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회사 정보 - 시끄럽고, 시끄럽고, 시끄럽고, 제갈량은 양양인입니까, 남양인입니까?

시끄럽고, 시끄럽고, 시끄럽고, 제갈량은 양양인입니까, 남양인입니까?

제갈량의 고된 노동은 천년 역사의 수수께끼이다. 내가 보기에 남양 와룡강에서 쟁기질하는 것은 논쟁의 여지가 없는 역사적 사실이다. 제갈량은 유선에게 주는 리듬에서 자신이 산둥 사람이라고 말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당신은 또한 당신이 사는 곳을 말할 수 있습니다. 왜 "나는 옷을 입고 남양을 수양한다" 고 말하는가? 제갈량은 자신이 유명인이라는 것을 알고, 이 중요한 문건에서 "나는 옷을 입고 남양을 수양한다" 고 말했다. 제갈량을 기념하고 제갈량을 배우는데, 왜 어떤 사람들은 제갈량 자신이 한 말도 믿지 않는가? 흠모하는구나! 웨이 장군 황권은 왜 호북이나 산둥 제갈량에 가지 않습니까? 그리고 남양와룡강에 가서 제갈묘제를 짓는다!

증거 중 하나는 제갈량이' 전사표' 에서 남양에 대한 헌신을 자술했다는 것이다.

"삼국지" 정사는 제갈량의 "전사표" 를 기록하였다. 이 문장 속에서 제갈량은 이렇게 진술했다. "나는 옷을 입고, 남양을 갈고, 난세 생활을 하며, 제후로 소문을 듣지 않는다. 시황제는 비천하게 신하를 대하지 않고, 그 고발은 자파하지 않았다. 그는 초당에서 신하들을 돌보고 세속적인 일에 대해 감사하며 선제에게 그를 쫓아내겠다고 약속했다. " 이 말은 제갈량의' 선주가 숙성하다' 에서 나온 것으로, 직접적인 자료라 할 수 있어 나무랄 데 없다. 그래서 제갈량이 남양에 헌신한 것이 가장 믿을 만한 증거다.

두 번째 증거는 제갈량의 장서 문집 황릉묘이다.

제갈량집 황릉묘문집 지 중 제갈량은 "종이 남양무, 유토초당으로 경작한다" 고 말했다. 형세는 저항할 수 없었고, 그는 또 좋은 일을 해서, 두 정이 서로 기뻐하며 함께 스승을 끌어들였다. "

황릉사는 장강 서릉협 남안에 위치하여 춘추전국시대에 세워졌다. 한헌제건안 19 년 (기원 2 14 년), 제갈량은 익주로 군대를 이끌고 선단이 서릉협으로 진입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그가 상륙한 후, 원래 우왕과 신우를 모시는 사당이었던 부서진 담의 고묘를 보았다. 오랫동안 수리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것은 이렇다. 제갈량은 깊은 감동을 받아, 즉 사람을 보내 "부흥하여 그 묘명을 재건하였다." " 절이 완공된 후 황릉묘를 쓰고 새겼다.

세 번째 증거는 수양제가 연' 쇄석루' 가 남양에서 생활하고 열심히 일한다는 것이다.

"중주 잡기" 에 따르면 제갈량은 "또 엽현 평산기슭에 살고, 수 2 년 동안 난석루운이 있었다.' 여기에 제갈구 묘지가 있다. 레문화리에 있다. \ "이 산기슭, 서쪽에는 제갈묘, 동쪽에는 금계묘가 있고, 의심묘는 공명부형이 합장하는 곳이다. 피신하여 서쪽으로 갔는데, 그 부친이 이미 거주하셨기 때문에 남양에 거주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깨진 석루는 수나라 유적으로, 삼국에 가면 멀지 않아, 말은 반드시 진짜가 될 것이기 때문에 쓴다. "

예현지 능침에 따르면' 파석부는 명대 예현 지사 우풍으로' 제갈수정 무후비비' 에서 집필됐다. 오늘 평정산위동구 부녀보건소에는 제갈묘 유적지가 있고, 동쪽에는 제갈묘가가 있습니다. 부녀보건소 원내에' 제갈무후사 수정' 비석이 세워져 지금까지 잘 보존되어 있다. ```

네 번째 증거는 진대시화가 제갈량의 경작남양을 칭찬하는 것이다.

청나라 말년에 남양방성이 강진인을 꺾어 풍하 진흙 속에서 진대의 시화석을 발견하였다. 상반부에는' 제갈무후의 노래' 가 새겨져 있고, 하반부에는 제갈량의 초상화가 새겨져 있다. 이 시석화는 현재 유강진 고교원에 보존되어 있다.

경작의 노래 ***30 구 150 여 자: "경작남목은 어떠냐, 먹고 입을 수 있다. 근면한 똥이 많고, 밀도 많고, 오곡도 많다. 세 개 이상의 배양을 고려해야 한다. 풍해도 나쁘지 않고, 맹렬해도 나쁘지 않다 ~ ~ ~ "라고 말했다. 그 서명은 김영화, 세 살, 계해, 추월, 곡단, 상서 하인, 목욕자 경서입니다.

발굴의 노래' 의 가사는 소박하고 소박하며, 아속상입니다. 깊은 철리가 함축되어 제갈량의 고상한 품격을 구현하여 높은 예술적 가치와 역사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첫째, 이 문장 은 오래 전, 삼국 에 가까운 형성; 둘째, 동진 명신, 구, 서예로 명성이 높다. 셋째, 남양이 출토되어 지금까지 잘 보존되어 있다. 이것은 제갈량이 남양을 쟁기질하는 강력한 증거를 제공한다.

다섯 번째 증거' 삼구 교북' 은 유비의' 삼구 초려' 가 남양 와룡강에서 발생했다는 것을 증명한다.

"삼국지 제갈량전" 은 "그때가 되면 따로 부뚜막을 세워야 한다" 고 말했다. 서숙이는 선주를 만나 선례를 먼저 드리웠다. 선주가 말했다:' 제갈공명도 와룡에 있다. "장군이 그를 만나고 싶어? 클릭합니다 고 () 의 주께서 말씀하셨다. "당신이 나를 따라오세요." 슈 왕위:

이 사람은 볼 수 있지만, 그는 그것을 구부릴 수 없다. 장군은 헛되이 열어야 한다. 그래서 영광의 생각을 가진 최초의 대가가 세 번마다 눈에 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유비가 신야에 주둔했을 때 서서가 유비에게 와룡이라고 부르는 제갈공명을 추천하자' 삼구 초려' 가 발생했다.

삼구 초려' 는 도대체 어디서 일어났을까? 제갈량은' 전사표' 에서 분명히 말했다. "나는 옷감을 입고 남양에서 밭을 갈았다. 시황제는 신하가 될 생각이 없었고, 자기가 운전을 했다고 비난하고, 잔디에서 세 명의 대신을 돌보았다.

오늘날 세계의 사무에 대해 부장에게 건의하다. 고금의 도서 통합' 과' 남양부' 는 "제갈려, 와룡강, 풀성 남서쪽 70 리, 시 한 곡, 춘추를 기념한다" 고 말했다.

유비 둔병 신야가 남양 와룡강에 와서' 초당 방문' 을 하면 반드시 메이계강교를 통과할 것이다. 원래 이 다리는 매우 평범한 작은 다리였다. 유비가 초당을 방문했을 때 지나갔기 때문에, 세구 다리는 지금으로부터 약 17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청대에 이 고교는 석판교로 건설된 것이다. 1968 도시 확장으로 이 다리는 시멘트 구조 아치교로 개조되었다.

삼구 다리' 는 역사 문헌에 여러 차례 기재되어 있다. 예를 들어 인진년 강희 황제가 편집한' 용강지' 에서 "삼구교는 남양부성 남서쪽 30 리, 와룡강으로부터 3 리 떨어져 있다" 고 말했다. 한 zhaolie 황제, 그래서 이름을 통과 시켰습니다. 클릭합니다 놀랍게도, 2003 년 1 6 일 와룡구 면화 가공공장 내 건축 쓰레기에서' 삼구 다리' 가 발견됐다. 비문에는 "..... 세 명의 후원자가 더 정직하다. 이 세 사람은 유재초당의 후원자로 제갈에 공물을 바쳤다. 나중에 한나라가 번영하기 시작했다. 이 다리에 제갈의 길을 경의를 표하는 것은 사실이다. 비록 조상의 유적이라고 불리지만, 오늘날 사람들의 교류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하지만 시간이 오래되어 위험이 왔다. 누가 가만히 앉아 있는 것을 참을 수 있겠는가? 이 다리는 영원히 존재하기 위해 건설되었다고 한다. 삼구 교비는 제갈량 남양 연구사의 중요한 발견이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역사상' 삼구 다리' 가 확실히 존재한다는 것을 증명하고, 유비의' 삼구 다리' 가 남양 와룡강에서 발생했음을 실물로 증명했다.

여섯 번째 증거는 흥이 남양에' 제갈량 공물' 을 썼다는 것이다.

서진 때 선현을 기념하기 위해 진남정주 장군 이카스는 이성과 함께 제갈량의 옛집에 가서 제사를 지내라는 명령을 받았다. 이를 위해, 이성은' 송제갈승상' 이라는 문장 한 편을 썼는데, 이 글은 "천자가 나에게 손자를 남기라고 명령하고, 북소리를 듣고 천고, 백자의 유풍을 생각하고, 용산에 올라 멀리 바라보며 제갈고리에 대해 연구하라고 했다." 라고 말했다. 이 일은 김영흥 시대에 일어났다. 당시 진남 장군, 경주도사 이카스가 주둔했지만 유군의 군대였다. 이성은 이카스를 위해' 제제제제제제제제갈승상' 을 썼는데, 그들은 면북 남양 모처에서 제갈량을 제물로 바쳤다. 그러나' 양양론' 은 이' 공' 단장에 대해 의리를 취하고,' 양재면' 이 제갈량의 양양 옛집에서 살고 있다고 생각한다. 사실 이것은 오해이다. 옛날 사람들은' 산남의 물은 태양이다' 라고 말하는 데 익숙해졌는데, 이곳의' 면수의 양' 은 남방의 양양이 아니라 면수 북쪽의 남양 어딘가에서 제사식을 거행하는 것을 가리킨다.

증거 7: 황권이 남양와룡강건묘에서 제갈량을 제사하다.

황권은 명초 남양 와룡강건제갈묘 제사를 지낸 첫 사람이다. 황천, 글자공형, 브라질 랑중인. 유비가 익주를 공격한 후 대장군으로 임명되고 유비는 한중황후로 임명되어 중국의 통치자로 임명되었다. 유비는 촉중에서 황제를 칭한 후 경주의 함락과 관우가 피해를 입은 것에 대해 복수를 하고 싶으면 오동을 공격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비, 유비, 유비, 유비, 유비, 유비) 황권은 극력 만류하여 유비가 거절하자 직접 군대를 이끌고 원정을 할 수밖에 없었다. 황권 임진북 장군, 독강북군 방위 씨. 나중에 오벌은 확실히 실패했다. 황권이 위국에 항복한 것은 "오국에 항복할 수 없고, 촉으로 돌아갈 수도 없다" 는 것이다. 선주가 한숨을 쉬며 말했다. "혼자 황권을 물려받으면 외롭지 않다." 황권은 유비와 제갈량, 특히 제갈량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그와 남양의 동향은 제갈량의 근면한 와룡강에 제갈묘를 짓고 절령제사 행사를 거행했다.

증거 8 제갈량은 남양에게 돈을 빌려 유비에게 군수를 하였다.

명대 어디에' 한 걸음 담자' 에 "선비경주는 남양 성조자 천만 명을 빌려 군수가 제갈량 담보를 가지고 있고, 쿠폰은 송대에 남아 있다고 생각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한 증거이다. 당시 택시를 탔던 차용증서는 송대에 도착해도 보존되어 있었다.

증거 9 제갈량은 남양에서 동생과 결혼했다.

제갈무후집' 은 제갈족보를 인용해 "양위동생, 남양림가의 딸을 아내로 삼는 것으로 유명하다" 고 말했다. 현존하는 랑야현 제갈씨 족보에는 "양생은 랑야에서 태어나 남양으로 이주하고 서촉에서 벼슬을 한다" 고 말했다. 족보에는 "제갈량의 둘째 손자, 제갈량의 둘째 아들 (제갈), 가족을 데리고 가능한 한 빨리 고향으로 돌아가 랑야로 돌아간다" 고 적혀 있다.

제갈종푸' 기록에 따르면 제갈량은 산둥 랑야현 양도인이다. 그들의 원래 성은 갈이고, 후손들은 한문제에 의해 각 군의 제후로 추격되어, 사람들은 그들을' 제갈' 이라고 부른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들은 자신의 성이 복성이라고 생각하는 것에 익숙해졌다. 제갈량 형제 * * * 셋, 형 제갈근은 동우에 있고, 형 제갈준은 젊었을 때 제갈량과 함께 남양 와룡강에서 밭을 갈고 자력갱생했다. 제갈량은 늙었을 때 남양에서 형을 위해 림의 딸과 결혼했다.

열 번째 증거는 당대 배도가 제갈량의 경작남양을 칭찬했다는 것이다.

청두 무후사대문 왼쪽의 정자에는 촉국 재상 제갈무후사의 기념비가 서 있다. 배도는 중당 시대의 유명한 인물이다. 그는 박학다재하다. 비문은 "옛 역사를 읽고 지혜를 구하라" 고 시작한다. 。 이것은 배도가 고대 성현 제갈량의 생애 경력과 성과에 대해 연구한 것이 매우 잘 알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배도는 제갈량을' 도광양어두운' 인재라고 칭찬했다. 비문은 "대중이 남양에 투신하게 할 때다. 관악과 비교하면 ... 이른바 와룡이다" 고 말했다. 이것은 지금까지 제갈량이 남양에 헌신했다는 것을 가장 먼저 확신한 석각 기록 중 하나이다. 이렇게 진귀한 비문은 역사가 유구하며 중요한 문헌 가치를 가지고 있어 지금까지 보존할 수 있어서 정말 얻기 어렵다.

증거 1 1 당대의 대량의 문헌에 기재된 제갈량은 남양을 개간했다.

당나라에 이르러 제갈량은 천하를 널리 알린다. 대량의 문헌과 비각에는 제갈량이 남양을 경작한 사적이 기재되어 있고, 유비는 제갈량의 초당, 와룡강, 제갈려를 세 번 방문했다. 당대의 외교대신인 시랑신회는 촉국재상 제갈무후신사제사에서 "이서무후가 완족하고, 비밀에 은퇴하고, 그 빛을 저버리지 않는다" 고 말했다. 루문은' 제갈무후사' 에서 "서자남양, 안정된 거짓말 위주, 삼구 진언, 군신이 불공평하다" 고 말했다. 엄총은' 삼국명신송' 서열에서 "전주의 자취는 문유 () 를 멀리 방송하고, 공명은 남양 () 에 힘쓰고, 주를 기다리고 있다." "삼신론 ()" 은 "과거 제갈량 () 이 남양 () 을 안고' 부량윤 ()' 으로 관악기, 원보다 자신감이 있다" 고 말했다. 그 사업의 양은 볼 수 있지만, 그 유적도 볼 수 있다. 클릭합니다 조군은 김석림의 시간 장소에 대해 고증했다. 루는 남양시 남서쪽 70 리에 있다. " 유우석은' 누추한 실명' 에서 "제갈루는 남양에 있고, 운정은 서촉자에 있다" 고 말했다.

증거 12 송나라가 제갈량수 남양을 고집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주복은' 제갈공명 평론' 에서 "공명거완이 관악보다 낫다. 세상은 미치지 못한다" 고 말했다. 한편 왕공명의 조수 제갈량, 이윤, 도 ~ ~ ~ ~ 남편 공명은 이윤에 있다. 그가 만난 일은 다르지만 그의 마음은 똑같다. 남편은 즐겁고 즐거운 길을 가지고 있고,' 푸량' 시는 남양을 심고, 또한 은밀하다. 그는 세 명을 고용하고 나서 시작하고, 세 명을 운전하고, 같은 출처를 따랐다. "

송대 사마광은' 자치료경' 에서 "당초 제갈량, 랑야인, 양양융중" 이라고 말했다. 위요' 구름: "제갈량 건안초 경주에서 공부하고, 잉천, 여남, 맹은 경주에 있다. \ "위의 기록에 따르면, 건안 초년, 제갈량은 양양융기에 살고, 농사를 짓는 것이 아니라 책을 읽는다. 이 수치들은 제갈량이 양양융중의 이론에 헌신했다는 이론을 완전히 부정했다.

증거 13 악비 유유 남양무후사,' 입문 2 표' 를 적는다

남송의 민족 영웅 악비는 제갈량을 매우 숭배한다. 사오싱은 8 년 (서기 1 138) 남양에 가서 제갈량' 출사표' 를 쓰고 후기를 썼다 비가 올 때, 나는 절에 남아서 촛불을 더 깊이 들고, 절 앞의 석벽과 석각' 두 책상' 사이에서 선생이 짱 한 단어, 시, 부를 자세히 관찰했다. 눈물이 비 오는 것을 느끼지 못했지만 밤에는 잠을 잘 수 없어 가만히 앉아 있었다. 도사가 차를 바친 후 논문을 발표하여 글자를 구하다. 울면서 글을 쓰면서 일에 상관없이 가슴속의 억눌린 귀를 약간 완화시켰다. 악비는 알고 있다. "

14 원학자들은 제갈량의 남양 경작에 대한 증거를 극찬했다.

원대 강서 유생 양웨이진은' 공명자비관악' 에서 "한나라의 제갈공명, 남양을 경작할 때 관중, 악의보다 자주 낫다" 고 말했다. 사람들은 그가 세상을 자랑하고 나머지 부분에서 그것을 바라본다고 굳게 주장했지만, 그의 재능은 너무 관악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 원대 유학교수 왕천 () 은' 승상 주무후묘비' 에서 "완치성 서칠십 리, 초월와룡 부근에 한적한 곳이 있어 무후가 은거한 곳이다" 고 말했다. 선배들은 네 채의 집을 짓고 조각상을 그렸다. " 원대 한림 학사청거복은 "남양제갈서원 비석을 수리하라" 고 말했다. "진진에 따르면 남양성 서칠십 리, 구릉령, 이름 와룡강, 깊은 우물, 명제갈정이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한승상 종우후가 옛집으로 전해지고, 나이는 경배한다. " 대원통일지' 권 삼하남 강북성' 비석' 은 "우룡강은 남양현, 제갈량, 공명은 밭을 갈고 있다" 고 말했다.

증거 15: 원인종 왕이 임명한 남양무후사.

남양와룡강무후사는 원인종이 연우 4 년 (기원 13 15) 에 쓴 것이다.

원대 성거복이 쓴' 수남양제갈서원 비석' 에 따르면 원무종이 대학교 2 학년 때 하남 평장정위가 남양에 가서 제갈량묘를 참관하고' 스스로 즐기다', 즉 남양지방관에게 사찰을 증축하도록 지시했다. 이 프로젝트는 4 년 동안 건설할 계획이다. 완료 후, 허난 법원 의 이름을 하시기 바랍니다. 연우 4 년 (기원전 3 15 년), 원인종서' 평장정사' 와 한림원과 상의해 남양와룡강 제갈량사를' 무후사' 라고 공식 명명했다. 남양 와룡강의 무후사는 이때부터 제왕의 지위를 얻었다. 원대 한림 학사 성거복, 호광경산인. 당시 그는 집단 연구에 참가하여' 일수' 라는 제사를 썼는데, 믿을 만하다고 말해야 한다.

증거 16 명나라 공식 기록은 제갈량의 남양에 대한 충성을 확인했다.

명나라에 이르러 제갈량의 남양에 대한 투자는 정부의 인가를 받아 역사책에 기재되었다.

대명 통일지' 는 명대 관원이 편찬한 역사 지리 전문 저서이다. "남양부지 산천" 권은 "우룡강은 부서 7 리에 있다. 송산의 남쪽에서 수백 리 뻗어 있는데, 지금은 이미 완전히 보이지 않고, 시와는 둥지처럼 흐느적거리고 있지만, 그 속에 풀만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세상 사람들은 공명을 와룡이라고 부른다. 왜냐하면 그 이름은' 강운' 이기 때문이다. 손바닥처럼 평평하면 공명이 쟁기질하는 곳이다. " 연대기' 권 30 도 "제갈량, 랑야인, 한말피란, 남양서강, 용목 열심히 일한다" 고 말했다. 명가징' 남양부지' 의 표현은' 대명 통일지' 의 표현과 거의 같다. Jiajing 7 년 (기원 1528 년), 하남 등지 정치사의 초청에 따라 명세종은 남양와룡강이' 실제로 제갈량의 발적의 땅' 임을 확인했지만,' 양양은 은둔자 폼스원과 함께 여행하는 곳이 아니다' 고 밝혔다.

증거 17. 명대의 많은 비문

명대' 가징 을유푸 민유보 오른쪽 참정 서복례가 제사를 바쳤다' 며 "완현성 서칠리, 번화만성, 40 여 리, 와룡강이라고 불렀다" 고 말했다. 이곳은 한나라 재상 제갈공명이 경작하는 곳이기도 하고, 산에는 초당이 하나 있다. 그 앞에는 중무후사의 조각상이 있었는데, 조각상 속의 나일론 스카프가 무릎에 안겨 숙연하게 보였고, 그 옆에는 낡은 서원 유적지가 있어 아버지에게 상황을 물었다. 명성조는' 제갈무후' 시순에서 "공명은 한에서 남양에 은거하고, 사마휘는 선주가 시무를 아는 사람은 영군이라고 말했고, 제갈공명은 정말 영군이라고 말했다. ""

명대 이동양은' 제갈무후사기 재건' 에서 "남양성 서쪽 50 리 와룡강, 초당 옛터다" 고 말했다. 한사에서는 그것을 후강공 남양이라고 부르며, 또한 양양융중 () 이라고도 부른다. 위안 jianmiao baihou, 또한 대학 을 실행, 산 교주 를 설정, 제자 강의 를 모집합니다. 아벨 타마타는 수백 헥타르에 달한다. "

18 세기 명나라 유명 인사들은 남양무후사의 증거를 매우 중시한다.

명말 주자씨는' 제갈이 무후사기를 재건하다' 에서 "남양군이 서쪽을 다스리고, 시내로 6 ~ 7 리 들어간다" 고 말했다. 울룡, 제갈무후노묘, 오래되면 죽는다 ... 명대 쓰촨 신시 여러분 엽은' 무후기' 에서 "가징 을유륭동, 당도 남양을 여가지로 만들라는 명령을 받았다" 고 말했다.

증거 19 강희 을유년 동안' 용강지' 와' 충의무지' 두 권의 책을 편찬했다.

청채크는' 무후사비 재건' 에서 "후사는 천하에 널리 퍼져 있고, 가장 유명한 것은 삼연이다" 고 말했다. 랑야라고 하면 그 생, 촉, 운남을 거슬러 올라가 그 공을 보고한다. 남양에 대해 말하자면, 줄곧 배양하고 배양하고 있다. 예로부터 와룡강운설이 있었다. "

펑청은' 제갈승상 충무후사 재건' 에서 "사재건안 13 년, 소열이 남양에서 제갈량을 방문했다" 고 말했다. 남양에서 서쪽으로 70 리, 와룡강이라고 하는데, 밭을 경작하는 오래된 장소라고 하는데 ... "

20 세기 무후사와 제갈서원 기념비를 재건하는 토론.

청육유는' 남양와룡강 제갈충무후사 공모' 라는 책에서 "제갈충무후는 왕좌의 재능을 특별히 소중히 여기지 않는다. 사실 성현예법학이 있다" 고 말했다. 그의 인생과 행동을 시험하는 것은 원래 모두 기교가 있었고, 3 대 잉글랜드와 함께 서서, 용목 한 명을 위해 농사를 짓고, 삼구 초려를 떠나기 시작했다 ....

청대 엄흥국은' 남양와룡강 중수제갈서원 비문' 에서 "남양서행 70 리, 와룡강이 있다" 고 말했다. 사무실은 월도에 은거하고, 위안은 이미 10 년이 지났기 때문에 제갈서원을 고치고, 학생들이 모여서 익히고 있다. 어제, 자명한 분기위원회는 잿더미였다. "

증거 2 1 제갈량은 남양에서 여러 곳의 행사 유적지가 있었다.

역사적으로 제갈량은 남양에 있어 활동 흔적이 많다. 청대 왕의' 중주 잡화' 라는 책이 말했다. "제갈량, 랑야인, 순순의 양석협, 집을 쌓고 은채 남양 와룡강으로의 이동을 구하다. 우주석협구 (이 방성현 소석점) 에는 모암자가 하나 있는데, 당대의 석각 기록은 아직도 존재한다. 신야에 사는 들백강도 맛보았다. Zhuangzhai 의 기본 사이트는 이제 yuhuang 사원, 고대 우물은 여전히 ​​있습니다. 남양와룡강비 장장, 신전 오경, 소작인 장세종, 선현의 유풍이기도 하다. 당현에는 제갈장이 있고, 무후현에는 원점이 있다. 그들은 일찍이 고비를 쟁기질하여 현성 서동촌에 깔아 남양성으로 6 리를 걸었다. 또한, 예현 평산기슭에는 개제 2 년의 난석 건축 구름이 있다.' 땅에는 제갈노묘가 있고, 레벤화에는 있다. 이 산기슭에는 서쪽에 제갈묘가 있고, 동쪽에는 금계묘가 있다. 이 의심스러운 무덤은 공명 아버지의 매장지이다. 거지 갱단은 낭야에서 서쪽으로 도피하여 그 아버지 조상부터 다시 완에 거주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깨진 돌루는 삼국에서 멀지 않아, 틀림없이 진짜일 것이다. 그래서 쓴 것이다. ""

증거 22 제갈량은 일찍이 동채에서 제갈장에서 밭을 사서 경작한 적이 있다.

남양당하현지에 의하면. 지리사적 기록: "제갈장은 현성 서사십여 리, 통채포서에 위치해 있다. 이미 52 년이 지났고, 비석 하나를 쟁기질했는데, 위에는' 제갈장'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무후는 일찍이 여기에 밭을 두고 남양노루에 간 적이 있지만 60 리에 지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스물 세 번째 증거:' 송별첩' 에서 그는 양이 남양에 헌신했다고 말했다.

제갈량의' 원려첩' 은 최초로 북송풍 내연이 쓴 것이다. 초서' 선화박수' 볼륨 13 은 "제갈량은 공명인, 랑야양도도 현지인이다" 고 말했다. 외로워야 하고, 아버지에게 복종해야 한다. 현조 () 는 분명히 남양 () 에 힘쓰고, 누워도 벼슬을 하지 않는다. 촉중 처음 세 명의 고수가 서로를 보고 일어섰다. 첫 번째 영주는 기뻐하며 그의 대신이라고 불렀다. "나는 똑똑하지만, 나는 여전히 물고기다." 。 오늘 황궁의 초서-원사치. 원구첩' 은 제갈량의 유일한 사본으로,' 초서 서사론' 은 제갈량이 남양을 개간했다는 증거를 제공한다.

24 대 학자증 짱 제갈무후.

역대 문인들은 대량의 시와 가부를 써서 제갈무후를 찬양하며 제갈량이 남양에 헌신한 흔적을 볼 수 있었다. 이제 몇 개의 열을 선택합니다.

"제갈무후전 읽기" 당 이백

남양에서 용목목은 몸을 굽히고 몸을 수련했다. 어수 삼물, 풍운 곳곳.

남양당박층

수백 차례의 전투를 거쳐, 천하대란의 영웅은 한때 기뻐서 밭을 갈고 괭이를 했다. 촉왕은 자신을 돌보지 않고 먼저 노루를 낳을 수밖에 없었다.

제갈무후 왕송안사

무후가 이번에 와룡이 혼자 티베트를 멸망시켰다. 돌아서서 푸량에게 노래를 부르며 다른 사람과 경쟁하는 것을 부끄러워했다. 우연히 우연히 난양에서 온 수건 한 장을 만났다.

험한 바한과 한인 사이에서 우리는 여러 차례 약공강했다.

증거 25 제갈량의 경작지가 남양 와룡강에 있다.

원명청 삼조의 연대기에서 제갈량이 남양와룡강에서 농업에 전념해 세 사람의 보살핌을 받았다고 분명히 기재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명, 원명, 원명, 원명, 원명, 원명) 기록에 따르면, "우룡강은 남양부 서칠리에 위치하여 송산의 남쪽에서 수백 리 뻗어 있다. 이 시점에서, 그것은 완전히 멈추고, 새 둥지처럼 회전하지만, 풀은 안에 있고, 그 밑은 손바닥처럼, 즉 후궁이 밭을 경작하는 곳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명사 지리지" 는 "당시 사람들은 공명을 와룡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강운이라고 불렀다" 고 말했다. 명대 대장은 제갈정 재건의 이야기에서 "예전에 제갈량 선생이 남양을 경작했을 때 사람들은 남양을' 용부' 라고 불렀고, 그래서 우룡강이라고 불렀고, 그가 사는 역참은 단선생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고 말했다. 이 두 가지 주장에 따르면, 우리는 토지의 이름을 딴 사람이든 선생의 이름을 딴 산이든 제갈량이 남양와룡강, 즉 후궁이 경작하는 곳에 살고 있다고 생각한다.

양증거 26 유비 삼구 초려가 남양 와룡강에서만 할 수 있다.

삼국연의' 에는 서서가 제갈을 추천하는 이야기가 있는데,' 삼국지' 볼륨 35 에서 나왔다. 서수오, 당시 유비 둔병 야외에서 남양 와룡강의 초당을 참관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었다. 양양인은 "유비 삼구 초려가 융중에 있다" 고 억지를 부리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우리는 유북툰 신야를 알고 있다. 유비는 자신의 세력을 넓히기 위해 적극적으로 인재를 모집했다. 경주영웅이 조상으로 돌아가는 것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는 유표의 경각심을 불러일으켰다. "그 마음을 의심하고 음에서 자제한다" 는 것은 사람을 보내 정탐하는 것이다. 그래서 유비는 거리낌 없이 한수를 건너서 양양융중 초당으로 갈 수 없으니 제갈량의 출산을 부탁드립니다.

27 가지 증거는 동한 남양이 관할하에 있지 않다는 것이다.

동한 때 양양융중은 남양군의 관할을 받지 않았다. 이것은 제갈량의 토지 쟁탈의 핵심 문제이다. 양양의 말을 고수하는 사람은 주로 동진한 진춘추에 따라 "양가는 남양등현, 양양성 서시 20 리, 시호융중" 이라고 말했다. 사실, Xi 의 이 주장은 역사적 사실과 일치하지 않는다.

고대에는 교통이 불편하여 산천이 종종 행정 구역의 자연 경계였다. 남양군은 진왕 35 년 (기원전 272 년) 에 설립되었고, 남군은 진왕 29 년 한수 남쪽에 세워졌다. 한수 동서 50 여 킬로미터는 당시 두 현의 분계선이었다. 남군이 설립되었을 때 한남 융중의 작은 조각만 남길 수는 없었다. 6 년 후 남양군이 설립되어 강을 사이에 두고 바라보는 남양군으로 들어갔다. 후삼성은' 자동치제인' 주석에서 "진은 남양군, 산치남의 남쪽, 한수의 북쪽에 위치해 있다" 고 말했다. 도로의 역사. 양쇼 임방의' 지리'' 남양군은 한수의 북쪽에 있고 남군은 한수의 남쪽에 있다' 고 인용했다. 진나라에서 동한 건안까지 13 년 전 400 여 년 동안 남양군과 남군은 한수를 경계로 해 왔으며, 오늘 융중의 땅은 한수 남쪽에 있다. 그래서 동한 시절에는 남군에 속해 남양군의 관할을 받지 않았다.

증거 28 덩현은 던성이 아니어서 두 곳을 혼동해서는 안 된다.

첸의 "역사 지리 연혁표" 에 따르면, "고대에는 등주 () 현 () 이 있었는데, 본명은 완현 () 이었다." 또 "던성은 진 () 에 창건되어 향현 () 에 속한다." 혜전' 은 "이 호광양양부 북동쪽 20 리에 던성이 있다" 고 설명했다. 춘추지리고시' 는 "등국, 이 등주는 하남 남양부 남서쪽 120 리에 있다" 고 말했다. 위의 정보로 볼 때, 덩현은 던성이 아니라 두 곳이 백여 리 떨어져 있다.

그럼, 덩현은 던성에 대한 관할권이 있나요? 융중 문제를 다스릴까 말까? 확실히, 덩현은 융중을 다스린 적이 없다. 남양의 등현과 융중 사이에 현과 조양현, 강이 분리되어 있기 때문이다. 덩현이 융중을 어떻게 다스리는가? 위의 사실을 무시하고 Xi 는 이를 갈며' 한진춘추' 를 집필할 때 남양등현을 양양등성으로 오인하고 진대 행정구를 한말 인물 활동의 증거로 삼았다는 사실이 위반됐다.

증거 29: 융중 () 의 호칭은 타당하지 않다. 조루 () 팀이어야 한다.

삼국지' 작가 진수는' 제갈량집' 에서 유비가 초당을 방문할 때 제갈량과의 대화를 기록하며 이를 초당이라고 명명했다. 청대 장서는' 제갈충무후기' 를 편집할 때 동진사학 다반사가 집필한' 화양지' 의 기록에 근거하여 상세한 해석을 하였다. 우리가 오늘 본' 제갈계량' 은' 조로더미' 를 제 1 권으로 꼽았는데, 중화서국 편집부가 1960 년 8 월 출판했을 때 아청 왕조 장숙이 쓴' 제갈충무후기' 와 진수가 쓴' 제갈계량' 에 따르면 그러나 청대' 고문과 문체' 는 이 말을' 융중쌍' 이라고 명명했고, 믿을 만한 역사적 근거가 부족하여 객관적인 현실을 반영하지 못했다. 그래서' 융중쌍' 은 순전히 후세 사람들에게 강요한 것이었는데, 나중에는 잘못 전해졌다.

증거의 30 경지, 거처, 기념지의 내포가 다르므로 동일시해서는 안 된다.

제갈량은' 전사' 와' 황릉묘의 이야기' 에서 자신을' 경작하고 남양을 읽다' 라고 묘사했다. 진수의' 삼국지' 는 제갈량의 자서전을 채택했는데, 아마도 가장 믿을 만한 재료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의 말을 믿고 제갈량의 말을 부정한다면, 그것은 본말이 전도된 것이다.

야사에서 양양기, 보감의' 주용기', 성홍지의' 주정기',' 원과 현지',' 주정투푸' 등 모두 양양융에 제갈량의 거처가 있다고 언급했지만 제갈량의 재배는 언급하지 않았다. 그렇다면 제갈량은 양양륭에서 무엇을 합니까? 위요' 구름: "제갈량 건안 초 경주에서 공부하고, 잉천, 여남, 맹은 경주에 있다." "한서 춘추" 구름: "여남맹, 대문혜, 량주도사. 치국의 명성이 있어 제갈량과 함께 여행하다. 새벽 루산 후, 그래서 duzi 쑤 는 뜻을 선언했다. "위의 기록에 따르면 건안 초년 제갈량은 양륭에서 살았는데, 경작이 아니라 독서였다. 이것도 긍정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제갈량이 사는 곳에서 사람들은 기념 건물을 지어서 그를 기념한다. 오늘날 산시 간쑤 쓰촨 운남 등지에는 제갈량을 기념하는 건물이 많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