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죽류 식물은 70 여 종, 1000 종, 중국은 37 종으로 세계 죽속의 50% 이상, 500 여 종 (변종 포함) 을 차지하며 세계 죽종의 약 42% 를 차지한다. 일본의 대나무종 분포는 세계 2 위, 13 속, 230 여종에 불과하다. 중국의 대나무 종은 매우 다양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조사에 따르면 많은 죽종이 중국 특유의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 중국 특유의 죽종은 10 48 종이다. 시큼한 대나무는 7 종, 뱀죽속 1 종, 바산목죽속 1 종, 석죽속 1 1 종, 철죽속 2 종이다. 그중 대나무는 1 종, 단판대나무속 1 종, 소판대나무속 14 종, 조안대나무는 3 종이다.
중국 대나무의 다양성과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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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높은 대나무
Baylatry Nia 식물원에는 30 ~ 35 미터 높이의 대나무 몇 그루가 있는데, 바로 용죽입니다. 분류학에서는 화본과 용죽속에 속한다. 이 속은 30 여 종으로 모두 나무 대나무류로 보통 높이가 24-30 미터이다. 그들이 어렸을 때, 몸에는 늘 하얀 왁스를 발랐다. 지하줄기 (대나무 채찍) 는 굵고 짧으며, 줄기가 무성하고, 대나무 끝은 늘 늘어져 있다. 절간 짙은 녹색이나 회록색, 길이는 약 40cm, 지름은 20-25cm 입니다. 작은 사이즈의 물통은 하나를 톱질하여 만들 수 있다. 거대한 대나무 장대는 건축 재료와 수도관으로 쓸 수 있다. 본속 다수종은 동남아 인도 스리랑카 미얀마 등에서 생산되며 보편적으로 재배되고 있다. 우리나라는 약 10 종으로 남서쪽과 남쪽에 분포되어 있다. 1999 5 월 1 일,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거대한 대나무가 쿤밍에서 열린 세계 원예박람회에서 전시되었다. 그것은 높이가 40 미터이고, 그것의 대나무 장대는 30 여 센티미터의 굵기이다.
대나무 (대나무 subfamily) 는 gramineous, 대나무 subfamily 에 속합니다. 그 가지와 잎이 아름답고 우아하고 독특하며 사계절 상록수로 정원에 광범위하게 적용돼 중국은 오랜 재배 역사를 가지고 있다.
(1) 형태 특징 및 유형
대나무는 다년생 목재화 식물로, 지상 줄기 (대나무 줄기) 와 지하 줄기 (대나무 채찍) 를 가지고 있다. 대나무 장대는 보통 원통형으로, 사변형은 거의 없고, 절간은 연결되어 있으며, 흔히 속이 비어 있고, 단단하지 않으며, 절간은 갈대와 막대 고리로 이루어져 있다. 각 노드의 분기. 잎은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줄기와 잎으로, 속칭 잎으로 불린다. 다른 하나는 영양엽으로 바늘로 되어 있으며 크기는 품종에 따라 다릅니다. 대나무 꽃은 펄프, 수컷, 암술로 이루어져 있다. 열매는 대부분 영과이다. 대나무의 생명의 대부분은 영양 성장 단계이며, 일단 꽃이 피면 모든 식물이 죽고 수명 주기가 완성된다.
지하 줄기의 성장에 따라 대나무 식물은 일축 산생형, 조합축 총생형, 복합축 혼합형의 세 가지 생태형으로 나눌 수 있다. 대나무는 종류가 다양하고 중국에는 500 여 가지가 있는데, 대부분 원림에서 볼 수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재배 관상대나무는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계죽, 대나무, 방죽 등이다. 무성한 대나무 (Bambusauentricosa) 와 대나무 (B. multiplex), 대나무와 대나무 등을 섞는다.
(2) 생태 습관
대부분의 대나무는 따뜻하고 습한 기후를 좋아한다. 일반 연평균 기온 12C ~ 22c, 연강수량 1000mm ~ 2000mm. 대나무는 기온과 토양보다 더 많은 물이 필요하다. 충분한 물과 좋은 배수 시스템이 있어야 한다. 산생죽의 적응성은 총생죽보다 강하다. 산생대나무는 기본적으로 봄에 죽순이 나오기 때문에, 겨울 전 대나무는 이미 완전히 목재화되어 가뭄, 추위 등 불리한 기후조건에 대한 적응성이 강하여 토양에 대한 요구가 총생죽과 잡생죽보다 낮다. 대나무와 잡생대나무가 무성한 지하 줄기는 토양에서 비교적 얕고, 죽순기는 여름가을에 나온다. 신대나무는 그 해에 완전히 목재화할 수 없었고, 한가뭄을 견디지 못했기 때문에 북방의 성장은 보편적으로 제한되어 있으며, 토양에 대한 요구는 산죽보다 높다.
(3) 육종 방법
대나무 종의 종류에 따라 번식 방법이 다르다. 일반적으로 대나무가 무성한 대나무 주머니, 가지, 줄기의 싹은 모두 번식력이 있으므로, 대나무 이동, 대나무 묻음, 대나무 묻음, 가지 절단 등의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산죽의 줄기, 가지에는 번식력이 없고, 대나무 잔체의 새싹만이 대나무 채찍과 대나무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대나무를 옮기고 채찍을 옮기는 등의 방법으로 번식하는 경우가 많다.
무성한 대나무와 혼합 대나무의 번식;
1. 전죽법 (분주재배) 은 잘 자란 1 ~ 2 년생 대나무 장대를 선택하고 그 장대에서 25 cm ~ 30 cm 떨어진 외곽에 흙을 파고 그 줄기를 찾은 다음 날카로운 끌로 줄기를 깎아 흙으로 파낸다 대나무는 3 ~ 5 타를 한 무더기 파낼 수 있다.
2. 말뚝 박기, 장봉, 매절 방식을 통해 튼튼한 대나무 말뚝을 선택하며 그 위에 30 cm ~ 40 cm 길이의 대나무 말뚝을 남기고 재배혈 안에 비스듬히 묻어 15 cm ~ 20 cm 를 덮는다. 대나무 장대를 묻을 때 각 절의 옆가지를 자르고, 주가지 L ~ 2 절만 장대나 절의 재료로 남겨둔다. 묻을 때 도랑 깊이는 20cm ~ 30cm 입니다. 새싹을 양쪽의 절에 놓다. 밑창은 약간 낮고 끝은 약간 높다. 도랑에 비스듬히 누워 10 cm ~ 15 cm 의 토양을 덮고 있다. 지면보다 약간 높은 다음 잔디 보습을 덮습니다. 각 절의 은아 죽순의 뿌리를 촉진하기 위해 각 절 이상 8 cm ~ 10 cm 의 위치에서 두 바퀴를 톱질하여 죽청 부분으로 직통할 수 있으며, 처리 후 죽절 묘목률이 많이 높아질 수 있다.
산생죽의 번식;
1. 모죽생육, 선택 1 ~ 2 년생, 신체건강, 병충해 없음, 대나무 채찍이 노랗고 채찍이 가득 찼고 대나무 장대가 낮고 가슴살이 굵지 않은 모죽입니다. 발굴하기 전에 대나무 채찍의 방향을 정한 다음 모죽에서 30cm ~ 80cm 떨어진 곳에서 대나무 채찍을 잘라냅니다. 보통 큰 유저채찍 30 센티미터에서 40 센티미터까지, 채찍 70 센티미터에서 80 센티미터까지; 중형 유저채찍 20cm ~ 30cm, 채찍 50cm ~ 60cm. 파낼 때 대나무 장대를 흔들지 말고 날카로운 칼로 윗부분을 깎아 일반적으로 5 ~ 7 개의 대나무 가지를 보관하고 미리 파낸 구멍에 사람을 심습니다. 매장 깊이는 모죽의 원래 매몰 부분보다 3 cm ~ 5 cm 더 깊다. 심은 후 제때에 물을 주고, 풀을 덮고, 배수구를 잘 열고, 받침대를 설치하여, 바람이 뿌리를 어지럽히는 것을 방지하고, 뿌리에 영향을 미친다.
2. 채찍을 휘두르는 번식은 죽순이 나오기 약 1 개월 전입니다. 대나무 채찍을 파낸 후 60 cm ~ 100 cm 의 한 토막으로 썰어 흙을 많이 덮고 뿌리와 싹을 보호하고 구덩이에 심고 대나무 채찍을 평평하게 하고10cm ~/Kloc 을 덮는다 일반적으로 작은 신대나무는 여름에 자랄 수 있다. 신죽의 시들음을 막기 위해 1/3 죽집을 잘라서 6 ~ 7 개의 가지와 잎을 보존할 수 있다.
묘목은 성숙한 씨앗을 수집하기 위해 그 해에 파종해야 한다. 보통 대나무 씨앗은 1 년 후 발아 능력을 거의 잃는다.
(4) 재배 방법
대나무의 지하 줄기는 토양에서 자란다. 토양은 충분한 물과 공기가 필요하다. 따라서 토양을 촉촉하게 유지하고, 토양의 물 부족을 방지하고, 대나무 숲에 고인 물을 제거하는 데 주의해야 한다. 대나무는 비옥한 토양을 좋아한다. 보통 사람의 배설물, 똥오줌 등이다. 겨울에는 적용하고, 성장기에는 속효성 화학 비료를 적용해야 한다. 대나무 숲을 베어 재배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즉, 여름철에 숲 속의 잡초를 베어 비료로 썩게 하는 동시에 삼림 표면을 푸석하게 하고 물리적 특성을 개선하며 대나무의 성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늙은 죽원은 몇 년마다 한 번씩 청소해야 하는데, 특히 무성한 대나무 숲을 청소해야 한다. 합리적인 벌채는 대나무의 보호에도 중요하다. 대나무의 절단 연령은 일반적으로 6-8 년, 중소 대나무는 4 년이다. 겨울은 최고의 벌채 계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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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나무 토크 (1) 현란한 대나무 세계
대나무는 화본과, 단자엽식물에 속하며, 모양이 특별하며, 풀도 나무도 아니고, 줄기도 많고, 속이 비어 있으며, 보통 상록교목이나 관목 형식이다. 인간이 태어나기 전부터 대나무는 이미 대지에서 뿌리를 내리고 무럭무럭 자랐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세계에는 약 70 개 속, 1, 200 종의 대나무가 있으며, 총면적은 1, 400 만 헥타르이다. 대나무는 세계에 널리 분포되어 있다. 분포로 볼 때 아시아가 1 위를 차지했고, 이어 남북아메리카, 아프리카, 오세아니아가 뒤를 이었다. 유럽의 대나무 숲은 인위적으로 도입된 것이지, 자연적으로 분포된 것이 아니다.
현재 대나무는 우리나라에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으며, 대나무 재배와 심도를 핵심으로 하는 대나무 산업이 왕성하게 발전하고 있다. 중국 10 대죽향' 중 하나로 꼽히는 저장성 안지현은 현지 죽산업자원의 우세에 의지하여 죽산업을 발전시키고 죽문화를 발양하며 독특한 발전의 길을 걷고 있다.
장: 안지의 대나무 개발 및 이용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내 자료에 따르면 송대에서 앤지의 대나무는 이미 세금의 주요 원천이었다. 명청 시기가 되면 기본적으로 완전한 전통 재배 기술이 형성되었다.
안지 대나무 숲은 자원이 풍부해 7 속 49 종, 총면적 98 만 무 () 로 안지현 국토 총면적의 33.4% 를 차지하며 100 여 킬로미터의 연속 죽해를 형성했다. 넓은 지역의 야생 대나무 숲 외에도 안지죽종원에는 300 여 종의 현지와 외래대나무 품종이 도입되었는데, 그중에는 가늘고 긴 대나무와 직립죽도 포함되어 있다. 귀중한 관상용 대나무, 꽃과 황록색, 기괴한 모양의 거북이 등대나무가 있고, 거북이 껍질처럼 연결되어 있다. 자죽, 녹색 대나무 잎의 그늘 아래, 다소 무겁고 신비로워 보인다. 앤지 사람들은 그것을 상서로운 것으로 여긴다. 과거의 현지 풍습에 따르면 시집가는 딸은 반드시 자죽으로 장부를 만들어야 한다. 호남에서 생산되는 황죽도 있는데, 호남비죽이라고도 합니다. 순제가 죽은 후, 그의 두 첩과 영은 울다가 죽을 때까지 남편을 찾아다녔고, 강가의 대나무에 피눈물이 뿌려져 이 얼룩덜룩한 흔적을 남겼다. 오래된 전설이 대나무에 짙은 신화 색채를 부여했다. 또한 대나무 대나무, 다줄기 대나무, 불배죽, 황경 경죽, 봉황죽, 나한죽 등이 있습니다. 안지죽원에 와서 눈부신 대나무 세계로 들어갔다.
죽종원 안지죽박물관에는' 대나무의 역사',' 대나무의 자원',' 안지죽산업',' 대나무의 추출' 등의 테마 전시장이 있어 풍부한 실물과 사료로 소장되어 동서고금의 대나무의 에센스를 모아 대나무의 방대한 가족체계, 대나무와 인간의 물질문화생활의 밀접한 관계를 보여준다.
장: 우리 앤지족에게 우리는 대나무에 대해 특별한 감정을 가지고 있어요. 우리는 대나무 숲에서 태어났다. 매일 대나무와 교제하는데, 먹고 입고 사는데도 대나무를 빼놓을 수 없고, 어느 날도 대나무를 빼놓을 수 없다.
대나무 토크 (b) 대나무 관절의 대나무 제품은 강한 성격을 반영합니다.
앤지가 우리에게 다양한 종류의 대나무나 다양한 대나무를 알게 해 주었기 때문에 강남 죽향안지를 알게 되었다. 중국에서는 대나무, 매, 란, 국화를 꽃 속의' 사군자' 라고 부른다. 그 공허함, 내적, 정직의 특징으로 중국인들에게 칭송되어 중국인들이 숭상하는 겸손, 정직, 강직 등의 미덕을 생동감 있게 묘사해 왔다.
저명한 학자, 초사 전문가문: 우리나라에서는 고전문학 전통이 차용물 서정적인 수단이 있다. 그런 다음 이런 화려한 성격을 인간 세계가 추구하는 진선미와 결합시켜 표현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대나무는 우리 중화민족의 시사에서 매우 높은 지위를 차지하는데, 그것은 향기가 없다. 싱그러운 냄새와 향기를 맡는다면, 그 냄새는 맡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대나무는 중국 문인의 이상적인 세계에서 숭고한 품격을 부여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 시경 》 에서 우리는 풍웨이가 그것을 찬양하는 시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바로 《 칠오 》 (장) 이다. 그래서 그는 한 영웅, 주조를 지키는 위무공을 찬양하고 있다. 그는 대나무로 그를 응원하고, 대나무의 전체 성장과정으로 위대한 인격의 전체 과정을 설명하고 있다.
중국 문인 중 진대에는 7 명의 대문호가 있는데, 이를' 대림 칠현' 이라고 부른다. 이 7 명의 성현이 대숲에 살면서 7 명의 문인의 성격을 구현해 그들의 문채를 대나무에 부착하고, 인문과 자연이 서로 어우러졌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인, 문인, 문인, 문인, 문인, 문인, 문인)
천자앙은 큰 열정으로 대나무의 명절을 칭찬했다. 그가 뭐라고 했나요? 봄나무' 봄의 나무는 꽃이 만발하고 목본 물건도 시들지만,' 이 축제는 시들지 않는다',' 죽절에는 시들지 않는다' 는 개념이 있다. "첫 번째 소원과 석두", 나는 무엇을 하고 싶습니까? 이 축제는 석두, 석두, 금속제품의 금, 석두 석두, 석두 변형되지 않고, 이 명절도 변형되지 않는다. 끝까지 편지',' 끝까지 편지' 라는 이 시는 천자앙의 위대한 시인이다.' 내 앞에 지나간 그 시절들은 모두 어디로 갔는가?' " , 누가 대나무 를 칭찬했다.
멜란방 씨는 말 띠, 갑오전쟁 출생, 1894 갑오전쟁 출생. 그 해는 항일의 해였기 때문에 일본이 상해를 점령했을 때 그는 노래를 거절했다. 그는 수염을 길렀다. 나는 그의 벽에 한 폭의 그림이 있는 것을 보았고, 대나무로 그린 것을 보고, "자랑스럽다!" 라는 두 문장을 썼다. "
예를 들어 대나무는 맹인에게 매우 중요하다. 맹인은 대나무로 걸어야 한다. 나는 나의 좋은 친구, 고 () 화가 강 () 을 떠올렸는데, 그는 많은 위대한 인물을 그렸다. 그래서 이 그림은 구사회에 관한 것이다. 이 그림을 통해 그는 풍자, 고통, 억압, 원한이 있다. 이 그림은 한 맹인이 손에 대나무 하나를 들고 있는 것을 보여 주며, 맹인이 이 대나무 위를 걷고 있다. 그림을 다 그린 후, 그는 의미심장하다. 그러나 이 대나무가 있다',' 천하의 어둠' 은 구사회이다. 이곳은 이렇게 어두운데, "나는 눈이 있다", 어찌 눈과 비할 수 있겠는가? 왜냐하면 나는 나를 데리고 대나무가 하나 더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쌍관어이다. 하나는 장님이 나와서 대나무를 쓰고, 다른 하나는 화가가 추구하는 대나무가 그를 데리고 가는 길이다. 대나무가 가는 길은 고상한 길이다. 바로 선이 곧고 매듭이 있는 것이다. 대나무를 겸허하게 꽉 잡는 길이다. 강 선생의 그림은 매우 좋아서, 이 시를 나는 줄곧 잊지 않았다.
대나무 (3) 가 먹고, 입고, 살고, 걷고, 대나무를 동반한다고 이야기하다
문선생의 말은 대나무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사람들의 정신세계를 벗어나, 우리가 현실 생활로 돌아가 대나무가 어떻게 중국인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지 보자.
전문가들에 따르면 중국에서는 대나무로 각종 도구와 생활용품을 만드는 역사가 거의 인간만큼 길다. 특히 대나무가 많이 나는 강남에서는 대나무가 거의 흔하고, 가장 싸고, 무궁무진한 재료이며, 오늘날 중국 여러 곳의 사람들의 생활에는 여전히 없어서는 안 된다. 산에 의지하여 산을 먹고, 물에 의지하여 물을 먹는다는 말이 있듯이,' 대나무로 대나무를 먹는다' 는 말이 성립되어야 한다는 사실도 마찬가지다. 대나무가 많이 나는 곳에서는 대나무 재배, 수출, 심도를 핵심으로 하는 대나무 산업이 이미 사람들의 주요 경제원과 지주가 되었다.
특히 중국의 많은 죽향에서는 사람들의 일상생활이 대나무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대나무로 만든 흔들차는 수많은 아이들의 아름다운 꿈이 시작되는 곳이다. 아이들은 어릴 때부터 대나무 숲과 함께 신선한 죽순을 먹고, 대나무 펜과 종이로 문화를 배우고, 학교에서 대나무 책가방을 메고 있다. 죽루에 살고, 죽의자와 대나무 탁자를 맞추고, 강을 건너 죽교를 건너고, 대나무 장대로 낚시를 하고, 대나무로 만든 다른 일용품과 공예품은 정말 무궁무진하다.
대나무로 만든 옷과 장식품은 중국에서 예로부터 있었다. 지난 세기 말, 사람들이 자연으로 돌아가 단순함으로 돌아가는 이념을 제시하면서 의류 업계에도 자연을 숭상하는 디자인 트렌드가 나타났다. 이런 맥락에서 죽제 의류는 한때 패션계의 새로운 패션 현상이 되었으며, 몇 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패션 디자이너 Yan Yuzhong: 대나무는 천연 원료입니다. 어떻게 해야만 이런 천연원료로 의류 문화를 표현할 수 있습니까? 우리는 이 잃어버린 것을 점차 보존하고, 현대의 디자인 요구와 새로운 이데올로기에 따라 이 전통과 현대를 결합하기를 바란다. 대나무 의류 문화, 대나무 특색을 발전시키는 방법, 의류 디자인에 어떻게 녹아들고, 의류 디자인에 어떻게 서비스하고, 다른 원단을 대체할 수 있는지, 이것, 이것, 이것, 이것, 이것, 이것, 이것, 이것, 이것.
대나무제복은 대나무의 자연적 특성과 질감을 최대한 활용해 최소한의 대나무로 가공해 현대패션 디자인 이념에 최대한 적용해 고운과 신풍이 어우러진 의상과 의상 작품을 만들어낸다. 공연 무대에서 모델들의 연기를 통해 이렇게 독특하고 자연스럽다는 감탄을 금할 수 없다.
대나무 (4) 대나무 그림자 춤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중국 전통 서화예술은 중국 문화의 진귀한 보물이다. 대나무는 일찍부터 화가들의 시야에 들어와 중국 그림의 전통 제재가 되었다. 수천 년 동안 중국 국민들은 대나무를 필치로, 대나무를 그림으로, 이런 심미적 재미를 지닌 예술 창작 과정을 사회 민생을 관찰하고 정신적 품격을 형성하는 과정으로 승화시켰다.
현존하는 사료에 따르면 대나무가 회화 제재가 되어 중국 전통 회화 분야에 진출한 것은 당대였다. 당대의 유명한 문학가, 시인 왕위는 대나무를 매우 좋아하고 대나무도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우리는 오늘 당대의 죽화 원작을 찾을 수 없었지만, 대시인 백거이의 시 한 수는 당시 죽화의 높이에 대해 대강 이해할 수 있게 해 주었다. "뿌리생에서, 죽순생에서, 고개를 들어 그림을 바라보며 고개를 숙이고 소리를 듣는다."
학자 화가 이염: 우리가 지금 볼 수 있는 가장 오래된 대나무 원화는 송대에 있으며 유명한 화가 문동으로 대표적이다. 문동이 화가는 일찍이 중국 죽화사에서 매우 중요한 지위를 차지했다고 말해야 한다. 심지어 그의 화죽 스타일은 수백 년 동안 지금까지 사람들이 대나무를 그리는 스타일에 영향을 미쳤다고 할 수 있다.
화죽에는 매 시대마다 화가 자신의 정신의 낙인이 있고, 그의 정신적 낙인도 시대의 낙인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청대의 유명한 화가인 정판교는 대나무를 그려 양주 팔괴의 우두머리로 불린다. 그는 성실한 관원으로, 그는 일반인의 고통을 매우 동정한다. 그래서 그는 대나무를 그릴 때도 이 생각을 표현했다. 아주 작은 앨범 한 권이 있어서 우리는 더 이상 볼 수 없다. 위에 대나무 잎 두세 조각밖에 없다고 하는데, 위의 이 시는 마침 이 대나무 잎 두세 조각에 대한 가장 좋은 설명을 해 주었다. 그는 "조주현의 일부 소관들은 항상 그들의 감정에 관심을 갖는다." 무슨 뜻이에요? 나는 관아에서 쉬고 창밖에서 대나무가 부스스 소리를 내는 것을 들었는데, 마치 누군가가 나에게 하소연하는 것 같았다. 그런데 내가 어떻게 나의 작은 주 현 관원을 위해 이렇게 많은 개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작은 고난은 모두 내 마음속에 붙어 있다. "한 가지와 한 잎은 항상 감정에 신경을 쓴다" 는 것은 멋진 말이다. 정판교처럼 민본사상을 가진 청관으로서 그는 대나무를 그려 민정의 고난을 체험했다. 나는 정말 역사책에 기재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위대한 화가.
죽화는 아름답지만 꼭 감상하세요. 우선 그림 속 대나무의 전체적인 자질과 조형을 봐야 한다. 중국 전통 수묵화에서는 실루엣과 실루엣의 아름다움, 기세와 멋의 아름다움이다. 둘째, 화단의 사람들은 대나무를 대나무로 그리는 것에 더 익숙하다. 죽화에는 중국 서예의 필의와 묘의가 곳곳에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암: 예를 들어, 대나무 장대를 그리면, 그 강건함과 부드러움을 표현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예서나 해서체로 대나무 장대, 대나무 장대, 대나무 토막을 그리고 예서를 써서 대나무 가지를 그려야 하는데, 이것은 행서와 행서 초서 사이에 있는 서예이기 때문에 매우 곧게 보인다. 일반적으로 대나무 잎을 그리는 데는 해서체로 한 획씩 한 획씩, 펜을 집으로 부쳐야 한다. 중국의 자의는 화대나무를 주제로 서예의 흥미를 그림에 표현하는데, 남김없이 통쾌하다고 말해야 한다. 반대로, 서예미학에 대한 관점이 없다면, 화대나무를 보면 그것의 미학적 의미를 체득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시는 소원을 표현하고 그림은 감정을 전달한다. 당대 중국의 파란만장한 사회 변화는 화가의 마음에 영향을 미치고 죽화의 풍격, 기질, 내포를 바꾸었다. 유명한 국화의 대가인 이고선은 생전에 베이징 인민대회당을 위해 거대한 대나무 그림을 그려 달라는 초대에 응해 기세가 웅장하고 풍부한 시대적 분위기를 풍기고 있다. 이런 죽화는 오래전부터 전통 문인화의 대나무 가지와 잎에 대한 묘사와 개인적인 감정의 표현에서 벗어나 시야가 더욱 넓어지고 제재가 심오하다.
유명한 화가 최회민 사단은 국화의 대가인 동수평에서 왔다. 그는 선인의 예술 정수를 계승하면서 대나무 그림을 연구하고, 대중의 장점을 널리 받아들여 개성의 새로운 길을 찾았다. 최회민은 그림을 그리기 전에 붓을 대지 않았지만, 그는 심사숙고한 계획을 가지고 있다. 붓이 떨어지면 펜은 마음대로 하고 마음은 마음대로 한다고 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최회민이 창작한 묵주는 생동감이 있어 죽화 중의 일품이라고 할 수 있다.
최회민: 옛말에는 구름이 있어요. "난초를 반평생 그리고 대나무를 평생 그려요." 죽화는' 태어날 때 익다' 이기 때문에 작가는 감히 붓을 쓰지 못하지만, 그림 솜씨가 좋아서 작가의 사상도 점차 한 단계로 높아졌다. 나는 평생 다 배울 수 없고 대나무를 다 그릴 수 없다고 생각한다. 이염: 대나무의 자연생태는 예로부터 지금까지 많이 변하지 않았지만, 시대의 변천으로 인해 대나무 회화에도 시대의 흔적이 찍혀 큰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네, 몇 년 동안 중국 사람들은 대나무에 대한 친근함과 칭찬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대나무는 이미 중국 회화에서 끊임없이 변화하는 주제가 되었습니다.
대나무 토크 (e) 빔 주위의 대나무 듣기 좋은 소리
중국과 외국 문화 교류가 깊어짐에 따라 중국의 많은 민족 악기와 중국의 민족 음악 작품은 점점 더 많은 외국인 친구들과 해외 중국인들이 이해하고 사랑하게 되었다. 대나무로 만든 이 악기들 중 많은 것들이 독특한 조형, 아름답고 독특한 음색, 비범한 표현력으로 세계 각지의 많은 사람들을 정복하고 중국의 민족음악예술에 무한한 매력을 더했다 .....
중국 탄광문공단 민악연주가 동복공 선생은 죽제 민족 악기 연주에 능하다. 그는 10 여 종의 죽곡에 정통하다. 최근 몇 년 동안 아역선생은 중국의 대나무 악기와 아름다운 민족 음악 작품을 함께 세계 여러 나라와 지역에 소개했다. 동부공 선생이 지금 연주하고 있는 악기는 매우 오래된 악기로, 루산이라고도 한다. 중국에서는 한족 외에 십여 개의 소수민족도 이런 악기를 가지고 있다. 서로 다른 민족의 발성 원리는 모두 비슷하고 외관도 비슷하다.
중국 탄광문공단 민악연주가 이동복공: 이것은 중국에서 매우 오래된 악기로 약 7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악기의 이름은 기라고 한다. 풀은 피리처럼 보이지만 성능과 제작은 완전히 다르다. 피리는 이렇게 불고, 가스는 양손으로 안쪽으로 연주하는 방법이다. 중국 고대에는 벼슬녀 연극도 등 사료가 한 장 있었다.
구적 피리, 고대에는' 골초' 라고 불렸는데, 저장하무도 유적지와 황하 상류의 카요문화 유적지에서 모두 발견되어 지금으로부터 약 7000 년 전이다. 드라이어는 매우 유쾌한 멜로디를 연주할 수 있다. 특히 각종 새의 소리를 흉내낼 수 있다.
동부공: 이것은 중국의 오래된 악기로,' 수도꼭지 활 피리' 라고 합니다. 이 악기는 중국 고대의 활처럼 보이는 아치형 용꼬리를 가지고 있다. 활피리가 최초로 쓰촨 () 에 전해진 것은 당대의 대족석각 형상의 계발로 발전한 것이다. 활피리의 음색은 풍부하고 부드럽고 고색고향이 있어 고악 연주에 특히 적합하다.
대나무로 만든 이 악기는 방피리라고 불리는데, 원래 희곡에서 허베이 방자를 위해 반주를 하다가 독주악기로 발전했다. 본디는 발음이 밝고 높아서 매우 유쾌한 멜로디를 연주하기에 적합하다.
동부공: 이것은 대나무의' 곡적 피리' 입니다. 처음에는 플루트가 곤곡 반주를 하다가 나중에 독주악기로 발전했다. 플루트의 어조가 풍부하고 부드럽다.
이 악기가 피리라고 생각하지 말고 연주 방법에 주의하세요. 피리는 세로로 불고, 피리는 가로로 불다. 퉁소는 일명 고색고향으로 잊을 수 없다.
이것은 대나무 피리인데, 요순이 만들었다고 한다. 당나라 이후 실크로드를 통해 중앙아시아와 유럽으로 전해졌다.
바우, 죽제는 태족 묘족의 대표적 악기로 음색이 풍부하고 부드럽다.
동부공: 대나무로 만든' 조롱박' 으로, 다이 특유의 악기입니다. 조롱박실은 다관 이중관 악기로 두 가지 소리를 동시에 낼 수 있어 음색이 매우 아름답다. 조롱박 실크의 소리를 듣는 것은 마치 시상반나에 있는 것 같다.
너처럼, 이 대나무 악기들에 매료되어 아름다운 음악에 도취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사실 예쁘고 듣기 좋은 대나무 악기가 많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