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팎이 결탁하는 무역 방식은 푸젠해상이 장사를 하는 가장 흔한 방식이다. 그들은 연해 주민들과 광범위한 관계를 맺고, 많은 거점을 세우고, 이 거점을 이용하여 출항 화물을 구입하고, 해외 밀수품을 사재기하여 판매를 용이하게 한다. 그들은 바다에서 장사를 할 뿐만 아니라 육지상인, 수륙양용, 해상과 육지무역을 많이 한다. 명청시대에 푸젠 상인은 국내외 무역과 긴밀하게 결합해 열심히 경영하여 다양한 형태의 무역을 전개하여 중국 봉건 사회 후기에 꽤 영향력이 있는 지방상조를 형성하였다.
봉건 사회가 멸망함에 따라 푸젠상당은 해외 동남아 대만성 등에 새로운 경영장소를 개척했다. 민상조의 많은 상인들은 자유상인으로서 과감하게 해외 시장을 개척하였으며, 결국 민상조의 고목에 새로운 지점을 개설하여 민상조의 상업정신이 대만성의 화교와 민계 인사들 사이에서 계속될 수 있게 하였다. 도광 10 년 동안 영국 의회는 중국에서 장사를 하는 영국 상인을 조사한 결과, 광저우에서 장사를 하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광저우에서 사업을 하는 것이 세계 거의 모든 곳보다 더 편리하고 쉽다고 만장일치로 주장했다. 해외에서 햇빛이 언제나 광동 사회를 비추고 있다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
광둥 상인의 휘황찬란한 시기는 여전히 가깝고 현대적이다. 근대에 이르러 외국 경제세력의 침입과 중국 근대의 속도가 느려지면서 진상 () 휘상 () 은 전통을 고수하여 점차 쇠퇴하고, 광동상 () 은 근대 상품 유통의 확대와 상품경제의 발전에 따라 궐기하여 동남아시아 (), 홍콩 (), 조산 () 지역에서 부자가 되었다. 제 2 차 세계대전 때 광둥 상인은 한때 잠잠했지만, 다년간의 고된 분투를 거쳐 마침내 70 년대 이후 화남 홍콩 동남아에서 궐기했다.
근대에는 고대 광동상들이 독립된 상업정신을 발양하였으며, 국제상업무역에 참여하는 과정에서 근대 조주 상인들은 어느 정도 개방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다. 근대 광둥 상인에게 우리는 일부 전통문화와 현대 상업문화의 효과적인 결합과 융합을 볼 수 있다. 바로 이런 문화의 발전과 융합으로, 진상, 휘장 () 이 쇠퇴한 후에도 여전히 발전하고 더 성장할 수 있는 원인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명청시대의 재계에서 진시 상인은 휘장과 다른 상인들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종종 이웃 성의 우세를 이용하여 서로 결합한다. 사람들은 보통 그들을 서구 상인이나 진산시 상인이라고 부른다. 서방 상인들은 명초에 큰 영향을 끼쳤고, 그들은 염업 경영에서 대량의 이윤을 얻었다. 아쉽게도 이익 때문에 그들 내부는 분열하기 시작했다. 산시염상과 산시염상이 갈라지고, 결국 산시염상이 쓰촨 독립 발전에 이르러 산시상조의 최종 형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산시 상방은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많은데, 이 방면에서는 강서상조와 비슷하다. 산시상방은 종합적인 상조로서, 그들의 부에 대한 추구는 일반 상조와 같다. 가능한 폭리를 추구하고, 만약 할 수 없다면, 뒤로 물러나서 두 번째를 추구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돈명언) 염상은 산시 () 에서 가장 유명한 상조 () 로, 천 () 차 () 가죽 () 를 경영하는 것도 산시 상조 () 가 이익을 얻는 중요한 방법이다.
진상은 중국 10 대 상조 중 하나로 각종 사건, 장소, 시대에서 기회를 발굴하는 데 능하다.
2000 여 년 전 산시 장안은 쓰촨, 운남, 구이저우, 간쑤, 청해, 몽골 등지와 밀접한 상업 관계를 맺고 있다. 명청시대에 이르러 산시 상인과 티베트 등의 지역에서 다마 무역을 진행하였다. 유구한 장사 역사는 산시 사람들에게 타고난 장사의식을 부여했다.
시장 경제 하에서 산시 사람들은 사업 기회를 발굴하는 데 있어서 선배보다 열등하지 않다. 90 년대 초, 사천요리, 광동요리, 외지의 특색 요리가 Xi 안에서 자리를 잡았는데, Xi 안으로부터 얼마나 많은 돈을 벌었는지 모르겠다. 음식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산시 상인들은 만두 잔치를 성대하게 내놓았다. 이 프로젝트가 출시되자 세계 각지에서 파스타를 좋아하는 식객들이 모두 향기를 풍겼다. 산둥 상인은 산둥 사람인데, 자연히 산둥 사람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솔직하고 소박하며 솔직하고 성실하다. 이 때문에, 다른 상인들에 비해 산둥 상인들이 부자가 되는 길은 간단하고 직설적이다. 요약하자면, 산둥 상조의 치부의 길은 바로 외지에서 땅을 팔아 장사를 하는 상업 운영 방식, 신용의 상품 도덕, 규범적인 상업 행위이다. 동시에, 산둥 상인은 주로 큰 관료, 대지주, 큰 상인이 있기 때문에 대부분 봉건상인이다. 이는 산둥 상인이 가는 길과 상업자본의 흐름이 부득이하게 끝까지 남아 있는 것을 결정한다. 산둥 상인이 부자가 되는 길은 다른 상인에 비해 정말 고명하지는 않지만, 그들의 경험과 관리 방법은 모두 실용적이고 사업도 착실하다.
산둥 사람들은 장사를 하고, 좋은 지역의 사람들은 장사를 하고, 나쁜 지역의 사람들도 장사를 해야 한다. 한 지방의 사람들이 장사를 하는 동기와 조건은 각기 다르다. 이는 중국 10 대 상조의 종합 축소판인 것 같다. 이것은 중국에서 유일무이하다. 닝보 상방은 중국 상조의 후발주자이다. 그것이 형성되었을 때부터, 그것의 비범한 학식과 걸출함을 보여 주었다. 닝보상당은 닝보상인이 혈연 애정과 지연우정을 유대로 형성한 상업그룹을 말한다. 국내외에서 매우 인기 있는 상조입니다. 닝보 상인이 외출하여 장사하는 역사는 유구하지만, 대규모로 장사를 하고 상인을 형성하는 것은 이미 늦었다. 아편전쟁 이후, 특히 민국 시대에는 닝보상조에서 차세대 상업자본가가 눈에 띄어 상업과 금융업을 밀접하게 결합함으로써 닝보상당이 신흥 근대 상인군으로서 중국의 유명한 상방 중 하나로 발돋움하게 되었다. 그들이 운영하는 보석업, 약재업, 의류업, 해산물업, 보험업도 유명하다.
닝보 상인은 비교적 늦게 형성되었지만, 발전세가 매우 빠르다. 그들의 활동 지역은 끊임없이 확대되어 결국 이것으로 생계를 꾸려 나가고 천하를 돌아다니는 국면이 형성되었다. 닝보상방은 활동 지역을 개발하는 데 능할 뿐만 아니라 적시에 경영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데도 능하다. 부자가되는 길은 매우 특징적이며 실용적입니다. 전통 산업에 의존하여 정착하고, 기둥 산업에 의존하며, 신흥 산업에 의존하지만, 종종 한 회사가 여러 산업을 운영하고, 서로를 보완하며, 기업 경영이 전국 기업계에서 우세한 위치에 있도록 합니다. 진상은 10 대 상조 중 가장 빠르다. 역사적으로 진상은 진강이라고 불렸다. 진상은 명청시대 중국 최대 상조로 재계에서 500 여 년간 활발하게 활동했다. 그들의 발자취는 중국뿐만 아니라 유럽, 일본, 동남아시아, 아랍 국가에서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베니스 상인과 유대인 상인들과 견줄 만하다.
산서 상인의 역사는 저우 왕조의 진 당나라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지만; 하지만 명대 (1368- 1398) 에서 실제로 일어나 청건륭, 가경, 도광시대에 최고조에 달했다. 청대 중반에 이르러 진상은 점차 금융교환 업무의 수요에 적응하여 상업에서 금융업으로 발전하였다. 함통 (185 1- 1874) 시대에 산서은행은 전국의 외환업무를 거의 독점하여 전국 금융소의 귀를 쥐고 있는 강력한 상업금융자본그룹이 되었다. 산서북 (원고호) 남장 (돈장) 두 대 진상이 형성되었다.
진상 규모가 이렇게 크고, 지속 기간이 이렇게 길며, 경영 분야가 이렇게 넓은 기초는 무엇입니까? 김항은 자신의 경영 비결을 가지고 있다. 한편으로는 지역과 혈연 관계를 유대로 하여 산하 상인들의 구심력을 결집시킨다. 전통 도덕으로 장사를 하는 행위. 정치적 지원을 구하고 우리의 상업 활동을 비호하다. 다른 한편으로는 가장 중요한 것은 진상 가문의 중요한 전통 중 하나이다. 산서 상인의 일류 이류 자제는 장사에 가고, 삼류 사류 자제는 과거시험을 본다고 한다. 유명해진 뒤 벼슬을 하지 않고 장사를 하는 문인들까지 등장했다.
진상이 배우고 우월한 사상은 글이 많지 않지만, 진상들의 마음속에 깊이 숨어 그들의 피에 녹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때문에 진상의 문화 수준은 다른 상인에 비해 비교적 높으며, 그들의 상업 모델도 가장 선진적이다. 주식제, 자본 운영 등 현대 경영 방식이 그들에게 싹트고 있다. 진상의 성패에서 우리는 진상의 문화철학을 맛보았다. 한 상업 세가가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이유는 이 진상들이 상인일 뿐만 아니라 식견이 있는 선비,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고, 나라를 다스리고, 가족 내에서 교육을 중시하는 풍조를 형성하기 때문이다. 휘상인은 진상과 마찬가지로 유명하다. 중국 재계의 강력한 힘으로서, 혜주상은 대강남북과 황하 양안뿐만 아니라 일본, 시암, 동남아 각국, 포르투갈까지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회휘가 없으면 그들은 전 세계에서 장사를 할 수 없다. 그 상업자본의 거대함, 추종자가 많고, 활동 지역이 넓고, 업무가 많고, 관리 능력이 강하여, 다른 상업그룹과 비교할 수 없고, 중국 재계에서 수백 년을 제패하고 있다.
휘주 사람들은 모두 장사하는 전문가이며, 경제 상황을 분석하고 판단하는데 능숙하며, 값싸게 파는 불평등교환에서 폭리를 취하고 있다. 대규모 장거리 상품 밀매는 휘장 상인이 부자가 되는 중요한 방법이다. 게다가, 기치, 특권, 치제, 고리대금을 사재기하는 것도 많은 휘장 상인들이 부자가 되는 수단이다.
휘장과 다른 상인들의 가장 큰 차이점은 유교 성격이다. 휘주는 남송대유주의 고향으로 독특한 유풍으로 유명하다. 따라서 휘장 상인들은 대부분 선유의 특징을 드러내는데, 그 상업 윤리는 강한 유교 맛을 지니고 있다. 휘상인은 유교 성실인의의 도덕 설교를 상업윤리의 기초로 삼아 상업계에서 신용을 얻고 상업자본의 발전을 촉진하는 것이 상업성공의 비결이다.
유학상이라고 불리는 사람은 당연히 총명한 사람이다. 그들에게는 우수한 전통문화의 낙인이 가득하고, 시대 발전에 적응하거나 앞서가는 도덕 수준과 문화적 소질이 있다. 그들은 시장경제의 운행 규칙을 이해하고 시장 변화를 통제할 능력이 있다. 그들은 전통문화와 현대문화를 결합하여 선인, 후장사의 원칙을 따른다. 상인의 실무와 영리함, 그들의 무거운 역사적 사명감과 책임감이 더해져 유가의 이상인격의 매력을 곳곳에서 드러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결론적으로, 유상은 지식, 도덕, 전략, 돈이 있는 사람에게 속한다. 휘장과 진상이 상가에서 패권을 다투다가 절서남에서 갑자기 영향력 있는 용유상조가 부상했다. 역사상 용유상당은 사실 곡주관상그룹이다. 그중에서도 용유현 상인이 가장 많고, 장사 수단이 가장 뛰어나기 때문에 용유상조라고 불린다.
용유상방은 비록 외진 곳에 있지만, 사상이 개방적이고 관념이 비교적 유행에 가깝다. 주로 두 가지 방면에서, 하나는 세계 1 위의 정신에 투자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하이나백천의 기질이다. 명청 시대에는 많은 상인들이 사업에서 얻은 돈으로 토지를 사거나 전당과 대출 업무를 운영하여 안정적인 수입을 얻었다. 우우 상인은 더 많은 이윤을 얻기 위해서는 수공업 생산과 공업광업으로 전환해야 한다는 것을 예리하게 깨달았다. 그들은 과감하게 제지 광업 등 상품 생산에 투입하거나 직접 상품 생산에 참여해 상업자본을 산업자본으로 전환시켜 당시 봉건사회에 고용관계가 있는 새로운 생산관계를 주입했다. 우우 상인은 결코 외국 상인의 고향에 대한 침투를 배제하지 않고, 그들 사이에 사이좋게 지내며, 외국 상인을 흡수하여 자신을 도우며, 우우 상인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우우 상인이 감히 천하의 선심과 관대함을 위해 그들의 좋은 상업 심리상태를 반영한 것이다. 그들은 외진 곳에서 왔고, 정부의 지지와 강력한 일족 세력이 없었지만, 강력한 상인들 사이에서 궐기하여 자립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거의 용유상조가 궐기하는 동안, 또 다른 상방은 중국 동정호에서도 자신도 모르게 궐기했다. 동정상방. 당시의 우범은 다채롭고, 범주 오호로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을 샀다. 그의 상업적 성공은 태호와 동정호 유역의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을 것이다. 동정상당은 초보적으로 명나라 만년 동안 형성되었다.
시대의 형세를 살피고 기회를 잡는 것은 슬기로운 상인의 방법이다. 동정상인은 바로 이렇게 똑똑한 상인이다. 동팅 상인은 염업과 전당 장사에서 휘장, 진상과 시장을 다투지 않고 동정호의 독특한 상업 조건을 이용하여 밀보를 밀매했다. 그들도 끊임없이 관념을 새롭게 하고, 새로운 상업 국면을 개척하고, 밖으로 발전하고 있다. 특히 아편전쟁 이후 금융센터인 상해에서 동정상인은 자신의 기술을 활용해 세계를 개척하고 매판, 은행, 돈장, 실크 면사업 등 금융실체를 개척했다. 새로운 역사적 배경에서 그들은 예전과 다른 상업 활동에 종사하고 있다. 이에 따라 동정상업그룹은 민족자본가들을 만들어 상업자본에서 산업자본으로 발전하는 길을 걷고 있다.
동정상인은 구체적인 경영 방식을 매우 중시하여 현대 상업의 요구에 부합하는 것 같다. 동정상인은 시장 정보를 매우 중시하여 시장을 자주 예측한다. 동정상인은 장사 과정에서 시장 상황과 상품 교환의 변화에 따라 경영 전략을 바꾸고 편견을 고려하지 않고 유리하기만 하면 된다. 동정상인도 현지 실정에 따라 독특한 경영 방식 (예: 상인 자금, 민풍민속 등) 을 채택한다. 강서의 절대 다수의 상인들은 모두 가정 형편이 강요되어 상업에 종사하기 때문에 소규모 경영을 하고 대출로 시작하는 것이 그들의 특색이다. 그들의 경영 활동은 일반적으로 현지 특산물을 판매하는 것으로 시작하는데, 바로 강서 상인의 독특한 배경으로 강서 상방은 자본 분산, 작은 상인의 많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도자기 등 소수의 업종을 제외하고, 다른 업종은 휘장, 진상 등 상업그룹과 비교하면 부족할 뿐, 상업자본 축적은 극히 제한적이다. 당대의 저명한 작가 심종문은 작품에서 강서포상을 짐과 우산으로 묘사하여 호남에 사장으로 간 적이 있다. 게다가, 강서 상인의 강한 전통관념과 소농의식도 그들의 자금 투입에 영향을 미치고, 폭만 추구하고, 깊이를 추구하지 않는다. 따라서 강서 상인은 수량이 많고 업종이 광범위하며 관리가 유연하지만 경쟁에서 시장을 잃기 쉬운 경우가 많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강서 상인은 공정하고 정파를 중시하는데, 이는 강서인의 순박하고 진지한 성격의 외적 반영이자 중국 전통 유가사상이 강서인의 마음 속에 있는 자연스러운 표현이다. 강서 상인도 소비자의 심리를 헤아려 다른 고객의 요구에 영합하는 데 능하다. 결론적으로, 강서 상인이 수중의 물건을 팔아 기회를 잡고 부자가 된 경험을 총결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