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일이나 진리에 대한 당신의 인식이 깊은지, 당신의 행동에서 알 수 있습니다. 행동의 정확성과 정확성은 오히려 사물에 대한 이해에 영향을 미친다. 양자는 일체이며, 이것도 주와 이학의 가장 큰 차이이다.
Zhu 는 서문과 지식이 첫 번째라고 생각합니다. 중요성과 행동을 강조하는 것은 이치에 맞고' 지식' 과' 행동' 을 강조하지 않는 것처럼 들릴지 모르지만, 사실' 지식 1 위' 는 이미' 지식' 주도와' 행동' 을 의미했기 때문에 당시 학자들은' 하지 않는다' 고 말한 것도 당시 양명이 강하게 비판한 현상이었다.
확장 데이터:
지식과 실천이 하나가 되다
고대 중국 철학자들은 아는 것 ("아는 것") 뿐만 아니라 행하는 것 ("행") 을 "아는 것" 과 "행" 을 통일해야 "선" 이라고 불렀다. 양심과 지행합은 양명 문화의 핵심이다.
명나라 정덕 3 년 (1508), 심리학 거장 수인은 계양문명학원에서 강의하며 처음으로 지행일체 이론을 제시했다. 이른바' 지행단결' 이란 일반적인 인식과 실천의 관계가 아니다. "지식" 은 주로 인간의 도덕 의식과 사상을 가리킨다. "행" 은 주로 사람들의 도덕적 실천과 실제 행동을 가리킨다. 따라서 지행관계, 즉 도덕의식과 도덕실천의 관계에는 사상과 실제 행동의 관계도 포함된다. 수인의' 지행단결' 사상은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의미를 포함한다.
1, 알고 있는 줄, 줄 안에 아는 줄. 왕 수오 르네 는 지식과 라인 이 한 가지 이며, 두 로 나눌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는 것과 행은 두 글자인데, 말하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도덕교육의 관점에서 볼 때, 왕수인은 도덕교육에서 지행과' 알고 있지만 안 된다' 는 것을 강력하게 반대하며, 모든 도덕을 개인의 자각 행동에 두는 것은 긍정적인 의의가 있다.
도덕 교육의 관점에서 볼 때, 도덕 의식은 도덕 행위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고, 도덕 행위도 도덕 의식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기 때문이다. 이 둘은 불가분의 관계이다. 지식은 반드시 행동에 나타나야 하고, 실패는 진정한 지식으로 간주 될 수 없습니다. 도덕지식과 도덕의식은 반드시 도덕적인 행동으로 표현되어야 한다. 만약 네가 행동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진정한 지식이라고 할 수 없다. 수인은 양심이 전부지만 자각적으로 행동하는 것은 아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심오하다.
2. 네가 아는 것을 하고, 네가 아는 것을 해라. 왕수인은 "하는 생각을 알고, 하는 것은 아는 일이다" 고 말했다. 아는 것은 줄의 시작이고, 행동은 아는 성취이다. " 도덕은 인간 행동의 지도 사상이며, "양심" 에 도달하여 도덕의 요구에 따라 행동할 때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도덕지도하의 사상 활동은 행위의 시작이고, 도덕규범의 요구에 부합하는 행위는' 양심' 의 완성이다
바이두 백과-지식과 실천의 단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