다. 삶에 대해 이야기하고, 사회에 대해 이야기하고, 정치에 대해 이야기하고, 예술에 대해 이야기하고 ... 아무런 구속도 없다. 첫 번째' 낙엽' 은 1924 년 가을이다. 그는 북경대학교에서 교수로 재임하는 동안 북사대 초청에 응한 연설이다. 그는 젊은 학생들이 제기한 지루하고 억눌린 생활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에 대답하려고 시도했다. 정' 자는 낙엽 전체를 관통하는 이야기로 인정과' 진실한 인정' 의 중요성과 역할을 선전했다. 생활이 고통스럽지 않게 하기 위해서, 우리는 어쩔 수 없이' 인류의 가장 경미한 동정을 불러일으키며' 이 가난한 사회의 큰 그물을 보수해야 한다. 바로 이런 자산계급 인도주의에 근거하여 서지모는 인간의 감정이 생명본체와 자연에서 무한한 작용을 한다고 믿는다. 그는 세상의 고민과 억압에서 벗어나려면 자유발전의' 진실하고 순수한 인격' 을 쟁취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가장 좋은 방법은 자연에서 생활하고 목욕하는 것이다. 그래서 그의 시' 낙엽' 은 로맨틱한 고백으로 가득 차 있고 케임브리지 시대에 대한 기대로 가득 차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무: 서지모)' 낙엽' 에 이어 1927 과 1928 년 서지모는' 파리의 척도' 와' 자기해부학' 이라는 산문집을 발간했다. 이 두 집집의 내용은 주로 두 가지 측면에 집중되어 있다. 그 1925 년 유럽 출국 여행 때 본 소감을 쓰고, 자신의 사상과 영혼을 해부하고 살폈다. 따라서' 자아' 든' 감정' 이든' 엽집' 보다 더 두드러지고 노출된다. 파리의 비늘과 발톱, 청산장의 가십, 내가 아는 캠브리지, 천목산의 노트, 흡연과 문화 등. , 서정적 산문의 범주에 속한다. 짙은 정취와 생생한 감정이 필단에 모여 이런 산문의 서정적 특색을 이루었다. 달프는 수필가가 서지모 산문을 쓴 * * 특징을' 자서전 전기의 색채' ('중국 신문학 총서'? 두 편의 논문 소개). 서지모의' 자단면', 자단면 시리즈의 1 부, 총 6 장, 대부분 이런 종류로 분류할 수 있다. 이런 자기분석적인 산문에서 작가는 사상이 개방적이고 문필이 생동감 있다. 그러나 그의 말투는 낮고 허황된 것을 이해했다. 서지모의 일부 산문은 그의 철리시와 마찬가지로 철리가 풍부하고 시가 충만하여 철리와 시를 하나로 융합시켜 그의 산문의 또 다른 특색을 이루었다. 작가는 혼자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면서 "인간은 자연으로 돌아가 자연과 하나가 되어야 한다" 는 자신의 견해를 널리 알리고 있다. 그의 계급 입장과 정치적 관점이 뚜렷하다. 서지모 산문예술의 또 다른 두드러진 특징은 그의 많은 산문과 시가 엄격하게 구분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그는 시와 산문을 함께 붙여서 분리하기가 매우 어렵다. 이것은 그의' 자신의 또 다른 시의 산문' 이다. 그것은 시적인 산문이나 시적인 산문이다. 서지모 산문시의 이런 경향은 그가 사회 현실을 접할 때 사상의 진동과 정체로 인한' 조급한' 정서의 반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