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1 여행: 쿤밍 시내비용: 쿤밍엑스포 입장권 100 원입니다.
쿤밍 시내에서는 1999 쿤밍 세계 원예박람회 개최지에서 쿤밍엑스포는 여전히 외지 관광객들이 쿤밍에 온 후 선호되는 곳이다. 운남은 중국 서남 변경지대에 위치하여 장춘 쿤밍은 일년 내내' 춘성' 이라고 불린다. 일년 사계절, 이곳의 녹색식물은 끊임없이 피어나서 각종 꽃들이 쉴 틈이 없다.
D2 여행: 곤명-달리 밤새 기차 하드 슬리퍼 비용 90 위안
특정 철도 열차 일정:
1, N982 쿤밍-곤명, 대리주행 시간: 22 시 36 분 최종 대리도착 시간: 다음날 06: 10.
2.N986 쿤밍-대리쿤밍 운전시간: 2 1: 30, 종착시간: 다음날 05: 30.
3.N992 곤명-대리쿤밍 운전시간: 23: 17 대리도착 시간: 다음날 07: 30.
4.N996 곤명-달리 곤명 운전 시간: 09: 02; 대리도착 시간: 당일15 시 40 분.
대리하관 고성은 한때 대리의 수도였다. 주요 관광지: 창산발해 (입장권: 30 원) 나비샘 (5 원) 대리숭성사 삼탑 (30 원).
윈난성 대리백족자치주 창산얼해는 고금 관광객들이 동경하는 곳이다. 명대의 저명한 학자 양승안은 "산 청해벽반월", "하늘을 바라보면 기분이 상쾌하지 않고 처마가 날아간다" 고 묘사했다.
창산은 일명 점창산으로 19 개의 산봉우리가 있고, 가장 높은 고도는 4000 여 미터이다.
창산은 줄곧 눈 구름 샘으로 유명하다. 여름이 지나면 필요 없는 창산설은 대리사 장면에서 가장 유명하다. 양춘 3 월, 점창산 정상은 영롱하고 조용해 보이는데, 역시 수정세계다.
창산을 점한 구름은 각기 다르고, 때로는 가벼운 연기처럼 가볍고, 때로는 묵을 끼얹는 것처럼 두껍다. 여름가을의 교분, 청록색의 산허리에는 수시로 옥띠 같은 흰 구름이 나타나 수백 리 뻗어 있어 매혹적이다.
창산 정상에는 많은 고산 빙퇴석 호수가 있고, 호수 주위에는 하늘을 가리는 원시림이 있다. 그리고 18 개의 개울이 19 개의 산봉우리 사이를 흐르며 산기슭과 댐의 땅을 적시고 창산의 풍경을 점재하고 있다. 창산은 여전히 꽃의 세상이다. 여기에는 수십 종의 진달래꽃뿐만 아니라 희귀한 부용화와 수국 꽃인 말리크 화영도 있다.
발해는 아름다운 고원 호수로, 모양이 좁고 남북이 40 킬로미터이며 면적이 약 240 제곱킬로미터이다. 바람과 파도가 잔잔한 날 배를 타고 바다를 항해하고, 깨끗하고 투명한 바다는 맑은 푸른 하늘과 같아서 조용하고 아득한 느낌을 준다.
발해 최남단의 단산에는 창해공원이 있는데, 창산발해의 경치를 감상하기에 좋은 곳이다.
나비 스프링
창산 기슭, 발해의 하마, 유명한 관광지인 나비샘도 있다.
나비샘의 명성은 서하객이 여행기에서 묘사한 것과 관련이 있다.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샘에 큰 나무가 있다. 4 월 초에는 꽃이 나비처럼, 날개가 나비처럼 될 것이다. 수천만 마리의 진짜 나비가 발까지 걸려 나무에 거꾸로 걸려 샘물 위로 뻗어 오색찬란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물론, 수많은 나비들이 이 모임에 참석했을 때, 그 나비들은 여름처럼 화려하게 빛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몇 년 전 나비의 수가 줄었다. 관련 방면의 조사에 따르면, 주요 원인은 현지 기후가 건조로 바뀌어 나비가 이주하고 농촌에서 농약을 대량으로 사용하여 많은 나비 유충을 잘못 다쳤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2 ~ 3 년 동안 생태균형이 점차 회복되면서 나비에 대한 의식이 있는 보호조치로 매년 나비가 모이는 수가 늘고 있다.
D3 여행: 달리-리장 고성 리장 입장권: 120 원입니다. 숙박은 사방 거리에서 살 수 있고, 비용은 80 원, 한 칸씩 살 수 있습니다. 동시에, 저녁 10 시에 대연나시구락사에 가서 신비로운 동바구락을 듣는다. 50 원입니다.
리강고성 사방거리와 리강막부는 리강의 유명한 관광지이다. 1997 12.4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가 이탈리아 나폴리에서 열린 제 265438 차 전체회의에서 문화유산 선택 기준 C(II)(IV) 에 따라' 세계유산 명부' 에 등재됐다.
세계유산위원회는 리강이라는 고성이 경제와 전략적 요충지와 울퉁불퉁한 지형을 교묘하게 융합해 고풍스러운 모습을 진실하고 완벽하게 보존하고 재현했다고 평가했다. 고성의 건축물은 무수한 조대의 세례와 변천을 거쳐 각 민족의 문화적 특색을 융합한 것으로 유명하다. 리강에도 오래된 급수 시스템이 있어 종횡으로 교차하고 정교하고 독특하며, 지금까지도 여전히 효과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리장 고성' 은 세계 유산이 된 세계 최초의' 장민 생활공간' 이다.
리장 고성은 윈난성 리장 나시족 자치현에 위치하여 송말원초 (13 세기 후반) 에 건설되었다. 고성은 운귀고원에 위치해 있으며 해발 2400 여 미터, 면적은 3.8 제곱킬로미터이다. 예로부터 유명한 장터와' 다마고도' 의 중진이었다. 고성에는 25,000 여 명의 주민이 있다. 그중 나시족은 전체 인구의 절대다수를 차지하며, 여전히 주민의 30% 가 전통 수공업과 상업활동에 종사하고 있으며, 주로 청동기와 은기, 모피와 가죽, 방직, 양조를 생산한다.
리장 고성의 거리는 산 가까이에 물을 끼고 지어졌으며, 붉은 자갈로 깔아 놓았는데, 장마철에는 진창이 없고 건기에도 먼지가 날리지 않는다. 돌무늬가 자연스럽고 우아하여 전체 도시 환경과 잘 어울린다. 사방거리는 고성의 중심에 위치하여 리강고가의 대표이다. 리장 고성 우하 수계에는 354 개의 다리가 있는데, 평균 밀도는 평방 킬로미터당 93 개이다. 교량 조형은 다양하다. 그중에서도 비교적 유명한 것은 소청교, 대석교, 만천교, 남문교, 안장교, 인수교 등이 모두 명청시대 (14- 19 세기) 에 세워졌다. 그중 사방가 동쪽100m 에 위치한 대석교가 가장 특색이 있다.
리장 고성은 대연진이라고도 불린다. 나시 방언은 대연 고성을' 영국의 고도' 라고 부르며 강만의 땅을 뜻한다. 송말원초에 설립되어 지금까지 8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고성은 옥룡설산 기슭에 있는 금사강변에 위치해 있고, 동남은 수십 묘의 양전과 광활한 들판이다. 벽옥의 큰 벼루처럼 생겼기 때문에 이름이 대연진 () 이다.
리장 고성은 중국에서 유일하게 성벽이 없는 역사 문화 도시이다. 고대 리강의 세습 통치자 성무 () 때문에 성벽을 건설하면 목자로 둘러싸인' 졸린' 글자처럼 불길하다고 한다. 고성은 나시족, 백족, 티베트족, 한족 건축예술의 정수를 융합하였다. 과거를 탐구하면서, 잊혀졌던 이' 구나시 왕국' 이 예로부터 인류가 거주하고 번식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오늘날의 나시족은 고대 남천 창족의 후예이다. 수천 년의 긴 세월 동안 그들은 열심히 일하여 자신의 아름다운 집을 지었다. 현재 도시에는 많은 명청시대의 집들이 있는데, 모두 토목구조의 기와집이며, 대부분 삼방 한 벽이다. 아파트의 배치가 유연하여 장식에 치중하고, 정교하게 조각하고, 정원에 화초와 나무를 심고, 분재를 놓는다. 성내 운하는 매우 많아서, 물과 인접한 운하를 가로지르는 건물이 매우 흔하다. (사진 참조)
땅은 운남, 천, 티베트 교통요로에 위치해 있다. 고대에는 잦은 상업 활동이 현지 국민의 번영을 촉진시켜 곧 유명한 시장과 도시가 되었다. 일반적으로 리강은 송말원초에 건설된 것으로 여겨진다. 서기 1253 년 쿠빌라이 (원세조) 가 대리를 정복할 때 이곳에 주둔했다. 그 후로 청나라 초기까지 거의 500 년 동안 리강은 나시족의 무씨 시조와 중앙왕조가 관할하는 무토스트 (1382 년) 가 통치해 왔다. 그동안 윈난을 두루 돌아다녔던 아민 왕조 지리학자 서하객 (1587- 164 1) 은' 운남 여행 일기' 에서 리강시를' 일렬로 늘어선 기와로 묘사했다
고성 내의 막부는 원래 리장 세습 토스트 막부였다. 원대 (서기 127 1 ~ 1368), 1998 년에 재건되어 고성박물관으로 바뀌었다. 오두막은 46 무 () 를 차지하고 있고, 방 안에는 162 칸이 있다. (그림 참조) 역대 황제의 비문이 걸려 있는 1 1 블록 현판은 무씨 가문의 흥망 역사를 반영한다.
사방거리는 고성의 중심지로, 사통팔달하고, 주변 골목길이 아늑하다. 무가의 토스트는 명나라 봉읍의 초에 지어졌다고 한다. 이곳은 역대 시장의 중심지로 매일 매우 시끌벅적하다. 네 개의 주요 거리는 사방 거리의 네 구석에서 뻗어 남동쪽 북서쪽 네 교외로 직통되어 주요 거리에서 지출된 많은 골목 (예: 거미줄) 으로 쉽게 여행할 수 있다. 거리는 모두 채색석으로 깔려 있고, 평평하고 깨끗하며, 맑은 날에는 먼지가 없고, 비 오는 날에는 고인 물이 없다. 거의 모든 거리에는 흐르는 물이 동반되어 있다. 샘물은 우호강에서 온 것으로, 강물이 마을에 도착하여 쌍석교를 형성한다. 그것은 동쪽, 서, 중 세 가닥으로 나뉘어 고성으로 흘러 들어가 거리를 돌며 벽을 뚫고 집을 지나갔다. 버드나무 물가에 작은 다리가 버드나무 아래에 서서' 집집마다 흐르는 물, 집집마다 수양버들' 이라는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이곳에 와서 갑자기' 동방베니스' 의 매력을 느꼈다. 도시는 일찍이 지하샘물에 따라 지은 백마용담과 몇 개의 우물샘을 지금까지도 남아 있다. 사람들은' 일당 일정삼당' 의 물 사용 방법, 즉 두탕에서 물을 마시고, 이당에서 채소를 씻고, 당삼은 빨래를 하고, 맑은 물은 순차적으로 감소하여 과학적이고 위생적이다. 주민도 물로 거리를 청소한다. 수문을 놓아 강을 막고, 물이 석판 노면을 통과하면 오염이 씻겨지고, 시장은 깨끗하게 유지될 수 있다.
산을 끼고 물을 끼고 있는 리강대연진은 큰 포위 공격도 넓은 큰길도 없고, 고풍스럽고 그림처럼, 곳곳에서 자연의 조화를 드러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형과 흐르는 물 때문에, 마을의 집들은 기복이 흩어져 있다. 사람들은 나무, 석두, 흙으로 아름답고 적용 가능한 집을 짓고 한, 백, 티베트 민가의 전통에 녹아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현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민가는' 삼방 한 벽', 즉 정방, 사랑채, 담장으로 둘러싸인 삼진마당이다. 각 방에는 3 개의 방과 2 개의 층이 있습니다. 남향의 주옥은 어른께서 사시며 동서방은 일반적으로 다음 대용이다. 대부분의 집들은 두 개의 박공이 튀어나온 처마 밑에 물고기 모양이나 나뭇잎 모양의 나무 조각을 장식하여' 조어' 라고 부르며,' 다복도경' 을 기원하며 많은 정원 문루들이 정교하게 조각되어 있고, 바닥에는 조약돌, 기와와 타일이 깔려 있다. 현관에는 보통 6 칸의 문과 창문이 있는데, 창문 중심의 조각은 대부분 사계절꽃이나 길상새와 짐승이다. 홀 앞처마는 대부분 넓고 따뜻하고 편안한 활동공간이다.
백사 민거 단지는 리장 고성에서 북쪽으로 8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송원시대 (10 ~ 14 세기) 는 리장의 정치 경제 문화 중심지였다. 백사 민가는 남북 축에 분포되어 있고, 가운데에는 사다리꼴 광장이 있고, 한 줄기 샘물이 북쪽에서 광장으로 들어오고, 네 개의 골목이 광장에서 네 방향으로 이어져 있어 특색이 있다. 백사 민가의 형성과 발전은 리장 고성의 배치를 위한 기초를 다졌다.
나시 사람들의 조용한 마당에는 다리가 흐르고 새꽃 향기가 나고 100 명당 14 명의 대학생이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문학을 존중하는 결과를 보여준다. 한쪽이 지혜와 요정을 모으는 수토다.
많은 나시족, 특히 나시족 남자들은 시, 피아노, 서예를 잘한다. 고성의 다채로운 명절에는 밤새워 밤을 새운 민족 가무와 지방 희곡을 제외하고 가장 유명한 것은 아마추어인' 나시고악' 이다. (사진 참조)' 백사 세악' 은' 음악 활성화석' 으로 불리는 노래, 춤, 기꺼이 일체를 이루는 대형 클래식 음악 모음곡이다. 또 다른 리장' 동경곡' 은 오래된 도교음악에서 유래한 것으로, 이미 실전된 중원 가사의 운치를 많이 간직하고 있다.
사료에 따르면 대보키궁을 대표하는 리장 벽화는 명초부터 푸립 시대까지 300 여 년 동안 속속 그려졌다. 당시 지방관은 말을 비롯한 한족 화가들, 티베트족, 백족 화가, 동바교 장남, 도교 제자들을 초빙했다.
고성과 그 주변 15 절에 분포하는 명청벽화들은 다양한 종교와 교파가 공존하는 것이 특징이다. 리장 백사촌 대보길궁에 현존하는 대형 벽화' 여래생불식' 은 한전 불교, 장전 불교, 도교의 수백 개의 불상을 모아 나시족 종교문화의 특색을 구현했다.
백사 벽화는 독특한 회화 스타일과 진귀한 역사 문화의 내포로 국내외 관광객을 깊이 끌어들이고 있다. 백사는 리강시 북쪽16km 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것은 오래되고 아름다운 작은 마을로, 나시족이 리강댐에 있는 원시 거주지로, 리강목토스트의 발상지이자 나시족의 최초의 정치 중심지이다.
명나라 시대에는 리강목토스트가 전성했고, 정국이 안정되고 경제가 번영했다. 그의 부를 보여주기 위해 그는 대량의 궁전과 건물을 지었다. 현존하는 백사 유리전, 대보제궁, 대정각 등 절은 모두 이 시기에 건설된 것이다. 그중 명대 벽화는 매우 진귀한 문화재로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에 속한다. 대보길궁에는 558 폭의 벽화가 있어 리강에서 가장 큰 벽화 수집품이다. 대보키궁과 유리전에 보존된 벽화는 특히 에센스다. 이 두 궁전은 각각 1996 과 12 년에 국무원에 의해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발표되었다.
백사 벽화는 합병을 겸하여 각종 종교 문화와 예술 유파 중에서 독보적으로 티베트 불교, 한전 불교, 도교, 동바교를 융합하였다. 유일무이한 예술 보물이다. 예술 스타일에는 한, 티베트, 나시족 전통 회화 기법과 풍격의 융합이 반영되어 있다. 벽화의 내용은 티베트 불교, 유교, 도교의 생활 이야기를 표현했다. 이 그림은 배치가 엄격하고, 필법이 엄격하며, 색채가 풍부하고, 조형이 정확하고, 인물이 생동감 있고, 동바화가 거칠고, 색채 대비가 강렬하며, 선이 균일하고, 필법이 탈속적인 등의 특징을 뚜렷하게 흡수했다. 리장 벽화는 제재가 광범위하여 비마, 만개한 연꽃, 산야, 화조화충어 등 자연 풍경을 묘사한다. 이 그림들은 화가의 예리한 관찰력과 적극적으로 입세하는 사상 감정을 분명하게 표현했다. 벽화에 묘사된 종교인물은 종교를 굴절시켜 화가의 미적 사상에 녹아들거나 당시의 사회생활을 은근히 표현했다. (사진 참조)
지금까지 리장 지역에는 상형문자' 동바' 가 전해지고 있다. 이 나시족 조상이 동바 경전을 기록하는 데 사용한 독특한 문자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살아 있는 상형문자이다. 오늘날 중국과 일부 유럽 국가의 도서관과 박물관에는 동바 고전 고서 2 만여권이 소장되어 나시족의 수천 년 찬란한 역사 문화를 기록하고 있다. 그중 수십 종의 고대 무용예술을 포함한' 초모' 라는 동바 무용보는 매우 얻기 어려운 진귀한 문헌이다. 고대 나시족' 백과사전' 으로 불리는 동바경은 나시족 역사 문화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가치가 있다. (사진 참조)
부록 1: 리강고성 민거건물 ('리강나시망' 에 재현)
리장 고성의 민가 건물은 나시족 건축 예술과 풍격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나시족의 원래 고목본골방 형식을 바탕으로 한 한, 백, 티베트 등 민족 건축물의 장점을 흡수하고 융합해 배치 형식과 건축예술에 뚜렷한 지방적 특색과 민족적 풍격을 지니고 있다.
A. 평면 배치 및 건축 특징:
주거용 건물은 일반적으로 높이가 약 7.5 미터인 2 층 목재 건물로, 두식 구조, 벽돌벽, 기와탑 복도 (즉 저울) 로 몇 개의 3 층 건물이 있다. 프레임 형태와 복도에 따라 방갈로, 오픈 빌딩, 우빌딩, 기마루, 야인루, 답답한 건물, 우빌딩 7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배치에는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삼방 일조벽, 사진오아트리움, 전후원, 일진이원, 쌍방각, 사합원, 다진원, 다원조합, 그 중 삼방 일조벽, 사진오아트리움이 더 전형적입니다. 삼방 일조벽, 즉 정방 일방, 좌우 사랑방 양방, 정방 맞은편 조명벽, 삼합원 마당 형성. 4 진 5 아트리움은 정실, 하방, 좌우 사랑방 4 칸으로 구성된 폐쇄된 사합일 주택을 가리킨다. 가운데에 있는 큰 아트리움 외에도 네 모퉁이에 네 개의 작은 아트리움이나 새는 방이 있다. 삼방 () 과 사합오정 () 은 리장 민가 중 가장 기본적이고 흔히 볼 수 있는 형식이며, 다른 배치 형식은 모두 그들의 변이, 진화, 발전, 조합이다. 리장 민가의 틀은 매우 민첩하다. 현산이 있는데, 나무틀의 주요 힘 부위에는' 말락걸이',' 닻',' 입방',' 돈진' 과 같은 묶여 있는 구성요소가 설치되어 있다. 전체 프레임은 1% 기울기에 따라 기둥머리를 안쪽으로 기울이고 기둥 뿌리는 바깥쪽으로 기울어져 프레임의 안정성을 높입니다. 프레임의 연결부에서는 힘에 따라 각각' 양장부',' 대장부',' 평장부' 등 유연한 연결을 채택하고 지진에 쉽게 견딜 수 있도록 정은끝을 설치했습니다. 무거운 (쓰레기) 가벼운 (널빤지) 옹벽, 견고하고 실용적입니다. 리장 민가는 형제 조합과 회랑 쉐이프에서 종횡으로 교차한다. 아름다운 복도 외관의 외관은 대부분 석재, 벽면에 회칠을 하고, 벽 모퉁이에 벽돌을 쌓고, 푸른 기와를 덮고, 색채가 조화를 이루고, 외관이 간결하다.
B. 주거 안뜰의 지역 특성:
리강민가는 집의 장식을 매우 중시하는데, 문루, 벽장, 복도, 문과 창문 칸막이, 아트리움, 양모조 등에 중점을 두고 있다.
문루에는 벽돌 아치형, 나무 들보가 아치형, 나무틀식 세 가지가 있다. 벽돌 아치형 건물은 대부분 중간 높이의 양쪽에서 낮은 세 방울의 형태이다. 나무 대들보 패루는 나무 상인방이 받치고 얇은 벽돌을 덮고 있는 삼락패층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 나무, 나무, 나무, 나무, 나무, 나무) 나무틀 문루는 대부분 쌍경사 지붕이고 처마는 다층 화판과 꽃덮개로 장식되어 있다. 일반 민가의 조명벽에는 세 방울의 물방울이 있고, 내랑의 작은 조명벽은 대리석으로 장식되어 있다. 집의 문과 창문에는 검은 새, 꽃, 바둑류, 서화, 석그릇 등 목각 도안이 장식되어 있으며, 기능과 예술이 결합된 산물이며, 빔, 빔, 난간, 기둥기, 발판, 처마, 지붕 등 나무, 돌, 타일 부분도 장식되어 있다. 예를 들어, 더 큰 들보의 들머리는 "사자 머리" 라고 불리며, 북형과 병 모양으로 조각되어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C. 주거 안뜰 디자인:
고성 민가의 정원은 모두 자갈과 오화석으로 깔려 있는데, 구도는 정원의 크기나 주인의 취향에 따라 결정된다. 내용은 꽃, 흑어, 곤충, 민간 전설, 신화 이야기 등을 포함한다. 수법이 간단하고 배치가 치밀하다. 면적이 크고 마당이 많은 주택은 보통 두 개의 광장, 한 개의 벽, 화대, 한 개의 연못으로 구성되어 있다.
부록 ii: shuhe 고대 도시
서하객이 이곳을 방문했을 때, 기술에는 "고석교, 서망중해, 류랑이 맴돌고 있다. 그 위에는 큰 정착지가 있어 10 원이다" 고 적혀 있다. "10 화" 는 오늘 속강의 옛 이름이다. 일찍이 명대에서 이곳이 리강의 중요한 집진이었음을 알 수 있다.
속하 () 는 리장 () 고대 도시에서 북서쪽으로 4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하여 청천향 () 이라고 불린다. 속하 주택단지의 주거용 건물이 엇갈려 배치가 리장 고성 사방거리와 비슷하다. Shuhe 거리에는 Jiuding Longtan, 일명 Longquan 이라는 물이 있습니다. 연못가의 푸른 버드나무가 늘어서 있고, 청백은 하늘을 가리키고, 샘물은 맑고, 물고기는 셀 수 있다. 못에서 넘친 흐르는 물이 마을의 오솔길을 따라 구불 흘러내려 거리가 멀고 멀다. 마을 중심에는 길이가 33 미터, 너비가 27 미터인 작은 정사각형 거리가 있는데, 고대 도시의 방거리처럼 물을 끌어들여 화장실을 씻을 수 있다. 거리의 차마에 짓밟힌 석판들은 마치 옛날의 번화함을 볼 수 있는 것 같다. 청룡강은 건축군 중심을 지나 명대 (1368 ~ 1644) 가 건설한 청룡교를 가로지르고 있다. 청룡교도 리강에서 가장 큰 돌아치교이다.
속강은 발달한 문교, 가죽 가공, 죽편 등 수공업으로 유명하다. 일찍이 청나라 건륭년 동안, 허하에서는 무료 학교 도서관과 세 개의 정부가 지원한 서당을 개설했다. 최근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설립하여 빔 강을 유명한 인재의 고향으로 만들었다. 이전에는 번들 하촌이 가죽업에 종사한 가구는 300 여 가구, 닛산 구두 500 켤레였다. 각종 가죽 상품은 티베트 서창 청해 등지에서 멀리 판매되며, 어떤 상인들은 인도 네팔 등의 나라에 도착하기도 한다. 그래서' 가죽공은 가죽장이고 송곳은 천하를 걷는다' 는 말이 있다. 닝 (Ning) 의 미디안 (Zhongdian) 과 데 친 (Deqin) 에는 빔 강 (Buhe) 1942 강 가죽장촌은 국제기구와 합작하여 대출 합자 등을 통해' 가죽 협동조합' 을 설립했다.
오늘날 용천을 거닐고, 속하고거리를 거닐면, 언제나 짙은 문화적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속하민가는 대연 고성 주변의 민가 건물로 이미' 세계문화유산' 의 일부가 되어 다양한 관광객을 끌어들였다.
부속서 iii: Lijiang 세계 유산 공원 건설 프로젝트 정보
리강방송은 2003 년 6 월 28 일 건설 중인' 리강세계유산공원' 프로젝트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현재 카운트다운 단계에 들어섰다고 보도했다.
계획 중인' 리장 세계유산공원' 은 설산중로 연장선 북쪽에 위치해 있으며, 리장 3 여원림관광개발회사가 투자하고, 쿤밍꽃원림개발회사가 설계건설을 하고 있다. 부지지 500 무 () 는 리장 () 의 최근 중점 건설 프로젝트 중 하나이다.
리강세계유산공원' 은 리강관광업의' 2 차 창업' 과 3 개 세계유산의 성공신고를 위해 건설한 것이다. 공원은 루구 호수, 장강 제일만, 옥룡설산, 노군산, 금사강, 노강, 란창강 등 삼강이 10 여 개 주요 관광지의 미니어처 경관과 유명인 조각상, 동바 메모리 문헌 전시관 등 주요 시설을 계획하고 있다. 건설이 완료되면 관광객들은 리장시 () 와 공원 내 삼강 () 이 병행하는 주요 관광지, 민풍민속 () 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되며, 관광지에 관광객을 홍보하고 지도하는 역할을 하며, 어느 정도 기념의의가 있다.
이 공사는 2003 년 6 월 5 일 +065438+ 착공돼 2004 년 4 월 30 일 완공될 예정이다. 현재 프로젝트 건설은 이미 긴장된 카운트다운 단계에 들어섰다.
부록 iv: 문화 유산
세계문화와 자연유산 보호 공약에 따르면 다음 범주 중 하나에 속하는 것은 문화유산으로 등재될 수 있다.
(a) 문화재: 두드러지고 보편적인 가치를 지닌 건물, 조각, 그림, 고고학적 의미를 지닌 구성 요소 또는 구조, 비문, 동굴, 정착, 역사, 예술 또는 과학적 관점에서 볼 수 있는 각종 문화재
(2) 건물: 역사, 예술 또는 과학적 관점에서 볼 때, 그 건축 형식, 신분 및 경관에서의 지위로 인해 두드러지고 보편적인 가치를 지닌 단일 또는 상호 연결된 건물
(3) 유적지: 두드러지고 보편적인 가치를 지닌 인공공사나 인간과 자연의 걸작, 역사학, 미학, 민족학, 인류학의 관점에서 볼 수 있는 고고학적 유적지.
세계유산 목록에 등재된 모든 문화유산 프로젝트는 다음 기준 중 하나 이상을 충족해야 비준을 받을 수 있다.
(1) 독특한 예술적 업적, 천재의 창조적 걸작을 대표한다.
② 세계 어느 시기나 문화 지역의 건축 예술, 기념 예술, 도시 계획 또는 경관 디자인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③ 그것은 사라진 문명이나 문화 전통에 독특하거나 적어도 특별한 증거를 제공할 수 있다.
④ 건물, 건물 그룹 또는 풍경의 뛰어난 예로 방문 역사상 하나 이상의 중요한 단계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⑤ 전통 인류가 거주하거나 사용하는 장소의 걸출한 예로 볼 수 있는데, 특히 돌이킬 수 없는 변화의 영향으로 한 가지 (혹은 몇 가지) 문화를 대표한다.
⑥ 특별한 보편적 의미를 지닌 사건이나 현재의 전통이나 사상 또는 신앙이나 문학 예술 작품과 직설적이거나 실질적인 연관이 있다. (이 단락은 특정 특수한 경우나 이 기준이 다른 표준과 함께 작용하는 경우에만 세계유산 목록에 등재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