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과 풍경의 기복은 모두 자발적이고 엄숙하다. 대지의 창백하고 차가운 외모의 깊은 주름과 활달함 속에서 세월의 환생 속에서 약간 날카로운 겨울 운치가 자랑스럽게 겨울 특유의 아름다움, 선, 박, 사랑을 묘사하고 있다. 그것은 당신이 그 잡다한 선택들, 선호도, 희소성이 바람에 흩날리고 있다고 느끼게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 "선크림 차가운 사람, 가벼운 얼음 물 확산. 두꺼비는 마른 그림자를 가지고 나오고 거위는 몇 개의 실을 가지고 올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두꺼비, 두꺼비, 두꺼비, 두꺼비, 두꺼비) 밭의 씨앗이 수집되고 옷과 모피가 만들어졌다. 꿩이 물에 빠진 날에 익사하는 것도 어렵지 않을 것이다. " 입동 후 모든 것이 수렴하고 닫히기 시작했다. 음양의 변화, 동식물의 성장 활동, 농업 생산 과정, 인류의 보건은 모두 이 법칙을 따랐다. 요컨대, 자연은 시들고, 벌레는 겨울잠을 자고, 모든 활동은 멈추는 경향이 있다.
겨울의 들판은 깨끗하고 겨울의 바람도 많다. 들판이 바람에 휩쓸린 후, 우리가 볼 수 있는 것은 큰 덩어리의 깨끗한 땅일 뿐, 씻은 생각처럼 깨끗했고, 추억도 없었지만, 알 수 없는 울고 싶은 충동이 있었다.
겨울의 맑은 날, 들판의 하늘은 파랗고, 씻은 사파이어처럼 깨끗하고 눈부셨다. 햇빛이 하늘에서 내리쬐다. 겨울의 햇빛은 다른 계절의 햇빛만큼 왕성하지 않고 그림자처럼 왕성하다. 그것이 야노에 비춰졌을 때, 들판 전체가 한 조각의 반짝임으로, 그야말로 두 손으로 물을 퍼낼 수 있는 맑은 샘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추위를 두려워하는 그 새들은 모두 날아가고, 들판의 소음도 줄었다. 그러나 까치와 참새는 여전히 햇빛 아래서 날고 있다. 그들은 겨울 고향에 남아 있는 사람들이다. 들판의 공터에서, 그들은 짧은 비행 후에 떨어지고, 머리를 쳐들고 왔다갔다한다. 그들은 함께 있던 새들이 봄이 따뜻하고 꽃이 필 때 날아오기를 참을성 있게 기다리고 있다. 그들은 내년에 또 만날까요?
밭의 풀이 이미 시들었다. 분명히, 그들은 이렇게 떠나고 싶지 않다. 그들은 여전히 산산조각이 나서 바람에 흔들린다. 그들은 뿌리를 토양에 깊이 박은 다음 겨울 힘으로 새로운 생명을 낳았다. 우리는 이것이 어떤 용기와 강인함이 필요한지 상상할 수 있다.
들판을 걷다 보면, 때때로 너는 갑자기 나무 한 그루를 만나게 된다. 다른 풍경은 없고, 나무 한 그루, 텅 빈 들판에서 외롭게 자란다. 이 나무들은 대부분 쉽게 자라고, 줄기는 검은색이고, 나무껍질은 갈라진다. 나뭇가지가 먼 하늘로 뻗으면 하늘까지 굴복한다.
이런 나무에 대해 우리는 전혀 갑작스러운 느낌이 없다. 마치 이미 거기에서 자랐어야 하는 것 같다. 그것은 줄곧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우리가 구경하고 한숨을 쉬기를 기다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때때로 나무에 새 둥지가 하나 있다. 마침 까치 한 마리가 둥지에 서 있다면, 화면 전체가 생동감 있고 화가 날 것이다.
겨울의 맑은 날은 밭이 종횡으로 교차하는 밭길에 따라 기분이 밝아진다. .....
확장 데이터:
주자청 산문
그린 (성); 녹색
주자청 씨의 초기 여행기 산문' 온주의 흔적' 중 하나로 1924 년 2 월 8 일에 적혀 있습니다. 이것은 시적인 아름다운 문장 한 편이다. 문장 제목은' 녹색' 일 뿐만 아니라' 녹색' 으로 전문을 자연스럽게 연결시킨다.
문장 구조가 작아서 4 단, 1200 자 정도밖에 안 됩니다. 이는 일반 여행기 산문과는 달리 매우풀의 녹색풀을 통해 작가의 감정을 표현한 것이다. 그래서 첫 단락은 단 한 문장으로 "두 번째로 선암에 가서 장마지의 녹색을 경탄했다" 고 말했다. 붓으로 갑작스럽지만 제목이 질서 정연하여 독자들이 한눈에 이 문장 중심을 알 수 있게 했다.
봄
"봄" 은 넓은 푸른 풀이 무성한 것을 묘사하는데, 들에는 복숭아나무, 살구나무, 배나무가 가득 자라고 있다. 떼를 지어 날아다니는 꿀벌과 나비; 맑고 따뜻한 하늘에서 부드러운 버드나무의 바람이 불어와 흙, 풀, 꽃향기의 맛을 띠고 있다. 목동의 우렁찬 피리 소리. 번창하고 다채롭고 전방위적인 봄을 선보였다.
문장 이미지는 간단하고, 주제는 명확하고, 언어는 아름답다. 사람들은 종종 그것을 "봄의 찬송가" 로 해석한다. 사실 이것은 오해이다.
봄에는 주자청이 풍경에 대한 서정적 산문을 무수히 밝히는 것처럼 반짝 빛나고 한눈에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봄명언) 문장 (WHO) 는 봄에 대한 묘사를 통해 특정 시기의 작가의 사상 감정, 생활, 인격에 대한 추구를 반영해 작가의 내면에 있는 전통문화 축적과 자유의 경지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노와 불빛 아래 진화이 강
노등 그림자 아래 진하' 는 현대 산문가 주지청과 친구 유평백이 진하를 유람할 때 쓴 산문이다. 이 문장 10 월 25 일' 동방잡지' 에 게재됐다.
이 글은 여름밤의 진하강에서 배를 젓는 경험과 느낌을 묘사한다. 작가는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풍경 묘사의 기교에 융합시켜 독자들이 작가의 사상과 감정을 실감하게 했다. 이 문장 5 월 4 일 산문 창작의 예술적 업적을 상징한다.
연못 달빛
연못달빛' 은 유명한 서정 산문이다. 월하 연못에 대한 묘사를 통해 정국이 급변한 후 가혹한 현실의 압력으로 인한 고민, 방황, 외로움을 묘사한 작가의 어두운 현실에 대한 불만과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