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신은 특히 각박하고 배은망덕한 것 같아 근대의 유명한 문화 인물이지만, 그는 손꼽히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평생 동안, 그는 말문이 막히지 않고 적을 천하에 가득 채웠다. 그는 거의 모든 교제가 치열해서 아내와 형의 관계가 깨질 것이다. 그는 사오싱의 고향에 무관심한 것 같다.
그 18 살에 집을 떠나 학교에 간다. 이후 신해혁명에서 귀교한 지 2 년이 지났는데, 한번은 돌아가서 조상의 재산을 매각한 적이 있다. 게다가, 그는 거의 평생 자신의 고향에 발을 들여놓지 않았다. 만년에 그는 인근 상해에 정착했다. 논리적으로 볼 때, 그는 여생을 보내지 않아도' 자주 집에 가서 볼' 수 있지만, 그는 그렇지 않았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자신이 사오싱인이라고 해도 말하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지금 사오싱에서 노신의 밥을 먹으면 모든 것이 그와 관계가 있다. 사오싱인은 "백초원 진흙벽은 모두 지폐다" 라고 농담했다. 노신이 사용한 휴지는 찾을 수 있다면 모셔야 한다. 그러나 노신은 학문이 있어서 그를 사람으로 여긴다. 나는 그가 고된 시골 사람들의 호감을 얻지 못할 뿐만 아니라,' 하늘을 원망하고 사람을 원망한다' 는 천언만언도 할 줄 알았다.
나는 루쉰 (Lu Xun) 이 결코 집에 가지 않는다는 것을 설명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가 고향에 대한 감정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이런 느낌은 비교적 복잡하다. 요약하자면, 나는 고향의 고서에 남아 있는 문화와 성현을 좋아하지만, 현실의 사람과 일은 좀 얄밉거나,' 슬픈' 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관점에서 볼 때, 고향에 대한 그의 주관적인 감정이 아무리 복잡하더라도, 실제로 그의 인생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곳인 사오싱은 복수의 고향이다. 그의 인생은 사오싱에서 시작되었고, 그의 후의 휘황찬란함은 광동의 독특한 지역정신과' 노현현' 의 독특한 인문풍의 영향을 빼놓을 수 없었다.
노신은 사오싱에서 태어나 사오싱에서 자랐다. 그는 사오싱이 성인이 된 후에야 "가출" 했다. 그의 어린 시절의 친족, 선생님, 놀이 친구, 그리고 고향의 풍경, 읽은 책은 모두 그의 일생을 동반했다. 우 () 월왕 군웅 () 에서 육유 (), 서문장 (), 왕사인 (), 주순수 () 에 이르기까지 이 향현들도 그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는 나중에 베이징과 상해에 있었다. 그는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먼저 쓴 사서와 지방지를 정리하고 편찬하고 있다.
우리가 그의 문장 을 읽을 때, 고향에서 소리 쳤다. "조화석주서" 우리는 그가 사실 매일 사오싱을 잊고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사오싱은 유명한 수향, 오붕선, 소흥주, 식물 표본원, 삼담인월, 로진의 거리 경관, 외할머니 다리, 강남의 집진, 마을의 재미있는 농가 음악, 상상 속의 호텔, 귀여운 펠트 모자, 향토사회극 등
하지만 이런 곳에서 우리는 노신의 고향 사오싱에 대한 사랑과 관심이 대부분' 문화' 와' 성현' 의 신분에 머물러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노신은 만년에 상해를' 귀골의 땅' 으로 선택했지만, 결코 나뭇잎을 떠나지 않고 사오싱으로 돌아가 노후를 할 것이다. 여러 가지 상황을 제외하고 고향은 그에게 너무 많은 나쁜 추억을 주었다.
노신이 사오싱에 있는 동안 고향의 생활은 물론 그에게 많은 따뜻함과 즐거움을 주었지만, 그곳의 대가족 생활도 그에게 평생 치유할 수 없는 상처를 너무 많이 가져왔다. 그의 후대의 냉소적이고, 어울리기 어렵고, 의심이 많고, 가혹한 것은 모두 이 성장 경험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의 가족은 10 세 정도에 쇠퇴했다. 할아버지는 감옥에 들어가셨고, 아버지는 병으로 돌아가셨다. 장손의 장남으로서, 그는 어쩔 수 없이 혼자 집안의 무력한 과부와 동생을 마주하고, 바깥세상의 모든 풍랑을 정면으로 마주해야 했다. 이 가문이 쇠퇴한 후 세태가 서늘하고 인정이 따뜻하여 줄곧 노신의 심신을 파괴하고 있다. 그가 나중에 자신을 묘사한 것처럼, "다친 늑대처럼 한밤중에 광야에서 짖을 때, 그 비참한 상처는 분노와 슬픔이 섞여 있었다." " 고향에는 너무 많은 사람들의 자극이 있어 혈연이 연결된 감정적 유대가 너무 약해서 시대파의 충격을 견디지 못하고 인간성의 탁랑의 충격을 견디지 못한다는 것을 깨닫게 했다.
노신은 심지어 자신이 사오싱인이라고 말하고 싶지 않았다. 우리는 주작인의' 당지의 회고록' 을 보았는데, 그 안에는 갑자기 "사오싱인은 베이징에서 인심을 얻지 못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사오싱인이라는 것을 인정하려 하지 않는다" 고 적혀 있었다. 노신이 바로 이런 상황이다. 사람들은 그의 본적을 물었고, 대답은 절강이었다. ".그는 자신의 문장 속에서도 그가 그곳의 사람을 싫어한다고 직접 말했다. 예를 들어, 그는 이모가 그에게 집 돈을 가져오라고 했는데, 나중에 그가 집 돈을 훔쳤다는 보도가 나왔다. 예를 들어, 그의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부계 가문의 어른들은 동정하지 않을 것이며, 심지어 앞문에 관이 있을 수도 있었고, 뒤뜰은 조용히 회의를 열어 그의 재물을 빼앗았다. 그는 그곳에 있는 그의 친척들에게 매우 화가 났다. 윤토와 같이 그에게 약간의 애정을 남겨준 사람도 가난한 사람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이미 그들이 모두 무감각한 집단으로 변하는 것을 보고 절망했다.
이 점에서 그의 고향, 식당, 공을기 등 문장 모두 계시와 심오함, 더욱 서늘하다.
그래서 노신이 날개를 펴고 높이 날 수 있을 때, 그는 머리도 돌아오지 않고' 가출' 하는 것을 몹시 원했다.
191 1965438+2009 년 2 월 8 일 노신은 병통에도 불구하고 집을 찾아 고향으로 팔린 돈으로 베이징에 팔도만의 따뜻한 보금자리를 쌓았다. 게스트 하우스는 한 가족과 같아서, 그는 다른 곳을 자신의 고향으로 착각했다. 이 시점에서, 적어도 현실 생활의 흔적 속에서, 그는 정식으로 고향 사오싱과 더 이상 연관이 없다.
올해 섣달 그믐날, 그는 일기에 "늦제사 선인, 밤더하기 음식, 꽃이 터질 것" 이라고 적었다. 우리는 정말 이 가출을 시도한' 버려진 아이' 가 그날 밤 행복했는지 슬펐는지 알 수가 없다. 성대한 연회는 결국 끝날 것이다. 설령 앞에 가시덤불이 무성하더라도 우리는 전진해야 한다.
"나는 서쪽으로 여행을 갔다. 들까지." 생활 속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일단 여행길에 오르면, 다시는 고향으로 돌아가지 않고, 심지어 마음속으로 자신을 키우는 곳을 저주하며, 사랑과 미움이 엇갈린다. 노신이 집에 돌아가지 않는 것은 결코 특별하지 않다. 만년의 노신에 대해서는 사실 우리 많은 사람들의 감정과 별반 다르지 않다. 고향의 꿈은 줄곧 그의 마음속에 있었지만, 그는 돌아가고 싶지도 않고 돌아갈 수도 없었다.
다행히 모든 일에 득실이 있다. 노신은 사오싱을 잃었지만, 그는 현대 중국 최고의 작가가 되었다. 그리고 우리는 고향을 잃고 임시 집을 얻을 수도 있지만, 우리는 정신적으로 아무것도 가지고 있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20 18, 12, 12, 저녁 무렵 황급히 몇 마디 이야기를 나누었다.
노신이 만년에 고향에 돌아가지 않는 근본 원인은 그가 벌써 조상의 집을 팔았기 때문이다. 너는 왜 너의 고향으로 돌아가느냐?
우선 노신은 가난하지 않고 수입이 상당하다. 둘째, 노신의 생활은 각 계층의 것이지만, 뼈속은 여전히 전통적이다. 그는 베이징에서 큰 마당을 사서 세 형제의 노모 주안을 모두 정착시켰다. 집을 살 돈이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스스로 3 분의 1 을 냈고, 두 형제도 나오기를 원하지 않았다. 그래서 그는 조옥을 팔아버리고 돈을 빌려 베이징의 사합원을 샀다.
여담, 마당도 형제 불화의 원인이다.
주안에 관해서는, 노신은 주안을 사랑하지 않지만, 노신은 살아 있을 때 경제적으로 주안에게 좋은 것이다! 주안과 이혼하면 주안은 전혀 살 수 없어 노신이 주안을 붙잡았다. 형주작인과 사이가 틀어져 북경의 큰 마당에서 이사를 나가더라도 노신은 밖에서 또 작은 마당을 사서 어머니와 주안을 안정시켰다. 주안의 고난은 노신이 죽은 후 경제원을 잃었다.
노신은' 아침의 꽃' 에서 고향에 관한 많은 것을 썼지만, 이것은 고향에 대한 그의 감정 때문이 아니라 어린 시절에 대한 그의 감정 때문이었다. 제목에서 우리는 그가 장소가 아니라 시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만년에 이르러, 그는 아예 고향으로 돌아가지 않고 소흥을 제기하며 말투도 늘 불친절하다. 자조와 진정한 소외감이 있다.
왜 노신의 고향에 대한 감정이 이렇게 담백한가? 이곳에 고향이 있다고 생각하는 것도 노신의 인격 때문이다.
우선 노신은 고향에 대한 원한을 품고 떠났다.
그의 할아버지 주간은 청대 학자였다. 국자감 서기스, 강서 김계현, 내각비서 등을 역임한 적이 있다. 나중에 그는 과거 시험당의 뇌물 사건에 휘말려 참수감독을 선고받았다. 비록 진정한 집행은 없지만, 주가의 방식은 하강하는 것이다. 루쉰 (Lu Xun) 은 "외침 자기 주문" 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 "누가 가정 형편이 넉넉하지만 곤경에 빠졌습니까? 저는 이 길에서 이 세상의 진면목을 분명히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나는 N 을 K 학교에 입학할 것이다. 마치 다른 길을 가고, 다른 곳을 탈출하고, 다른 사람을 찾는 것 같다. 우리 엄마는 법이 없어서 8 원짜리 쓰촨 노후를 운영하며 나를 본다고 하셨다. 하지만 쉽게 우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당시 정확한 공부와 시험 방식이었기 때문이다. 서구화란 사회의 절망자로 여겨지는 사람은 영혼을 악마에게 팔아야 하고, 두 배의 조롱과 배척을 받아야 한다. "
사실 노신의 상황은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경험했을 것이다. 그의 고향은 결코 완전히 온화하지 않다. 반대로, 종종 매우 치열합니다. 우리는 서로 잘 알고 있고, 서로 비교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람을 미워하는 사람을 더 쉽게 만나고, 사람을 미워하지 않는 사람을 비웃는다. 또한 고향에 있을 때 아직 발전하지 않았을 수도 있기 때문에 인생에서 가장 약한 시기는 각종 인사에 짓밟히기 쉬우며 불쾌한 추억을 남기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다수의 사람들과 그들의 고향은 여전히 씁쓸하고 원한을 품고 있다. 사람은 어머니가 못생겼다고 생각하지 않고, 개는 집이 가난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모두 산지라서 쉽게 포기해서는 안 된다. 고향도 마찬가지다. 심지어 남들 앞에서 칭찬을 과장하는 사람도 종종 있다. 독특한 자본으로서 뒤떨어져서는 안 된다. 노신은 칼 같은 청명을 가지고 있는데,' 나는 누구도 용서하지 않는다' 라고도 한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나의 잡초를 사랑하지만, 나는 여전히 땅에서 일어나 나와 함께 나의 잡초를 사랑하지만, 나는 잡초로 장식된 땅을 싫어한다. 불은 지하로 달려가고, 돌진한다. 용암이 분출되면 모든 잡초와 나무를 태워 썩지 않는다. 하지만 저는 조용하고 행복합니다. 나는 웃을 수 있고, 나는 노래를 부를 수 있다. 클릭합니다 그에게 따뜻함은 항상 분노를 불러일으켜야 하기 때문에 그가 고향에 대해 이런 태도를 갖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노신의 많은 작품들 중에는 모두 고향에 대한 묘사가 있다. 예를 들면 사극, 고향. 그는 모든 중국인과 마찬가지로 고향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지만, 동시에 사오흥을 두려워하고 사오흥을 경계하며 고향에 대해 냉막, 고립된 태도를 보였다. 노신이 마지막으로 사오싱을 떠난 것은 19 19 년 말까지 1936 년까지 그의 생명의 마지막 17 년은 다시는 고향으로 돌아가지 않았다.
노신은 고향과 고향 사람들에 대한 감정이 매우 복잡하여 그중에서도 증오가 적지 않다. 사오싱 사범과 칼펜 수집가의 명성에 대한 반감 외에도 그의 고통스러운 소년 경험으로 인한 거대한 그림자가 있다. 그러나 그는 만년에 고향에 돌아간 적이 없다. 여기에는 비밀이 숨겨져 있을지도 모른다.
우선 노신이 만년에 사오싱으로 돌아가지 않는 이유는 아내 주안과 관련이 있다. 주안도 사오싱인으로 집안 형편이 넉넉하고 문위가 고귀하다. 노신의 이 결혼은 실패하고 고통스러웠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주안은 노신보다 세 살 더 컸을 뿐만 아니라, 그의 몸매와 생김새가 모두 그가 받아들일 수 있는 한계를 넘어 그를 궁지에 빠뜨렸다. 두 사람은 행인과 같아서, 명실상부하게 죽었다. 많은 사람들은 루쉰 (Lu Xun) 이 아내 주안 (Zhu An) 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주안 (Zhu An) 은 구시대의 여성이며, 글을 읽을 줄 모르고, 발이 작고, 루쉰 (Lu Xun 하지만 가장 근본적인 것은 주안이 예쁘지 않고 여성의 최소한의 매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주안의 외적 조건인 노신은 결혼하기 전에 모르는 것은 아니지만, 그와 주안은 결코 알지 못한다. 결혼하기 전에, 그는 어머니의 눈에서 찾는 아내가 그가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한다는 환상을 품고 있을지도 모르지만, 신혼날 밤에 본 주안은 말라서 쭈글쭈글하고, 노란 얼굴, 뾰족한 턱, 얇은 입술, 넓은 이마, 아직 발육이 미비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노신의 마음속의 고민과 원한은 상상할 수 있다. 26 세의 신랑은 아내에게 약간의 호감만 있으면 신혼 4 일째 아내와 어머니를 떠나지 않고 둘째 형 주작인과 함께 대양으로 가서 일본으로 돌아가지 않는다. 노신은 그의 아내 주안을 거의 주목하지 않는다. 만약 그가 고통스러운 결혼을 피할 기회가 있다면, 그는 틀림없이 그의 고향에서 도망칠 것이다. 노신의 친지, 동창의 고향, 주안의 친정 친척 등을 생각해 보세요. 사오싱에 있습니다. 루쉰 (Lu Xun) 이 돌아 갔다고 가정하면, 주안 (Zhu' an) 에있는 그의 친척과 친구들은 그의 가족 상황과 주안 (Zhu An) 에게 물었다. 노신의 자존심으로 이 어색한 화제는 정말 직면하기 어렵다.
노신이 만년에 사오싱으로 돌아가지 않는 또 다른 이유는 그의 가정과 형제와 관련이 있다. 노신이 열세 살 때, 그의 할아버지 주는 과거시험에서 부정행위를 해서 감옥에 들어갔다. 그 후, 아버지가 장기간 병으로 돌아가셔서 가도가 급속히 쇠퇴하였다. 소년 시절 노신은 약국과 전당포에 자주 갔었다. 소년 시절의 노신은 일찍이 긴장, 불안, 공포의 상태에 살았다. 그가 느끼는 것은 생활 변화로 인한 심리적 격차와 경제적 압력뿐만 아니라 정신적 억압이다. 지인은 심지어 족족의 경멸까지 노신의 심리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로부터 노신은 만년에 사오싱으로 돌아가지 않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복잡한 개인적 감정 요소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노신은 틀림없이 사오싱을 사랑하고, 그의 고향을 사랑하며, 사랑과 증오를 미워하는 것은 나무랄 데 없다. 대다수의 닝보인들이 사오싱에 동의하기 때문에, 닝사오평원, 닝사오상그룹, 상해 닝사오선무회사, 두 곳의 관계는 우호적이고 자주적이며 협력적이다. 사실 이렇게 친밀한 관계는 친척들 사이에서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너무 친밀한 이해는 감정적 갈등을 초래할 수 있다. 닝보에는 많은 여자한 사람들이 사오싱인들에게 별로 관심이 없다고 할 수 있지만, 여자한 사람은 사오싱이 싫다고 말할 수는 없다. 왜냐하면 그들은 원래 사오싱에 속해 있기 때문이다. 서로를 더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사오싱은 대가가 되었고, 이른바 칼필관이었다. 노신의 집은 시험장 부정행위로 중도에 쓰러져 부진했다. 가족을 부흥시키고 출세하기 위해 주씨 형제는 일본으로 멀리 가서 결국 모두가 되었다. 농촌인들이 벼슬을 두려워하면 노신은 북경에 가서 벼슬을 할 것이다 (교육부도 관임). 조상의 집까지 팔았는데, 이미 뿌리째 뽑혀 돌아가고 싶지 않다는 뜻입니다. 슬프기 때문이다.
노신 선생은 "연극주간지 편집자에게 답장" 에서 "거의 모든 중국인들은 고향을 사랑하고 외지의 대영웅을 조롱하며 아Q 도 이런 성질을 가지고 있다" 고 말했다. 노신은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자신의 고향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져야 한다. 나중에 그의 많은 산문에서 그는 항상 그의 소년 시절 사오싱에서의 생활을 회상한다. 이 문장 들은 주로' 아침 꽃' 에 집중되어 있지만, 동시에 그는 소흥을 두려워하고 소흥을 경계하며 고향에 대한 냉막 및 고립된 태도를 보였다. 가장 분명한 예는 19 19 말 노신이 마지막으로 사오싱을 떠난 것이다. 1936 년까지 그의 인생의 마지막 17 년은 다시는 고향으로 돌아가지 않았다. 노신과 허광평은 1927 년 10 월 이후 줄곧 상해에 살고 있다. 상해는 사오싱에서 약140km 떨어져 있다. 이 거리는 노신이 사오싱으로 돌아가지 않는 이유가 되기에 충분하지 않다, 설령 교통이 발달하지 않았을 때에도.
노신은 정서적으로 고향과 멀어져서, 심지어 자신이 사오싱인이라고 말하고 싶지 않았다. 사오싱사범과 칼펜 수집가의 명성 외에도 그의 고통스러운 소년 경험으로 인한 거대한 그림자가 그로 하여금 고향과 고향 사람들에게 혐오감을 느끼게 했다. 그러나 그는 만년에 고향에 돌아간 적이 없다. 여기에는 비밀이 숨겨져 있을지도 모른다.
우선 노신이 만년에 사오싱으로 돌아가지 않는 이유는 그의 아내 주안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주안도 사오싱인으로 집안 형편이 넉넉하고 문위가 고귀하다. 그녀는 노신 자신의 고모 옥전의 조카손녀이고 중매인은 주옥전의 며느리이다. 고부와 노신의 어머니 관계는 매우 좋다.
노신의 이 결혼은 실패하고 고통스러웠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주안은 노신보다 세 살 더 컸을 뿐만 아니라, 그의 몸매와 생김새가 모두 그가 받아들일 수 있는 한계를 넘어 그를 궁지에 빠뜨렸다. 두 사람은 행인과 같아서, 명실상부하게 죽었다. 많은 사람들은 루쉰 (Lu Xun) 이 아내 주안 (Zhu An) 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주안 (Zhu An) 은 구시대의 여성이며, 글을 읽을 줄 모르고, 발이 작고, 루쉰 (Lu Xun 하지만 가장 근본적인 것은 주안이 예쁘지 않고 여성의 최소한의 매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주안의 외적 조건인 노신은 결혼하기 전에 모르는 것은 아니지만, 그와 주안은 결코 알지 못한다. 결혼하기 전에, 그는 어머니의 눈에서 찾는 아내가 그가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한다는 환상을 품고 있을지도 모르지만, 신혼날 밤에 본 주안은 말라서 쭈글쭈글하고, 노란 얼굴, 뾰족한 턱, 얇은 입술, 넓은 이마, 아직 발육이 미비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노신의 마음속의 고민과 원한은 상상할 수 있다. 26 세의 신랑은 아내에게 약간의 호감만 있으면 신혼 4 일째 아내와 어머니를 떠나지 않고 둘째 형 주작인과 함께 대양으로 가서 일본으로 돌아가지 않는다.
일본에서 돌아온 후, 19 10 년 9 월 노신은 사오싱으로 돌아와 중학교 교사와 독학을 맡고 있다. 이때 그의 상태는 범인에게 파란 셔츠를 보내고, 술을 마시고, 담배를 피우고, 기분이 가라앉고, 피곤하고, 마음속의 고통과 좌절을 상상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는 학교 기숙사에서 오랫동안 살았다. 비록 집에서 그리 멀지 않지만, 단지 몇 십 분밖에 걸리지 않았지만, 노신은 일주일에 한 번만 집에 돌아갔는데, 주로 책과 옷을 가지고 어머니를 찾아뵙고, 아내 주안에게 많은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다. 일단 고통스러운 결혼을 피할 기회가 생기면, 그는 반드시 고향을 떠날 것이다. 역시 19 12 년 2 월 중화민국 임시정부 교육국장 채원배 초청으로 두 번째로 고향을 떠났다.
그 후 노신은 마침내 베이징에서 허광평과 연연하여 우여곡절 끝에 1927 년 10 월에 상해에서 동거했다.
노신은 감정적으로 줄곧 주안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이 불쌍한 여자는 노신을 위해 한평생 과부가 되었다. 그들의 결혼으로 볼 때, 주안은 틀리지 않았고, 우리도 옳고 그름을 개의치 않았다. 문제는 사오싱이 노신의 악몽 같은 고통스러운 결혼에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그와 아내의 고향을 이루었다는 점이다.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노신의 감정생활의 슬픈 부분이다. 고향의 다른 가정을 떠난 노신이 그것을 마주하는 가장 현명한 선택은 피하는 것이다. 노신의 친지, 동창의 고향, 주안의 친정 친척 등을 생각해 보세요. 사오싱에 있습니다. 루쉰 (Lu Xun) 이 돌아 갔다고 가정하면, 주안 (Zhu' an) 에있는 그의 친척과 친구들은 그의 가족 상황과 주안 (Zhu An) 에게 물었다. 노신의 자존심으로 이 어색한 화제는 정말 직면하기 어렵다.
노신이 만년에 사오싱으로 돌아가지 않는 또 다른 이유는, 나는 그의 가정과 형제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했다.
노신이 열세 살 때, 그의 할아버지 주는 과거시험에서 부정행위를 해서 감옥에 들어갔다. 그 후, 아버지가 장기간 병으로 돌아가셔서 가도가 급속히 쇠퇴하였다. 소년 시절 노신은 약국과 전당포에 자주 갔었다. 외침자서' 에서 그는 "양질의 가게와 약국에 4 년여간 들락날락하던 적이 있는데, 거의 매일 이랬다. 나는 두 배나 높은 카운터에서 옷이나 장신구를 선물하고 경멸스럽게 돈을 받고, 같은 높이의 카운터로 가서 오랫동안 아팠던 아버지에게 약을 사드렸는데. 집안 형편이 넉넉한 사람이 곤경에 빠졌습니까? 아마 그럴 것 같아요. 소년 시절의 노신은 일찍이 긴장, 불안, 공포의 상태에 살았다. 그가 느끼는 것은 생활 변화로 인한 심리적 격차와 경제적 압력뿐만 아니라 정신적 억압이다. 이 말에 유의해 주세요. "모욕에서 돈을 받았습니다." "노신을 모욕한 것은 품질 가게의 점원들 뿐만 아니라 수많은 지인들, 심지어 같은 가족의 친척들까지 모욕감을 느끼게 하는 줄 알았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한 가족이 모여 집을 재분배했을 때, 친척들은 노신의 집을 업신여기고 썩은 집을 그들에게 주려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노신은 한 방의 장손으로서 할아버지가 아직 감옥에 계셔서 서명을 거부하여 어른들의 귀에 거슬리는 소리를 냈다고 말했다. 주작인은' 노신의 청년시대' 에서 이 일을 기록했다. "노신이 남경에 가기 1 년 전, 관련 ... 가족과의 만남은 어른의 불공정한 압박을 받았다. 노신은 지식인의 집이었는데, 이것은 증조부 능염공에서 계산해서 공적으로 대표해야 한다. 이번 회의의 일부 지역은 방지흥의 이익에 부합되지 않는다. 노신은 할아버지께 여쭤보겠다며 서명을 거부했다. 그의 조부모의 사람들은 그를 더욱 핍박했다. 물론, 이 단어는 아직 서명이 없지만, 노신에 대한 영향은 매우 크다. ""
19 19 년 12 월 초 소흥 노옥은 신대문과 연합매도했고, 노신은 어머니 주안, 주북상을 데리고 갔다. 연초에 그는 서수상에게 보낸 편지에서 이 일을 언급했다. "내년 샤오의 집은 국민에게 강요되어 팔아야 하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빨리 베이징에서 살 계획이며, 더 이상 국경을 넘을 생각은 없다. 최근 사오싱과의 감정이 점점 나빠져서 왜 그런지 모르겠다. " ('노신전집' 제 1 1 권 358 면 노신의 새집은 모두 자신의 친족이지만, 가정 변고로 인해 냉막 속물이 되어 예민한 남자들이 고향인들에 대한 감정적 증오를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새 대문 주택을 팔아서 어머니, 아내 주안과 삼형을 데리고 북경에 왔고, 둘째 형 주작인과 함께 팔도만에 살았다. 소흥에서 그는 감정적인 걱정과 애착이 거의 없었고, 사오싱은 당연히 돌아갈 이유가 없었다.
이로부터 노신은 만년에 사오싱으로 돌아가지 않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복잡한 개인적 감정 요소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런 문제의 편집자는 웃기지 않나요? 이런 문제는 전문가가 유명인 서화를 논평하는 것만큼 우습다. 그럼 내가 너에게 묻겠다, 노신은 왜 굳이 사오싱으로 돌아가야 하는가? 그는 자신의 고향에 대해 혐오감을 가질 수 없을까? 그는 어려서부터 가도가 떨어지는 느낌을 받았고, 나중에는 젊었을 때 아버지의 죽음에 직면했다. 나는 노신이 당시 의학을 공부하는 것이 진지하다고 생각한다. 결국, 사오싱시의 주가는 여전히 명성이 높은 한림세가였다. 이런 공감. 지금 노신과 비슷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아마 금옷을 입고 귀국할 것 같은데, 핍박이지. 이것이 차이점입니다. 나는 내가 사랑하는 것을 사랑하고, 나는 내가 미워하는 것을 싫어한다. 이것이 바로 노신의 성격이다. 당시 베이징에서의 그의 수입은 현재 이미 토호였다. 만년에 나는 영화 보는 것에 매료되었다. 당시의 사회환경에 비하면 생활도 사치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중국은 굴원에서 노신까지 두 명, 세 명은 아직 나타나지 않았다. 노신의 위대함은 굴원과 어깨를 겨눌 수 있다.
노신은 사오싱인이자 중국인이다. 나는 국가를 걱정하고, 국가의 미래를 걱정하고, 국민의 사상을 걱정한다. 어떻게 하면 만년에 고향에 돌아갈 수 있을까. (그나저나 노신이 죽었을 때 겨우 55 세였기 때문에 이른바' 만년' 은 없었다.) 노신은 중국에서 사오싱 샤먼을 제외하고 베이징 상해 광저우 등 여러 대도시에서 살았으며, 일 생활 의료 조건이 현지보다 더 좋고 편리하다.
나는 한 마디 하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당신이 아직도 한 곳을 그리워한다면, 그것은 당신의 청춘이 묻혀있거나, 당신이 그곳에 있는 한 사람을 잊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노신은 만년에도 여전히 사오싱으로 돌아가지 않는다. 아마도 사오싱은 어린 시절 놀이 친구로서 그리워할 것이 없겠죠. 어린 시절의 장소가 바뀌어 낯설어, 마음에 들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돌아가서 친구를 만나면 무슨 얘기를 할 수 있나요? 아마도 남은 것은 간단한 인사일 뿐이다. 얻기 어려운 청춘. 그리고 사이가 안 좋아서 돌아가면 더 어색해. 내 고향 .. 부모님이 아직 살아 계시다면 매년 돌아가는 것이 고향이다. 부모가 없다면 고향은 아름다운 추억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