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은 호칭인데, 문자적으로는 자신보다 일찍 태어나고 자신보다 크다는 뜻이다. 이 외연을 통해 일정한 지위, 지식, 이력을 가진 사람은 모두 선생이라고 불릴 수 있다. 고대 중국어에서는' 선생' 이라는 단어가 학문이 있는 사람에 대한 존칭이며, 모든 사람이 선생이라고 불릴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현재 일본어, 한국어, 베트남어는 여전히 이 용법을 보존하고 있다.
환경에 따라 다음과 같은 확장 의미가 있을 수 있습니다.
남성, 성인 남성에 대한 일반적인 호칭. 왕 선생과 유 선생처럼.
경어 () 는 존경을 표하는데, 시기마다 확장 () 이 약간 다를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일정한 지위와 신분을 가진 사람에 대한 경어이다. 모두 남성을 부르는 데 쓰인다. 예를 들면 선산씨, 지식과 지위가 높은 여성, 이청조 씨, 장애령씨 등이 있다.
남편, 여자의 배우자 (남편) 는 보통 정어가 있다. 예를 들면, 나의 남편, 너의 남편, 이 딸의 남편.
선생님, 선생님, 교육자, 어떻게 재원 씨와 처씨를 할 수 있습니까?
의사, 의사와 의사에 대한 호칭. 지금은 거의 사용되지 않지만 고대나 민국에서는 자주 사용한다. 만약 네가 병이 난다면, 너는 너의 남편을 보러 가야 한다.
회계, 회계선생, 고대에 회계사에 대한 호칭은 지금은 적게 쓰이고, 고대나 민국에서는 자주 사용한다.
점쟁이, 풍수사사, 이야기꾼, 탄환 등 현학이나 예술가에 대한 존칭.
"선생님" 이라는 호칭은 유래가 깊다. 그러나 역사의 시기마다' 선생' 이라는 명칭이 겨냥한 대상이 다르다. 논어 위정: "술과 음식이 있습니다, 선생님." 메모지에 "선생님, 제 아버지와 형님도 마찬가지예요." 라고 적혀 있습니다. " 술과 밥이 있으면 부형을 공경한다는 뜻이다. 맹자: "선생님께서 왜 이렇게 말씀하셨어요? 클릭합니다 이 "선생님" 은 나이 많은 학문이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선생님의 뜻
상황에 따라 다음과 같은 의미가 있을 수 있다: 남성, 성인 남성에 대한 일반적인 호칭. 왕 선생과 유 선생처럼. 경어 () 는 존경을 표하는데, 시기마다 확장 () 이 약간 다를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일정한 지위와 신분을 가진 사람에 대한 경어이다. 남성을 부르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남성을 부르는 데 사용됩니다: 선산씨; 이청조 씨, 장애령씨, 크리스 우 (우이판) 씨, 오건웅 씨 등 지식과 지위가 높은 여성을 지칭하는 데도 쓰인다. 남편, 여자의 배우자 (남편) 는 보통 정어가 있다. 예를 들면, 나의 남편, 너의 남편, 이 딸의 남편. 선생님, 선생님, 교육자, 어떻게 재원 씨와 처씨를 할 수 있습니까? 의사, 의사와 의사에 대한 호칭. 해방 후에는 거의 사용되지 않지만 고대나 민국 시대에는 자주 사용한다. 만약 네가 병이 난다면, 너는 너의 남편을 보러 가야 한다. 회계, 회계선생, 고대에 회계사에 대한 호칭은 해방 후 덜 사용되었으며, 고대나 민국 시대에 자주 사용되었다. 점쟁이, 풍수사사, 이야기꾼, 탄환 등 현학이나 예술가에 대한 존칭.
고대 중국 선생의 호칭과 현대 선생의 호칭의 차이
고서' 예기 곡례상':' 유 선생, 사람들과 이야기하면 길을 건너지 못한다.' 그것은 또한 나이가 많고 품성이 고상한 노동자에 대한 존칭으로 이어졌다. 때때로 그것은 또한 사람에 대한 예의라는 호칭으로 널리 사용된다. ""
현대에 이르러 군자로서' 남편' 이라고도 하는데, 가장 기본적인 뜻은' 선생님' 인 것 같다. 지금도 주인으로 인사한다는 뜻입니다.
"선생님" 과 맞먹습니다. 고대에 사람에 대한 예의바른 호칭은 무엇입니까?
호칭은 일종의 예의바른 태도이며,' 경어' 라고도 한다.
(1) 황제에 대한 경어는 만세, 성상, 성운전, 천자, 폐하 등이다. 운전, 이것은 황제의 운전입니다. 옛날 사람들은 황제가 차를 타고 천하를 달려야 한다고 생각하여 황제를' 운전' 으로 불렀다. 고대 황제는 자신의 정권이 하늘이 정한 것이라고 생각하여 황제를 천자라고 불렀다. 고대 chaochen 직접 황제 를 볼 감히 하지 않았다, 그들은 (궁전 계단) 사람들이 의미를 전달하도록 궁전 (궁전 계단) 사람들에게 말했다, 그래서 그는 황제 로 폐하 를 사용했다.
(2) 왕세자와 왕자에 대한 존칭은 전하이다.
(3) 장군에 대한 존칭은 부하 직원이다.
(4) 일정한 지위를 가진 사람에 대한 경어: 명절 아래의 사절을 부르다. 특정 사회적 지위를 가진 사람들, 예를 들면 삼공, 군수 등, 각하를, 지금은 외교관 (예: 대사 각하) 에 많이 쓰인다.
(5) 상대나 그 친척에 대한 존칭은 질서, 존중, 미덕이다. 링, 예쁘다는 뜻으로, 네 아버지 (상대방의 아버지), 네 어머니 (상대방의 어머니), 네 섹터 (상대방의 아내), 네 형제 (상대방의 형), 네 아들 (상대방의 아들), 네 애인 존칭은 존상 (상대의 부모), 존공, 존군, 존부 (모두 상대의 아버지), 존당 (상대의 어머니), 존친 (상대의 친족), 존사 (상대라고 함), 존칭 (상대의 지시) 과 같은 상대와 관련된 사람이나 일을 가리킨다 현자 (상대라고 함), 현랑 (상대의 아들이라고 함), (상대의 형이라고 함) 과 같은 동배 또는 후배를 부르는 데 사용되는 현자. 자비, 사랑, 널리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또래들 중 자신보다 긴 사람은 좋은 친구라고 부르고, 지위가 높은 사람은 어진 사람이라고 한다.
(6) 노인을 남편, 시아버지라고 부른다. 예를 들면' 독학자회, 시아버지' ('논어') 를 만날 것이다. 당나라 이후 남편과 남편은 아내와 아버지, 일명 태산이라고도 하며, 아내와 어머니는 남편과 어머니 또는 태수를 지칭했다.
(7) 칭호 앞에' 현' 을 붙이면 이미 죽었다는 뜻으로 지위가 높은 사람이나 연로한 사람을 지칭하는 데 사용된다. 예를 들어, 죽은 황제는 시황제라고 하고, 죽은 아버지는 첫 시험이나 아버지라고 하고, 죽은 어머니는 첫 번째 또는 선현이라고 하며, 죽은 사람은 재능과 덕행이 있는 사람을 선현이라고 한다. 호칭 앞에' 너무' 나' 대' 를 더하면 또 다른 세대를 의미한다. 예를 들면 황제의 어머니를 태후라고 부르고, 할아버지는 큰 (너무) 아버지, 할머니는 큰 (너무) 어머니라고 한다. 당나라 이후, 죽은 황제는 종종 당태종, 당현종, 송태조, 송인종, 원세조, 명태조와 같은 절호로 불린다. 명청 () 두 세대 동안 황제도 직함으로 불렸다. 예를 들어 주원장 () 은 홍무황제 (), 주유검 () 은 충천 황제 (), 엽선 () 는 강희 황제 (), 이홍 () 은 건륭황제
(8) 어른과 동배들에 대한 경어는 군, 아들, 공, 한 걸음, 나리, 선생, 어른 등이다.
(9) 당신의 대신에 대한 당신의 존칭은 경 () 이나 애경 () 입니다. (10) "성인" 을 사용하여 품성이 고상하고 지혜가 뛰어난 사람에 대한 존중을 표시한다. 예를 들면 공자는 성인이고 맹자는 자성이다. 나중에 "성" 은 성자, 성운전과 같은 제왕에 많이 사용되었다.
참고 자료:
Learning. 소호
고대 학자들이 말한 "진사", "공물", "고개를 끄덕이다", "스뮤", "선물", "선생님" 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책은 인간 진보의 사다리이다. 책은 우리로 하여금 지식의 바다를 헤엄쳐 다니며 독서의 즐거움을 누리게 한다. 책은 우리에게 가장 충성스러운 친구를 찾게 한다. 그는 영원히 너를 버리거나 배신하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친구명언) 우리가 기쁨이든 고통이든, 우리가 외롭든 방황하든, 책은 항상 조용히 나와 함께 하며, 우리의 기쁨을 나누고, 우리의 마음을 위로한다.
고대인 구름: "세계의 일, 관심은 종종 절반; 모든 이윤을 저축하고 덜 다치지 않은 것은 단지 책일 뿐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빈부노소를 묻지 마라! 한 권을 보면 한 권의 장점이 있다. 날마다 책을 읽고, 하루에는 이득을 본다. " 책은 나에게 끝없는 즐거움을 가져다 주었다.
독서는 나로 하여금 평범함을 작별하게 했다. 고대인 구름: "시를 읽지 않으면 할 말이 없다. 클릭합니다 오늘 한 가지 논조는' 시를 읽지 않으면 아무 말도 할 수 없다' 는 것이다. "
부쿰 씨는 무슨 뜻입니까?
Bucomb 씨는 상해 영녕 무역유한공사의 독창적인 브랜드 이름으로, 우선 comb 독음 zhi, comb, grate 의 총칭이다. 하하, 제이로 읽지 마세요. 이 글자를 모르는 사람은 쉽게 잘못 읽을 수 있으니까요.
부쿰 씨, 따로 설명해 주세요. Bucomb: 고대에는 머리카락을 쓰지 않는 사람을 가리켰고, 머리를 쓰지 않는 것은 윤리에 어긋났다. 왕: 이것은 고대인의 존칭으로 덕망이 높은 사람을 가리킨다. 여기서 영녕상거래는 자신의 브랜드 이름으로 이 이름을 선택했다. 사실 세속에 얽매이지 않는다는 것을 표현하고 싶었지만, 마음은 긍정적이고 창조적이었다. 오늘날 포부가 있는 젊은이들처럼, 그들은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과감하게 혁신하고,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 이것은 영녕 상업 창업자가 추구하는 것이다.
옛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바구 씨' 는 무엇입니까?
인간과 자연의 조화' 는 중국 전통문화에서 가장 기본적인 문제 중 하나이며, 중서문화 차이의 초점이자 중국 철학과 시학의 내재적 관계의 기본 특징이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 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학술계가' 천인의 조화' 에 대한 이해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여 아직 정론이 없다. 이견의 초점은 두 가지 기본 측면에 있다. 하나는' 천인합' 의' 하늘' 을 이해하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하늘' 과' 사람' 이 어떻게' 하나' 인지 이해하는 것이다. 중국 전통문화의' 하늘' 에 대하여 풍우란 씨는 주로 5 층의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첫 번째는' 물질적 하늘' 으로 일상생활에서 볼 수 있는 회색인의 지구와 반대되는 하늘, 즉 우리가 지금 말하는 하늘을 가리킨다. 둘째,' 주권의 날' 이나' 의지의 날' 은 종교에서 인격과 의지를 지닌' 지극히 높으신 하느님' 을 가리킨다. 세 번째는' 천명의 날' 인데, 구사회에서 소위 운이라고 부르는 것을 가리킨다. 넷째,' 자연의 하늘' 은 유물주의 철학자가 말하는 자연을 가리킨다. 다섯은' 인의의 날' 혹은' 도덕의 날' 로, 유심주의 철학자가 발명한 우주 도덕의 법칙을 가리킨다. (1) 이 다섯 가지 의미의 가장 기본적인 것은 두 가지 측면, 즉 자연의' 하늘' 과 정신의' 하늘' 이다. 전자는 기초이며 후자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지만, 후자 (정신영역의' 하늘') 가 생성되면 전자의 의미를 구성해 자연무생물무감정한' 하늘' 이 존재의 의미와 가치를 얻을 수 있게 한다. 이곳의 "하늘" 은 사실 "사람" 이며, "사람" 의 외부화 또는 객체화 형식이다. "하늘" 과 "사람" 이 어떻게 "융합" 되었는가? 이에 대해 장대년 선생은 "중국 철학에서 이른바 천인합이라고 하는 것은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루는 원래 한 사람이고, 두 사람은 한 사람이어야 한다" 고 빗어 정리했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에는 두 가지 교리가 있습니다. 하나는 연결되어 있고, 두 사람은 비슷합니다. 이른바 천인이 하나라는 것은 분석하면 두 층으로 나눌 수 있다. 1 층은 천인이 서로 대하는 두 가지가 아니라 밀접하게 연결된 전체라는 뜻으로, 이 전체에서 판단이 없다는 뜻이다. 2 층은 하늘이 인간 도덕의 근원이며 도덕은 하늘에서 기원한다는 뜻이다. 오늘날 볼 때, 하늘의 근본에서, 어떤 의미에서, 인간의 근본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왜냐하면 사람은 자연의 사물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다른 의미에서, 소위 인간성이란 흔히 사람이 비인간과 구별되는 이유, 즉 사람이 다른 것들과 구별되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간성, 인간성, 인간성, 인간성, 인간성, 인간성) 인간과 다른 것들의 유사성은 근본적이지만 소위 인간성에 포함되지 않는다. 이런 의미에서 사람은 자연에 기반을 두고 있고, 인간성은 후세의 특수한 성질이거나 보편적인 천도이다. 천도와 인성이 하나가 되어 겉으로는 천도처럼 보이는 것은 인간성이고, 실제로는 인간성, 즉 천도, 즉 인륜, 천리가 우주의 주도 원칙이라고 말한다. 이것은 인격화의 잘못이다. " "인간과 자연의 유사성" 의 의미도 두 가지 측면으로 분석 될 수 있습니다. 첫째, 천인은 형식적으로 비슷하다. 이것은 사실 토론에 붙어 있는 것이다. 둘째, 천인의 성질은 비슷하고, 천인의 화합론과 비슷하며, 실제로는 인륜을 천일로 이르는 것을 가리킨다. "② 장 씨의 분석은 매우 합리적이고 훌륭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하늘이 사람에게 "가까이" 있거나 사람이 하늘로 "가까이" 가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인간과 자연의 조화' 는 매우 번거로운 문제이므로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는다. 우리는 가장 일반적인 의미에서 그것을 이해하고 파악해야 한다. 우리는' 하늘' 과' 사람' 의 의미를 두 가지 측면에서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보면 주관과 객관적, 정신과 물질, 또는 의식과 존재의 관계에 해당한다. 둘째, 사람과 사회의 관계로 볼 때 개인과 집단, 감성과 이성, 혹은 사욕과 공덕의 관계와 비슷하다. 즉, 인간과 자연, 사람과 사회, 주관과 객관적, 감성과 이성의 조화는 필연적인 왕국에서 자유왕국으로 나아가는 과정에서 사회 실천에서 얻을 수 있는 특별한 정신적 경지나 상태이다. 중국인의 가장 기본적인 사고 방식은 천인 관계에 반영된다. 그것은 사람과 하늘이 일종의 주객관계가 아니라 부분 전체와 왜곡과 본래의 관계, 또는 시학과 최고 경지의 관계라고 생각한다. 주로 도가, 유교, 불교의 세 가지 관점이 있다. 유가는 하늘이 도덕관념과 원칙의 근원이며, 사람은 도덕 원칙을 부여받았다고 생각한다. 이런 사람과 자연의 통일은 자연스럽지만 무의식적인 통일이다. 그러나 인간은 각종 명리와 욕망에 눈이 멀어 자신의 도덕규범을 찾을 수 없다. 인간 실천의 목적은 외적 욕망의 눈속임에서 벗어나' 그들의 안심을 구하라' 며, 스스로 도덕원칙을 이행하는 상태에 도달하는 것이다. >; & gt
고대에 선생님이라고 불렀던 것은 무엇입니까?
스승' 은 원래 연로하고 경험이 많은 학자나 학술을 가르치는 사람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사기',' 맹자',' 순경 열전':' 제향왕 때, 순경이 가장 스승이었다. " 나중에 사람들은 학생들을 가르치는 사람을 "선생님" 이라고 불렀다. 진대 원호가' 시질손보안' 에게 물어본다면,' 보안이 초등학교에 입학하여 이해력이 뛰어나 그 말이 스승을 놀라게 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사실, "선생님" 외에도, 고대에는 선생님에 대한 호칭이 많았고, 좀 이상했습니다.
교사
스승을 공경한다는 뜻을 담고 있는 것은 고대에 선생님에 대한 존칭 중의 하나이다. "모든 것이 잘못되었습니다." "지금은 아들이 있습니다. 무능합니다. 부모가 노여워하고, 마을 사람들이 노여워하고, 선생님이 교화하다. 부모의 사랑으로 고향의 행보가 있고, 선생님의 지혜가 있고, 남편은 미인 세 명을 추가했지만, 시종 움직이지 않고, 털은 변하지 않았다. "
장악하다
처음에 공자는 공자의 제자에게 존칭으로 여겨졌고, 후에 공자는 선생님의 존칭이 되었다. 논어 장자: "너는 왜 배우지 않지만 항상 선생님이 있어!"
산영
서원 역대 강사의 칭호로, 그 연원은 가시와 비슷하다. 5 대 10 국 시절 강위동은 형산강의에 은거해 많은 수행자들에게' 산의 왕' 이라고 칭송받았다. 그 이후로' 산 지도자' 는 선생님에 대한 존칭이 되었다. 원대 각 시, 주, 정부는 모두 서원을 짓고, 산꼭대기가 있다. 명청 () 은 원제 () 를 답습하여 건륭년 동안 덕안 () 으로 개칭했고, 청말 () 은 여전히 산장 () 이라고 불렀다. 과거 폐지 후 서원은 학당으로, 산장 칭호는 폐지되었다.
장악하다
고대에 교사에 대한 통칭. 대사라는 단어는 처음에는 태사, 교사, 소사, 소부 등 관직의 통칭이었다. 이들 일자리가 교학 * * * 을 담당했기 때문에 스승도 선생님의 대명사가 되었다. 곡량 소공전 19 년: "아이가 된 사람은 주인이 아니라 아버지의 죄입니다." 스승' 이라는 단어는 지금까지도 사용되어 왔지만, 일반적으로 공상 곡예 연극 등 업종의 교사를 가리킨다.
장악하다
고대에는' 스승, 평생의 아버지' 라는 말이 있었기 때문에 선생님은 대사라고도 불렸다. "루춘추권유": "스승이 되어도 여전히 아버지가 된다."
가정교사
시빈이라고도 하는 것은 선생님에 대한 일종의 존중이다. 그 기원은 한무제 유장이 태자가 되었을 때 환영을 스승으로 모시던 전고였다. 그는 왕위에 오른 후에도 여전히 환영을 매우 존경하며, 환영이 사는 태상부에 자주 가서 환영의 강의를 듣는다. 한나라 석지에 앉아 있고, 실내 좌석은 서쪽에서 동쪽으로 존칭한다. 한 황제 는 황제 이지만, 여전히 huanrong 서쪽, 동쪽 두 좌석 에 앉아 준비, 계몽 교사 에 대한 그의 존경을 보여줍니다. 그 이후로 스승이나 빈은 선생님에 대한 사람들의 존칭이 되었다.
석보
원래 고대에 황제를 보좌하고 황족 자제를 가르친 관원이었고, 교사와 호국공을 겸하여' 호국공' 이라고 불렀다. 이순신 계사 아래: "스승이 없으면 부모와 같다." 나중에는 일반적으로 교사를 가리킨다. 예를 들어 청대 공자진의' 포박자':' 초등학생은 아이를 배운다. 너의 아버지, 형제, 선생님을 모시고 너의 고문을 기다리는 법을 배워라. "
마스터
본래는 종실 자제의 징계를 담당하는 관원이었다. "한서 평제기": "태상황 이후 종실의 종친으로, 각 집마다 주심을 바로잡아 시청각을 바로잡는다." 나중에 점차 한 사람이 존경하고 선생님이라고 부를 수 있는 사람이 되었다. 북송 왕조 구멍 \ "위안 탄 \" 볼륨 3: \ "shiji, 단어 shoudao, 많은 산 사람들. 문장 학술, 천하의 주인, 유 선생이라고 합니다. 클릭합니다
교수
현재 교수라는 단어는 고등교육체계에서는 직함이지만 고대 국자감에서는 박사 강의이다. 한당에는 국자감 박사가 있고, 송대에는 중앙과 지방학교 교수가 있고, 원대에는 주현의 유학 교수가 있고, 명청에는 눈이 지급된다.
조수
국자감에서 가르치는 선생님. 서진 함녕은 이듬해에 공학당을 설립하여 교부를 설치하고 공자에게 술을 권하고 박사에게 경학을 가르치는 것을 조율하기 시작했다. 이후 몇 개의 왕조를 제외하고 국자감에는 곽자조교, 국자감 조교, 4 대 조교, 문광조교라고 하는 경학 조교가 있었다.
설파
원래 당대의 진사이다. 당나라 때, 각 군에는 경학 박사가 있었는데, 손바닥으로 학생들에게 오경을 가르쳤는데, 나중에는 일반적으로 그를 수재라고 불렀다. 청대 소설가 오씨는' 유림외사' 제 36 회를 썼다. "이 사람은 매우 다르다. 공부도 없고 사기도 없다. "
샤오지로
원래 유교 고전을 가르친 관원이었다. 후한서 유림외사':' 고' 는' 중국 고대 문학사',' 좌씨춘추' 의 지도를 받는다. 그는 비록 학자를 세우지는 않았지만 강사로 승진했다. 클릭합니다
신탁학
처음에는 송대 사정 초등학교와 무술의 정식 이름이었다. 명청 시대에는 군이 군유 () 를 한 군 최고학부로 설치했는데, 선생님 한 명과 교관 몇 명이 있었다. 규율은 신탁을 보조하는 조수를 가리킨다. 칙령은 대부분 진사 출신으로 조정에 의해 직접 임명된다. 명사 정사 >>
고대에' 의' 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동사
현대 중국어 통역
예: (1) 하인으로 밭을 갈고 경작을 중단하려고 합니다. -"역사 기록 첸 사이 가족"
2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장자"
대명사
1. 제 3 인칭 대명사로' 그' 와' 그들' 으로 번역된다. 주어가 아니라 목적어나 아르바이트어를 만들다.
예: ① 모두 끊는다. 새옹지마, 어찌 비복을 알 수 있겠는가
2 나는 기진맥진하고, 나는 과잉이다. 나는 극복할 것이다. -"카오 토론"
(3) 할머니께서 들으시니 망치침대는 크게 노하셨다. -"공작새 남동쪽 비행"
④ 어떤 왕이 옥에 받들어 공물을 타다. -"홍문연"
⑤ 칼로 늑대의 머리를 베고 몇 칼로 죽인다. -'늑대'
6 네가 오면 핑안. -"논어 지 씨는 전욱을 공격 할 것"
2. 대명사
예: (1) 두 번째 방법은 평평하게 앉아서 진곡을 부정하는 것이다. -\ "역사 기록 리안 린 liequan \"
(2) 영양실조에 걸린 사람은 공자만큼 똑똑하지 않다. -'세설'
(3) 두 번째 웜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즐거운 여행'
1 인칭, 저로 사용하십시오.
예: ① 장군이 이렇게 넓을 줄은 몰랐다! -\ "역사 기록 리안 린 liequan \"
(2) 당신은 슬픔으로 태어날 것입니까? -\ "뱀 포수 는 말했다
③ 옛 친구 는 반환 을 싫어. -"역사 기록 웨이 gongzi 전기"
보조사 1. 구조보조어는' 의' 에 해당한다.
예: (1) 교통 체증 근처에 있는 사람은 19 명이 죽었다. 새옹지마, 어찌 비복을 알 수 있겠는가
(2) 작은 감옥, 관찰 할 수 없지만, 사랑이 있어야 한다. -"카오 토론"
(3) 중국과 오월 경쟁할 수 있다면. -'적벽대전'
4 동부 양전을 베고 북부 중점 현을 접수하다. --지아 이순신 \ "진 이론 \"
구조 보조 단어, 전치사 객체의 기호.
예: ① 송나라의 죄명은 무엇입니까? -"공공 손실"
(2) 무슨 일이야? -'누추한 실명'
3 무엇을 봐야 할지 모르겠다. -'세설'
4 동부 양전을 베고 북부 중점 현을 접수하다. --지아 이순신 \ "진 이론 \"
3. 주어와 술어 사이에 사용되는 구조보조어는 문장의 독립성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며 현대한어처럼 보조사 2 를 해석한다.
예: (1) 독방 공명이 있고 물고기에 물이 있다. -"융중 쌍"
(2) 대나무는 무난한 이삭이다. -'누추한 실명'
③ 갈대 하나. -'적벽부'
4. 구조보조사, 정어 뒤의 표시.
예문: ① 링 압도. -'적벽부'
(2) 지렁이는 발톱의 장점이 없다. -"학습을 장려하라"
구조 보조 단어와 보완 기호는 "의" 로 번역 될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고대인의 천지관, 산천관, 초목관, 새와 짐승관은 종종 수확을 거두며 예외 없이 사고의 깊이를 찾는다. -'두꺼비산 여행'
음절 보조 단어는 의미가 없습니다.
예: ① 가득 채워요. -"맹자 혜량 왕상"
② 시간이 길면 사람은 발음으로 구분할 수 있다. -'길상현지'
(3) 대중이 소란을 피울 것이다. -"카오 토론" [2]?
심상치 않은 의미
"잎" 이라는 뜻을 건네주다
묵자 다: "성인도 천하를 위해." 앞의 문장도' 의' 뜻이다. 모든 것은 한비자가 낡은 것을 없애기 위해 한 것이다. "은신도 사람을 다치게 하고, 귀신이 사람을 다치게 하는 것이다." "갑자 정다": "군자의 쇠퇴는 헤아릴 수 없다." 마지막' 도' 는 긍정 어조의 보조사로, 다른 두 글자는' 의' 의 의미로 쓰인다. -응?
고대 이름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제갈량, 자공명, 이름 와룡 선생. 와룡은 제갈량의 이름이지, 한 글자가 아니라, 번호는 현재의 별명에 해당한다.
고대에는 아기가 태어난 지 3 개월 만에 아버지가 이름을 지었다고 하는데, 이것이 고대인의 "이름" 의 유래라고 한다. 고대에 소년들은 20 세까지 자라서' 머리를 묶고 관을 붙이는' 의식을 거행하여 성인을 표시하였다. 이때 그는 어쩔 수 없이 단어를 선택해야 했다. 여자 15 세 때' 머리를 묶고 체중을 늘리는' 의식이 열리며 결혼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때 그녀도 단어를 선택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자' 라는 단어는' 이름' 에서 유래한 것으로, 어떤 의미에서 그것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백호통' 은 "그 이름으로 쓴 사람은 그 인품을 알고, 그 이름을 들었다" 고 말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크게 다음 7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 동의어 상호 훈련. 이름과 단어의 의미가 같아서 서로 설명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제갈량, 단어 공명명; "밝음" 은 "밝음" 과 동의어이다
둘째, 반의어는 상대적이다. 이름과 단어는 반대의 뜻을 가지고 있고, 또한 대립적이다. 이것은 사람들이 너무 멀리 가지 않고, 너무 멀리 가고, 견제와 균형을 가지기를 바라는 것이다. 연전 처럼, 단어 Yongping
셋째, 코드가 작동하게하십시오. 어떤 이름과 단어들은 사서 기록을 인용하여 전고를 사용했다. 예를 들면: 루 유, 단어 홍은 점차 ("이순신 ៌점차적으로 구아": "홍은 점차 땅에, 그 깃털은 깃털 수 있습니다."
넷째, 전현을 존경한다. 예를 들면: 소 승우, 자사안 (급록, 글자, 한무제에 의해 재상으로 칭찬됨)
5. 종교를 숭배하다. 예를 들면: 왕 웨이, 단어 "낯선 사람" (비모유, 부처님 이름)
여섯째, 본명이 변경되었다. 이름에 간단한 수정을 하면 단어가 된다. 이백, 글자가 태백이다
7. 사실을 기록하고 결심을 합니다. 어떤 사람들의 이름과 글은 전혀 의미를 번역할 수 없다. 예를 들면: 장 레이, 단어 돈 텍스트; 육유' 구학사 노트' 권 4 기록이 아니라면 "태어날 때 손으로 글을 들고 천둥이라고 해서 이름, 글자인 줄 알았다" 고 말했다. 아무도 이름의 의미에서이 연결을 추측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