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남녀 약혼 모두 신중하고 형식도 비교적 성대하다. 구사회의 일부 지역에서는 남자가 황도길일을 고르고 중매인이 나서서 여자에게' 상자' 를 주었다. "상자" 에 흰 거위 한 마리를 올리고, 상자 안에는 천, 채례, 과자 등 채례와 남자의 기념패 (남자의 생일, 연월 등이 적혀 있다. ). 여자는 자신의 강철을 들고 문방 사보로 돌아왔다.
남녀 교환궁 스티커, 속칭' 교체' 는 약혼, 경스티커는 약혼 편지다. 지금은 보통 상서로운 날로 남자 집이나 호텔에서 의식을 거행한다. 행사에 참석한 사람은 대부분 남녀 쌍방의 어머니 고모 고모 고모 고모와 고모 언니, 그리고 중매쟁이였다. 어떤 곳에서는 남녀의 부모도 함께 갔다. 중매인은 동업을 하고, 약혼 술을 마시며, 이런 형식을 통해 양가 친척들이 만나 알게 되었고, 일부 미래의 신부들은 이 기회를 빌어 시아버지에게 절을 하며 처음으로 부모님께 전화를 걸었다.
동시에 쌍방은 옷이나 기타 용품을 서로 증여한다. 남자가 여자에게 예물 돈을 제출하는 것을 예물이라고도 한다. 예식은 계약금, 예물 (예금 포함) 의 양에 해당하며, 한편으로는 가정의 부유도에 따라, 당시의 조류와 패션에 따라 결정된다.
과거에는 매우 중요한 추세가 있었습니다. 남자 가정이 어려울수록 형제가 많아질수록, 혹은 남자가 길수록 여자가 원하는 채례가 많아진다. 여건이 좋지 않아 남자는 결혼 중에 여자에게서 더 많은 것을 얻고 싶어한다. 그는 만약 이 결혼이 파탄된다면 남자는 주저하지 않고 빚을 갚을까 봐 두려웠다.
게다가, 여기에는 매우 중요한 풍습이 있다. 결혼할 때 빚진 빚은 모두 부모가 갚은 것이다. 만약 많은 형제가 며느리를 찾는다면, 여자는 당연히 색례를 좀 더 해야 한다. 어차피 나는 물러서지 않았다. 헛되이 하지 마라. 지금은 대부분 외동자녀인데, 이런 경향은 이미 희미해졌다.
상서로운 숫자를 채례로 선택하다. 시대의 변천에 따라 물질적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요 몇 년 동안 예금이 점차 증가하였다. 예를 들면: 66 원, 666 원, 6666 원은 666 대순이다. 99 위안, 999 위안, 9999 위안은 장기적이고 장기적이라는 뜻입니다. 10 1 위안, 100 1 위안,1000/kloc-; 예금은 일반적으로 남녀 쌍방이 협의하여 확정하여 액수가 일정하지 않다. 어떤 금액은 매우 작지만, 단지 운에 맡기기 위해서, 수백, 수백 원, 어떤 것은 선물을 받지 않는다.
약혼 후 남자는 설 추석 등 중요한 명절에 여자 집에 가서 작별 인사를 한다. 동시에 계절에 따라 남자는 여자에게 계절의 옷을 사주거나 돈을 주고 스스로 사야 한다. 여자도 남자 집 근처를 돌아다니며 남자를 위해 집안일을 한다.
확장 데이터:
린이 결혼 풍속
중국은 예로부터 육례 (예식, 문명, 효도, 징수, 초청, 영혼) 를 중요한 부분으로 하는 결혼 예절을 형성해 왔다. 이러한 전통 풍습의 영향으로 린이는 제나라 문화, 루 문화, 특히 공맹문화의 영향을 받아 지방적 특색을 지닌 결혼 예절을 형성하였다. 중국에서는 결혼 풍습이 현과 구 간에 크게 다르지 않다. 일반적으로 프로포즈, 결혼년, 데이트, 정진각, 데이트, 도움 (상자 채우기), 알림 보내기, 결혼식, 행복 무덤 숭배, 귀문 등 10 여 가지 중요한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수속을 이행하는 것은 새로운 가정이 이때부터 독립생활을 한다는 것을 상징한다.
첫째, 프러포즈
일명' 다리를 연결하다' 라고도 한다. 남녀가 결혼에 대해 이야기할 때, 결혼의 중매인으로서 그들은 청혼에 나섰다. 여기에 두 가지 상황이 있는데, 하나는 중매인이 자진해서 남자나 여자 집에 청혼하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남자나 여자가 중매인에게 혼담을 청하는 것이다. 프러포즈는 남녀 모두에게 가족 외모 몸매 등의 상황을 간단히 소개함으로써 상대에게 대략적인 이해를 줄 뿐이다. 쌍방이 흥미가 있으면 계속하지만, 무심코 여기서 그만두었다.
구사회의 남녀 결혼은' 부모의 생명, 중매의 말' 의 전통 습관을 물려받았다. 중매인이 나서자 부모는 최종 결정을 내리고 결혼을 도맡아 했다. 많은 사람들이 문이 신부실에 들어가 만나 알게 되기를 기다리고 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이 전통 습관은 점차 깨지고 결혼의 자유가 실현될 수 있게 되었다. 자유연애가 주류가 되다.
구사회에서 청혼은 일반적으로 남녀의 코디를 중시한다. 현지에서는' 좋기는 좋고, 라이 () 는 라이 () 이고, 칼을 베고 바가지에 채소를 썰다' 는 말이 있었다. 일반적으로 중매인은 먼저 한 쪽에 청혼을 하고 상대의 개요를 소개하고, 인정하면 상대에게 의견을 구하는 것이다. 먼저 어디로 가느냐, 농촌에는 약속한 규칙이 있다. 누구의 종합조건이 더 좋은 사람은 먼저 가고, 좋은 쪽은 가난한 쪽은 큰 문제가 없을 것이라는 데 동의한다.
도시에서는 친척, 친구, 동창, 동료가 나서서 청혼하거나 결혼 기관, 인터넷 신문 등 새로운 방식으로 청혼한다. 중매인은 청혼을 앞장섰을 뿐만 아니라 결혼 전체의 다른 방면의 일도 처리했다. 결혼 후 부부 사이에 갈등이 생겨서야 중매인을 찾아 중재하는 경우도 있다.
결혼안내소와 인터넷 신문 외에도 농촌의 중매인 청혼은 유료가 아니며, 어떤 곳에서는 중매인에게 음식, 돼지고기 등 선물을 보내 감사를 표하기도 한다. 중매인이 결혼을 제기한 후 쌍방이 반대하지 않거나 상의를 잘 하면 결혼이 시작된다.
그 후 얼마 동안 쌍방은 서로 "알아보고", "경청하다", "사실 암방" 이었다. 일반적으로 남녀는 친척이나 신뢰하는 사람을 통해 서로 다른 측면에서 서로의 상황을 알고 있으며, 어떤 사람들은 부모가 직접 "듣" 기도 한다.
상대방의 내용을 들어 보면 남자는 일반적으로 여자를 알아야 한다. 그녀는 현숙하고 성실하며 살 수 있는 여자인지, 생김새가 어떤지, 신체 장애인지, 문맹인지, 가족의 명성이 어떠한지, 이 결혼으로 무엇을 할 계획인지 등이다.
보통 여자는 남자를 알아야 한다: 이 남자는 그의 본분, 그의 성질, 그의 나쁜 취미, 그의 생계 능력, 그의 집안 경제 상황, 그가 집에 돌아온 후 좋은 삶을 살 수 있는지 여부, 그의 일반적인 키, 그가 강한지 여부, 특별한 질병이 있는지 여부, 그의 형제, 그의 미혼의 형수 등이 있다.
과거 정보가 발달하지 않아 남녀의 접촉이 많지 않은 상황에서 이런 경청은 필요하고 상황을 이해하는 역할을 했다. 이런 듣기 방식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교류 수단은 현대적이다. 프러포즈 후 남녀 양측이 전화를 걸어 의사소통을 하는데, 왕왕 네가 나를 오가며 직접 만난다. 긴 연애 과정에서 그들은 이해를 깊게하고, 감정을 높이고, 서로를 이해한 후에야 결혼의 전당에 들어섰다.
둘째, 연간 생활
이른바' 결혼' 이란 남녀의 생년월일을 체크해 12 띠와 금목의 오행 물불을 근거로 맞는지를 추산하는 것이다. 만약 그들이 금기를 범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자신의 혼인을 확정하는 것을 고려할 것이다. 이 연결 고리에서 어떤 곳은 가는 김에 다리를 놓는다.
그러나 대부분의 장소에서, 이것은 프러포즈 후에 진행된 것이다. 다리를 놓자 남녀 모두 결혼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별자리 측정", "배명" 을 청해야 한다. 현재 많은 도시들은 친척을 제출한 후에야 생일을 확인함으로써 비슷한 나이를 얻어 더 이상' 팔자',' 본명년' 을 따지지 않는다.
그러나 대부분의 농촌 지역에서, 우리는 여전히 이 부분을 매우 중시한다. 1 년의 운명은 주로 띠가 서로 맞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 서로 동의한다면 결혼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속칭' 할 수 없다' 라고 합니다. 상대방의 말에 동의하지 않으면 속칭' 아쉬운 대로' 라고 하면 친분을 토론할 수 있다. 닭견은 눈물을 흘리고, 백마는 청우를 두려워하고, 뱀은 호랑이를 칼처럼 보고, 멧돼지는 예로부터 유인원을 두려워하고, 이룡은 잠자리를 가질 수 없다' 는 금기가 있다. 운명을 믿는 이러한 관행은 많은 젊은 남녀에게 상처를 주었기 때문에, 아름다운 결혼은 세월과 운명의 불화로 인해 종종 붕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중매인은 남녀 쌍방의 생일과 별자리를 상대방에게 건네준다. 어떤 남녀는 음양선생을 찾아 계산하고, 어떤 사람은 음양선생을 찾아 계산하고, 계산 결과는 중매인을 통해 상대방에게 알릴 것이다. 음양선생은 사주를 계산하여 일정한 비용이나 선물을 받는다.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온 이런 낡은 풍습은 의심할 여지 없이 봉건 미신이므로 단속해야 한다. 그러나 현재 일부 지역에서는 짧은 시간 내에 거주를 금지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유물주의, 과학적 세계관, 인생관을 대대적으로 선전하고, 대중이 스스로 서 미신을 타파하고, 과학을 숭상하고, 천명론의 오해에서 벗어나도록 적극 유도해야 한다.
셋째, 소개팅
바로 만나는 것이다. 연말이 지나면 남녀가' 화해한다' 고 하면 양측은 이의가 없으면 소개팅 대상을 확정한다. 옛날 중매인은 여자를 데리고 남자 부모 (또는 고모) 를 눈에 보이게 했다. 남자를 데리고 여자 부모 (또는 형제자매) 를 괄목상대하게 하다. 남녀 쌍방은 만나지 않는다. 양가 부모가 눈을 마주칠 때까지 남녀의 만남에 동의하지 마라.
해방 이후 중매인은 남녀 쌍방의 부모나 고모가 중매인의 지도하에 만나기로 약속했다. 1960 년대와 1970 년대에 대부분의 농촌 사람들은 남성과 여성이 만나서 이야기 할 수있는 장소를 찾기 위해 시장을 선택했습니다. 이런 만남은 옷차림에서 상대방의 생김새가 어떠한지, 말을 더듬는지, 걷기가 편리한지, 상대방의 가정 형편이 어떠한지 볼 수 있을 뿐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남녀 쌍방의 친척과 친구들이 뽑았습니다. 소개팅 과정과 시간이 모두 짧다. 중매인은 쌍방의 상황과 현장에 있는 사람의 신분을 간단히 소개했다. 쌍방은 서로 안부를 묻고, 일부 부모의 짧은 말을 한다. 어떤 곳에서는 데이트를 할 때 부모나 이모와 중매인이 함께 있고, 소개팅하는 남녀가 단둘이 있어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기도 한다. 데이트할 때 남녀 모두 얼굴을 맞대고 자신의 관점을 표현하지 못하고 중매인이 메시지를 전달한다.
넷째, 고정 각도
그것은' 샤오딩' 또는' 가와소기' 라고도 불린다. 소개팅이 끝난 후 남녀 모두 호감이 가고 한 박자에 딱 맞았다. 남자는 중매인을 청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옷 등 선물을 여자 측에 보내 혼사가 초보적으로 정해졌다고 말했다. 리얼 코너에는 의식이 없습니다. 남자도 여자도 연회를 열어 손님을 대접하지 않는다. 마침 식사가 있으면 정상적으로 밥을 먹을 수 있고, 여자는 답례하지 않는다. 어떤 지방에서는 남녀가 부모와 함께 밥을 먹고, 남자 부모는 여자에게 소량의 옷이나 돈을 주어 약혼 () 를 표하지만, 공식식은 아니며, 단지 이 혼사가 거의 가능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동사 (verb 의 약자) 데이트
계몽이라고도 합니다. 지역, 특히 농촌 지역에서, 사람들은 약혼 약혼 라고 생각 합니다. 결혼 증명서를 받는 것과 같은 법적 효율은 다르지만 이미 약속된 규칙이 되었다. 이미 약혼 된 것은 평생의 큰일을 확정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한 지역의 사회적 인정이 매우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특별한 상황이 없다면 어느 쪽도 계약을 위반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대중에 의해 비도덕적이고 심지어 비난을 받을 것이다. 그래서 남녀 약혼 모두 신중하고 형식도 비교적 성대하다. 구사회의 일부 지역에서는 남자가 황도길일을 고르고 중매인이 나서서 여자에게' 상자' 를 주었다. "상자" 에 흰 거위 한 마리를 올리고, 상자 안에는 천, 채례, 과자 등 채례와 남자의 기념패 (남자의 생일, 연월 등이 적혀 있다. ). 여자는 자신의 강철을 들고 문방 사보로 돌아왔다. 남녀 교환궁 스티커, 속칭' 교체' 는 약혼, 경스티커는 약혼 편지다. 지금은 보통 상서로운 날로 남자 집이나 호텔에서 의식을 거행한다. 행사에 참석한 사람은 대부분 남녀 쌍방의 어머니 고모 고모 고모 고모와 고모 언니, 그리고 중매쟁이였다. 어떤 곳에서는 남녀의 부모도 함께 갔다. 중매인은 동업을 하고, 약혼 술을 마시며, 이런 형식을 통해 양가 친척들이 만나 알게 되었고, 일부 미래의 신부들은 이 기회를 빌어 시아버지에게 절을 하며 처음으로 부모님께 전화를 걸었다.
동시에 쌍방은 옷이나 기타 용품을 서로 증여한다. 남자가 여자에게 예물 돈을 제출하는 것을 예물이라고도 한다. 예식은 계약금, 예물 (예금 포함) 의 양에 해당하며, 한편으로는 가정의 부유도에 따라, 당시의 조류와 패션에 따라 결정된다. 과거에는 매우 중요한 추세가 있었습니다. 남자 가정이 어려울수록 형제가 많아질수록, 혹은 남자가 길수록 여자가 원하는 채례가 많아진다. 여건이 좋지 않아 남자는 결혼 중에 여자에게서 더 많은 것을 얻고 싶어한다. 그는 만약 이 결혼이 파탄된다면 남자는 주저하지 않고 빚을 갚을까 봐 두려웠다.
게다가, 여기에는 매우 중요한 풍습이 있다. 결혼할 때 빚진 빚은 모두 부모가 갚은 것이다. 만약 많은 형제가 며느리를 찾는다면, 여자는 당연히 색례를 좀 더 해야 한다. 어차피 나는 물러서지 않았다. 헛되이 하지 마라. 지금은 대부분 외동자녀인데, 이런 경향은 이미 희미해졌다.
상서로운 숫자를 채례로 선택하다. 시대의 변천에 따라 물질적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요 몇 년 동안 예금이 점차 증가하였다. 예를 들면: 66 원, 666 원, 6666 원은 666 대순이다. 99 위안, 999 위안, 9999 위안은 장기적이고 장기적이라는 뜻입니다. 10 1 위안, 100 1 위안,1000/kloc-; 예금은 일반적으로 남녀 쌍방이 협의하여 확정하여 액수가 일정하지 않다. 어떤 금액은 매우 작지만, 단지 운에 맡기기 위해서, 수백, 수백 원, 어떤 것은 선물을 받지 않는다.
약혼 후 남자는 설 추석 등 중요한 명절에 여자 집에 가서 작별 인사를 한다. 동시에 계절에 따라 남자는 여자에게 계절의 옷을 사주거나 돈을 주고 스스로 사야 한다. 여자도 남자 집 근처를 돌아다니며 남자를 위해 집안일을 한다.
여섯째, 납품 일자
현지에서 이른바 고정혼기라고 한다. 실제로 남녀 가족 간의 자율약속으로 법정 절차를 이행하지 못하고 법적 효력이 없다. 그래서, 약혼 후, 당신은 결혼 증명서를 신청해야 합니다. 예년에 마을에 소개장을 개설하여, 향진에 가서 처리하다. 요 몇 년 동안 현민정국에 가야 얻을 수 있다. 발일 전에 날짜를 먼저 점검해야 하는데, 보통 남자 가족이 처리한다. 엘지 씨는 남녀 쌍방의 생년월일에 따라 구체적인 결혼 날짜를 정하고 주의사항과 함께 빨간 종이에 썼다. 그 후 남자는 여자 집에 가서 하늘을 보냈다.
배달된 날은 주로 두 가지 일을 하는데, 1 년은 초대장을 보내는 것이다. 청첩장의 내용에는 결혼 날짜, 결혼의 구체적인 시기, 가마에서 내리거나 내리는 방향, 결혼식 대열에 있는 남녀의 띠, 크기 손님의 수, 신부가 장부에 앉을 때 향하는 방향 등이 포함되어 있다.
다른 하나는 선물입니다. 보통 6 색 예식, 즉 닭 두 마리, 생선 한 칼 고기 (대부분 돼지 뒷다리, 현지에서 돼지 뒷좌석, 무게 10 ~ 15 근) 가 있다. 몇 가지 가루, 천 두 조각, 약간의 간식은 붉은 선으로 묶여 중매인이 여자 집에 배달하는 것을 휴일 배달이나' 다음날' 이라고 한다. 어떤 사람들은 6 색, 8 색, 10 색 선물도 보냅니다. 하지만 선물이 아무리 많아도 고기, 닭, 생선, 간식, 파우더 등이 있어야 한다. , 고기가 고기라는 뜻이니까요 (결혼). 닭은 상서로운 것이다. 물고기에 눈이 있다는 것은 1 년이 넘는 것을 의미한다. 팬들은 끊임없이 늘어나는 뜻을 가지고 있다. 과자는 달콤한 결혼을 의미한다. 파우더는 완벽한 의미가 있습니다. 보통 남자 집에서 주는 선물은 고기를 제외한 남자 집에 반씩 돌려주며 경사가 반반이라고 합니다. 고기는 물러설 수 없다.' 고기' 는' 고기' 라는 뜻이고' 결혼',' 퇴육' 은 탈혼 혐의가 있기 때문이다.
일곱째, 손님을 초대하다
남자는 식량 원조를 요구하고, 여자는 상자 채우기를 요구한다. 현지에서는 과거와 현재를 불문하고 VIP 손님을 큰일로 취급한다. 남녀가 결혼 날짜를 정하면 친지들에게 통지할 것이다. 일반적으로 혼전 보름쯤 되면 남녀 양가 가정이 길일을 선택해 서로 한턱 내고 농촌에서 손님을 부른다. 쌍방의 친척과 친구 가족들이 모두 참가하여, 가능한 즐겁게 떠들고,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아이를 데리고 있다.
보통 수십 개의 테이블, 수십, 심지어 수백 개의 테이블입니다. 농촌 사람들은 대부분 집에서 술자리를 하고, 도시는 호텔에 있다. 옛날 중요한 손님들은 돼지고기, 백인어, 찐빵, 당분 등 선물을 가져왔는데, 보통 손님들은 대부분 만터우와 당분 또는 당면을 가지고 왔다. 왜 현지에서 찐빵을 가지고 다니는 풍습이 있는지, 물질적인 조건에 의해 결정된다.
현재 대부분의 사람들은 더 이상 이런 선물을 가지고 다니지 않고, 축의금만 가지고 있고, 농촌은 대략 100 원, 도시는 약 200 위안으로 축하와 도움을 표하고 있다. 손님들이 술과 밥이 꽉 찼을 때, 남녀의 가족들은 각 손님에게 담배, 사탕, 과자, 땅콩이 들어 있는 빨간 봉투를 보내 감사를 표했다.
여덟, 메이크업.
결혼식 전날, 남자는 여자에게 빨간 솜저고리, 빨간 솜바지,' 모자를 쓴 빨간 아기' 등 시집가는 옷을 보내 결혼식 날이 왔다는 것을 보여 결혼을 재촉했다. 그건 그렇고, 여성은 결혼 예정 수, 채울 모든 것, 금기 등의 내용을 담은' 결혼 목록' 을 쓴다. 여자도 남자 모자, 벨트, 신발을 선물한다. 동시에 다음 날 결혼할 때의 주의사항을 더 논의하여 누락을 방지하다.
이날 남자는 새 집을 꾸미고 복권을 달고 대련을 붙이고 요리사에게 결혼식 준비를 요청했다. 그 여자는 시집갈 딸에게' 그녀의 얼굴을 활짝 열어' 그녀의 얼굴 머리를 실로 비틀어 그녀의 귀밑머리를 다듬었다. 저녁에 혼수를 정리하고 옷, 원반, 신발, 사물함 돈, 위문면 등을 가구에 넣는다. 이 행동을' 포장' 이라고 부른다.
지금 농촌에는 화장 보급 절차가 있는데, 다만 일부 내용이 없어졌을 뿐이다. 예를 들어' 얼굴 열기' 는 이날이 아니라 아침에 결혼식을 올리는 동시에 진행된다. 도시 사람들은 결혼하는데 보통 화장 절차가 없지만 신혼의 첫날 밤 서로 공기를 교환하고 다음날 결혼의 구체적인 사항을 조율하는 방안을 논의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결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결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남녀명언)
아홉, 결혼
결혼식 전 신부와 가족 소녀시대, 가족 사진 외에도 가족과 단둘이 사진을 찍어 가족과 함께 찍은 마지막 사진을 남기겠다고 밝혔다.
결혼식 시간은 아침이다. 농촌에서는 모든 사람이 하루 쉬면 남자가 사람을 찾아 확인한다. 도시에서는 여자측에서 남자 집까지의 거리에 따라 보통 7 시에서 9 시 사이에 있습니다.
농촌의 일부 지역에서는 신부가 가마에 오르기 전에 아버지의 신발을 거꾸로 신고 차에 올라타고 자신의 신발로 갈아입는 것은 딸이 시집갈 때 친정 흙을 가지고 다니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어떤 곳에서는 신부가 의자에 앉아 가마나 차 앞으로 옮겨졌다. 그녀의 발은 땅에 닿을 수 없다. 현지에서 결혼하면 신부는 보통 빨간 신발을 신지만, 어떤 곳에서는 녹색 신발을 신고, 문으로 돌아갈 때는 빨간 신발을 신는다. 여기에' 녹화는 빨간 신발을 가고, 수재는 친정문을 나간다' 는 말이 있다. "
어떤 곳에서는 신부가 차에 타면 가족들이 미리 준비한 물 한 대야를 땅에 쏟는다. 이는' 시집가는 딸이 끼얹은 물' 을 의미하며, 딸이 시댁에서 핑안 살 수 있기를 기대한다.
기쁜 일을 선물하는 것도 기쁜 일을 보내라고 하는데, 모두 푸젠을 배합한 것이다. 배달객은 큰 손님, 작은 손님, 들러리를 포함한다. 남자 게스트는 신부의 외삼촌, 삼촌, 지금의 마을 간부가 이끌고, 여자 게스트는 신부의 고모, 이모가 데려옵니다. 남녀는 모두 신경을 써서 신부와 결혼할 수 없고, 부부 쌍방을 원하고, 아이를 가질 수 없다. 작은 손님은 신부의 동배나 다음 세대이고, 들러리는 보통 신부의 자매나 친구이다.
X. 결혼식
과거에는 부유한 가정의 결혼식이 더 복잡하고, 장면이 더 크고, 일반인이 더 간단했다. 드라마' 이몽' 에서 이제성과 전진의 결혼식은 현지 서민 결혼식의 축소판이다. 그들의 결혼식은 자신의 마당에서 거행되었다. 무라카미 사의가 주관하고, 먼저 천지를 숭배하고, 다시 고당을 경배하고, 마지막으로 부부가 서로 경배한다.
이후 사회자는 집안의 친척과 친구들을 신부에게 소개하고 신랑 신부가 신부실로 들어갔다. 이 풍습은 해방 초기에 줄곧 사용되었다. 그 후, 특히 문혁 시대에는 많은 농촌에서 천지 예배와 같은 결혼식이 더 이상 열리지 않았다.
기관에서 일하는 사람은 대부분 본 부서에서 동지를 이끌고, 회의실에서 간단한 결혼식을 열고, 희당을 먹고, 담배를 피우고, 희주를 마시며, 다과회 형식으로 신랑 신부를 축하한다. 오늘날 점점 더 많은 결혼식 풍습이 도시의 서양 풍습에 녹아들고 있다. 예를 들면 결혼반지 증정, 신부는 하얀 웨딩드레스를 입고, 신랑은 양복을 입고, 집단결혼식을 하고, 웨딩댄스를 개최하고, 여행결혼을 하는 등. , 결혼식 풍습을 현대생활의 요구에 점점 더 적응하게 하여 더 많은 자유와 발랄함, 개성적 특색, 로맨틱한 매력을 드러낸다.
결혼식 대오를 환영하고 이어 결혼식이 이어졌다. 농촌은 신랑집 마당에서 열렸다. 어떤 도시는 신랑 집 앞에 있고, 어떤 도시는 호텔에 있고, 많은 도시들은 웨딩회사에 전과정 서비스를 배정해 달라고 부탁한다.
결혼식이 끝난 후 신부와 신랑은 신부실로 들어갔다. 과거에는 보통 신랑이 붉은 리본으로 신부를 신부를 신부실로 안내했다. 지금 신랑이 신부를 안고 신부를 업고 신부를 업고 신부와 신랑이 손을 잡고 신부실로 들어가는 경우도 흔하다.
신부실에 들어서자 그 지역에는' 밤대추를 만져라' 는 매우 중요한 풍습이 있었다. 신랑은 사전에 부부의 이불에 밤, 땅콩, 대추를 많이 얹었고, 이불 모퉁이에 바느질을 했다.
신랑 신부가 동방에 들어가는 동안 신랑의 동년배 또는 3 학년 소년소녀도 함께 동방으로 몰려들었다. 신부가 침대에 앉자, 이 소년 소녀들은 함께 달려가 커플 침대 위의' 밤과 대추' 를 빼앗아 소란을 피웠다. 그리고 신부와 신랑은 교심주를 마시고 국수와 붉은 계란을 먹는다. 계란을 먹을 때, 상사는 "당신은 살아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신부와 신랑은 모두' 태어나고 싶다!' 내년에 아이를 낳는다는 뜻이다. 구사회에서 신부는 반드시' 침대에 앉아' 혹은' 장부에 앉아' 있어야 하며, 3 일 동안 새 집을 떠날 수 없다. 나중에 그녀는 하루 동안 장부에 앉아 인내성을 의미했다.
이제 농촌과 도시의 신부들은 더 이상' 앉아서 그 성과를 누리지 않는다' 고 하지 않는다. 동방화촉은 밤낮으로' 장광등' 이라고 불린다. 남녀노소 모두 신부를 만나기 위해 동방에 가서 설탕을 피우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신랑 신부를 놀릴 수 있다. 일부는' 소동방' 이나' 새집' 이라고 불리며 밤늦게까지. -응?
Xi. 상희묘
결혼 후 다음날이나 셋째 날에는 신랑 신부가 성묘를 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데, 흔히' 상서묘' 라고 불린다. 상서묘는 보통 부모나 신랑의 형제가 모시는데, 제사조의 범위는 신랑집, 할아버지 할머니 집, 심지어 아버지의 할아버지 할머니 댁까지 간다. 보통 상계성묘는 접시와 노란 종이를 가지고' 묘지' 에 가서 공물을 배치하고, 노란 종이를 태우고, 선인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동시에, 매 묘지마다 붉은 종이 한 장이 눌려 있어 새로운 향촉과 향이 있음을 나타낸다.
열두, 휘문
어떤 곳은 대락이라고 하고, 어떤 곳은 단거리 () 라고 한다. 이런 풍속은 농촌 지역에서 여전히 유행한다. 친정으로 돌아가는 것은 신부가 결혼 후 처음으로 친정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어떤 곳은 결혼 후 둘째 날, 어떤 곳은 셋째 날, 어떤 곳은 여섯째 날로 예정되어 있다. 친정에 갈 때 신랑집은 배달할 수 없지만 신부의 형이나 동생이 데리러 갈 거예요.
우리집, 어떤 곳은 당일에 돌아가지만, 나는 밤을 지낼 수 없고, 어떤 곳은 다음날에 며칠 묵는다. 시부모 댁으로 돌아가면 부모님이 나를 배웅해 주시지만 신랑집은 아니다. 왕복의 끝은 결혼식 예절의 시작과 끝을 상징한다.
현지에서는 결혼식을 위해 결혼하는 과정에서도 사랑을 찬양하고, 결혼을 축하하고, 행복을 기원하는 노래나 서사시가 형성되었다. 가사는 소박하고 통속적이며 우아하고 재미있으며 명절 분위기를 증강시키고 아름다운 축원을 전하며 따뜻한 권유를 퍼뜨렸다. Tancheng 의 "xige" 가 가장 전형적이고 대표적입니다. 역사가 유구하여, 인민에서 기원하고, 인민에게 봉사하며, 문화가 깊이 축적되어 있다. 이 즐거운 노래들은 결혼식에서 더 이상 유행하지 않지만, 결혼식의 민간 문화유산으로서 읽을 만한 가치가 있다.
참고 자료:
중국 린이 네트워크: 린이 결혼 관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