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세계 최초로 조직된 정보 전달 시스템을 구축한 국가 중 하나이다. 일찍이 3000 여 년 전 상조에는 정보 전달 기록이 있었다. 역마전 역참, 역전은 초기에 조직된 전파 방식. 우체부' 조각상은 가유관 기차역 광장에 위치해 있으며, 가유관 위진 벽화묘를 원형으로 한다. 우체부가 손에 간단한 서류 한 부를 들고 있는데, 우마는 사지를 들고 고속으로 질주했다. 이 벽돌 벽화는 중화전국우표수집연합회 1982 년 제 1 차 대표대회에 의해 작은 우표의 테마패턴으로 사용되어 가유관이 중국 정보문화의 요람 중 하나임을 알 수 있다.
고대 정보 전달의 출현은' 상하 5 천 년, 종횡 10 만 리' 의 만리장성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만리장성' 이라는 단어는 전국 시대 문헌에 처음 등장했다. 고대 왕조에서는 건축 형식이 다르기 때문에 열성, 방성, 요새, 임로, 경계 도랑, 변벽 등 이런 방어 공사에 대한 호칭도 달랐다. 이 모든 것은 실제로 "만리 장성" 을 의미합니다. 사실, 넓은 의미의 만리장성은 중국 고대의 모든 거대한 군사공학 시스템을 가리킨다.
역대 만리장성 건설이 줄곧 따라온 기본 원칙은' 지방조건에 따라, 보험제에 따라' 이다. 첫 번째는 기본 유형을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지리자연재해를 최대한 활용해 적을 방어하는 것이다. 만리장성은 주로 성벽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성루, 관협, 병영, 보건소, 교각대, 성루, 관찰, 통신 등 종합 기능을 포함해 고대에 가장 엄밀한 군사 방어 체계를 형성하였다. 이 가운데 만리장성 안에 위치한 봉화대는 중요한 부분이다.
서주 시대에는 적의 침입을 막기 위해' 봉화터널' 을 변방 비상 연락 신호로 삼았다. 고대 사서' 이주' 에는' 각국이 변경에서 복지까지 가는 통로에 일정한 거리마다 봉화대를 짓고, 여기저기에서 서로 엎드려 있다' 는 기록이 있다. 무대에는 귤이 있고, 귤 머리 위에는 땔나무가 가득한 새장이 있다. 적들이 침입할 때 봉화대는 잇달아 불꽃놀이를 하며 경보를 전달했다. 야간 경보마다 파수꾼은 새장 안의 땔나무에 불을 붙이고 높이 들어' 등대' 라고 부르며 지도자에게 메시지를 전한다. 낮에 경고할 때 무대에 쌓인 땔나무에 불을 붙이고 연기로 긴급을 표현하며' 어색함' 이라고 부른다. 먼 곳에서 볼 수 있도록 연기가 곧게 펴지지 않도록 고대인들은 장작 대신 늑대 똥을 자주 사용했기 때문에 늑대 연기라고도 했다. 저우 왕조는 황제가 봉화를 올릴 때 각지의 제후들이 즉시 군대를 이끌고 적을 물리쳐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비콘 시스템의 구현은 거대하고 완벽한 군사 정보 통신망이 이미 일주일 전부터 출현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1972 년부터 1976 년까지 중국 고고학자들은 발굴을 통해 3 만여 개의 한대 목제인을 획득하고 봉화대 유적지를 발굴해 풍부한 한대 봉화대 정보를 제공했다. 목간 () 에 따르면 한대 때 하서 사군 (오늘 간쑤 무위, 장계, 주천, 돈황) 부터 연택까지 봉화대가 있어 규모가 매우 크고 관리가 매우 엄격하다고 한다. 봉화대 대만리' 로 불리며' 5 리 1 초소, 10 리 1 부두, 삼리 1 보루, 백리 1 성' 으로 전해진다. 게다가, 각종 암호를 사용하여 침입한 적의 수를 표시한다. 적이 500 명 미만이면 신호가 발사되고, 적이 500 마일을 넘으면 두 개의 신호가 발사된다. 출토된' 소방용품 플러그' 에는 당시 조정의 규정, 즉' 연합방지협약' 이 기재되어 있다. 이 조항은 흉노가 다른 부위, 수량, 시간, 의도, 변화, 날씨 이상, 심지어 대장이 아플 때도 휴가를 내야 하는 범주, 수량, 전파 방식, 오류 수정 방법 등 상세한 규칙을 규정하고 있다. 이런 정보 전달 방식은 수비 항적에 일정한 역할을 했다.
모닥불이 전하는 메시지는 매우 빠르다. 기원전 1 19 년, 위청 장군과 호제병은 수십만 명의 대군을 거느리고 별도로 공격하여 모닥불을 신호로 진군했다. 단 하루 만에 이 신호는 하서에서 천리 떨어진 요동으로 전해졌다. 봉화대 경보가 신속히 제때에 내려졌기 때문에, 줄곧 명청시대까지 사용되었다. 산둥 성 연대시, 명나라가 왜구의 침입을 막기 위해 이곳에 늑대 연대를 설치한 것으로 명명되었다.
모닥불은 군사 정보를 빨리 전달하지만 심오하고 복잡한 군사 내용을 완전히 표현하지는 못한다. 사회의 발전과 정치군사적 필요에 따라 축력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통신 방식이 점차 주도적으로 자리잡고 있어 정부 문건을 더욱 엄밀하게 전달하고 비콘 경고에 협조하는 송송 시스템을 형성하고 있다.
서주 () 에는 주왕 () 과 제후와의 교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대로에 30 리마다 역참을 설치하고 말과 주차 () 를 준비하며 공문, 접대관, 화물 운송을 전담하고 있다. 공자는 "덕의 보급은 게시보다 빠르다" 고 말했다. 즉, 그가 주창한 도덕 이론은 우편환어음보다 더 빨리 전파되는 것이다. 당시의 우편 통신은 상당히 완비되었을 뿐만 아니라 상당히 빠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진나라와 한 왕조는 완전한 후송 제도를 형성했다. 특히 한나라에서는 배달된 공문이 등급으로 분류되고, 각기 다른 등급의 공문은 전담자, 전문마가 규정된 순서와 시간에 따라 배달해야 한다. 이 서류들을 송수신하려면 반드시 등록하고 시간을 표시하여 책임을 표시해야 한다.
수와 당나라 시대에는 후송 사업이 전무후무한 발전을 이루었다. 당대의 공식 우편 수송선은 도성 장안을 중심으로 사방팔방으로 방사하여 변경까지 직통으로 약 30 리 밖에 역참이 있다. 대당육전' 에 따르면 전성기 전국에 1, 639 개의 역참이 있었고, 우정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2 만여 명 중 역병 1.7 만명이 있었다. 역참은 육상역역, 수상역역, 수로합병의 세 종류로 나뉜다. 각 역에는 역참실, 역마, 역나귀, 역선, 역참을 갖추고 있다.
당대의 역참 일정에도 명문 규정이 있다. 육의 속마는 하루에 6 강, 즉 180 리, 그리고 300 안팎의 알리일, 가장 빨리 500 을 요구하는 알리데이를 걷는다. 보행자는 하루에 50 마일을 여행합니다. 역수 행주, 강 40 리, 강 50 리, 기타 60 리; 좋은 때는 100 부터 150 마일까지 규정합니다. 시인 센삼은' 용산로로 가는 말 판사' 라는 시에서 "한 첩 후, 첩이 성하처럼 탄다" 고 썼다. 평명은 함양, 막과 산꼭대기를 부쳤다. " 여기서 그는 역마를 유성에 비유한다. 천보 14 년 11 월 9 일, 안록산은 범양에서 반란을 일으켰다. 당시 당현종은 화청궁에서 3 천리 떨어져 있었다. 엿새 만에 당현종은 이 소식을 알고 전파 속도가 하루 500 리에 달했다. 당대의 우편 통신의 조직과 속도가 모두 높은 수준에 이르렀음을 알 수 있다.
송대에 이르자 모든 공문과 편지는' 배달' 이라고 불리며' 긴급 배달점' 이 나타났다. 구리 방울 하나가 황급히 승마 호루라기의 목걸이에 묶여 있다. 길에서 뛰고, 낮에 벨을 울리고, 밤에 불을 피우고, 치어 죽은 사람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말을 위해 쇼핑하고, 사람을 위해 쇼핑하고, 비바람도 막히지 않고, 밤낮을 가리지 않는다. 남송 초년, 항금 장수 악비는 송고종이 12 개의 금메달을 가지고 전선에서 임안을 강제로 소환했다. 이런 금메달은 택배로 배달된 금판이라 급하다고 합니다.
우체국은 정부의 통신기관으로 공문만 배달할 수 있다. 송조 () 를 제외하고는 고위 관리들이 가서를 첨부하는 것을 허용하고, 사신 () 은 허용하지 않는다. 개인 편지는 오직 1975 년에 고고학자들은 호남 아진 무덤에서 두 통의 목간을 출토했다. 첫 번째 편지는 흑보와 징이 공동으로 시계에 쓴 것이다. 두 번째 편지는 경서 () 가 시계에 쓴 것으로 우리나라에서 알려진 가장 오래된 가서이다. 이 두 통의 편지는 군 복무 후 귀향한 고향 사람들이 집으로 가져온 것으로 추정된다. 이로써 고대인 소통의 난이도를 알 수 있다.
명나라에 이르러서야 백성들에게 특별히 편지를 보내는 통신기관인 민신국이 나타났다. 명나라 영락년, 후베이 () 성 마성현 효감향 () 은 쓰촨 황무지를 개간한 이민으로 이주하여 고향을 그리워하며, 매년 동향 대표를 선출하여 여러 차례 고향으로 돌아가 기념품과 편지를 가져오겠다고 약속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골목 규약' 이라는 고정조직이 성립되었다. 나중에 전문 인민정보국을 설립하였다.
우편 통신은 변방과 경제문화 교류에서 어느 정도 진보 역할을 하여 중국 고대 정보 전달의 주요 형식이 되었다. 여러 해 동안, 그 오래된 정보 전달 방식은 오늘날 현대적이고 빠르고 편리한 통신 방식으로 대체되었다. 우체국은 일반적으로 페르시아 왕 키루스 대왕이 설립한 것으로 여겨진다. 키루스는 거대한 제국을 통치하고 있으며, 메신저를 통해 편지와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은 더 이상 제국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 이를 위해, 그는 많은 역참들로 구성된 우체국 관리 부서를 설립했는데, 이것이 바로 최초의 우체국이다. 이 역들은 일정한 거리를 두고 매일 한 정거장을 달리는 역마를 돌보는 일을 맡고 있다.
중국은 일찍부터 우편 시스템이 있어 당나라에 이르러 기본적으로 완벽하다. 원나라는 동서양을 잇는 역참 제도도 정비했다.
기원전 3 1 년, 아우구스투스 통치 기간 동안 로마인들은 이런 기관을 모델로 공공 역참을 세웠다. 역에는 여물을 먹이는 역마와 과거 관리들을 위한 객실이 갖추어져 있다.
중세에는 로마식 우체국이 사라지고 수도원은 유럽 전역에 퍼졌다. 수도원 간의 교류는' 제사관' 이라고 불리는 양피지 두루마리를 사용하여 이뤄졌다. 첫 번째 수도원은 그들의 소문을 종이 두루마리에 적고 수도원에 이르러 그들의 소문을 더해 종이 두루마리를 점점 더 길게 만들었다. 예를 들어, 세인트 베로스 수도원장이 사망한 종이롤은 길이가 9.5 미터, 너비가 0.25 미터였습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수도사 우체국이라고 부른다.
청우체국은 청동치년 (1862- 1875) 에 설립되어 청대 상하이 13 대 역참 중 하나이다. 사신국-양우체국-신문사-세관우편-대경우편 등 여러 단계를 거쳤다. 현재 화동지역에 남아 있는 청대 우체국 유적지이자 중국 근대 우편사의 축소판이다.
1878 년 (청광서 4 년), 연대' 화양 서신관' 이 주촌에 분관을 설립한 것은 청대 박보우편기구의 전신이다. 1900 년 말 주촌 대경 우체국이 문을 열었다. 1902 보산 2 급 대경 우체국 설립, 팔두, 서야거리에 대리점 2 개, 편지 카운터 5 개 중 마을 우편 2 개, 이수, 왕장우편 2 개, 라이 우, 태안우편 4 개. 1904, 광순, 서관, 린쯔, 보건당 약국에 우체국 대리점을 설치했습니다. 이듬해 환대는 장점, 읍에 3 등 우체국과 지국을 설립했다. 장점 대경우편지국은 원장점가 동사가에 위치하여 상인을 위해 편지와 환환 업무를 처리한다. 석주촌, 평쯔천, 신도시 (환대) 읍, 장점 등은 제남총국, 박산, 린쯔, 금릉, 하자태는 청주총국에 속한다.
신해혁명 이후' 청우체국' 은' 중화우체국' 으로 개명되었다. 우체국은 4 급으로 나뉜다: 우체부, 우체부, 우체부, 사무원. 원장점 대경 우체국이 남북거리로 이전했다.
1919 65438+10 월 린쯔중화우편이 위치한 린쯔시가 설립되었습니다. 시작은 3 급 우체국으로 이듬해 6 월에 2 급 우체국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농촌에는 신점, 자하점, 손루점, 서관 등 네 가지가 있다. 1920 년 8 월 환태현 우체국 (3 급국), 장점 우체국 (3 급국 이후 2 급국으로 승진), 주촌 우체국 (2 급국), 보산우체국 (2 급국) 이 설립되었습니다. 환대현 우체국은 북석교, 조촌 산꼭대기 다리에 신문상자가 있어 상인이 처리한다.
192 1 년, 보산우체국은 우체부 두 명을 늘려 마을 밖에서 순찰하고, 병사는 남북으로 나뉘어 3 일 일주일 동안 순회했다. 서하, 위안취안, 팔두, 하장, 싱가장은 모두 봉투장이 있다.
1924, 장점 중화우체국은 2 등 2 회, 민가 3 실 임대, 경영어음, 보증서, 보통우편으로 바뀌었다. 남정에는 우체국이 하나 더 있다.
1926, 장점 우체국은 원래 장점 2 로 (현재 서쪽 1 로) 이전하고 소포우편 등을 증설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이복생과 곡웨이에 우편함을 설치하고, 마상과 곡웨이에 각각 우편기관을 설치해 소액 송금 업무를 처리한다.
193 1 년, 새 점포지국이 새 점포 우체국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1943, 철산, 곡위, 석교가 우체국 대행소를 설립한 뒤 우체국으로 바꿔 소액 송금 업무를 처리한다.
65438 년부터 0945 년까지 장점과 남정은 모두 2 급과 2 급 우체국이었다. 장점우체국 1 명국장, 우편원 2 명, 메신저 3 명, 쿨리 4 명. 만리장성과 마상에도 우편기구가 있다.
1948 년 3 월, 박전 해방,' 중화우체국' 은 전시우체국에서 접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