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화원 (도연명)
태원, 산시, 무릉인, 고기잡이를 업으로 개울을 따라 돌아다니며 길의 거리를 잊었다. 갑자기 복숭아꽃 숲을 만나 해안을 수백 보 잡았다. 안에는 잡나무가 없다. 풀은 맛있고 영어는 다채롭다. 이로 인해 어민들은 매우 다르다. 더 앞으로 가면 가난해지고 싶다.
숲이 물이 부족할 때, 너는 산을 얻을 수 있다. 산은 양전, 미당, 상, 대나무, 교통이 다르다. 그 중에서도 농사를 짓는 사람, 남녀의 옷차림은 외부인으로 알려져 있다. 노란 털이 늘어져 스스로 즐기다. 그가 어부를 보았을 때, 그는 놀라서 멍해졌다. 그는 자기가 무슨 말을 했는지 전혀 묻지 않고, 오히려 집에 돌아가서 닭을 차려 밥으로 먹어야 한다. 시안 (西安) 은 마을에 이 사람이 있다는 말을 듣고 와서 알아보았다. 운조사가 진 () 의 혼란을 피했기 때문에 아내를 데리고 이 궁지에 이르러 돌아오지 않았다. 그래서 나는 외부인과 헤어졌다. 이게 무슨 세상인지 물어봐, 한인이 있는지, 위진이 있는지 모르겠어. 이 사람의 글씨는 소리가 나서 한숨이 나지 않는다. 나머지는 모두 자기 집으로 돌아가 음식을 뿌렸다. 며칠 동안 사직을 멈추자 중국에는' 외인도가 만족스럽지 못하다!' 라는 말이 있다. "
배에서 내리면 길을 도우며 곳곳에 결심이 있다. 그리고 카운티, 이순신 지사 는 말했다. 지사 는 그가 원하는 것을 찾기 위해 그를 따라 사람을 보내, 그래서 그는 리우 ziji, 남양, 가오 적절한 듣고, 기꺼이 순종 하지만, 실패, 마침내 질병을 발견했다. 그 후로는 아무도 관여하지 않았다.
번역:
동진 원년, 무릉인 한 사람이 고기잡이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어느 날 그는 강을 따라 항해하면서 거리를 잊어버렸다. 갑자기 복숭아꽃 숲을 만났다. 강 양안에는 복숭아나무가 자라고 있고, 중간 수백 보 안에는 다른 나무가 없다. 땅의 풀은 산뜻하고 아름다워서 꽃이 떨어지고 있다. 어부는 매우 놀랐다. 더 나아가서, 그는 숲의 끝까지 가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보고 싶었다.
복숭아림은 강원에서 멈추고, 옆에는 작은 산이 있고, 산에는 작은 구멍이 하나 있는데, 약간 환한 것 같다. 어부는 작은 배를 내려놓고 구멍에서 뚫고 들어갔다. 처음에는 개구부가 좁아서 한 사람만 통과할 수 있었다. 수십 보 걸었더니 앞이 갑자기 넓어졌다. 이곳의 토지는 평평하고 넓고, 집은 가지런하며, 비옥한 논밭, 아름다운 연못과 뽕나무, 대나무가 있다. 들판의 오솔길이 종횡으로 교차하여 마을의 닭견의 울음소리를 들을 수 있다. 그곳에서는 사람들이 왔다갔다하며 밭을 갈고 일하는데, 남녀는 도화원 밖의 사람과 똑같이 입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노인과 아이는 기쁨으로 가득 차서 만족스러워 보였다.
그곳의 사람들은 어부를 보았을 때 모두 놀라서 어부가 어디 사람인지 물었다. 어부가 자세하게 그에게 대답했다. 이 사람은 어부를 그의 집에 초대했다. 그들은 조상이 진시의 고민을 피하기 위해 아내와 이웃을 이 세상과 단절된 곳으로 이끌고 다시는 여기서 나가지 않았기 때문에 외부인과의 연락을 끊었다고 말했다. 그들은 어떤 왕조인지 물었고, 한나라가 있었는지, 위진이 있는지도 몰랐다. 그 사람이 그들에게 그가 들은 상황을 상세히 소개하자, 그들은 모두 한숨을 내쉬며 후회하였다. 나머지 사람들도 어부를 자기 집으로 초대했고, 모두 술과 밥을 꺼내 그를 대접했다. 어부는 며칠 동안 여기에 있다가 떠났다. 이곳의 사람들은 그에게 "이곳의 상황은 외부인에게 알릴 가치가 없다!" 라고 말했다.
어부가 나온 후, 그의 배를 찾아 옛 길을 따라 돌아가서 길을 따라 여기저기 표시를 했다. 카운티 로 돌아가서 현 을 방문, 상황을 보고했다. 지사 는 즉시 그를 따라 사람을 보내, 그가 지난번에 만든 표시를 찾았지만, 그는 길을 잃고 더 이상 길을 찾을 수 없었다.
귀족 명류 남양 유자영은 이 소식을 듣고 기쁘게 계획을 세웠지만 실현되지 않아 곧 병으로 죽었다. 그 이후로 아무도 길을 묻고 방문하지 않았다.
2. 두 편의 짧은 글
첫째, 누추한 방의 비문
산이 높지 않고 신선이 유명하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다. 나는 비천한 방이지만, 나는 현혜적이다. 위 계단의 태흔은 녹색이고 풀은 녹색이다. 웃으면 대학이 있고, 정백이 없다. 비파를 조절할 수 있고 금전을 읽을 수 있다. 혼란도 없고 번거로운 형식도 없다. 남양제갈려와 서촉은 운정을 듣는다. 공자 구름: "무슨 일이야? 클릭합니다
번역:
산이 반드시 높을 필요는 없고, 유명하고 신선이 있다. 물이 깊을 필요는 없다. 드래곤에게 이것은 초자연적이다. 비록 허름한 집이지만, 다만 나의 성격은 매우 아름답다. (그래서 허름함을 느끼지 않는다.) 이끼가 푸르고, 계단에서 자라고, 풀도 푸르러져서 커튼에 비친다. 나는 학문이 있는 사람과 담소를 나누며 학문을 모르는 사람은 없다. 간단한 구금을 연주하고 진귀한 불경을 읽을 수 있다. 시끄러운 음악이 너의 귀를 어지럽히지 않고, 공식적인 서류가 없어 너의 심신을 지치게 한다. 제갈량이 남양의 초당에 있는 것처럼 서촉의 양자운의 현정. 아들은 말했다: "무엇이 그렇게 간단합니까? 클릭합니다
둘째, 아이 링 은 말했다
육지와 수상 식물의 꽃은 매우 향기롭다. 타오 진 Yuanming 혼자 국화 사랑; 당력이 온 이후로 세상은 모란을 좋아한다. 연꽃만 사랑하고, 흙은 묻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다. 바깥은 곧고, 엎드리지 않고, 향은 멀고 맑다. 그것은 조용하고 조용하지만, 멀리 바라보아도 우습게 보이지 않는다. Yuhuan 국화, 꽃의 은둔자 도; 모란, 꽃 피는 부귀; 연꽃, 꽃의 군자도. 이봐! 국화 사랑, 타오 후 거의 듣지 않았다; 연꽃의 사랑, 누가 주는 사람인가; 모란의 연애는 많은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번역:
물과 육지에는 귀여운 풀, 나무, 꽃이 많다. 도연명은 진나라의 국화만 좋아한다. 당나라 이래로 세계 각지의 사람들이 모란을 좋아했다. 나는 연꽃만 좋아한다. 그것은 진흙에서 자라났지만 오염되지 않았다. 맑은 물로 씻은 것이지만, 보기에 결코 매력적이지 않다. 그 줄기는 중간을 관통하고, 모양이 곧고, 향기가 멀고, 더욱 향기롭고, 똑바로 서 있다. 멀리서 볼 수 있고 가볍게 놀아서는 안 된다.
제 생각에는 국화는 꽃 속의 은둔자입니다. 모란은 일종의 진귀한 꽃이다. 연꽃은 꽃 속의 군자이다. 아아! 도연명 이후에는 국화라는 취미를 거의 듣지 못했다. 연꽃의 취미에 대해 또 누가 나와 같을까? 물론 모란을 좋아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원자력 발전소의 이야기 (웨이 xuebao)
명대에는 왕숙원이라는 사람이 있는데, 지름이 인치인 나무를 궁정그릇으로, 심지어 새, 동물, 나무, 석두 등 모두 자신의 형태를 가지고 있다. 핵선을 한 번 맛보아 대수 적벽운을 덮었다.
배의 길이는 약 8 분, 높이는 2 미터일 수 있다. 가운데 현관은 오두막으로 천막이 그것을 가렸다. 측면에는 작은 창문이 있고, 왼쪽은 4 개, 오른쪽은 4 개, * * 위쪽은 8 개입니다. 창문을 열어 보니 조각란이 마주쳤다. 닫는 경우, 오른쪽 문제는 "산이 높고 달이 작으며 물이 나온다", 왼쪽 문제는 "맑은 바람이 서서래, 물결이 고요하다" 이다. 석청 세 마리
뱃머리에 앉아 있는 세 사람: 중간에 왕관을 쓴 사람은 동파이고, 오른쪽은 불인, 왼쪽은 노직입니다. 스와 황 * * * 한 손으로 볼륨을 읽고, 동포 오른손 롤 끝, 왼쪽 푸 루 직선 등; 노직은 왼손으로 책의 끝을 들고 오른손으로 책을 들고 무언가를 말하고 있다. 동포의 오른발, 노직의 왼발, 각각 한 쪽씩, 무릎과 비교했을 때 각각 밑바닥 옷의 주름에 숨어 있다. 불인은 절대적으로 미륵불, 무상복, 오만함, 표정이 소황에 속하지 않는다. 오른쪽 무릎은 평평하게 누워, 오른팔은 배를 잡고, 왼쪽 무릎은 서 있고, 왼팔은 기대면 진주를 생생하게 셀 수 있다.
선미가 가로놓여 있다. 왼쪽 배, 오른쪽 배: 오른쪽에 사는 배, 등을 등지고, 왼손은 평형목에 기대고, 오른손은 오른쪽 발가락을 오르고, 비명을 지르는 경우; 왼쪽에 사는 사람은 오른손에 파초 부채를 들고 왼손에 난로를 만지고 있다. 아궁이에 주전자 한 주전자가 놓여 있는데, 그들의 눈은 소리 없이 차 소리를 듣는다면.
배가 등을 약간 잃었을 때, 그 위에 새겨져, 문은 말했다. "천계추, 옥산왕은 한 권의 책이 멀리 새겨져 있다." " 모기발처럼 가늘고, 그려도 그 색은 잉크이다. 그는 또한 도장 장을 사용하여 "추평산인" 이라고 말했는데, 그 색깔은 단이다.
배를 저어, 다섯; 8 번 창구 하나는 차일, 하나는 항아리, 하나는 난로, 하나는 냄비, 하나는 손을 놓고, 하나는 염주를 놓는다. 대련에 밀봉, 글자 * * * 서른네; 그 길이의 측면에서 볼 때, 그것은 수익성이 없다. 호두를 덮고 좁은 것을 다듬어라. 이봐! 기교도 이상하다! ""
번역:
명나라에는 왕숙원이라는 매우 교묘한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직경 1 인치의 나무로 집, 그릇, 인물, 새, 동물, 나무, 석두 등을 조각할 수 있었다. 그는 이런 것들의 모양을 모방하지 않았고, 목재의 원래 모양을 따르지 않았고, 각각 자신의 형태를 가지고 있었다. 왕숙원은 나에게 복숭아핵으로 조각한 배 한 척을 선물했다. 원래 새겨진 것은 소동파가 배를 타고 적벽을 헤엄치는 것이다.
이 배는 처음부터 끝까지 8 분 남짓 길어서 약 2 미터 높이이다. 가운데 높고 넓은 부분은 대나무 잎으로 만든 천막으로 덮인 오두막이다. 옆에 작은 창문, 왼쪽 네 개, 오른쪽 네 개, 왼쪽 여덟 개가 있습니다. 창문을 열고 조각 난간을 마주보다. 창문을 닫고, 오른쪽에는' 산고월소, 진상이 백일하' 라는 제사를 보고, 왼쪽에는' 맑은 바람이 서래, 물결이 고요하다' 라는 제사를 보고, 제사는 석청으로 그려진다.
뱃머리에 세 사람이 앉아 있다. 가운데 높은 모자를 쓰고 수염을 많이 기르고 있는 사람은 소동포이고, 부처는 그의 오른쪽에 인쇄되어 있고, 노직은 그의 왼쪽에 있다. 소동파와 황루직은 함께 서화 현수막을 한 폭 보았다. 소동파는 오른손으로 서화 현수막의 오른쪽 끝을 잡고 왼손은 노직의 등을 가볍게 눌렀다. 노직은 왼손에 현수막 끝을 들고 오른손은 글씨화 현수막을 가리키며 무슨 말을 해야 할 것 같다. 소동파는 오른발을 드러내고, 황루직은 왼발을 드러내고, 각자 조금씩 기울고, 서로 가까이 있는 두 무릎은 서화의 깃발 아래 주름에 숨어 있다. 불인은 미륵보살과 매우 비슷하다. 그는 마음을 열고 가슴을 드러내고 고개를 들었다. 그의 표현은 소동파, 황루직과는 관계가 없다. 불인은 오른쪽 무릎을 평평하게 하고, 오른쪽 팔은 구부려 배 위에 받치고, 왼쪽 무릎을 세웠다. 그의 왼팔은 왼쪽 무릎에 염주를 걸어 염주를 똑똑히 세었다.
선미에 노가 하나 있다. 노의 좌우 양쪽에 각각 뱃사공이 하나 있다. 오른쪽에 있는 사람은 얼굴이 위를 향하고 왼손은 가로나무에 기대고 오른손은 오른쪽 다리의 발끝을 잡아당겨 소리를 지르는 것 같다. 왼쪽 뱃사공은 오른손에 민들레 팬을 들고 왼손에 난로를 만지고 있다. 난로에 냄비가 하나 있다. 남자의 눈은 찻난로를 보고 있는데, 표정이 차분해 마치 차가 끓는지 아닌지를 듣고 있는 것 같다.
배의 뒷면은 약간 평평해서 그 이름이 새겨져 있다. 그 몇 글자는 "천계가 가을에 있고, 옥산왕 한 권의 책이 막 새겨져 있다" 는 것이다. (글씨) 모기발처럼 작고, 체크가 또렷하고, 화면이 또렷하고, 색깔이 검은색이다. 또한' 추평산인' 이라는 글이 새겨진 도장이 새겨져 있다. 색깔은 붉은색이다.
한 배에 모두 다섯 명이 새겨져 있다. 여덟 개의 창문 조각; 잎, 패들, 난로가 새겨진 차양; 찻주전자로 조각하고, 글자화 현수막을 새기고, 염주를 새기다. 대련과 제목, 전서에는 34 자 * * * 가 새겨져 있다. 그러나 그것의 길이를 합치면 1 인치도 안 된다. 그것은 처음에는 좁고 긴 복숭아핵으로 조각한 것이다. 쯧쯧쯧, 기교가 정말 교묘하고 기묘하다.
4. 큰길 여행
대로가 성행할 때, 일종의 공공정신이 천하를 지배할 것이다. 재능 선택, 친구를 사귀고, 옛 것을 재건하고, 고인은 친척뿐만 아니라 외아들이다. 이렇게 늙어서 끝이 나고, 어린 것이 강하고, 과부 고독병이 좀 있다. 남자는 포인트가 있고 여자는 보답이 있다. 만약 물건이 땅에 버려진다면, 자신에게 숨길 필요가 없다. 너는 자신을 위해 할 필요가 없다. 따라서 "대동" 은 봉인을 구하고 흥이 나지 않고, 도둑은 하지 않고, 그래서 집을 나서도 봉인하지 않는다.
번역:
도를 실천하는 자는 천하가 민소유이고, 현능한 사람을 선발하고, (모든 사람을 위해), (모두) 성실을 추구하고, 조화를 숭상한다. 따라서 사람들은 부모를 부양해야 할 뿐만 아니라, 자식을 키우고, 노인들이 평생을 살게 하고, 중년층이 사회에 봉사하고, 어린 아이들이 순조롭게 성장하고, 늙고, 의지할 곳이 없고, 의지할 곳이 없고, 의지할 곳이 없고, 늙고, 의지할 곳이 없고, 의지할 곳이 없고, 의지할 곳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남자는 직업이 있어야 하고 여자는 제때에 결혼해야 한다. (사람들) 부가 혼자 즐기는 현상이 아니라 땅에 버려진 것을 싫어한다. (또한) 같은 직장에서 최선을 다하지 않고 항상 사리사욕을 위해 일하지 않는 그런 행동을 싫어한다. 이렇게 하면 음모를 꾸미는 사람도 없고, 재물을 훔쳐 소란을 피우는 사람도 없고, (집집마다) 문을 닫을 필요도 없다. 이것은 소위 "대동" 사회입니다.
5. 두보 세 편의 시
첫째, "망악"
태산이 얼마나 웅장한 경치인가! 끝없이 펼쳐진 녹색이 지루 두 곳을 가로지르고 있다 .....
신기한 자연이 수천 수만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남방의 산맥 북방의 아침과 황혼 사이의 이별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흰 구름 층, 가슴 도랑을 씻어; 납작한 새가 눈가에 날아들었다.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번역:
오악의 첫 태산은 어때요? 그 광대한 푸른 맥박이 지루 대지에 끊임없이 이어져 있다.
하늘과 땅 사이의 신기한 아름다운 경치가 이 산 주위에 응집되어 있고, 그 산의 남북은 황혼과 진충처럼 갑자기 어두워졌다.
산봉우리와 산봉우리와 흰 구름을 바라보니 가슴에 파도가 세차게 일고 눈을 뜨고 새들이 산으로 돌아오는 것을 지켜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 앞으로 꼭 정상에 올라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겠습니다. 아, 산기슭이 너무 작아요.
둘째,' 봄의 희망'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번역:
고국은 이미 떨어졌고, 하늘은 아직 산하에 대하여 봄빛이 적막하고, 황성은 초목이 깊다.
다정다감한 상황, 꽃이 필 때 종종 눈물, 슬픔, 이별이 흐르고, 새들이 노래하는 냄새는 종종 충격적이다.
온 하늘의 모닥불을 바라보며 이른 봄 3 월, 먼 곳의 가신, 종이 황금을 가득 품고 있다.
독립, 침묵, 성긴 백발은 머리핀을 꽂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
셋째,' 석두 도랑기'
황혼 무렵, 관원들이 밤에 사람을 잡았다. 노인이 담을 넘고 떠나자 노부인이 나가 보았다.
관원이 아무리 화를 내도 여자는 왜 울어!
아내의 말을 듣기 전에: 세 남자가 요성을 지키고 있다. 한 사람은 책을 첨부하고, 두 사람은 전사한다. 구차하게 살다가 목숨을 잃은 그 사람들은 이미 죽었다! 방에는 아무도 없고 아기 한 명과 손자 한 명밖에 없다. 그리고 할머니는 가지 않았고, 치마도 들락날락하지 않았다. 할머니는 체력이 약하시지만 관야로 돌아와 아침 요리를 급하게 준비하세요.
밤은 길고, 고요하며, 울고 있는 것 같고, 질식하는 것 같다. 여명, 미래로 상승 하 고 혼자 노인을 떠나.
번역:
저녁에 나는 석호촌에 머물렀고, 경찰은 밤에 사람을 잡으러 왔다. 노인이 담을 넘고 도망가자, 할머니는 나가서 보았다.
장교들이 얼마나 사납게 고함을 질렀는지, 노부인이 얼마나 고통스럽게 울었는지!
나는 할머니가 올라가서 장교들에게 세 아들을 모집하여 요성을 지키라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한 아들이 소식을 듣고, 두 아들이 최근에 전사했다. 살아있는 사람은 하루를 살고, 죽은 사람은 영원히 끝난다! 집에는 다른 남자가 없고 아직 젖을 먹고 있는 손자만 있다. 손자가 있기 때문에, 그의 어머니는 줄곧 가지 않았고, 드나들더라도 완전한 옷이 없었다. 할머니, 비록 내가 힘이 약하지만, 오늘 밤 당신과 함께 병영으로 돌아가 하남에서 일찍 입대하여 내일 군대에 입대할 아침 식사를 준비해 주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밤이 깊어지자 소리가 없어졌다. 누군가 우는 소리가 은은히 들리는 것 같다. 날이 밝았더니, 나는 길을 떠났다. 나는 노인에게 작별인사를 할 수밖에 없다.
삼협 협곡
700 리 삼협 협곡, 양쪽 모두 산이라 낙차가 없다. 바위가 쌓여 하늘을 가리고, 정자가 정오에 있어서 밤에는 일출이 없다.
발사 향릉 에 관해서는, 후면 블록 을 따라 있다. 또는 국왕은 긴급 공고를 명령하고, 때로는 백제성에 가서 황혼에 강릉에 간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병을 앓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200 마일을 여행했다.
춘하 시즌 2, 녹초가 세차게 용솟음치며 반사가 또렷하다. 많은 기백, 현천, 폭포가 그 사이로 날고 있다. 영경군마오, 재미있어요.
모든 화창한 날의 시작, 서리가 빛나고, 숲 속의 처량하고 서늘하며, 종종 유인원의 휘파람을 불고, 슬픔을 불러일으키고, 빈곡이 메아리치고, 슬픔이 유유히 돌아간다. 그러자 어부가 노래를 불렀다. "바동 삼협 무협장, 유인원 울음소리!"
번역:
삼협 700 리, 양안산 연산은 거의 틈이 없다. 겹겹이 쌓인 산봉우리와 바위가 하늘을 덮고 햇빛을 막았다. 정오와 자정이 없다면 우리는 태양과 달을 볼 수 없다.
여름철 홍수가 양안의 산꼭대기를 넘나들며 상하수도가 끊어졌다. 때때로 황제는 칙령이 있어서 신속하게 전달해야 한다. 그는 아침에 백제성에서 출발해서 밤에 1200 리 떨어진 강릉에 도착했다. 설령 그가 달리는 말을 타고 긴 바람 속을 날더라도 그렇게 빠르지는 않다.
봄과 겨울의 명절, 하얀 급류, 시끌벅적한 청파; 푸르른 수조가 양안의 산들을 거꾸로 비춘다. 매우 가파른 산봉우리에는 자태가 기이한 백나무와 폭포가 많이 있는데, 그곳은 물이 맑고, 산이 가파르며, 푸른 풀이 무성하여 정말 재미있다.
비 온 후나 서리가 내린 초청, 매일 아침 숲 속의 산과 들판은 음산하고 쓸쓸하며, 높은 곳에는 유인원 울음소리가 자주 나고, 소리는 끊임없이 이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메아리가 빈 골짜기에서 메아리쳤는데,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사라졌다. 그래서 어부는 "바동 삼협 무협장, 유인원 울음소리 세 번 울었다" 고 불렀다.
7. 두 편의 짧은 글
우선 국어서 (도홍정) 에 감사드립니다
산천의 아름다움은 예로부터 있었다. 산봉우리가 구름 속으로 우뚝 솟아 있어 시냇물이 맑아 바닥이 보인다. 양쪽의 돌담은 색채가 알록달록하여 서로 어울려 정취를 이룬다. 녹색 숲, 녹색 대나무 클러스터, 4. 새벽녘에 안개가 멎을 것이고, 유인원 새가 미친 노래를 부를 것이다. 밤이 다가오자 천평이 가라앉고 있다. 정말 욕망세계의 선도다. 스스로 즐겁게 놀아온 이래, 더 이상 기이한 일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번역:
산천의 아름다움은 예로부터 문인 묵객들에게 경앙되었다. 우뚝 솟은 산봉우리가 구름 속으로 우뚝 솟아 있고, 맑은 시냇물이 맑아 바닥이 보인다. 양안의 돌담은 색채가 알록달록하여 서로 잘 어울린다. 울창한 나무와 푸른 대나무가 사계절 동안 계속되었다. 이른 아침의 안개가 걷히려고 할 때 유인원과 새의 노랫소리가 들려왔다. 해가 질 무렵, 물속에서 헤엄치는 물고기가 앞을 다투어 수면에서 뛰쳐나왔다. 이것은 정말 인간 선경이다. 남조치 때의 사빈빈 잉운은 아직 이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사람이 없다.
둘째, 승천사 야유회 (수시) 를 기억하시나요
겐팍스, 6 년 10 월 12 일 밤, 옷을 벗고 잠을 잤는데, 마침 문 위의 달빛을 보고 기뻐하며 산책을 했다. 아무 일도 하지 않는 사람들은 승천사에 가서 장회민을 찾고, 사람들과 함께 정신을 차리고 아트리움을 거닐었다. 달빛 아래 뜰의 푸른 물, 맑은 물, 물 속의 물조류, 나물은 원래 죽백의 그림자였다. 밤에는 달이 없는 곳도, 송백도 없지만, 나 같은 한가한 사람은 거의 없다.
번역:
2006 년 10 월 12 일 밤, 나는 옷을 벗고 잠을 자려고 하는데 달빛이 들어오는 것을 보고 기뻐했다. 나와 함께 놀 수 있는 동반자가 없다고 생각하니, 나는 승천사에 가서 장회민을 찾아갔다. 장회민도 잠을 못 자서 마당에서 산책을 했다.
정원의 바닥은 죽은 물처럼 맑고 투명한 달빛 속에서 목욕한다. "물" 에는 조류와 같은 수초와 종횡으로 교차하는 수초가 있다. 원래는 죽백나무의 가지와 잎의 그림자였다.
어느 밤에 달이 없나요? 어디에 청죽청백이 없습니까? 다만 우리 둘과 같은' 한가한 사람' 은 매우 적다.
8. 조수를 관찰하다
절강의 조류도 큰 세계관이다. 희망부터 18 일까지 가장 왕성하다. Qi Fang 은 실버 라인과 같이 Haimen 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우리가 다가갔을 때, 옥성 설령은 하늘에서 내려왔고, 소리는 홍종처럼 울려 퍼지고, 격동자는 하늘과 태양을 삼키고, 위력은 비할 데 없이 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양승재의 시는 "바다 속의 은은 나라이고, 강 속의 옥은 허리다" 도 마찬가지다.
매년 무음 절강 박물관 교육 수군 독서, 양쪽에 수백 명; 그 후 질주하여 5 진으로 분열되어 물 위에 깃발, 창 던지기, 칼을 타고 있는 사람들은 모두 땅에 있었다. 곳곳에 노란 연기가 가득하고, 인물은 보이지 않고, 물은 산처럼 터졌다. 연기가 고요할 때, 흔적도 없이 적함만 큰 불에 타 버렸고, 파도에 따라 죽었다.
수백 명의 무우의 좋은 수영자들은 모두 문신을 걸치고, 10 면 채색 깃발을 들고, 앞다투어 도전을 맞이하고, 고래파를 맴도는 만보, 큰 걸음으로 전진하고, 기미는 약간 젖어서 자신의 능력을 자랑한다.
강을 따라 상하 10 여 리, 로퇴석은 주록꽃으로 가득하고, 차마는 교통을 막았다. 모든 것이 금고에서 자주 먹으며 막을 본다. 마루도 한가하지 않지만.
번역:
전당강 조류는 세계에서 가장 큰 경이로움이다. 음력 16 ~ 18 월 (8 월) 이 가장 왕성하다. 조수가 저장구에서 솟아올랐을 때, 그것은 거의 은백색의 실처럼 보였다. 조수가 점점 가까워지자 우성의 설산처럼 밀려왔다. 소리는 우레와 같고, 세상을 뒤흔들고, 우주를 삼키고, 태양을 씻는다. 기세가 매우 웅장하다. 양완리의 시' 해중은은 나라이고, 강중옥은 허리다' 는 이런 장면을 묘사했다.
매년 (음력 8 월) 교토 임안부 지사가 저장관에 와서 수군을 검열하고, 수백 척의 전선이 해협 양안에 있다. 그리고 다섯 개의 대형 리허설, 갑자기 가속하고, 점프하고, 분리하고, 합병하고, 다양한 변화를 한다. 이와 함께 수면에는 승마, 깃발 춤, 총 들기, 칼 휘두르는 사람이 있어 마치 평지를 밟는 것 같다. 갑자기 도처에 온통 노란 연기로 사람과 물건을 전혀 볼 수 없었다. 물 폭발의 굉음이 들려와서 산이 무너진 것 같다. 연기가 걷히자 수면은 다시 평온을 회복하여 배 한 척의 종적을 보지 못하고, 큰 화재로 소실된 적함만 남았고, 파도에 따라 흘러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수영에 능한 오중건아 수백 명이 머리를 풀어헤치고 꽃으로 가득 수놓은 채 손에 10 면의 큰 채색 깃발을 들고 앞다투어 역류를 하며 조수를 맞이했다. (그들의 그림자) 만 천의 높은 파도 속에서 침몰하고, 몸을 던지고, 자세를 바꾸지만, 국기의 꼬리는 조금도 젖지 않는다. 이 (공연) 으로, 그들은 자신의 (뛰어난) 기술을 보여주었습니다.
강둑 위 아래 10 여 리, 눈은 화려한 의상으로 가득 차 있고, 길은 모두 차마, 식량 등이 평소보다 두 배나 비싸고, 초막을 빌리는 사람이 그렇게 많은데, 빈자리가 있어도.
9. 호수 중앙의 눈 (장다이) 을 보다
숭정 12 월, 나는 서호변에 산다. 눈이 여러 날 내리자 호수 안의 행인과 새들의 소음이 모두 사라졌다. 더욱 고정되어서 나는 배를 타고 옷을 안고 불 위에서 홀로 호수 중앙의 눈을 바라보았다. 오송묘족, 하늘과 구름, 산, 물, 위아래가 하얗다. 호수 위의 그림자는 긴 모래사장의 흔적일 뿐, 호수 중앙에 있는 작은 정자, 겨자와 주우 한 마리, 배 위에는 두세 명밖에 없었다. 정자에는 두 사람이 마주 앉아 있고, 한 남자가 술을 끓이고 있고, 난로가 끓고 있다. 보고 기뻐하며 말했다: "호수에 어떻게 이 사람이 있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나를 데리고 나와 함께 술을 마시자. 여강은 술 세 잔을 마신 후 떠나 그의 성을 물었다. 그는 금릉인이고 이곳의 손님이다. 배에서 내리자 주자는 중얼거렸다. "친애하는 남편이 미쳤다고 말하지 마라. 시앙 공 같은 미친 사람이 더 많아진다."
번역:
숭정은 5 년 12 월에 서호에 산다. 사흘 동안 눈이 내리자 호수 행인과 새의 소리가 모두 사라졌다. 이 날 새벽 이후, 나는 배를 저어 가죽옷을 입고 난로를 끼고 홀로 호정에 가서 눈을 보았다. (호수) 수증기가 응결된 얼음꽃, 하늘과 구름, 산과 물이 혼연일체가 되어 하얗다. 호수의 그림자는 단지 제방의 흔적일 뿐, 호수 중앙에 있는 정자의 실루엣과 우리 배의 두세 사람의 그림자일 뿐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호수명언)
정자에 도착했을 때 맞은편에 두 사람이 앉아 있는 것을 보고 그들은 이미 펠트를 깔았다. 한 소년이 술난로에서 술을 끓이고 있다. 나를 보고 반갑게 말했다. "너는 어떻게 호수에서 이런 (한가한) 사람을 만날 수 있니!" 나를 데리고 술 마시러 가자. 나는 세 잔을 마시고 그들에게 작별 인사를 했다. 그들에게 성이 무엇이냐고 묻자 그들이 금릉인이라는 것을 알고 이곳에 살았다. 배에서 내리자 뱃사공은 중얼거렸다. "친애하는 남편이 멍청하다고 말하지 마라. 그리고 너 같은 바보 같은 사람이야!" "
10.4 편의 시
첫째, "귀원" 제 3 부
도연명
나는 남산에 콩을 심었는데, 밭의 잡초에는 완두콩이 가득 자랐다.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식물이 덮인 오솔길이 밤이슬에 내 옷을 적셨다.
옷을 적시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마음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란다.
번역:
남쪽 산비탈 기슭에는 나의 콩밭이 있고, 잡초가 무성하고, 콩묘목이 듬성하게 자란다.
아침에 나는 송토를 제초하고, 성월하에서는 호미를 메고 집에 가서 휴식을 취했다.
식물이 집으로 돌아가는 좁은 길을 덮고 밤의 이슬이 나의 거친 외투를 적셨다.
옷이 젖었는데 뭐가 아쉬워요? 나는 단지 나의 소원을 죽게 하고 싶다.
둘째,' 정상 등정 성공'
왕위
자전거를 타고 변관을 구경하고, 거연현을 지나다.
펭을 징발하고 기러기로 돌아가 오로 들어가다.
망망한 사막의 고독한 연기, 황하가 일원으로 떨어졌다.
작은 관문의 위치에 이르러 우연히 간첩을 만나 기사를 기다리며 떠우호가 이미 제비에 있다고 말했다.
번역:
네가 가볍게 차를 타고 간종하면 전사들에게 신강을 보호하고, 변방을 지키며, 그들이 전진하게 하라고 말해라. 수레바퀴가 연륜을 넘다.
길가의 풀만 바람에 따라 한나라의 세계로 떠내려갔고, 또 하늘의 기러기처럼 북쪽으로 호인의 돔으로 날아갔다.
끝없는 노란 사막, 곧은 기둥, 잿빛 연기, 황하처럼 누워 있고, 낮게 늘어져 있고, 석양이 서늘하고 둥글다는 것을 보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길이 멀고 마침내 작은 관문에 이르렀는데, 마침 정찰기병이 수비를 보고하여 전선에 있을 것이다.
셋째, 형문 나루터에서 친구를 배웅한다
리퍼
가시문 나루터에서 멀리 항해하면 곧 너는 남방인과 함께 있을 것이다.
산맥의 끝과 평원의 출발점, 강은 구불 황야를 통과한다.
달은 거울처럼 떠오르고 해운은 궁전처럼 반짝인다.
물은 너에게 집의 느낌을 주고, 너의 배가 300 마일을 운전하게 한다.
번역:
시인은 배를 타고 강을 따라 내려와 긴 수로를 지나 형문에 왔다.
산이 이미 끝나서, 강물이 이 들녘에서 세차게 흐르고 있어, 끝이 없다.
밝은 달이 공중에서 흐르는데, 마치 거울처럼 공중에서 날고 있다. 구름이 근심으로 가득 차서 강 위에서 변화무쌍하여 신기루처럼 변한다.
나는 이미 타향에 들어섰지만, 여전히 고향의 산수에 미련을 두고 있어, 멀지 않은 만리, 줄곧 이 나그네와 함께 있다.
넷째, "산서 마을 여행"
육유
흐리멍덩한 달에 양조한 농가를 비웃지 마라. 수확한 달에는 손님을 대접하는 요리가 매우 풍부하다.
산과 물이 우여곡절되어 갈 길이 없어 버드나무 꽃이 갑자기 산촌이 나타났다.
퉁소를 불고 북을 치는 날이 가까워졌는데도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소박하게 옷을 입고 있다.
앞으로 네가 달빛 아래서 나갈 수 있다면, 나는 언제나 지팡이로 너의 문을 두드릴 것이다.
번역:
농가의 혼주를 비웃지 마라. 풍년에 많은 맛있는 음식이 손님을 대접한다.
산하가 많아서 할 수 있는 길이 없다. 갑자기 나는 울창한 푸른 버드나무와 밝은 색이 있는 마을을 보았다.
너는 피리를 불고, 나는 북을 치고, 단체로 축하한다. 설날이 다가오는데도 고풍스러운 고풍은 여전하다.
오늘부터, 만약 내가 달빛 아래서 방황하게 한다면, 나의 백발이 성성한 노인도 어둠 속에서 즐겁게 지내며 지팡이를 짚고 장작문을 두드려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