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의미: 인터넷 기술이 광대역, 고속, 멀티미디어 방향으로 발전함에 따라 보다 인간적인 응용으로 교육 정보화의 빠른 발전을 촉진한다. 학교 자원 건설은 교육 교육 현대화를 위한 좋은 기반을 마련했다. 그러나 학교 인터넷 자원 라이브러리는 인터넷에서 대체할 수 없는 역할을 하며, 학교 교육 교육에 실제로 필요한 자원 풀을 구축하는 것은 캠퍼스 네트워크 건설의 중요한 내용이다. 상업화 된 자원 라이브러리가 학교의 개인화 된 교육 자원을 제공 할 수없는 경우 캠퍼스 네트워크에 자체 자원 저장소를 구축하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규범, 풍부함, 개방적인' 학교 기반 특색' 자원 저장소를 건설하여 학교의 빠른 발전을 위한 유리한 플랫폼을 구축하였다.
2. 분류:
(1) 미디어 푸티지에는 텍스트 푸티지, 그래픽 (이미지) 푸티지, 오디오 푸티지, 비디오 푸티지, 애니메이션 푸티지가 포함됩니다.
(2) 시험 문제 은행
(3) 코스웨어와 네트워크 코스웨어는 하나 이상의 지식 포인트에 대해 상대적으로 완전한 교육을 실시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네트워크 버전과 독립 실행형 실행 코스웨어로 나눌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코스웨어는 표준 브라우저에서 실행할 수 있어야 하며, 네트워크 교육 환경을 통해 모든 사람이 감상할 수 있어야 하며, 단일 컴퓨터에서 실행되는 코스웨어는 네트워크를 통해 다운로드하여 로컬 컴퓨터에서 실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4) 교육 사례
(5) 교육 관련 문헌, 정책, 규정, 규정, 중대 사건 기록, 중요 문장, 서적 등.
(6) FAQ, 특정 분야에서 가장 흔한 질문에 대한 종합적인 답변을 제공합니다.
(7) 관련 네트워크 리소스 주소 링크 및 영역의 비네트워크 리소스 인덱스를 나열하는 리소스 디렉토리 인덱스입니다.
(8) 온라인 과정, 네트워크를 통해 표현된 특정 학과의 교육 내용과 교육 활동의 합계, 특정 교육 목표와 교수 전략에 따라 구성된 교육 내용 및 온라인 교육의 지원 환경 포함.
리소스 라이브러리의 데이터 소스
응용과 혁신이 결합된 원칙에 따라 캠퍼스 네트워크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하고 * * 공유 네트워크 자원 기반을 구축하여 교육 및 교육 혁신을 촉진합니다. 자원 건설 응용 연구를 강화하여 자원 응용 효율을 높이다.
1, 온라인 통합, 인터넷상의 데이터가 계속 확장됨에 따라 귀중한 교육 자원이 매우 많으며, 많은 교육 사이트가 자체 구축 자원 라이브러리의 중요한 원천입니다. 특히 일부 교학학과의 교사 개인 사이트는 한 학과에 대한 정보 수집이 비교적 포괄적이며, 교육 자원, 교안, 코스웨어 등을 포함한다. 이 사이트들은 교육 자원을 정리하고 분류하여 이러한 자원을 자원 라이브러리로 가져오는 것이 편리하다. 이러한 사이트에 대한 관련 리소스를 다운로드하여 라이브러리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2. 자신만의 특색을 만들어요. 자체 구축 리소스 라이브러리의 교육 리소스는 주로 인터넷, 다양한 교육 CD, 시청각 자료, 교육 소프트웨어 및 자체 설계, 제작 및 개발한 교육 교육 리소스에서 비롯됩니다.
(1) 각종 교육 시디는 각 출판사에서 출판한 공식 전자 간행물로, 종류가 다양하며 교육 논문,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등이 있다. 학교의 실제 상황에 적합한 교육 CD 를 선택하여 리소스를 리소스 라이브러리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2) 학교는 교육용 비디오, 교육용 테이프, 학습 확장을 위한 시청각 자료 등 많은 시청각 자료를 축적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시청각 자료의 활용도는 학습 공간과 시간 제한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이제 이러한 시청각 자료를 디지털 파일로 변환하여 라이브러리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교사는 캠퍼스 네트워크를 통해 언제든지 이러한 교재를 호출하여 가르칠 수 있으며, 학생들은 맞춤형 학습에서 언제든지 이러한 시청각 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교육 소프트웨어는 주로 보조 교육 소프트웨어와 교육 관리 소프트웨어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뉘며, 그 중 일부는 교육 자료를 리소스 라이브러리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4) 교학자원 라이브러리의 건설은 반드시 전체 교사가 공동으로 완성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학과 교사는 이런 자원 건설의 주력군이다. 교육 기술 이론 및 기술 교육을 통해 컴퓨터 운영 기술을 습득하고 풍부한 학과 교육 경험을 결합하여 교육에 필요한 다양한 코스웨어를 만들 수 있습니다.
(5) 교사와 학생은 모두 교육 활동의 참가자이며, 그들의 경험은 자원 사용자의 요구에 더 가깝다. 교사와 학생은 교육 교수 자원이 무궁무진한 원천이다. 교사의 하이라이트 전시 자료, 교육 사례, 논문, 작은 발명, 학생 간 수필 등을 포함한 교육 및 교수 업무에서 교사의 교육 경험과 관리 경험을 라이브러리에 업로드하여 교사와 학생들이 인터넷을 통해 서로 배우고, 서로 배우고, 서로 홍보하도록 합니다. 학교는' 박채장장' 이라는 태도를 가지고 각종 방식을 채택하여 교사를 위한 자원 창출 조건을 마련하였다.
3. 외부 구매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의 필요에 따라 학과, 교육의 필요에 따라 비교적 실용적인 자료를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으며, 학교의 교육교학 자료 (보조교안, 시험 문제, 시디, 코스웨어, 자료, 전기교육 자료 등) 에 충실할 수 있다. 이 자료들은 경험이 풍부한 교사로 가공되어 교육 교육에 실용적 가치가 있다. 이 자료에는 학교 구매와 교사 개인 구매가 포함됩니다.
교육 자료 보관소는 개방적이고 동적이어야 한다. 풍부한 자원이 한 번에 제자리에 있을 수 없다. 학교는 우수한 교사 교안, 교실 기록, 우수한 코스웨어, 우수한 학생 성적 및 관련 내용의 교육 자료 저장소를 인터넷에서 자주 업데이트하고 풍부하게 해야 한다.
학교 자원 기반 구축 요구 사항:
교육 교육 데이터베이스는 그래픽, 양식, 텍스트, 사운드, 애니메이션, 비디오 등의 다차원 정보 모음을 포함한 특정 검색 및 분류 규칙에 따라 정리하고 요약하는 지식 포인트를 기반으로 합니다. Dell 은 자료 라이브러리에서 공개적으로 발간된 CD 와 인터넷 교육 자료 웹 사이트에서 교육에 필요한 자료를 선별하여 자료 라이브러리에 직접 수집했습니다. 특정 소프트웨어 처리를 통해 기성품 교육용 소프트웨어, 디지털 비디오 등 CD 소재 중 유용한 부분을 재사용 가능한 독립 구성 요소로 복원하여 소재 라이브러리에 수집합니다.
1. 미디어 자료 요구 사항:
⑴ 문자 자료 요구 사항: 한자는 국가 표준 인코딩 스토리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저장 형식은 일반적으로 TXT, Word, WPS 등입니다. 도서와 문자의 디지털화, 일부 교육 교육에 사용된 문자 배경 자료를 컴퓨터에 입력하고 html 형식으로 저장하여 온라인 전송을 용이하게 합니다.
⑵ 그래픽 이미지 요구 사항: 컬러 이미지 색상 수는 256 개 이상이고 스캔 해상도는 72dpi 이상입니다. 사진 디지털화 스캐너와 디지털 카메라를 사용하여 사진 데이터를 컴퓨터에 저장된 이미지 파일로 변환하고 jpg 또는 gif 형식으로 변환하여 파일 크기를 줄이고 저장 및 전송을 용이하게 합니다.
⑶ 오디오 소재 요구 사항: 디지털 오디오 수집 빈도는 1 1KHZ 이상이며 WAV, MP3, MIDI 또는 스트리밍 미디어 오디오 형식으로 저장됩니다. 디지털 오디오는 주로 WAV 형식이며, 감상하는 데 사용되는 음악은 MP3 입니다. 미디 장치가 녹음한 음악은 미디 형식을 사용하며, 음성은 표준 표준어로 더빙한다.
⑷ 비디오 푸티지 요구 사항: 기본 형식은 AVI, QuickTime 및 MPEG 형식입니다. 스트리밍 미디어 형식 (RM, WM, ASF) 은 인터넷에서 실시간 교육용 비디오 자료를 전송하는 데 사용됩니다.
5] 애니메이션 푸티지 요구 사항: 저장 형식은 일반적으로 GIF, Flash, AVI 애니메이션 형식입니다.
시험 은행 요구 사항
질문 은행은 원격 교육 관리 시스템과 통신하여 질의, 단일 입력, 대량 입력, 삭제, 수정, 시험지 생성, 통계 분석, 속성 값 자동 수정 등의 기능을 갖춘 다양한 원격 교육 관리 시스템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3. 코스웨어 및 네트워크 코스웨어에 대한 요구 사항: 코스웨어 라이브러리의 코스웨어는 원격 교육 관리 시스템과 통신하여 다른 원격 교육 관리 시스템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코스웨어에서 생성된 평가 데이터 메커니즘은 다양한 도구가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도록 합니다. 독립 실행형 시스템에서 실행되는 코스웨어는 win9x 이상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일부 정적 웹 기반 코스웨어의 경우 브라우저가 실행되는 하드웨어 플랫폼에 관계없이 표준 웹 브라우저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코스웨어 작동에 장애가 없습니다.
4. 교육 사례 요구 사항: 사례를 HTML 페이지로 만듭니다. 학교 정보기술팀이 통일된 템플릿 요구 사항에 따라 교사가 직접 가져올 수 있다.
5. 문서 요구 사항: 텍스트 자료의 최소 기술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6.FAQ 요구 사항: FAQ 의 관련 미디어 소재는 미디어 자료 라이브러리의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질문에는 질문 본문, 질문에 대한 답변, 참고 자료 및 키워드를 포함한 전형적이고 보편적이며 실제 참조 가치가 있어야 합니다.
7. 온라인 강좌 요구 사항: 온라인 강좌에 대한 링크가 정확해야 온라인 강좌와 동시에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학교 자원 라이브러리의 관리를 강화하다.
학교 교육 교수 라이브러리의 성격에 따르면, 자원 라이브러리는 단순한 자원 집합이 아니다. 새로운 교과 과정 이념의 지도 하에, 교육 교수 자원 공유를 실현하고, 교학과 덕육의 기초를 더욱 잘 다지고, 우리 학교의 교학 사업의 발전을 촉진한다. 학교 네트워크 관리 교사의 기술적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학교의 자원 저장소를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하고 업데이트하여 자원을 완전하고 과학적으로 만듭니다. 포함 내용:
(1) 자원 관리.
자원 관리 모듈의 피연산자는 자원 라이브러리의 다양한 자원이며, 작업 시 컨텐츠의 보안과 신뢰성을 보장해야 합니다. 이 모듈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리소스 업로드: 온라인 교사 및 교육자는 단일 또는 다중 리소스를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리소스 다운로드: 등록된 사용자는 무료 리소스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자원 감사: 평가 관리자는 주로 교사가 업로드한 자원을 검토하여 자원 게시 여부를 결정합니다.
자원 질의: 사용자가 키워드를 입력하여 질의 기준에 따라 해당 자원을 질의합니다.
자원 삭제: 자원 감사자 또는 시스템 관리자는 불합격 및 만료된 자원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자원 활용도 통계 분석: 다양한 자원의 브라우징 및 다운로드 횟수를 집계하여 별 기준으로 평가하고 권한 보상을 높일 수 있습니다.
⑵ 시스템 관리.
시스템 관리자는 주로 전체 시스템의 유지 관리를 담당하고, 시스템의 안정성과 확장성을 보장하며, 동시 액세스에 대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갖추어야 합니다.
자원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초기화: 속성 및 매개변수 데이터 저장소
액세스 제어: 이 저장소 시스템에 액세스하는 사용자 수를 제어하며 IP 를 제한하거나 액세스 트래픽을 제한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안 제어: 방화벽 등의 조치를 사용하여 바이러스 침식과 해커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합니다.
(3) 사용자 관리.
교육 자료 저장소에는 고유한 사용자 그룹이 있으며, 서로 다른 사용자에게는 시스템의 안전과 자원의 품질을 보장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되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시스템 관리자, 자원 감사원, 교사, 학생, 관광객 (등록되지 않은 사용자) 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요구가 있으면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용 권한은 다음과 같이 설정됩니다.
시스템 관리자는 인터넷을 통해 브라우저를 통해 관리 및 유지 관리하고, 모든 사용자의 상황을 파악하고, 자원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초기화하고 등록된 사용자를 감사할 수 있는 권한을 갖도록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완벽하게 제어해야 합니다.
자원 감사자: 관리자가 지정한 권한에 따라 주로 해당 학과에서 자원을 감사하고 관리합니다.
교사: 주로 찾아보기, 쿼리, 사용, 업로드, 검토 등 특정 학과의 자원을 관리합니다.
학생: 라이브러리의 리소스를 찾아보기, 조회, 업로드 및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관광객: 자원을 찾아보고, 조회하고,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캠퍼스 자원 라이브러리 구축 프로세스 및 단계
예비벌
캠퍼스 자원 라이브러리 건설 지도부를 설립하다.
학과 분류에 따라 학년 그룹 단위로 소재 수집 그룹을 설립하다.
물자 수집 팀 구성원을 훈련시키고, 목적을 분명히 하고, 정확한 수집 방법을 파악하는 데 집중하다.
자원 기반 건설의 응용 시스템을 초보적으로 제정하다.
구현 단계
(1) 학교에서 예비 실험을 했다. 소재 수집팀은 요구에 따라 수집하고 정리하고, 각 학과의 라이브러리를 만들고, 정기적으로 학교 라이브러리에 업로드하고, 심사한 후 정식으로 입고되며, 언제든지 기록을 작성하였다.
(2) 초보적으로 교사가 자원창고 건설과 응용에 참여하는 평가 방안을 세우다.
(3) 라이브러리를 개선하고 풍부하게 하여 본교의 교학 실천에 적합한 라이브러리를 형성한다. "다양한 교육 사이트에서 링크된 웹 페이지와 피드백 및 경험 교류를 위한 포럼" 을 구축하여 리소스 풀을 확장하십시오.
(4) 교사 훈련을 강화한다. 캠퍼스 네트워크의 응용 과정에서 교사는 네트워크 자원을 이용하여 수업을 준비하고 교육 내용을 풍부하게 할 수 있다. 학생도 개인의 취미와 취미에 따라 온라인 자원을 찾아볼 수 있어 교사의 기본기를 다음과 같이 향상시킬 수 있다. ① 온라인으로 교육 자원을 수집하고 다운로드하는 능력. ② 본교의 교수 특징에 맞는 간단한 코스웨어를 만드는 능력. ③ 캠퍼스 자원 라이브러리 운영 기술 업로드 및 다운로드.
(5) 교사가 캠퍼스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상황을 교사의 일상 평가에 포함시키고, 교사가 자원 풀을 사용하도록 독려하고, 잘 사용하는 교사에게 상을 주는 평가 메커니즘을 수립한다.
자원 라이브러리의 자원 우세를 충분히 발휘하여, 교육 교수 활동을 전개하다.
1, 교육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자원을 사용하십시오.
(1) 교사 훈련 제도를 보완하고, 자원 라이브러리의 기술 교사는 교사의 이해 수준과 기술 능력을 향상시키고, 교사가 정보 자원의 특성을 이해하고, 교사를 조직하여 네트워크 자원 지식을 열심히 연구하고, 관련 운영 방법을 파악할 수 있도록 교사를 조직한다.
② 실제 교육 상황에 따라 탐구식 교수, 연구성 학습, 협동 학습을 전개하여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정보를 얻고, 정보를 식별하고, 정보를 가공하는 능력과 창의력을 배양한다. 내용이 종합적이고 소재가 풍부하기 때문에, 자원 라이브러리에는 각 학과의 새로운 사상, 새로운 이론, 신기술이 있는데, 여기에는 각기 다른 수준과 연령별 교사의 선진적인 교학 실무 경험이 포함되어 있으며, 교사의 새로운 교수 아이디어를 계발하고, 교재를 풍부하게 하며, 교사의 혁신적인 자질을 배양하였다.
③ 자원 라이브러리의 자원을 이용하여 학교 교사를 훈련하고, 핵심 교사의 선도적인 역할을 발휘하여 모범을 보이다. 교사의 선진적인 교수 경험을 자원 풀에 업로드하여 모든 교사가 적시에 다른 사람의 교수 경험을 배우고, 교육 교수 정보를 이해하고 파악하고, 업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④ 인터넷 자원을 이용하여 에센스를 흡수하고 혁신을 개혁한다. 현재 우리 학교에는 거의 모든 사무실과 교실에 컴퓨터 네트워크 단말기가 있어 인터넷이 어디에나 있다. 교사는 자유롭게 인터넷을 하고, 교수 경험을 자유롭게 교류하고, 타인의 장점을 참고하고, 일을 개선할 수 있다. 각 교사는 등록 후 학교 포럼에 들어가 교육 업무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발표하고 자신의 견해를 발표할 수 있다.
⑤ 교사를 조직하여 자원 라이브러리의 자원을 이용하여 평가 과정 경쟁을 전개하고, 교사가 교육 과정에서 자원 라이브러리의 자원을 어떻게 더 잘 활용할 수 있는지 조사하여 코스웨어, 사례, 시험지 등과 같은 교실 효율성을 높인다. , 교사가 교육 과정에서 우회로를 덜 걷게 하고, 교학 업무에 대한 시간 보증을 명확하게 만들어 주청월청을 실현하고, 교사의 교학 업무를 완성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공부명언)
2. 자원 라이브러리의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덕육 활동을 전개한다.
(1) 다채로운 덕육 활동을 전개하다.
교육은 개혁이 필요하고, 인터넷은 교육을 변화시켜야 한다. 인터넷은 우리의 교육 관념과 교육 모델을 바꿀 뿐만 아니라 우리 학교의 덕육 경로를 더욱 넓혔다. 우리 학교 교사는 자원 라이브러리의 덕육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학생의 지식면을 넓히고, 학생의 시야를 넓히고, 학생의 지혜를 계발하고, 학생의 도덕 경지를 높일 수 있다.
① 자원 라이브러리의 자원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좋은 교육 분위기를 조성하다.
자원 라이브러리에는 학생들의 목소리, 명사지도, 컨설팅 서비스, 캠퍼스 생활, 댓글, 관찰 감상, 활동 세계, 가정교육, 담임 선생님, 내 블로그 등 많은 열이 있을 것이며, 학생들이 자신의 혼란과 혼란을 표현하도록 독려한다. 학교 지도자와 선생님은 인터넷에서 학생들과 적극적으로 교류하며 학생과 학부모가 제기한 질문에 답했다. 학생과 학부모는 또한 인터넷을 학교, 학부모, 학생 사이의 다리로 만들어 독특한 덕육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인터넷에서 학교 지도자 및 선생님과 다양한 문제를 논의할 수 있다. 인터넷상의' 활동세계' 는 다양한 형태의 활동을 조직한다. 애국영화를 보고, 건강가를 감상하고, 교육수필을 읽고, 행사 후 감정을 교환하고, 좋아하는 문장 추천을 합니다. 인터넷 주류 문화를 만들고, 인터넷 문화 발전을 유도한다.
(2) 자원 자원을 이용하여 반 집단 건설을 강화하고 덕육 발전을 촉진하다.
학교 자원 자원의 덕육 활동에 따르면 담임 선생님으로서 인터넷을 통해 자원을 높이 즐기며 인터넷에서 자신이 필요로 하는 자원을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 인터넷을 통해 정보의 빠른 전파를 실현하면 세계의 중대한 사건을 처음으로 이해하고 교육 동태를 파악할 수 있다. 학생들에게 더 효과적으로 도덕 교육을 실시하다.
학생들이 리소스 라이브러리의 리소스를 찾아보고 사용할 수 있도록 올바르게 안내하고, 이러한 리소스에 따라 학생들을 조직하여 의미 있는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반의 구심력을 높입니다. 인터넷 정보, 추출, 정리 등을 이용하다. , power point 를 이용한 슬라이드 제작, 생동감 넘치는 초등학생 생활 지도 수업 및 테마 팀 활동 인터넷에서 자신의 블로그를 만들어 동창이나 선생님과 쉽게 교류할 수 있다.
(2) 다양한 형태의 담임 교사 훈련을 실시한다.
담임 선생님은 온라인 학습을 통해 시야를 넓히고, 이론 수준을 높이고, 다른 사람의 경험을 참고할 수 있으며, 각 담임 선생님이 제때에 다른 사람의 교육 경험을 참고할 수 있게 하여 자신의 덕육 이념을 끊임없이 보완하고, 업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② 학교는 일부 담임 선생님의 우수한 교육 사례와 상급자의 지시 정신을 각 담임 선생님께 제때에 전달할 것이다.
담임 선생님은 인터넷 자원을 이용하여 반 활동을 전개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다른 사람의 초등학생 생활 지도 수업을 보고 덕육 교재를 다운받는다.
담임 선생님은 다른 사람의 정보를 얻는 동시에 인터넷에서 자신의 교육 경험을 교류하고, 서로 촉진하고, 서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 가정 학교 연락에 충분히 유리하여 가정 학교 교육의 합력을 형성하다.
우리는 학부모에게 학교의 최신 동향을 제공하고, 온라인으로 아이들을 교육한 경험을 소개하고, 학부모가 아이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아이들을 교육한 경험을 교류하고, 제때에 학부모와 소통하고, 일부 학생들의 집에서의 성과를 이해하고, 아이들을 교육하는 데 관한 의문과 곤혹을 풀게 한다.
(4) 학생들의 정신 건강 교육을 강화한다.
학생들을 위한 심리학 지식 포럼을 열어 그들의 걱정과 의혹을 해결하고 감정교육, 인격교육, 좌절교육, 인간관계 교육 등에 초점을 맞춘다. 학생들의 건강한 심리와 건전한 인격을 기르다.
(1) 학생들이 생활에서 발생하는 어려운 심리적 문제를 해결하고 온라인 상담을 통해 학생들이 기꺼이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2) 학생들에게 정신건강교육지식을 제공하고 생활사례를 분석한다.
③ 학생들에게 이해하기 쉬운 청소년 건강 지식을 제공하여 건강한 성장을 돕는다.