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말은 《논어》에서 나온 것이다.
원문: 공자가 말했다: "때때로 배우지만, 그렇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가 만족스럽지 않으면 군자가 아닌가? ""
아들이 말했다: "공부를 마친 후 배운 것을 자주 복습하는 것은 즐겁지 않습니까?"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다른 사람들은 나를 알지 못하지만, 나는 화를 내지 않는다. 그것은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이 아닙니까? ""
확장 데이터
1, 논어의 처음 이 몇 마디는 단순한 독서학습이 아니라, 어떻게 사람을 배우고 어떻게 배우는가에 관한 것이다. 수시로 배우고 배우고 배우고, 친구와 함께 있고, 무명하고 자만하지 않고, 끊임없이 자신의 덕행을 높이고, 자신의 지혜를 열고, 자신의 마음을 키우고, 자신의 사고를 넓힐 수 있다.
2. 1 이 말은 학습 방법을 말한다. 지식에 있어서,' 학습' 은 인지과정에 불과하고,' 학습' 은 공고한 과정이다. 더 많은 지식을 얻기 위해서는' 학습' 과' 학습' 을 통일해야 한다.
두 번째 문장은 학습의 즐거움에 관한 것이다. 뜻이 맞는 사람을 방문하면 우정을 증진시키고 서로 공부할 수 있다.
태도에 관한 세 번째 문장. "사람은 모른다", "목적어" 다음에 오는 것은 "나" 또는 "나 자신" 으로 번역될 수 있다.
참고 자료:
Baidu 백과 사전-항상 배우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먼 곳에서 온 친구가 있어 즐겁지 않다.
20 19-09-23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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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시대의 것을 배우고 차용하는 것도 좋다고 말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오니, 역시 즐겁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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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불시의 학문은 안 된다고 말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오니, 역시 즐겁지 않다.
이제' 논어 12 장' 의 원문과 번역문을 살펴보고, 얼른 아이들에게 소장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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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은 말했다: "배우고 배우는 것이 즐겁지 않습니까?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하고 만족하지 않는 것은 군자가 아닌가? " 번역
《논어 십해》 (1), 키워드 번역, 전문설명.
44 좋아하는10,360 브라우징 2020-07-07
아들은 말했다: "시대와 보조를 맞추는 것이 낫지, 안 그래?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하고 만족하지 않는 것은 군자가 아닌가? " 의 의미
아들은 말했다: "시대와 보조를 맞추는 것이 낫지, 안 그래?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하고 만족하지 않는 것은 군자가 아닌가? " 아들이 말했다: "공부를 마친 후 배운 것을 자주 복습하는 것은 즐겁지 않습니까?"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다른 사람들은 나를 알지 못하지만, 나는 화를 내지 않는다. 그것은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이 아닙니까? "이 말은 《논어》에서 나온 것이다. 1 이 말은 학습 방법을 말한다. 지식에 있어서' 학습' 은 인지의 과정일 뿐,' 학습' 은 공고한 과정이다. 더 많은 지식을 얻으려면 반드시' 학습' 과' 학습' 을 통일해야 한다. 두 번째 문장은 학습의 즐거움에 관한 것이다. 뜻이 맞는 사람을 방문하면 우정을 증진시키고 서로 공부할 수 있다. 태도에 관한 세 번째 문장. 확장 정보 "항상 학습", 그렇지 않나요?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하고 만족하지 않는 것은 군자가 아닌가? " 감상 분석: 이 말은 이상적인 독서인의 인생 경험을 묘사하며,' 수시로 배우다' 는 것은 초보자의 문장, 또 하나의 상황이다. "친구가 먼 곳에서 온다", 그럼 공부는 여파, 제 2 의 환경이다. 마지막 장면은 학자들이 예상하지 못한, 심학의 소득이다. 사람 중심의 사회에서 교육은 사람의 조화로운 발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논어' 는 처음부터' 지식, 에너지, 덕' 을 건설인의 조화로운 발전의 세 가지 요소로 삼아 영원한 대사교육 사상의 정수를 보여 주었다. 사회는 인간 사회입니다. 사람은 사회인이다. 혼돈을 깨고, 우매를 벗고, 지식을 찾다. 지식을 탐구해야만 끊임없이 자신을 풍요롭게 하고 자신을 풍요롭게 할 수 있다. 지식탐구를 목적으로, 취향이 맞는 사람과 광범위하게 교류하고, 실천에서 자신을 수정하고, 자신을 향상시키고, 능력을 형성해야 한다.
76 80, 987 브라우징 2020-06-24 를 좋아해요
공자는 시대의 것을 배우고 차용하는 것도 좋다고 말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온 것도 즐겁지 않다.-답을 찾으려면' 질문' 만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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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불시의 학문은 안 된다고 말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오니, 역시 즐겁지 않다.
진심으로 너의 질문에 대답해라: 내가 배운 것은' 논어' 인데, 장남이 말했다. "시대를 배우는 게 낫겠지, 그렇지 않니?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하고 만족하지 않는 것은 군자가 아닌가? " 공자는 말했다: "희귀 한 그는 효도하고 쉽게 기분을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실수를 잘 하지 않고 말썽을 잘 일으키는 사람들은 실수를 잘 하지 못한다. 군자 상인은 기초업으로 태어나고, 도는 태어난다. 효도 인본이야? " 아들은 말했다: "교묘한 말은 색깔을 신선하게 한다. 클릭합니다 쩡 지 (Zeng zi) 는 말했다: 나는 3 개의 성에서 내 몸을 가지고있다. 다른 사람에게 부정행위를 하는 건가요?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공자 는 말했다: 국가는 천 배, 경사, 편지, 재물, 애인, 적시에 사람을 만든다. 공자가 말했다: 제자가 들어오면 효하고, 나가면 효하다. 그들은 성실하게 신용을 지키고, 군중을 사랑하며, 사람들에게 선을 행한다. 만약 그들이 여력이 있다면, 그들은 문학을 배울 것이다. 여름 보라색 말했다: 신사 변색, 말을 쫓기 어렵다. 6 월, 그의 몸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배운 적은 없지만, 나는 그것을 공부라고 부를 것이다.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무겁지 않으면 힘이 따르지 않고, 공부는 굳지 않다. 주님은 충실하시고,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못하지만, 지나도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쩡 지 (Zeng zi) 는 말했다: 신중함은 결국 멀리 쫓기고, 인덕은 두껍게 돌아온다. 진 () 자는 자공 () 에게 물었다. "주공, 사직에 관해서는 당연히 사직의 정치에 대해 들을 것이다. 고생을 사서 하는가? 참아? " 자공은 말했다: "주공이 후덕하고 공손하고 검소하여 얻을 수 있다. 주인이 무엇을 요구하고, 다른 사람의 요구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다: 우리 아버지가 여기 계시니, 그 뜻을 알 수 있다. 아버지는 그의 행동을 관찰하지 않았다. 3 년 동안 아버지의 길을 바꾸지 않는 것은 효도하다고 할 수 있다. 한 공자는 의식의 목적은 조화라고 말했다. 왕의 길은 첫 미인이다. 작은 것은 크고, 모두 문제가 있다. 화해를 알고 예의를 지키지 않으면 통하지 않는다. 공자는 말했다: 편지는 더 가깝고, 말은 다시 할 수 있다. 예의는 부끄러움보다 예의에 더 가깝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지 않기 때문에 안에서 살 수 있다.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먹을 수 없고, 안심하고 살 수 없다. 사물에 민감하고 자기가 하는 말에 신중하면 네가 옳다.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할 수 있다. 자공은 말했다: "가난하고 아첨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다. 무슨 일이야? " 아들이 말했다: "네. 가난하지 않으면 즐겁고, 부유하고 좋은 예절자도 있다. " 자공은 이렇게 말했다. "시는 그 말처럼, 정밀함은 논처럼, 윤물은 가늘고 소리 없이 연마한다. 무슨 일이야? " 아들은 말했다: "줘, 시와 이야기 할 수있어. 과거를 아는 사람에게 말하다. " 아들은 말했다: "인간의 무지를 앓지 않으면 사람을 모른다. 클릭합니다 공자 강의도 [1] 편집자는 이 단락을 설명했다. 공부를 마친 후 자주 복습하는 것이 즐겁지 않습니까? 또 다른 해결책: 학습은 너의 습관이 되어야 하고, 단지 습관의 운용일 뿐이다. 너는 행복할 수 있어! 이 병음을 한 번 편집하고, 수시로 한 번 배워라, 그렇지 않니? Xué rsh 현시ü zh é:, b 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25, 25, 252525ü 252525, 25, 25, 25, "배움" 을 "배움" 으로 해석합니다 《설문》은 "공부와 의식도 중요하다" 고 설명했다 오늘날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고대의' 학습' 을 현대의' 학습' 과 동일시하는데, 이는' 읽기, 듣기, 연구, 실천에서 지식이나 기술을 얻는 것' 을 의미한다. ⒉ 및: 순차적 작업은 "and" 를 나타냅니다. 3. 예: 예, 말투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4. 시간: ① 주씨의 주석에 따르면 현대의 일부 전문가들은 이를' 불시' 로 해석한다. (2) 양버균은' 논어' 에서 시간을 부사로 삼아' 적절한 때' 로 해석했다. 많은 학자들은 이곳의 시제가' 기회' 라는 뜻이라고 생각한다. ⑵ Xi: 번체자는' Xi' 입니다. 조자형상은 새가 날개를 펄럭이는 방면에서 진보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1) 주씨는' 사서주' 에서 "학습, 새 수, 날다. 배움은 마치 새처럼 끝이 없다. " ② 주씨의 주석에 따르면 당대 일부 전문가들은 이를' 회고' (이런 해석은 중학교 국어교재에서 사용됨) ③ 양버균이' 논어' 에서' 단련과 실천' 으로 해석했다. ④ 많은 학자들은' 습관' 의 의미를 주장한다. 1. 대명사는 여기서 배운 지식이나 기술을 가리킨다. "달" 이라는 단어는 기쁨과 행복을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후: 말투. 이 번역을 편집하는 것은 "수시로 공부하세요? 클릭합니다 문자 그대로 1 이라는 몇 가지 의견이 있습니다. 주씨의' 사서집주' 에 대한 의견은 계속 배우면 반드시 익혀야 하지만, 센터는 들어갈 수 없다고 말하는 것을 좋아한다. 일부 중학교 국어 교재는' 복습을 자주 배우는 게 재미있지 않니?' 라고 설명했다. [13] 양버균은' 논어' 에서 일정 시간에 공부하고 실천하는 것이 즐겁지 않다고 설명했다. 일부 학자들은 학습 (지식이나 기술) 후 생활에서 실천하고 습관을 형성하는 것은 불쾌하다고 설명했다. 이 단락을 편집하여 "학습" 과 "학습" 의 차이를 분석합니다. 중학교 국어 교과서에서 논어를 배우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입니까? 복습을 자주 배우는 것은 즐거움이 아닙니까? 이것은 가장 왜곡된 해석이다. 이 말은 어떤 사상을 설명합니까? 설득? 여러분이 먼저 공부하고 다시 공부하길 원하십니까? 같은 것을 반복해서 복습합니까?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는 사상 경지와는 거리가 멀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사서를 읽고 사서를 읽다' 는 기계 활동으로 표현된다. 이런 사상의 지도 하에, 이것이 바로 책벌레를 양성하는 결과가 아닌가? ! 이것은 어떻게 공자의 본의가 될 수 있습니까? 일반 대중은 어떻게 행복을 경험합니까? 남선생은' 논어' 에서 솔직히 선생님과 부모님이 우리에게 공부하라고 강요했을 때 상황은 정말' 배우면서 배운다' 고 썼다. 공자가 그렇게 말한다면, 나는 그가 성인이라는 것에 감탄할 것이다. 왜냐하면 그는 이 세상을 너무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가 이 설명에 전혀 동의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해의 원인은 크게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고대인들이 서로 다른 이미지를 표현하는 데 사용한' 학습' 과' 학습' 을 점차 동일시하는 것이다. 둘째, 주씨의 해석은 한 단어에 포함된' 반복' 의 의미를 강조하며 후세 사람들이 이곳의' 반복' 의 원래 의도를 오도하게 했다. "Xi" 라는 단어에 대한 설명을 보면, 같은' 새 반복 시험비행' 의 이미지가 다른 맥락에서 의미가 편파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연습, 연습" 이라는 뜻을 표현할 수 있다. 반복적으로 달성해야 한다는 뜻을 강조하면' 친숙, 숙련' 이라는 의미를 갖게 된다. 그러므로 공자의 본뜻을 정확하게 파악하려면 고대의 언어 습관과 당시의 맥락에 근거하여 그의 진실한 의도를 이해해야 한다. 고대인의 언어 습관으로 볼 때, 늘 한 단어로 이미지를 표현한다. "학습" 과 "학습" 은 고대인들에게 다른 이미지이다. 춘추시대에 가까운 고서적 기록을 보면,' 학습' 은 동사로서의 용법은 모두 신체 활동과 관련이 있으며, 주로 동작의 모방을 나타내는 데 사용된다. 예를 들면' 의식, 학전, 학사, 학타' 등' 훈련, 훈련' 의 의미를 나타낸다. 고대 중국어에서 "슈" 라는 단어의 문맥을 살펴 보겠습니다: 슈, 고대 한자, "이순신, 슈" 라고 쓰여 있습니다. "네" 든 "슈" 든, 글리프로 보면 두 손과 "네" 의 성분이 변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역경>, 고대 점술과 관련이 있고,' 광아' 와' 설문' 의 해석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전자는 "공부도 지식이다. 클릭합니다 후자는 "배우고 깨닫는다" 고 말했다. 고대 문자에서' 학습' 의 의미는 분명히 정신활동을 통해 책에서 지식이나 경험을 얻는 행위를 가리키는 것이지, 결코 우리 현대의' 학습' 의 개념과 같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공자는 "늘 공부하는데, 왜 기꺼이 하지 않느냐? 클릭합니다 이 말은 경지의 승천, 행동의 변화를 표현하려면' 학습' 과' 학습' 의 차이를 강조해야 한다! 그런 다음 "학습" 에서 "학습" 까지의 과정은 이론에서 실습에 이르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사상에서 행동에 이르는 피난처. 이것이야말로 공자가 표현하고 싶은 진정한 사상의 핵심이다! 그' 리' 와' 행' 이라는 두 철학 개념이 아직 형성되지 않은 시대에 공자는 어떤 말로 이 이치에 대한 이해를 표현할 수 있을까? "실천" 의 의미를 반영해야 할 뿐만 아니라 배운 것과 관련이 있어야 한다. 그는 "공부" 외에 다른 선택권이 있습니까? "새가 반복해서 시험비행한다" 는 의경이 그의 최선의 선택이 아닌가? 여기서' Xi' 라는 단어에 대한 가장 좋은 설명은' 실천과 실험' 이다! 배운 것을 사용해야만 학습의 가치를 반영할 수 있다. 학습자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실천에서 성취감을 체험하다. "배워서 응용하다" 는 것은 공자가 학습을 제창하는 근본과 출발점이다. 학습자가 실천에서 자신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면 행복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 실천에서 자신의 진리에 대한 이해를 검증하고 풍요롭게 하는 것이 즐겁지 않을 수 있습니까? 실천에서 재능을 시전 발휘하고, 이상적인 포부를 실현하는데, 행복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이것이야말로 공자의' 악' 의 참뜻이다! 아들은 말했다: "아침에 듣고, 밤에 죽는다! 클릭합니다 그의 애탄은 그가 부지런히 진리를 추구하는 가장 좋은 증거가 아닌가? 공자는 먼저 실물이었고, 이어' 성인' 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후세 사람들에게 칭송을 받았다. 그래서 공자는 우선 일반인의 감정 체험과 일반인의 희로애락이 있어야 한다. 그리고 사상이 성숙해짐에 따라 현실 상황이 끊임없이 연마되고, 자신의 수양이 끊임없이 향상되면서 사람들이 경험할 수 있는 도덕적 감정이 생겨났다. 문맥에서 볼 수 있듯이, 심리학 분석 (고대인의 심리활동도 마찬가지) 에 따르면 공자의' Xi' 라는 단어는' 훈련, 실험, 실천' 이라는 의미를 가질 수 있지만,' 복습, 복습' 이라는 완전히 비논리적인 오해는 절대 아니다! "시간" 은 4 시를 의미합니다. 본의는' 시간, 계절, 시간' 등이며, 확장 의미에는 시기, 기회 등도 포함된다. 앞의 분석을 통해 여기에서는' 자주, 자주' 의 해석을 배제할 수 있다. 양버균은 이곳의' 시간' 을' 논어' 의' 시기' 로 해석하여 다른 학자들이 주장하는' 시간' 과 매우 가깝다. "적절한 시간" 이란 무엇입니까? 내외적 요인: 외적 요인은 자신의 행동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나 조건이 있는지 여부입니다. 내재적인 요인은 당신이 연습할 마음의 준비가 되어 있는지, 아니면 연습할 시간을 정해 놓았는지입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것은' 기회' 라는 뜻과 비슷하다. 공자의 생활상황에 연락하면 그의 사상을 홍보하기 위해 그의 일생은 대부분 격동과 변위에 처해 있었고, 그의 선진사상은 당시 통치계급의 충분한 중시를 받지 못했기 때문에 그의 이상은 실현하기 어려웠다. 그가 여기서 시전 포부를 가질 기회를 더 중요하게 여길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체 문맥을 고려해 볼 때,' 시기' 의 해석은 합리적이다. 행복의 참뜻을 정신분석방법으로' 논어' 의 첫마디인' 항상 배우다' 를 살펴보는 것이 더 낫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가 만족스럽지 않으면 군자가 아닌가? 대조적으로, 우리는' 첫 번째 말' 이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 하지 않겠는가? 문자 그대로' 공부 (지식이나 기술) 를 하고, 시간과 기회를 가지고 실천에서 운용하고, 검증하고, 향상시킬 수 있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이 아닌가? "그것은 진리를 추구하고, 진리를 파악하고, 진리를 검증하고, 진리를 완성하는 이념을 담고 있으며,' 배워서 응용하다' 와 자기 가치를 실현하는 성취감을 보여 준다! 그런 다음 두 번째 문장 "멀리서 온 친구가 있으면 즐겁지 않습니까? "이것은' 진리를 전파하고 인정을 받는 것' 의 절호의 구현이 아닌가? 고대 땅이 넓고, 민풍이 순박하고, 후대를 잘하지만, 이런 사람들이 다 알고 있는 이유라면 공자가 강조할 필요가 있을까? 이것도 그다지 믿을 만하지 않다. 이 "친구" 는 분명히 뜻이 맞는 사람을 가리킨다. 이런 사람이 모이면 무슨 얘기를 할까? 물론, 그들은 공통의 흥미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공통의 이상과 포부를 가지고 있다! 당시 일반인이 상상할 수 없었던 일을 생각하는 사상가에게 이런 친구는 더할 나위 없이 소중하게 보였다. 둘째, 더 중요한 것은, 먼 곳에서 온 이 친구가 공자를 방문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그것은 두 가지 의미를 설명한다: 첫째, 공자의 사상과 이념이 먼 곳으로 퍼졌다. 둘째, 공자의 사상은 상대방의 인정을 받았고, 적어도 상대방의 중시를 받아 먼 곳의 친구들이 그를 방문하게 되었다. 인정받고 존중받는 가치와 성취감의 체험이다. 이것이 바로 사람들이 흥분하고 기뻐하는 진정한 원인이다! 공자의 현실 생활에서는 이런 사람이 있어도 절대 많지 않을 거라고 생각해 보세요! 그래서, 우리는 정신 분석의 관점에서 세 번째 문장을 살펴 봅니다. "사람들은 모르고 신경 쓰지 않습니다. 신사가 아닙니까? "우리는 이 철학자가 표현한 감정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높고 차갑지 않은 철학자에게 다른 사람에게 이해되지 않고 인정받지 않는 것은 당시의 정상적인 생활이었다. 그러면 공자나 진리를 추구하는 사람을 대표하는 사람은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 말은 공자가 후세에 대한 가르침이라기보다는 공자가 스스로 의혹을 풀고 자기 위로를 하는 자미안 경고라고 할 수 있다. 중화문명사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공자의 사상 경지에 도달하거나 접근할 수 있을까? 하물며 같은 시대의 사람? ! 이 말에서 우리는 그의 무력감과 서늘함을 느낄 수 있다. 공자의 인생 태도도 조금 깨달았다. 우리가 배운 진리가 다른 사람에게 받아들여지거나 인정받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타격이나 풍자를 불러일으키기도 할 때, 우리는 분노하게 된다! 이때 공자가 말했다.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 것은 군자가 아닌가? "분노가 현실을 바꿀 수 있을까? 만약 우리가 다른 사람에게 화풀이를 하고, 반대로 행한다면, 우리를 다른 극단으로 인도할 수 있을 것이다! 이때 공자는 우리에게 자신의 덕성을 고수하고 군자의 품격을 유지해야 한다고 말했는데, 이것이 바로 공자의' 인' 의 도덕적 가치의 구현이다! 진리의 다른 경지에 대한 추구는 "시대와 함께 전진한다, 그렇지 않니?" "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가 만족스럽지 않으면 군자가 아닌가? "이 말은' 논어' 가 시작되는 첫 단락이 될 수 있다. 그것은 매우 간단하지만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것의 진정한 의미는 줄곧 사람들에 의해 갈라지고 오해되었다. 첫 번째 문장 "학습 시대, 그렇지 않나요? "배운 것을 실천에 옮길 기회가 있다는 것은 즐거운 일이 아닙니까? 이 말의 대의는' 배워서 응용하라' 는 것이다! 함축적인 뜻은 진리를 추구하고, 실천에서 검증, 적용, 보완을 받고, 실천에서 학습의 가치를 구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행복한 일입니다! 두 번째 문장 "멀리서 온 친구가 있는데, 즐겁지 않은가? \ "먼 곳에서 온 친구가 있는데, 즐겁지 않습니까? 도덕은 진리를 전파하고, 보편적으로 사람들의 중시와 인정을 받는다는 것이다. 이것이야말로 사람을 기쁘게 하는 것이다! 세 번째 문장은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으면 군자가 아닌가? "다른 사람이 이해하지 못한다 (너의 생각) 화내지 마라" 라는 문자적 의미도 군자가 마땅히 가져야 할 기질이 아닌가? "우리가 이해하거나 습득한 이치가 다른 사람에게 이해되거나 인정되지 않는다면, 그것은 이러한 이치가 너무 어렵거나 너무 깊고, 너무 숭고하고, 너무 적기 때문이다. 이때 다른 사람에게 화풀이하지 마라. 논어' 의 첫 번째 단락은 완전한 유기체로, 처음부터 사람들에게 진리에 대한 추구가 서로 다른 수준과 상황에 있다고 말했다. 진리를 장악하고, 진리를 활용하고, 진리를 전파하는 세 가지 수준을 논술하고, 가장 원시적인 사례로 자신의 가치를 실현하는 다양한 감정체험을 서술하였다. 무심코 인간의 다양한 수준의 심리적 요구, 즉 감정과 귀속 수요, 존중 수요, 자기 실현 수요를 대략적으로 설명했다. 여기에는 사람들이 자신의 가치를 실현하는 방법, 마땅히 받아야 할 즐거운 감정 체험을 얻는 방법, 다른 사람이 이해하고 인정받지 않는 상황에서 자신이 다른 극단으로 나아가는 것을 어떻게 막을 수 있는지를 경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공자와 공구는 이 단락을 편집한다 (기원전 5565438 년 9 월 28 일+0; ~ 기원전 1 1, 479 년 4 월; ), 단어 중니. 둘째, 한족, 춘추시대 노국인. 공자는 중국 고대의 위대한 사상가, 교육자, 유교 학설의 창시자이자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문화 유명인 중 한 명이다. 중국 최초의 편년체 사서' 춘추' 편찬이 완성되었다. 관련 기록에 따르면 공자는 노국조이장평향 (현재 산둥 성 곡후시 동남 신진루원촌) 에서 태어났다. 공자는 향년 72 세로 곡부 북부의 수라바, 즉 오늘날의 공림이 있는 곳에 묻혔다. 공자의 언행 사상은 주로 진나라와 진한시대에 보존된 산문집' 논어' 와' 사기 공자 세가들' 에 실려 있다. 공자 [2] 는 이 단락의 원주석을 편집했다. 공자는 "수시로 공부하면 안 될 것 같다" 고 말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오니, 역시 즐겁지 않다! 남들은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다 (Y-N), 군자가 아니다! " 아들은 말했다: "자주 연습하는 법을 배우면 즐겁지 않겠는가? 클릭합니다 -응?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다른 사람은 나를 알지 못하지만, 나는 반감을 품지 않는다.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도 아닌가요? 키워드 설명: (1) 자: 선생님, 공자를 뜻합니다. 중국 고대에는 지위가 있고 지식이 있는 남자에 대한 존칭이 남자라고도 불렸다. 공자의 논어에서 "공자" 는 공자를 가리킨다. 공자 (기원전 55 1-479), 이름 중니, 춘추시대 (이 산둥 곡부) 사람. 그는 유교의 창시자이자 중국 고대의 사상가이자 교육자이다. ⑵ 학습: 공자가 여기서 말하는' 학습' 은 주로 서주의 의식, 음악, 시, 책 등 전통문화 고전을 배우는 것을 가리킨다. (3) 시간 학습: 자주 복습한다. 주진 시대에는 "시간" 이라는 단어가 부사로 사용되었는데, 이는 "어느 때" 또는 "적당한 때" 를 의미한다. 그러나 주씨는 그의 저서' 논어' 에서' 시간' 을' 자주' 로 해석했다. 인교판 교재에서' 수시로 배우다' 도' 자주 복습하다' 로 해석된다. " Xi "는 연습, 의식 및 음악을 의미합니다. 시와 책을 평론하다. 복습, 실습, 실천을 의미합니다. 정시. (4) 는 "통용자, 유원, 고체자로 읽는 것은" 기쁘게 "라는 뜻으로, 즐거운 뜻이 있다" 고 말했다. 5. 친구: 고대에는 친구와 친구가 달랐습니다. 동창 (선생님) 은 친구이고 동지는 친구였습니다. 여기는 뜻이 맞는 사람을 가리킨다. ⑹ 르: 말하는 것과 다릅니다. 오래된 쪽지에 기쁨이 마음속에 있고 기쁨이 밖에 있다고 말했다. (7) 사람은 모른다: 이 말은 불완전하고, 사람이 모르는 것을 말하지 않는다. 객체가 누락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아는 것은 이해이다. 사람은 모른다. 다만 다른 사람은 자신을 모른다. ⑻: 병음: y 욕 n, 분노, 분노. (9) 군자: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 ⒇: 말해봐, 말해봐. ⑵ 르: "shunlian" 이라는 단어는 두 부분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즉, 다음, 번역 할 수 없습니다. ⒉: 대명사는 배운 지식을 나타냅니다. [13] 호: 호호: 보조사,' 말' 에 해당한다.' 서두르지 마라', 즉' 그렇지 않다' 는 수사문이다. 부터: 부터. [14] 알아: 알아. 1 문장은 학습 방법에 관한 것이다. 지식에 있어서,' 학습' 은 인지과정에 불과하고,' 학습' 은 공고한 과정이다. 더 많은 지식을 얻기 위해서는' 학습' 과' 학습' 을 통일해야 한다. 두 번째 문장은 학습의 즐거움에 관한 것이다. 뜻이 맞는 사람을 방문하면 우정을 증진시키고 서로 공부할 수 있다. 세 번째 문장은 태도에 관한 것이다. "사람은 모른다", 그 뒤에 목적어 "안다" 는 말은 "나" 또는 "나 자신" 으로 번역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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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을 통해 Xi zhi 를 이해하는 것도 좋습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온 것도 즐겁지 않다. 모르면 군자가 되기 어렵다. 번역
의미: 공부 후 배운 것을 자주 실천하는 것이 즐겁지 않습니까?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되다니, 이건 그리 좋지 않은가? 다른 사람들은 나를 알지 못하지만, 나는 화를 내지 않는다.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도 아닌가요? 에서: 춘추시대 공자' 논어 학습' 원문 발췌: 공자가 말했다: "공부는 때때로, 그렇지 않습니까?" "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사람들은 알지 못하지만, 그들은 개의치 않는다. 군자 아닌가요? 한 공자가 말했다. "그는 동생에게도 효도하지만 실수를 좋아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 실수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실수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군자 상인은 기초업으로 태어나고, 도는 태어난다. 효도 인본이야? 공자는 말했다: 교묘한 말은 색채를 만들고, 신선하고 너그러웠다. 해석: 공자가 말했다: "배워서 응용하면 재미있지 않겠는가?"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다른 사람들은 나를 이해하지 못한다. 나는 화를 내지 않느냐? 내가 도덕적 수양이 없단 말인가? 유자는 이렇게 말했다. "모처럼 부모님께 효도하고, 형제에게 복종하며, 상급자의 기분을 상하게 하는 것을 좋아한다." 세상에는 상층 통치자의 기분을 상하게 하고 싶지 않은 악당이 없다. 군자는 몸을 세우고, 생명의 근본을 세우고, 나라를 다스리는 길, 인간으로서의 도리로 삼는다. 효는 인인의 본질이다! 아들은 말했다: "사람이 말을 잘하면 선을 가장하면 선을 행하지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확장 데이터:
공자는 중국 역사상 처음으로 인간의 내면적 자질이 비슷하다고 제안했다. 성격상의 차이는 주로 후천적인 교육과 사회환경의 영향이다. "본질적으로 비슷하고 현실은 매우 다르다." 그래서 모든 사람은 교육을 받을 수 있고, 모든 사람은 교육을 받아야 한다. 무학무술' 을 제창하고, 사립학교를 개설하고, 광범위하게 학생을 모집한다. 노예주 귀족의 학교 교육에 대한 독점을 깨고 교육 범위를 일반 민중으로 확대하는 것은 당시 사회 발전 추세에 부합한다. 교수법에서 공자는 교사들에게' 무단결석',' 제세',' 재목으로 가르치다',' 계발적' 교수법을 요구하고 아동교육과 계몽교육을 중시할 것을 요구했다. 그는 자신의 학생들에게 성실한 태도로 공부해야 하고, 겸손하고, 배워야 하며, 배운 시간을 복습해야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 수 있다" 고 가르쳤고, 새로운 지식을 넓히고 심화시키고, 초보적인 비틀림을 높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