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회사 정보 - 중국 성 문화의 100 개 성

중국 성 문화의 100 개 성

현재 중국인의 성은 대부분 수천 년 전에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이다. 통계에 따르면 문헌 기록과 현존하는 * * 5600 여 가지가 있다. 역사가 유구하고 내용이 풍부하며 출처가 구체적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성의 형성은 다른 역사적 과정을 가지고 있다. 동성이 반드시 동원되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유성은 다섯 가지 기원을 가지고 있다. 다른 성씨도 같은 가문에서 나올 수 있다. 구 () 오 () 두 성은 동원되어 모두 구 () 공 조상의 후손이다. 당태종이 재위할 때-기원 627 년, 인사 관리인 고스염은 민간의' 성' 을 기록하여' 족보' 라는 책을 써서 각지에서 반포하여 당시 현인을 벼슬이나 정혼사의 근거로 추천했다.

백가 성' 은 중국 한족 성의 집합이며 400 여 개의 성을 포함하고 있다. 400 여 개의 성이 있다. 왜 천손조리를 1 위에 올려야 하나요? 사실이 증명하다. 《백가성》은 송초 전당의 한 노유가 편찬한 것이다. 송나라 황제 성은 조, 조는 국성이다. 전당은 절강에 속한다. 당시 오왕전숙은 강소강 일대를 차지했고, 손씨는 공주의 성이었다. 리는 남당의 성이다. 그래서 첫 번째 문장은' 천손조리' 입니다.

"백가 성" 은 송원 명청 시대에 유행했던 문해 교과서이다. 작자가 불분명하다. 이 책은 송초에 쓰여졌다. 남송인은 고증했다. "거리에 인쇄된 백가성을 봐라. 마치 돈가가 절강에 있을 때 왕이 쓴 것 같다. 이게 뭐야? 그 제 1 운은' 조, 돈, 손, 리', 개돈씨는 정삭,' 조' 는 자국의 성이다. 그래서' 돈' 은 2 위,' 손' 은 공주, 그리고' 리' 는 강남의 성이다. 두 번째 문장은' 주, 오, 정, 왕' 이 모두 오숙과 함께 비를 내렸다. 수상한 사람은 없다. " 기록에 따르면 기원 960 년에 북주 정권을 탈취하여 송으로 개칭했다. 당시 전국은 아직 통일되지 않았고, 게다가 송나라 세력이 강했고, 남당, 오월 등 지방 분리주의 정권이 잇달아 송나라에 공물을 바쳤다. 송은 무력으로 중국을 통일하는 방침을 견지하고, 10 여 년의 시간을 들여 각지의 할거세력을 소멸하고, 결국 5 대 10 국의 국면을 종식시켰다. 이 가운데 이 씨가 세운 남당 정권과 돈이 세운 오월 정권은 각각 975 년과 978 년에 멸망했다. 기원 960 년부터 기원 978 년까지' 돈씨 봉정삭' 은 18 년이었다. 결론은' 백가성' 이 이 시기에 책으로 기록되었을 때, 오월 () 의 이름 모를' 왕' 이 저술한 것이다. 백가성' 은' 조, 돈, 손, 리' 로 시작하고 송성을 1 위로, 오월국성을 2 위로 한다. 손' 은 송조 () 에 마지막으로 항복한 오월 국군돈 () 의 공주이고,' 이' 는 당나라 () 라는 성을 이씨 () 로 인도하는 국군이다. 두 번째 문장' 주, 오, 정, 왕' 은 오월 개국군주 키안 (오숙) 의 후비 성이다. 왕명청 () 남송인 () 은' 백가성 ()' 출판시간과 가까워,' 백가성 ()' 이 송대에서 이미 유행했다는 자료가 있다. 따라서 후세 사람들은' 백가성' 이 책으로 쓰여진 시기에 대한 왕의 견해에 동의하는 것은 논란의 여지가 없다. 조학자 주국정이 말했다. "오늘 백가성은 송을 근거로 한 줄 알았기 때문에' 조 돈 손 리' 를 시작으로 나라의 성을 존중한다." 담잠재' 대추림예술' 에서도 "백가성, 송인이 쓴 것으로 알려져 제 1 조" 라고 말했다. 그러나 담잠은 또 "남용지" 에는 당우석남' 백가성' 한 권이 있다 "고 덧붙였다." 당나라에는 백 개의 성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전해지지 않았다. 이후 송초 조편의' 백가성' 이 나왔다.

백가성' 은 중국 성에 관한 책으로 북송 초년 (기원 960 년) 에 기록되었다. 처음 수집된 성은 4 1 1 이며, 이후 504 개로 보충됐다. 그 중 단성은 444 개, 복성은 60 개였다. 나중에 4000 ~ 6000 이 있다고 했는데, 실제 사용은 1000 정도밖에 되지 않았다.

중국인의 10 대 성은 장, 왕, 이, 조, 진, 양, 우, 유, 황, 주입니다. 이 10 개의 성은 중국 인구의 40%, 약 4 억 명을 차지한다. 다음 10 개의 성은 서, 주, 임, 손, 말, 고, 후, 정, 곽, 쇼다. 중국 인구의 10% 이상을 차지하다. 상위 10 위 성은 시에, 호, 서, 송, 신, 로, 한, 덩, 량, 잎이다. 중국 인구의 10% 를 차지하다. 다음 15 성은 방, 최, 쳉, 팬, 조, 펭, 왕, 채, 원, 루, 당, 돈, 뒤, 펭, 루, 총

백가성의 정렬 순서는 성의 실제 인구 수에 따라 배열된 것이 아니라 읽기 쉽고 배우기 쉽고 기억하기 쉽기 때문이다. 백가의 성과 3, 돈은 "삼천" 이라고 불리는데, 중국 고대 아동 계발 도서이다. 천손' 이 백가성 중 상위 4 대 성이 된 것은 송대에서 오월 전당지역에 백가성이 형성되기 때문에 송조 황제 조, 오월국의 돈, 오월국의 돈 초공주, 남당의 이씨가 상위 4 대 성이 되었기 때문이다. 왕명청' 옥조신록' 은 "만약' 백가성' 이 시정에 인쇄되면, (왕) 명청에서 상세히 맛을 본다면, 절강성 치씨의 나라가 있을 때 왕이 지은 것이다. 뭐? 그 첫 번째 구름:' 돈 일 조리', 커버 돈 성 정삭, 조 본 성 곽조, 그래서 돈 뒤; 손나충이 (돈) 는 공주다. 둘째, 강남은 바람을 등지고 있다. 두 번째 구름' 오주정왕' 은 모두 숙후비를 잃었다. " 첫 번째: 조상의 토템 숭배를 성으로 삼는다. 일부 전문가 학자들은 중국의 수백 개 성 중 일부는 곰, 말, 소, 양, 용, 봉황, 산, 물, 꽃, 잎 등 토템에서 진화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이것은 단지 추측일 뿐이다. 연대가 오래되었기 때문에, 선사 시대에는 시험할 만한 증거도 없고, 어떤 성이 토템 숭배에서 기원되었는지도 모른다. 오늘날의' 곰',' 말',' 소',' 용',' 꽃' 등의 성은 사서와 전설에서 모두 찾을 수 있지만 토템과는 무관하다. 황제와 치우는 사슴의 땅에서 싸웠고, "곰, 검은 색, 너구리, 너구리, 호랑이" 를 인용한 적이 있다. 이' 곰, 전갈, 너구리, 호랑이' 는 토템씨족의 이름일 수 있다. 그러나, 이 씨족 이름들 중 어떤 것이 계승되어 그 자손의 성이 되었는지 알아내기는 어렵다.

조사할 수 있는' 국어 위금' 에 따르면,' 옛날 소전은 한 성을 시집갔고, 황제와 안색을 낳았다' 고 기록되어 있다. 황제는 물을 길어서 만든 것이고, 염제는 강수로 만든 것이다. 성은 덕과 다르기 때문에 황제는 기기이고, 염제는 강 () 이고, 이제는 사상제 () 이기 때문에 덕과 다르다. "

염제 (신농) 는 소전의 아들로, 위하 연안에서 자라기 때문에 생강을 성으로 한다.

황제 (헌원) 는 소전의 아들로, 희수변에서 자라서 희라는 이름을 얻었다.

강유 (차바) 와 창족 (창족) 은 운율이 다르지만 발음은 비슷하다. 그리고 두 단어 모두 접두사' 양' 이 있다. 여자의 양 한 명, 사람의 양 한 명. "창족" 이라는 글자의 구성으로 볼 때 창족은 "양인" 이다. 고 대 말기에 창족은 중국 북방에 살았는데, 그들의 부족이나 씨족의 토템은 양일 수 있다. 강족은 창족의 한 가지이다. 음성오류 때문에 창족을 강족으로 바꿨나 봐요. 모계 씨족의 영향으로 양 밑의 "사람" 이 양 아래의 "여자" 가 된 것 같다. 염제가' 강' 을 씨로 삼는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염제는 고대 창족 부족의 수장이다. 염제 황제를 비롯한 고대 창족 부락의 한 가지로, 원래 산시 간쑤 청해에 거주하여 동진중원 과정에서 동이 등 부락과 합병하여 한족의 전신인 한샤가 되었다.

둘째: 조상 이름의 글자를 성으로 한다.

"국어 위금" 구름: "황제는 25 자, 14 자는 성이 있고, 모두 12 성이다." 나중에 많은 사람들은 황제의 자손들이 후에 또 무수한 다른 성으로 나뉘어 중화민족의 주류를 이루었다고 생각한다.

황제의 25 명의 아들의 성은 12 명이다: 희, 여행, 치, 희, 탱, 정, 임, 쉰, 노, 이, 이.

춘추년 동안 주령왕은' 태자 연부' ('연부' 는 그의 이름이어야 하고' 태자' 는' 아들',' 공손' 과 같은 그의 신분을 나타낸다. 연부의 후손들은 그의 이름 중 "년" 이라는 글자를 성으로 삼았다.

곰, 고대 오제 중 한 명으로, 전호 (뇌서씨, 희성) 가 있다. 나중에 이 () 는 황제가 상을 받았을 때 화관을 맡았고, 황제에게' 축융씨' 라는 칭호를 받았다. * * * 공 시 반란, 주홍 룽 핑 반군 을 명령했다. 반란을 평정하였지만, 주융은 공사 멤버들을 모두 소멸하지 않았고, 주융은 유제에게 유죄 판결을 받아 처형되었다. 주영이 죽은 후, 그의 형 오회는 소방관으로 돌아갔는데, 여전히 주영이라고 불린다. 무휘는 여종이라는 아들이 있는데, 귀신집 가문의 여동생과 결혼해서 여덟 명의 아들을 낳았고, 여섯 번째는 기련이라고 불렀다.

소: 서주, 송시대의 정자 뒤에 양치기가 있어요. 우문. 우문은 후에' 소' 라는 글자를 성으로 삼았다.

물고기: 성에서 왔어요. 춘추시대에는 송양공의 동생이' 사마옥자' (사마는 관직, 옥자는 글자) 였다. 후세 사람들은 그들 집의 "물고기" 를 씨로 삼았다.

Jing: 봄과 가을에 Jingbo 라는 의사가 있습니다. 경백은 그 글자 "경" 을 씨로 삼았다. 진나라가 멸망한 후 경버의 후예경은 태국으로 도피했다. 진무공은 정서를 의사로, 읍을' 백리계' 로, 정시를' 백리계' 로 명명했다. 백리에서 산 것은 여전히' 경' 을 성으로 한다.

방목: 고대 황제는 "이목" 을 상상으로 삼았다. 이목의 후손들은' 목' 이라는 글자를 씨로 삼았다.

마지막으로: 고대에 주융의 형 오회 (후명 주융씨) 의 아들은' 노중' 이었다. 여종의 후손 중 일부는' 끝' 이라는 글자를 성으로 한다.

늘: 고대 황제는 "자주 바치다" 를 상상으로 삼았다. 상현의 후손은' 상' 이라는 글자를 성으로 한다.

구멍: 성을 내세요. 주무왕은 송대에서 상인 위자를 봉했고, 우위는 그가 죽은 후 그의 형 종추로부터 봉지를 물려받았다. 종 연의 후, 지아 라는 증손자, 단어 공자 가 있습니다. 아들 뮤는 "구멍" 이라는 단어를 씨로 사용하여 루에 정착했습니다.

염: 전욱의 증손명염, 후세 사람들은 청렴을 씨로 삼았다.

르: 아들의 성을 냈어요. 송대 공자는' 악' 이라는 글자를 아버지로, 후세 사람들은' 악' 이라는 글자를 씨로 삼았다.

주: 주중 () 이라는 의사가 있는데, 그의 후손은 조상의 이름 중 ""라는 글자를 성으로 한다.

G: 강씨 때문에. 제문공은 아들보다 키가 크다. 후세 사람들은' 공자고' 의' 고' 라는 글자를 씨로 삼았다.

셋째: 봉지 이름, 국명을 성으로 한다.

송: 자성에서 왔어요. "당서 재상 가계표" 에 따르면 기원전 10 세기 주공이 무강의 혼란을 평정한 후, 평동생 위가 송국에 봉쇄되어 상구 () 를 정도했다. 기원전 286 년에 송국은 제나라 () 로 멸망했고, 그 아들 손손 () 은 원국명 송 () 을 씨로 삼았다.

조: 보이의 후손, 조복은 말 한 마리를 훈련시켰다. 주무왕은 종종 조복이 운전하는 마차를 타고 사방을 여행한다. 북측에 일이 있으면 조류부는 숙련된 차기술로 차마를 제때에 돌려보낼 것이다. 조복은 말을 타고 조 (산서 홍동현 조성북) 에 봉쇄된 뒤' 조' 를 씨로 삼았다.

오: 희씨 때문에. 주무왕은 오 (장쑤 소주) 에서 종용의 증손자를 봉하여 오국을 세웠다. 그들의 후손은 국명을 성으로 한다.

정: 희씨 때문에. 주력 세 통이 정 () 에서 친구보다 작으며 정국을 세웠다. 친구의 자손은' 정' 을 성으로 한다.

첸: 상인을 소멸한 후 순자 손만진 (하남 화이양) 을 쫓는다. 계두명 가문의 규칙에 따르면, 그의 이름은 진이고, 옛 이름은 말이 적다. 죽은 후, 그는 진가의 조상으로 명명되었다.

위: 희씨 때문에. 숙부 모와 숙부 손주를 씨로 삼다.

강: 희씨 때문에. 주봉의 아들 감백령은 강 (이 구시현 동북) 으로 강국을 건립한 뒤 국명을 씨로 삼았다.

민혜림: 희씨 때문에. 아들은 쉔 (허난 pingyu 카운티 북쪽) 쉔 국가 를 구축 한 후 국가 번호 로 밀봉 뇌물 을 받았다.

한: 희씨 때문에. 주무왕의 막내아들은 북한 (산서하진현 동북) 에 봉쇄되어 진나라에 의해 멸망되었다. 환숙의 아들 만씨는 북한에 봉쇄되었다. 만씨의 후손이 따르는 성.

진: 성이 나왔어요. 백이 이후 승자가 있다. 주는 좋은 말을 생육하는 데 서툴다. 효는 말을 기르는 데 공을 들여 제후국을 위해 공을 세웠다. 진종, 피자의 손자는 공로로 제후로 승진되었다. 진나라는 천하를 통일하고 진나라를 건립하였다. 진나라가 멸망한 후, 그의 손자는 진위 () 라는 성을 바꾸었다.

서: 강씨 때문에 신농의 후손이에요. 주무왕은 서우 아저씨라는 칭호를 수여하고 곽욱을 세웠다. 나중에 국명을 성으로 삼다.

루: 강씨 때문에 신농 후예예요. 후주 후주후주의 () 는 우우 () 의 치수 () 를 도우는데, 공로로 루 () 에 봉착했기 때문이다. 나중에 국명을 씨로 삼다.

치: 지성 (이 하남 양시 제성 유적지) 은 위대한 애국 의사의 아버지 손림의 봉지이다. 손림 아버지의 손자는 도시명을 성으로 한다.

감사합니다: 봉사 (하남 당현남) 를 심후로, 심후예 중 한 명은 그 표지를 씨로 삼았습니다.

추우: 주대 조재주는 봉지가 있고, 전국시대에는 봉호조라고 합니다. 그의 후손 중 한 명은 국명을 성으로 한다.

박지희: 네. 백소는 염제의 주인이고, 다른 하나는 제황의 주인이다. 아들 손주들은 흰색 (하남 무양현 동남) 을 성으로 하고, 뒤이어 봉지로 이름을 지었다.

장: 출강씨. 사생아에게 곽 (산둥 동평현 동) 이라는 이름을 지어주다. 제환공의 사생아의 후손은 연국에 봉인되어 시내로 들어갔다.

수: 전호 후예의 막내아들 범으로 쿤우에 봉하고 범사생아는 수 (하남 온현) 에 봉했다. 나중에 국명을 성으로 삼다.

팬: 열 다섯 번째 아들 이름은 고입니다. 그는 피고 아치로 명명되었다. 화재판은 판에 봉인되고, 뒤이어 봉지를 씨로 삼는다.

높음: 이길 수 없습니다. 전욱은 창 (허난성 닝릉현 동북) 에 봉했다. 나중에 봉지를 씨로 삼다.

범: 두보라는 의사가 있는데, 그의 아들 두가 진국으로 강등되어 대위로 봉쇄되었습니다. 그는 관명을 성으로 한다.

펭: 전욱 후예 여중씨의 세 번째 아들 돈구덩이는 펭 (장쑤 서주인) 에 의해 성으로 봉쇄되고, 후세 사람들은 펭을 씨로 삼았다.

루: 희씨 때문에. 주공단의 이간버새는 노국 (산둥 곡부 지역) 에 봉쇄되어 노국을 세웠다. 먹는 것을 두려워하는 아이는 국명을 성으로 한다.

W: 리바이스 가게에서 나오세요. 하조가집 (하남 활현 동남) 은 제후들, 건국, 일명. 위군의 후손은 나라를 씨로 삼는다.

모종: 초왕은 진나라에 대한 추격에 대해 은근히 맞서라고 명령했다. 봉인된 묘의 (하남 제원시 서남). 황문빈, 일명 묘황문빈,

후세 사람들은 묘목을 씨로 삼았다.

임: 곰 집에서 나왔어요. 황제의 아들은 임임직되어, 씨로 여겨졌다.

유씨: 공의 아들이 전시하고 있고, 공자전의 손자는 그 할아버지의 이름으로 전시를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무술을 전시하는 아들을 전시상이라고 부른다. 전시 새의 봉지는 유샤이다. 그가 죽은 후에 그는 영예를 얻었다. 그래서 그들은 모두 류하혜라고 불리는데, 그들의 후손들은 봉지의 첫 글자' 유하' 를 성으로 한다.

넷째: 직업이나 관직을 성으로 한다.

사제: 고대에는 관명이 요순시대에 확립되어 진한시대까지 계속되었다고 합니다. 무릇 이 관직을 성으로 하는 사람은 복성' 사제' 이다.

평사: 이것은 고대의 관직으로, 천하수리 공사를 전담한다고 합니다. 우 () 의 관직은 제요 () 통치 시기에 흔히 볼 수 있는 것이다. 대우의 후손 중 일부는 이를 씨로 삼았다.

시마: 고대에 설립된 관직은 무장입니다. 사마 남편 의 후손 이었다, 일부는 이 공식 에 있습니다.

다섯 번째 종류: 산천의 이름을 성으로 삼다.

조: 곰 집 때문에. 황제가 죽은 후, 그는 조삼나무에 묻혔다. 황제의 자손 중에는 영산이라는 수릉자가 있다. "다리" 는 성이고, 후세 사람들은 나무를 "조" 로 삼는다.

강: 신농이에요. 염제 신농은 위하 지류 강수에 살고 있기 때문에 그는 위하를 성으로 삼았다. 춘추시대에는 치, 심, 루, 서 등 봉건 국가들이 모두 생강을 성으로 삼았다.

여섯째: 거주지를 성으로 삼다.

동곽: 강씨 때문에. 곽, 고대인들이 도시 외곽에 건설한 성벽, 동곽, 외성동벽 부근에 있다. 제환공의 일부 후예들은 린쯔의 동부와 서부에 거주하며 동곽 박사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동품을 씨로 삼았다.

동문: 출희씨. 루 zhuanggong 라는 아들 수이, 이름 Zhongxiang. 그는 곡부시 동문 옆에 살고 있는데, 사람들은 동문중상이라고 부른다. 이후 동문을 씨로 삼다.

시몬: 춘추시대에는 제나라와 정국도 도성 시몬 근처에 사는 공의가 있는데, 시몬씨라고 불리며, 후손도 시몬을 성으로 삼았습니다.

일곱 번째: 부족 이름을 성으로 삼다.

후연: 동진 시대, 흉노후연부가 중원에 들어갔다. 나중에, 중국에 있는 그의 후예는 원부락의 이름을 연성으로 불렀다.

모용: 삼국 시대에 선비족 수장 모율부는 요서까지 옮긴 후 (허베이 창리현) 북쪽으로 옮겼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모후바오는 모용을 족명으로 삼았다. 후모용부족의 사람들은 모용이라는 성을 가지고 있다.

우문: 선비는 하늘을' 우' 라고 부르고 우문은' 천자' 를 의미한다. 우문은 선비 부족이다. 동부 진 왕조, 원 총리 닫아 부족은 원 총리 유 원 으로, 중앙 평야 에 들어갔다.

위지: 위지연부도 선비족의 한 부족이었는데, 위지연부 사람들은 나중에 부족명을 씨로 삼았다.

Wanxian: Wanxian 은 원래 Xianbei 부족의 이름이었습니다. 동진 () 때 완이 () 부족이 중원 () 에 들어가 부락 () 의 이름을 따서 들어섰다.

여덟 번째: 출생시 시력을 성으로 한다.

오: 주의 아들이 태어났을 때 손바닥은 전서' 오' 였다. 고어는 오씨를 씨로 삼는다. (서양속담, 언어속담)

아홉 번째: 사후 번호를 성으로 한다.

예를 들어, 후장은 처음에는 강씨가 원래 동생 강서였다. 소위' 삭' 이란 황제 귀족 대신이 죽은 후 생전의 사적에 근거하여 그들에게 준 칭호이다.

열 번째 종류: 피난처, 기피, 의혹 회피로 성을 바꾼다.

고: 양가를 나왔어요. 한나라에는 네 아들이 있다. 가도는 중락하고, 네 아들은 도망가고, 그 중 한 명은 유주로 도피한다. 성을 광계로 바꾸다.

다나카: 아들이 가짜 성을 가지고 있어요. 봄과 가을 기간, 첸 리 의 아들 첸 완 피난처 탈출, 국가 이름을 씨로 하고 싶지 않아, 이름을' 밭' 으로 바꾸었다. 명나라 때, 연왕 주디는 황자청 등을 기쁘게 한다는 이름으로 일어섰고, 문건을 전복시켰다. 황자성의 후손들은 화를 피하기 위해 성을 밭으로 바꾸었다.

통: 사마의 집에서 나오세요. 한나라 사마천은 말로 죄를 지었고, 둘째 아들은 도망쳐 재난을 피했다. 장남은 "말" 에 두 점을 더하면 "풍성" 하고, 둘째 아들은 "스" 에 한 점을 더하면 "통" 이 된다.

열한 번째: 제왕은 성을 주었다.

김:' 서구 대제' 라고 불리는' 금' 은 서방이 오행설에서 김에 속하기 때문이다. 후세 사람들은 금을 씨로 삼았다. 한무제 재위 기간 동안 흉노 왕 휴타운은 한나라에게 투항했고, 한무제는 그에게 성금을 주어 김일산으로 봉했다.

유: 집을 나왔어요. 야오에 이어 유뢰는 주나라의 당두씨가 되었다. 사오희는 진국에서 관직을 맡고 있다: 수재, 즉 스씨 가문이었고, 나중에 상씨 가문에서 유씨 가문으로 바뀌었다. 유방이 한나라를 설립했기 때문에 유씨는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이름이 되었다. 한고조는 항백에게' 유' 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는데, 항백이 과거에 그를 도왔기 때문이다.

정: 희씨 때문에. 주려왕의 막내아들 이름은 정우, 그의 후손 중 일부는 나라를 성으로 한다. 명나라 환관마, 영락황제에게 성이 정씨 () 에게 주어져서 말이' 정화 ()' 로 바뀌었다.

열두 번째: 숫자, 순위, 천간지는 성씨이다.

만성기. 의 아들 고는 나중에 비완이라고 불렸고, 비완의 일부 후손들은 그들의 조상의 이름 중' 만' 이라는 글자를 그들의 성으로 삼았다.

C: 나는 또 타이를 쓴다. 춘추시대에는 진국의사가 우태 (하남 성무동) 로 파견되었다. 이후 태국 (c) 을 씨로 삼았다.

열세 번째: 소수민족은 중국어로 성을 바꾸었다.

원: 춘추시대, 원근 이후 위국의사는 원씨를 씨로 삼았다. 게다가 북위 효문제는 선비인 한화를 실시하여 선비인이 눈을 바꿔 중국어를 구사하게 하고,' 탁발씨' 를' 원씨군' 으로 바꾸었다.

한족의 소수민족 중에는 유명한 릭용과 이도 있다. 사타씨족 수령의 아들 릭용 () 은 일찍이 사타조 () 를 거느리고 황둥지 () 에서 장안 () 을 무너뜨리는 데 도움을 주었는데, 나를 하동사 () 로 임명하여 왕왕 () 으로 봉하였다. 당나라 말년에 성은 이씨, 후당 왕조 건립에 착수하였다.

열네 번째: 한인은 소수민족으로 성을 바꾸었다.

요하 김원 시대에도 한족이 소수민족으로 변모한 사람들이 적지 않았다.

열다섯 번째: 일부 소수 민족의 성.

만주족에는 목곤 조직이 있고, 목곤 조직은 성씨 사회에서 태어나 만주족 사회를 구성하는 기본 혈연 조직이다. Mukun 은 하나 이상의 가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같은 목곤은 성이 하나밖에 없다. 같은 부계 가문의 몇몇 무쿤은 몇 개의 한족 성으로 선정되었다. 예를 들어, \ "무사 \" 의 오무쿤, 각각 우, 무, 바오, 황, 샤를 성으로 한다. 닝 guta 네 mukun 리우, 오히려 성; 시타라 가족 (현재 신빈현 영릉진) 의 목곤은 도살을 씨로 하고, 성경에 거주하는 목곤은 주씨를 씨로 삼는다.

장족의 가계는 부계 () 에 따라 계산되고, 자녀는 부계 () 를 따른다. 딸이 시집간 후 반드시 쌍성, 즉 남편의 성이 앞에 있고, 아버지의 성이 뒤에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남편의 성은 모, 아버지의 성은 로 () 이며, 이를 모로씨 () 라고 부른다. 이 용어는 한족의 옛 풍습과 같다. ).

열여섯 번째: 잘못 읽기 쉬운 성.

어떤 성씨는 잘못 읽기 쉽다. 한자에는 많은 다음자와 고음이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만이: 음은 모기라, 흔히 만수라고 오해받는다.

Zone: 음비 u (ou) 는 종종 "zone" (q) 으로 읽혀집니다.

블랙: 음음은 H (그) 로, 종종' H-I' 로 오해받는다.

커버: 발음은 gě (Ge) 로 자주 "커버" 로 읽습니다.

검사: 검사와 검사의 의미입니다. Chá 로 읽지만 성으로서 ZH 로 읽는다. 유명한 무협 소설가 김용 선생의 진짜 이름은 찰이다.

가르침은 조언과 가르침을 할 때 JI O 를 보내야 하고, 성이었을 때는 JI O 를 보내야 한다.

인본은 신뢰, 약속, 그리고 그 어떤 것을 의미한다. 재임. 성으로서, N 을 읽고, 대표 인물은 구세대 혁명가 임동지이다.

내가 전에 말했듯이, 나는 예전에 고의가 아니었을 때 한 번 읽었고, 내가 성이었을 때 읽어야 했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고대에는' 당송팔인' 중의 하나인 쩡공 () 이 있었고, 청대 명신 증국판 () 은 현재 홍콩 특수 쩡인취안 () 가 있다.

묘는 원래 수리하려고 하는데, 예를 들면' 미리 대비할 때' 로 쓰일 때, miào 로 읽혀지고, 대표 인물은 청말 유명한 궁중 여화가 묘 등이다.

Sheng 은 빛의 의미입니다. 독서 Sheng, 예를 들어 광동성에는 대규모 기업 Guangsheng 그룹이 있습니다. 하지만 chéng 을 성으로 읽어 주세요.

선본은 결코 복잡하지도 않고 독특하지도 않다. D-N 의 뜻이지만 성씨로 사용할 때 shàn 의 뜻이며 삼국 시대의 유명한 모사 서서가 단우로 개명됐다.

"됐어" 는 다음자인데, L é 혹은 유 () 로 읽고 성씨로 읽는다. 대표 인물은 악의이고, 전국 말기의 유명한 군사가이다.

Member 는 또' 가스' 라고 썼는데, 바로 회원의 뜻이다. Yu bain 으로 읽지만 성으로 y nn, 정 코드: ZSLO, U: 8D20,: DA4F 로 읽습니다.

획 수: 6, 부수: 조개, 획 순서 번호: 542534. 선인들이 행서와 풀로' 입' 이라는 글자를 쓸 때, 흔히 한 획으로 (물론 손으로 쓸 때는 약간 둥글다) 쓰는 경우가 많다. 왜냐하면 비교적 빠르기 때문이다. 이 문자들이 서로 다른 인쇄소에 의해 제곱될 때, 예를 들면' 색, 색',' 권, 권',' 문장감, 군법' 이다. 구름' 과' 멤버' 도 마찬가지다. 반면' 운' 자 머리의' 입' 은 실제로' 원' 자 머리의' 입' 이다. 첫째, 지명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추장왕의 막내 아들 란은 상관의사로 임명되었다. 상관, 한 지명은 허난성 화현 동남쪽에 있다. Zilan 의 자손은 대대로 이곳에 정착했기 때문에 공식 성을 사용했습니다. 또 다른 예는 구양이다, 본왕우 이후. 유 ziqi 는 shaokang, 절강 Shaoxing 에서 사생아를 밀봉, 여름 왕조 를 설립, 베트남 국가를 설립했다. 기원전 306 년, 월국은 초나라에 의해 멸망되었고, 망국의 군주의 아들, 명발굽은 우성 (현재 저장오흥) 오월산치남으로 봉쇄되었다. 옛날에는 산남양, 산남음이라 발굽을 구양후정이라고도 불렀다. 그런 다음 구양을 씨로 삼다. 이 범주에 속하는 다른 성씨는 하란 (산명), 양통각, 백리 (성명), 영대 (호명) 입니다.

둘째, 관직에 기초한다.

기원전 445 년 전, 제나라는 초국에서 죽고, 제검의 동생은 노국으로 도피했다. 원래 하황실의 우대를 받아 후로 봉쇄되어 하후라고 불렸다. 나중에 탁발씨 자손은 하후를 씨로 삼았다. 서주 이후 법원은 사제, 사마 등의 직위를 설립했다. 사도레든은 토지와 인구를 관장하고, 공사 건설을 관장하며, 사마는 군무와 군세를 관장한다. 이 관원들은 매우 중요하고 뛰어나서, 그들의 국민들은 그들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그들의 관직을 그들의 성으로 삼았다. 이런 부류에는 태사, 사구, 낙정, 소정, 종정 등이 있다.

셋째, 성은 기개가 있다.

동양의 성은 고대 푸에서 왔다. 주역' 8 신에 따르면 복희는' 진' 점 때문에 동양의 주였기 때문에 복희의 후손 중 한 명은' 동방' 을 씨로 삼았다. 공 유, 이스트 팰리스, 남문, 시몬 및 기타 성은 동일합니다. 저우 wenwang 후, 지 쿠오 세대 는 교토 북쪽 궁전 밖에 살고, 보가부장 으로 공격 했다, 그래서 북쪽 궁전 은 씨였다. 춘추시대에는 서문에 정의사가 살았는데, 후에 사람들은' 시몬' 을 성으로 삼았다.

넷째, 혈연 관계에 기반을 두고 있다.

서주 () 시기에 육작의 직위는 공 () 후 () 백 () 자 () 공 5 () 로 나뉜다. 공작은 5 등 중 1 위를 차지하며 매우 영광스럽다. 그들의 후손들은' 공손' 이라고 자칭하여 그들의 고귀한 혈통을 나타냈다. 따라서' 광운' 은 "고봉후 모두 공손이라고 자칭하기 때문에 성이 많고, 종종이 아니다" 고 기록했다.

다섯째, 두 번째 성입니다.

서한건국 후, 현지의 강대한 세력을 소멸하기 위해, 제나라의 후손들이 이주하여 각각 거주지 순서에 따라 1, 2, 3, 4, 5, 6, 7, 8 성을 취하였다.

첫째, 다섯 번째 성의 유래

한나라 설립 후 한고조 유방은 전국시대 치 추 연 한 조 위제왕 후예 귀족 가정 10 여만 명을 관중 (오늘 호북방현) 방령으로 이주한 적이 있다. 이주 과정에서 인원수가 많기 때문에 원래의 성을 바꾸어 제 1 성에서 제 8 성으로 나누었다. 첫 번째 문에 선구자, 첫 번째 성; 티안 썬 티안 등 두 번째 성 으로 이동; 전광의 손자전은 세 번째 성이다. 이런 식으로 유추한다. 전광의 전영은 결국 여덟 번째 문, 즉 여덟 번째 성으로 이사왔다. 다섯 번째 가족은 그들 중 하나입니다. 이 지점은 나중에 많은 유명인사들이 생겨났기 때문에, 계속되는 백가성 중에서 두드러진 성으로 받아들여졌다.

왕준

Longxi 카운티: 전국 시대, 진 웨이 카운티. 오늘 간쑤 () 성 동향 (), 산시 () 동쪽의 지역과 맞먹는다.

역사상 위대한 이름

5 원현: 동한 학자는 정강성의 스승으로' 경세의 의미',' 숫양춘추',' 삼력',' 9 장 산수' 를 숙독했다.

다섯 번째 제나라: 당나라 fufeng 공주. 만약 네가 강국 부민을 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다면, 너는 그것을 예비용으로 사용하라. 그는 원나라에 있을 때 동문원으로 승진했다. 사무국 이후 혜민 정책이 있었다.

다섯째, 동한 주현 () 을 관명으로 하는 도지사 () 는 평생 유능하고 숭고한 관료 () 에 힘쓰고, 탐욕악을 징벌하며, 강직하다.

다섯 번째 LUN: 동한 공통. 성실하고 솔직하다. 건무년 동안, 그는 효를 기르고, 회지 지사를 임임하며, 정절로 유명하다. 북한에서 벼슬을 하는 것은 일심전력으로 공무를 위해 항상 청렴을 유지하는 것이다.

여섯째, 사회적 영향력에 기반을 두고 있다.

춘추시대에는 노국선인들이 모여 강의를 하여' 공부의 문삼리 3 폐' 로 명성을 떨쳐 천하를 널리 알렸다. 그의 자손은' 문임' 을 성으로 한다.

일곱째, 성은 소수민족의 특수한 호칭이다.

헥터 귀, 칸, 후연 (훈족); 탁발, 우문, 모용, 독고 등. 안릉 안평 안양

을백마, 백리, 백후, 보을, 공봉북국, 북문, 북산, 북당, 벤수, 양빈이 날씬하고 날씬해지도록 강요했다.

C 조 씨, 조추, 상도, 장어차, 성공하지 못한 성양, 말을 타고 여구의 문에 타고 도장을 달고 봄비가 부용에서 나왔다.

D 큰길 버스 다다 서단대 던링 5 호 딜런 동방동리 동남동 동궁 동구 동단동국동릉동관동로 동양동야동래두루우 두웨이 독고단목단 간팔레

주르 동부

F 방뢰봉은 아버지, 남편, 남편, 부산 등의 칭호를 봉할 것이다.

G 간고당레문 고촉 Geng 상경량 시아버지 시아버지 Xi 할아버지 시아버지 공산공 호공 시아버지 시아버지 시아버지 시아버지 시아버지 시아버지 시아버지 시아버지 시아버지 시아버지, 시아버지, 시아버지, 시아버지.

H 황보황의 아버지는 한유호생호흥거서갈우에게 하란호 연흑흑흑벽후항 후연호구 후무후무무를 보내달라고 편지를 썼다.

J 물관은 묵길괘기 손추강 금아 경양 990 방 수구 이국 운하 거모를 기억한다.

K 는 갈증, 허우 갈증, 댄 칸, 공통 빈 쿤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L 노양악 이비 양추 양구 양우 양원릉 양릉주 냉륜령호 유왕 하룡추로 루 여포 길 비행 이여추

M 마야 맥추모예 미그미 모모모모모 모태만 군장 방패 모용목문 목이

N 남궁 남국 남문남영

오후 오양아

P 문 분지는 펑조, 평령, 평녕, 못생긴 종, 고체양이 되었다.

Q 칠조각의 괴짜, 어머니, 어머니, 심지어 기련의 구걸조, 7 리의 천대근숙, 청양추치의 구릉지, 곡후, 곡도, 곡로, 곡동, 곡문, 곡음.

R 토사 교란룡이 여추에 들어갔다.

Ssagu Sangqiu Sangqiu Shangqiu 운하의 공식 shaoshu Shaozheng Shaozheng Society 북부 Shentu Shentu Shenyou Shenyou 는 돌 소의 신사, 약한 국가 신사, Sun Shuzhen 의 삼촌, Sun Shuxian 이 승진 한 언덕, Shikou Shihong

T 루대태사 서태손단태당산당 서도추통체 히동모투친투호투합투 만투투문투난투토투토투토투토투토투토투토투토투토투토투토투토투토투토투토타투토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

W 손왕임소위문 임오호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

X 서부 서릉서 키서향 서향 서서주 서주 서곽시노 서궁극 양허루 하후가 시안 양함구항 사신서우구추 하후를 위험에 빠뜨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Y 산릉 납릉 발톱 예율 이유 은방옹문, 특히 염옥령 여추옥추우문위 지락양악 정운운운기.

Z 는 복장아 견E 에서 중앙위원회의 책임자인 중공중앙정치국 위원, 중앙서기처 서기, 중앙서기처 서기 서기로 일하고 있다.

유문달 다리채스 하우 상인 후 () 가 가곡지양 () 을 폭로하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