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은 선과 악, 정의와 불의에 관한 사람들의 명예와 치욕, 정의와 편애에 관한 관념과 규범의 합이다. 덕이 없으면 사람이 서지 않고, 덕이 없으면 나라가 흥이 나지 않는다. 옛사람의 구름: "덕은 나라의 근본이다", "덕의 자, 아낌없이 흐르는 자, 덕의 자, 얇은 자, 비천한 자". 사회주의와 화합 사회를 구축하려면 반드시 공민의 양호한 사회공덕을 지지해야 한다. 도덕적 발언. 도덕은 보편적이며, 사회 전체의 모든 사람에게 적용된다. 지위가 어떠하든, 도덕 앞에서는 모든 사람이 평등하다. (조지 버나드 쇼, 도덕명언) & lt 대학 >: "황제부터 서민까지, 하나는 슬림함을 근본으로 한다." 2007 년 전국적으로 의용을 모범으로 하여 후 총서기의 친절한 접견을 받았다. 그는 2005 년 신강을 감동시킨 10 대 인물 중 한 명이다. 그는 여리한 몸으로 낯선 한족 여동생을 보호했고, 결국 부상으로 이른 봄의 추운 길인 에니 퀴멜에 쓰러졌다. "놔줘, 그녀는 내 동생이야!" 얼마나 간단하고 깊은 말인데, 그가 간단하다고 말하는 것은 그가 결정적인 순간이기 때문이다. 에니가 앞으로 나서서 도왔을 때 불쑥 튀어나온 말 한 마디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가 심오하다고 말하는 것은 에니 형제가 한족 동포를 형제자매로 삼고 한족 동포와 동족인 민족의 애정이 충만했기 때문이다. 2005 년 4 월 2 일 밤, 신강대 학생 왕리는 급우들과 헤어지고 버스를 타고 집에 갈 때 도둑을 만났다. 왕리가 막 제지하려고 한다. 도둑은 폭력으로 필사적으로 반항했다. 왕리는 놀라서 큰 소리로 도움을 요청했다. 이때 카쉬에서 우루무치로 아르바이트를 온 19 세 위구르족 총각 아이니 거살르가 인파로 뛰어들어 왕리를 보호하며 도둑에게 말했다. "그는 내 여동생이야, 그만해!" " 이때 그의 주먹이 빗방울처럼 떨어지자 한 악당이 20cm 길이의 날카로운 칼을 꺼내 에니 주마이어의 등을 찔렀다. 선혈이 갑자기 솟아오르자, 에니 굴멜은 칼날을 가리고 쓰러졌다. 도덕적 발언. 병원 구조에서 아이니 퀴멜 흉곽출혈 2000 ml, 체외출혈 1000 ml 이 발견됐다. 좌측 폐엽 아래에는 4 센티미터 길이, 2 센티미터 깊이의 열상이 있는데, 활동성 출혈과 공기가 새는 것을 동반하여 가슴을 열어 탐사해야 한다. 아이 니 jusair 재활 후 퇴원, aini jusair 의 고향 Jiashi 카운티에서, 카운티 마을 전체가 그들의 이야기를 알고 있습니다. 에니 주멜의 어머니는 울면서 병실로 전화를 걸었다. 아들의 목소리를 듣고 어머니는 말했다. "당신은 좋은 일을 했어요!" " "도덕은 중요한 사회 현상이지, 결코 추상적인 선악의 개념이 아니다. 그것의 내용과 평가 기준은 항상 일정한 사회 물질적 조건에 의해 결정된다. 문명사회의 발전 과정에서 도덕 현상에 대한 인류의 * * * 유사성이라는 기본 원칙이 존재한다. 도덕은 주로 사람의 내적 신념과 사상 동기 활동에 대한 조정을 통해 사람의 외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며, 도덕의 조정 범위는 법률의 조정 범위보다 훨씬 넓다. 명대 학자 여곤은 "논도 신음 소리" 에서 "오형이 한 가지 모욕보다 못하다" 고 말했다. 법과 도덕의 관계를 밝혀냈다. 중국 고대에 도덕은 법보다 높은 사회 통제 수단이었다. 한대 동중슈의' 춘추판사' 는 바로 이 현상의 생동감 있는 묘사이다. 역사, 오늘, 그리고 언제든지 도덕은 법에 스며들었다. 법률은 항상 일정한 도덕정신을 구현한다. 우리나라의 사회주의 기본 도덕규범은' 애국법 준수, 예의바른 성실성, 단결우애, 근검절약, 헌신' 이다. * * * 사회공덕 (의), 직업윤리 (충), 가정미덕 (효), 개인덕성 (인) 의 네 부분으로 나뉜다. 도덕은 모든 시스템이 운영하는 사회 토양이다. 한 나라의 문명 틀에서 도덕과 법률은 상호 의존적이고 없어서는 안 되며, 법치국과 덕치국을 동시에 병행해야 한다. 사회주의 시장 경제를 개선하고 현대화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순간도 도덕적 건설을 잊어서는 안 된다. 사회 전체에서 사회주의 영욕관 교육을 전개하고 공민 도덕, 직업도덕, 기업도덕, 사회공덕 건설을 대대적으로 강화하여 사회 전체에서 성실하고 법을 준수하는 좋은 환경을 형성해야만 사회 문명의 견고한 방어선을 효과적으로 구축하고 사회 과학 발전을 전면적으로 추진할 수 있다. 도덕이 없는 세상은 황량하고 척박한 세상이다. 우리는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고, 성실과 신뢰를 주고, 우정과 존중을 얻는다. 이것은 무형의 재산이며, 묵직한 값진 보물이다. 덕을 바탕으로, 우리의 인생 빌딩은 더욱 견고해질 것이고, 우리의 인생 여정은 성실함 때문에 더욱 다채로울 것이다! 도덕은 맑고 고요한 호수와 같고, 조용하고, 담박하고, 아름답다. 그것은 간단하고 깔끔한 얼굴로 사람들에게 그것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이렇게 맑고 고요한 호수는 우리의 삶을 더욱 완벽하게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우리가 다시 여행을 시작할 때, 우리 성실하게 길을 떠나자. 영원히 도덕과 함께 걷자.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은 중국 시민의 기본 도덕 규범 중 하나로, 예로부터 사람들에게 멸시되었다. 미국에는 50 개 주가 있는데, 그중 위스콘신은 매년 5 월 2 일에 경축한다. 이마누엘 데난이라는 8 살 소년을 기념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단남은 다섯 살 때 부모님이 돌아가셔서 탐욕스러운 호텔 주인 노턴에게 거둬들였다. 여덟 살 때의 어느 날 밤, 단남은 막 잠들자마자 아래층의 무거운 소리에 잠에서 깼다. 그는 급히 아래층으로 내려가서 노든과 그의 아내가 기숙 상인을 살해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 쇼단남은 겁에 질려 위층으로 뛰어갔다. 노턴 부부는 그를 쫓아가 위층으로 올라갔고, 경찰이 물어보러 왔을 때 소단남에게 그 상인이 술에 취해 사람을 때렸다고 거짓말을 가르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노든은 자위 사고로 그를 죽였다. 단남은 거짓말을 하고 싶지 않다고 대답했다. 노턴 부부는 작은 단남을 매달아 두 시간 넘게 그를 때렸다. 단남은 거짓말을 거절하고 노턴 부부에게 구타를 당해 숨졌다. 노턴 부부는 법정에서 재판을 받을 때만 진실을 말했다. 나중에 사람들은 이 거짓말을 하지 않는 정직한 소년을 기념하기 위해 기념비와 조각상을 짓고, 그가 거짓말을 하지 않아 살해된 날을' 성실의 날' 로 정하여 그의 고상한 품격을 표창하고 후손을 교육시켰다. 예전에 중국의 초등학교 교과서에는' 늑대가 왔다' 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어릴 때 성실하고 거짓말하지 말라고 가르쳤다.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은 인간으로서의 근본일 뿐만 아니라 한 사람의 사업의 기초이기도 하다. 우리나라는 항상 사람들에게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도록 교육해 왔으며, 영명한 군주부터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이야기를 많이 남겼다. 공자는 "믿음이 없는 사람은 그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고 말했다. "충성이 없는 사람은 세상에 발붙일 수 없다." 사람이 성실하지 않으면 세상에 발붙일 수 없다는 뜻이다. 위문의' 한 모임을 기다리다' 와 증자의' 종교 신앙' 은 모두 사람들에게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도록 교육하는 이야기이다. 증자의 아내가 장터에 가려고 하자 아이들은 계속 울고 있었다. 증자의 아내는 아이들에게 장터에서 돌아올 때 돼지를 죽이겠다고 약속했다. 증자의 아내가 시장에서 돌아왔을 때, 증자는 돼지 한 마리를 잡아서 그녀를 죽이고, "나는 단지 아이들과 농담을 하고 있을 뿐이다." 라고 말했다. 쩡 지 (Zeng zi) 는 "아이들과 농담을 할 수 없다. 철없는 아이는 항상 부모를 따라 부모의 가르침을 듣는다. 이제 네가 그를 속이는 것은 아이에게 부정행위를 가르치는 것이다. " 그래서 증자가 그 돼지를 죽였다. 쩡 지 (Zeng zi) 는 정직과 신뢰성이 인간의 기본 원칙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돼지를 죽이지 않으면 집안의 돼지가 구원을 받지만 순결한 아이의 마음에는 지울 수 없는 그림자가 남는다.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은 정직성을 고수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사람의 근본이다. (조지 버나드 쇼, 정직명언) \ "지폐 청렴성 감사 \" 기록에 따르면, 채위라는 사람이 친구에게 천 냥의 금을 빌렸지만 영수증은 없었다. 나중에 그의 친구가 죽자 채웨이는 이 천냥의 금을 친구의 아들에게 돌려주었고, 그는 단호하게 받아들이지 않고 말했다. "우리 아버지는 나에게 차용증을 남기지 않으셨고, 구두로 나에게 통지하지도 않으셨다." 채웨이는 "빚은 종이에 없지만 성실함은 내 마음속에 근본이다" 고 말했다. 너의 아버지는 내가 성실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너에게 말하지 않았다. 그가 이렇게 나를 믿었는데, 내가 어떻게 식언할 수 있단 말인가? " 마지막으로 채위는 200 금을 갚겠다고 고집했다. 채웨이의 말은 사람을 깊이 깨닫게 한다. 빚과 계약은 법적 구속력이 있는 것이 중요하지만, 사람들의 마음속의 성실함이 더 중요하다. 우리나라에는' 일약속 천금' 이라는 성어 이야기가 있다. 진나라 말년에 희보 () 라는 사람이 항우 () 의 부하라고 한다. 몇 가지 건의에 따르면, 유방의 군대는 패배했고, 유방은 황제가 되어 여포 수배를 명령했다. 계부의 인간성, 충직하고 성실하며 협의는 남을 돕는다. 약속한 일이라면 아무리 어려운 일이라도 열심히 할 것이기 때문에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추 모리 는 "약속 딸, 약속 딸 만큼 좋지 않다. 클릭합니다 유방이 듣고 난 후, 노정에 대한 지명 수배령을 철회했을 뿐만 아니라 노정을 랑중으로 만들었다. 진 () 나라의 관원은 그가 궁문 관리를 담당하고 있으며, 곧 그는 하동 () 현 () 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후 계부의 명성이 갈수록 커지고' 말과 편지' 라는 천고의 미담을 남겼다. 중국 사서 중 하나는 슬림함, 제가, 치국, 평천하에 관한 멋진 논술이 있다. \ "고대 욕망 현자, 먼저 나라를 다스리는 자, 먼저 나라를 다스리는 자, 먼저 그 집을 다스리는 자, 먼저 몸을 고치는 자, 먼저 마음을 바로잡는 자, 성실도 있다. "국가 관리, 질서 정연함, 천하를 평정한 사람이 되려면 먼저 슬림하고, 정심, 진정성이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마지막으로, 인간의 발판은 "정직" 이라는 단어입니다. 고대인들은 한 사람의 도덕적 수양을 매우 중시하고, 한 사람이 큰일을 하려면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실생활에서 덕이 없는 사람만 잠시 떠드는 것을 보지 말고, 덕이 없는 사람은 결국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성실을 견지하고 결국 성공하는 것은 자신이다. 한 미국 대기업이 중국에서 직원을 모집하고 있다. 한 지원자가 방에 들어서자 미국 시험관은 즉시 열정적으로 말했다. "당신은 하버드 대학의 한 전공 대학원생이 아닙니다. 저는 당신보다 한 살 더 나이가 많습니다. 당신은 나를 기억하지 못합니다. "이 일을 신청한 중국 청년들은 충격을 받았다." 그는 사람을 잘못 인정했다. 이때, 당신이 하버드 학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인정한다면, 신청은 절대적으로 유리하다. 하지만 이 젊은이는 성실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는 차분하고 예의 바르게 말했다. "선생님, 사람을 잘못 알아보셨나 봐요. 나는 하버드 대학교에서 공부한 적이 없다. 나는 중국에서 대학 학력만 가지고 있다. 이 말을 할 때, 그는 이미 합격하지 못할 준비를 마쳤다. 시험관이 말했다: "당신은 정직합니다. 그것이 우리 시험의 첫 번째 관문이다. " 결국 젊은이는 합격했다. 역사는 성실하지 않은 민족이 타락한 민족이고, 성실하지 않은 나라는 희망이 없고, 성실하지 않은 사회는 혼란스럽고, 성실하지 않은 사람은 미래가 없다는 것을 계속 증명할 것이다. 역사상' 모닥불 연극 등' 이라는 전고가 있었는데, 주유왕은 황후를 매우 사랑했지만, 그녀는 웃음을 좋아하지 않았다. 왕우는 최선을 다해 미소를 지었지만, 한번도 웃어본 적이 없다. 고대에는 군사 정보 전달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군사 장소는 종종 일정한 거리마다' 봉화대' 라는 높은 탑을 지었다. 적의 침입이 있으면 낮에는 연기가 나고 밤에는 경찰에 신고한다. 주유왕은 칭찬을 받기 위해 난공불락의 공격을 개시했지만 모닥불 한 무더기에 불을 붙였다. 모든 사람들은 적들이 그를 구하러 왔다고 생각한다. 도착한 후에야 그는 주유왕이 농담을 하고 다른 사람의 칭찬을 받고 싶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장면은 찬탄과 웃음소리를 불러일으켰다. 왕우는 모닥불의 원인을 인용하여 진정한 적이 공격할 때 손님이 오지 않았다. 그 결과 성실하지 않고 신용을 지키는 것이 국가 멸망을 초래한 역사적 비극을 초래했다. 개인주의는 모든 악의 근원이다. 사회생활에서 사람들은 종종 명리의 유혹을 받는다. 권력과 돈의 시련에 직면하여 탐욕의 해악, 시시각각 자율성, 담박한 명리, 자각적으로 개인주의를 극복하고 저항해야 한다. 학습을 통해 각종 개인주의를 식별하고 저항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성실하고, 진실을 말하고, 실제적인 일을 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제 3 장: 도덕언론] 도덕은 선과 악, 정의와 불의에 관한 사람들의 영광과 치욕, 정의와 편애에 관한 관념과 규범의 합이다. 덕이 없으면 사람이 서지 않고, 덕이 없으면 나라가 흥이 나지 않는다. 옛사람의 구름: "덕은 나라의 근본이다", "덕의 자, 아낌없이 흐르는 자, 덕의 자, 얇은 자, 비천한 자". 사회주의와 화합 사회를 구축하려면 반드시 공민의 양호한 사회공덕을 지지해야 한다. 환안은 안에서 말했다: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을 대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사랑하는 사람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보다 느리지 않다. " 도덕은 중요한 사회 현상이지, 결코 추상적인 선악의 개념이 아니다. 그것의 내용과 평가 기준은 항상 일정한 사회 물질적 조건에 의해 결정된다. 문명사회의 발전 과정에서 도덕 현상에 대한 인류의 * * * 유사성이라는 기본 원칙이 존재한다. 도덕은 주로 사람의 내적 신념과 사상 동기 활동에 대한 조정을 통해 사람의 외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며, 도덕의 조정 범위는 법률의 조정 범위보다 훨씬 넓다. 명대 학자 여곤은' 신음 소리 논도' 에 구름이 있다.' 오형은 한 가지 모욕보다 못하다. "법과 도덕 사이의 관계가 드러났다. 중국 고대에 도덕은 법보다 높은 사회 통제 수단이었다. 한대 동중슈의' 춘추판사' 는 바로 이 현상의 생동감 있는 묘사이다. 역사, 오늘, 그리고 언제든지 도덕은 법에 스며들었다. 법률은 항상 일정한 도덕정신을 구현한다. 우리나라의 사회주의 기본 도덕규범은' 애국법 준수, 예의바른 성실성, 단결우애, 근검절약, 헌신' 이다. * * * 사회공덕 (의), 직업윤리 (충), 가정미덕 (효), 개인덕성 (인) 의 네 부분으로 나뉜다. 도덕은 모든 시스템이 운영하는 사회 토양이다. 한 나라의 문명 틀에서 도덕과 법률은 상호 의존적이고 없어서는 안 되며, 법치국과 덕치국을 동시에 병행해야 한다. 사회주의 시장 경제를 개선하고 현대화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순간도 도덕적 건설을 잊어서는 안 된다. 사회 전체에서 사회주의 영욕관 교육을 전개하고 공민 도덕, 직업도덕, 기업도덕, 사회공덕 건설을 대대적으로 강화하여 사회 전체에서 성실하고 법을 준수하는 좋은 환경을 형성해야만 사회 문명의 견고한 방어선을 효과적으로 구축하고 사회 과학 발전을 전면적으로 추진할 수 있다. 도덕이 없는 세상은 황량하고 척박한 세상이다. 우리는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고, 성실과 신뢰를 주고, 우정과 존중을 얻는다. 이것은 무형의 재산이며, 묵직한 값진 보물이다. 덕을 바탕으로, 우리의 인생 빌딩은 더욱 견고해질 것이고, 우리의 인생 여정은 성실함 때문에 더욱 다채로울 것이다! 도덕은 맑고 고요한 호수와 같고, 조용하고, 담박하고, 아름답다. 그것은 간단하고 깔끔한 얼굴로 사람들에게 그것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이렇게 맑고 고요한 호수는 우리의 삶을 더욱 완벽하게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우리가 다시 여행길에 올랐을 때, 우리는 성실함을 가지고 길을 떠나자, 항상 도덕을 가지고 걸어가자! 중공중앙에서 반포한' 시민도덕건설 실시 개요' 는 강 총서기가 제기한 법치국과 덕치국을 결합하는 중요한 조치다. & lt 개요 > 는 애국법 준수, 예의, 성실, 단합, 친선, 근면, 성실, 성실 등 시민의 기본 도덕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사회공덕, 직업윤리, 가정미덕으로 구성된 시민도덕을 전략적 지위로 끌어올렸다. 사람들이 사회도덕규범을 사회실천에 옮기고, 자신의 일, 학습, 생활에 적용하고, 모든 사회생활에 적용하고, 사회도덕규범을 행동규범으로 바꾸고, 추상적인 도덕요구를 조작하고, 관찰할 수 있고, 실천할 수 있게 하라.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렇다면 시민 도덕 건설을 효과적으로 강화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우선, 시민 도덕 건설은 반드시' 낮은 출발점, 작은 각도' 로 시작해야 한다. 낮은 출발점' 은 사회도덕의 최저 수준이다. 사회도덕교육을 출발점으로 한다. 사회공덕은 전체 시민들이 사회교제와 공공활동에서 준수해야 할 행동규범이며, 사회이익의 반영이며, 사회문명의 상징이며, 사회주의 시민도덕체계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자 기초이며, 사회의 안정과 진보와 직결된다. " 작은 관점' 은 사회도덕건설이 반드시' 나' 부터 시작해야 하고,' 작은 일' 부터 시작해서' 조금씩' 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뜻이다. 낮은 출발점, 작은 시야각' 의 도덕건설은 사회도덕을 실천성, 구체성, 평가성, 조작성뿐만 아니라 직업윤리와 가정미덕 건설을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했다. 둘째, 사회도덕건설은 공약, 행동규범 등 제도화 건설과 제도적 제약을 중시해야 한다. 관습, 행동 규범, 제도는 사회 도덕의 구체화이며 그 발전을 지도한다. 공덕교육은 정면교육에 속하지만, 소프트 제약에 속하며, 제도는 강경한 구속이다. 전자는 사람들이 스스로 하도록 유도하는 것이고, 후자는 사람들이 하도록 제한하는 것이다. 규칙이 없으면 방원 할 수 없습니다. 다시 한 번, 사회도덕건설은 도덕감독을 강화하는 데 주의해야 하며, 도덕감독의 주요 형태는 여론감독이다. 여론은 강력한 사회력으로, 비도덕적 행위에 저항하고 전 국민의 도덕 수준과 자질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사람의 활동은 항상 관념의 지배를 받는다. 인생관의 가치관이 다르면 사람의 행동도 다르다. 정확한 인생관과 가치관을 지도해야 삶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실현하고 이상적인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시민 도덕 건설은 사람들의 자질을 제고하고 정확한 가치 판단과 선택을 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정확한 의식이 세상을 개조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과학적 가치관은 인생에 긍정적인 지도 역할을 하며, 필연적으로 현대화의 속도를 촉진시킬 것이다. 도덕건설은 장기적인 과정이므로, 구두에만 머물러서는 안 되며, 반드시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 저부터 시작해보죠.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제 4 장: 도덕연설] 책에는 채위라는 사람이 친구로부터 1200 개의 금을 빌렸고 차용증서가 없다는 이야기가 있다. 몇 년 후 친구가 돌아가자 그는 친구의 아들을 집으로 불러 1200 금을 돌려주었다. 하지만 제 친구의 아들은 충격을 받았고 단호했습니다. 그는 웃으며 말했다: "그런 일은 없다. 아버지는 나에게 차용증을 남기지 않았고, 구두로 나에게 이 일을 알려주지 않았다. " 채웨이는 "차용증서는 마음속에 있는 것이지 종이에 있는 것이 아니라, 마음속의 성실함이 근본이다" 고 말했다. 너의 아버지는 내가 성실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너에게 말하지 않았다. 그가 그렇게 나를 신임하는데, 내가 어떻게 식언할 수 있단 말인가? "마침내 나는 그에게 금을 돌려주었다. 이 이야기는 채웨이가 차용, 계약, 계약 등 외적인 법적 구속력도 중요하지만, 사람들의 마음속의 성실성이 더 중요하다고 말했기 때문에 생각을 자극한다. 만약 어떤 사람이 성실과 도덕적 자율이 없다면, 그는 외부와 법률의 허점을 이용할 수 있고, 심지어 자신의 사리사욕을 위해 법적 의무를 고려하지 않을 수도 있다. 도덕규범에 대한 사람들의 존중,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는 성실, 도덕적 인격, 존엄성은 바로 사람들의 도덕적 신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도덕은 실천적 이성이다. 그것이 해결해야 할 것은 "내가 어떻게 해야 할까?" 이다. "문제." 어떻게 해야 할까요?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해서요. 첫째, 제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둘째, 어떻게 표현해야 할까요? 양자는 분리할 수 없고, 후자는 전자보다 더 근본적이며, 전자를 통해 표현해야 한다. 도덕적 신념은 이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하지만, 그 핵심은 두 번째 방면이다. 도덕적 신념은 도덕적 이상 목표에 대한 확인과 신앙, 사람이 되는 방법, 이상적인 인격의 설정이다. 도덕적 신념은 인격으로 인간성의 신성함과 존엄성을 증명하거나 표시하여 인간의 가치를 보여준다. 도덕적 신념의 확립은 도덕적 가치 체계의 형성을 대표하며, 또한 사람들의 도덕적 인식, 도덕적 감정, 도덕적 의지, 도덕적 인격, 도덕적 관념, 도덕적 동기의 통합이다. 따라서 사람들의 도덕에 대한 단편적인 신앙과 가치관을 통일하고, 높고 낮은 도덕 가치 체계를 형성하며, 한 사람의 모든 생활 활동과 행동 선택을 규범하는 기본 틀이 된다. 일단 통합이 완료되면, 전반적인 가치 체계로서 도덕적 신념은 도덕적 생활의 모든 방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중국의 전통문화에서' 성실' 은 도덕신앙과 매우 가깝다. 맹자는 "성실은 하늘의 도리이고, 성실은 사람의 도리이다" 고 말했다. "성실하면 이미 하고, 허무하면 이미 있다." 맹자의 "성실" 은 진실이다. 하늘은 정말 순진무구하니, 사람도 진무구한 것을 추구해야 한다. 진심을 이루면 감동받을 수 있고, 진심을 이루지 않으면 감동할 수 없다. 순자는 또한' 성실' 을 중시하는데, 이것은 모든 미덕의 기초이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군자는 마음을 가꿀 때 성실을 잘하지 못하여, 성실은 아무것도 아니다." 확실히 그렇습니다. & ltMean > 은 "충직한 사람, 하늘도; 성실한 사람, 사람의 도리. 성실한 사람은 노력하기를 원하지 않고, 생각조차 하지 않고 얻고, 우연히 안착하고, 성인이 되고 싶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성실한 사람은 선을 택하고 고집을 부린다. " 보이는 바와 같이, 성실은 최선을 다해 자연을 인식하고, 천인의 화합의 숭고한 경지에 도달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중국특색 도덕신앙이다. 종교나 신학에 의존하지 않고 인간성과 자연, 인간성과 천도의 통일에서 인간성의 본선을 믿고 가능한 천도를 아는 방식을 통해 천인의 화합을 이루는 이상적인 삶의 경지에 이르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