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말을 해도 잊지 마라' 는 성어이다. 문장 한 편이나 연설이 책처럼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어 흠잡을 데가 없다는 뜻이다. 이 성어는 명대 문학가 양신의' 세설 신어' 에서 나왔다. 여기서 "말" 은 고대에 책에 주석을 달기 위해 사용되었던 나무표를 가리키며, 나중에는 책, 연설문 등으로 확장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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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성어는 명대 문학가 양신' 세설 신어 문학' 에서 나왔다. 이야기는 동진의 유명한 작가 도연명과 원홍도의 이야기를 다룬다.
도연명은 동진의 유명한 산수전원시인입니다. 그의 시는 자연스럽고, 밋밋하고, 통쾌한 것이 특징이며,' 시단의 은둔자' 로 불린다. 도연명의 시문 작품은 후세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아 "말할 수 없다" 고 칭송받았다.
원홍도는 동진 시대의 유명한 문학가이다. 도연명처럼 그는 시와 산문을 잘 쓴다. 원홍도는' 진정표' 라는 문장 한 편을 써본 적이 있어 고 () 군주 김휘디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고 한다. 이 산문은 매우 아름답고 감동적이어서 "글이 떨어지지 않는다" 고 불린다.
나중에 사람들은 이 성어를 사용하여 문장 한 편이나 연설을 묘사하고,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고, 흠잡을 데가 없고, 흠잡을 데가 없었다.
이 성어는 고대 문학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고대 문인들은 종종 이 성어를 사용하여 다른 사람의 문장 또는 언론을 찬양하고 자신의 작품에 대한 높은 인정과 감상을 표현하였다.
고대에 문인들은 문자의 수양과 문화적 배경을 매우 중시했다. 그들의 의견으로는, 좋은 문장 한 편은 아름다운 어휘와 탄탄한 내포가 있는 나무 두루마리와 비슷해야 비로소' 글을 남기지 않는다' 라고 불릴 수 있다.
예를 들어 당대의 시인 백거이의 시' 별고초' 에는' 망망초가 평원을 지나 사계절을 따라 왔다갔다한다' 고 적혀 있다. 들불은 그것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그것을 부활시킬 수 있다. 들풀 들꽃이 옛 길을 뒤덮고, 햇빛 아래 잔디밭 끝은 너의 여행이다. 오, 친구의 왕자님, 또 가셨어요. 그들이 당신 뒤에서 한숨을 쉬는 소리가 들렸어요. " 이 시는 시인의 연애와 생활에 대한 깨달음을 표현했다. 우의가 깊고 글이 아름다워서 후세 사람들에게 "글을 남기지 않는다" 고 칭송받았다.
또 송대 문학가 수시와 같이, 그는 "바다에 대해' 여산소문' 을 부르고, 산천이 수려하고, 수많은 영웅들이 다투고 있다" 고 썼다. 이 소품은 적벽전의 장려한 광경을 묘사하는데, 어휘가 화려하고 내포가 풍부하며,' 약속을 지키는 작품' 이라고도 불린다.
고대 문학 작품에서 서진과 상항하는 많은 우수한 문장, 시, 산문은' 얻을 수 없는 것' 이라고 불렸다. 이 작품들은 문학적 가치가 높을 뿐만 아니라 우리에게 풍부한 문화유산을 물려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