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0 자의 대학 도덕 논문 한 편.
대학생 생태 윤리 육성에 관한 연구
글로벌 생태위기와 우리나라가 화합사회를 구축하는 형세에 적응하기 위해 고교는 과학발전관이 제시한 화합 이념에 따라 생태도덕교육을 중요한 내용으로 고교 문화자질교육에 포함시켜야 한다. 교실을 중심으로 생태도덕지식을 전수하고, 캠퍼스를 주체로 생태문명건설을 실시하고, 체험을 중점적으로 생태실천과정을 실시해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대학생 생태도덕양성체계를 형성한다.
키워드: 대학생 생태 도덕 경험
첫째, 생태 도덕의 의미
생태도덕이란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조율하고 인류 자체의 생존 환경을 보호할 때 반드시 따라야 할 도덕기준과 행동규범을 말한다. 생태도덕은 자연과 인간 사회에 대한 인류의 책임과 의무를 반영한다. 그것은 도덕적 범주에 속하지만, 전통 도덕을 돌파하고 인간관계에만 초점을 맞추는 한계가 있다. 생태도덕은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도덕조정 분야, 즉 생태도덕을 사람, 자연, 사회의 3 차원 좌표로 확대하고, 인간과 자연의 관계에서 도덕을 이야기하며, 자연을 사람과 사람의 관계에 통합시키는 분야로 통합한다. 생태도덕은 사람들이 자연계에서 지켜야 할 생태법칙과 규범뿐만 아니라 개인과 자연관계에 대한 인식과 감정까지 의미하며, 사람과 자연관계의 조화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둘째, 대학생 생태 도덕 교육
사회 전체가 생태문명에 대해 * * * 인식을 이루면 대학생들에게 생태도덕을 요구하고 생태문명관념을 확립하고 생태문명습관을 길러 줄 것을 요구할 수밖에 없다. 당대 대학생들은 과학적 생태도덕관뿐만 아니라 천연자원과 생태환경지식도 이해하고, 우리나라 자원환경의 현황을 정확히 인식하고, 생태환경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자각적으로 이행하며, 생태각성에서 생태자각으로의 전환을 실현해야 한다. 대학생 생태도덕의 각성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대학 캠퍼스에서 효과적인 생태도덕교육을 실시해야 한다. 고교 생태도덕교육은 교육자가 생태도덕교육의 기본 목표와 원칙에 따라 대학생들에게 목적, 계획, 조직, 체계적인 영향을 가해 생태문명소양을 키우고 생태계 원칙을 자각적으로 준수하도록 하는 것을 말한다. 생태 실천 활동을 통해 사회 발전의 교육 실천 활동을 적극적으로 서비스하다.
셋째, 대학생의 생태 도덕을 육성하는 방법
(a) 교실 중심의 생태 도덕 교육.
현재 우리나라 고교 생태윤리교육의 교수법은 주로 전통적인 교실 교수법을 따르고 있다. 이런 교수법은 생태환경보호과학지식의 교수를 통해 학생들이 체계적인 생태윤리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교생 교류 토론을 통해 생태윤리지식을 진행하는 학습을 소홀히 한다. 학생들의 학습 흥미와 진일보한 탐구의 욕구를 불러일으키기 어렵다. 따라서 이런 교육 방식을 채택할 때는 반드시 교실 수업의 여러 가지 폐단을 극복하고, 학과 교재를 깊이 발굴하고, 어느 정도 현실에 더 가깝고, 시대적인 생태 덕육 내용을 증가시켜 학생들이 배우고, 주동적으로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게 해야 한다. 심지어 대학생 생태도덕수양 필수 과목을 개설해 생태철학, 생태법학, 생태경제학 등 관련 선택과목을 보완해 볼 수도 있다.
(b) 캠퍼스 중심의 생태 문화 건설.
교실 수업 외에도 캠퍼스 생태 문화의 건설도 유형무형이며, 의식적으로 무의식적으로 학생들의 생태 도덕 수준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캠퍼스 생태 문화 건설은 두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 캠퍼스 물질 생태 문화 건설. 캠퍼스 물질 생태 문화, 즉 캠퍼스 생태 환경은 생태 조화의 이념에 부합하는 모든 캠퍼스 인프라와 물질적 조건을 가리키며, 주로 학교 계획, 학교 배치, 부지 건설, 도로 배치, 기숙사 조건, 화초나무 등을 포함한다. 신선하고 아름답고 함축이 풍부한 캠퍼스 생태 환경은 대학생의 생태도덕의식과 생태심미의식을 제고하고 대학생의 생태도덕감정을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되며, 대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캠퍼스 녹화, 미화, 정화, 유지 및 창조에 참여하는 데 도움이 되며, 잠재감화에서 정확한 생태도덕가치취향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따라서 캠퍼스 물질 생태 문화 건설을 강화하는 것은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게 발전하는 이념에 따라, 세심하게 설계하고 과학적으로 캠퍼스를 계획하고,' 녹색 캠퍼스' 를 건설하고, 심지어 학생들을 캠퍼스 녹화나 원림 디자인에 참여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캠퍼스 곳곳에서 생태조화의 매력을 발산하고, 캠퍼스 곳곳에서 교육 역할을 발휘하고, 대학생 생태인격의 배양을 위한 아름다운 캠퍼스 생태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다.
둘째, 캠퍼스 정신 생태 문화 건설. 캠퍼스 정신 생태 문화는 각종 교육 활동을 통해 사람과 캠퍼스 생태 환경의 조화로운 발전을 반영하는 생태 정신이나 생태 분위기를 말한다. 캠퍼스 정신 생태 문화 건설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될 수 있다.
첫째, 학교 내외의 저명한 전문가 학자를 초청하여 자연을 존중하고 생명을 숭상하며 자원을 절약하는 것을 주제로 하는 생태도덕교육 시리즈 강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대학생들이 환경 보호의 중요성과 긴박성을 깊이 인식하게 하여 그들의 생태도덕의식을 높이고, 그들의 생태도덕감정을 자극하고, 그들의 생태도덕신념을 증강시켰다.
둘째, 지구의 날, 세계 환경의 날, 세계 식량일, 무연일, 식목일 등 다양한 축제와 기념일을 최대한 활용하고, 환경 지식 경쟁, 환경 표어 모집, 환경 신문 칠판 선정, 환경 보호를 주제로 한 연설, 징문, 노래대회 등 다채로운 캠퍼스 생태문화 활동을 적극 전개하며 대학생들이 생태도덕실천에 참여하도록 독려하고 있다.
셋째, 캠퍼스 네트워크, 라디오 및 기타 여론 도구를 최대한 활용하여 교육 생태 도덕 지식을 홍보하고, 대학생들이 생태 환경 보호 및 지속 가능한 개발 지식을 배우고 탐구하도록 유도하며, 생태 도덕 문제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배우고 생각하도록 동기를 부여합니다.
넷째, 대학생들이' 녹색동아리',' 환경보호동아리' 등 생태환경동아리를 구성하도록 적극 유도하고 정기적으로 환경교육활동을 실시한다. 절수절전, 폐전지 회수, 껌오염 근절, 검소 옹호, 적정 소비,' 녹색' 소비 등 일련의 활동을 실시한다. 이러한 일련의 활동을 통해 대학생들 사이에서 생태 환경 의식을 잘 확립하여 모든 사람이 환경을 보호하고 아끼는 좋은 분위기를 조성한다.
다섯째, 캠퍼스 생태 환경 관리 제도를 수립하고 보완하고, 생태윤리 원칙에 부합하는 일련의 도덕규범을 제정하고, 제도 규범의 타율성과 강제성을 통해 대학생과 생태 환경 관련 행위에 대해 상벌을 가하여 대학생의 생태도덕신앙을 확고히 해야 한다. 생태 환경 보호의 의미를 더욱 깊이 인식하게 하고, 점차 양호한 생태도덕행위습관을 길러 건전한 생태인격을 형성하다.
(3) 체험에 중점을 둔 생태 실천 과정.
생태 경험은 완전히 새로운 체험 형식이다. 그것은 "사람은 일정한 생태관계와 생태상황에 처해 있다. 생태상호 작용 상태에서 홀로그램은 세 가지 생태관계 (자연생태, 클래스 생태, 내부 생태) 와 그 구조와 기능을 느끼고, 내면의 감정을 경험하며, 생태지혜, 생태의식, 생태능력을 유발하고 생성하는 과정과 경지" 이다. 대학생 생태 체험 활동 형식은 다양하며, 주로 다음과 같은 세 가지 형태가 있다.
첫 번째는 생태 관광입니다. 생태 관광은 대학생들이 가장 흔하고 가장 인기 있는 생태 체험 활동 중 하나이다. 조건적인 학교는 적시에 대학생을 조직하거나 방학을 이용해 생태관광구, 자연보호구, 삼림공원 등 관광지에서 자비관광활동을 하도록 장려할 수 있다. 유람을 통해 대학생을 몰입시키고, 자연을 인식, 감상, 느끼며, 대학생들이 자연과의 교감에서 인간과 자연의 밀접한 관계를 실감하게 하고, 잠재감화에서 생태 환경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자각적으로 존중, 사랑, 자연의 생태도덕을 보호하고, 성품을 도야시키고, 마음을 정화하고, 인격을 높이는 교육 효과를 얻을 수 있게 한다.
둘째, 생태 조사. 생태 고찰은 명확한 교육 목적과 목표성을 지닌 생태 체험 활동이다. 주로 관련 전문 지식 배경을 가진 대학생을 조직하여 현지 또는 주변 지역, 특히 환경오염이나 생태파괴가 심한 지역에 대한 현장 조사나 감시를 실시함으로써 대학생들이 대기, 물, 토양, 야생동물 등 생태요인의 분포와 변화를 이해하도록 한다. 인류가 직면한 일련의 생태환경문제를 탐구하는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그들이 생태환경을 탐구하는 과학적 방법을 얻을 수 있게 하다. 생태 환경 문제를 분석하는 능력을 높여 대학생의 생태 환경 의식을 강화하고 자연을 사랑하고 보호하는 사회적 책임감과 역사적 사명감을 불러일으킨다.
셋째, 야생에서 살아남는다. 야외 생존은 잘 설계된 생태 체험 행사로, 산야와 세상과 단절된 정글에서 생존과 죽음의 시련에 직면하고 심신의 단련을 받으며 생리, 지능, 기술의 한계에 도전한다.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야외에서 도보여행, 암벽등반, 정글 섭식, 밧줄 교차, 자조, 물 수색, 캠핑 소풍 등 풍부한 활동을 조직할 수 있으며, 어떤 음식이나 음료도 휴대하지 않는다. 생존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도전에 대처하는 이런 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평소에 만나기 어려운 각종 어려움을 극복하고 단련하고, 의지를 단련하고, 정서를 키우고, 자아를 제고하고, 자연에서 살아남기 위해 극복해야 할 고난과 즐거움을 깊이 인식하고, 감사, 존중, 경외, 사랑, 수호를 배우고, 생태도덕원칙과 규범에 부합하는 생태도덕을 자각하고 있다
실천은 교실 중심의 생태교육, 캠퍼스 중심의 생태문화 건설, 체험에 중점을 둔 생태실천 과정을 전개함으로써 대학생의 생태도덕의식을 지속적으로 제고하고, 그들의 생태도덕감정을 승화시키고, 그들의 생태도덕의지를 단련하고, 그들의 생태도덕신념을 강화하고, 그들의 생태도덕행위를 강화하고, 양호한 생태도덕행위습관을 길러 인격의 완벽을 촉진하고, 형성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참고 자료:
강보국. 대학생 생태인격양성경로 탐구 [J], 교육학술월간지 0.2010, (5): 43-44.
[2] 정효연, 왕백, 하숙원. 대학생 생태도덕교육연구 [J]. 현대교육과학, 2009, (9):7-9.
[3] 리우 경호. 경험: 도덕 교육의 온톨로지 [J]. 교육 연구. 2003, (2): 53-59.
[4] 레이. 대학생 생태 윤리 교육의 효과적인 방법 [J]. 학교 당 건설과 사상 교육, 2007, (4):8-9.
3000 자의 대학 도덕 논문 한 편.
현대 대학생의 인터넷 윤리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과 확대에 따라 당대 대학생들에게 큰 편리함과 자유를 가져다 주면서 도덕의식 약화, 가치관 모호, 도덕적 인격 왜곡, 윤리적 감정 무관심 등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일련의 윤리적 문제를 야기했다. 이 글은 당대 대학생 인터넷 도덕이 결여된 표현과 부족한 표현을 분석하고 그에 상응하는 대책을 제시했다.
키워드: 대학생 네트워크 윤리 부족 대책
1990 년대 이후, 컴퓨터 네트워크는 전 세계적으로 급속히 발전하여 현대 정보사회의 중요한 표지 중 하나가 되었으며, 당대 대학생들이 공부할 수 있는 좋은 도구이기도 하다. 인터넷은 대학생들에게 큰 편리함을 가져다 주면서 가상성, 은폐성, 제약없는 특징으로 이들의 요행과 방종을 크게 조장해 일부 대학생들이 도덕의식 약화, 가치관 모호, 도덕적 인격 왜곡, 윤리적 감정 무관심 등 윤리적인 문제를 겪고 있다.
첫째, 대학생 인터넷 도덕 부족의 성과와 나쁜 영향.
인터넷 도덕이란 오늘날의 인터넷 사회에서' 네티즌' 인 인간 개체가 현실 도덕에 따라 인간관계를 조정하고 인터넷 행동을 규범화하는 객관적인 요구를 의미하며, 인터넷 질서를 유지하고 인터넷 사회의 질서 있는 운영을 보장하는 데 필요한 문화 조건과 행동 규범이다. 인터넷 사회 교제의 초시공성, 가상성, 디지털화 등의 특징은 인류에게 현실 사회 규범을 초월하고 금기 압력을 완화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사이버 도덕 부족의 새로운 문제를 야기한다. 네티즌의 주체로서 대학생의 인터넷 도덕 부족은 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나타난다.
(a) 도덕이 약하고 가치관이 모호하다
인터넷에서 사람은 전자 "기호" 로 존재한다. 정부도 없고, 경찰도 없고, 귀족도 없고,' 민주적 자유' 의 장소로, 도덕허무주의가 인터넷 사회에 범람하게 한다. 오늘날 서구 언론 홍보의 영향으로 대학생 네티즌 중에는 맹목적인' 객가' 와' 친일파' 가 등장해 그것이 아름다움과 패션의 주류라고 고집을 부렸다. 그들은 또한' 서구의 달이 중국의 원보다 더 둥글다' 고 맹목적으로 믿고 민족 허무주의를 초래했다. 인터넷 대학생의 70% 이상이 온라인 채팅을 자주 하는 것으로 조사됐지만 온라인 채팅은 허위, 사기, 비도덕적인 행위로 가득 찬 것으로 나타났다. 주로' 외로운 사람',' 몽환적인 사람',' 멋진 처녀가 해보고 싶다' 와 같은 인터넷 이름이 저속하다. 둘째, 채팅 내용은 저급한 재미로 가득 차 있고,' 성' 문제는 거의 모든 대화방의 주요 내용이 되며, 일부 언어는 심지어 차마 볼 수 없다. 인터넷의 개방성과 은폐성이 대학생의 가치관을 모호하게 만들고,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며, 단결하여 서로 돕고, 노인을 존중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등 전통적 가치관에 심각한 도전을 받고 있음을 알 수 있다.
(b) 성격 왜곡, 심리적 문제 발생
매슬로우의' 수요 계층론' 에 따르면 인류는 모두' 사회적 수요' 를 가지고 있다. 철학 연구 (베이징), 2007 (8)] ②. 인터넷 가상 사회에서는 전통적인 사람과 사람 사이의 직접적인 사회적 교류가 점차 인터넷에 대한 의존으로 대체되고 있다. 일부 대학생들은 하루 종일 인터넷 세계에 빠져 현실 세계를 도피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도덕심리의 약화와 도덕적 인격의 왜곡으로 이어질 수 있다. 상당수의 대학생들이 인터넷을 하고 밤을 새운 것으로 조사됐다. 인터넷 세계에 빠져 있는 이들은 사회 및 다른 학생들과의 교류에 무관심한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터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터넷명언) 자기발전의 관건인 대학생들에게 이런 허황된 나르시스트가 온라인 게임에서 큰 만족감과 우월감을 얻으면 사회현실 환경과 강한 대조를 이루면 인격왜곡이 생기기 쉬우며 일련의 심리적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c) 인터넷에 중독되어 감정적 무관심으로 이어진다
인터넷 사회는 가상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어 사람들이 진면목으로 나타날 필요가 없다. 대학생 네티즌은 각종 가면을 쓰고 인터넷 세계에서 교류할 수 있다. 인터넷의 가상성으로 대학생들은 진실을 말할 필요가 없다. 대학생이 일단 이 게임의 규칙을 선택하면 상대방의 비도덕성을 비난할 수 없다. 게다가 진상을 철저히 폭로하는 비용이 너무 높아서 대학생들은 자신의 지혜에 의지하여 신뢰와 의심 사이를 배회해야 한다. 그들의 교류는 가상 사회에서 상징 사이의 교류가 되었다. 교제 과정에서 상대방의 표정, 반응, 자신과 관련된 흥미를 느낄 수 없어 대학생들 사이의 교제가 어느 정도 인간성을 잃게 되고, 그에 따른 우정과 책임 약화 등 문제가 생겨 대학생들의 인간관계의 무관심으로 이어졌다.
둘째, 대학생의 인터넷 윤리 부족에 대한 생각과 대책
(a) 기술 환경과 네트워크 문화 환경을 개선하고 관련 네트워크 기술을 발전시킨다.
인터넷 문화에서 대학생 도덕 불균형의 엄중한 형세에 직면하여 고교 덕육은 반드시 더욱 개혁하고 강화해야 하며, 혁신 전략, 내용, 방법, 인터넷 매체를 통한 사상 도덕 교육과 지도, 실질적으로' 망치망' 을 실현해야 한다.
1. 캠퍼스 네트워크 구축, 네트워크 진지 사전 점령.
조사에 따르면 고교는 보편적으로 자체 캠퍼스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지만 투입, 속도, 효율성이 고르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는 끊임없이 노력하여 캠퍼스 네트워크 건설을 고교 교사와 학생에게 봉사하는, 교사와 학생들에게 사랑받는 현대화 도구로 삼아야 한다. 학생들의 취미에 따라 웹 콘텐츠를 세심하게 디자인하고, 학생들이 좋아하는 칼럼을 개설하고, 소리, 빛, 색, 그림 등 현대적인 수단을 활용해 성폭력 등 건강하지 못한 정보로부터 학생들을 멀어지게 해야 한다. 고아한 문화와 우수한 오락 내용으로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촉진하다. 동시에, 시대감, 감화력, 흡인력이 있는 덕육 소프트웨어를 적극적으로 개발하여, 생동감 있고, 활발하고 다양한 형식으로 인터넷 도덕의 원칙과 규범을 제시하며, 캠퍼스 네트워크를 통해 온라인 덕육을 전개한다. 동시에 대학생들이 캠퍼스 네트워크의 개발, 건설, 갱신 및 유지 보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적극적으로 유도하고, 캠퍼스 네트워크의 도덕 교육 웹 사이트와 취업 웹 사이트를 대학생들이 즐겨 보는 덕육의 주요 진지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캠퍼스 포럼을 열고 캠퍼스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하십시오.
인터넷 매체는 인간관계의 가상 환경으로 시간, 지역, 성별, 나이, 신분 등 많은 객관적 요인의 제한에서 교육을 벗어났다. 대학생과 교육자는 인터넷에서' 거침없는' 교류를 할 수 있는데, 이는 교육자가 대학생의 사상을 정확히 파악하고 정성을 다해 타깃 교육을 진행하는 지름길을 제공한다. 현재 광범위하게 시행되고 있는 대학생 사상상황 온라인 조사와 BBS 사상도덕교육의 성공 시도는 인터넷이 완전히 새로운 사상윤리 건설 진지가 되었다는 것을 충분히 보여준다. 고교 덕육 종사자는 시대와 함께 전진하여 학생들과 동등한 신뢰를 쌓는 인터넷 관계를 세워야 한다. 인터넷이라는 시공간을 초월하는 특징을 이용하여 평등한 신뢰의 분위기를 쉽게 조성함으로써 학생들이 올바른 인생관, 세계관, 가치관을 확립하고 문제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네트워크 환경을 정화하고 나쁜 정보 보급을 통제하십시오.
인터넷 기술의 연구를 강화하여 네트워크에서 비도덕적인 행위의 발생을 방지하다. 현대 과학 기술 수단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환경을 정화할 수 있다. 첫 번째는 액세스 제어, 인증 등을 통한 데이터 액세스 제어 및 관리 강화와 같은 인증 기술입니다. 두 번째는 암호화, 방화벽 등의 컴퓨터 보안 기술로 네트워크 정보 자원에 대한 보호를 강화하여 불법 복제로 다운로드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셋째, 계층 관리 기술로, 서로 다른 사용자에 대한 권한을 설정함으로써 방문자의 액세스나 발언을 통제하고 불법 사용자의 침입을 방지하며 인터넷 침해를 제때 제지합니다. 넷째는 인터넷 감시 기술로, 매번 로그인할 때마다 사용하는 기록과 행동을 기록하여 인터넷 침해에 대한 규제를 용이하게 한다. 또한, 모든 수준의 네트워크 관리 부서는 적극적으로 기술 예방 조치를 취하고, 네트워크 환경을 최적화하고, 들어오는 정보를 엄격하게 "필터링" 하고, 포르노, 범죄 등 불건전한 콘텐츠와 관련된 웹 사이트나 검색 키워드를 자동으로 잠그고, 네트워크 환경을 정화해야 한다.
(b) 네트워크 윤리 시스템 및 법률 및 규정을 수립하고 개선합니다.
1. 건강한 발전을 위해 네트워크 관리를 강화합니다.
대학생들의 사상이 성숙해지고 있지만 인터넷 문화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은 때로는 저항하기 어려울 수 있다. 특히 인터넷에서의 정치적 비방, 포르노 폭력 등 유해한 정보가 대학생들에게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인터넷에는 황조 범람, 해커 공격 등 많은 부도덕한 행위가 전통적인 도덕설교를 통해 해결하기 어렵다. 대학은 내부 및 외부 해커의 침입을 방지하기 위해 컴퓨터 "방화벽" 개발 강화와 같은 네트워크 관리를 강화해야합니다. 첨단 기술 수단과 효과적인 조치를 취하여 네트워크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인터넷 액세스를 탐지합니다. 우리나라에 들어온 모든 정보를 엄격히 걸러내어 정보 오염이 네트워크 환경을 침범하는 것을 막다. 네트워크 행동의 모니터링 메커니즘을 수립하려면 네트워크 윤리의 효과적인 이행을 보장하기 위해 네트워크 행동의 모니터링 메커니즘을 수립해야합니다. 고교는 전문 기술자를 뽑아서 컴퓨터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격리 등의 기술적 수단을 이용하여 인터넷의 불량 정보를 없애고 온라인 불건전한 콘텐츠에 대한 액세스를 제한해야 한다. 한편 대학생 인터넷 행위에 대한 감독검사를 강화하고, 학생의 인터넷 접속 상황을 정기적이고 비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위반자에 대한 비판교육을 실시해야 한다.
법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입법을 강화하십시오.
인터넷 도덕 자율에는 천연적인 규제 부재가 존재하고, 단순히 도덕적 자율만으로는 인터넷 도덕적 실범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없다. 법률의 전제하에 있는 타율만이 인터넷 도덕의 자율을 이끌어야 인터넷 건강 문명의 발전 방향을 보장하고 사람들이 자각하는 인터넷 도덕을 형성하도록 인도할 수 있다. 인터넷은 우리에게 새로운 사물이며, 이로 인한 네트워크 실범 문제도 우리가 연구해야 한다. 사이버 범죄의 법칙을 연구하여 목표적이고 운영가능한 법률과 사법해석을 내놓는 것은 시급한 임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이버, 사이버, 사이버, 사이버, 사이버, 사이버, 사이버, 사이버, 사이버, 사이버)
(c) 도덕적 재배 강화 및 도덕적 자기 훈련 의식 강화
1. 높은 자질의 덕육 종사자를 양성하여 교육 능력과 영향력을 높이다.
인터넷 매체는 교사에게 더 높은 요구를 했다. 정보화 시대의 고교 덕육 종사자로서 자신의 업무를 이해해야 할 뿐만 아니라, 인터넷의 특징을 깊이 이해하고, 인터넷을 능숙하게 활용해 학생들이 인터넷에서 덕육의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강력한 매력과 감화력을 갖게 하고, 높은 책임감과 시대감으로 혁신할 것을 요구한다. 현재 고교 덕육 종사자 중에는 인터넷 전문가가 적지 않지만, 일부 덕육 교사들은 인터넷 지식을 풍부하게 하고 인터넷 조작 기술을 높여야 한다. 따라서 현재 덕육 종사자들이 가장 중요하고 현실적인 것은 인터넷 기술을 포함한 과학 기술을 배우고 선진적인 현대 기술 수단을 습득하는 것이다. 현대 교육 이념을 지닌 교사 팀을 설립하고 인터넷 매체 조건 하에서 대학생 사상 도덕 교육의 이론과 법칙을 파악하고 현대 교육 기술에 익숙해지면 인터넷 시대 대학생 사상 도덕 교육의 유력한 조직 보증이 될 것이다. 동시에, 인터넷의 편리한 상호 작용 능력은 학생들의 덕육 종사자 간의 교류를 촉진하고 그들의 자질을 더욱 향상시킬 것이다.
2. 대학생의 종합적인 자질을 제고하고, 간섭 방지 능력과 면역력을 향상시킵니다
인터넷 도덕의 준수는 주로 개인의 내면의 신앙과 자율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 고교는 학생의 덕육 자질을 제고하고, 그들의 정치적 예민성과 감별능력을 강화해야 한다. 학생들의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질을 향상시키고 건전한 성격과 고귀한 감정을 배양하여 서구의 퇴폐적 인 생활 양식 정보에 유혹을 받도록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