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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를 따라 친방을 공격하다" 문장에서 "그것" 의 의미

아니오' 는' 주어와 술어 사이에 사용되어 문장의 독립성을 없애고 번역할 수 없다' 는 뜻이다

이 말은 전국 시대 맹자' 맹자 공손추하' 에서 나온 것이다.

원문:

천시는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는 것보다 못하다. 삼리의 도시, 칠리의 나라, 반지의 제왕의 공격에 의해 무너졌다. 남편이 공격한다면, 천시를 얻는다. 그러나 만약 이기지 못한다면, 천지지리인과 화해하는 것이 낫다. 도시는 높지 않고, 연못은 깊지 않고, 군대는 강하지 않고, 쌀은 많지 않다. 그것을 다른 사람에게 맡기는 것은 인간의 조화보다 못하다.

그래서: 강역의 백성은 변방의 가장자리를 취하지 않고, 사직은 산천의 위험을 취하지 않고, 천하의 이익은 전쟁의 이익을 취하지 않는다. 도를 얻는 자는 많이 도와주고, 길을 잃은 자는 적게 돕는다. 도움이 적을 때, 친척은 옆에 있을 것이다. 많이 도와주면 천하가 태평하다. 천하의 이익을 다 차지하고 친척을 공격하면 군자는 싸우지 않고 이긴다.

모국어 번역:

작전에 유리한 날씨와 계절은 작전에 유리한 지리에 비할 수 없고, 작전에 유리한 지리형세는 작전 중의 인심과 내부 단결에 비할 수 없다.

방원 이삼의 내성과 방원 7 리의 외성이 포위되어 공격했지만 그들은 이길 수 없었다. 포위 공격을 통해, 너는 반드시 전투에 유리한 날씨와 계절을 얻어야 하지만, 너는 이길 수 없다. 전투에 유리한 날씨와 계절이 전투에 유리한 지리형세보다 못하기 때문이다.

성벽이 높지 않고, 해자가 깊지 않고, 무기장비도 나쁘지 않고, 식량공급도 부족하지 않지만, 지리정세 (아무리 좋더라도) 가 민심이 향하는 대로, 내부단결이 좋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사람들은 영토 경계로 정착할 수 없고 (다른 곳으로 이주하는 것이 아니라), 산과 강의 위험으로 국방을 공고히 할 수 없고, 무기의 날카로움으로 천하를 놀라게 할 수 없다. 어진 정치를 실시하는 군주는 그를 돕는 사람이 많고, 어진 정치를 실행하지 않는 군주는 그를 지지하는 사람이 적다.

그를 지지하고 돕는 사람은 매우 적고, 그의 형제자매조차도 그를 배신할 것이다.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그를 지지하고 도와주면,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그에게 복종할 것이다. 천하의 백성들이 모두 그에게 복종하는 것을 조건으로 형제의 골육도 그를 배신한 무력한 왕을 공격했다. 그래서 인자한 군주는 싸우지 않고 이긴다.

확장 데이터:

중심 논점은 문장 처음 두 문장이다. 맹자는 천시, 지리, 사람, 그리고 세 가지 개념을 제시하고, 이 세 가지 개념을 비교하고, 층층이 추진한다.

첫 번째 단락에서 저자는 중심 논점을 시간, 장소, 인물, 세 가지의 비교로 구성한다고 제안했다. 중간에 있는 두 개의' 열등' 은 연결되어 있어, 진보적인 관계를 나타내고, 하나는 하나보다 중요하다. 이 논점은 더욱 명확하다.

두 번째 단락은 "하늘과 땅, 사람과 사람" 을 논증했다. 이 글은 하늘을 차지하는 사람을 예로 들어' 천시' 와' 지리' 의 중요성을 비교했다. "3 리의 도시, 7 리의 나라" 는 도시의 작은 어려움을 설명한다. "포위 공격" 은 포위 공격자가 공격적이고 전투의 주도권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무적" 은 공격자가 실패했음을 의미합니다.

이 전투는 약자의 승리와 강자의 실패로 끝날 것이다. 필자는 양측이 감히 영토를 공수하는 것은 그들이' 천시' 에서 우세를 점하고 수비군은' 지리' 로 저항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공격자가 오랫동안 공격할 수 없다면 군대는 주의를 분산시켜 실패할 수밖에 없다. 이것은' 천시가 지리보다 못하다' 는 논단의 정확성을 설득력 있게 증명했다.

제 3 단 논증은' 지리적 위치가 인문조화보다 못하다' 는 것이다. 좋은 지리적 조건을 가지고 있어서 유지할 수 없는 경우를 예로 들어' 지리적 위치' 와' 사람과 조화' 의 중요성을 비교한다. "도시의 높이", "연못의 깊이", "군대의 강", "쌀의 풍요" 는 수비군이 우월한 "지리적 조건" 을 가지고 있어 전쟁의 마지막 승리를 거둘 수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러나 그 결과 내부가 불협화돼 좋은 조건 하에서는 역할을 할 수 없다. 지리는 없지만' 사람과' 가 있는 공격자에게 패배해' 지리가 사람과 화목하지 않다' 는 이치를 강력하게 설명했다.

제 4 항에서 저자는' 고어' 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상술한 관점을 진행하고 토론을 전개한다. 우선' 영토인',' 고국',' 강대국 천하' 가' 천시',' 지리' 조건에만 의존해서는 안 된다는 세 가지 형식의 부정문으로' 사람과' 의 중요성을 더욱 강조했다. 작가의 긍정적인 의미는 다음과 같은 논단에 포함되어 있다. "만약 당신이 더 많은 도움을 받는다면, 당신이 그것을 잃는다면, 당신은 더 적은 도움을 받을 것입니다." 。 여기서 말하는' 도' 는 바로' 인정' 이다.

이 기사는 "인간의 조화" 의 본질을 지적합니다. 그런 다음' 소방' 이 대중을 멀어지게 하고' 다방' 이 세상에 굴복할 것이라고 더 추론했다. 하나는 반대이고 다른 하나는 대조적이다. 마지막으로' 군자는 싸우지 않고 사람을 굴복시키는 병사' 로' 사람과' 의 중요성을 매우 투철하게 이론하여 문장 중심을 심화시켰다.

바이두 백과사전-만약 당신이 이 단어를 얻으면, 당신은 더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당신이 그것을 잃으면, 당신은 더 적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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