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민자개 (기원전 536-기원전 487 년), 명민손, 자자겸으로 민자로 존칭한다. 첫째, 구루청주 (현재 안후이성 숙주시 교구 조촌 민사촌). 둘째, 그는 춘추 말기 노국곡부에서 태어났다. 그의 조상은 루의 네 번째 군주 노민공이고, 그의 아버지 민세공은 여덟 번째 조상이다. 6 월 피 전, 이동 당읍 (이 어대현 황장진촌).
공자, 대제자는 덕안회하는 72 현인 중 한 명으로 여겨진다. 원나라가 편찬한' 24 효' 에서 민자기는 3 위를 차지했으며 중화민족의 성인이다.
3, 염강 (약 544 ~? ), 춘추말년 루인, 단어 "소". 사람됨이 정직하고 올바르며, 다른 사람과 교제하는 데 능하다. 공자의 제자에서 덕행은 안연 민자기라고 불린다. 중병으로 일찍 죽다. 당현종 개원 27 년 (739), 시호' 운후' 입니다. 송대상이 2 년 (1009) 동안' 동평공' 으로 개칭했다. 남송함순은 3 년 (1267) 동안' 운공' 으로 이름을 바꿨다. 명가정 9 년 (1530) 은' 성인 염자' 로 개명되었다.
4, 염영 (전 522-? ), 단어 zhonggong, 봄과 가을 말 루 Guo (현재 산둥 Heze 시 dingtao 지구) 사람들. 소호의 아들, 주문왕의 아들은 이미 몇 년 동안 이 () 에 전해졌다. 그는' 호택의 양' 에 살면서' 우리' 라고 불리며 유가를 위해 제사를 지냈다. \ "jean valjean 계보 \" 는 yanjia 를 떠나 아들, 둘째 아들 화목으로 성장했다고 말했다. 연의 죽은, 공 사이 결혼, 쓴 음식을 논의하기 때문이다. 공자의 가족은 공자가 사원을 지었다는 말을 듣고 "그의 셋째 아들에게 다른 사람에게 배우라고 명령했다" 고 말했다. 인품과 학식이 모두 우수하다. 대범하면 당수 (영업) 가 될 수 있다.
5. 재위 (기원전 522- 458 년), 일명 재위, 춘추말기 노국인, 공자의 저명한 제자,' 공자 10 철' 과' 언파' 가 1 위,' 공자 13 현' 중 한 명이다. "대성통지" 는 29 세를 도살하여 언변이 좋다고 기록하였다. 그는 공자부터 세계를 주유하기 시작했고, 제나라와 초나라를 여행할 때 공자에게 자주 파견되었다. 당개원 27 년, 도살되어' 제후' 로 봉쇄되었다. 송대상이 2 년 (1009) 에' 린쯔공' 을 더했다. 남송함순은 3 년 (1267) 에' 계공' 으로, 명가정 9 년,' 성인화' 로 이름을 바꿨다.
6. 단목어 (기원전 520-기원전 456 년), 복성 단목어, 자공 (고강서동자), 동자행. 한하 민족, 춘추 말기 위국 (이 허난성 학벽시 준현) 사람. 공자의 득의양양한 문생, 공자의 10 대 철인 중 하나,' 상도에 정통한 제자 중 하나' 로 공자가 한때' 후옥의 기',' 논어' 라고 불렀던 그의 언행에 대한 기록이 많았고,' 사기' 에서 그에 대한 평가도 높았다. 자공은 제나라에서 죽었다. 당개원 27 년,' 후리' 로 봉쇄되었다. 송대중상부는 2 년 동안' 궁리' 로 봉쇄되었다. 명나라 jiajing 9 년, "성인 Duanmu 아들" 로 개칭.
7, 염구 (전 522-? 년), 자쯔우 (), 속칭' 유란', 존칭' 염자', 노국 (현재 산둥 성 허택시 기현) 사람. 주문왕 열 번째 아들 염계재의 후손. 춘추 말기 저명한 학자 공자 제자. 공자는 72 현인 중 한 명으로 유가에 의해 희생되었다. 정치 사무로 유명하다. 다재다능하고, 특히 재테크에 능하며, 일찍이 기가의 대신을 맡았었다.
8. (기원전 505-435 년) 글자심, 춘추 말기 노국남무성 (현 산둥 가상현) 사람. 그는 중국의 유명한 사상가, 공자의 고 제자 중 한 명으로, 스승이 그의 아버지로부터 지적한 적이 있으며, 유교 사상의 중요한 대표이다. 증자는 효 () 를 핵심으로 하는 유교 사상을 숭상하였으며, 그의 자성 (), 수련 (), 효 () 위주의 정치관은 여전히 매우 귀중한 사회적 의의와 실천가치를 지니고 있다. 증자는' 논어' 편찬에 참여해' 대학',' 효경',' 증자 10 조' 등의 저작을 집필했다.
9, 상보 (기원전 507-? ), 단어 여름 보라색, 경어 "단어 없음" 또는 "단어 없음". 춘추 말기에 진국문제 (오늘 하남 온현) 는' 공자 10 자' 중 하나이며 72 현인 중 한 명이다. 현재 산둥 거야현에는 직계 후손이 있다. 그는 우울하고 용감하며, 그는 "남을 잘 대해준다" 고 말했다. "문학" 이라고 불리며 대부에게 도살되었다. 그는' 관직을 하는 것은 공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고, 공부는 관직을 하는 가장 좋은 방법' 이라는 사상을 제시했고, 관직을 하는 것은 국민에게 신뢰를 얻어야 관직을 만들 수 있다고 주장했다. 나중에 공자가 죽고 공자가 어지러워 여름에 서하 () 에 가서 위교 () 를 가르쳤다. 이규와 오기는 모두 그의 제자이고, 위문후는 그를 스승으로 여긴다. 송인은' 시',' 춘추' 등의 책이 모두 그가 가르친 것이라고 의심했다.
10, 얀 (원래 506-? ), 성안, 명안, 자쯔우, 일명 안우, 서씨, 춘추말기 오국인, 그리고, 일제히 공자의 유명한 제자,' 공자 10 자' 중의 하나이다. 무성 (치안 판사) 정육점을 역임한 적이 있다. 안가의 유학자들의 따돌림을 받아 사교적 관점이 동생과 일치하지 않는다.
확장 데이터
공자 교육 사상
공자는 중국 역사상 처음으로 인간의 자연질이 비슷하다고 제기했고, 성격상의 차이는 주로 모레 교육과 사회환경의 영향이었다. 그래서 모든 사람은 교육을 받을 수 있고, 모든 사람은 교육을 받아야 한다. 그는' 교무류' 를 제창하고, 서당을 창설하고, 학생 모집을 많이 하며, 노예주 귀족의 학교 교육에 대한 독점을 깨고, 교육 범위를 민간인으로 확대하고, 당시 사회 발전 추세에 순응했다. 그는' 학관' 을 주장하고, 학업을 마친 후 벼슬을 한다. 그의 교육의 목적은 정치적 군자를 양성하는 것이고 군자는 높은 도덕적 자질을 가져야 하기 때문에 공자는 학교 교육이 덕육을 최우선으로 두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교수법에서 공자는 교사들에게' 유교무류',' 경제국제천하' 의 교육이념,' 재목으로 가르치다',' 계발적' 방법론을 요구하며 유아 교육과 계몽교육에 중점을 두었다. 그는 학생들에게 성실한 학습 태도를 갖도록 교육하고, 겸허하게 배우고, 때때로 배운 것을 복습하고,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며, 새로운 지식의 외연을 넓히고, "일반삼" 을 하도록 교육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공자 10 대 철학자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공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