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지술, 나침반, 화약, 인쇄술입니다.
4 대 발명은 중국 고대 정치 경제 문화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그리고
세계 문명 발전사에 큰 영향을 미쳤다.
영국 철학자 프랜시스 베이컨은 인쇄술, 화약, 나침반이 "전 세계 사물의 전체적인 모습과 처지를 바꾸었다" 고 지적했다. 첫 번째는 학술적, 두 번째는 전쟁, 세 번째는 항해에 있다. 그리고 그것은 수많은 변화를 일으켰다. 놀랍게도, 종파, 제국, 혹은 어떤 행성도 이러한 기계적 발견보다 인간사에 더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과학명언). "
마르크스는 이렇게 논평했다. "화약, 나침반, 인쇄술은 자산계급 사회의 도래를 예측하는 세 가지 발명품이다." 화약은 기사 정신을 산산조각 내고, 나침반은 세계 시장을 열어 식민지를 세웠고, 인쇄술은 개신교의 도구가 되었으며, 전반적으로 과학 부흥의 수단이며, 정신 발전을 위한 필수 전제조건을 만드는 가장 강력한 지렛대였다. ""
제지술은 언급하지 않았지만 인쇄술의 출현과 보급에 필요한 조건을 제공했다.
인류 문명사에서 4 대 발명품의 중요한 지위: 인쇄술, 나침반, 화약, 제지술은 중국 고대의 4 대 발명으로, 중국이 문명고국이 된 상징 중 하나이다. 고대에는 중국의 과학기술이 여러 방면에서 세계 선두에 있었다. 5 세기 이후 수천 년 동안 유럽은 봉건 사회에 있었다. 이 긴 기간 동안 중국의 과학기술은 계속 발전해 왔지만 유럽의 과학기술은 오히려 정체되어 있다. 다만 15, 6 세기에 봉건제도의 와해와 자본주의 제도의 점진적인 형성으로 유럽 근대 자연과학이 탄생했다.
중국의 4 대 발명품은 근대 유럽 문명이 출현하기 전에 잇달아 서방에 도입되어' 자산계급 발전의 필수 전제' (마르크스 거스전집) 가 되어 자산계급이 정치무대에 오르기 위한 물질적 토대를 제공했다. 인쇄술의 출현은 승려만이 고등 교육을 읽고 받을 수 있는 국면을 변화시켜 문화의 전파를 용이하게 했다. 화약과 화기의 사용은 봉건 성을 파괴하고 자산계급이 봉건 귀족을 물리칠 수 있도록 도왔다. 나침반은 유럽 항해가들의 손에 닿아 미주와 세계 항해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자산계급 세계무역과 작업장 수공업의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결론적으로, 중국 고대의 4 대 발명은 인류 과학 문화사에 휘황찬란한 한 페이지를 남겼다. 이러한 위대한 발명품들은 전 세계에 영향을 미치고 유익하며 인류 역사의 진보를 촉진시켰다.
동한 원흥 원년 (105) 채륜이 제지술을 발명했다. 그는 나무 껍질, 마두, 천, 어망 등의 식물 원료로 분쇄, 탬핑, 모사, 굽기 등의 공정을 거쳐 종이를 만들었다.
고대 중국의 4 대 발명품 중 하나. 지구 자기장에서 자석을 이용하는 남북지극성으로 만든 지렛대에는 다양한 모양이 있다.
최초의' 나침반' 은 전국 시대에 우리나라 국민들이 자석으로 방향을 지시하는 도구를 만들어' 나침반' 이라고 불렀다. "시나닷컴" 은 안내를 의미합니다.
서기 960 년에 송태조는 송조를 건립하여 5 대 10 국 시대의 봉건 정권을 종식시켰다. 북송 시대에는 농업, 수공업, 상업이 모두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다. 이를 바탕으로 중국은 눈부신 과학 기술 성과를 거두었다. 송나라 시대에 중국은 종이제조와 인쇄술처럼 나침반의 제조 방면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북송 초년쯤에 중국은 안내도구인 맹어를 만들었다.
안내맹어를 사용하는 것이 시나닷컴을 사용하는 것보다 편리하다. 매끄러운 동판을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물 한 그릇이면 됩니다. 그릇의 물이 고르지 않게 놓여도 디플렉터의 작용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그릇의 물은 평평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액체의 마찰력이 고체보다 작고 회전이 더 유연하기 때문에 Sina 보다 더 민감하고 정확합니다.
안내맹거북도 나무로 조각한 것으로, 자석은 나무 안내맹어처럼 꼬리에 꽂혀 있다. 거북이는 물에 들어가지 않았다. 사람들은 배 밑에 구멍을 파서 매끄러운 대나무 못에 얹어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꼬리의 포인터가 자동으로 남쪽을 가리킵니다.
화약의 발명
고대 중국의 4 대 발명품 중 하나. 고대 연금술사들은 약을 만들 때 유황 (S), 화염 질산염 (KN□) 과 숯 (C) 의 혼합물이 연소와 폭발의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점차 발견하였다. 당나라 말년 (904 ~ 906 년) 에 전쟁에서 화약화살이 나타나기 시작했고,' 화염을 명령병으로 날리다' 는 기록도 있다. 즉 투석기를 이용해 화약봉투를 가연성 무기로 던지는 기록도 있다. 송대 도쿄개봉부 (오늘 하남 개봉) 는 화약을 만드는 부서를 포함한 광범위한 공성 공사를 설치하였다. 오요' 는 화약의 세 가지 레시피를 기록하는데, 화약의 생산은 이미 상당한 규모에 이르렀다. 제작기술은 엄격하게 비밀에 부쳐졌지만 요대에 전해졌다. 그래서 일본에서 유황을 대량으로 수입하는 동시에 요에 유황과 질산을 수출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송 신종 () 에 있을 때, 대량의 변방군이 화약 활과 화살, 화약 화포 화살 등의 무기를 장비했다. 요도종 재위 기간 동안 남경에서 천진 (오늘 베이징) 의 일본군 화포를 분석했다. 남송 때 수군은 벼락총, 화포, 로켓 등의 무기를 장착하고 건강부 (오늘 장쑤 난징), 강릉부 (오늘 호북 강릉) 등의 도시에 화약 무기 제조업을 설립했다. 초기의 화약 무기는 위력이 제한되어 냉병기를 대체할 수 없었다. 그러나 남송 중기부터 화약 무기의 무기 비중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채화살 참조). 화약통을 화살의 앞부분에 묶고 화약 연소로 인한 후추력을 이용해 화살을 밀고 전진하는 것은 송대군이 장비한 화약 무기 중 하나다. 김대화약 제조 기술은 요조에서 기원했고, 김군은 송을 공략하기 전부터 화포를 사용했다. 이후 송금원의 전쟁에서 화약의 사용이 점점 잦아지고 있다. 김조 말년에 몽골 군대와 싸울 때 벼락, 날마총 등 화기를 사용한다. 송대에 현대 포탄과 비슷한 철포가 나타났지만 여전히 투석기로 투사했다. 그는 또한 거대한 대나무를 총관으로 사용하여' 자소' 를 발사하는 총을 발명했는데, 이후 총과 비슷하지만 금속 발사관을 사용하지 않았다. 이것은 요송 김대화약 무기 진보의 한계이지만 후세 화약 무기의 발전 방향을 결정하였다. 요컨대, 요송진 시대는 인류가 화약을 사용하는 기초가 되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원나라와 명나라에서 구리와 철로 만든 관형 화기인 창과 포가 발견되었다.
남송 시대에는 화약의 사용이 갈수록 보편화되어 화기가 더욱 발전하였다. 남송 김병의 침입을 막기 위해 병사들은 끊임없이 자신의 무기를 개선하려고 시도했다. 남송 초 송고종 사오싱 2 년 (서기 1 132 년), 군사가 도정이 관형 불을 발명했다.
무기-총기, 이것은 화기 역사상 큰 발전이다.
제지술의 발명
동한 원흥 원년 (105) 채륜은 선인 제지 기술을 바탕으로 제지 기술을 개혁하고 보급했다. 새로운 제지 기술은 글씨 쓰기가 불편한 낡은 마지를 지금까지의 일반적인 구조가 변하지 않는 좋은 종이 기술로 바꾸었다.
채륜제지술이 나오기 전에 중국에서는 상대용 갑골문, 서주용 청동기, 춘추용 죽간, 목제인, 비단이 등장했다. 한나라 농업은 발달하고, 경제는 번영하고, 국력은 강성하며, 문화사업은 번영한다. 두터운 죽간과 값비싼 실크는 더 이상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고, 새로운 필기자료를 찾는 것이 대세의 흐름이 되어 제지술이 생겨났다.
후한' 채륜전' 에 따르면 채륜이 종이를 만들기 전에 필기한 종이는 사실 견직물 (실크) 이고, 채륜은 나무껍질, 마두, 넝마, 어망 등을 산산조각 내고, 찧고, 베끼고, 굽고, 굽고, 굽는 등 일련의 공예과정을 거쳐 식물섬유지를 만드는 구조상 지금까지 변하지 않은 좋은 종이다 105 년 채륜이 한헌제에게 종이를 바치며 황제의 칭찬을 받았다. 제지술은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채륜이 만든 종이는' 채후지' 라고 불린다. 105 는 일반적으로 제지술의 발명 시대로 여겨진다.
매우 섬세하고 제지 기술도 일정 수준에 이르렀다.
동한 시대의 종이 사용은 많은 원고와 문헌에 기재되어 있다. 후한서 덩전' 에 언급된 공물용지와' 후한서 관백지' 에 기재된 궁정이 종이잉크를 관장하는 소부 궁위령, 상서령은 모두 종이가 궁정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그러나' 후한서 연도전' 에 실린 노트, 필기용지,' 북당서' 에 실린 편지지는 일반 관료와 학자도 종이로 썼다는 것을 보여준다.
제지술의 발명은 중국 고대의 가장 위대한 발명 중 하나이며 인류 문명사에서 가장 뛰어난 업적이다. 종이의 출현은 인류 문명의 기초이다. 새로운 정보 전달체로서, 그것은 중국에서 최초로 출현하여 중국 한대 문명이 다른 문명보다 더 번영하게 했다. 8 세기쯤 아랍인들은 중국의 기술과 설비로 종이를 만들기 시작했다.
인쇄술의 발명
종이가 생긴 이후 경제문화가 발달하면서 책을 읽는 사람이 많아지고 책에 대한 수요도 크게 늘어났다.
진 왕조 초년, 부중 장서 29945 권. 남북조 때 양원제는 강릉에서 장서 7 만여 권, 수나라는 가택당에서 장서 37 만권을 모아 중국 고대 국립도서관의 최고 장서 기록이었다.
관서 외에 사서도 점점 많아지고 있다. 예를 들어, 진 세대 구오 부인, 장서 오천 권; 장화가 이사를 할 때 한 사람이 책을 운반하기 위해 30 대의 차를 사용했다.
인쇄술이 발명되기 전에는 곽부인과 장화 같은 정부와 부자만이 이렇게 많은 책을 가질 수 있었다. 일반인이 한두 권을 받는 것도 쉽지 않았다. 당시 책은 원고였기 때문이다. 이렇게 많은 원고를 베끼려면 얼마나 많은 인력이 필요한가! 만약 이 상황이 변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어떻게 사회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까?
비문은 일반적으로 음체로 쓰여져 있는데, 현상한 것은 검은 바탕의 흰 글자로 눈에 띄지 않는다. 그리고 탁인 과정이 복잡해서 책을 인쇄하기가 불편하다. 하지만 탁상에는 비석 면적이 비교적 커서 한 번에 많은 글자를 개척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만약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완한다면, 서로 결합하여 각자의 특징을 인쇄하면 어떨까요? 물론 상황이 다르다.
개척 두 가지 방법의 계발을 받아 우리 나라 노동인민은 조각판 인쇄를 발명하였다.
수나라 말기 당초에는 대규모 농민 봉기로 사회생산의 발전을 촉진하고 문화사업이 활발하게 발전하여 객관적으로 조각판 인쇄에 대한 절실한 수요가 생겨났다.
과거에 사람들은 각석을' 두더지' 라고 불렀는데, 당대에 이르면 각석을' 두더지' 라고 불렀다. "Moller" 라는 단어는 여기서 조각판 인쇄를 의미한다.
"구당서" 에 이런 기록이 들어 있는데, 대와 9 년 (기원 835 년) 12 월에 당문종은 각지에 사적으로 역서를 각인해서는 안 된다고 명령했다. 어떻게 된 거야? 다른 고서에 따르면 당시 검남, 양천, 화남로 사람들이었다. 모두 조각판으로 역서를 인쇄하여 거리에서 판다. 매년 역법을 관장하는 사천대에서는 새로운 역법이라고 부르지 않았지만 민간에서 인쇄한 새로운 역법은 곳곳에 널려 있다. 역법을 반포하는 것은 봉건 제왕의 특권이며, 우리의 동천 사절 소봉은 조정의 위신을 지키기 위해 개인 출판 역서를 금지할 것을 호소하였다. 역서는 농업 생산과 관련이 있어 농민들이 매우 필요로 한다. 어떻게 주문을 금지합니까? 당문종이 이 명령을 내렸지만 민간에 새겨진 역서는 여전히 곳곳에서 유행하고 있다. 같은 지역에서도 민간에서 인쇄한 역서가 한 가지만은 아니다.
당시 당희종 () 과 함께 쓰촨 () 로 도피한 유비 () 는 가훈 서문에서도 청두의 서점에서 음양, 잡기, 몽상가에 관한 책을 많이 보았다고 말했다. 이 책들은 대부분 목판된 것이다. 당시 청두의 인쇄업은 비교적 발달하여 역서를 인쇄할 뿐만 아니라 다른 각종 책도 인쇄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대에 새겨진 책' 금강경' 은 함통에서 9 년 동안 새겨져 있다. 함통은 868 년 9 년으로 지금으로부터 이미 천여 년이 되었다. 이런 1000 여 년 전의 인쇄물은 어떻게 살아남았습니까? 이것은 또 다른 이야기입니다.
간쑤 둔황 동남부에 명사산이 있다. 일찍이 진나라에 일부 불교도들은 이곳에 구멍을 내고 불상을 조각하고 절을 지었다. 동굴이 많아지면서 불상의 수도 많아지면서 사람들은 이를 천불동이라고 부른다. 1900 년, 도사 왕은 수동에 있을 때 우연히 폐쇄된 암실을 발견했다. 그가 열어 보니 안에는 한 묶음의 종이 두루마리가 들어 있었는데, 그중에는 당대에 베껴 쓴 책들이 많았고, 당대에 새겨진 금강경도 한 권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금강경은 길이가 약 1 피트, 높이가 약 1 피트이다. 이것은 7 장의 인쇄지로 만든 종이이다. 두루마리 앞에는 석가모니의 제자에 대한 설법의 신선 이야기를 그린 그림이 하나 있는데, 표정이 생동감 있고 뒤에는 금강경 전문이 그려져 있다. 볼륨 안에는 한 줄의 글자가 없는데, 이는 함통이 9 년 동안 새겨져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송대에 이르러 인쇄업이 더욱 발달하여 각서가 전국에 널리 퍼졌다. 북송 왕조 초년, 청두 인도 대장경, 강성 13 만 건; 북송 정부의 중앙교육기관인 국자감은 인도 역사에 관한 책/KLOC-0 만 권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이 두 수치에서 당시 인쇄업의 규모를 알 수 있다. 송대 조각판에서 인쇄한 서적은 700 여 가지가 있으며, 글씨체는 고풍스럽고 아름답고 대범하며, 이후 줄곧 우리 국민들을 위해 검열해 왔다.
송대는 보편적으로 목각을 사용하지만, 동판으로 조각하는 사람도 있다. 상해박물관에는 북송' 류진안자공부 바늘가게' 인쇄광고에 사용된 구리판이 소장되어 있어 당시에도 구리판을 조각하는 기술을 익혔음을 알 수 있다.
책을 인쇄하는 것에 대해 말하자면, 조각판 인쇄는 확실히 위대한 창조이다. 책 한 권은 판을 한 번만 새기면 많은 책을 인쇄할 수 있는데, 손으로 쓰는 것보다 몇 배나 빠르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판을 한 번 새겨야 책 한 권을 인쇄할 수 있다. 아니면 많은 인력을 소모해야 하고, 대량의 인쇄물을 빨리 인쇄할 수도 없다. 어떤 책들은 글자 수가 많아서, 왕왕 몇 년이 걸려야 새길 수 있다. 만일 책이 한 번 인쇄되어 재판되지 않았다면, 아무리 잘 조각한 나무판자도 전혀 쓸모가 없었을 것이다.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까?
1 1 세기 중엽 (송인종 청조 시대) 에 이르러 중국의 한 발명가는 필승이라는 발명가가 마침내 더욱 진보된 인쇄 방법인 활자 인쇄를 발명하여 중국의 인쇄 기술을 크게 향상시켰다.
필승은 흙으로 직사각형의 긴 기둥을 만들었는데, 그 위에는 글자가 새겨져 있고, 불로 딱딱하게 굳었다. 이것은 활자입니다. 책을 인쇄할 때는 송향과 왁스를 얹은 철판을 준비하고 철판 주위에 철틀이 있다. 철틀은 빽빽하게 모두 활자이고, 하나의 철틀은 하나의 버전이다. 그리고 철판 아래에 불로 구워 송향과 왁스를 녹인다. 또한, 배열된 활자에 판압으로 글자를 평평하게 하면 활판 하나가 배열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활자, 활자, 활자, 활자, 활자, 활자, 활자) 조각판과 마찬가지로 글자에 잉크를 붙이기만 하면 인쇄할 수 있다.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그는 두 개의 철판을 준비하고, 두 사람을 조직하여 동시에 일하는데, 하나는 인쇄를 담당하고, 하나는 조판을 담당한다. 한 판지가 인쇄되면 두 번째 판지가 준비된다. 철판 두 장을 번갈아 사용하면 인쇄 속도가 빠르다.
필승은 글자당 몇 글자를 새겼다. 한자로 익숙하지 않은 글자를 20 여 개 새긴 다음 임시로 새겨서 불로 태우는 것이 매우 편리하다. 인쇄가 끝나면 철판을 불 위에 놓고 가열하여 송향과 왁스를 녹이면 활자를 뜯어 다음에 쓸 수 있다.
이것은 활자 인쇄의 최초의 발명이다. 이 점토 유형을 점토 유형이라고 합니다. 오늘날 필승이 발명한 인쇄술 2 에 비해 원시적이지만 활자 인쇄의 세 가지 주요 단계인 활자 제작, 조판, 인쇄가 이미 갖추어져 있다. 그래서 필승이 인쇄술에 기여한 것은 매우 두드러진다. 북송 () 의 저명한 과학자 심괄 () 은 맹시필담 () 에서 필승이 발명한 활자 인쇄술을 기록하였다.
필승이 활자 인쇄술을 발명한 후 북한 사람들은 활자 등으로 책을 인쇄하기 시작했고, 나중에는 목활자로 책을 인쇄하기 시작했다. 13 세기에 그들은 먼저 구리 활자로 책을 인쇄했다. 중국이 구리 활자로 책을 인쇄하는 것은 북한보다 늦다. 북한 사람들은 또한 납활자와 철활자를 만들었다.
16 세기 말 일본은 북한을 침략하여 대량의 북한 구리 활자와 목활자를 가져갔다. 그 결과 일본인들도 활자 인쇄를 배웠다.
우리나라의 인쇄술도 베트남에 전해졌다. 15 세기에 베트남은 조각판 인쇄로 책을 인쇄하기 시작했다. 18 세기 초에도 그들은 목제 활자로 책을 인쇄하기 시작했다.
유럽 인쇄술의 출현도 중국 인쇄술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