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일에 대해 말하자면, 단지 출근해서 퇴근하는 것 뿐이다. 왔다갔다 하는 것처럼 막막하고, 가끔 놀라움이 있고, 내일 생활도 계속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장 다른 것은 아마도 그것의 근무지인 하남 산소림사일 것이다.
이것이 어떤 직업인지 말하기 위해서, 저는 먼저 구인 광고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기본 정보:
근무지: 허난 Dengfeng
소속 산업: 망치 스펙트럼 박물관
신고 대상: 교도소
대우: 같은 업종의 평균 임금보다 높다.
복지: 오보험 일금, 직위승진, 기술훈련, 성과상여금, 명절 선물, 팀 회식
직무 역할:
1. 춘하 가을과 겨울, 24 절기의 변화 법칙에 적응하고 그에 상응하는 생활전략을 세울 수 있다.
선, 무, 의학의 훈련을 통해 심신 균형을 유지하다.
3. 업무의 필요에 따라 유석도, 논문, 역사, 철학이 퇴보할 수 있도록 요구하다.
4. 정기적으로 목욕을 하고, 경경을 암송하고, 출근할 때 삼베 옷을 입는다.
5. 원시산길을 오를 수 있고 방향감이 강하며, 등반 빈도를 일주일에 세 번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기본 약초와 그 성장 특성을 식별 할 수 있습니다.
요구 사항:
1. 인간으로 태어나서 경외심이 필요하다.
적어도 하나의 외국어에 능통하다.
농업, 양조, 다도 및 기타 수공예 기술을 이해하는 것이 선호됩니다.
4. 거문고 서화 특기자가 우선이다.
국가 종교 정책에 익숙하다.
생활 불규칙성은 고려되지 않습니다.
회사 소개:
소실산 밀림.
이 비전형적인 구인 광고는 내가 소림사에서 일한 지 2 년 만에 후계자를 찾을 때 쓴 것이다. 우스꽝스러워 보이지만, 사실 성의가 충만하여 소림사 업무의 근본에 대해 대체로 이렇다.
결론적으로, 나는 소림에서 대외문화 전파자로 일했고, 다른 나라의 외교 사절단을 접대하고, 국학과 소림문화를 수출하고, 여가 시간에 무술을 배우고, 명상하고, 한의사를 공부했다.
많은 친구들이 내가 왜 소림에 갔는지 자주 묻는다. 어떻게 해야만 소림에 들어갈 수 있습니까? -응?
개인적으로는 한 가지 직업 선택 자체가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졸업 후 투항이나 맥킨지, 인터넷 BAT 가입, 선전 실리콘 밸리에 가서 창업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처럼 종합적인 결정이다. 관건은 확실성과 너의 사유가 어떻게 직장에서 확장되는가이다.
이 남자 (나) 는 이 일을 위해 반년을 준비했는데, 모든 계획과 준비를 합치면 적어도 3 년은 된다. 준비 과정은 이성, 엄밀함, 단조롭다. 상대적으로 더 멋진 것은 그가 소림사 춘하 가을겨울 사계절에서 어떤 삶을 살았는가 하는 것이다.
장하, 보통 양력 5 월 5 일경, 이경에 따르면 5 월은 맑은 날이고 흐린 날이 탄생했다. 이경은 "이봐, 네가 만날 때, 너는 부드러움을 만날 거야. 하늘과 땅이 교차하고, 품격이 짜다. 막 장개석 만난 지 얼마 되지 않아, 천하가 크다. 클릭합니다
점괘는 모든 것이 희망이 있다고 말했다. 마치 여름의 소림과도 같다.
지금이 가장 바쁠 때이다. 소림은' 일대일로(중국이 추진 중인 신 실크로드 전략)' 정책의 영향으로 일련의 문화교류 프로젝트를 맡았고 비엔나 스위스 북아프리카 등 5 개국에서 온 각종 단체들이 잇달아 지원했다. 우리의 일은 체계적인 무술과 국학 훈련을 제정하고 실시하는 것이다.
하늘
매일 아침 5 시에 일어나 외국인 무리와 함께 아침 운동을 시작하며, 아침 식사 후 손, 오보권에서 방망이, 매화까지 연습한다. 나는 종종 친구들에게 무술을 연습하는 것이 매우 힘들다고 말하곤 하는데, 아마도 정상 군사훈련의 2.5 배에 달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오후에는 문화 수업 시간입니다. 절 서쪽의 소림문화학원에는 교실에 많은 펜, 잉크, 종이, 벼루, 다양한 색깔의 손이 놓여 있다. 그러나 잉크가 마르기도 전에 선사는 그들에게 경락, 혈, 침술 수법을 설명하기 시작했다. 매일.
나는 그 아프리카 학생들과 함께 있는 것을 좋아하고, 그런 원시적인 활력을 체득하는 것을 좋아한다. 한 사람은 즐겁게 웃고, 다른 사람도 따라 웃는다. 무술을 연습할 때 혼자 포효하고, 다른 사람들은 함께 포효한다. 이것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매우 밀접한 관계이며, 정신적인 수준이나 그 이상의 수준에 속한다.
이별의 밤, 아프리카단과 소림승려들이 모닥불 주위를 돌며 현지 아프리카춤을 추며 오래된 가요를 부르는 것을 기억한다. 모든 음표와 북소리는 생명의 뛰기에서 비롯된다. 작별인사도 장렬할 수 있다.
밤
그러나 소림 여름에 가장 재미있는 시기는 저녁 식사 후 명상이다. 선수는 선정을 해야 한다. 전제는 인연을 내려놓고 일념하지 않는 것이다. 소위:
연습공화천행, 잔치수월도장.
거울 속의 마법군에 굴복하여 불몽의 가작으로 삼다.
이것은 일생의 수행이다. 명상은 사실 회복과 치유의 일종이다.
이후 에너지가 넘치면 채팅할 수 있는 친구를 초대해 차를 마신다. 종종 이렇다. 커피 테이블의 왼쪽에는 몇 명의 외국인 친구들이 의문과 한 무더기의 문제를 가지고 있고, 오른쪽에는 두세 명의 옛 스님이 웃으며 손가락질하고 있다. 그리고 모두들 차를 마시면서 바둑을 두었고, 나는 중간에 앉아서 통역을 했다. 이런 중서방의 낮과 밤의 충돌의 아름다움은 말할 것도 없다.
여기에 앉아 있는 대부분의 외국인들은 일반 관광객이 아니라 국가 일부 정부 부처의 특별 관리나 대학 교수, 오른쪽에 있는 옛 스님들도 좋은 방법을 가지고 있다. 프로이트, 사트, 카뮈, 와일드, 헤겔, 렘브란트, 웨버, 우디 애륜, 한산, 노자, 돈무, 조설미나리, 리어 등 다양한 곳에서 모든 것을 이야기한다.
물론 매일 밤 이렇게 시끄럽지는 않습니다. 소림은 전통 문화의 예술가들을 끊임없이 끌어들일 수 있는 플랫폼이나 전달체이다. 어느 늦은 밤, 나는 구금 선생님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차와 피아노를 제외하고 촛불만 고요한 산간 지방에서 밤에 끊임없이 깜박거린다.
어느 날 밤 채지충 선생님은 "선은 깨달음의 순간일 뿐만 아니라 깨달음 전후의 삶이다" 고 말했다. 나는 순식간에 깨달았다. 예전에는 절정의 순간을 너무 강조해서 생각을 잊었다. 받은 후에 어떻게 해야 하나요? 떨어뜨린 후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유지인가요, 아니면 천천히 내려놓을까요? 아무도 이러한 문제를 피할 수 없습니다.
사실, 이 직업과 마찬가지로, 저자는 그것을 모험으로 여기고, 일의 틀을 다시 정의한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이 일은 열심히 일하고, 노력과 금전적 보답을 해야 한다. 문화를 배우고, 문화를 전파하고, 문화를 전승하고, 채식, 글씨 연습, 무술 연습, 좌석, 약 채취, 매일의 일과 마음속의 이상적인 생활방식이 서로 증명된다. 이것은 그 자체로 완벽하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이 일은 그렇게 선형적이지 않다는 것이다. 선형 승진 인상이나 집을 사서 차를 사거나 비슷한 비교나 경쟁이 많지 않다. 그것의 절정은 매일, 매 순간에 달려 있을 수 있다. 비선형적이며 매일 최고치가 될 수 있습니다.
소림의 겨울은 간단하고 깨끗하며 함축적이다. 해야 할 일은 공부하고 내년을 준비하는 것이다.
한번은 산이 폭설로 봉쇄되어 지루했던 아침, 나는 감옥 방으로 가서 그가 붓글씨를 쓰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그들은 각자 몇 획을 쓰고 차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었다. 갑자기 창밖에 바람이 불더니 밖에 나가면 눈송이가 흩날리는 것을 보고 그들 둘은 오전 내내 보았다.
소금 파리 나비 춤, 꽃이 흩날리다.
가루가 낙화되고 나비가 소금을 날다.
또 설야, 알파고, 이세돌 대전 때, 나는 매일 밤 바둑 4 단계의 한 늙은 스님을 찾아 재기를 원했다. 그날 밤 눈이 많이 내렸고, 우리는 모든' 오공' 을 데리고 4 회로 돌아갔다. 그 바둑 한 판, 이세돌 () 은 거의 절절 패하여 좀 참담하다.
뒤로 돌아오자 늙은 스님은 한숨을 쉬었다. 아발개 바둑, 선심이 깊구나! 말을 하면 눈이 붉어지는데, 노래는 마침 "금띠봉 1 위, 내가 말할게." 라고 노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노래명언). "
상상할 수 있듯이 소림에는 난방이 없다. 날씨가 추워서 송백과 비교해서 누가 먼저 시들어 가는지 볼 수 밖에 없었다.
고대인 구름: 문내 서리는 뼈를 깨우고, 창내 석양은 책을 잘 읽는다. 그래서 우리는 매년 겨울마다 빗질을 한다. 소림에는 삼보가 있는데, 여기서 간단히 말해 보자.
깊이 명상하다
선종은 불교의 재미있는 가지이다. 그것은 독경, 명상, 모든 형태의 연습을 강조하지 않는다. 그것은 장작유염을 중시하고, 깨달음을 중시하며, 주현절 전후의 생활을 중시한다.
사실 불교 각 유파의 목표는 대부분 같다. 바로 해탈론이다. 해방을 이루기 위해서는 오랜 수행, 경건하고 집착해야 한다. 그러나 선은 항상 한 글자와 반깨달음으로 풀려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소림은 선종조정, 다모 면벽이 있는 동굴, 두 선조가 팔을 부러뜨리고 법을 구하는 설정이다. 사람들이 끊임없이 이 이야기들을 위해 왔지만, 가장 생각지도 못한 것은 대형 법회가 매우 적고, 경을 낭독하는 것도 많지 않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대부분의 스님들은 차를 쓰고 마시고, 농사를 짓고, 꽃을 기르며, 수시로 청소를 한다. 그들은 채팅도 즐겁고 두세 마디의 말이 항상 사람을 웃긴다.
때때로 웃음은 일종의 계몽이다.
선종의 교법처럼, 사실은 이미 모든 것을 설명했다. 즉, 상황이 사람을 보여주고, 화제가 노는 데 쓰이고, 다음 말머리, 뺨을 때리고, 손짓은 자명하다.
풍우란 씨는 선종이 한말에서 위진까지 기원했다고 말했다. 불교 고승은 외래자로서 현지 도사와 자주 교류한다. 이런 위진 풍모는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다" 라고 불리다가 나중에는 선종으로 변했다. 이것은 사람을 즐겁게 하는 종교이고, 이것은 그것의 선의이다.
한산은 시를 한 편 썼는데, 저는 아주 좋아합니다. 여기서 나누겠습니다.
"높은 산꼭대기에는 사방이 끝없이 펼쳐져 있다. 정좌하는 사람은 아무도 모르고, 고독한 달은 한봄을 비추고 있다. 봄에는 달이 없고 달은 푸른 하늘에 있다. 이 노래를 부르는 것은 선이 아니다. "
무술
이 화제는 너무 크지만 어쩔 수 없이 말해야 한다. 우리 모두는 무술에 대해 너무 많은 오해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우선 무술은 과학이지 운동이나 스포츠가 아니다. 심오하고 정묘하여 천리에 놓치곤 한다. 둘째, 무술의 목적은 하늘을 날거나 물 위에 떠 있는 것이 아니라 공격-첫 시간에 적을 쓰러뜨리는 것 (태극 포함) 이다. 마지막으로, 무술 시스템은 한 왕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 이론의 기초는 대부분 한의학, 즉' 황제의 내경' 중의 경락 이론이다. 그 표현 형식은 일상, 당송 시대의 발전, 명청시대의 쇠퇴이다.
이것은 현실 세계이며, 무수한 천재와 대가가 평생 무술에 힘쓰고 있다. 20 17 에서도 중국에는 적어도 100 개의 유파와 종류의 권종이 있는데, 이는 소림권, 태극, 팔극권, 팔괘, 의권, 연권, 형의권, 영춘권이다. 전국 각지에서 모두 있지만 주로 허난, 산서, 천진, 하북에 집중되어 있다.
어떤 문파의 합격무자도 쏘기만 하면 일반인에게 치명적이다. 이것도 무협이 반드시 조용히 해야 하는 중요한 원인이다. 고대에 무술을 연습하려면 밤에 연습해야 하고, 사방이 높은 담장을 찾아야 하는데, 다른 사람이 몰래 배울까 봐 두려웠는데, 진짜 쿵푸는 매우 위험하기 때문이다.
한편, 사실 그렇게 현란하지는 않다. 대량의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 사람들은 다른 사람의 가장 치명적인 혈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공격할 수 있지만, 연습하지 않은 사람은 거의 피할 수 없고, 어떤 의미에서 일격은 치명적일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집에서 연습한 적이 없다. 그래서 스승이 제자를 거두려면 매우 신중해야 하고, 뼈 2 위, 인품 1 위가 필요하다. 이것은 또한 무술 체계가 번창할 수 없는 또 다른 중요한 원인이다.
나는 소림에서 무예를 연마하고, 여름에는 역말뚝, 석잠금, 모래주머니, 말뚝 박기, 물을 뿌리는 등 외공을 많이 연습한다. 근골외훈이란 빨간 주먹, 오보권, 칠성권 등 일상도 있다. 기본적으로 낮에 연습하고 밤에 약을 바르는 것이다. 겨울은 주로 내공이다. 예를 들면 이경, 수세와 같은 것이다. 대부분 가스를 연습하는데, 겨울 저녁에 앉아서 연습하면 때때로 땀을 흘릴 수 있다. 이것들은 모두 기본기이며, 최소한 100 일을 견지해야 입문할 수 있으며, 속칭' 100 일 기초기초' 라고 불린다.
무술에 관해서는 결국 독학해야 한다. 손을 써야 분량과 진위를 알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정말로 관심 있는 친구가 있다면, 나를 개인적으로 믿을 수도 있습니다. 사실 현재 국내에서는 전통 무술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나는 내가 전사가 아니라고 선언한다. 나는 단지 무술가의 절반에 불과하다.
의사
무술에는 "주먹은 쉽게 시작하고, 도리는 약을 근거로 한다" 는 옛말이 있다.
무술은 이미 하나의 격투에서 과학으로 발전하여 한의사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예를 들어, 어디서 싸우고, 어떻게 싸우고, 의학지도가 필요합니다. 연습 또는 대결 중 부상, 한약 치유 뼈 필요; 일부 무술은, 예를 들면 쇠사포와 같이 반드시 조상의 처방전으로 연습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연습할수록 더 아프다.
이런 절실한 수요는 한의사를 주체로 하는 소림의학파를 촉진시켰다. 침술과 약리 상식을 간단히 배웠고, 간혹 산에 올라가 약을 따는 것은 주로 사계절 양생에 쓰인다. 나중에 친척과 친구들이 약간의 병을 앓아 간단히 치료할 수 있게 되었는데, Y 는 이미 만족했다.
사실 선 (), 무 (), 의사 () 는 소림사 승려의 눈에는 같은 개념이며 서로 통한다. 소위 이재의사, 무입선, 선운무,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소림권이 오랫동안 연습해야 지혜로운 사람이 점차 일종의 선선을 깨달을 수 있다.
이것들은 농담이 아니다.
이상은 소림사에서 일한 나의 경력을 요약한 것이다.
마지막으로, 저는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당신이 계절의 깊숙한 곳에 살고 있기 때문에 과거와 미래를 볼 수 없는 삶이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인생명언)
겨울의 열매는 봄에 파종할 것이다. 여름의 맛은 밤에, 지금 어떻게 들판의 밤을 넓고 길게 만들 수 있을까. 가을에는 기러기를 보지 말고, 술을 빚어 곡식을 채취하여 약을 채취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작은 삭의 적막한 마음이 자라기 쉬우므로 겨울을 보내기가 어렵다. 겨울은 싸움이다. 고대에는 겨울을 나는 것이 생사가 걸린 일이었다. 세상 만물은 모두 날씨가 추울 때 죽임을 당하므로, 마음가짐은 온화하고, 식사와 인도를 보충해야 한다. 봄에 목욕하고, 녹색을 거닐며 노래하며, 그 기쁨은 겨울에 주는 선물이며, 봄을 귀엽게 만든다.
어떤 사람은 다른 곳에 산다고 한다. 나는 동의하지 않는다. 인생의 매 순간이 항상 그런 것은 아니다. 밖을 내다보는 것은 때때로 일종의 피로이다. 마음을 다해 현재를 소중히 여기는 법을 배우는 것이 낫다.
과거와 미래를 잊어야 인생이 넓어진다. 이것이 우리의 바람입니다.
끝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