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학주의 운동의 작가와 예술가는 예술의 사명은 인간에게 감각적인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이지, 어떤 도덕적이거나 감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탐미주의자들은 존 로스킨과 매튜 아놀드가 제시한 "예술은 도덕을 전달하는 실용적인 것" 이라는 공리주의적 견해를 받아들이기를 거부했다. 반면, 미술가들은 예술이 어떤 설교적 요소가 있어서는 안 되고 순수한 미감을 추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예술의' 아름다움' 추구에 미련을 두고,' 아름다움' 은 예술의 본질이라고 생각하며, 생활이 예술을 모방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중국어 이름 기본 소개: 미적 분류: 예술-문학 대표 인물: 키츠, 셰리, 고티에, 와일드의 영혼 인물: 와일드의 주요 사건: 와일드의 감옥 형성, 발전, 운동, 형성, 문학적 특징, 영향, 중국, 도입 일본 탐미주의 대표 작품인 유미주의 운동은 19 세기 후반 영국 예술과 문학 분야의 느슨한 조직 운동이다. 일반적으로 탐미주의는 당시 프랑스에서 일어난 상징주의나 퇴폐주의 운동과 일맥상통하며 영국이라는 국제문학 운동의 한 분야로 여겨진다. 이 운동은 반 빅토리아 트렌드의 일부이며 포스트 낭만주의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빅토리아 시대 말기에 1868 부터 190 1 년까지 발생했다. 일반적으로 학계에서는 미학주의 운동의 끝이 오스카 와일드의 체포를 상징한다고 생각한다. 영국의 퇴폐파 작가는 월터 페트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페트는 1867 부터 1868 까지 문장 시리즈를 발표해 삶을 열정적으로 포용하고 삶의 예술성을 추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퇴폐파는 이런 관점을 받아들였다 (19 년 30 년대 프랑스 시인 겸 소설가 오필 고티에가 처음으로' 예술을 위한 예술' 이라는 구호를 던졌고 예술과 도덕 사이에는 연관이 없다고 주장했다). 미학주의 운동의 작가와 예술가는 예술의 사명은 인간에게 감각적인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이지, 어떤 도덕적이거나 감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탐미주의자들은 존 로스킨과 매튜 아놀드가 제시한 "예술은 도덕을 전달하는 실용적인 것" 이라는 공리주의적 견해를 받아들이기를 거부했다. 반면, 미술가들은 예술이 어떤 설교적 요소가 있어서는 안 되고 순수한 미감을 추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예술의' 아름다움' 추구에 미련을 두고,' 아름다움' 은 예술의 본질이라고 생각하며, 생활이 예술을 모방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미학주의의 형성에는 긴 과정이 있다. 키츠는 1930 년대 영국 낭만주의 시인이자 탐미주의의 선구자이다. 그는 "아름다운 것은 영원한 기쁨이다. 클릭합니다 프랑스 작가 고티에는 낭만주의가 미학으로 바뀌는 작가이다. 그는 예술의 공리주의에 반대하고, 순수한 예술을 제창하고, 형식미를 추구하며,' 예술을 위한 예술' 이라는 사상을 제시했다. 고티에는 미학 운동의 옹호자가 되었다. 와일드의 작품: 캔터웰의 유령은 19 세기 말 영국 미학운동의 형성에 두 가지 요인이 있다. 하나는 비드의 쾌락주의 비판 (1839-1894) 이다. 둘째, 모리스 (1834- 1896) 의 예술인생 사상. 비드는 문학 비평가의 책임이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아니라, 자료를 나열하여 아름다움의 정확한 정의에 부합하는 것이 아니라, 특별한 기질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자신을 책의 내용과 밀접하게 연결시켜 * * * 과 즐거움을 발굴하는 것이 심미 비평의 기초라고 생각한다. 모리스는 사회를 개조하는 목적은 자유롭게 펴고 일상생활을 예술화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문명사회도 회원들에게 이런 환경을 제공할 수 없다면 세상은 존재할 필요가 없다. 비드와 모리스의 상술한 관점은 미주의의 이론적 기초를 다졌다. 게다가 영국 시에서 전직 라파엘파의 주요 대표인물인 로세디 (1828- 1882) 와 스벤푼 (1837-190 탐미주의의 진정한 대표는 오스카 와일드 (1856- 1900), 탐미주의의 실천자, 탐미주의 이론의 옹호자이다. 예술과 현실의 관계로 볼 때, 와일드는 예술이 현실에서 벗어나 생활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생각한다. "실제 사건은 예술의 적이다 .. 예술의 모든 폐단은 진실한 느낌에서 비롯된다. 자연은 이해이고, 이해는 예술이 아니다' 는 모든 졸렬한 예술은 자연으로 돌아가는 묘사와 생활에 대한 객관적인 묘사에서 비롯된다. 따라서' 생활로 돌아가 자연으로 돌아가는' 예술은 좋지 않다고 생각한다. 현실에서 멀어질수록 좋다. 유일한 아름다움은 우리와 무관한 것이다. "생활에서의 예술의 역할에 대해 와일드는 삶이 예술에 의해 모방되는 것이 아니라, 예술은 인간 사회 생활의 거울이 아니라, 생활은 단지 예술의 학생일 뿐, 예술은 최고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사회의식을 결정하는 역사적 유물주의가 사회적 존재를 근본적으로 부정한다는 시각도 있다. 와일드가 사회 존재를 완전히 부인하지 않고 사회의식이 상대적으로 독립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사회의식은 사회의 존재보다 먼저 변화하고 발전할 수 있으며, 예술은 선진적인 사회의식으로서 사회의 존재에 동적인 반작용을 가지고 있으며, 사회 발전에 긍정적인 추진 작용을 할 수 있다. 문예 창작의 목적에서 그는 "예술을 위한 예술" 을 선전했다. 사람들은 "예술은 자기 자신만을 보여준다" 고 믿는다. "예술은 독립된 생명이 있는 것처럼 독립된 생명을 가지고 있다." 소설' 도련 그레이의 초상화' 는 와일드의 대표작 중 하나이며,' 생활은 예술에 대한 모방이다. 예술이 파괴되면 인간의 생활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 이라는 유물이다. 문학적 특징을 지닌 미학운동의 주요 특징은 진술이 아닌 암시를 추구하고, 감각적 즐거움을 추구하며, 상징수법을 대량으로 활용하고, 사물 사이의 관계를 추구하는 것, 즉 어휘, 색채, 음악 사이의 내적 관계를 탐구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탐미주의는 당시 프랑스에서 일어난 상징주의나 퇴폐주의 운동과 일맥상통하며 영국이라는 국제문학운동의 한 분야로 여겨진다. 이 운동은 반 빅토리아 트렌드의 일부이며 포스트 낭만주의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탐미주의는 때때로 악마주의와 연결되어 있지만, 반드시 악마주의와 퇴폐예술과 일치하지는 않지만 감성적이며 르네상스와 함께 진행된다. 때때로 그것은 신비주의와 결합된다. 탐미주의에 영향을 미치는 대표 인물: 와일드 탐미주의는 중국 문단에 큰 영향을 미친다. 1930 년대에 한때 중국에 유입되었을 때,' 신월파' 학자 서지모의 시는 분명히 미학적 색채를 띠고 있어 중국 작가 노신의 엄중한 비난을 받았다. 탐미주의는 낭만주의 시인 존 키츠와 셰리를 파이오니아로 삼았으며, 전 라파엘파의 영향을 받았다. 영국에서 유미주의의 가장 뛰어난 대표는 오스카 와일드와 알제논 찰스 스벤푼으로 모두 프랑스 상징주의의 영향을 받았다. 탐미주의운동과 관련된 예술가로는 제임스 맥닐 휘슬러와 단테 가브리엘 로세디가 있다. 미학도 인테리어 디자인에 영향을 미쳤다. 심미 인테리어 디자이너는 공작새 깃털과 청화자기로 장식하는 것을 좋아한다. 탐미주의 운동은 잡지' 서투른' 과 길버트와 설리번의 오페라' 인내' 에 의해 조롱을 받은 적이 있다. 중국 소개 중국 현대문학 비평은 서구 문학사조의 영향으로 발전했다. 탐미주의는 중국 현대문학 비평에 신선한 활력과 이론을 주입했을 뿐만 아니라 중국 현대문학 표현 형식, 심미 형식, 심미 스타일의 다양화를 촉진시켰다. 중국 문학 관념과 비평의 현대적 변화는 20 세기 초에 시작되었다. 린 슈 (Lin Shu) 와 다른 사람들이 번역 한 서양 문학 작품과 문학 이론이 계속 등장함에 따라 중국의 사상 공동체와 문학 공동체는 전례없는 충격을 받았으며 중국 문학 개혁을 갈망하는 중국 문학 세계가 새로워졌습니다. 사람들은 고유의 전통적 속박에서 벗어나 전 세계적으로 같은 말 체계를 찾으려고 노력한다. 서양 문학 작품과 미학 작품을 번역하는 열풍은 중국 문단의 서구 문학과 문학 이론에 대한 전방위적 개방을 촉진시켰다. 몰려드는 서구 문학사조와 문학유파는 낭만주의와 현실주의뿐만 아니라 미학주의, 상징주의, 미성숙한 표현주의, 미래주의도 있다. 1990 년대 이후 우리나라 학자들은 탐미주의가 오사신문학에 미치는 영향에 주목하기 시작했지만, 탐미주의가 우리나라 현대문학 비평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가 부족하다. 이 글은 광범위한 번역, 직접 도입, 합리적인 흡수의 세 가지 방면에서 미학주의가 중국 현대문학 비평에 미치는 영향을 검토할 계획이다. 중국 현대문학 비평의 전파는 미학주의 등 서방 문학사조의 영향으로 발전했다. 20 세기 초 서구 문학 유파가 끊임없이 중국에 유입되면서 양계계계계로 대표되는 자산계급 사상가들이 서구 문학 관념이 중국 전통문학에 미치는 영향을 이용해 문학 개혁 운동을 펼쳤다. 비록 그들의' 중학교를 몸으로 하고, 서학을 쓰는 것' 이라는 주장이 중국 봉건 구문학의 기초를 근본적으로 흔들지는 않았지만, 그들의' 나는 내 자신의 글자를 쓴다',' 나는 백화문을 숭상하고 문어를 포기한다',' 노신이 제창하는' 가져오기주의' 등 선진적인 문학 주장은 문학의 실용성을 강조하여 중국 문단을 가속화시켰다 중국의 서구 미학에 대한 번역은 영국 미학주의 대표 인물인 오스카 와일드에서 시작되었다. 주작인은 와일드의 동화' 쾌락왕자' 를 번역했고, 진독수는 수의 소설' 스카프 이야기' 의 서문에서 와일드의 연극' 살로미' 를 소개했다. 오사신문화의 기본 진지로서' 신청년' 과' 트렌디' 잡지는 왕드의 작품과 생애 소개를 자주 게재한다. 중국 현대 문단에' 와일드열' 이 나타났다. 와일드의 연극, 시, 소설, 이론 문장 등은 거의 모두 번역되어 중국에 소개되었다. 정말 미적 사상을 구현할 수 있는 문학 이론의 번역은 주선번역 와일드의' 거짓의 몰락' 에서 시작되었고, 임어당은 5 회 번역으로 또 다른' 와일드의 비평가' 문학 이론을 출판했다. 이후 심택민의' 와일드 평론전' (소설 월간지 12 8 호, 192 1 년), 장문천과 강복전의' 와일드' ( 또한 영국 미학주의 이론의 체계화에 중요한 역할을 한 이론가와 비평가 월터 페트도 중국 현대문학계의 관심의 초점이다. 페트의 문학 이론은 번역된' 르네상스 연구서' (1922 년 6 월), 곽모로의' 와트피트 비판' (1923 년 6 월), 장 번역의 페트의 미학주의 이론 저서'. "세기 말 배드의 철학사상과 영국문학" (화북일보 부간,1930165438+10 월 24 일, 25 일) 을 썼다. 주작인에서 와일드의 동화' 쾌락왕자' 를 번역하는 것부터 5 월 4 일 신문화 운동 후기까지 20 여 년 동안 서구유미주의 이론과 그 작품이 잇따라 등장했고, 그 번역과 논평은 현실주의를 제외한 어떤 서구 문학 유파를 능가했다. 편폭의 제한으로, 우리는 서구 탐미주의가 중국에서 번역하고 전파한 역사적 사실을 일일이 열거할 수는 없지만, 미학이 중국에서 광범위하게 번역되고 전파되어 중국 현대 문단의 탐미주의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탐미주의의' 양용중용' 을 촉진하여, 우리가 비판적으로 탐미주의를 흡수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문학적 관점에서 볼 때, 칸트의 미학에서 유래한 탐미주의문예관은 모순의 종합체로서,' 심미는 이익을 포함하지 않는다' 는 주장뿐만 아니라' 애미에는 목적, 인지, 도덕을 포함하지 않을 수 없다. 따라서 공리주의를 포함한다' 고 주장한다. 예술은 현실에 대한 절대적인 냉막' 을 강조할 뿐만 아니라' 예술이 추상적이고 이상화될수록 시대의 특징을 우리에게 드러낼 수 있다' 고 생각한다. 탐미주의 문예관 모순의 두 방면은 각각 양계초와 왕국위가' 직접 이용' 한다. 변법의 실패는 사람들의 사상 변화의 중요성을 보여준다. 문학으로 사상 계몽을 촉진하고 유신 운동을 위해 수업을 보충하는 것은 양계초의 기본 주장이다. 일본으로 망명한 후 그는 일본 미학을 접했을 뿐만 아니라 일본 정치소설에서도 영감을 받았다. 이후 양계초는' 소설과 집단지배의 관계',' 신민설',' 정치소설 번역인서' 등 문장 발표로 공리주의의 문학관을 형성하고 문학의 사회화, 정치화, 대중화를 중시하고 있다. 양계초의 문학 주장은 일정한 의미에서 칸트의' 의존의 아름다움은 목적, 인지, 도덕을 포함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공리를 포함한다' 는 관점과 관련이 있다. 왕 Guowei 의 문학관은 또한 미학과 같은 서양 문학 사상의 영향으로 형성되었으며, 그 이론은 칸트와 Schopenhauer 에서 직접 파생되었으며 문학의 독립성과 미적 기능을 강조했다. 왕 Guowei 는 "신뢰할 수있는 사람은 귀엽지 않고 귀여운 사람은 믿을 수 없다" 고 생각합니다. "미녀의 본질, 한마디로' 놀기 귀엽지만 쓸 수 없는 사람' 이다 "의심의 여지없이, 이것은 칸트의' 심미 무관심' 의 중국 백화판이다. "위대한 현학, 엄격한 윤리, 순수한 미학이 우리가 좋아하는 것이다." 왕국위는' 순수 미학' 에 대한 고함을 지르며 철학을 바탕으로 칸트의 미학에서 유래한 서구 미학주의 사상과 무의식적으로 부합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로 인해 왕국위는 중국 현대문학 비평에서 탐미주의의 옹호자가 될 가능성이 있다. 그의' 홍루몽 평론',' 굴자의 문학정신' 등의 거작은 중국 현대문학 비평의 형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문학 비평의 실천으로 볼 때, 탐미주의는 예술의 타락을 거부하고, 예술의 순수성을 수호하며, 예술의 독립성을 보호한다. 오사운동은 중서 문화가 격렬하게 충돌하는 시대이다. 백화문의 제창과' 사람의 문학' 개념의 선전은 중국의 문학 관념과 비평을 전대미문의 근대성을 얻었다. 신문학 옹호자들은' 문재도' 의 관념과 각종 게임문학을 비판하며 문학의 독립성을 어느 정도 지켰지만, 그들의 전반적인 관심은 인간의 관념에 집중해 만청이래 문학 계몽관념을 이어갔다. 강한 우환의식과 중국 사대부의' 천하를 자기 책임으로 삼는다' 는 전통적 실천이성정신이 문학 관념에 투사되어 현대문학 관념과 비판의 발전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대표작 1, 고티아의' 만방양 곡사키 윤일랑 2', 와일드의' 행복한 왕자' 와' 도련 그레이의 초상화' 를 대표한다. 극작: 윈드밀 부인의 범, 하찮은 여자, 이상적인 남편, 아이가 없는 연극 3, 곡사키 윤일로의 봄 피아노 모사학자 자체가 반드시 완벽하지는 않다. 그러나 그들은 완벽한 고통과 행복을 가진 집단이다. 그들은 민감한 신경을 가지고 있어서 때때로 자신을 다른 것과 비교한다. 완벽을 참고할 때, 그들은 열등감과 더 나은 삶의 모든 형태를 부러워한다. 그들이 다른 사람을 참고물로 삼을 때, 때로는 안도감과 즐거움을 느끼며 세상이 부족하다고 느낄 때가 있다. 탐미주의자들은 모두 순진한 아이들이다. 그들은 환상을 좋아하고, 자기 방을 꾸미고, 명작과 고전 영화를 보고, 유머 감각을 가지고 있지만, 비극의 슬픔을 더 즐기고 싶어한다. 심미는 담배를 피우고 싶고 이가 누렇게 변하고 싶지 않다. 그들은 염색을 했지만 머리를 손상시키고 싶지 않았다. 그들은 타락하고, 미쳐가고, 소극적이지만, 그들은 모두 자구할 줄 아는 사람들이다. 이런 위험하지 않은 실수는 정의의 완벽성을 위반하지 않는다. 그래서, 사실, 모든 사람의 아름다움은 자신의 정의를 가지고 있습니다. 생활 속에서 탐미주의자들은 청결을 좋아한다. 그들은 집을 볼 때 먼저 화장실을 본다. 왜냐하면 그들은 악취와 더러움을 싫어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들은 깔끔함에 집착하지 않고 혼란과 거미줄을 용인할 수 있다. 여기에도 아름다운 형태가 많기 때문이다. 탐미주의는 한 가지 일에 대해 항상 좋은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실현의 과정도 점차 실망하는 과정이다. 그래서 그들은 왕왕 중도에 그만두곤 한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그들도 미덕을 숭상하며, 늘 이런 얻기 어려운 미덕이 자신에게 나타나지 않아 열등감을 느낀다. 사랑에서, 유미주의자들은 낭만적이거나 플라톤식일 수 있다. 어쨌든, 그들의 풍부한 상상력은 첫 접촉에서 상대방을 절대적인 물체로 만들고, 현실이 그들의 환상을 깨뜨릴 때, 그들은 무책임하게 도망가고 싶어한다. 하지만 탐미주의자들은 정말 연애를 하고, 과거와 미래로 끊임없이 자신을 괴롭힌다. 그들은 맹세를 듣는 것을 좋아하지만, 너무 촌스러워서는 안 된다. 그들은 자기희생을 제창한다. 울어서 죽어서 살아온 후, 그들은 너의 행복을 위해 떠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간단히 말해서, 유미주의자들은 젊었을 때 마음속에서 사랑을 연습했고, 그들이 구상한 사랑은 그들이 정의한 완벽함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약간의 편차가 있으면 그들을 흔들어 도망가게 할 것이다. 연극 미학은' 물질지상주의' 와' 이익만 추구하는' 시대 풍조에 대한 반박이다. 그것은 칸트의 미학을 무기로 삼아 평범하고 추한 현실과 정신적인 대립을 형성한다. 첫째, 18 의 초기 단계 19 의 80 년대부터 40 년대까지 주요 대표인물은 시인, 화가 블레이크, 시인 키츠였다. 둘째, 형성 단계 19 세기 중반' 전 라파엘파' 의 출현은 미학주의의 공식 출현을 상징한다. 전 라파엘파' 는 르네상스 시대 라파엘로 돌아가기 전의 단순하고 소박한 그림 스타일을 주장했다. 대표적인 인물로는 시인, 화가 로세디, 예술가 펑 존스, 공상사회주의자 모리스가 있다. 셋째, 피크 단계는 와일드와 페트로 대표된다. 페트의 르네상스 역사 연구는 탐미주의 선언이라고 불린다. 페트는 예술의 목적은 사람의 미감을 키우고, 미의 즐거움을 추구하며, 생활의 의미는 가능한 한 아름다운 느낌을 풍부하게 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와일드는 미학을 이론에서 실천까지 모두 정점에 이르렀다. 그의 탐미주의 대표작은 소설' 도린 그레이의 초상화' 와 단막극' 살로미' 이다. 초미주의 (일명 순미학이라고도 함): 인간은 창조물 중 가장 불완전한 존재이다. 사람은 절대적인 최종선, 도덕, 정조는 없지만 유혹만으로는 부족하다. 신앙이 있는 사람은 제외한다. 세속신앙은 철학, 문학예술, 또는 궁극의 자연과학에 대한 반성이며) 생명이 맡길 수 있는 감정이다. 모든 문명은 결국 자연의 유적이 될 것이며, 한 시대의 사고는 일시적인 것일 뿐이다. 시대마다 심미도 다르고, 고정불변의 기준도 없다. 이 때문에 인간 활동 중 가장 오래 존재하는 것은' 영원한 심미' 뿐이다. 이것은 순수한 심미다. 순수한 미학은 가능한 한 위의 원인의 존재를 박탈한다는 뜻이다. 문학 작품의 주요 특징은 순미 (시각적 심미, 화면감) 이다. 마음이 순수하다 고전적인 미적 주제의 인상 형성; 등) 을 참조하십시오. 습관적 사고에서 흔히' 확실치 않다' (충분한 인사 묘사가 없다) 로 여겨지고 문필은 미학적이기 때문에 슈퍼미주의라고 불린다. 초미주의는 산문집으로서, 초미주의의 대표 문장 () 는 산문' 진중낙홍' 으로, 내용은 이 네 글자로 농축되어 있다: 진중 낙홍. 초탐미주의가 극한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이 근본적인 특징이다. 초탐미주의는 인간의 마음에 가장 가까운 심미 형식이며, 추구하는 것은 영혼의 해명이다. 탐미주의, 탐미주의, 시각예술 탐미주의도 인테리어 디자인에 영향을 미쳤다. 심미 인테리어 디자이너는 공작새 깃털과 청화자기로 장식하는 것을 좋아한다. 영국에서는 빅토리아 시대 말기에 1868 부터 190 1 까지 계속되었다. 디자인사 연구에서 미국이 동시에 출현하는 비슷한 성향을 가진 디자인 트렌드는 종종 미주주의 운동으로 귀결된다. 유미주의운동과 공예미술운동은 때로 첨예하게 맞설 수도 있지만 병행적으로 발전한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 * * 빅토리아 시대의 격식 분위기 속에 있다. 디자이너들은 종종 서로 연결되어 있고, 서로 영향을 주며, 때로는 같은 디자인 언어를 사용한다. 미학주의 운동의 핵심 사상은 예술의 사명이 인간에게 어떤 도덕이나 감정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감각적인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탐미주의자들은 존 로스킨이 예술과 도덕이 연결되어 있다는 견해를 받아들이기를 거부했다. 그들은 예술이나 다른 장식에 어떤 설교적 요소도 있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며,' 예술을 위한 예술' 을 주장하고, 삶을 초월하는 순수한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형식과 예술적 기교의 완벽을 추구한다. 그들은 방탕한 생활을 하며 가난해도 생명보다 아름다움을 더 좋아한다. 요컨대,' 아름다움이 찾고 있다' 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