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체적인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UI' 의 원래 의도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이며 영어 user and interface 의 약어입니다. 문자 그대로 사용자와 인터페이스의 두 가지 구성 요소이지만 실제로는 사용자와 인터페이스의 상호 작용도 포함됩니다. 여기에는 가용성 분석, GUI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 사용자 테스트 등도 포함됩니다.
좋은 UI 디자인은 소프트웨어가 개성적이고 품위 있고, 소프트웨어의 조작이 편안하고, 간단하고, 자유로우며, 소프트웨어의 포지셔닝과 특색을 충분히 반영해야 한다. 그래서 UI 디자이너는 미술화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사용자, 사용 환경, 사용 방법, 최종 서비스까지 해야 한다. 그들이 해야 할 일은 과학 예술의 디자인이다. 그들이 해야 할 일은 끊임없이 사용자를 위해 시각 효과를 디자인하여 그들을 만족시키는 과정일 뿐이다. (존 F. 케네디, 과학명언)
UI 디자인은 작업 내용에서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각각 연구 도구, 연구자와 인터페이스의 관계, 연구원입니다. 이에 따라 UI 디자이너의 기능은 일반적으로 세 가지 측면으로 구성됩니다.
하나는 그래픽 디자인, 즉 전통적인 의미에서 "예술 디자인" 입니다. 물론, 그들이 맡은 것은 단순한 의미의 미공 작업이 아니라 소프트웨어 제품의' 외형' 디자인이다.
둘째, 상호 작용 설계는 주로 설계 소프트웨어의 운영 흐름, 트리 구조 및 운영 사양에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제품이 인코딩하기 전에 해야 할 일은 상호 작용 설계, 상호 작용 모델 및 상호 작용 사양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사용자 테스트/연구입니다. 이른바' 테스트' 는 상호 작용 디자인의 합리성과 그래픽 디자인의 아름다움을 테스트하기 위한 것으로, 주로 대상 사용자 설문조사 형식으로 UI 디자인의 합리성을 측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런 방면의 테스트와 연구가 없다면 UI 디자인의 좋고 나쁨은 디자이너의 경험이나 지도자의 심미에 의해서만 판단될 수 있어 기업에 큰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