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인식
명홍무 11 년 (1378), 송영이 은퇴한 지 이듬해, 조조가 면회를 가야 한다. 국자감에서 책을 읽고 있는 3 학년 동창 마군이 찾아왔다. 송영은 이 순서를 써서 그의 학습 경험과 태도를 소개하고, 그에게 열심히 공부하고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이 되도록 격려했다. 이 단원에서는 서문의 전반부만 발췌한다. 이 부분에서 작가는 자신의 직위와 어른의 신분에 대해 굳은 표정으로 설교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고, 자신의 젊은 시절의 어려움과 고된 경험을 묘사하며, 이를 동정하고, 이치를 알고 있으며, 저자에 대한 마성에 대한 간절한 기대는 그 속에 담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저자
송영 (1310-1381), 일명 송, 명초문학가, 별명 현진자, 현진 절강포강 (오늘 절강의우) 사람, 명초 유명한 문학가. 그는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났지만, 그는 어려서부터 공부하기를 갈망했다. 원말 고문대사인 오래, 유지의 초빙을 받은 적이 있다. 그는 평생 열심히 공부했다. "어려서부터 늙어, 하루도 책을 본 적이 없고, 무엇이든 배운다." 원나라 말년에 원순제는 그에게 국자감을 편집하라고 했다. 부모를 부양한다는 이유로, 그는 사직하여 책을 써서는 안 된다.
정청 20 년 (1360), 유기, 장의와 예진과 함께 주원장에 초빙되어' 오경' 의 스승으로 칭송받았다. 홍전문은 원사를 전공하고, 관직에서 학사까지 성지를 받들다. 나중에, 후진타오 사건 때문에, 그는 모주에서 죽었다. 송전집',' 신효경' 등이 있습니다.
명초 주원장은 황제라고 불렀고, 송영은 강남유학교사로 취임하여 태자에게 강의하였다. 홍무 2 년 (136 9 월), 원사를 전공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고관은 한림원 학사에 창업하여 특허를 분명히 알고 있다. 홍무 10 년 (1377), 사직하여 귀가하다. 후장손이 후일당 사건에 휘말려 온 가족이 무주 (현재 쓰촨 창족 자치현) 로 유배되어 여주 (현재 충칭 봉절현) 로 사망했다.
중국 고대 문학사에서 송영 (), 유기 (), 고계 () 는 명초 3 대 시인이라고 불린다. 그는 유교 봉건도통을 계승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문자에 대해' 경경 취경',' 고' 를 주장하며 당송을 공부했다. 그의 작품은 매우 풍부하다. 그의 작품은 전기 소품과 서사 산문을 대표해서 간결하고 간결하며 우아하고 우아하며 각기 특색이 있다. 명나라가 설립되었을 때, 대부분의 제왕예악 제도는 송영이 제정한 것이다. 주원장은 그를' 개국문관의 우두머리' 라고 불렀고, 유기는 그를' 오늘의 문장 1 위' 라고 칭찬했다. 사방팔방의 학자들은 그를' 태사공' 이라고 불렀다. 《송 석설문선》이 있습니다.
송영은 "개국 문관의 우두머리" 이다. 그는 밍따오 산문은 사실로부터 진리를 찾고, 고전을 참고하고,' 언지' 를 강조하고,' 변사' 를 중시하고,' 사감문' 을 요구하기 때문에 그의 산문은 내용이 풍부하고, 일정한 예술적 기교를 갖추고 있다.
다음 세대인 송영은 사도서관을 개업한 첫 사람이다.
송영의 장서는 소년 시절부터 시작되었다. 당시 그는 원말 전란으로 포강으로 이주하여 나청산에 방을 지어 책을 읽었는데, 그 건물은' 나청산방' 이라고 불렸기 때문이다. 반란 후, 공식 도서 손상 이 심각하게, 송 잉 은둔 산 때문에, 여전히 서성을 지킬 수 있다. 기명 한성의' 연생당 붉은 장서' 는 "나라가 불난 후 송문헌이 나청산에서 공개적으로 책을 읽으며 수천 권을 소장하고 있다" 고 말했다. 청대' 봉계당문집' 제 2 권' 송문헌 전집 서문' 은 송영이 "푸강에 잠입하기 시작하면서 그 책의 재물을 얻어 송영을 처음 밀었다" 고 말했다.
원문
젊었을 때 [1] 에 푹 빠졌다. 집이 가난하면 [2] 책을 쓸 수 없다 [3]. 도서관에서 [4] 를 빌릴 때마다 스스로 기록해 두고 날짜를 세어본다. 날씨가 추워져서 벼루가 굳어서 손가락이 굽힐 수 없어 게으르다 [5]. 녹음 후 보내, 약 [6] 을 초과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책을 빌려 주어서 다양한 책을 볼 수 있게 되었다. 크라운 [7] 과 거룩한 길. [8] 주인 없는 [9] 유명인과 관광객에게 고생하며, 나는 [10] 100 마일 떨어진 [1 1] 으로 가려고 노력했다. 나는 고향에서 도착했다 첫째, 델론은 조각상 [14] 을 올려다보았고, 제자들은 그의 방 [15] 에 가득 찼고, 그는 시종 말을 빠뜨리지 않았다 *[ 16]. 입세좌우, 보조 용의자 [17], 몸을 숙이고 [18]; 또는 욕을 먹을 때 [19] 공손할수록 공손하다 [20], 한 마디도 하지 않는다 [21]; [22] 일단 기뻐하면, 제발. 그래서 저는 멍청했고, 결국 많은 교훈을 얻었습니다.
교사가 되었을 때, 자신을 깊은 산골로 끌고 갔는데, 그곳은 겨울이 가난하고 바람이 많이 불고 눈이 몇 피트 깊고 피부가 갈라졌다. 집 [26] 네 가지 [27] 경직되어 움직일 수 없고, 사람 [28] 이 수프를 들고 쓰러져 오래 덮었다. 역세가 [29] 를 나가면 주인은 매일 다시 먹으며 살찌는 맛이 없다. 모든 학생들은 일제히 자수하고, 머리는 축영보가 장식된 모자를 쓰고, 허리춤에는 백옥을 두르고, 왼쪽엔 검, 오른쪽에는 악취가 나는 얼굴 [30], [3 1] 은 신과 같다. 나는 내 가운 가운데 있다 [32], 나는 그것에 관심이 없다. 안에서 충분히 놀았는데 입 [33] 은 사람 같지 않아요. 나의 노력과 헌신은 아마 이렇다.
오늘 국자감 [37] 에서 공부하는 모든 학생, 현령 [38] 은 약간의 지지를 받고 있다. 부모는 38 세에 추가의 유풍이 있어 얼어붙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아래층에 앉아서' 시'' 책' 을 외우고, 동분서주하지 않아도 된다. 스승, 박사 [39] 가 스승이고, 묻지 않는 자가 있어, 그 소원을 얻을 수 없다. 마땅히 있어야 할 책은 모두 여기에 보관되어 있으니, 다른 사람이 녹음할 필요가 없으니 나중에 다시 볼 필요가 없다. 업계는 정교하지 않고, 덕은 성공하지 못하고, 성은 비굴하지 않고, 마음은 특별하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지나치게 대하는가?
동양마성준은 국자감에서 2 년 동안 후배들에게 현자라고 불렸다. 왕조의 도성 [4 1] 에서 고향 출신이다. [42] 긴 책 한 권을 쓰는 것은 말재주가 뛰어나다. 반면에 문자와 색상은 다르다 [43]. 네가 젊다고 말할 때, 너는 많은 노력을 기울여 공부해야 한다. 네, 배우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가 집에 돌아가 부모님을 뵈려고 하는데, 나는 그에게 공부상의 어려움을 알려주었다. 유면의 고향은 모두 독서인이라고 하는데, 유도 마찬가지라고 한다. 나를 비웃으며 기회가 번영하고 [44] 마을 사람들에게 오만하다는 것을 자랑하는 사람들은, 남은 것은 모두 참담할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기회명언)
주다주석을 달다
[1] 중독: 특별한 취미.
[2] 안돼: 안돼.
[3] 책 쓰기: get a book, 여기서 책을 사는 것을 말한다.
[4] 차용: 차용. "거짓" 도 빌려준다는 뜻이 있다.
[5] 푸의 게으름: 푸의 게으름, 나태함, 필서는 긴장을 풀지 않는다. "그것" 은 "게으른" 대상이며 "기록" 을 의미합니다.
[6] 가: 가.
[7] 기한 초과: 합의 기한 초과.
[8] 대관식: 고대에는 남자가 스무 살 때 대관식 (모자 착용) 을 받아 성인이 되었다. 이것은 스무 살을 의미한다.
[9] 고통: 고민, 불안.
[10] 마스터: 학식이 풍부한 선생님. 석, 크다.
[1 1] 맛: 한 번.
[12] 추세: 실행.
[13] 현달: 도덕적이고 학식이 있는 노인.
[14] 문의: 가르침을 청합니다. 문을 두드리며 묻다.
덕룡왕존: 고상한 도덕과 숭고한 위망.
제자들은 그의 방으로 가득 찼다: 학생들은 그의 방으로 가득 찼다. 스승, 제자, 학생. 채우기, 차단. 여기는 혼잡을 의미한다.
[17] Ci *: 말과 체면 *.
[18] 원조 의심: 질문을 하고 진상을 묻다. 도움, 리더십 및 제안. 품질, 가격 조회.
[19] 허리를 굽혀 귀를 기울이며 묻는다. 허리를 굽혀 귀를 비스듬히 기울이며 (존중과 집중을 나타냄) 의견을 구한다.
[20] 견책: 견책, 견책.
[2 1] 받는 사람: 심사숙고하다.
[22] a: 이것은 방어를 의미합니다.
[23] 그냥: 등등.
[24] 마이너스 바구니 (제나라&; Egra-ve;; 견인 (X): 책상자, 신발 (신발이 닳았다는 의미).
[25] 가난한 겨울: 한겨울.
[26] 갈라짐 (J N): 추위와 건조로 피부가 파열됩니다.
[27] 집: 이것은 학교의 집과 학교를 가리킨다.
[28] 가지: 팔다리와 같다.
[29] 제나라 (y &;; Igra-ve;; Ng) 사람: 그와 결혼한 여자. 이것은 하녀를 가리킨다.
[30] 수프: 뜨거운 물.
[3 1] 침실: 물과 세탁. "씻다" 를 전하다.
[32] 역세 여행: 호텔에 묵다. 뒤로 여행, 호텔.
[33] 악취: 향낭.
잎 (y &;; Egra-ve;; ) 물론: 영광스러운 외모.
[35] 제나라 (y &;; Ugra-ve;; N) 가운: 깨진 옷, 넝마, 넝마.
[36] 입신의 복무는 의식의의 즐거움을 가리킨다.
[37] 국자감: 국자감, 베이징에 위치한 중국 최고 학부입니다.
[38] 치안 판사: 이것은 법원을 의미합니다. Shao lei: shile, 즉 급식비.
[39] 스승과 박사: 국자감사와 국자감 박사는 모두 교관이다.
[40] 리우 다이: 같은 세대.
[4 1] 차오: 관직에 오른 후 상경하여 황제를 만나는 것을 뜻합니다.
[42] 쓰기:' 쓰기' 와 같다. 장서: 장신. Lu: 이것은 우리가 처음 만났을 때 보낸 선물입니다.
[43] 이순신: 평화.
[44] 기회의 번영: 그것은 좋은 만남이다. 여기는 관직을 가리킨다.
[45] 그래서: 그래서.
[46] 지혜: 그것을 얻으십시오.
번역
나는 어릴 때부터 독서를 좋아했다. 집이 가난해서 책을 못 받아서 책을 가진 사람에게서 책을 빌려 자신의 필체로 베껴 쓰는 일이 기한대로 갚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날씨가 특히 추울 때, 벼루의 잉크는 단단한 얼음이 되어 손가락이 휘어지지 않아 긴장을 풀지 못한다. 복사 후 가능한 한 빨리 책을 반납하면 약속 기한을 조금 초과할 수 없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책을 빌려주려고 하기 때문에 다양한 책을 볼 수 있다. 성인이 되면 나는 고대 성현의 이론을 더욱 추앙한다. 나중에 자신이 대사의 유명인사와 사귀지 않았다고 걱정했다. 한번은 수백 리 떨어진 곳에 가서 경서를 들고 현지 도덕이 학문이 있는 선배에게 가르침을 구한 적이 있다. 이 노인은 덕망이 높아서 그에게 가르침을 청했다. 그의 방은 학생들로 가득 찼지만, 그는 결코 자신의 말과 표현을 부드럽게 하지 않았다. 나는 옆에 서서 기다리고, 질문하고, 이치를 묻고, 허리를 굽히고, 귀를 기울이고 질문을 한다. 때때로 그가 나를 꾸짖을 때, 나의 표정은 더욱 순종적이고, 행동거지가 더 자상하여, 한 마디도 감히 하지 못했다. 그는 기뻐서 또 상담을 하러 갔다. 그래서 나는 어리석었지만, 마침내 뭔가를 얻을 수 있었다.
나는 선생님이 책을 읽으실 때 책상자를 메고 신발을 끌고 깊은 산골에 걸었다. 깊은 겨울날에는 사나운 찬바람이 불고, 눈이 몇 피트나 두껍게 쌓여 발의 피부가 얼어서 갈라졌다. 게스트 하우스에 도착하자 사지가 굳어서 움직일 수가 없었다. 종업원은 뜨거운 물을 가지고 와서 (내 온몸) 이불을 덮었다. 예열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다. (a) 호텔에 묵고, 주인은 하루에 두 끼만 제공하고, 신선하고 통통한 즐거움은 없다. 나와 함께 사는 학우들은 모두 화려한 옷을 입고, 빨간 모자와 보석으로 장식된 모자를 쓰고, 백옥으로 만든 반지를 끼고, 왼쪽은 칼, 오른쪽은 향낭을 입고, 모두 신선처럼 반짝 빛났다. 나는 옷차림이 남루한 채 그들 사이에 살았지만, 나는 부러워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내 마음속에는 충분한 행복과 의복이 있었기 때문에, 나는 내가 다른 사람보다 못하다고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내가 공부할 때의 근면과 노력은 아마 이렇다.
현재 이 학생들은 국자감에서 공부하고 있으며, 정부는 매일 음식을 제공하고, 부모는 매년 겨울옷을 입고 여름옷을 보내는데, 추위와 배고픔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높고 넓은 집 밑에 앉아서' 시'' 책' 을 읽으며 동분서주하는 피로가 없다. 교사 박사 는 지식을 얻을 수 없습니다, 자기 에게 물어 하지 않습니다; 모든 책은 여기에 집중해야 한다. 그래야 내가 예전처럼 직접 베끼지 않아도 되고, 먼저 다른 사람을 빌려 볼 수도 있다. 그들의 (여전히) 학업이 미흡하고, (여전히) 덕행이 부족하고, (그렇다면) 본성이 낮은 것이 아니라, (그의) 마음은 나의 전적인 마음이 없다. 다른 사람의 잘못인가요?
동양마는 국자감에서 2 년을 공부했고, 동년배들은 그의 재능에 대해 짱 입을 열었다. 내가 수도에 가서 황제를 만났을 때, 마성은 후배 동포로 나를 맞이하고 긴 편지를 선물로 썼다. 그는 말이 유창하고, 접근하기 쉽고, 그와 논쟁하고, 말이 온화하고, 태도가 온유하다. 그 자신도 십 대 때 열심히 일했다고 해서 좋은 학습자라고 할 수 있다. 그가 집에 돌아가 부모님을 뵈려고 하는데, 나는 일부러 그에게 공부의 어려움을 말했다. 만약 내가 고향 사람들이 열심히 공부하도록 격려한다면, 그것은 나의 야망이다. 만약 네가 나를 비방하고, 나의 처지를 자랑하고, 고향 앞에서 교만한다면, 너는 나를 알고 있니?
글쓰기 배경
명나라 개국훈 송영이 명홍무 11 년 (1378) 에' 마성동양서 보내기' 를 쓴 이후, 글의 주인공 마성이 국내외에 이름을 날렸다. 대대로 이어지는 학생들은 말 정신으로 열심히 공부하고 부지런히 진보한다.
600 여 년 동안, 마성은 절강성 동양의 진짜 이름이 무엇이고, 그가 어디서 왔는지, 그가 무엇을 했는지, 줄곧 사람들의 관심의 역사적 수수께끼였다. 필자는 동양무릉의 각종 마씨 족보를 검열하여 여러모로 고증하였다. 그는 마성준 (마군택) 이 제 18 대 공작 마대동의 손자로 여겨져 이후 정계에 진출했다.
말의 정치 시조마 대동 (844-9 15) 동양무릉인, 글자는 길상이고, (이 사오싱) 사람. 당나라 함통 5 년 (864) 임동양현, 임기 만료 후 동양송산 (동양시 천향진 후마에서 삼련진 단당) 에 거주한다. 제 10 대 대동공손 (조상, 1084- 1 160, 단어), 동양송산인, 두각산 (오늘 동양남마진 안촌) 대동제 10 대 공작손찬공 (1206- 126 1, 단어 광수), 서택 (저장성 동양현) 짱 공은 상인의 조상이다.
대동공의 제 18 손 (조의 제 5 손) 마군은 스펙트럼에 그의 본명과 사적이 있다. "정치를 두려워하는 자는 글자가 좋고 날이 좋다. 자연 * 명민에게 입장이 확고하다. 오봉은 도독으로, 의우 순검사, 금화관을 군수로 임명했다. 대명 원년 혼초, 성천자 숭유, 정구품을 개봉부 장군 겸 총독으로 봉하였다. 찬선정, 정의, 승랑령, 동창당읍. 성과 평가가 실현되어 명분이 정당하다. "
"스펙트럼" (스펙트럼의 인명은 알파벳순으로 배열됨) 에서 말이 정치적으로 처음 두 자리를 기록했다. "양아, 예의상 왕래, 글자 위주. 원나라 (1334) 에서 태어나 10 월 13 일 홍무일구에서 죽었다 다음은 "우대, 금기, 안장균." 웽 공 없는 생졸 연월. 말이 정치를 한 후, 글은 "자, 금기금, 미끄럼글자" 라고 기록되어 있다. 청말 (1343)5 월 17 일에 태어났습니다. ""
먼저 송영과 말의 관계를 말하다. 송련 (1310-1381), 본명 경련, 산시 사람. 원산지인 절강성 김화는 서쪽으로 옮기고, 25 세에 저장성 포강현 이문에 가서 교사를 지원했기 때문에 포강인이다. 명나라 초년에 그는 문관의 우두머리로 존경을 받았다. 전 위안 총재관, 한림학사, 예부 주임, 짱 양의를 수여했다. 여기에 석설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노래집이 있다.
송영은' 마성동양서 보내기' 에서 "동양의 마성군은 국자감에서 2 년 동안 있다가 후세에 성인이라고 불렀다" 고 썼다. 변량 출신의 고향, 부장 책을 한 권 썼는데, 말솜씨가 매우 뛰어나다. 그것과 논쟁하고, 화해하고, 무색하지 않다. 그가 젊었을 때 부지런히 공부했다고 말하는 것은 좋은 학자이다. 나머지는 다시 돌아올 것이고 나머지는 말하기 어렵다. 유면의 동향은 학자라고 해서 오만했다. 그는 내가 이 부귀하고 교만한 시골 사람의 옥을 만났다고 자랑하고 있는가? "
위의 마균에 대한 평가는 내용, 성격, 학술적 품질 등에서 말의 정치생활과 일치한다.
위의 스펙트럼에 따르면 마정진 (18 대동공의 손) 은 1334 에서 태어났고, 마진 (18 대동공의 손) 은 1343 에서 태어났고, 마정은1에서 태어났다 송영' 송양서 송송' 은 1378 로 말의 정치시대와 일치한다.
왜 족보에는 정치 중마의 생졸 연월이 없는가? 필자는 많은 동양 (반안 포함) 의 족보를 조사해 보았는데, 다른 족보에도 비슷한 상황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편찬 간격이 길거나 (보통 30 ~ 40 년에 한 번), 군사보물이 손실되거나, 잘 보존되지 않는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말 정치는 1334 에서 1343 사이에서 태어났다. 상안촌 족보에 따르면 마지막 수정시간은 원대에서 정시까지 (1347) 입니다. 다음 수정시간은 명홍지 12 년 (1499) 입니다. 두 개정안은 152 년 간격으로 나뉜다. 악보의 편수가 장황하게 보존되지 않은 이유는 정마의 생졸 날짜가 악보에 기록되지 않았기 때문일 수 있다. 안다마사 족보' 는 남송융흥 원년 (1 163) 에서 처음 편찬된 것으로 동양지역에서 가장 먼저 편찬된 족보 중 하나이며 믿을 만한 사료이기도 하다.
말의 정치 생애는 역대 동양현지와 지방문헌에 기록되어 있지 않다. 동양은 송원 이후 사람이 많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현령 이상 직무를 맡은 사람은 1086 명 (청나라까지) 이 있기 때문이다. 말은 정계의 관직에서 7 품 현령에 불과하여 명부에 등재할 자격이 없다. 그래서 600 여 년 동안 마준택이 정치적으로 말이라는 것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말은 정치를 하고, 글자는 모두 제하고, 호제는 제하다. 송영' 에서 마군과 계군의 발음은 비슷하다. 평균의 본의는 평균이고, 이곳의 로트는 동심이다. 평등원조' 는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덕을 보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으며, 모두들 열심히 공부하고 학술적으로 분투해야 한다. 일조' 는 첫날에 학교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끊임없이 분투하는 데 써야 한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말 정치명의 의미는 마군택이' 젊었을 때 부지런히 공부한다고 자처하는 것은 양재라고 할 수 있다' 는 뜻과 비슷하다.
동양배달서' 에서 볼 수 있듯이 마군택 (즉, 말 정치) 은 어린 시절 열심히 공부했고, 그 학습정신은 대문호 송영과 젊었을 때와 상당히 비슷해 망년교로 볼 수 있다. 송영은 그가 더 열심히 공부하고 더 열심히 공부하도록 격려했다. 그는 송영의 고심을 저버리지 않은 것 같다. 나중에 그의 임기 동안 큰 성과를 거두어 천자의 보호를 받았다. 그 이름은 송영전으로부터 빌려온 것이다. "마운양"
독후감
배움의 길이 험난하고 험난하다.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탐구하고, 끈기와 항심이 있어야 공부에 성공할 수 있다.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 성공의 근본이다.
학습 성공의 관건은 주관적인 노력에 있다. 객관적인 학습 생활 조건과는 무관하다.
공부에서 고생 중 즐거움 중 즐거운 사상 감정이 있어야 하며, 동시에 기존의 우월한 학습 환경과 조건을 소중히 여기고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