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회사 정보 - 화이난자' 6 1 의' 산훈' 에는 어떤 명문이 있습니까?

화이난자' 6 1 의' 산훈' 에는 어떤 명문이 있습니까?

새옹이 말을 잃으면, 어찌 복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겠는가.

앤의' 화이난자' 인물 훈련. 국경 위의 한 노인이 말 한 마리를 잃어버렸다. 이것이 좋은 일이 아니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남자 인간훈" 은 한 사람이 변두리에서 말 한 마리를 잃어버리면 사람들이 그를 위로한다고 말했다. 그의 아버지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당신이 축복받지 않을 것임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몇 달 후, 이 말은 좋은 말을 가지고 호지에서 돌아왔다. 육유' 장안가' 가' 새옹지마연' 을 말하는 것이 바로 이런 이치다. 이 두 문장은 일시적인 손실을 비유하지만, 이로부터 이득을 볼 수도 있다. 나쁜 일이 일정한 조건 하에서 좋은 일이 될 수 있다는 뜻이다. 조건 전환의 철학과 불행과 행복의 변증관계를 설명하는 데 쓸 수 있다.

태양과 달 yuming, 구름 커버; 강물은 맑아야 하고, 모래는 씻어야 한다. 사람의 성욕은 평범하여 그 속에 빠져들었다. \ "Huainanzi \" 유명한 문장

유안의' 화남자키 소경' 을 참고하세요. 맛 (W-I 맛): "냄새" 입니다. 더럽습니다. 중독: 취미와 욕망. 태양과 달이 모두 밝아지고 싶다. 구름이 그들을 가렸다. 강물은 맑고 맑으려 하고, 모래는 물들고 있다. 사람의 기질은 평화를 원하고, 취미와 욕망은 그것을 파괴하고, 성품은 평온하고 조용하며, 사람들과 싸우지 않고, 건강에 유익하다. 그러나 사람은 모두 취미와 욕망이 있고, 항상 무엇을 얻고 싶어하기 때문에 반드시 경쟁할 것이다. 네가 승부욕이 강해질 때, 너의 감정은 매우 격렬할 것이고, 너의 조용함은 깨질 것이다. 사람의 정욕은 밋밋한 기질의 양성을 방해하는데, 마치 구름이 항상 해와 달을 가리고, 모래가 항상 강물을 오염시키는 것과 같다. 이 몇 마디 말은 태양, 달, 구름, 강, 사석의 비유로 정욕이 사람들의 잔잔한 감정을 파괴하는 적이라는 것을 강력하게 보여 준다. 이 말들은 인간성은 밋밋하고 탐욕은 절제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는 데 쓸 수 있다. 문장 중의 대비법도 배울 수 있다.

물고기를 일으키고자 하는 자는 먼저 물을 만들고, 새를 일으키고자 하는 자는 먼저 나무를 만들어야 한다.

유안 \ "화이난자 산주 \" 를 참조하십시오. 받는 사람: 끌어들이다. 나무: 나무를 심다. 물고기를 끌어들이려면 먼저 물을 건너야 하고, 새를 끌어들이려면 먼저 나무를 심어야 한다. 이 두 문장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줍니다. 뭔가를 하려면 먼저 조건을 만들어야 합니다. 만약 네가 조건을 만들고 또 성공을 즐기고 싶다면, 너는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문장은 간단한 예시로 심오한 이치를 설명하고, 교육적 의의가 있으며, 글쓰기 방법에서도 참고할 수 있다.

나라에는 인의가 없다. 비록 크면 반드시 죽는다. 선의가 없는 사람은 용감하면 상처를 입는다.

안 \ "화이난자 주숙훈 \" 한 나라가 정의가 없다면 아무리 강해도 반드시 멸망할 것이다. 한 사람이 좋은 포부가 없다면, 그가 용감하더라도 좌절을 당할 것이다.

사슴 사냥꾼은 토끼를 무시한다.

앤의 \ "화이난자가 말했다. \". 하나: 따라잡다. C: 뒤돌아 보세요. 이 문장의 효과는 사슴을 쫓는 사람들이 토끼를 보는 것에 신경 쓰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사냥꾼은 큰 사냥감을 쫓을 때, 왕왕 작은 사냥감에 대한 사냥을 소홀히 한다. 긍정적인 방식으로 그것을 이해하다. 만약 네가 한마음 한뜻으로 열심히 추구한다면, 반드시 목적을 달성하고, 균형을 잡는 실수를 범하지 않을 것이다. 부정적인 면은 전반적인 고려가 부족하여 병행할 수 없기 때문에 효과가 이상적이지 않다.

가짜 눈 변태, 가짜 귀 혼란, 가짜 단어 혼란. "Huainanzi" 좋은 문장 발췌

앤 \ "Huainanzi 노트 뉴스 \". 틀린: 무작위, 무작위. 매춘: 혼란. 이런 말들의 대의는 무심코 눈빛이 너를 현혹시키고, 무심코 귀가 너를 현혹시키고, 무심코 입이 너에게 폐를 끼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말들은 오늘 공부에 실질적인 의의가 있다. 예를 들어, 음란한 서적과 음란물을 보면 잘못된 길로 빠져들고, 소문과 욕설을 듣고,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무책임한 허튼소리, 원칙이 없는 자유 발언은 모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 몇 마디 말의 세 가지' 잘못' 은' 삼계' 로 간주되어야 한다

란생곡, 모부 대신 측; 강해에서 배는 타지 않고 뜨지 않는다. 군자는 인의를 행하고 학문을 위해 멈추지 않는다.

앤의' 화남자가 좋은 훈련을 한다'. 마부: 아무도 입지 않아요. 무성: 아무도 안 가져갔어요. 난초는 그윽하고 외진 산골짜기에서 자라나, 아무도 꺾지 않아 매혹적인 향기를 토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배는 바다에 아무도 탈 수 없기 때문에 떠다니는 것을 멈추지 않았다. 신사는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정의로운 일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이 말들은 사물이 그 자체의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서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절조가 있는 사람은 미지의 환경에서도 여전히 고상한 품격을 유지하고 있다. 수양성의 좌우명으로 삼을 수 있다.

곧장 앞으로 가면, 극악무도하게 용서할 수 없다.

앤의 \ "화이난자영 \" 은 순을 말했다. 이 두 문장의 대의는 당신이 정직하고 품행이 단정하고 모든 악한 사람과 일과 무관하다면, 온갖 악의 침식을 스스로 막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 자기 수양을 강화하는 것의 중요성을 설명한다. 사람은 똑바로 서 있고, 곧고, 편파적이지 않고, 돈에 대해 가혹하지 않고, 성실하고 자제하며, 순결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만약 모든 악한 사람들이 서로 죄를 짓지 못한다면, 그들은 이기적이 될 것이다. 속담에' 악은 바로잡지 않는다',' 몸은 그림자가 비뚤어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는 말이 바로 이런 뜻이다.

군자는 작은 은혜가 포기하기에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앤의' 화이난자 묘자훈' 입니다. 군자는 작은 좋은 일이 할 가치가 없다고 생각하지 않고 포기한다. "화이난자" 의 이 구절은 "~" 입니다. 소선은 대선으로 축적된다. 작은 불행은 무해하고, 작은 불행은 큰 불행으로 축적되는 것이 아니다. 그러므로 깃털은 가라앉고, 무리는 가볍게 접히고, 군자는 미온을 금지한다. " 군자는 작은 좋은 일이 할 가치가 없다고 생각하지 않고 그것을 포기한다는 뜻이다. 축적하면 좋은 일이 된다. 그는 작은 나쁜 일이 큰 해를 끼칠 수 없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축적하면 큰 나쁜 일이 된다. 그래서 깃털은 가볍지만, 많이 쌓이면 침몰할 수 있고, 물체는 가볍지만, 많이 쌓이면 축을 끊을 수 있다. 그래서 군자는 나쁜 일이 처음 생겼을 때 금지했다. 이 말은 사물의 양적 변화에서 질적 변화에 이르는 철리를 담고 있다. 일이 변했을 때, 처음엔 그다지 눈에 띄지 않고 많이 쌓였다. 미시에서 거대, 변화가 드러나고 인사물리학도 마찬가지다. 따라서, 처사에 있어서는 사소한 일에 마음대로 할 수 없고, 작은 일에 능하고, 작은 일에 능하지 못하고, 금지가 그치지 않는다. 결코 "작은 일" 때문에 방심해서는 안 된다.

자애로운 아버지는 아들을 사랑하여 보답을 구하지 않는다. \ "Huainanzi \" 유명한 문장

앤의' 화이난자 묘자훈' 입니다. 착한 아버지는 아들을 애무하며 아들이 앞으로 보답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원문에서 ~ 자애로운 아버지가 천성적으로 자기 아들을 사랑하는 것을 뜻한다. 마치 불이 자신을 가열할 수 있고, 얼음이 자신을 식힐 수 있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또 예를 들어 배에 불이 났다. 배에 타고 있는 사람들이 일심으로 불을 끄는 것은 남을 돕기 위해서도, 보답하기 위해서도 아니다. 지금은 아버지가 아이를 사랑하고, 아이를 교육하는 것은 일종의 사회적 의무이며, 일종의 인생 책임이지, 이로 갚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재료, 첸 잔류 나무 를 찾고; 하늘에서 물고기를 찾고, 나는 마른 계곡이다.

앤의' 화남자가 좋은 훈련을 한다'. 위: 폐하. 재료: 외과 재료. 잔재: 파괴. 메마른 계곡: 자동차가 계곡의 물을 마르게 한다. 이 문장의 대의는 황제가 목재가 풍부하려면 그의 신하가 나무를 파괴하고 숲을 파괴해야 한다는 것이다. 황제는 생선을 먹고 싶어서 차를 몰고 계곡을 가서 낚시를 했다. 삼언이언에 군신이 나라를 해치고 백성을 해치는 탐욕을 써낸 것은 매우 경각심을 불러일으켰다.

만약 돌과 마오동이 한 쌍이라면, 그들은 영원히 집에 없을 것이다.

앤의' 화 이남 소경'. 석화 (Qiang Wall): 모두 고대 미녀입니다. 일치: 배우자. 집: 가정을 이루다. 너는 반드시 역사와 털통 같은 미녀를 배우자로 선택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그러면 너는 결혼할 수 없다. 누구나 예쁜 여자를 찾아 자신의 아내가 되고 싶지만,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조건의 제한으로 인해 역사와 마오 같은 미녀가 아내가 될 기회는 거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남녀명언) 이것을 시집가지 않으면 자연히 평생 시집갈 수 없다. 그러므로 올바른 방법은 현실적인 태도를 가지고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조건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가장 좋은 배우자를 선택하는 것이다. 아내를 맞아들이니 임현이 현자를 뽑는 것도 마찬가지다. "Huainanzi Qi Suxun" 구름: "남편 및 기타 머리, 비행 토끼 운전, 세계는 타지 않는다 ~, 그러나 잘 생기고 자급 자족, 모두 사용됩니다." 임현과 한동안은' 잘생긴' 재능을 선택할 수 없고, 단지 그의 모든 재능 중에서 선택할 뿐, 자급자족할 수도 있다. 이 두 문장은 장가를 가는 것이 현실적이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는데 쓰일 수도 있고, 인재를 임용하는 것이 현실적이어야 한다는 것을 비교하는 데도 쓰일 수 있다.

고난은 욕망에서 비롯되고, 상처는 준비에서 비롯된다.

앤의' 화이난자 묘자훈' 입니다. 고통: 재난. 욕망: 욕망. 외국인 손님: 아니요, 준비해야 합니다. 미리 예방 조치를 취하십시오. 이 두 문장의 대의는 재난은 너무 많이 생각하는 것에서 비롯되고, 재난은 준비되지 않은 것에서 비롯된다는 것이다. 탐욕은 사람들로 하여금 이성을 잃게 하고, 그로 인해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탐욕, 탐욕, 탐욕, 탐욕, 탐욕, 탐욕) 돌발 사태를 미리 예방하지 않으면, 재난을 초래할 수도 있다. 이 두 문장은 사람들에게 끝없이 욕심을 부리지 말고 준비하지 말라고 경고하는 데 쓸 수 있다.

화복은 동문이고, 이해관계는 이웃이다. "Huainanzi" 좋은 문장 발췌

앤의' 화이난자' 인물 훈련. 화복은 한 집에서, 이해화복은 이웃이다. 화와 복, 이익과 해악은 왕왕 병존하고, 서로 인과 관계를 맺고, 서로 전환한다. 행복과 이익이 도래할 때, 재난과 위험은 왕왕 잠복하고 있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흔히 말하는 나쁜 일이 좋은 일이 될 수 있고, 좋은 일도 나쁜 일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노인은 "화는 복에 의지하고, 복은 화복에 기대고, 복은 화복에 엎드린다" 고 말했고, 자이의' 타조 상푸' 는 "애락이 한 곳에 모이고 길흉이 같은 구역에 있다" 며 "화복이 뒤따르다", "이익이 연결되다" 는 뜻도 있다. 이 두 문장은 변증법에 부합하여 사람들의 경각심을 불러일으켰다. 화복과 이익의 공존과 상호 전환의 관계를 토론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행복과 이익이 도래할 때 득의양양하지 않도록 경고하고, 화해를 방지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재난과 상처가 너에게 더해질 때, 너무 비관적이지 말고, 적극적으로 노력하여 그들이 좋은 쪽으로 전환하도록 해야 한다.

불을 구하는 것은 어색하지 않고, 보내면 우물을 파지 않는다.

앤의' 화 이남 명훈'. 구걸: 구걸하다. 수 (수): 부싯돌, 고대 화기, 속칭 부싯돌. 보내기: 남의 우물에서 물을 빌리는 것을 말한다. 이 두 문장의 대의는 화석을 찾는 것보다 스스로 우물을 파는 것이 낫다는 것이다. ~ 두 문장은 남에게 부탁하는 것이 자기를 구하는 것보다 낫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런 견해는 어느 정도 일리가 있지만, 작가가 자급자족하는 소농 의식을 구현하였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인류는 점점 분업과 교류가 필요하게 되고, 무엇이든지 자신에게 의지하는 것은 비현실적이다. 자력갱생이 다른 사람에게 의존하지 않는 각도에서 비유한다면, 이 두 문장은 여전히 어느 정도 현실적인 의의가 있다.

맹인이 거울을 보지 못하게 하고, 맹인이 걷게 하지 마라.

앤의 \ "화이난자가 말했다. \". 아니요 (wú Wu): 아니요, 이: 선물해 주세요. 벽 (b √ 통화): 엉터리. 맹인 거울도 절름발이 신발도 주지 마라. \ "Huainanzi 는 xunlin 말했다 ...... 그것의 용도가 아니다. "사람을 선물하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 유익한 일이지만, 실행할 수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배달된 물건은 수취인이 사용할 수 없는 것으로, 의미가 없을 뿐만 아니라, 때로는 상대방을 난처하게 하기도 한다. 이 두 문장은 증정 물품이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상대방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실용주의, 실용주의를 나타내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사람을 이기거나 사람을 파괴하기에 충분하다.

앤의' 화이난자' 인물 훈련. 또는: 때때로. 나: 딱 좋아요. 파괴: 추화. 이 문장의 대의는: 때때로 사람을 칭찬하는 것은 단지 망가뜨리는 것이다. 때때로 너는 한 사람을 비방하지만, 이것은 그에게 도움이 된다. 칭찬은 반드시 적당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아첨뿐만 아니라 말살할 수도 있다. 비판과 비난도 적절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보복을 타격한 혐의가 있다. 만약 네가 한 사람을 지나치게 칭찬한다면, 때로는 그의 명성이 손상될 때가 있다. 네가 그를 칭찬할수록, 그는 더 나빠질수록 세상에 멸시당할 것이다. 마음대로 한 사람을 추하게 하면, 때로는 그를 유명하게 만들고, 점점 더 향기로워지고,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 제 생각에는. 불행은 복이다. 이것은 사실이다. 칭찬과 비판이 모두 실사구시여야 하고, 명예에 대한 올바른 대우를 일깨워 준다는 뜻이다.

묘는 묘하게 있다. 비록 치욕이 있지만 세상은 비천해서는 안 된다. 악이 어디에 있는가, 비록 높지만, 천하는 비쌀 수 없다. \ "Huainanzi \" 유명한 문장

앤의' 화남자가 좋은 훈련을 한다'. 고룡: 몸값을 올리라고 했어요. 이 말의 대의는 아름다운 것이 있는 곳인데, 더럽혀져도 세상은 그것을 비천하게 만들 수 없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못생긴 것은 어떤 사람이 그 가치를 높이라고 소리쳤는데, 이 세상은 그것을 가치있게 만들 수 없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가치, 가치, 가치, 가치, 가치, 가치) 아름다움과 악은 객관적으로 존재한다. 개인의 과장이나 비방으로 바뀌지도 않고 여론의 맹목적인 영향도 받지 않는다. 모든 아름다움은 혼수를 당해도 순결하고 아름다운 본질을 가릴 수 없다. 까마귀의 날개가 태양의 빛을 막을 수 없다는 속담처럼, 그것은 결국 자신의 가치를 드러낸다. 마찬가지로, 악이 무엇이든, 그것이 필사적으로 자신의 가치를 높이고, 아름다운 화환을 끼고, 혁혁한 지위를 부여받고, 그 추악한 본질을 가릴 수 없다 해도 결국 버림받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악명언) 이 말들은 선악이 객관적으로 존재한다는 것을 설명하고, 명예의 수단으로 억압하고, 교살하고, 미화하는 것은 소용이 없다.

그 나라에 들어가는 사람은 그 풍속을 따르고, 그 집에 들어가는 사람은 그 금기를 피한다.

앤의' 화 이남 소경'. 금기: 금기된 사물과 어른의 이름. 당신이 다른 나라에 들어갈 때, 당신은 다른 나라의 풍속 습관을 따라야 합니다. 당신이 다른 사람의 집에 들어갈 때, 당신은 자발적으로 그들의 가족 비밀을 피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르니, 집에서 금기를 범해서는 안 된다. 이것은 타국의 주권, 패션, 풍습에 대한 존중일 뿐만 아니라 겸손과 문명의 표현이기도 하다. 이 두 문장은 "입례는 금지하고, 입국은 풍속을 묻고, 입국은 금기를 묻는다" 는 대명사이다. 새로운 곳으로 가서 어떤 금기와 풍습이 있는지 살피고,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르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현지 풍습을 존중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그 소리를 듣고, 그 속세를 알다. 저속을 보면 그 변화를 안다.

앤 \ "Huainanzi 노트 뉴스 \". 음악: 음악. 문화: 계몽. 음악을 들으면, 그 민속을 알 수 있을 겁니다. 그 민속을 알면 그 교화를 안다. 이 문장들은 음악, 풍습, 정치와 국가 운의 관계를 지적한다. 예악경' 은' 소리의 길은 정치와 통한다',' 천하를 다스리는 소리, 평화와 기쁨, 그 정치' 라고 생각한다. 난세의 소리에 노여움을 호소하고, 그 정치는 선하다. 망국의 소리에 애석하게 생각하고, 그 백성은 졸린다. " 유안은 음악이 사람의 내면의 감정, 이상, 추구를 반영한다는 견해를 물려받았다. 음악을 통해 당시 사람들의 패션과 습관을 관찰할 수 있어 계몽의 정도와 노력의 방향을 알 수 있다. 우리는 이 말들로 음악과 풍속, 정치교육의 관계를 분석할 수 있다.

익사를 잘 유람하고, 타락을 잘 타며, 각자 자신을 위해 좋고, 오히려 자신의 화를 반대한다.

앤의' 화이난자' 원. 물에 빠지다: 물에 빠져 익사한다. 넘어짐: 말에서 떨어졌다. 좋은 (하오): 취향, 장점. 수영을 잘하는 사람은 물에 빠져 죽고, 말을 잘 타는 사람은 말에서 떨어져 죽고, 각각 취미와 장점으로 인해 죽는다. 수영과 승마를 잘하는 것은 실력이자 좋은 면이지만, 그렇기 때문에 물과 말을 자주 상대한다. 조금만 주의하지 않으면 목숨을 잃고 반대쪽으로 향한다. 이것이 바로 좋은 일이 나쁜 일이 되는 것이고, 문제는 조심하지 않는 것이다. 교만과 조울함을 경계하고, 매사에 조심하고, 자신의 강점에 의지하지 말고, 부주의하고, 재난을 초래하도록 권고하는 데 쓸 수 있다. 사물의 전환을 설명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밤도 모르고, 달도 모르고, 해와 달도 밝고, 다재다능하다. "Huainanzi" 좋은 문장 발췌

앤의' 화이난자 묘자훈' 입니다. 태양은 밤의 상황을 모르고, 달은 낮의 광경을 모른다. 태양과 달은 모두 빛을 비추지만, 낮과 밤의 광경을 동시에 알 수는 없다. ~ 기존 조건, 지위 등 제한 때문에 모든 것이 자신의 일방성을 가지고 있다는 철학을 설명한다. 태양과 달처럼 밝더라도 동시에 관찰할 수 없는 것이 있다.

고인 물은 물고기가 모이고, 나무는 무성하고 새는 모인다.

앤의' 화남자가 좋은 훈련을 한다'. 이 두 문장의 효과는 물방울이 바다로 합쳐지면 물고기가 모인다는 것이다. 나무 밀림이 빽빽하면 새가 모인다. 만약 네가 한 가지 일을 한다면, 너는 먼저 그것을 해야 한다. 할 기초와 조건이 없으면 성공하기 어렵다. 이 두 문장은 인재를 끌어들이기 위해서는 먼저 인재가 모이고자 하는 환경과 조건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형용할 수 있다.

대나무에는 불이 있고, 드릴에는 불이 없다. 흙에는 물이 있지만, 파낼 때는 샘이 없다.

앤의 \ "화이난자가 말했다. \". 자죽: 마른 대나무. 여: 아니요. Jean valjean: 연소. 마른 대나무는 불을 피울 수 있지만, 시추하지 않으면 태울 수 없다. 지하에 샘물이 숨어 있어 개발을 발굴하지 않으면 흘러나오지 않는다. ~ 몇 마디 말에는 사물이 일정한 조건 없이 변할 수 없는 철학이 담겨 있다. 대나무는 시추불 (조건) 을 빼놓을 수 없고, 흙 속의 물은 발굴 (조건) 을 빼놓을 수 없다. 사업의 성공과 성과는 노동 (조건) 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일하지 않고 얻고자 한다면, 영원히' 성공의 열매' 의 단맛을 맛볼 수 없다. 성공할 가능성이 있더라도 노동을 거치지 않고는 현실이 될 수 없고, 성공은 영원히 하늘에서 떨어지지 않을 것이다.

배를 삼키는 물고기가 흔들리고 물을 잃으면 개미가 만들어 집을 떠난다.

앤 \ "Huainanzi 노트 뉴스 \". 배를 삼킨 물고기: 큰 물고기. 스윙: 스윙. 시스템: 유니폼. 거주지: 살기 좋은 곳. 이 문장들의 대의는 흔들리는 큰 물고기가 일단 수분을 잃으면 개미에 의해 제압된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자신이 서식하기에 적합한 곳을 떠나기 때문이다. 사물의 생존은 일정한 조건에 달려 있다. 일단 생존의 조건을 잃으면, 이 물건은 우세를 잃고, 죽음에 임박한다. 장자 경상 초'' 배를 삼키는 물고기가 물을 잃고 개미가 고생할 수 있다'' 여춘추 신시'. 배를 삼키는 물고기는 육지의 개미다' 라는 뜻과 ~, 영웅이 실세하면 소인에게 괴롭힘을 당한다는 뜻이다.

만약 네가 유인원 한 마리를 우리 안에 넣는다면, 너는 돌고래 한 마리와 같을 것이다. 불행도 민첩하지 않고 하고 싶은 대로 한다. \ "Huainanzi \" 유명한 문장

앤의' 화이난자 진훈' 입니다. 위치: 위치. 진 지안: 동물의 새장. 돌고래 (t n 엉덩이): 돼지. 테크네튬: 재생. 원숭이를 우리 안에 넣으면 돼지처럼 될 것이다. 날렵하게 기어오르는 능력이 없는 것이 아니라, 이런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지 못한 것이다. 일을 하고 장사를 하는 것은 모두 필요한 환경과 조건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적절한 환경과 조건이 없다면, 비범한 기술과 뛰어난 재능이 있어도 영웅의 안식처가 없고, 에너지는 석방될 수 없고, 평범한 평범함과 혼동할 수밖에 없다. 비유는 발휘할 곳이 없고, 시전 재능을 발휘할 기회가 없다. 이 문장 인용할 수 있다.

100 개의 별의 빛은 1 월의 빛보다 밝지 않다. 열 개의 문을 여는 것보다 한 개의 문을 여는 것이 낫다.

앤의 \ "화이난자가 말했다. \". 너 (y/u 있음): 창문. 가구: 문. 이 단어들의 효과는 많은 별들의 빛이 달이 밝지 않다는 것입니다. 문을 여는 것이 열 개의 창문을 여는 것보다 낫다. 사물의 질은 일정한 양으로 세워져 있고, 별은 1 달보다 못하며, 열 창은 한 가구보다 밝지 않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보이는 양의 차이는 질의 차이를 메울 수 없지만, 사물의 질은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너무 높은 산은 등 뒤에서 볼 수 있다. 가을이 끝날 때 우리는 그것을 볼 수 있다.

앤의 \ "화이난자가 말했다. \". 태산: 태산. 뒤로 (bèi times): 뒤로. 여: 아니요. 처호: 새짐승이 가을에 낳은 새털. 끝: 프롬프트, 프롬프트. 이 몇 마디 말의 대의는 태산을 등지고 볼 수 없다는 것이다. 자세히 보면 처호의 끝을 똑똑히 볼 수 있다. 태산처럼 높은 것은 주동적인 접촉과 관찰을 하지 않으면 발견할 수 없다. 하지만 우리가 이 세상을 자세히 관찰하고 이해한다면, 가을말 같은 미묘한 사물이라도 그것을 분명히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사람의 인식도 상대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백보 밖에서는 볼 수 있고, 자신은 볼 수 없다.

앤의 \ "화이난자가 말했다. \". 눈가 (하마 요리사): 눈가. 눈은 백보 이외의 것을 볼 수 있지만, 자신의 눈가는 볼 수 없다. 사물의 작용에는 일정한 범위가 있고, 일정한 한계도 있다. 눈으로 볼 때, 그 기능은 완전하지 않아 멀리 볼 수는 없지만 눈가에 가까울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눈명언) 한 사람의 경우, 다른 사람을 관찰하는 것은 쉽고, 자신을 아는 것은 쉽지 않다.

밝은 달의 빛, 멀리서 볼 수 있고, 가는 책은 볼 수 없다. 안개 속에서, 너는 남다른 것이 아니라 자세히 읽을 수 있다. "Huainanzi" 좋은 문장 발췌

앤의 \ "화이난자가 말했다. \". 좋은 책: 열심히 쓰세요. 안개: 안개, 안개. 보통: 고대 길이 단위, 8 피트는 "구하다", 배는 "구하다" 입니다. 이 말의 대의는: 휘영청 밝은 달은 사람들이 먼 것을 똑똑히 볼 수 있지만 달빛 아래서 열심히 글씨를 쓸 수는 없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안개 낀 날, 너는 열심히 글씨를 쓸 수 있지만, 10 피트 밖에서는 아무것도 볼 수 없다. 이 몇 마디 말은 세상 만물이 각기 장단점이 있으니, 사람은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없애야 한다는 것을 보여 준다.

백옥은 조각하지 않고, 미주는 쓰지 않는다.

앤의 \ "화이난자가 말했다. \". 텍스트: "무늬" 와 마찬가지로 꽃무늬 색상으로 장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백옥은 조각할 필요가 없고, 아름다운 진주는 꽃무늬 장식이 필요하지 않다. 백옥미주, 타고난 아름다움, 조각하지 않아도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구태여 다시 깎아야지, 단지 장인정신을 높이기 위해서야! 이 글과' 조화' 는 오색찬란하게 장식되지 않았다. 수나라와 후조의 진주는 비슷해서 은황색 장식이 없다. 마찬가지로, "단 페인트는 쓰지 않고 백옥은 조각하지 않는다" ("공자의 가문은 대단히 좋다") 는 자연미로 사물을 논술할 수 있으며, 인공적으로 조각할 필요가 없다. 시호문을 잘 설명하는 데도 쓸 수 있다. 미감만 있으면 되고, 문자의 화려함에 너무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음이 슬프고 기뻐하지 않고, 마음이 기쁘고 슬프지 않다.

앤의' 화이난자 묘자훈' 입니다. 슬플 때, 감히 노래를 불러도 행복하지 않다. 마음이 행복할 때 울어도 슬퍼하지 않는다. 노래하고 우는 것은 모두 마음을 표현하는 방식이고, 마음은 강요할 수 없다. 그래서 예로부터' 긴 노래 울음' 이라는 말이 있었지만,' 긴 노래' 로 내면의 슬픔을 터뜨리는 것이 반드시 그를 행복하게 하는 것은 아니며, 그의 마음도 슬퍼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그가 어떤 이유로 갇혔다면, 그는 어쩔 수 없이 울어야 했고, 우는 것은 슬픔이 아니라 그저 헛된 울부짖음일 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두 문장은 사람들이 자신의 진정한 감정을 숨기기가 어렵다는 것을 보여 줄 수도 있고, 음악과 감정의 관계를 설명하기 위해 인용할 수도 있다.

성현이 척벽을 중시하지 않고 인치의 음부를 중시하면 쉽게 잃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앤의' 화이난자' 원. 벽: 중간에 구멍이 있는 평평한 둥근 옥석. 윤: 시간. 고대 성선현은 지름 자의 옥을 소중히 여기지 않고, 매 인치의 시간을 아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국 문화는' 숭경',' 성성 추구' 의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일은 항상 경전을 인용하고, 성인의 가르침을 인용하며, 성인의 행동을 사회 행동 규범으로 삼는다. "벽" 은 봉건 시대 내내 매우 소중한 국보이다. 이 말은 시간이 진정한 값진 보물이라는 것을 보여 주며, 성인의 경척벽과 무거운 그림자를 비교해 사람들에게 시간을 소중히 여기도록 가르치는 것은 매우 심오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간명언)

가을 끝을 보니 천둥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옥소리를 들으니 산의 높이가 보이지 않는다. \ "Huainanzi \" 유명한 문장

앤의' 화남자 교육 진훈'. 처호: 가을 새짐승에서 새로 자란 가는 털은 아주 작은 것을 비유합니다. 말투: 나는 들을 수 있다. 태산: 태산. 한 사람의 주의력이 작은 일에 집중될 때, 천둥이 쳐도 귀에 들리지 않는다. 사람들의 청각이 음악 감상에 집중될 때, 태산이 꼭대기를 누르는 것조차도 눈을 멀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이 문장 는 두 가지 생생한 예 로 사람 이 집중력 상태 에 들어갈 때 의 객관적 상황 을 형상적으로 보여 주었다. 사람의 주의력은 방향성이 있다. 한 사람의 일부 신경이 매우 흥분되면, 다른 부분은 억제된다. 이 시점에서 사람들이 아름다운 멜로디에 빠져 있다면 청각 신경이 매우 흥분하고 시각 신경이 억제되어 냄새를 맡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문장 은 과학 해석 이 현상 의 기초 에 세워진 것 이 아니라, 연구 나 일 을 할 때 에 비슷한 경지 에 들어가 온 정신을 집중하여 즐거워 하는 것 을 가르쳐 성취 했 다.

천둥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앤이 화남자병에 대한 짧은 훈련. 빠른 천둥은 귀를 가릴 수 없어, 사람들이 귀를 막을 겨를이 없다. 이 말은 적의 신속한 도래를 비유하여, 어찌할 바를 몰랐다. 군사 작전이 빠르고 갑작스러운 습격으로 상대편을 어찌할 바를 몰라 승리를 거두고 군사가 빠른 이유를 설명하는 데 자주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병사의 신속은 중요한 군사 원칙이기 때문에, 이 형상화된 비유는 종종 군사가들에 의해 인용된다. 고대 병가의 말에 자주 등장한다. 예를 들어, "육도 군세" "~, 문자 메시지는 인쇄물보다 못하다." " "삼국지 위촉오 디기": "일격즉중, 그 중 ~" "김숙실록 악기": "바로 장부에 들어가면 적은 놀라서 헤아릴 수 없다. 소위 번개 속도가 너무 빠르다. 클릭합니다 조조 와 한수, 마초 전투, 한, 말 과 화해, 마비 상대 를 약속 한 다음 기병으로 공격하여 상대를 물리쳤다. 조조는 이 병역 용병의 속도를 묘사할 때 이 말을 사용했다.

사물을 성인으로 취급하는 사람들이 그들을 돕습니다. 자신을 위해 일하는 사람, 대중이 가다.

앤이 화남자병에 대한 짧은 훈련. 사건: 기병을 일컫는 말. 자기 관리: 자신을 위해. 가: 가. 이 문장의 대의는: 모든 사람의 이익을 위해 싸우기 시작하면, 모두가 그를 도울 것이다. 만약 네가 개인의 이익을 위해 싸우면 사람들은 그를 떠날 것이다. 이 말들은 군사를 겨냥한 것이며, 여러 가지 사물의 건립을 가리킬 수도 있는데, 이는 "도를 얻는 자는 많은 도움을 받고, 길을 잃은 자는 적은 도움을 받는다" 는 뜻이다. 남을 위해 일하는 사람은 대중의 후원을 받을 것이다. 개인의 이익을 위해 일을 하는 사람들은 친척과 친구들을 배신할 것이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경고로 삼을 수 있다.

숲 속에는 월급이 없고 호수에는 물고기가 없다.

앤 \ "Huainanzi 치 스와 \" 급여: 급여. 생선비: 팔아요. 숲에서 땔나무를 팔지 말고 강호에서 땔나무를 팔지 마라. 숲에는 땔나무가 많고 호수에는 물고기도 많아, 사람들은 장작과 생선을 사지 않고 봉급을 내려 낚시를 할 수 있다. 그래서 숲 속에서 땔나무를 팔고, 호수에서 물고기를 파는 것도 쉽지 않아, 좋은 가격을 팔기가 어렵다. 이 두 문장은 적절한 비유로 한 상품 경영의 원칙을 설명했다. 상품 경영에서는 수급 관계에 항상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인용할 수 있다.

비가 올 때는 입지 않아도 되고, 교회에 갈 때는 쑥스러워요. "Huainanzi" 좋은 문장 발췌

앤의' 화 이남 소경'. 당생: 집에 들어가는 것을 말한다. 왕립: 그걸로. 비가 올 때 모피 코트를 입지 마라. 방에 들어가면 대마섬유를 뿌리지 않는다. "화 이남 풍속훈": "무슨 급한 일이 있습니까, 구하시겠습니까, 아니면 구곤입니까? ~, 이 세대도 정규세대다. " 가죽옷과 대마섬유는 가치적으로 구분될 수 있지만, 사실 각기 용도가 있고, 일정한 두께도 있고, 하나는 비싸고 하나는 싸다. 일은 이렇다. 사람도 마찬가지다. 사람의 지혜는 다를 수 있지만, 각기 장점이 있고, 각자 부족한 것이 있다. 사람을 쓸 때는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해야 하며, 그들이 각자 가질 수 있게 해야지, 싸게 해서는 안 된다. 이 두 문장은 사람이 재능을 다 발휘하고, 사물이 다 쓰는 도리를 설명하는 데 쓸 수 있다.

치국은 늘 있고, 혜민은 근본이다.

앤의 《화이난자 운론 훈련》. 자주: 국가가 규정한 관례, 법률, 규정. 벤: 전혀 아닙니다. 치국에는 일정한 법칙이 있는데, 바로 국민에게 복을 주는 것이 근본이다. 나라에는 많은 정치 짱 조치가 있고, 많은 규정들이 있으며, 모두 이민을 근본으로 해야 한다. 치국의 근본을 어떻게 파악하는지 토론하는데 쓸 수 있다.

공평하고 사심 없는 말 한마디, 온 국민이 공유하다.

앤의' 화이난자 수무훈'. 제나라: 만장일치로 통과했습니다. 이 두 문장의 대의는 통치자가 철면사심이 없다면 모든 사람이 한 마디에 동의하고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한다는 것이다. 봉건 사회에서는 통치자가' 철면사심' 을 하기 어렵지만 사회주의 시대에는 가능할 것이다. 이 두 가지 옛말은 현실 정치에서 여전히 참고할 수 있다.

배는 수영하기 좋고, 말은 어원이 좋다.

앤의' 화남자' 가 배를 뒤집으면 누가 정말 수영을 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다. 말이 질주하고 있을 때, 너는 누가 진짜 마부인지 알 수 있다. 사람을 판단하는 관건은 종종 위험하고 긴급한 순간에 있어서, 평소에는 모두 정세를 분간할 수 없다. 또 다른 의미가 있다. 진정으로 능력이 있는 사람은 평소에는 별다른 차이를 보지 못할 수도 있지만, 상황이 변화하고 위급할 때는 자연스럽게 나타난다.

생각이 거친 사람은 총명하다고 탓하지 말고, 약간의 지혜가 있는 사람은 그에게 큰 공헌을 하게 하지 마라. \ "Huainanzi \" 유명한 문장

모든 사람의 힘으로 패배할 수 있는 것은 없다.

말은 세고, 말은 세고, 기한은 반드시 해야 한다.

바둑을 두는 것은 지혜를 볼 수 없고, 현을 치는 것은 슬픔을 볼 수 없다.

유한안의' 화남자가 순림을 말했다' 는 사람의 다음 바둑만 보고, 그의 지혜를 판단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한 사람이 현을 연주하는 것만 들어도 그의 슬픔을 알 수 없다.

동선이 모이고, 천리가 따라다닌다. 안 되든 안 되든 안 된다. "Huainanzi" 좋은 문장 발췌

마음은 작지만 뜻이 있고, 마음은 둥글고 싶다.

왕 좋은 검객, 백성의 종기; 초왕은 허리가 가늘어서 궁중에서 굶어 죽었다. 제나라 Huan 냄새, yiya 찐 아들.

세상에는 비둘기 독보다 더 사나운 것은 없지만, 좋은 의사는 숨기는 것도 유용하다.

성현이는 좋지만 사소한 일은 하지 않는다. 너무 많아서 변하지 않았습니다. \ "Huainanzi \" 유명한 문장

성현입법은 천하에 있고, 일은 당세에 있다.

일의 본질은 절욕에 있다.

인은 치국의 근본이다.

교묘한 통치는 나무를 주조할 수 없고, 교묘한 일은 연금을 정련할 수 없다. "Huainanzi" 좋은 문장 발췌

끝은 이것보다 강해서는 안 되고 손가락은 팔보다 클 수 없다. 가벼운 덮개를 덮는 것은 무게가 매우 쉽다.

말은 먼저 길들인 후에 선을 구해야 하고, 사람은 먼저 믿고 에너지를 구해야 한다.

두 사람은 한 명도 얻지 못하지만, 한 마음은 백 명을 얻을 수 있다.

유한안의' 화남묘자 성훈' 은 아무도 믿을 수 없다. 만약 그가 한마음 한뜻으로 한결같다면, 그는 많은 사람들의 신뢰를 얻을 것이다.

좋은 의사는 왕왕 병을 치료하고 치료하지 않기 때문에 병이 없다. \ "Huainanzi \" 유명한 문장

이익의 길은 승패를 가리지 않고 스스로 고생을 사서 할 수도 없다.

넓고 밤은 엄하고 따뜻하다.

앤 \ "화이 난 ziyun 이론 훈련 \" 리 (리): 전전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하는. 넓은 가운데 엄한 것이 있고, 엄중에는 넓고, 넓고 엄한 것이 있다.

모멘트가 바르지 않고, 어쩔 수 없다. 규칙이 정확하지 않으면 원형이 될 수 없습니다.

사랑은 복이고 원한은 화다. "Huainanzi" 좋은 문장 발췌

좋은 말은 하루 천리인데, 승냥이 기생보다 못하다.

하루 천리, 하지만 토끼가 되는 것이 승냥이가 되는 것보다 낫다.

복은 화고, 화는 복이고, 깊이는 헤아릴 수 없다.

행복은 자신에게서, 재난은 자신에게서 온다. \ "Huainanzi \" 유명한 문장

행복은 재난이 없는 것보다 크다. 리모는 손실이 없는 것보다 더 좋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남편의 서리와 눈이 내리면 송백의 사치를 알 수 있다.

의리를 많이 잃고, 근심이 많으면 지혜를 다친다.

많은 사람을 수용할 수 있을 만큼 크며 독일은 선견지명이 충분하다. "Huainanzi" 좋은 문장 발췌

만약 자강없이 성공한다면 세상은 아무것도 없을 것이다.

당신의 안전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당신의 열등감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일등을 탐내지 않고 독립을 두려워하지 않다.

해나 백천은 모두 바다로 돌아간다. \ "Huainanzi \" 유명한 문장

서한 유안이 쓴' 화이난자' 의 많은 강들은 서로 다른 곳에서 왔지만, 결국 바다로 흘러 들어가 대세 추세나 공통의 소망을 비유하고, 많은 흩어진 물건들이 한 곳에 모이는 것을 비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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