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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 교육 설계와 정보 교육 설계의 차이점

이 문서에서는 전통적인 교육 설계와 정보화 교육 설계의 차이점을 논의하고 교육 내용, 교육 과정, 학생 학습 방식 및 교사 역할의 네 가지 측면을 분석합니다.

서로 다른 교육 내용

전통적인 교육 내용은 단순한 교과서 지식일 뿐, 정보화 교육 설계는 멀티미디어 기술을 이용하여 교재를 소리, 문자, 애니메이션, 이미지로 구성된 동적, 입체, 심지어 4 차원 교재로 변환하여 책의 지식을 풍부하게 확장할 수 있다.

다른 교육 과정

전통적인 교수 과정은 기본적으로 선생님이 말씀하시고 학생들이 듣는다. 그러나 정보화 교육 설계에서 교육 과정은 전통적인 지식 귀납과 논리 연역교육 과정에서 상황 창출, 협동 학습, 자율 학습 및 토론 학습의 새로운 교육 과정으로 바뀌며, 수업은 진정으로 학생을 주체로 한다.

학생들은 다른 방식으로 공부한다.

정보화 교육 설계에서 학생들은 수동적인 지식 수용에서 능동적인 학습 지식으로, 정보기술과 다양한 학습 자원을 통해 적극적으로 지식을 구축한다. 학생들은 지식을 배워야 할 뿐만 아니라' 배우는 법' 능력을 습득하여 지식의 탐험가와 학습 과정에서 진정한 인지주체가 되어야 한다.

교사의 다른 역할

교사는 전통적인 지식 해석자, 전달자, 선동자에서 학생 학습의 리더, 도우미, 촉진자로 바뀌었다. 정보화 교육의 디자인에서 교사는 더 이상 지식의 유일한 원천이 아니라, 학생들에게 어떻게 공부하는지 가르치고, 학생의 지식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 학생들이 "배우는 것을 배울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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