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예술 교육 및 교육에 대해 이야기하기
아이는 천부적인 화가로 어릴 때부터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다. 그들은 그림을 그릴 때 매우 흥분하고, 매우 즐겁고, 얼굴이 환하다. 그들은 자주 자유롭게 발휘하여 자신의 뜻을 마음대로 표현한다. 유치원 예술 교육의 기본 목표는 간단한 예술 활동 지식과 기술을 배우고 습득하고, 유아의 초기 표현력을 키우고, 유아의 심미 정취를 싹트게 하는 것이다. 일정한 미술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는 것은 미술 활동에 종사하는 데 필요한 전제 조건이다. 하지만 유치원 예술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은 예술을 통해 유아인지, 감정, 능력, 인격의 효과적인 발전을 촉진하는 것이기 때문에 지식과 기술은 유아의 발전을 촉진하는 수단일 뿐이다. 예술을 아동이 자아를 표현하고 객관적인 세계에 대한 견해를 표현하는 효과적인 도구로 삼아야 예술교육을 통해 아동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 유치원 예술 활동은 유아들이 좋아하는 예술 활동이다. 행사 중 아이들은 종이에 자신의 핫스팟, 주변의 흥미 있는 사물, 환상의 아름다운 세계를 그려내며 예술이 아이들이 세상을 인식하고 탐험하는 수단이 되게 했다. 따라서 교사는 예술 활동을 전개할 때 아동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학습에 흥미를 높이고, 건강한 인격을 발전시키는 것을 전제로 여러 가지 방법으로 다양한 교육을 유연하게 조직해야 하며, 예술 교육이 아동 발전에서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평소의 미술교육과 교학 실천을 결합해 유아미술교육과 교수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측면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첫째, 아이들이 미술을 배우고 활동에 참여하는 흥미를 키우고, 아이의 창작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취미는 최고의 선생님이다.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은 우리가 대담하게 유아를 해방시키고, 유아를 위해 친절하고, 조화되고, 유연하며, 편안한 교실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며, 어린이들이 활동 중에 예술 활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중학교 놀이를 하면서 연습하고, 국악을 연습하는 좋은 분위기를 조성할 것을 요구한다. 아이들이 예술 활동의 즐거움을 진정으로 누릴 수 있도록, 우리 교실은 반드시 그들의 주의력을 끌며 아이들이 자원하여 참여하게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재미있는 봄' 을 붙일 때 선생님은 마술전시교구를 통해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질문을 통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어린이 미술 교육 과정에서 우리는 활발하고 귀엽고 순진무구한 아이들을 마주하고 있다. 그들의 이성적 사고는 아직 성숙하지 않았고, 그들의 해박하고 복잡한 미술 이론 지식은 그들을 더욱 혼란스럽고 곤혹스럽게 한다. 이 시기에 그들은 감성적인 사유가 풍부하고, 판타지 색채를 지닌 동화를 좋아하며, 항상 이야기에서 자신의 행복, 이상, 소망을 찾는 것을 좋아한다. 교사는 유아의 이런 특징에 따라 미술 활동과 유아의 이야기, 연장 활동을 결합할 수 있다.
둘째, 아동의 개성발전을 보호하고, 아동의 창조잠재력을 발굴하고, 창조잠재력을 개발하다.
진학금 선생의' 생교육' 원칙은 "아이들이 할 수 있는 일을 하도록 해야 한다" 고 말했다. 아이들이 독립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일을 독립적으로 생각하도록 허용해야 한다. 아이들은 스스로 탐구하고 발견하고, 그들이 찾는 지식은 지식이고, 그들이 발견한 세상은 현실 세계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 전통적인 회화 교육 과정에서 교사들은 일반적으로 통일된 회화 도구와 방법을 사용하여 아이들이 임무를 완수할 것을 요구한다. 그 결과, 아이들은 심상치 않은 그림을 시도해 보고 싶지만, 결국 아이들의 종파 심리로 이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따라서, 아 이들이 특정 그림 방법을 마스터 하면, 교사는 "수평 그림 창조" 와 "수직 그림 창조" 의 두 가지 측면으로 시작 하 고, 어린이의 창의력과 발전을 촉진 합니다. 예를 들어, 종합 회화 활동인' 아름다운 집' 에서 선생님은' 가로회화 창작' 에 대한 지침을 주셨습니다. 즉, 아이들은 자신의 회화 도구와 회화 방법을 선택하여 같은 주제의 그림이나 상상의 그림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기름봉, 마르크펜, 수채화, 면봉 등 다양한 회화 도구를 제공하였다. 다음으로, 선생님은 아이들을 조직하여 더 복잡한' 세로쓰기 창작' 을 진행한다. 실험에 따르면 이 방법은 아동의 창의력을 충분히 발휘했다. 이런 방법으로 그린 그림은 색채가 풍부하고 배치가 충만하며 아동의 창조적 잠재력을 개발하여 그들의 독특한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했다.
셋째, 아이의 생활경험 축적에 집중하고, 아이의 감성적 인식을 풍요롭게 하며, 예술 창작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고, 아이의 심미능력을 더 잘 키워준다.
인간의 창조 활동은 관찰에서 시작되며, 관찰은 창조 활동의 원천이다. 자세히 살펴보면 아이들이 풍부한 감성 정보를 얻고 파악하기 어려운 이론 지식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교사는 다양한 경로를 통해 아이들에게 감각으로 외부 사물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고, 아이들이 많이 듣고, 많이 보고, 많이 만지고, 많이 시도하도록 격려하여 아이의 감각을 발전시키고, 시야를 넓히고, 상상력을 풍부하게 해야 한다.
시각 예술 교육의 예술 수업으로서, 그 창작 능력의 배양은 생활 속의 소재를 포착해야 하기 때문에 아동 생활 경험의 축적이 특히 중요하다. 정원 밖에서 생활하는 경험이 많든 적든, 학부모의 자녀에 대한 교육 태도에 달려 있다. 전통적인 교육관념의 영향으로 대부분의 학부모들은 아이들에게 계산과 독서만 배우라고 요구하며, 지금은 영어를 배우는 것이 더 유행이다. 아이들이 미술을 배우는 것을 지원하지 않는다. 일이 바쁘기 때문에, 부모가 자녀와 교류할 기회가 적기 때문에, 아이가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한 관심이 적다. 그래서 선생님은 다양한 경로를 통해 학부모들이 예술에 대한 인식을 높이도록 도와야 한다. 선생님은 정기적으로 몇 가지 활동을 조직하여, 아이들이 새로운 생활 경험을 제때에 미술활동에 적용하도록 지도하고, 아이들에게 관찰 방법을 좀 가르쳐 아이의 관찰 능력을 향상시켰다. 아이들이 관찰, 사고, 심미, 창조, 언어 표현 학습을 경험하게 하여 아이의 관찰력을 키우고 시각적인 인상을 깊어지게 한다. 교사는 또한 각 학과의 교육활동과 결합해 미술활동을 전개하고, 아이들이 융통성 있게 운용하고, 다른 학과의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지도한다.
넷째, 교사는 적절한 실시간 언어를 사용하여 아이들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고 작품을 더욱 완성하도록 지도해야 한다.
격려적인 언어를 감상하면 아이들의 예술 활동에 대한 자신감을 높일 수 있다. 자신감을 세우는 것은 모든 성공의 시작이자 유치원 예술 활동의 중요한 목표 중 하나이다. 교사가 감상하고 장려하는 언어는 이 목표를 달성하는 주요 수단이다. 그래서 선생님이 해야 할 일은: 첫째, 아이의 약간의 진보를 세심하게 발견하고, "대단하다!" 라고 몇 마디 더 하는 것이다. " "잘됐네요!" 또는 아이의 어깨를 두드리거나, 아이에게 엄지손가락을 세우는 등. 둘째, 아이의 활동이나 작품에서 칭찬과 공부가 필요한 부분을 구체적으로 지적해야 한다. 예를 들면: "이 잎들은 가장 좋은 색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이 그림의 배경은 잘 처리되었습니다." 셋째, 속물에 이끌려 아이들이 작품을 완성하고 성공의 즐거움을 경험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교사는 감상과 격려의 지도언어를 사용할 때 적절한 방법, 방법, 타이밍을 선택하고 분수와' 온도' 를 파악하는 것이 원칙없이 칭찬을 남용하는 것이 아니라, 그렇지 않으면 아이의 교만, 자만, 냉막 등을 길러야 한다.
아이들은 창작과 발전의 초기에 교육자들이 창작의 문을 열어야 한다. 어린이 미술 교육에서는 각종 교수법과 기교를 제때 활용해 아이들을 위해 더욱 쉽고 즐겁고 조화로운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고, 아이 발전의 관점에서 문제를 봐야 한다. 그래야만 평범한 것을 영동하고 아름다운 예술품으로 바꿀 수 있고, 아이들이 자신의 그림 공간에서 자유롭게 상상하고, 대담하게 창조하고, 진정으로 아이의 하늘을 그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