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작문
첫째, 가상 글쓰기의 정의
가상 작문은 일종의 표현 수법으로, 정면 작문과 대조된다. 가상 펜이라고도 하는 것은 가상현실주의 색채를 지닌 서사와 묘사 기교이다. 음악의 멈춤, 그림의 공백, 영화의 빈 렌즈, 연극의 정지장 등과 비슷하다. 가상 작문은 일종의 표현 수단으로 문예 창작 과정에서 자주 사용된다. 특히 산문, 시, 고전문학, 그림 등에서 예상치 못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를 보지 못하고, 먼저 그의 목소리를 들었다." "이 산에 없는데, 어떻게 구별할 수 있어, 이렇게 구름이 많이 끼는 거야?" " 이런 것들이죠. 사람에게 천마천박한 경지를 주다.
상상의 글쓰기에서 작가는 일부 인물을 과장했지만, 그들을 나타나게 하지는 않았다. 단지 독자들에게 그들의 존재를 느끼게 함으로써 그 자리에 있던 인물의 운명이나 결말에 영향을 끼쳤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를 들어 조유의 드라마' 일출' 에 나오는 바금, 노신의 소설' 약' 에 나오는 우하를 예로 들 수 있다. "가상" 은 문학 작품의 가상 부분, 즉 문학 창작에서 유형적이거나 현실적인 부분으로 인해 발생하는 무형적이거나 허구적인 부분을 가리킨다. 글쓰기 기술로서 가상 글쓰기는 종종 은유, 과장 또는 상징을 통해 독자에게 연상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피할 수 없는 가상 환경에 도달한다. 어떤 문학 작품도 진실에서 비롯되며, 진실은 현실 생활이 작가의 글에 반영된 것이다. 문학 작품 속의 진실에는 작가의 생활에 대한 경험과 감정이 스며들기 때문에 문학 진실은 삶의 상상보다 높은 현실과 가상 경지이다. 허실과 실실의 결합으로 문학 작품에서 농후한 예술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둘째, 가상 글쓰기의 역할 분석 사례
1, 주자청이' 연못달빛' 에 쓴 허필로 예술적 수단을 통해 독자들에게 필연적인 연상을 불러일으키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의미와 정취를 자각적으로 포착하여' 빈' 경지를 실현하였다. "구불한 연못 위에서 나는 밭의 달콤한 잎을 기대하고 있다. 나뭇잎은 우아한 무용수의 치마처럼 물 위로 높이 뻗어 있다. 층층의 나뭇잎 사이에는 하얀 꽃들이 땅에 흩어져 있고, 우아하게 피어나고, 수줍게 피어난다. 진주, 푸른 하늘의 별, 그리고 갓 목욕을 한 미녀처럼 피어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
2.' 홍루몽' 3 회에서 임대옥 지아 집에 와서 할머니, 고모 두 명, 자매 세 명, 왕희풍을 만났다. 지아 (Jia) 집에 도착했을 때, 지아 (Jia) 는 말했다: "나는 요즘 건강이 좋지 않았고, 소녀들을 만났고, 마음이 슬퍼서 당분간 그들을 볼 수 없었다." 나는 재부에서 보지 못했다, 왜냐하면 나는 "재계" 했기 때문이다. "
정상적인 예의에 따르면 대옥이 자부에 와서 외삼촌 두 명을 만나려고 하는데, 이렇게 많은 사람을 하나하나 만나는 표기법은 파악하기 어렵고, 두 외삼촌과의 대화도 공식적이어서 묘사할 필묵이 많이 필요하다. 그래서 작가는 허구적인 표기법을 써서, 다른 사람의 입을 빌려 그녀가 왜 만날 수 없는지 설명하고, 묘사상의 어려움을 피하고, 이야기의 기복을 증가시켜 이후의 진실한 만남을 위해 복선을 묻었다.
3.' 삼국연의' 제 5 회, 화웅신용, 욕설을 퍼붓고, 옥사와 판봉이 두 장군을 연거푸 베어냈다는 말이 있다. 당시 맹주인 원소 () 는 깜짝 놀라 한숨을 쉬었다. "아쉽게도 나의 대장 염량 () 과 문추 () 가 도착하지 않으면 이 사람은 화웅을 참수할 수 있다." 말이 채 끝나기도 전에 다음 사람이 하늘을 외쳤다. "젊은이는 화웅의 머리를 베어서 장부에 넘겨주길 원한다!" " 사람들이 그를 보았을 때, 그들은 그의 몸이 9 피트 길이이고 그의 수염은 2 피트 길이라는 것을 보았다. 그는 단봉안, 누에눈썹, 얼굴은 대추처럼, 소리는 거대한 시계처럼 장부 앞에 서 있다. 샤오는 공손찬이 누구냐고 물었고, 공손찬은 말했다. "이 사람은 그의 동생 관우입니다." 사오가 물었다: "말을 쏘러 가자." 원술은 장부 밖에서 소리쳤다. "우리를 속이는 제후는 장군이 없니? 궁수 한 명을 재어 보아라, 감히 허튼소리를 하지 마라! 나와 함께 놀자! 클릭합니다 푸는 소리 쳤다: "도로와 안전. 이 사람은 큰 소리로 부끄러워하지 않는 이상 용기가 있어야 한다. 말 한 마리를 가르치려고 한다면, 만약 그것이 무적이라면, 책망도 늦지 않을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 원소 는 말했다: "궁수가 출전하면 화웅은 반드시 웃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조조는 "이 사람은 용모가 좋다. 화웅은 자신이 궁수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관우는 말했다: "이길 수 없다면, 어떤 수급을 잘라 주세요." 조조는 따뜻한 술 한 잔을 따르고 관우와 함께 말을 탔다. 관우가 말했다. "술을 따르고 가면 오세요." 계산, 칼, 페가수스. 제후들은 관외 북소리를 듣고 큰 소리로 외쳤다. 마치 하늘이 무너지고 땅이 갈라져 모두들 놀라 멍해졌다. 그가 탐문하려고 할 때, 루안 벨이 울리고, 말이 도착하자, 운상은 화웅의 머리를 들어 땅에 던졌다. -술은 아직 뜨거워요. 이 말에서 저자도 현실을 피했다. 작가는' 화웅' 에서 관우가 고통스럽게 참수한 장면을 묘사할 때 관우가 어떻게 늠름하게 나타났는지, 화웅과 격렬하게 싸우는 방법을 정면으로 묘사하지 않았다. 화웅의 용맹과 전쟁터에서의 굉음과 귀청이 터질 듯한 포효 소리, 군장 중 많은 전쟁이 관우의 안위를 불안하게 하는 장면만 묘사했다. 대중이 조급할 때 관우는 이미 말을 타고 짝퉁으로 돌아갔고, 화웅 1 급을 장부로 돌려보냈다. 허구 작문의 수법은 관우의 영웅적 기개 표현력까지 증강시켜 독자들을 암암리에 놀라게 했다.
4.'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는 민들레가 귀신을 써서 악마를 써서 창조한 피와 살이 있는 생활로 현실과 허구가 공존하는 예술 세계다. 푸송령이 창조한 꿈의 세계는 현실 세계에 상대적이다. 그것은 자연, 사회, 인류의 내면세계를 바탕으로 인류가 현실에서 가지고 있지 않은 이질적인 세계를 묘사하지만, 또 그것이 현실에 실재하는 것처럼 느끼게 한다. 이런 진실하고 진실한 예술 경지는 독자로 하여금 우주의 생명의 영동과 인생의 깊은 철리를 깨닫게 한다.
5. 라틴 아메리카의 역사를 재현하는 대표작' 백년 외로움' 은 가르시아? 막스 판타지 리얼리즘의 대표작품은 상상력과 교묘한 처리를 통해 현실과 환상을 결합시켜 실제 글쓰기와 상상의 글쓰기를 결합시켜 독자들에게 진위 구별, 허실이 번갈아 나타나는 화면을 보여주며 사람들의 상상력을 풍요롭게 하고 강렬한 예술적 효과를 받았다. 예를 들어, 밤의 침묵을 쓸 때 사람들은 실제로 "달빛 아래 개미의 울음소리, 나방이 먹는 큰 소리, 잡초가 자랄 때 계속 또렷한 비명 소리" 를 들을 수 있다.
6.' 비파행' 에는 이런 고전적인 음악시가 있다.' 큰 현이 비처럼 흥얼거리고, 작은 현이 밀어처럼 속삭인다. 흥얼거리고, 속삭이고, 섞은 것은 마치 크고 작은 진주를 옥에 붓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관영 말간, 꽃바닥이 미끄러우니, 너는 봄빛을 삼키기 어려워 얼음 아래로 흐른다. 얼음샘은 춥고 떫고, 현이 응결되어, 응결이 영원히 멈추지 않는다. 슬픔의 깊이와 슬픔의 숨김은 침묵에서 소리보다 더 많이 알려준다. 은병이 터지면서 장갑마와 무기의 충돌과 타격이 일었다. 그녀가 다이얼을 놓기 전에, 그녀는 획을 긋자마자 끝났고, 네 줄 모두 실크를 찢는 것처럼 소리를 냈다. " 바이 주이 (Bai Juyi) 는 독특한 상상력 작문 기법과 많은 흥미 진진하고 참신한 비유를 사용하여 피파 여성의 뛰어난 피아노 기술을 묘사하여 독자들이 시각화된 음악을 통해 그녀의 인생 경험의 서늘함을 깊이 느낄 수 있게 했으며, 결국 바이 주이 (Bai Juyi) 의 정치적 타격과 비하의 상실과 슬픔을 실감하게 되었다.
7.' 상묵상' 은 한악부의 명작으로' 상화가사' 범주에 속한다. 채상 처녀 진로보가' 사신' 희롱을 거부하고 미모와 충성스러운 정서를 찬양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시의 첫 번째 단락에서 작가는 그녀의 아름다움과 주변 사람들의 그녀에 대한 탄복을 묘사하는 데 많은 시간을 썼는데, 이것은 시의 가장 멋진 부분이다. 처음 네 문장은 "해돋이는 남동쪽 모퉁이에 있고, 나의 진시루에 따라" 이다. 진 () 은 좋은 딸이 있는데, 자칭 나포 () 라고 한다. 대처에서 소소를 말하고, 허처에서 실처를 말하는 것은 전형적인 민간 이야기식의 개막사이며, 아름다운 다락방에 밝은 햇빛이 비치고, 여기에 미녀가 살고 있고, 색채가 눈부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아름다움명언) 이때 나찜이 나왔다. \ "이끼는 새장이고, 계피는 케이지 갈고리이다. 머리에 상투를 틀고 귀에 밝은 달이 있다. 샹치는 하치마이고, 자기는 상치마다. " 정면에서 나찜질의 생김새를 묘사했다. 검은 실을 감는 밧줄로, 계수나무 가지를 들고 있는 오디 광주리를 들고 머리에' 일본식 상투' 를 묶고, 귓가에 반짝이는 진귀한 명월 구슬이 걸려 있고, 상체에는 보라색 붉은 비단저고리를 입고, 하체에는 살구색의 재연선 앞치마를 입고 있다. 온 사람의 이미지가 선명하고, 밝고, 감동적이다. 상식적으로 시는 나찜의 몸매와 얼굴을 계속 묘사해야 하는데, 이것이 독자들이 기대하는 것이다. 글로 마음속의 아름다움을 그리는 것은 쉽지 않다. 그래서 작가는 상상작문 수법을 채택하여 더 이상 이 미녀를 직접 묘사하지 않고, 주변의 나포의 아름다움에 탄복한 사람을 묘사하기 시작하며, 산녀의 아름다움을 간접적으로 증명하고 극의 희극성을 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아름다움명언) 가장 중요한 것은 잉크가 없는 펜으로 묘사를 완성하는 것이다.
8. 당대 시인 이백은 시에서 허구를 만드는 것을 잘하는 장면으로 유명하다. 숫자는 가상 작문 기교의 응용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촉도난'' 4 만 8 천 년이 지났고, 진 () 과 어울리지 않는' 4 만 8 천' 은 실수지만 더 큰 허수를 함축해 나이를 묘사하고 있다. 이백은 숫자 중' 하나',' 셋',' 천',' 만' 을 선호하는데, 이는 문어문에 허수가 많아 많은 뜻을 나타낸다. "밝은 달이 경성에 걸려 만망치로 솔질하고 있다." (자정 오가) 가을에는 따뜻한 옷을 준비하고 가족과 재회하는 계절을 묘사하며 밝은 달빛 속에서 남편을 그리워하고 잠을 자지 않고 옷을 두드리는 장면을 묘사한다. 비슷한 시구에는' 도화담 깊이가 천 피트, 왕륜보다 낮지 않다',' 3 천 피트','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 같다',' 백발 3 천 피트',' 근심이 길어 보인다' 등이 있다. 허수의 운용은 저자 이백의 도도하고 오만한 성격뿐만 아니라 시인의 크고 넓은 가슴도 반영한다.
9.' 서사랑기' 와' 송별정' 중 한 곡은' 청천황화, 서풍이 빡빡하고, 북비남비, 아침 햇살 서리림에 취한 사람은 늘 눈물을 흘린다' 는 노래다 가을의 높고 상쾌한 계절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블루구름'' 노란 꽃' 은 먼저 슬픈 기조와 분위기를 마련했다. 서풍'' 남비기러기' 는 냉엄함과 숙함을 가중시켰고,' 혈홍색 단풍림' 은 이별의 서늘함을 더욱 표현했는데, 어찌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겠는가. 작가는 현실을 도피하고 공허한 인상을 만들고, 풍경을 묘사한 명목 아래 자신의 이별과 애원을 표현하며 극중 인물의 속마음을 실감하는 데 도움이 된다.
10, 양삭의' 리치 꿀' 은 전형적인 서정적 산문이다. 이런 산문은 통상 객관적인 사물을 먼저 쓴 다음 경정을 서정적으로 쓰는 것, 즉 사실감과 허위를 결합하는 방법을 채택하는 것이다.
"리치 꿀" 전문은 다섯 부분으로 나뉜다. 처음 세 편의 작가는 이전에는 꿀벌을 좋아하지 않았으며, 작가의 꿀벌에 대한 초보적인 호감과 꿀벌에 대한 더 많은 인식으로 꿀벌의 고귀함을 찬양했다. 이것들은 모두 현실이다.
네 번째, 양삭은 리치림을 통해 먼 들판을 바라보고 있는데, 그곳의 농민들은 논에 서서 모내기를 열심히 하고 있다. 그들은 노동으로 자신의 생활을 구축하고 있다. 그들은 실제로 꿀을 빚고 있다. 자신을 위해, 타인을 위해, 자손을 위해. 작가는 농민을 찬양하고, 진실한 글쓰기에서 상상의 글쓰기에 이르기까지 꿀벌을 찬양하는 것부터 꿀벌처럼 근면하고 고상한 농민을 찬양하며 그들의 헌신을 찬양한다. 이것이 저자의 초심이다. 다섯 번째 부분: 그날 밤, 나는 내가 작은 벌이 되는 꿈을 꾸었다. 작가는 가상 작문을 이용하여 문장 의미를 더욱 심화시키고 의경의 수준을 높였다.
1 1.' 약' 에서 노신은 세 가지 장면을 통해 노을의 죽음과 관련된 세 가지 사람, 즉 화노전, 강 아저씨, 차를 마시는 사람, 노을의 어머니를 정성껏 묘사했지만, 중심 인물은 노을이 직접 나타나지 않았다. 노을을 헛되이 쓰는 것은 바로 작가가 전극에 대한 세심한 디자인과 안배이다. 노을은 시종일관 한 마디도 하지 않았지만, 강 할아버지는 줄곧' 땅을 깔는' 사람이었다. 사람들은 항상 그의 존재를 느낄 수 있지만, 침묵할 뿐, 단지 주제에 가깝고, 혁명가가 군중을 이탈하여 혁명가 정신과 현실의 이중 비극의 결과를 설명했다.
약' 의 창작은 전형적인 허실이 결합된 글쓰기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노신 선생은 화로전가의 인생 비극을 사실적으로 묘사하고, 화로전 부부가 아들에게 병을 치료하고, 혈만터우를 사고, 화소전의 죽음에 이르기까지 묘사했다. 그러나, 우하가 혁명을 위해 한 희생과 후세에 대한 애도는 오히려 상상적인 글쓰기를 채택하여, 구민주주의 혁명의 실패를 간접적으로 반영하였다.
시나 문장 중 상상력 글쓰기는 좋은 렌더링 기능과 표현력을 갖추고 있으며, 동시에 독자들에게 충분한 상상력 공간을 남겨 문장 함축을 더욱 함축적으로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바이두가 루크의 논문을 한 번 훑어보고' 가상작문과 그 역할' 이라는 문장. 루크 논문망에서도 글쓰기에 대한 더 많은 지식과 기교를 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